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체육 지도자 자격증 | (체육지도자)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과정 완벽이해하기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생활 체육 지도자 자격증 – (체육지도자)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과정 완벽이해하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선영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0,350회 및 좋아요 27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생활 체육 지도자 자격증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체육지도자)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과정 완벽이해하기 – 생활 체육 지도자 자격증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국가자격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과정에 대한 짧지만 완벽한 설명입니다.
초보자 및 관심을 있으나 잘 모르시는 분들이
참고하시기 좋은 영상입니다.
자격과정을 이해하하시고,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응시 가능합니다.
궁금한 점은 질문해주세요!
#체육지도자 #2급생활스포츠지도사 #2급생활 #생체2급 #생체 #국가자격 #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 #실기구술 #연수 #합격 #체육지도자합격 #생활스포츠지도사합격 #연수원 #한양대연수원 #스포츠 #스포츠천재 #선영스 #선한영향력스포츠

생활 체육 지도자 자격증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시험안내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종목 · 1. 주관처 : 문화체육관광부 · 2. 시행처 : 국민체육진흥공단 · 3. 응시자격 : 만 18세이상 응시가능 (각 요건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격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koci.co.kr

Date Published: 12/14/2021

View: 650

체육지도자 자격증이 이렇게나 많다고? 스포츠리더의 꿈을 펼쳐 …

‘스포츠지도사’란 스포츠지도사의 자격 종목에 대하여 전문체육이나 생활체육을 지도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 중에서도 전문스포츠지도사는 주로 학교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11/2021

View: 6589

생활스포츠지도사 – 국가자격 종목별 상세정보 | Q-net – 큐넷

시험 일정이 없습니다. 시험정보. 취득방법. ① 시행처 : 체육과학연구원 ② 시험과목 ○ 1급 : 운동 심리학, 생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q-net.or.kr

Date Published: 11/19/2022

View: 9476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 취득 안내 – 경남대학교

“체육지도자”란 학교ㆍ직장ㆍ지역사회 또는 체육단체 등에서 체육을 지도할 수 있도록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해당 자격을 취득한 사람을 말한다. 관련근거. 국민체육 …

+ 더 읽기

Source: www.kyungnam.ac.kr

Date Published: 2/15/2021

View: 3225

체육관, 운동시설에 취업하는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도전해볼까?

2급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 및 구술면접, 3차 연수와 현장실습까지 약 8개월의 기간을 투자해야 한다.

+ 여기에 보기

Source: www.junsungki.com

Date Published: 2/30/2021

View: 7235

운동하다 자격증 딴 후기 1편.(생체 2급) – 브런치

자격증은 갑자기 왜? |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 웨이트 트레이닝이든 필라테스, 크로스핏 등 맨몸 운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혹은 이쪽을 생업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10/27/2021

View: 4251

체육지도자 배치 < 체육시설 설치ㆍ운영 -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체육지도자 배치, 체육지도자, 체육지도자 자격증, 스포츠지도사, 체육지도자 자격증 발급.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easylaw.go.kr

Date Published: 10/13/2022

View: 2836

1, 2급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요건. 만 18세 이상 응시 가능;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며 취득한 후 3년 이상 해당 자격 종목의 지도경력이 있는 사람; 체육 분야에 관한 …

+ 여기에 표시

Source: sports.global.ac.kr

Date Published: 5/9/2021

View: 231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생활 체육 지도자 자격증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체육지도자)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과정 완벽이해하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체육지도자)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과정 완벽이해하기
(체육지도자)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과정 완벽이해하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생활 체육 지도자 자격증

  • Author: 선영스
  • Views: 조회수 20,350회
  • Likes: 좋아요 279개
  • Date Published: 2021. 6. 2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1rBRWd7zm0Y

