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사 일 지수 | [원서 레벨 테스트] 아이의 영어책 읽기 수준을 직접 렉사일 테스트로 알아보고 그에 맞는 원서를 선택해 보세요~ 76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렉사 일 지수 – [원서 레벨 테스트] 아이의 영어책 읽기 수준을 직접 렉사일 테스트로 알아보고 그에 맞는 원서를 선택해 보세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흔한엄마*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981회 및 좋아요 14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Lexile(렉사일) 지수는 미국의 교육 연구기관 MetaMetrics® (메타메트릭스) 사에서 개발한 독서 수준 지표로서, 도서의 난이도를 BR(Beginning Reader)에서 2000L까지 수치화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렉사 일 지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원서 레벨 테스트] 아이의 영어책 읽기 수준을 직접 렉사일 테스트로 알아보고 그에 맞는 원서를 선택해 보세요~ – 렉사 일 지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영어원서 #렉사일지수 #아이영어레벨
영어책 레벨 이애하기 두번째시간입니다^^
지난영상 보고 오셨나요?
AR레벨에 대한 이해에 이어 AR과 함께 양대산맥 렉사일 지수에 대해
알아보는 영상입니다.
아이 영어책 레벌, 즉 아이 영어읽기 레벨 테스트도 들어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
영어원서 레벨로 알아보자 2편
책의 도서지수와 나의 독서지수를 알면 영어책 읽기 편해진다.
(feat. 렉사일 읽기능력 지수 테스트)
지난 영상에서 미국의 르네상스 리딩사의 리딩레벨진단프로그램인 Star Reading과 독서퀴즈 및 학습관리프로그램인 AR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영어리딩지수를 이야기할 때 AR과 SR말고 한가지 더 알아둘게 있는데요.
리딩 지수 AR과 더불어 미국에서 가장 보편화되어 사용되고 있는 미국의 메타메트릭스사의 렉사일지수입니다.
LEXILE(렉사일지수)는 미국의 MetaMatrics사가 개발한 과학적인 프로그램으로, 읽기 능력과 text의 복잡성을 측정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입니다.
미 전체 50개 주에서 350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렉사일(Lexile) 측정을 받고 있으며 65개 이상의 인기 있는 읽기 평가와 프로그램 및 25개 주 평가에서 렉사일(Lexile) 을 보고하고 있으니, 보편성으로 보면 최고인 신뢰도 높은 지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자신의 독서지수와 읽을 책의 도서지수를 알고 잘 선택하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겠습니다.
(렉사일지수 찾아보기)
www.lexile.com
(어휘로 간단한 렉사일 지수 측정)
http://testyourvocab.com/
(삽입영상 참고) 유튜브 GL Education Group
https://www.youtube.com/watch?v=IUznnqghDAE
✅흔한엄마 채널 제휴문의 : [email protected]
✅흔한엄마 인스타 : oh_mytwins

렉사 일 지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렉사일 지수(Lexile measures) 란? : 네이버 포스트 – post.naver

렉사일 지수(Lexile measures)는 미국 교육 연구 기관 ‘Meramerrics사’에서 개발한 독서능력 평가지수입니다. 미국 Metametrics사 연구팀이 15년에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post.naver.com

Date Published: 3/4/2021

View: 9448

[영어 원서] 렉사일(Lexile) 지수와 영어 읽기 능력에 대해 알아보자.

렉사일 척도에서 개인의 읽기 능력을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독자(학생)의 책에 대한 이해도, 책에 나온 핵심 어휘, 추론력 등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cozyzeny.tistory.com

Date Published: 3/17/2021

View: 7306

AR지수와 Lexile(렉사일)지수로 자신에게 맞는 영어책 고르기 …

lexile 지수란 영어로 쓰여진 지문에 대한 해석 및 총체적인 이해 능력을 측정하는 도구입니다. 특히 미국 교사들이 인정하는 읽기 능력 기준 가운데 가장 …

