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틸 콩 효능 |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잘 알고 드셔야해요~ 상위 144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렌틸 콩 효능 –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잘 알고 드셔야해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헬스라이프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9,742회 및 좋아요 11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렌틸콩은 탄수화물 60%, 식이섬유 17%가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과 비타민 b와 엽산, 칼슘, 철분, 셀레늄, 아연과 같은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다. 렌텔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압과 혈당 조절이 필요한 고혈압,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에게 좋다.

렌틸 콩 효능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잘 알고 드셔야해요~ – 렌틸 콩 효능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헬스라이프TV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효능이 있는 반면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니
영상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렌틸 콩 효능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세계 5대 푸드 렌틸콩 효능 8가지 – 가족요정

렌틸콩에는 폴리페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황산화 작용이 뛰어나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암세포 증식과 전이를 방지하고 세포의 …

+ 여기를 클릭

Source: lsmpkt.tistory.com

Date Published: 12/6/2022

View: 8994

렌틸콩 효능부터 먹는방법 및 가격 정리 – 든실이네 데이터 하우스

렌틸콩 효능 · 변비 예방 · 갱년기 증상 완화 · 혈당 지수 완화 · 혈관건강 개선 · 임산부 건강 도움 · 빈혈 예방 · 다이어트 효과.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deunsil.tistory.com

Date Published: 4/28/2022

View: 2919

렌틸콩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 및 요리법 – 렌즈콩의 모든 것

렌틸콩 효능 · 심혈관 건강을 돕습니다. · 혈당 수치를 낮춥니다. ·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돕습니다. ·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 체중 감량을 돕습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gradium.co.kr

Date Published: 10/19/2022

View: 5049

렌틸콩 효능 (색깔별 검정, 레드)

렌틸콩의 주된 효능은 우리나라의 녹두와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 비타민B, 철, 인이 풍부합니다. 변비 예방이나 체중 관리하는데 좋고, …

+ 더 읽기

Source: kkobook3.tistory.com

Date Published: 4/2/2021

View: 4549

렌틸콩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알려드려요 – 제너드의 소소한 일상

렌틸콩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알려드려요 · 1. 다이어트 · 2. 임산부건강 · 3. 장건강 · 4. 심혈관질환예방 · 5. 빈혈예방 · 6. 당뇨개선 · 7. 갱년기증상 개선.

+ 여기에 보기

Source: bzit.tistory.com

Date Published: 4/7/2021

View: 8956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 Health Info Tistory

렌틸콩 효능 … 하더라도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차기 높아지게 되면 혈관이 좁아지며 혈류를 방해하고 혈압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dondokki.tistory.com

Date Published: 5/14/2021

View: 9661

렌틸콩 효능 5가지와 부작용, 맛있게 먹는 방법 – 오늘의 건강 정보

렌틸콩 효능 · 변비 예방. 렌틸콩에 함유된 섬유질은 소화를 돕는 것 뿐만 아니라 장 운동을 활성화 시켜서 변비를 개선하고 콜레스테롤이 장에서 흡수되는 양을 줄이는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ealthtips.co.kr

Date Published: 12/8/2022

View: 686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렌틸 콩 효능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잘 알고 드셔야해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잘 알고 드셔야해요~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잘 알고 드셔야해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렌틸 콩 효능

  • Author: 헬스라이프TV
  • Views: 조회수 9,742회
  • Likes: 좋아요 119개
  • Date Published: 2021. 9. 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KwnOoQr79A8

fjrigjwwe9r3edt_lecture:conts

fjrigjwwe9r3edt_lecture:conts

슈퍼곡물이라 불리는 렌틸콩, 병아리콩과 같은 곡물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렌틸콩, 병아리콩(이집트콩)과 같은 슈퍼곡물의 해외 직구 건수가 2009년부터 2014년까지 5년 동안 94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자주 먹는 대두나 서리태에 들어 있는 단백질, 식이섬유, 아미노산 함량이 렌틸콩이나 병아리콩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콩에는 포닌, 피틴산, 렉틴, 단백질분해효소저해제, 올리고당, 이소플라본 등 많은 기능성 성분들이 들어 있는데 특히 콩 단백질인 글리신의 효능이 국내외에서 꾸준히 재조명되고 있다. 콩 단백질은 소화, 흡수되면서 간에 있는 저밀도지단백의 수용체를 활성화하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가 낮아져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의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슈퍼콩 렌틸콩, 병아리콩, 대두, 서리태의 효능을 알아보자.렌틸콩은 세계 5대 건강식품 가운데 하나로 꼽히며, 안경 렌즈와 같은 모양으로 렌즈콩이라고도 불린다. 렌틸콩은 탄수화물 60%, 식이섬유 17%가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과 비타민 b와 엽산, 칼슘, 철분, 셀레늄, 아연과 같은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다.렌텔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압과 혈당 조절이 필요한 고혈압,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에게 좋다. 또한, 칼로리는 낮지만,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추천된다.병아리콩은 인도와 이집트 등에서 채식주의자에게 인기가 많은 콩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e, 칼슘, 철분 등의 미네랄 함량도 높다. 병아리콩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고, 아연과 이소플라보의 공급으로 항암효과가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당뇨나 고혈압에도 도움이 되며,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두부의 원료가 되는 대두는 다른 콩과 비교해 단백질과 지방이 많아 단백질 약 40%, 지방이 약 18%를 차지한다. 대두에는 식물성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계의 우수한 생리 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작용, 항균작용을 한다. 대두는 혈당지수가 낮아 당뇨의 예방 및 치료에도 효과적인 식품이다. 대두의 필수지방산인 레놀레산은 혈관 벽에 붙은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검은콩은 필수아미노산이 약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사포닌, 안토시아닌 등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이 일반 콩보다 4배나 풍부하다.수용성 플라보노이드 색소인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항암 효과가 있으며, 항비만 효과와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은콩에는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시스테인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탈모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어린이 성장 발달에 필수적인 라이신이 풍부해 성장 발달에 좋다.△ 사진 = 한국소비자원 ‘곡물 영양성분, 국산과 수입산 큰 차이 없어’한국식품과학연구원의 영양분석 결과에 따르면 렌틸콩과 서리태의 단백질, 식이섬유 함량이 크게 다르지 않다. 100g당 단백질 함량은 약콩, 백태, 서리태, 렌틸콩, 병아리콩 순으로, 대두나 검은콩인 국산콩류의 단백질 함량이 렌틸콩이나 병아리콩보다 오히려 87% 높게 나타났다.슈퍼 곡물이라 하더라도 콩류에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무조건 많이 섭취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 특히 소화 기능이 좋지 않는 사람에게는 소화에 부담이 될 수 있고,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이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칼륨을 내보내지 못해 생기는 ‘고칼륨혈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