체육지도자 자격증이 이렇게나 많다고? 스포츠리더의 꿈을 펼쳐줄 ‘체육지도자’ 한눈에 보기!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체육지도자 자격증이 있습니다. ‘체육지도자”란 학교ㆍ직장ㆍ지역사회 또는 체육단체 등에서 체육을 지도할 수 있도록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해당 자격을 취득한 사람 을 말하는데요. 자격증을 취득하면 해당 자격을 가지고 여러 가지 진로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법이 개정되기 전의 체육지도자는 경기지도자(전문체육)와 생활체육지도자(생활체육)로 양분되어 있었는데요. 법률이 개정된 후, 체육지도자는 지도 내용(스포츠 종목, 운동처방), 지도 대상(유소년, 노인, 장애인 등), 분야(전문체육, 생활체육) 및 수준(1급, 2급) 등을 기준으로 세분화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체육지도자 자격증으로는 크게 전문스포츠지도사(1·2급), 생활체육지도사(1·2급), 건강운동관리사, 장애인스포츠지도사(1·2급), 유소년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이 있어요. 하단의 자격증은 모두 국가자격증으로, 주로 필기검정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실기검정 및 연수는 공단을 비롯하여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국기원 등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가자격 종목별 상세정보

국가기술자격, 원서접수 및 시험관련 정보 원서접수, 시험일정, 합격자발표, 정보안내! 원서접수, 합격자발표, 시험일정, 시험정보 안내, 통계자료 등 수험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644-8000(유료), 평일(월~금) 9시부터 18시까지, 휴일(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쉽니다.

체육관, 운동시설에 취업하는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도전해볼까?

경기도 광명의 한 주민센터 체력단련실. 오전 10시부터 동네 어르신들이 삼삼오오 모여든다. 20여 명, 나이는 60~85세. 트레이너의 구호가 시원하게 울려 퍼졌다. 가벼운 스트레칭에 이어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자세를 바로 잡아주는 트레이너 이선명 씨. 그는 지난 1년 동안 주 3일 하루 4시간씩 이곳에서 어르신들의 체력을 단련시키고 있다. 운동기구 사용법부터 허리, 무릎 등 신체별 동작까지 꼼꼼하게 알려준다. 50대 후반의 이 씨는 국내 기업에서 20년간 경영지원 부서에서 근무하다 6년 전 명예퇴직했다. 재직시절 사내 마라톤 동호회, 산악자전거 동호회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했었다. 퇴직 후에도 동네 주민센터 체력단련실을 다니는 것은 물론 각종 크고 작은 마라톤과 자전거대회에 빠지지 않고 참여했다. 그러던 중 이 씨는 더 늦기 전에 스포츠 관련 일에 도전해보고 싶었다. 동네 체력단련실에서 운동을 가르쳐주던 운동처방사의 영향이 컸다. 50대 중반에 운동 관련 자격증에 도전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1년 만에 피트니스지도자 1급을 취득했다. 내킨 김에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에도 도전했다. 재수 끝에 자격증을 취득한 이 씨는 트레이너라는 새 직업을 얻었다.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란?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도전 가능

이 씨가 취득한 생활스포츠지도사란 ‘대한민국 국민의 생활체육을 활성화하여 건강 유지 및 여가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지도하고 관련된 체육시설을 관리하는 사람’을 말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의 경우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따라서 체육 전공자들은 물론 동호회 활동이나 취미로 운동을 시작한 일반인들이 많이 도전한다. 매년 7~9천명 정도의 합격자를 배출하는데 2018년의 경우 8925명이 최종 합격했다. 합격생이 가장 많은 종목은 보디빌딩(5162명)>축구(610명)>수영(515명) 순이었다. 일반인의 경우 2급 자격증 취득 후 다른 진로를 찾기도 한다.