+ 여기에 표시

Source: limdh0215.tistory.com

Date Published: 5/2/2022

View: 5136

렉사일 지수(Lexile) 맞게 책 원서 찾는 방법

미국에서 고안된 것으로 학생의 읽기 능력 수준을 알아내고 이를 바탕으로 개개인 수준에 맞는 책을 찾아내서 독서를 권장하는 측정값이다. 렉사일 지수 …

+ 여기를 클릭

Source: monigue.tistory.com

Date Published: 9/21/2021

View: 3184

렉사일 지수(Lexile® measures)는 무엇인가요? – TOEFL Junior

렉사일 지수는 지난 1984년도에 미국에서 설립된 저명한 교육연구기관인. 메타메트릭스(MetaMetrics®)의 철저한 과학적인 연구를 기초로 개발된 영어 읽기 능력. 지수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toefljunior.or.kr

Date Published: 11/18/2021

View: 7131

내 렉사일 지수(vocabulary size) 측정하기 – 원서공부방법

접속하여 단어 테스트를 완료하세요. 결과값을 10으로 나누면 렉사일 지수가 됩니다. 검사할 때 마다 단어가 조금씩 바뀝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trendyen.co.kr

Date Published: 12/29/2021

View: 2527

[교보 외서] LEXILE지수로 단계별 원서읽기 – 교보문고

The Book Thief. Zusak, Markus | Alfred A. Knopf Books for Youn. 8,000원 (36% 할인 +3%). 렉사일 지수 730L. 새창보기. MD의 선택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kyobobook.co.kr

Date Published: 9/10/2021

View: 7661

Lexile(렉사일) 지수란 무엇인가? – 내아이 영어책 질리지 않게 …

영어책을 고르거나 관련 책 이야기를 할 때, Lexile(렉사일) 지수라는 용어를 자주 듣게 되죠. Lexile 지수는 미국 교육 연구기관인 Meta Metrics에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ybaby20112013.tistory.com

Date Published: 4/16/2022

View: 458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렉사 일 지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원서 레벨 테스트] 아이의 영어책 읽기 수준을 직접 렉사일 테스트로 알아보고 그에 맞는 원서를 선택해 보세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원서 레벨 테스트] 아이의 영어책 읽기 수준을 직접 렉사일 테스트로 알아보고 그에 맞는 원서를 선택해 보세요~
[원서 레벨 테스트] 아이의 영어책 읽기 수준을 직접 렉사일 테스트로 알아보고 그에 맞는 원서를 선택해 보세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렉사 일 지수

  • Author: 흔한엄마*
  • Views: 조회수 6,981회
  • Likes: 좋아요 144개
  • Date Published: 2020. 12. 2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A01fDwPaW-4

렉사일 읽기능력 지수 테스트

Lexile 읽기 능력 지수가 무엇인가요?

Lexile(렉사일) 지수는 미국의 교육 연구기관 MetaMetrics® (메타메트릭스) 사에서 개발한 독서 수준 지표로서, 도서의 난이도를 BR(Beginning Reader)에서 2000L까지 수치화했습니다.

독자의 읽기 능력을 측정하는 렉사일 독자 지수(읽기 능력 지수: Lexile reader measure)와 영어 텍스트의 난이도를 측정하는 렉사일 도서 지수(Lexile text measur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 30여 개 이상의 국가와 미국 21개 주의 공교육에서 정기적으로 렉사일 시험에 응시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영어 읽기 능력 평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국공립학교 교과서 및 추천 도서의 제목 옆에 렉사일 지수를 표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렉사일 지수를 이용하여 자신의 읽기 능력에 알맞은 난이도의 책을 선택하거나 영어 학습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어 원서] 렉사일(Lexile) 지수와 영어 읽기 능력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오늘은 영어 원서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되는 렉사일 척도(렉사일 지수, Lexile Scale)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유튜브에서 런던쌤이 영어 원서를 추천할 때 그 책의 렉사일 지수를 소개하는 걸 들을 수 있는데요, 렉사일 지수가 무엇인지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이미지 출처-Youtube 런던쌤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5j1D4ryiyNo)

렉사일 척도(Lexile Scale)는 미국의 교육 평가 연구 기관인 Metamatrics사에서 20년 이상 연구하여 개발한 읽기 능력 측정 체계로서, 공신력 있는 지수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수준의 영어 원서를 찾을 때 참고할 만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렉사일 지수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글의 목차

1. 렉사일(Lexile) 지수란?

