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 가계부 사용법 |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편한가계부 (4K)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편한 가계부 사용법 –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편한가계부 (4K)“?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깡RG의 리뷰아지트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8,393회 및 좋아요 18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편한 가계부 사용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편한가계부 (4K) – 편한 가계부 사용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낭비하지 않고 돈을 잘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 모여랏~~!
돈 관리 깔끔하게 척척 도와주는 어플을 써보고 왔어요!!
편한가계부, 이름처럼 진짜 너~~무 편합니다 +_+

0:00 인사말
0:14 무료/유로 어플이 나뉘어져있음!
1:06 ① 기능 설명
2:13 ② 사용 방법
10:28 ③ 테스트 데이터 등록
14:32 ④ 사용 소감
* 영상에 사용소감이 Chapter 3으로 오타가 있네요ㅠ_ㅠ
4인데…..ㅠ… 양해부탁드립니다 !!!

𖤐
· 무료어플이지만 열심히 찐으로 비교사용기
· Music by jorikbasov from Pixabay.
#리뷰아지트 #깡RG #깡RG의리뷰아지트
#깡RG리뷰아지트 #리뷰아지트깡RG
#편한가계부 #가계부어플 #가계부어플추천

편한 가계부 사용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가계부 어플 “편한 가계부” 초기 설정 하는 법 및 가계부 쓰는 …

가계부 추천해달라는 글에 꼭 달려있는 그 어플 <편한 가계부> 추천하면 생각보다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초기 설정하는것과, 팁 써보려고 함 (나 편한가계부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theqoo.net

Date Published: 7/18/2022

View: 8416

편한가계부 사용법 : 결제 후 1분 안에 기입하기 – 블로그

상단에서 지출, 수입, 이체를 선택하고 기입한다. ​. 편한가계부 사용법 끝! 간단하죠? 그렇지만 그전에 세팅해야 할 게 있어요:)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7/8/2022

View: 7661

가계부 추천 어플 ‘편한가계부’ 초보자도 사용하기 편하고 쉬움

가계부 추천 어플 ‘편한가계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산 관리를 하는데 필수 어플, 부자가 되기 위한 필수 어플인 가계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kwaziimom.tistory.com

Date Published: 2/18/2022

View: 4393

편한 가계부 사용법 |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

편한 가계부 사용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가계부 어플 “편한 가계부” 초기 설정 하는 법 및 가계부 쓰는 … 가계부 추천해달라는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you.maxfit.vn

Date Published: 3/1/2021

View: 4310

편한가계부 – Google Play 앱

SMS문자를 자동으로 읽어오고, 카테고리를 자유롭게 설정 할 수 있으며, 쉽게 복식부기로 가계부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동기화 기능으로 여러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

+ 여기에 표시

Source: play.google.com

Date Published: 11/23/2022

View: 8260

가계부 어플 추천, 무료 편한 가계부 후기와 사용법, 장점 단점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가계부 어플 추천입니다. 1년이 넘게 같은 가계부 앱을 사용하면서 굉장히 편리하게 잘 사용했고 앞으로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e-today.tistory.com

Date Published: 11/24/2021

View: 5434

편한가계부 (앱 – PC 연동 가계부) – cchucchu

이번 포스팅은 가계부에 대한 어플입니다. 이전에는 뱅크샐러드라는 어플을 사용하였습니다. 꽤나 많이 사용했기도 했고, 카드를 긁으면 자동으로 연계가 되기 때문에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cchucchu.tistory.com

Date Published: 6/11/2022

View: 5580

아이폰 편한가계부 카드문자 자동등록 방법(단축어 활용기)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아이폰에서 가계부 용도로 편한가계부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예전에 이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한적이 …

+ 여기에 보기

Source: aorflsdl0417.tistory.com

Date Published: 10/26/2022

View: 5189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편한 가계부> – 인사이트 소셜클럽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편한 가계부>. greyo 2021. 1. 5. 21:50. 2021년 올해,. 신년맞이 재정계획. 잘 세우셨나요?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firemovement.tistory.com

Date Published: 2/3/2022

View: 672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편한 가계부 사용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편한가계부 (4K).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편한가계부 (4K)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편한가계부 (4K)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편한 가계부 사용법

  • Author: 깡RG의 리뷰아지트
  • Views: 조회수 18,393회
  • Likes: 좋아요 182개
  • Date Published: 2021. 10. 1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0u64mcg5Lc