시험은

필기, 실기, 현장실습

2급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 및 구술면접, 3차 연수와 현장실습까지 약 8개월의 기간을 투자해야 한다. 따라서 꼼꼼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시험은 매년 1회만 실시하고 접수는 체육지도자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시험 일정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지도자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일정은 내년 2월 말 공지 예정. 2019년의 경우 필기시험 접수는 4월 11~19일, 시험은 5월 11일, 합격자 발표는 5월 30일이었다. 응시료는 필기 1만8000원, 실기 및 구술 3만원, 연수 20만원.

먼저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운동역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한국체육사 등 총 7과목 중 5과목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합격 기준은 모든 과목에서 40점 이상의 점수를 받고,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단, 자격증 취득 후 다른 실기 종목의 자격증을 취득할 때 필기시험은 면제다. 응시생들은 스포츠지도사 수험서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지도자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출문제를 활용해 공부하거나 관련 전문학원을 다니기도 한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2차로 실기 및 구술검정을 치른다. 실기종목은 총 57개. 검도, 게이트볼, 골프, 복싱, 농구, 당구, 라켓볼, 럭비, 레슬링, 레크리에이션, 리듬체조, 배구, 배드민턴, 보디빌딩, 볼링, 빙상, 자전거, 등산, 세팍타크로, 수상스키, 수영, 스킨스쿠버, 스쿼시, 스키, 승마, 씨름, 야구, 에어로빅, 오리엔티어링, 요트, 우슈, 윈드서핑, 유도, 인라인스케이트, 정구, 조정, 축구, 카누, 탁구, 태권도, 테니스, 행글라이딩, 궁도, 댄스스포츠, 사격, 아이스하키, 육상, 족구, 철인3종경기, 패러글라이딩, 하키, 핸드볼, 풋살, 파크골프, 양궁, 펜싱, 합기도 등이다.

실기 및 구술면접은 57개 종목 중 한 종목에 대한 시험으로 진행되며, 합격 기준은 구술과 실기 각각 70점 이상이다. 실기 및 구술검정기관은 비장애인의 경우 대한체육회가, 장애인의 경우 대한장애인체육회가 담당한다. 태권도는 국기원이 단일 자격검정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태권도를 제외한 나머지 종목은 각 종목 경기단체에서 자격검정을 주관한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파크 골프 종목의 경우 50+의 지원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2차 합격자는 마지막 관문인 연수 및 현장실습을 받게 된다. 연수는 전국에 위치한 총 20개의 생활체육지도사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연수시간은 일반수업 66시간, 현장실습 24시간 등 총 90시간이다. 수업내용은 스포츠 윤리, 건강 및 안전관리, 지도역량,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 등이다. 일반수업, 현장실습 각각 90% 이상 출석한 사람은 최종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한다.

응시료 필기 1만8000원, 실기 및 구술 3만원, 연수 20만원.

취업은

체육시설, 보건소, 병원 등

체육지도자 자격은 체육시설법률에 정해진 11개 업종(골프연습장업, 체력단련장업, 체육도장업, 골프장업, 수영장업 등)에 종사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자격이다.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는 보통 공공 및 사설 체육시설, 직장, 학교, 동호회 단체 등에서 생활체육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 수집 및 지도하고 체육시설을 관리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간한 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전국 공공체육시설은 2만4303개, 민간체육시설은 5만8884개소. 생활체육 최전방에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생활스포츠지도사의 취업 전망은 밝은 편이다. 체육지도자 자격을 취득하면 스포츠클럽, 체력인증센터, 보건소, 근로자건강센터, 병원, 피트니스 센터 등에서 근무할 수 있다. 또 노인 시설이나 복지관, 생활체육 등에서 스포츠지도자로 활동할 수 있다.

기획 김남희

참고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지도자연수원 홈페이지 http://www.insports.or.kr

[관련 기사 보기]

>> 운동 선수들이 바나나를 챙겨 먹는 이유

>> 월 180만원 버는 문화재 돌보미 되는 법

>> 50대 중년이 사회봉사 자격증 따면 도움이 있을까?