2. 렉사일(Lexile) 지수의 범위 및 적용 방법

3. 렉사일 리딩 지수(Lexile Reading Measure) 측정하기

4. 렉사일(Lexile) 지수에 맞는 영어 원서 찾기

1. 렉사일(Lexile) 지수란?

렉사일 척도는 독자의 읽기 텍스트를 수준별로 분류하고 학습자의 독서 능력을 평가하여 학습자에게 적합한 읽기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도구입니다. 전통적인 이독성 공식(Readability formuals)을 적용한 과학적인 접근법으로, 책을 읽는 독자와 텍스트 간의 상호작용에 초점을 두어 개발되었습니다. 렉사일 척도는 렉사일 리딩 지수(lexile reading measure)와 렉사일 텍스트 지수(lexile text measure)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렉사일 리딩 지수(lexile reading measure)

렉사일 척도에서 개인의 읽기 능력을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독자(학생)의 책에 대한 이해도, 책에 나온 핵심 어휘, 추론력 등 표준화된 독해 평가를 통해 수치가 부여됩니다. 미국 50개 주에서 3천50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렉사일 독서 지수 측정을 받고 있는 만큼 데이터의 신뢰도가 높습니다.

2) 렉사일 텍스트 지수(lexile text measure)

렉사일 척도에서 텍스트의 수준을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단어 빈도, 문장 길이, 문자의 구조, 통사적 난이도 등에 따라 수치가 부여됩니다. 미국에서 1억 개 이상의 도서와 기사, 웹사이트에 렉사일 텍스트 지수가 부여되고 있습니다.

렉사일 독서 지수와 렉사일 텍스트 지수를 함께 보면 자신(또는 독자)에게 적절한 수준의 책을 선택할 때 도움을 주며, 시간이 지나면서 달라지는 독서 지수를 통해 자신(또는 독자)의 읽기 능력이 향상되는 것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그림은 렉사일 척도에서 독서 지수와 텍스트 지수와의 관계를 보여 줍니다.

이미지 출처-www.lexile.com

2. 렉사일(Lexile) 지수의 범위 및 적용 방법

위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렉사일 리딩/텍스트 지수는 숫자 뒤에 L(Lexile)을 써서 표시하고 수준별로 색이 다릅니다. 그래서 표시된 숫자와 색만 보고도 텍스트의 수준을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렉사일 리딩/텍스트 지수의 범위는 0L부터 2000L까지 측정되는데, 렉사일 텍스트 지수(lexile text measure)가 낮으면 읽기 쉬운 텍스트라는 것이고 반대로 렉사일 지수가 높으면 텍스트가 길고 난이도가 높다 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100L의 텍스트는 300L의 텍스트보다 쉽고 덜 복잡합니다.

그리고 0L 이하의 경우는 BR(Beginning Reading)로 나타내며 음수의 원리가 적용되어 지수가 커질수록 텍스트가 쉬워집니다. 즉, BR300L의 텍스트가 BR100L의 텍스트보다 쉽고 덜 복잡합니다.

이미지 출처-www.lexile.com

렉사일 리딩 지수(lexile reading measure)의 경우도 숫자가 작을수록 개인의 읽기 능력이 낮다는 것이고, 지수가 클수록 개인의 읽기 능력이 고급 수준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인의 독서 능력 지수를 알고 있다면 그에 맞는 적절한 텍스트를 고를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받은 렉사일 독서 능력 지수가 500L이라면 텍스트 지수 500L에 해당하는 책이 딱 맞는 레벨이 됩니다. 이때 딱 맞는다는 것은 그 책을 읽을 때 75% 정도를 어려움 없이 이해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해도가 75%일 때 독자는 읽을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으면서, 너무 쉽지 않기 때문에 지루함을 느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장 이상적이고 효과적인 독서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1000L에 해당하는 텍스트를 읽었을 때 독자의 렉사일 리딩 지수에 따른 예상 이해도를 보여줍니다.