세계 5대 푸드 렌틸콩 효능 8가지

볼록한 렌즈의 모양을 하고 있어’렌즈콩’이라고도 불리는 렌틸콩은 미국의 건강 전문지 ‘헬스’에 선정된

세계 5대 수퍼푸드 중 하나로 양질의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영양 식품입니다. 양질의 단백질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채식주의자들에게 중요한 식물성 공급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렌틸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렌틸콩 칼로리: 100g당 352kcal(생것), 116kcal(익힌것)

렌틸콩 원산지: 유럽남부, 지중해 연안

렌틸콩 효능

1. 암 예방

렌틸콩에는 폴리페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황산화 작용이 뛰어나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암세포 증식과 전이를 방지하고 세포의 산화및 노화를 방지하여 암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심혈관 질환 예방

렌틸콩에는 식이섬유, 마그네슘, 엽산, 철분, 황산화제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관 속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만들어 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장 건강에 좋아요.

렌틸콩에는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장 기능 개선과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4.빈혈예방

렌틸콩에는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고 혈액을 통해서 체내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5. 임산부,갱년기여성에게 좋습니다

렌틸콩에는 세포의 생성을 돕고 태아의 기형 발생을 억제하는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렌틸콩 1컵을 먹으면 엽산 하루 권장량 중 90%를 보충할 수 있어 임산부가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해 갱년기 여성에게 좋고, 생리불순, 생리통 등 각종 부인병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다이어트

렌틸콩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은 식품이며, 식이섬유가 바나나의 12배, 고구마 10배나 들어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피로회복

렌틸콩은 5대 영양소를 고루 함유한 완전식품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8. 혈당조절

렌틸콩에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는 탄수화물의 소화를 느리게 만들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렌틸콩의 GI 수치가 29정도로 낮은데, 낮은 혈당지수는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억제해 당뇨에 도움을 줍니다.

렌틸콩 손질

렌틸콩은 돌 같은 이물질이 섞여 있는지 꼼꼼히 확인한 뒤 흐르는 물에서 체에 걸러주는 방식으로 씻어 줍니다.

다른 콩들과는 달리 렌틸콩은 불리지 않고 바로 사용해도 됩니다.

렌틸콩 보관

밀폐 용기에 담아 습기가 없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면 렌틸콩은 12개월가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익힌 렌틸콩은 잘 밀봉하여 냉장고에 보관하면 3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렌틸콩 먹는법

렌틸콩을 15분에서 20분 정도 삶아 식혀서 샐러드에 얹어 먹거나 수프, 카레 등을 만들어 먹습니다.

밥을 지을때 함께 넣어 먹어도 좋고,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 먹기도 합니다.

그외에도 렌틸콩 우유 쉐이크, 렌틸콩 전, 렌틸콩 볶음밥 등을 만들어 먹습니다.

렌틸콩 종류

렌틸콩은 갈색, 녹색, 검정, 빨강색있으며, 색상별로 영양 성분과 효능은 같지만 사용용도와 맛이 약간 다르다고 합니다.

갈색 렌틸콩은 도정하지 않은 상태로 껍질과 씨눈의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가장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고, 익혔을때 부드러워 수프, 스튜, 카레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합니다.

녹색 렌틸콩은 갈색 렌틸콩보다 단단해 조리전 미리 물에 불려 요리에 활용합니다.

후추 맛이 나며 풍미가 강해 샐러드에 사용됩니다.

빨간 렌틸콩은 각색 렌틸콩을 몇 차례 도정한 것으로 껍질이 제거돼 크기가 작으며 익는 속도가 빠릅니다.

삶으면 쉽게 풀어져 수프나 스튜에 사용됩니다.

검정렌틸콩은 벨루가 렌틸콩이라 불리며 익히면 캐비아처럼 작고 반짝이는 검은빛을 띱니다.