운동하다 자격증 딴 후기 1편.(생체 2급)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

웨이트 트레이닝이든 필라테스, 크로스핏 등 맨몸 운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혹은 이쪽을 생업으로 삼으려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관심을 가져봤을 이름이다. 당장 포털 사이트에서 ‘헬스/운동 자격증’을 검색해보면 관련 자격증이 어마어마하게 쏟아지지만 현재 그중 생활스포츠 관련 국가공인 자격증은 문체부에서 관리하는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이 유일하다.

국가 공인이 중요한 이유는 그만큼 해당 자격증을 인정해주는 기관이 많고, 그만큼 자격증의 질이 일정 수준 이상은 보장된다는 것 때문이다. 온라인 동영상 몇편 보고 돈만 보내면 그럴듯하게 자격증을 뽑아주는 유령단체도 허다하다.

종목 혹은 분야에 따라 수십가지로 나뉘고(테니스, 수영, 승마, 검도..) 급수는 1, 2급이 존재한다. 1급은 체육관련 학사 출신 등으로 지원 자격 자체가 제한되므로, 대부분의 비체육과 출신은 2급을 노린다. 종목 중에서도 실기 과목의 진입 장벽이 상대적으로 낮고 두루두루 활용이 가능한 ‘보디빌딩’ 과목이 가장 압도적으로 지원자수도 많고 합격자수도 많다. 내가 올해(2018년도) 딴 자격증 역시 ‘생활체육지도자 2급 보디빌딩 종목’의 자격증이다.

크게 ‘필기-실기,구술-연수(이론,현장실습)’의 3단계로 진행되고, 평가식 시험은 앞의 필기-실기,구술 두 단계이다. 연수의 결과로 당락이 결정되진 않지만 일정 출석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P/F에서 fail을 맞을 수 있다.

초장에 시침 떼고 마치 정보성 블로그인듯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에 대한 객관적인 차원의 정보들을 늘어놓아보았다.

하지만 역시, 센터를 개업하거나 자격증으로 생업을 삼거나 등의 구체적인 목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굳이 왜 자격증을 따기로 결심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먼저 나오지 않는다면 대부분 의아해할 것이다.

내가 자격증을 따기로 결심한 첫째 이유는 역시 ‘돈’ 문제였다.

조금 더 풀어 말하자면, 돈 없이도 운동할 수 있는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서 다. 많은 늦깎이 운동러들처럼, 나는 PT로 운동을 시작했다. 예상보다 PT가 길어져서 꾸준히 현재도 받고 있는 중이지만, 경제사정이 크게 넉넉하진 않기 때문에 PT를 몇년 주구장창 받기엔 부담이 크게 됐다. 운동은 너무 좋아서 계속 하고 싶지만 단지 돈 때문에 취미를 지속할 수 없다는 것은 슬픈 일이다. 그렇다고 별다른 지식도 없이 혼자서 운동을 하자니 자주 다칠 것 같았다.

PT를 하면서도 중간중간 개인운동을 하면서 초반엔 많이 다치기도 많이 다쳤다. 어깨 회전근개 쪽 부상으로 2달동안 도수치료를 받거나 오른쪽 전완 쪽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고 한달은 상체 운동을 못하기도 했다. 그런 상태에서 PT 없이 혼자 욕심을 부리면 당연히 더 심하게 다칠 것은 뻔했다. 그렇다면 장기적으로 홀로 운동을 하기 위해선 내가 스스로 근육과 생리학 등에 대한 공부를 체계적으로 해야만 한다는 생각이었다.