이미지 출처-www.lexile.com

그러나 렉사일 척도에서는 -100L~+50L 정도까지의 범위에 있는 텍스트는 읽기 적절하다 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즉, 자신의 독서 능력이 670L인 경우 읽을 책을 선택할 때 570L~720L정도의 범위에 있는 책을 고르면 되는 것입니다. 제2언어 습득 분야의 대가 Krashen은 i+1의 입력을 강조합니다. 자신의 현재 실력인 i보다 1 정도 높은 수준의 내용은 이해가능한 입력(comprehensible input)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언어 습득을 유도하지만, i+2, i+3처럼 그 이상으로 어려우면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 너무 많기 때문에 습득이 이루어지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즐거움을 위한 독서(reading for pleasure)를 하고자 할 때는, 즉 재미있고 즐겁게 책을 읽고 싶을 때는 오히려 자기 실력보다 약간 쉬운 책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고 권합니다(Day &Bamford, 2002). 따라서 렉사일 지수를 고려해 책을 고를 때도 자신이(또는 아이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장르라면 자신의 또는 아이의 렉사일 리딩 지수보다 위아래로 -100L~+50L 범위에 있는 책이더라도 선택하면 됩니다.

3. 렉사일 리딩 지수(lexile reading measure) 측정하기

자신(또는 아이)의 렉사일 리딩 지수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렉사일 테스트 신청 사이트

https://lexiletest.kr/exam.php

무료 렉사일 테스트는 월 1회 신청 및 응시 가능하며, 유료 테스트는 연 3회 응시해서 렉사일 지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응시료는 3회 20,000원입니다.

2) 집에서 온라인으로 간단히 테스트할 수 있는 사이트

http://testyourvocab.com

정식 렉사일 테스트는 아니지만, 어휘력을 측정해 렉사일 리딩 지수를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step 1/3에서 알고 있는 단어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이때 본 적은 있지만 뜻을 모르는 단어에는 체크하면 안 됩니다. 솔직하게 테스트를 해야 정확한 리딩 지수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는 단어에 모두 체크했으면 continue를 클릭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같은 방식으로 step2/3의 테스트를 마치고, step 3/3의 survey까지 끝내면 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서 마지막 0을 뗀 숫자가 바로 렉사일(lexile) 리딩 지수가 됩니다 . 즉, 이 사람의 렉사일 리딩 지수는 594L입니다. 렉사일 590L은 아래 표에서 보듯이 일반적으로 영어 초중급 또는 중급 실력에 해당합니다.

Level CEFR Lexile Easy Starter A1 0-500 Level 1 (Beginner) A1 Level 2 (Elementary) A2 325-600 Level 3 (Pre-intermediate) A2 400-700 Level 4 (Intermediate) B1 475-900 Level 5 (Upper intermediate) B2 700-1000 Level 6 (Advanced) C1 900+

런던쌤이 추천해 준 영어 원서 는 렉사일 택스트 지수 580L를 받았으니, 이 사람이 읽기에 적절한 수준의 중급 책이 되겠네요. 🙂

4. 렉사일(Lexile) 지수에 맞는 원서 찾기

자신의 수준에 맞는 더 많은 책을 찾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예스24 온라인 사이트에 가셔서 렉사일 지수별로 검색을 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yes24.com/24/Category/Display/002001042

지금까지 영어 원서를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는 렉사일 지수(Lexile) 지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나의 영어 수준이나 아이의 영어 수준에 맞는 원서를 고르는 방법을 찾고 계셨던 분들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렉사일 지수를 활용해 재미와 수준 둘 다 잡을 수 있는 영어 원서를 선택하실 수 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AR지수와 Lexile(렉사일)지수로 자신에게 맞는 영어책 고르기 원서 선정 노하우!!