편한가계부 사용법 : 결제 후 1분 안에 기입하기

소소한 정보 편한가계부 사용법 : 결제 후 1분 안에 기입하기 꿈꾸는 다블리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공유하기 신고하기 ​ 유튜브를 보다가 가계부 어플을 써봐야겠다고 결심했어요. ​ 그전까지는 어플이 아니라 엑셀파일로 따로 주별로 체크하곤 했는데 쓰는 게 익숙해지니까 어플이 조금 더 편하겠더라고요. ​ 유튜버가 추천해 준 편한가계부 어플을 쓰고 있어요! ​ ​ ​ 앱을 켜면 빨간 인트로가 반겨줘요^^ ​ ​ 처음 화면인데요. 아마 앱을 설치하고 열었다면 아무것도 없을 거에요. ​ 그럼 간단하게 편한가계부 사용법 소개해볼게요! ​ ​ 1. 오른쪽 하단 ‘+’버튼을 누른다. ​ ​ 2. 만약 방금 무언가를 결제했거나 수입이 있었다면 상단에서 지출, 수입, 이체를 선택하고 기입한다. ​ 편한가계부 사용법 끝! 간단하죠? 그렇지만 그전에 세팅해야 할 게 있어요:) 어떤 거래가 일어나기 전! 내 상황에 맞게 편한가계부 앱을 세팅하는 법을 먼저 알아보려고 해요. ​ 우선 지출을 누르면 날짜 아래에 자산, 분류란이 나오는데요. ​ 자산 : 지출경로 ex.카드, 현금 등 분류 : 지출용도 ex.식비, 데이트비 등 ​ 라고 이해하시면 돼요^^ ​ 자산란을 누르면 하단에 지출 경로가 나오는데 상단에 펜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걸 수정해 줄 수가 있어요. ​ V 카드를 여러 개 쓸 수도 있겠죠? ​ 카드란에 삼성카드, 현대카드 등 자주 쓰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기입해둘 수 있겠죠! ​ V 은행도 이체가 자주 일어나는 은행들의 이름들을 설정해둘 수가 있어요. 예를 들어 어디서 얼마를 지출해서 이체했는지 기입할 수 있도록요! ​ ​ ​ 자산 그룹의 종류도 많은데, 저는 심플하게 현금/ 은행/ 카드로만 쓰고 있어요. 이 부분은 각자 상황에 맞게 보시고 설정하시면 돼요^^ ​ ​ 다음은 아까 나온 지출 기입 화면에서 분류를 어떻게 선택하는지 알아볼게요. ​ 자산은 이미 어떤 카드를 어떤 용도로 쓸지 다 정해져있어서 간단했는데 분류를 어떻게 나눌지는 좀 고민이 되더라고요. ​ 최대한 간단한 게 좋아서 자주 쓰는 것만 따로 넣어두었어요. ‘커피’를 식비에 포함시키지 않은 이유는 커피를 자주 마시는 편인데 도대체 얼마나 지출하고 있나 다시 파악해보려는 의미에서 분리해뒀어요. ​ 팁은, 너무 세세하게 쪼개지 않는 건데요. 촘촘히 분류해두면 기입할 때 좋긴 하지만 나중에 없는 항목을 더 추가해야 할 수도 있고 지출의 큰 흐름을 보기 어려울 수 있어요. ​ ​ ​ 분류도 마찬가지로 펜슬 아이콘을 누르면 ‘-‘, ‘+’ 버튼으로 빼고 새로 추가해둘 수가 있어요. ​ 어쨌든 자산과 분류는 그때그때 새로 작성하는 게 아니라 이미 짜인 보기를 선택하는 것이고, 그 아래 금액과 세부내용은 작성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 ​ 처음엔 헷갈렸는데 이것저것 눌러보고 수입, 지출 한 건씩 등록을 해보니 금방 이해가 가더라고요. 편한가계부 사용법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결제하고 나서 바로 기입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어요. 만약 깜빡했다면 다음 지출할 때라도 함께 적고 있네요. ​ 엑셀파일로 주마다 한 번에 정리했었는데 어플로 세세한 걸 그때그때 기록하니까 주말에 따로 시간을 안 들여도 되겠더라고요^^ ​ 어플로 편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편한가계부 어플도 괜찮은 거 같아요:) ​ ​ 인쇄