샐러드의 모양을 꾸미는데 활용합니다.

렌틸콩 부작용

렌틸콩 속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섭취시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20g 이내)

렌틸콩에는 퓨린이 함유되어 있어 통풍이나 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네이버 뉴스

렌틸콩 효능부터 먹는방법 및 가격 정리

오늘은 든실이네 185번째 건강 이야기 ‘렌틸콩’ 관하여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어느 한 탤런트가 렌틸콩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해 50일만에 12kg을 감량하였다고 소개되면서 다이어트에 목적을 둔 여성분들에게 렌틸콩에 대해 관심이 증가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렌틸콩은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서 풍부한 영양소와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가운데, 렌틸콩이란 무엇이며 효능부터 하나둘씩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렌틸콩이란 무엇인가

먼저, 콩의 종류가 상당히 많은 가운 데 렌틸콩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궁금해하실 수 있습니다. 렌틸콩(Lentil Bean)이란 인도, 유럽, 캐나다 등 건조한 지경에서 재배되는 콩과에 속한 식물을 의미합니다. 렌틸콩은 오래 전부터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용할 수 있어서 주된 식량으로 사용되었으며, 먹는방법도 다양한 편에 속합니다. 사실, 렌틸콩은 20년 전만 해도 먹는 사람이 드물었으나, 한국에서 갑자기 부상한 이유는 어느 가수가 자신의 인터넷 블로그에 올린 사진이 발단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연예인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렌틸콩이 알려지면서 영양항적 가치와 함게 주목받기 시작하습니다. 실제로, 렌틸콩은 식이섬유와 엽산, 단백질과 칼륨이 풍부하고, 혈당지수(GI, glycemic index)수치도 29로 낮은 음식에 속하며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이 존재하는 식품입니다.

렌틸콩 효능

변비 예방 렌틸콩에 풍부하게 함유된 섬유질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노폐물을 제거하고 음식을 소화시키는 데 관여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 렌틸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에스트로겐은 폐경기 진입 시 급격히 감소하게 되므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일반 여성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혈당 지수 완화 일반적인 단일 탄수화물과 달리, 렌틸콩은 천천히 흡수되어 급격한 혈당 지수 상승을 방지하고 당분을 에너지로 전환시켜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관건강 개선 렌틸콩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와 칼륨 성분들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 내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혈관 건강 개선으로 하여금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사실, 렌틸콩뿐만 아니라 나이가 있는 중년 분들의 식후 혈당 및 혈압 관리에 도움을 제품을 찾아보시면 무료로 30일 분량의 샘플을 제공하거나 상담을 해주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임산부 건강 도움 렌틸콩에는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진 엽산과 비타민 B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임산부 건강 및 태아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빈혈 예방 렌틸콩에는 철분 및 마그네슘,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필수 미네랄 성분들은 빈혈이 있는 사람들게 부족한 영양소로서 적혈구 형성에 관여하여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효과 렌틸콩은 다이어트 효과로 이목을 집중받고 있을 정도로, 많은 여성분들에게 관심이 많은 효능입니다. 실제로, 렌틸콩의 칼로리는 100 g 기준 약 90 칼로리(kcal)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이 빠르게 발생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낮은 혈당지수(GI) 및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 미네랄 성분들로 인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시도할 수 있도록 관여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목적을 두고 있는 경우, 렌틸콩 섭취뿐만 아니라 AMPK 효소 등이 첨가된 다이어트 보조제를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평균 4주 정도의 단 기간 체지방 감량에 성공하였다는 후기와 무료로 상담해주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렌틸콩 부작용

렌틸콩은 특별한 부작용이 보고된 바 없는 주요 곡물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는 본인의 사황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부작용의 우려가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신장 환자의 경우 신장이 약하다면 렌틸콩이 체질상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과다복용할 경우 렌틸콩은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다하게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으로서 복통이나 배탈과 같은 소화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렌틸콩 먹는방법 및 요리법

렌틸콩은 슈퍼푸드 명성답게 먹는방법이 다양하며 각각의 요리법이 존재합니다. 물론, 먹는방법이 정해진 것은 아니며 취향에 따라 먹는방법이 나뉘는 만큼 본인의 상황에 맞게 먹는 것이 현명합니다.

렌틸콩 요리법 렌틸콩은 요거트에 곁들여 먹거나 샐러드에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목적을 두고 있는 경우, 삶은 렌틸콩을 물과 함께 갈아 마시거나 렌틸콩을 갈아서 우유에 넣어 먹으면 영양적으로도 충분한 다이어트식품이 됩니다. 앞서 언급하였으나, AMPK 효소 등이 첨가된 다이어트 보조제를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평균 4주 정도의 단 기간 체지방 감량에 성공하였다는 후기가 있는 만큼, 단 기간 다이어트에 목적을 두고 있다면 보조제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틸콩 밥하는 법 일반적으로 쌀과 함께 콩을 넣어서 밥을 짓듯이, 렌틸콩으로 대체하여 밥하는 법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다른 일반 콩은 최소 6시간 이상 불려야 부드럽게 먹을 수 있으나, 렌틸콩은 불리지 않고 밥을 하여도 쉽게 으깨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밥하는 법은 특별한 방법은 없으며, 불리는 시간이 제외되고 쌀과 렌틸콩을 넣고 평소 밥 진는 것과 동일하게 지으면 완성됩니다. 그 외에 수프나 스튜 요리에 렌틸콩을 넣어서 먹어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렌틸콩 하루 섭취량은 약 100 g정도로 알려져 있으나, 정확한 먹는방법은 제품에 표기된 복용법을 준수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렌틸콩 파는곳 및 가격