AR 지수와 Lexile(렉사일) 지수로 수준에 맞는 영어책, 영어원서 고르는 방법

AR 지수와 Lexil (렉사일) 지수로 영어책 고르는 방법

영어 공부를 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가 영어 원서 읽기 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책을 고를 것인가가 문제 인데요.

너무 어려운 책을 고르는 것도 안되고 너무 쉬운 책을 고르는 것도 영어 실력 향상에는 많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 페이지에 모르는 단어가 3~5단어를 넘어 가거나 사전을 보지 않고도 70%이하조차 이해하지 못한다면 자기의 수준을 넘어서는 책이라고 합니다.

책의 내용 중 75%정도를 이해할 때 가장 좋은 읽기 효과를 발휘 한다고 합니다.

책을 고르는 두 가지 방법

자신의 AR지수와 Lexile 지수에 맞는 책을 고르자.

그럼 AR지수와 Lexile 지수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1. AR지수

영어권 나라에서 초, 중학생 대상으로 읽기 실력을 평가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 이라고 합니다.

AR레벨은 미국의 45,000개 이상의 학교에서 쓰고 있는 독서관리 프로그램으로 책마다 난이도를 측정하는 레벨지수입니다. 실제 수 만권의 책을 분석하고 수 만 명의 학생들을 분석한 결과로 만들어 낸 지수 입니다.

평가 기준은 문장의 평균 길이, 단어의 철자 수, 단어의 난이도, 책에 포함된 어휘 수 입니다.

어휘만 평가하는 lexile 지수보다 조금 더 믿음이 간다고 생각이 되네요.

2. Lexile(렉사일)지수

lexile 지수란 영어로 쓰여진 지문에 대한 해석 및 총체적인 이해 능력을 측정하는 도구입니다. 특히 미국 교사들이 인정하는 읽기 능력 기준 가운데 가장 공신력 있는 지수로 인정받고 전 세계적으로 활용되는 지수이며 특히 미국의 학력평가 시험과 교과 과정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AR지수와 lexile 지수의 비교

http://testyourvocab.com/ 이 사이트에서 자신의 단어 수준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온 숫자에서 나누기 10 하면 그게 자신의 lexile 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0,000 단어를 안다고 수치가 나왔다면 1,000이 자신의 lexile 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좀 더 전문적으로 측정하는 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국내 시험의 경우 토플 시험을 치면 lexile 지수가 같이 표기가 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렇게 측정한 지수를 바탕으로 책을 선정하러 가보겠습니다.

AR지수로 선정하는 책

http://www.arbookfind.com/ AR지수를 바탕으로 책을 선정하는 사이트

책 이름을 검색하면

이렇게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저기 보이는 IL과 BL AR pts 가 나오는데요

IL은 Interest level 이라고 합니다. 책의 주제, 성격, 사건 등을 바탕으로 정한 레벨이라고 하네요.

책 출판사와 전문가가 판단한 레벨이라고 합니다.

LG = Lower Grades (K-3)

MG = Middle Grades (4-8)

MG+ = Upper Middle Grades (6 and up)

UP = Upper Grades (9-12)

그리고 대부분의 MG+ 책들은 YA(Young Adult) 라고 표시되기도 합니다.

BL은 book level 입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BL이 4.2라면 4학년 2개월 정도의 아이들이 스스로 읽고 이해하는 난이도라고 합니다.

AR Pts는 AR Reading practice quiz를 가지고 있는 책에게 주어지는 포인트라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이 책을 읽으면 읽기 연습이 저 정도로 향상된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Lexile지수로 선정하는 책

http://www.lexile.com/ lexile 지수를 바탕으로 책을 선정하는 사이트

책 이름이나 작가 이름을 검색하면

요렇게 똬 하고 뜹니다. ㅎㅎ

AR지수와 Lexie도 너무 맹신하는 건 좋지 않다고 하네요.

책 선정 시 참고 정도로 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수치가 정확하다고 해도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책을 직접 내용을 보는 게 제일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마지막 히든카드!!

http://www.amazon.com/ 아마존 사이트로 가서 책 검색을 합니다.