가계부 추천 어플 ‘편한가계부’ 초보자도 사용하기 편하고 쉬움

반응형

가계부 추천 어플 ‘편한가계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산 관리를 하는데 필수 어플, 부자가 되기 위한 필수 어플인 가계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내 돈 관리를 하려면 우선 소비부터 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비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가계부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미 지난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가계부 어플들을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제가 몇년째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가계부 추천 어플 ‘편한가계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편한가계부 어플은 무료와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현재 저는 유료버전을 사용 중인데, 무료와 다른 점은 광고가 나오지 않고, 자산 개수의 제한(15개)이 없으며, PC 가계부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PC 가계부를 이용할 필요가 없거나, 자산의 개수가 15개 미만이라면 무료 어플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 ‘편한가계부’ 어플 검색 후 다운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빨간색 배경에 흰색 돼지저금통 모양으로 매우 심플한 썸네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어플을 실행합니다.

편한 가계부 어플의 메인 화면입니다. 매우 깔끔하고 보기 편하게 되어 있어서 초보 사용자에게도 강추하는 가계부 추천 어플입니다.

상단에는 네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첫번째 메시지 그림을 누르면, 문자함과 연동됩니다. 편한가계부 어플의 경우 휴대폰으로 수신된 문자를 가져와 바로 가계부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드를 사용하고 문자를 받게 되면 그 문자를 가계부에 자동입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내가 일일히 가계부 어플에 들어가서 타이핑을 하지 않아도 내 소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별모양은 자주 사용하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계부 탭에서 내역을 선택한 후, 우측 하단을 보면 ‘자주사용’ 버튼이 있습니다. 자주사용을 선택해 놓으면 별모양 내역에 저장되어 쉽게 불러오기를 하고 가계부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어플 이름답게 정말 편한 가계부 작성법 입니다.

그다음 검색과 필터링을 통해 내 수입 및 지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에 동그란 메뉴가 두 개 있습니다. 작은 동그라미는 메모 기능이며, + 는 가계부 내역을 작성하는 버튼입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수입이나 지출, 이체 등의 가계부 내역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자산을 등록하려면 연필 모양을 선택한 후 사용자에 맞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한가계부 무료 버전에서는 총 15개까지 자산 입력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설정으로 들어가면 설정관리, 문자설정, 백업/복원, 스타일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PC 가계부의 경우 유료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설정관리에서는 자산 그룹, 설정 관리와 카드이용실적 반영 여부 등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달 고정 수업이나 지출의 경우 ‘반복관리’를 통해 미리 등록해 놓으면 자동으로 편한가계부에 입력이 됩니다. 급여 입급이나 보험료 이체 등을 등록해 놓고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편한가계부 문자설정에서는 SMS 문자 자동 입력 기능 등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수신거부 문구나 전화번호도 관리하여 불필요한 문자들은 자동 등록이 되지 않도록 할수 있습니다.

편한가계부 백업/복원 기능은 아마 가장 중요한 부분일듯 합니다. 혹시 휴대폰을 변경할 때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편한가계부 어플의 경우 구글드라이브, 휴대폰 자체, 메일 등으로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식의 백업과 복원을 제공하기 때문에 추후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사이에서 휴대폰을 변경하여도 어플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백업/복원 기능의 경우 내가 설정해놓은 모든 부분이 백업/복원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셋팅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줍니다.

이러한 기능이 편한가계부 어플을 당당하게 가계부 추천 어플로 손꼽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나에게 맞는 가계부 어플을 찾지 못했다면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한 편한가계부 어플을 한 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가계부 추천 어플 ‘편한 가계부’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어플리뷰] – 가계부 어플 추천 : 뱅크샐러드 리뷰

[어플리뷰] – 가계부 어플 추천 : 네이버가계부 pc 모바일 연동 가능

편한 가계부 사용법 |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편한가계부 (4K) 245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편한 가계부 사용법 –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편한가계부 (4K)“?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maxfit.vn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maxfit.vn/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깡RG의 리뷰아지트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7,290회 및 좋아요 16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낭비하지 않고 돈을 잘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 모여랏~~!

돈 관리 깔끔하게 척척 도와주는 어플을 써보고 왔어요!!

편한가계부, 이름처럼 진짜 너~~무 편합니다 +_+

0:00 인사말

0:14 무료/유로 어플이 나뉘어져있음!

1:06 ① 기능 설명

2:13 ② 사용 방법

10:28 ③ 테스트 데이터 등록

14:32 ④ 사용 소감

* 영상에 사용소감이 Chapter 3으로 오타가 있네요ㅠ_ㅠ

4인데…..ㅠ… 양해부탁드립니다 !!!