운동을 시작한 이후 운동 관련 지식을 얻기 위해 평생 안읽던 도서관 헬스 코너의 책도 웬만한 것은 다 읽고 생리학이나 해부학 쪽의 책도 대중 지향의 몇 안되는 서적들을 빌려다가 읽었다. 하지만 이런 책들을 다 읽어봐야 딱히 머리에 쌓이는 느낌은 없었다. 유튜브를 몇개 골라서 보기도 했지만 대부분이 체계적인 내용보다는 몸매를 자랑하거나 재미 요소를 극대화한 것이 대부분이었다. 딱히 온라인 강좌도 잘 되어있는 것이 없어보였다 ㅡ 그렇다면 공신력 있는 시험 준비를 하다보면 차라리 어느정도 지식을 쌓을 수 있겠다는 판단이었다.

둘째 이유는 ‘빈 시간의 무게’다.

나이가 한살 한살 더 먹어가면서 ‘오롯이 쓸 수 있는 빈 시간’의 무게는 더욱 커져만 갔다. 어렸을 때는 쉬는날 하루쯤 그냥 자면서 보내도 별로 아깝지 않았지만, 지금은 주말 반나절이라도 낮잠으로 날렸다 싶으면 쭉 우울하다. ‘일 하는 시간’ ‘가사에 드는 시간’ 등을 제외하고 오롯이 내가 쓸 수 있는 시간이 그대로 취미를 위한 시간이 되는 것인데, 늦게 시작한만큼 무언가 한시라도 빨리 눈에 보이는 성과를 내고 싶었다.

이건 어찌보면 성과중독자의 안타까운 성미가 사생활에서마저 발현된 것으로 보일 수도 있는데, 사실 나는 옛날부터 내가 정말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서만 성과주의자였다. 이를테면 취준생 주제에 토익은 죽어도 재시 안치고 그시간에 ‘영화 감상 리스트 만들기’에 골몰하는 타입이랄까.

돌이켜 생각해보면 그 ‘성과’가 꼭 자격증일 필요가 있었을까? 싶긴 한데, 운동조차도 머리가 앞서는 나같은 ‘볼펜’한테는 썩 어울리는 일이다. 프로필 사진찍기나 대회 출전같은 것은 애초에 딱히 내 위시리스트엔 들어가지 않았으니 별개의 문제다.

마지막으론 ‘징검다리’에 대한 기대였다.

처음부터, 자격증을 딴다고 뭔가 갑자기 확 바뀔 거라고 생각하진 않았다. 시험 대비 이론서와 문제집을 사서 집에 돌아온 날 크게 실망했던 기억이 아직도 눈 앞에 선하다.

사설 업체가 집필한 이론서 시험범위 관련 내용은 조악했고, 개괄적이었으며 비문마저 난무해 독해 자체가 힘든 문장이 수두룩했다. 아무래도 1년 정도는 배워야할 전공서적의 내용을 짧은 범위로 욱여넣다보니 그리 됐을거라 생각하지만 아무래도 전공서적으로 공부하긴 힘든 상황에서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나마 공부하려고 했던 나는 실망이 컸다.

다만 필기, 실기, 연수 과정을 거친 지난 4~5개월을 돌아볼 때, 준비과정에서 얻은 것은 분명히 있었다.

꽤 일찍부터 필기 준비를 시작한 덕에, 비교적 ‘점수따기’엔 안좋은 ‘운동생리학’ ‘운동역학’ 과목을 시험 과목으로 선택할 수 있었다. 공부를 하면서 모르는 내용은 그때그때 위키나 인터넷 영상을 찾아 보며 나만의 노트를 따로 만들었다. 딱히 시험 대비용이라기보단 앞으로 두고두고 써먹을 ‘운동지식노트’를 만든다는 생각이었다.