책 위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클릭을 하시거나 밑에 search inside this book 을 클릭 하시면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책 내용을 어느 정도 읽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책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죠. 직접 읽어 볼 수 있으니까요.

저는 이렇게 세가지 방법을 병행해서 원서를 고르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한방이랑 댓글 부탁 드려요~ ㅋㅋ

그럼 저는 책 읽으러 가야겠어요!

렉사일 지수(Lexile) 맞게 책 원서 찾는 방법

728×90

반응형

렉사일 지수(Lexile) 맞게 책 원서 찾는 방법

요즘은 엄마표영어 선호도가 높다보니 집에서 영어원서 읽기를 하게 되는데 아이에게 맞는 레벨 “렉사일 지수”에 관심을 갖게 된다.

렉사일 지수란 무엇일까?

미국에서 고안된 것으로 학생의 읽기 능력 수준을 알아내고 이를 바탕으로 개개인 수준에 맞는 책을 찾아내서 독서를 권장하는 측정값이다. 렉사일 지수 외에도 SR 시험을 통해 독서 수준을 찾아낼 수도 있다.

사실 우리나라와 같은 외국인 환경에서 어느정도의 렉사일 수준만 되어도 꽤 만족할만한 성과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느끼는 책의 흥미도와는 달리 렉사일 지수만 올리려고 혈안이 된 모습을 발견하는 요즘이다.

렉사일 지수가 수준에 맞는 책을 찾아내 더 흥미를 유도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점수처럼 여겨지다 보니 빚여지는 모습 같아 안타깝다.

렉사일 테스트는 어디서?

일부러 비용을 지불하고 영어도서관을 찾는 사람들도 많지만 유명 온라인영어도서관 중 ‘ 마이온(Myon)을 이용하면 2주마다 영어 독해 지문 테스트를 통해 아이의 렉사일 지수 측정이 무료로 가능 하다.

또 아래 [ 렉사일 읽기능력 지수 테스트 ]를 무료로 진행하는 곳도 있다.

https://lexiletest.kr/

*하지만 맹신은 금물!

렉사일 지수는 읽기 능력을 평가하여 레벨에 맞는 책을 제공하기 위함이니 지나치게 렉사일 지수만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불필요하다.

또 지문과 상황에 따라 그때 그때 업앤다운이 있을 수 있고 절대값은 아니여서 지수에 지나치게 실망하거나 또 안심할 필요도 없다.

한국 영어교과서 렉사일 지수와 대학 수능영어 렉사일 지수는?

궁금해서 알아봤다.

1. 3학년 때부터 시작되는 우리나라 초등영어 – 0~300 렉사일

2. 중학교 영어교과서는 – 400 렉사일 부터~ 750 렉사일

3. 고등학교 영어교과서를 중심으로 – 900 렉사일~ 1200 렉사일

수능영어의 경우 평균 1130 렉사일 지수 라고 한다.

위 렉사일 지수와 우리나라 영어교과서 렉사일 지수를 비교해보니 중학교 영어교과서 렉사일이 750이었다니..

이렇게 높았나 싶다.

한편 렉사일 지수가 1300이 넘어가면 우리나라 입시 수능 영어에서 만점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렉사일 지수와 미국 학년 별 비교 차트

▲ 렉사일 지수와 미국 학생 학년 비교 < 온라인영어도서관 라즈키즈 단계별 렉사일과 AR 차트 >

초등 2학년 딸아이의 렉사일 지수가 800대이니 미국 초등학교 3,4,5 학년 수준이 된다.

이 차트를 참고해서 아이가 렉사일 테스트를 거쳤다면

렉사일 지수 영어원서 찾는 방법

https://www.scholastic.com/teachers/books-and-authors/

스콜라스틱스 홈페이지에서 학년별 책을 잘 구분해 두었으니 찾아볼 수도 있고

https://hub.lexile.com/find-a-book/search

위 사이트에 들어가면 원하는 렉사일 지수를 넣고 원서를 찾을 수도 있다.

http://www.librarything.com/memberlexile/timspalding

렉사일 지수와 맞게 책을 검색할 수 있는 또다른 미국 사이트다.