𖤐

· 무료어플이지만 열심히 찐으로 비교사용기

· Music by jorikbasov from Pixabay.

#리뷰아지트 #깡RG #깡RG의리뷰아지트

#깡RG리뷰아지트 #리뷰아지트깡RG

#편한가계부 #가계부어플 #가계부어플추천

가계부 추천해달라는 글에 꼭 달려있는 그 어플 추천하면 생각보다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초기 설정하는것과, 팁 써보려고 함 (나 편한가계부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theqoo.net

Date Published: 6/16/2021

View: 4018

상단에서 지출, 수입, 이체를 선택하고 기입한다. ​. 편한가계부 사용법 끝! 간단하죠? 그렇지만 그전에 세팅해야 할 게 있어요:) …

+ 여기에 표시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4/22/2022

View: 2720

가계부 추천 어플 ‘편한가계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산 관리를 하는데 필수 어플, 부자가 되기 위한 필수 어플인 가계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kwaziimom.tistory.com

Date Published: 5/24/2021

View: 3230

주제에 대한 설명 편한 가계부 사용법:.

+ 더 읽기

Source: ko.maxfit.vn

Date Published: 5/18/2022

View: 1944

SMS문자를 자동으로 읽어오고, 카테고리를 자유롭게 설정 할 수 있으며, 쉽게 복식부기로 가계부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동기화 기능으로 여러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play.google.com

Date Published: 2/27/2022

View: 382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가계부 어플 추천입니다. 1년이 넘게 같은 가계부 앱을 사용하면서 굉장히 편리하게 잘 사용했고 앞으로도 …

+ 여기에 보기

Source: e-today.tistory.com

Date Published: 4/24/2022

View: 4759

가계부 어플을 이용해 3년 넘게 생활비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가계부를 오랫동안 쓰면서도 단순히 수입과 지출을 기록하는 수준에 머물렀기 때문에 …

+ 더 읽기

Source: money-y.tistory.com

Date Published: 3/1/2022

View: 7234

안녕하세요~작은나무입니다!! · 설치하시고 실행해주시면 바로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대요~ 가계부의 내역은 · 문자 메시지를 꾸욱~ 눌러 …

+ 여기를 클릭

Source: miniweb4u.tistory.com

Date Published: 11/5/2021

View: 567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아이폰에서 가계부 용도로 편한가계부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예전에 이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한적이 …

+ 여기에 표시

Source: aorflsdl0417.tistory.com

Date Published: 12/23/2021

View: 4548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편한가계부 (4K).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Google Play 앱

SMS문자를 자동으로 읽어오고, 카테고리를 자유롭게 설정 할 수 있으며,

쉽게 복식부기로 가계부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동기화 기능으로 여러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계정을 공유하면 부부도 함께 가계부를 공유/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으로 입력하고, PC(프리미엄 업그레이드)에서도 작성할 수 있는 정말 편한 가계부 입니다.

(음성입력 특허 출원 : 10-2013-0031125 )

※ 문의사항 및 오류수정 요청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cashbook

메일 : [email protected]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realbyteapps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SMS 카드자동등록 가계부

수신된 금융권의 문자를 자동으로 읽어옵니다.

간단한 선택만으로 날짜와 금액, 내용, 계좌, 분류가 자동으로 분석되어서,

가계부 입력이 무척이나 간편해집니다.

카드문자와 은행문자 모두 지원됩니다.

★ 음성으로 입력하는 가계부 ( http://youtu.be/qq2I3xT7aqI )

날짜, 자산, 분류, 내용, 금액을 순서에 상관없이 희망하는 항목만 간단하게 말하면 됩니다.

특히 이미 입력한 내역은 내용만 말하더라도 자동으로 입력합니다.

예시 ) 맥주 이만원

★ PC 가계부 ( http://youtu.be/5S4S3EQ3AZE ) – 유료버전

Wifi 를 이용해서 컴퓨터에서 가계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가계부에서는 입력, 그룹화, 통계 기능을 제공합니다.

PC 가계부는 서버 동기화 형태가 아니며, PC에서 휴대폰으로 직접 연결되는 형태입니다.

때문에 공유기가 필수인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일부 공유기의 경우, 공유기 설정등으로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복식부기 가계부

수입, 지출 입력을 자산과 연결하는 복식부기를 지원하는 가계부입니다.