실기,구술을 준비하며 얻은 지식은 생각보다 엄청났다. 근육 부위나 기본 운동 이름조차도 헷갈리던 나는 실기 준비를 하면서 대부분의 주요 운동 이름을 익히며 정확한 자세를 알 수 있게 되었고, 구술 내용은 대부분 웨이트 트레이닝의 기초적인 현장 지식을 담고 있었으므로 암호처럼 들리던 헬스 커뮤니티나 유튜브의 내용이 슬슬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그다지 기대를 안했던 ‘연수’야말로 어떻게보면 자격증 취득 과정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었다. 비전공자인 나는, 그렇게 많은 ‘운동인’들이 한 공간에 모인 모습을 보는 것 자체가 매우 새로운 경험이었다. 강단에 선 교수님들도 모두 체육관계자들이었으므로 체육계의 소소한 이야기나 고민거리, 일화 등을 듣는 시간마저도 흥미로웠다. (아마 체육전공자들이었다면 귀에 박히게 들었을 내용일 수도 있으나) 센터 별 편차가 심한 ‘현장연수’도 적당한 곳을 배정받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재밌게 지냈던 경험이었다.

자격증 취득 과정이 모두 끝난 현재, 내 지식이나 운동 실력이 얼만큼 늘었다고 공연히 말하긴 힘들다. 하지만 자격증을 따기 전의 나와 따고난 후의 나는 분명히 바뀐 것이 있다. 조금은 더 자신감이 붙고, 내가 하고 있는 운동이 내 몸에 해가 되는 것인지 득이 되는 것인지 따져 생각해볼 수 있는 ‘생각근육’이 조금은 늘었다.

그런 점에서 자격증 취득은 분명히 내가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징검다리’가 되어주었다.

이 자격증의 가치는 자격증이 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정하는 겁니다.

자격증을 딴 순간부터 당신이 어떻게하느냐에 따라

이 자격증의 가치가 정해질 것입니다

이론 연수 때 강단에 선 교수님 한분이 한 말이다.

흔한 말이었지만 그 말을 듣는 순간, 한여름 가장 더운 때 주말을 온통 희생해야 하는 탓에 무거워져있던 마음 한 구석에서 무언가 뜨겁게 올라오는 것을 느꼈다.

서설이 길었다. 다음 회차에선 구체적인 준비 과정 등을 간단히 적어볼까 한다. 커밍쑨!

<실전 팁>

https://brunch.co.kr/@goyoung/8

체육지도자 배치 < 체육시설 설치ㆍ운영

체육지도자의 배치

인쇄체크 체육지도자의 배치

체육지도자 배치 기준 체육지도자 배치 기준

체육시설업의 종류 규모 배치인원 골프장업 ·골프코스 18홀 이상 36홀 이하 ·골프코스 36홀 초과 1명 이상 2명 이상 스키장업 ·슬로프 10면 이하 ·슬로프 10면 초과 1명 이상 2명 이상 요트장업 ·요트 20척 이하 ·요트 20척 초과 1명 이상 2명 이상 조정장업 ·조정 20척 이하 ·조정 20척 초과 1명 이상 2명 이상 카누장업 ·카누 20척 이하 ·카누 20척 초과 1명 이상 2명 이상 빙상장업 ·빙판면적 1,500㎡ 이상 3,000㎡ 이하 ·빙판면적 3,000㎡ 초과 1명 이상 2명 이상 승마장업 ·말 20마리 이하 ·말 20마리 초과 1명 이상 2명 이상 수영장업 ·수영조 바닥면적이 400㎡ 이하인 실내 수영장 ·수영조 바닥면적이 400㎡를 초과하는 실내 수영장 1명 이상 2명 이상 체육도장업 ·운동전용면적 300㎡ 이하 ·운동전용면적 300㎡ 초과 1명 이상 2명 이상 골프연습장업 ·20타석 이상 50타석 이하 ·50타석 초과 1명 이상 2명 이상 체력단련장업 ·운동전용면적 300㎡ 이하 ·운동전용면적 300㎡ 초과 1명 이상 2명 이상

※ 체육시설업자가 해당 종목의 체육지도자 자격을 가지고 직접 지도하는 경우에는 그 체육시설업자에 해당하는 인원의 체육지도자를 배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종합 체육시설업의 경우에는 구성하고 있는 각각의 체육시설업의 해당 기준에 따라 체육지도자를 배치해야 합니다.