렌틸콩은 캡슐이나 알약 형태가 아닌, 생 원물 형태로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소개되면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였으며, 다이어트 목적을 두고 있는 여성분들 중심으로 구매 수요가 많습니다. 다만, 렌틸콩은 주황 및 붉은색을 띠는 ‘레드 렌틸콩’과 녹색을 띠는 ‘그린 렌틸콩’으로 분류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레드 렌틸콩은 쌀을 비유하듯이, 몇 차레 도정을 한 것으로 껍질이 제거되고 반으로 쪼개진 렌틸콩입니다. 즉, 레드 렌틸콩은 삶으면 쉽게 풀어지므로 주로 수프에 사용되는 만큼, 렌틸콩 먹는방법에 대해 고민 후, 본인에게 맞는 렌틸콩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렌틸콩은 생 원물 형태로 판매되는 만큼, 원산지 및 브랜드, 공정과정, 합리적인 가격등도 함께 고려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종합적인 요소 등을 감안하였을 때,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판매되어 왔으며, 추가적으로 전 제품에 5% 할인 적용 이점이 있는 아이허브(iHerb)를 통한 해외직구가 권장됩니다.

물론, 아이허브(iHerb)라고 하여 모든 제품이 우수한 것은 아니며, 그 중에서 든실이의 렌틸콩 추천 제품 및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Eden Foods, 유기농, 녹색 렌즈콩, 16 온스 (454 g) => 약 8,000원 (아이허브 제품정보: https://kr.iherb.com/pr/Eden-Foods-Organic-Green-Lentils-16-oz-454-g/36366?rcode=AXN9017)

Bob’s Red Mill, Red Lentils Heritage Beans, 27 oz (765 g) => 약 9,000원 (아이허브 제품정보: https://kr.iherb.com/pr/Bob-s-Red-Mill-Red-Lentils-Heritage-Beans-27-oz-765-g/35669?rcode=AXN9017)

Bob’s Red Mill, Lentils Heritage Beans, 27 oz (765 g) => 약 8,000원 (아이허브 제품정보: https://kr.iherb.com/pr/Bob-s-Red-Mill-Lentils-Heritage-Beans-27-oz-765-g/35668?rcode=AXN9017)

아이허브 추천코드: AXN9017

(신규회원: 전체금액의 10%할인)

(기존회원: 전체금액의 5%할인

2020.1.30 이후부터 적립 = > 할인으로 정책 변경.)

아이허브 바로가기: http://www.iherb.com

아이허브 특별할인 바로가기 : https://kr.iherb.com/specials

(수시로 변동되며, 위의 코드와 중복입력 가능 )

정리

미국의 건강 전문 잡지 ‘헬스’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에 포함된 인도의 렌틸콩은 다양한 먹는방법과 요리법, 그리고 뛰어난 효능으로 다이어트와 더불어 다양한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다만, 과유불급이라는 말도 있듯이 하루 섭취량을 초과하여 복용하지 않는 것이 이로운 효능을 얻는 데 현명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렌틸콩’ 관하여 자세히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오랜만에 건강 소식으로 찾아온만큼,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내용이 길어졌으나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이해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지금까지 든실이 이었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렌틸콩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 및 요리법

렌틸은 우리에게 낯선 콩입니다.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작물 중 하나라고 합니다. 원산지인 중동과 근동 지역에서는 신석기 시대에도 먹었답니다.

렌틸은 콩과에 속한 한해살이풀로 학명은 ‘렌즈 큐리나리스 (Lens culinaris)’입니다. 학명 그대로 ‘렌즈’라 부르기도 합니다. 볼록 렌즈의 이름이 이 콩에서 왔답니다. 모양이 이 콩과 비슷하니까요. 라틴어 lens가 프랑스로 가서 lentille이 되고, 이것이 영어권에서 lentil로 정착된 것입니다.

렌틸콩(렌즈콩)은 인도나 중동 지역에서는 각종 요리에 들어가는 주요 작물 중 하나입니다. 우리에게는 낯선 작물이지만, 건강에 좋다는 소문이 나면서 많은 이들이 찾는 건강 식품이 되었습니다. 현재 최대 생산국은 캐나다이고, 그 뒤를 인도가 잇습니다. 세계 생산량의 약 40%가 캐나다에서 난답니다.

영양 성분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렌즈콩 100g에 들어 있는 열량은 352kcal이고, 단백질은 24.63g, 당분은 2g, 섬유질은 10.7g이 들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다양한 작용으로 건강을 돕습니다.

비타민B군이 풍부합니다.

렌즈콩 100g에 티아민은 0.87mg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76%가 들어 있고, 리보플라빈은 18%, 니아신은 17%가 들어 있습니다. 판토텐산은 43%가 들어 있고, 비타민B6는 42%, 엽산은 무려 120%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C 함량의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5%입니다.

미네랄 함량이 풍부합니다.

