사회과 교육 과정 | [사회교과군]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역량함양 교과 재구조화 연구 공청회 상위 40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사회과 교육 과정 – [사회교과군]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역량함양 교과 재구조화 연구 공청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국민과 함께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262회 및 좋아요 8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사회과 교육 과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사회교과군]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역량함양 교과 재구조화 연구 공청회 – 사회과 교육 과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사회과 교육 과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사회과 교육과정

사회과 교육과정은 아래의 문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목차의 의미에 대한 해설을 참고하여 교육활동에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 성취기준에서 학생들이 배워야할 …

+ 여기에 보기

Source: ceri.knue.ac.kr

Date Published: 3/11/2021

View: 9295

2015 개정 교육과정 – 에듀넷·티-클리어

2015 개정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해설-초등학교(안전한 생활 포함), 미리보기 pdf파일 hwp … 별책7_사회과 교육과정(제2015-74호), 미리보기 pdf파일 hwp파일.

+ 여기에 표시

Source: www.edunet.net

Date Published: 8/8/2022

View: 2956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 위쌤닷컴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주요 개정 내용. [사회] 기출 분석 및 학습 방향. 1. 성격. ① 창의적 사고력. ② 비판적 사고력. ③ 문제 해결력 및 의사 결정력.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wesaem.co.kr

Date Published: 12/27/2022

View: 1333

사회(교과) – 나무위키

사회3은 2009년 교육과정 이후로 폐지되었으며,사회의 일부분이던 역사를 역사1(세계사), 역사2(한국사)로 쪼갠다. 도덕 역시 ‘도덕1’, ‘도덕2’라고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2/27/2022

View: 4739

2015 개정 교육과정 사회 성격 및 목표

2015 개정 교육과정 사회 성격 및 목표 … 사회과는 학생들이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익혀 이를 토대로 사회현상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민주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vkdlfl11.tistory.com

Date Published: 2/5/2022

View: 271

제3-4강 사회과교육과정: 범위와 계열

사회과 교육과정은 민주시민을 양성하기 위하여 인문학과 제 사회과학에서 내용을 선정, 조직, 배열하고 교수학습 및 평가방안을 규정하여 놓은 공식문서이다.

+ 여기에 표시

Source: www.kongju-e.ac.kr

Date Published: 1/6/2022

View: 785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사회과 교육 과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사회교과군]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역량함양 교과 재구조화 연구 공청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회교과군]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역량함양 교과 재구조화 연구 공청회
[사회교과군]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역량함양 교과 재구조화 연구 공청회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사회과 교육 과정

  • Author: 국민과 함께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 Views: 조회수 7,262회
  • Likes: 좋아요 81개
  • Date Published: 실시간 스트리밍 시작일: 2021. 10. 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PLnsTw8kzcQ

2015 개정 교육과정 사회 성격 및 목표

728×90

1. 성격

사회과는 학생들이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익혀 이를 토대로 사회현상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민주 사회 구성원에게 요구되는 가치와 태도를 지님으로써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추도록 하는 교과이다.

사회과에서 육성하고자 하는 민주 시민은 사회현상을 이해하고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지식의 습득을 바탕으로 인권 존중, 관용과 타협의 정신, 사회 정의의 실현, 공동체 의식, 참여와 책임 의식 등의 민주적 가치와 태도를 함양하고, 나아가 개인적, 사회적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 개인의 발전은 물론, 사회, 국가, 인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춘 사람이다.

사회과는 지리, 역사 및 제 사회과학의 개념과 원리, 사회 제도와 문화, 사회문제와 가치, 그리고 연구 방법과 절차 등에 관한 요소를 통합적으로 선정, 조직하여 사회현상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탐구하도록 한다. 또 사회과는 우리 삶의 터전인 지역의 이해를 기초로, 우리 민족의 역사, 우리 국토와 환경, 한국 사회 제도의 현실과 변화, 지구촌의 특징과 변화 등에 대한 탐구를 통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추도록 구성되어 있다.

사회과는 민주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을 함양하는 데 필요한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및 의사 결정력,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정보 활용 능력 등의 교과 역량을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창의적 사고력은 새롭고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능력을 의미하며, 비판적 사고력은 사태를 분석적으로 평가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문제 해결력 및 의사 결정력은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합리적으로 결정하는 능력을 의미하며,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은 자신의 견해를 분명하게 표현하고 타인과 효과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또한 정보 활용 능력은 다양한 자료와 테크놀로지를 활용하여 정보를 수집, 해석, 활용,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2. 목표

사회과는 학생들이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사회현상에 관한 기초적 지식을 습득함은 물론, 지리, 역사 및 제반 사회과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발견하고 탐구하는 능력을 익혀 우리 사회의 특징과 세계의 여러 모습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게 한다. 또한 사회과는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현대사회의 문제를 창의적, 합리적으로 해결하고 공동체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능력의 육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사회과는 개인의 발전은 물론, 사회, 국가, 인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책임 있는 시민을 기른다.

사회과는 학습자의 성장 발달 정도와 사회・문화적 경험을 고려하여 학교급별로 주안점을 달리한다. 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주변의 사회현상에 대하여 관심과 흥미를 가지며, 생활과 관련된 기본적 지식과 능력을 습득하고, 이를 자신의 주변 환경이나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적극적인 태도를 길러야 한다. 중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초등학교에서의 학습을 바탕으로 각 영역에서 중요시하는 지식을 과학적 절차에 의하여 발견・적용하고, 개인적・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 적극적인 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게 한다.

사회과의 세부 목표는 다음과 같다.

가. 사회의 여러 현상과 특성을 그 사회의 지리적 환경, 역사적 발전, 정치・경제・사회적 제도 등과 관련지어 이해한다.

나. 지표 공간의 자연환경 및 인문환경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지역에 따른 인간 생활의 다양성을 파악하고, 지역적, 국가적, 세계적 수준의 지리 문제와 쟁점에 관심을 갖는다.

다. 각 시대의 특색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역사적 전통과 문화의 특수성을 파악하여 민족사의 발전상을 체계적으로 이해하며, 이를 바탕으로 인류 생활의 발달 과정과 각 시대의 문화적 특색을 파악한다.

라. 사회생활에 관한 기본적 지식과 정치・경제・사회・문화 현상에 대한 기본적인 원리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현대사회의 성격 및 민주적 사회생활을 위하여 해결해야 할 여러 문제를 파악한다.

마. 사회현상과 문제를 파악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획득, 분석, 조직, 활용하는 능력을 기르며, 사회생활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탐구 능력, 의사 결정 능력 및 사회 참여 능력을 기른다.

바. 개인과 사회생활을 민주적으로 운영하고, 우리 사회가 당면한 문제들에 관심을 가지고 민주 국가 발전과 세계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하려는 태도를 가진다.

728×90

키워드에 대한 정보 사회과 교육 과정

다음은 Bing에서 사회과 교육 과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사회교과군]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역량함양 교과 재구조화 연구 공청회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사회교과군]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역량함양 #교과 #재구조화 #연구 #공청회


YouTube에서 사회과 교육 과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회교과군]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역량함양 교과 재구조화 연구 공청회 | 사회과 교육 과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