체육지도자를 배치하지 않거나 체육지도자 자격이 없는 자를 배치한 자에게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체육지도자를 배치하지 않거나 체육지도자 자격이 없는 자를 배치한 자에게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제40조 제1항제3호).

인쇄체크 체육지도자 자격증

체육지도자란 체육지도자란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구분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구분

구분 내용 1급 전문스포츠지도사 • 2급 전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후 3년 이상 해당 자격 종목의 경기지도경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동일 자격 종목에 대하여 체육지도자 자격검정에 합격하고, 체육지도자 연수과정을 이수한 사람 2급 전문스포츠지도사 • 해당 자격 종목에 대하여 4년 이상의 경기경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자격검정에 합격하고, 연수과정을 이수한 사람(이 경우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그 수업연한을 경기경력으로 봄) 1. 「고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학교에서 체육 분야에 관한 학문을 전공하고 졸업한 사람(졸업 예정자를 포함)이거나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 2.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인정하는 외국의 1.에 해당하는 학교(학제 또는 교육과정으로 보아 1.에 따른 학교와 같은 수준이거나 그 이상인 학교를 말함)에서 체육 분야에 관한 학문을 전공하고 졸업한 사람 1급 생활스포츠지도사 •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후 3년 이상 해당 자격 종목의 지도경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동일 자격 종목에 대하여 자격검정에 합격하고, 연수과정을 이수한 사람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자격검정에 합격하고, 연수과정을 이수한 사람

건강운동관리사 자격증 구분 건강운동관리사 자격증 구분

1. 「고등교육법」 제2조 에 따른 학교에서 체육 분야에 관한 학문을 전공하고 졸업한 사람(졸업 예정자를 포함)이거나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

2.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인정하는 외국의 1.에 해당하는 학교(학제 또는 교육과정으로 보아 1.에 따른 학교와 같은 수준이거나 그 이상인 학교를 말함)에서 체육 분야에 관한 학문을 전공하고 졸업한 사람

건강운동관리사는 의사 또는 한의사가 의학적 검진을 통하여 건강증진 및 합병증 예방 등을 위하여 치료와 병행하여 운동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의사 또는 한의사의 의뢰( 건강운동관리사는 의사 또는 한의사가 의학적 검진을 통하여 건강증진 및 합병증 예방 등을 위하여 치료와 병행하여 운동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의사 또는 한의사의 의뢰(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별표 1 제3호가목1) 및 7)의 물리요법적 재활훈련 및 신체 교정운동 의뢰는 제외)를 받아 운동 수행방법을 지도·관리합니다( 「국민체육진흥법 시행령」 제9조의2 제2항).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 구분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 구분

구분 내용 1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 1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는 「국민체육진흥법 시행령」 별표 1에 따른 자격 종목의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후 3년 이상 해당 자격 종목의 지도경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동일 자격 종목에 대하여 1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자격검정에 합격하고 연수과정을 이수한 사람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는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자격검정에 합격하고 연수과정을 이수한 사람

유소년스포츠지도사와 노인스포츠지도사의 자격증 구분 유소년스포츠지도사와 노인스포츠지도사의 자격증 구분

키워드에 대한 정보 생활 체육 지도자 자격증

다음은 Bing에서 생활 체육 지도자 자격증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체육지도자)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과정 완벽이해하기

  • 체육지도자
  • 2급생활스포츠지도사
  • 2급생활
  • 생체2급
  • 생체
  • 국가자격
  • 스포츠지도사
  • 필기시험
  • 실기구술
  • 연수
  • 연수원
  • 한양대연수원
  • 스포츠
  • 스포츠천재
  • 선영스
  • 선한영향력스포츠

(체육지도자)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과정 #완벽이해하기


YouTube에서 생활 체육 지도자 자격증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체육지도자)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과정 완벽이해하기 | 생활 체육 지도자 자격증,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