렌즈콩 100g에 칼슘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6%, 철분은 50%, 마그네슘은 13%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인은 40%, 칼륨은 14%, 아연은 35%가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으로 작용하는 망간도 1.3g으로, 하루 필요량의 약 40%가 들어 있으며, 구리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90%가 들어 있습니다. 모두 우리 몸의 건강을 돕는 성분입니다.

렌틸콩 효능

심혈관 건강을 돕습니다.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건강을 돕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그 양이 많고 저밀도 지질 단백질 (LDL)에 섞일 때 문제를 일으킵니다. 혈류를 타고 흐르다가 동맥벽에 쌓여 플라크를 형성합니다. 혈관을 좁혀 혈류를 방해하고 혈압을 높이는 것이지요.

또한, 산화하여 쪼개지면 뇌졸중이나 심근 경색 같은 치명적인 상황을 일으킵니다. 또한, 렌틸에는 고혈압에 좋은 칼륨, 마그네슘, 칼슘, 니아신, 판토텐산, 엽산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과 혈압은 평소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렌즈콩이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혈당 수치를 낮춥니다.

수용성 섬유질의 효능 중 하나는 당분의 소화를 늦춰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불포화 지방과 단백질 함량도 혈당 안정을 돕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300가지 이상의 작용을 하는 중요한 영양소로, 그 작용 중 하나가 혈당 조절입니다.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돕습니다.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은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장에서 수분을 흡수해 부풀어서 노폐물을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수용성 섬유질은 물에 녹아 장 건강을 돕는 박테리아 배양에 쓰입니다. 소화와 장 건강은 건강의 기본입니다. 우리는 음식을 먹어야 살 수 있으니까요. 밥 지을 때 잡곡을 넣듯 렌틸콩 (렌즈콩)을 넣는 것으로 이 효능을 체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렌틸콩 (렌즈콩) 매우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100g에 들어 있는 단백질량이 약 25g입니다. 여성의 경우 하루 필요량의 거의 50%에 해당합니다. 소고기 100g에 들어 있는 단백질의 양보다 더 많습니다. 게다가 육류로 섭취할 때는 포화지방 같은 건강에 해로운 성분도 먹게 되는데, 렌틸콩 (렌즈콩)에 들어 있는 지방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입니다.

체중 감량을 돕습니다.

섬유질과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식품은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추가 음식 섭취를 막아주고, 신진대사가 원활하도록 도우니까요. 렌틸콩 (렌즈콩)은 그런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면역력을 높입니다.

면역력 하면 대부분 비타민C를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성분입니다. 그리고 비타민B군 역시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좋은 성분입니다. 렌틴에는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평소 이런 음식을 꾸준히 먹는다면 웬만한 감기쯤은 거뜬히 넘길 수 있겠지요.

빈혈에 좋습니다.

렌틸콩 (렌즈콩)에는 단백질, 철분, 엽산 등 혈액 생산을 돕는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 있습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이 빈혈이 더 많지요? 특히 임신 중이라면 더 그럴 것입니다. 철분과 엽산이 풍부한 음식이 도울 수 있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렌틸콩 (렌즈콩)에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뼈도 눈에 띄게 약해지고, 여성은 남성보다 골다공증 위험도 더 높습니다. 평소 이런 음식으로 뼈 건강을 챙긴다면 노년기에 좀 더 건강한 생활이 가능할 것입니다.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다양한 비타민B군과 철분 단백질 등 임산부에게 좋은 성분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빈혈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이 콩에는 혈액 생성을 돕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엽산뿐만 아니라 비타민B군은 임산부가 챙겨야 할 성분 중 하나입니다. 렌틸콩 (렌즈콩)이 도움 될 것입니다.

피부 건강을 돕습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B군은 피부 건강을 돕는 좋은 성분입니다. 비타민B군의 작용 중 하나가 피부와 머리카락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니까요. 렌틸은 비타민B군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효능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B군에는 신진대사와 호르몬 분비와 뇌기능 유지 등 다양한 작용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많은 성분이 상호 작용으로 우리 몸의 건강을 도울 테니까요. 날마다 이런 음식을 식단에 넣는 것으로 그런 효능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고르기와 보관법

좋은 렌틸콩 고르기

시중에는 갈색, 녹색, 노란색, 붉은색, 검은색 등 색이 다르고 품종이 다른 여러 종류의 렌틸콩 (렌즈콩)이 있습니다. 또한, 크기도 다양하고, 껍질을 벗긴 것도 있고 그대로인 것도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능한 한 유기농으로 재배한 것이 더욱 좋겠지요.

통조림으로 나온 것도 있습니다. 이런 제품을 선택할 때는 먼저 캔에 알루미늄 문제는 없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첨가물을 확인하세요. 건강을 위한 선택이라면 소금과 같은 첨가물이 없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보관법

일반 렌틸콩 (렌즈콩)은 밀폐 용기에 담아 시원하고 건조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세요.

렌틸콩 요리 레시피

먹는 법은 다양합니다.

잡곡처럼 밥을 지을 때 넣어보세요.

수프나 스튜 요리에 넣어도 좋습니다.

콩을 넣을 곳에 렌틸을 넣어도 좋습니다.