▼예스24 렉사일 지수대로 영어원서 찾기

인터넷 서점 예스24의 경우 카테고리내에 렉사일(Lexile) 지수를 한눈에 확인하며 원서 구입이 가능하도록 편리함을 갖췄다.

https://www.wendybook.com/

또 한국 영어원서 쇼핑몰인 웬디북에서는 나이 분류 뿐 아니라 책들의 렉사일 지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youtu.be/96Sgv_PeHuU

▶20/05/28 – [공부와 학습/영어공부] – 해리포터 원서 읽기 전 20권 추천

▶[공부와 학습/영어공부] – 무료 온라인영어도서관 스콜라스틱(SCHOLASTIC)

▶[공부와 학습/영어공부] – [온라인영어도서관] 3. 마이온(Myon) 렉사일 지수, EBOOK

▶[공부와 학습] – 자기주도학습능력 키우기 + 공부습관의 중요성

반응형

내 렉사일 지수(vocabulary size) 측정하기 > 2단계 원서 공부방법

1. 렉사일 테스트

https://my.vocabularysize.com/

http://testyourvocab.com/

접속하여 단어 테스트를 완료하세요.

결과값을 10으로 나누면 렉사일 지수가 됩니다.

검사할 때 마다 단어가 조금씩 바뀝니다.

2. 렉사일 지수: 일반적으로 렉사일지수 숫자 뒤에는 L이 붙습니다

*GRL: 레벨별 문법/단어수를 제한하여 읽기 편하게 구성함

*Lexile: 어휘 수준 / 문장 길이에 따른 읽기 역량 지수

토플 1500L

수능 1200L 어린왕자 710L Magic Tree House – Knights at Dawn 230L Magic Tree House – Summer of the Sea Serpent 550L

3. 렉사일 지수 책 찾기

https://toefljunior.lexile.com/ko/

https://hub.lexile.com/find-a-book/search

https://www.aladin.co.kr/shop/wbrowse.aspx?CID=50253 <- 알라딘에서 렉사일별 책 찾기

Lexile(렉사일) 지수란 무엇인가? – 내아이 영어책 질리지 않게 재밌게 잘읽게 하는 방법 1탄

728×90

반응형

영어책을 고르거나 관련 책 이야기를 할 때, Lexile(렉사일) 지수라는 용어를 자주 듣게 되죠. Lexile 지수는 미국 교육 연구기관인 Meta Metrics에서 개발한 아이들의 영어 읽기 능력을 평가해서, 하나의 기준 지수를 만든 거예요.

Meta Metrics의 Lexile 지수

Home

바로 이곳이 Meta Metrics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대략 30년 전, A. Jackson Stenner박사와 Malbert Smith 박사의 주도로 이 평가지수가 만들어졌어요. 현재 100만 권 넘는 어마어마한 양의 영어 도서에 Lexile 지수가 측정되어있고, 미국의 50개 주. 350만 명의 학생들(미국의 Kinder부터 12학년 학생수의 반이상) 이 이 지수를 사용해서 책을 선정하고 있으니. 어마어마한 공신력을 가지고 있는 지수예요.

Lexile 지수는 영어책 Reading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Spanish Reading의 Lexile 지수, Listening을 넘어 수학에서도 Lexile 지수가 측정되어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Reading과 관련된 지수만 엄마들 사이에 널리 알려져 있어요.

Lexile 지수 등급

Lexile 수치는 가장 기본인 BR(Beginning reader)에서 시작합니다. 0~2000L까지 5L 단위로 수치를 매기게 되죠. 낮을수록 읽기 쉬운 책이고, 높을수록 읽기 어려운 책이에요.