라자냐를 만들 때 고기의 절반을 덜어내고 빨간색 렌틸콩을 삶아 넣어도 좋습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큰 문제가 없는 주요 곡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본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아 많이 먹을 경우 소화에 문제가 있기도 합니다.

콩류 소화에 문제가 있다면 주의하세요.

먹고 있는 약이 있거나 특별한 상황이 있다면 장기 복용 전에 의사의 조언을 구하세요. 우리의 목적은 렌틸이 아니라 건강이니까요.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더욱 건강하세요.

참고 자료

렌틸콩 효능 (색깔별 검정, 레드)

반응형

렌틸콩 효능이 좋기로 유명한 식재료입니다. 가수 이효리 씨가 먹어서 더욱 유명해진 식품이기도 하지요. 우리나라의 김치, 일본의 낫토, 스페인의 올리브, 그리스의 요구르트와 함께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히는데요. 미국 건강 월간지인 ‘헬스’에서 선정된 식품입니다.

렌틸콩이란?

렌틸콩은 렌즈콩이라고 불립니다. 그 이유는 모양이 볼록한 렌즈의 모양과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양질의 단백질과 무기질,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렌틸콩의 종류 구분, 품종은 노란색, 갈색, 검정, 레드 등 색깔별로 주로 나뉘게 됩니니다. 우선 공통적으로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쌀에 넣어 밥을 하거나 데쳐서 샐러드로도 먹고, 햄버거 패티, 볶음, 시리얼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렌팅콩

렌틸콩 효능

렌틸콩의 주된 효능은 우리나라의 녹두와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 비타민B, 철, 인이 풍부합니다. 변비 예방이나 체중 관리하는데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당을 조절해 당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아래에서 색깔별 렌틸콩 효능, 검정, 레드, 갈색 등으로 나누어 소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렌틸콩 밥짓기 렌틸콩 밥

색깔별 효능

1. 갈색 : 도정을 하지 않은 렌즈콩, 껍질과 씨눈에 들어있는 영양도 모두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다른 렌즈콩에 비해 풍부하고, 익혔을 때 부드러운 편이라 수프나 스튜를 끓일 때 넣거나, 카레, 햄버거 패티 요리에도 좋습니다.

렌틸콩 방송화면 렌틸콩 공기밥

2. 녹색 렌즈콩: 갈색에 비해 단단해서 미리 불려서 조리해야합니다. 후추 맛이 나는 편이고 풍미가 강한 편이라 샐러드로 요리해서 먹으면 좋습니다.

3. 레드 렌즈콩: 갈색을 도정한 상태입니다. 껍질을 벗겨낸 상태라서 익는 속도가 빠르고, 익으면 잘 풀어지고 부드럽습니다.

4. 검정 렌즈콩: 벨루가 렌틸콩이라고도 불립니다. 익혔을 때는 캐비어처럼 검은빛을 띠고 샐러드에 뿌려 먹기도 합니다.

맛과 영양에는 크게 차이가 있는건 아니지만 식감이나 강도가 서로 다르니 참고하셔서 조리할 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렌틸콩 패티

렌틸콩 효능 좋지만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엔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고, 증상이 심할 수 있으니 섭취를 피하시는 게 좋고, 따뜻한 물에 담가 하루 정도 두었다가 먹으면 괜찮다고도 하니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렌즈콩으로 맛있고 건강한 요리 해서 드세요.

2021.03.27 – [건강과 음식] –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2021.04.05 – [분류 전체보기] – 오메가 3 복용법, 효능

2021.03.22 – [건강과 음식] – 빈혈에 좋은 음식 TOP 3

반응형

렌틸콩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알려드려요

반응형

렌틸콩은 지중해 연안과 유럽 남부가 원산지인 일년생 콩과 식물이며, 양면이 볼록한 카메라 렌즈의 어원이 된 콩이라서 렌즈콩이라고도 불립니다. 렌틸콩은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주요한 식량으로 재배되었으며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수프나 샐러드, 볶음요리 등의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이용됩니다. 또한 렌틸콩은 풍부한 단백질 및 식이섬유, 비타민B 그리고 칼륨이나 칼슘과 같은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탁월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렌틸콩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틸콩의 8가지 효능

1. 다이어트

렌틸콩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90칼로리의 낮은 칼로리인데 반해,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포만감이 쉽게 생겨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양질의 단백질 및 여러 무기질 성분들로 하여금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실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2. 임산부건강

렌틸콩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 성분으로 임산부의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B 만큼이나 임산부 건강에 중요한 필수영양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엽산 및 칼슘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임산부 건강 및 태야 건강에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3. 장건강

렌틸콩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바나나에 비해 무려 10배가 넘는 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장내 기능개선에 도움을 주어 장건강 및 변비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심혈관질환예방

렌틸콩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와 칼륨 성분등의 성분들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 내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혈관건강이 증진됨에 따라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빈혈예방

렌틸콩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철분 성분이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여, 혈액을 통해 체내 산소 공급을 하는 작용을 개선시킴에 따라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철분 성분만큼 빈혈에 효과적인 엽산 성분 역시 렌틸콩에 풍부하게 들어있기에 빈혈의 증상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당뇨개선

렌틸콩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되는 것을 억제하고,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고루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성분들 역시 혈당의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의 증상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갱년기증상 개선

렌틸콩에 함유되어 있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우울증이나 홍조 등과 같은 갱년기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렌틸콩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 성분 역시 갱년기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8. 면역력강화

렌틸콩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및 식이섬유, 비타민B 등의 성분들이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고루 함유되어 있는 여러 미네랄 성분들 역시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렌틸콩 부작용

렌틸콩에는 이렇게 여러 효능들이 있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속쓰림이나 배탈, 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렌틸콩은 신장이 좋지 않는 분들도 좋지 않으니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렌틸콩의 여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렌틸콩을 건강하게 드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틸콩은 한해살이 콩과식물로 유럽 남부와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단백질이 풍부하여 아주 태고적부터

식량으로 심어오던 식물 중의 하나입니다.

렌틸콩은 꼬투리 안에 양면이 볼록한 렌즈 모양으로 콩이 들어있어 렌즈콩이라고도 불리며 주산지인

인도에서는 ‘달(dal)’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렌틸콩은 미국의 건강 전문지 헬스에서 세게 5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선전할 정도로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영양 식품입니다.

양질의 단백질도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 채식주의자들에게 중요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렌틸콩은 노란색이나 갈색, 붉은색, 검은색 등 다양한 품봉이 있으며 단맛이 적으며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죽이나 수프, 카레, 밥류, 샐러드에 활용될 뿐만 아니라 햄버거의 패티, 각종 볶음, 과자, 빵,

시리얼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렌틸콩은 단백질(약24%)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은 식품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혈당 조절을 도와 당뇨병에도 효과적입니다.

익힌 렌틸콩은 세포의 생성을 돕고 태아의 기형 발생을 억제하는 엽산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는데 렌틸콩

1컵을 먹으면 엽산의 하루 권장량 중 90%를 보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철분과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에도 좋고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 및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렌틸콩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틸콩 효능

다이어트

렌틸콩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식이섬유가 바나나의 12배, 고구마의 10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소고기보다 단백질 함유량이 풍부하여 지방, 탄수화물에 빈해 단위당 칼로리가 낮아 같은 양을 섭취를

하더라도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 건강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차기 높아지게 되면 혈관이 좁아지며 혈류를 방해하고 혈압이 높아지게 됩니다.

렌틸콩의 수용성 섬유질과 칼륨, 칼슘 등이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시켜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엽산은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고 혈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렌틸콩에 부용성섬유질과 용해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불용성 섬유질은 장 속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변의 양을 늘려주어 배변활동을 촉진해 변비를 예방하고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만들어 줍니다.

용해성 섬유질은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건강한 장 환경 형성을 도와줍니다.

섬유질은 흡습성을 가지고 있어 섬유질을 섭취를 하실 때 물을 함께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 향상

렌틸콩은 고단백에 8대 아미노산과 시스테인 등 거의 모든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를 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체내에서 필수 아미노산을 조성시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단백질은 조직 복구 및

면역 기능에 큰 역할을 합니다.

빈혈 예방

렌틸콩 안에는 철분과 아연, 마그네슘이 함유가 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빈혈이 있으신 분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 성분입니다.

혈당 수치 조절

렌틸콩은 전분함량이 낮고 아밀라아제가 분해하지 못하는 전분인 저항성 전분이 65%를 차지합니다.

저항성 전분은 소장이 아닌 대장에서 박테리아에 의 분해되므로 소화에 많은 시간을 소요합니다.

렌틸콩 속 탄수화물은 단순 탄수화물이 아닌 복합 탄수화물이라서 흡수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렌틸콩이 가진 혈당을 저하하는 성질이 혈당 수치 조절을 도와줍니다.

태아 건강

렌틸콩에는 엽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는데 엽산은 비타민B의 한 성분으로 부족하게 되면 태아가

저체중 아이로 출산이 될 수 있고 신경관이 결함 된 기형아를 출산할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유산이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되기 때문에 건강한 태아를 출산하기 위해서는 엽산을 풍부하게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 개선

렌틸콩에는 아연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는데 이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비타민과

엽산까지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 당뇨를 예방하거나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당뇨 환자의 식단을 만들 때 이를 이용을 해서 만들어주시면 효과적입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

렌틸콩 속에 함유가 되어 있는 에스트로겐 성분은 우울증이나 홍조 같은 갱년기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각종 갱년기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으며 이소플라본 성분도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암 예방

렌틸콩에는 셀레늄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는데 셀레늄은 종양 성장 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T 세포 생성을 자극하여 감염에 대한 사람의 면역 반응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T 세포의 경우 질병을 죽일 수 있는 세포입니다.

항산화 효과

렌틸콩에는 엽산과 마그네슘, 철분 등 다양한 성분들의 항산화 효과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노화나 변이를 방지해줍니다.

따라서 피부의 노화 방지, 면역력 증진, 항암 효과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모발 건강

렌틸콩 안에는 다량의 단백질과 비타민E, 미네랄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단백질과 비타민E는 피부 재생에 좋아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되며 미네랄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며

탈모에도 도움이 됩니다.