미국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 200L ~ 500L 미국 초등학교 고학년 수준 300L ~ 800L 미국 중학교 수준 800L ~ 1000L 미국 고등학교 수준 1000L ~ 1200L 미국 대학교 수준 1200L ~ 1700L

예를 들어, 검색을 하다 보면 Lexile 350L이라고 되어있는 책은 “미국 초등학교 고학년 수준”의 책이라는 의미죠. 다음 시간에 소개해 드릴 AR지수를 보면 그 속에 더 구체적으로 표기가 되니, 후속 AR지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가끔 “AD 570L”과 같은 지수를 보시게 되는데, 이건 다른 지수가 아닌 Lexile지수중 ‘AD(Adult directed) : 혼자 읽히지 말고, 어른이 함께 읽어주세요.’, ‘NC(Npn-Conforming) : 저학년이지만 읽기 능력이 높은 아이들이 읽기 적합한 책’, ‘HL(High-Low) : 고학년이지만 읽기 실력이 낮은 아이가 읽기 적합한책’, ‘IG(Illustrated Guide) : 가이드북이나 백과사전식의 참조용책.’, ‘GN(Graphic Novel) : 만화책’, ‘NP(Non-prose) : 희곡, 노래, 시 등과 같은 산문이 아닌 글로 된 책’. 이런 이니셜이 앞에 붙은 책들은 이런 의미의 책들이니 참고하시면 되어요.

다시 돌아와서, 이 지수를 기준으로 책을 권할 때는 자신의 Lexile 지수 기준으로 “-50 ~ +100″정도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혹자에 따르면 “-100 ~ +50″의 책을 골라주시면 된다고도 해요. 저는 전자를 선호해드려요. 앞으로 전진하기 위해선, +방향의 책으로 끌어당겨줘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50 ~ +100” 범위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예를 들어 우리 아이가 850L이 나왔다 치면 나의 아이를 위해 “800L ~ 950” 안의 책을 사주면 되는 거죠.

Lexile 지수 측정과 책 선정은 어디서

Lexile을 누구나가 쉽게 인터넷에서 측정이 가능해요. 유로 측정 사이트도 있지만, 무료 사이트에서 렉사일 지수를 간단히 보고 책을 자신의 수준에 맞게. 책은 재밌다는 느낌으로 책을 읽어나가게 할 수 있어요.

http://testyourvocab.com/

바로 이곳이 무료로 Lexile지수를 측정하실 수 있어요. 여기서 나온 지수를 가지고 책을 선정해 주는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되는데,

https://hub.lexile.com/find-a-book/search

바로 이곳에서 자신의 학년과 어느 정도 범위(-50~+100)의 책을 알고 싶은지, 수치를 정확히 넣어서 추천받을 수 있어요.

요즘은, 많은 인터넷 출판사에서 이 Lexile지수에 따라 책을 선정해주는걸 자체적으로 하고 있더라고요.

https://www.wendybook.com/category/lexile

https://www.aladin.co.kr/events/wevent.aspx?EventId=196829

위 두 링크가 제가 좋아하는 온라인 서점 중 두 군데인데, 대표적으로 이렇게 렉사일 지수와 책 추천을 해주고 있으니, 이곳을 이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질리지 않게, 책 재밌게 읽는 방법 제1탄. Lexile지수였어요.

728×90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렉사 일 지수

다음은 Bing에서 렉사 일 지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원서 레벨 테스트] 아이의 영어책 읽기 수준을 직접 렉사일 테스트로 알아보고 그에 맞는 원서를 선택해 보세요~

  • 영어
  • 초등영어
  • 영어원서
  • 렉사일
  • AR레벨
  • 영어레벨
  • 영어책레벨
  • 영어독서
  • 도서
  • 독서
  • 독서레벨
  • 영어읽기
  • 원서읽기
[원서 #레벨 #테스트] #아이의 #영어책 #읽기 #수준을 #직접 #렉사일 #테스트로 #알아보고 #그에 #맞는 #원서를 #선택해 #보세요~


YouTube에서 렉사 일 지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원서 레벨 테스트] 아이의 영어책 읽기 수준을 직접 렉사일 테스트로 알아보고 그에 맞는 원서를 선택해 보세요~ | 렉사 일 지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