렌틸콩 부작용

렌틸콩은 칼로리가 높은 편으로 고칼로리이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찔 수도 있고 헛배가 부를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렌틸콩은 독성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두통과 손떨림 증상이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퓨린이라는 성분도 함유가 되어 있어 통풍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의 경우 적정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렌틸콩 고르는 법

렌틸콩을 고를 실 때는 벌레 먹은 것은 없는지, 깨지지 않고 고유의 낱알 모양을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렌틸콩은 색상에 따라 맛과 용도가 조금씩 달라 용도에 맞게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갈색 렌틸콩은 익혔을 때 부드러워 수프나 스튜, 카레 등을 만들 때 잘 어울리며 채식주의자를 위한 햄버거

패티를 만들때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녹색 렌틸콩은 갈색 렌틸콩과 비슷하지만 조금 더 단단하고 후추 맛이 약간 나며 풍미가 강해 샐러드 등에

잘 어울립니다.

빨간색과 노란색 렌틸콩은 살짝 단맛이 있어 인도 요리나 중동 요리에 많이 사용이 됩니다.

검은 렌틸콩은 벨루가 렌틸콩이라고도 하며 익히면 캐비아처럼 작고 검은색을 띠어 샐러드 등 모양을

내는 데 사용을 하시면 좋습니다.

렌틸콩은 통조림으로 유통이 되는데 일반 통조림과는 달리 가공하는 과정에서 영양소가 거의 손실되지

않습니다.

렌틸콩의 효능과 부작용, 고르는 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법적 한계에 대한 고지

본 정보는 건강 정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이며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렌틸콩 효능 5가지와 부작용, 맛있게 먹는 방법

렌틸콩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덕분에 슈퍼푸드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며 국내에서는 모 여가수가 다이어트를 할 때 복용했다고 해서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볼록렌즈를 닮은 외모탓에 렌즈콩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며 실제로 수입명 자체는 렌틸콩이 아닌 렌즈콩으로 등록되기도 했습니다. 렌틸콩은 낮은 칼로리에 비해 섬유질, 항산화 성분ㅇ, 아미노산, 단백질 등이 풍부해서한국의 김치와 함께 미국 건강 관련 잡지인 헬스지에서 세계 5대 건강 식품으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슈퍼푸드라는 이름만 들으면 몸에 너무나 좋을것만 같지만 사실 다른 음식에 비해 영양소의 함량이 높을 뿐 특정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렌틸콩의 풍부한 영양소 덕분에 우리 몸의 건강을 개선하는데에는 아주 좋습니다. 대표적인 렌틸콩 효능 5가지와 부작용,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렌틸콩 효능

렌틸콩에는단백질 비타민, 엽산, 미네랄, 철분, 섬유질이 매우 풍부한데 식이섬유 함유량은 귀리보다도 2배가 많습니다. 특히 껍질을 벗기지 않은 렌틸콩은 껍질을 벗긴 렌틸콩에 비해 3배나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기도 합니다. 렌틸콩은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서 간단하게 요리해 먹기 아주 좋은데 전분이 많아서 고소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변비 예방

렌틸콩에 함유된 섬유질은 소화를 돕는 것 뿐만 아니라 장 운동을 활성화 시켜서 변비를 개선하고 콜레스테롤이 장에서 흡수되는 양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장에서 서식하는 박테리아의 먹이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장 건강을 개선시켜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렌틸콩에는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지 않으면서도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어 혈관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동맥에서 플라크가 생성되지 않도록 합니다.

단백질

렌틸콩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를 할 때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실제로 단백질 함유량이 100g당 23g으로 고단백질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고강도의 신체 활동 후 근육을 회복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 입니다.

피부 건강 개선

렌틸콩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피부와 머리카락의 건강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세포 재생을 향상시켜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렌틸콩에 함유된 단백질과 비타민은 상처 치유는 물론 탈모를 막고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당뇨 개선

렌틸콩에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는 탄수화물의 소화를 느리게 만들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렌틸콩의 영양소

렌틸콩은 실제로 완제품은 아니지만 그에 가까울 정도로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렌틸콩 100g에는

칼로리 : 353kcal

단백질 : 23g

탄수화물 : 61g

무기질 : 2.8g

지질 : 1g

칼륨 : 369mg

혈당지수(GI) : 29로 낮은 편

렌틸콩 부작용

렌틸콩 효능 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렌틸콩 부작용은 주로 많은 양을 먹는 것과 관련되어 있으므로 일주일에 2회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사를 합니다.

배에 가스가 찹니다.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서 신장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렌틸콩 맛있게 먹는 법

사실 요리법이 정해진 것은 아니며 취향에 따라 밥에 넣어 먹거나 요리에 곁들여 먹으시면 됩니다. 다만 렌틸콩은 다른 콩에 비해 빨리 익는 것이 특징이므로 20분 정도면 완전히 삶아집니다. 단단한 식감을 원하시면 5분 정도 불을 일찍 끄는 것이 좋고 부드러운 식감을 원할경우 5분 ~ 10분 정도 더 가열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렌틸콩밥

요거트에 곁들여 먹기

삶은 렌틸콩을 물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 마시기

렌틸콩을 갈아서 우유에 넣어 먹기

샐러드에 곁들여 먹기

키워드에 대한 정보 렌틸 콩 효능

다음은 Bing에서 렌틸 콩 효능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잘 알고 드셔야해요~

  • 렌틸콩
  • 렌틸콩효능
  • 렌틸콩부작용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잘 #알고 #드셔야해요~


YouTube에서 렌틸 콩 효능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잘 알고 드셔야해요~ | 렌틸 콩 효능,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