자산간 이체 기능을 제공함으로 효과적인 자산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카드실적위젯 – 체리피커 기능이 포함된 가계부

위젯으로 카드별 이용실적을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데이터 백업/복원

설정 – 백업/복원에서 데이터 백업/복원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메일로 백업파일 내보내기가 가능하며, 휴대폰에 저장도 가능합니다. 외부 백업 설정을 통해 자동 백업 기능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 보조 화폐 기능 제공

주 화폐 이외에도 보조화폐를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산별 보조 화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계산기 기능

입력화면에서 계산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계산기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 쉽게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엑셀 내보내기 / 가져오기 기능

월단위 및 연간단위로 엑셀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엑셀로 작성한 데이터를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

★ 월시작일 설정 기능

월시작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말에 따라 월시작일이 자동 변경되는 설정 또한 가능합니다.

★ 소분류 기능

각각의 소분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분류를 소분류로, 소분류를 대분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예산 기능

전체 예산을 설정할 수 있으며, 예산에 대해서 각각 월별 예산 설정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별도로 편한 가계부 next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 없으며,

현재의 편한 가계부 버전으로 계속해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편한 가계부 pro 와 편한 가계부 next 를 이용하셨던,

고객님들 모두 “편한 가계부” 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편한 가계부 유료버전과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광고포함

– PC가계부 미지원

– 자산 생성 15건

– 월 음성입력건수 120건

[ 필요권한 ]

✔ 사진/영상/파일 저장 (선택적)

가계부 데이터의 백업과 엑셀 내보내기 기능을 위하여 필요합니다.

또는 백업된 가계부 자료를 복구하기 위하여 필요합니다.

✔ SMS (선택적)

수신된 금융사의 문자를 읽어 가계부에 자동으로 입력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

개발자 연락처 :

2nd floor, 19, Bongeunsa-ro 68-gil, Gangnam-gu, Seoul, Korea Realbyte Inc. 06154

+82-2-552-0314

업데이트 날짜 2022. 8. 16.

가계부 어플 추천, 무료 편한 가계부 후기와 사용법, 장점 단점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가계부 어플 추천입니다. 1년이 넘게 같은 가계부 앱을 사용하면서 굉장히 편리하게 잘 사용했고 앞으로도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처음에 가계부 어플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조건은 단순하고 직관적 인가? 였습니다. 괜한 부가 기능이 많은 것보다 필요한 정리만 간결하게 할 수 있는 앱을 찾다가 이 ‘편한 가계부’ 앱을 선택했습니다.

1. 다운로드

먼저 앱스토어에 가서 편한 가계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벌써 1000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했다는 걸 보니 많은 사람들이 잘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리뷰 25만개에 별점도 4.7로 매우 높은 편에 속합니다. 앱을 다운로드하면 기본적인 정보들을 설정해주세요. 최종 업데이트 2020년 11월 16일로 약 1년간 사용해본 결과 꾸준히 괜찮은 기능들을 업데이트합니다.

2. 문자관리, 지출, 수입 내역 편집하기

요즘은 현금결제가 아닌 이상 결제자의 핸드폰으로 결제 내역이 전송됩니다. 예를 들어 편한마트에서 편한카드로 10,000원을 결제했다면 “[편한카드] 10,000원 결제 (편한마트)” 이런 식으로 문자가 전송됩니다.

가계부에서 문자를 공유해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행이나 식비 등 기본적인 카테고리는 이미 마련되어 있지만 더 상세한 내역으로 저장하고 싶으신 경우 카테고리를 편집해주시면 됩니다.

3. 통계보기

이 기능은 편한 가계부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원하는 기간의 통계를 아주 간단한 그래프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월간 지출과 수입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연간 지출과 수입 또한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통계를 자주 들여다보면 어디서 돈이 새는지, 어떻게 지출을 줄일 수 있는지 계획을 세우기도 쉽습니다. 이렇게 차곡차곡 기록한 가계부의 내역들은 백업 기능을 통해서 PC 등으로 전송할 수 도 있습니다.

4. 기타 기능

이 외에도 편한 가계부에는 다양하고 간단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설정에 들어가시면 백업이나 복원, 스타일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테마에서 변경하고 싶으실 경우 스타일을 눌러주세요. 다크 모드로 편집을 하거나 배경색만 다른 색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다크 모드로 설정할 경우 다음과 같이 가계부가 나타나게 됩니다.

5. 장점/단점

이 가계부의 장점은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굉장히 직관적입니다. 1주일 정도만주일정도만 사용해보셔도 필요한 기능을 모두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가계부를 사용하기 전과 후에 소비 습관을 비교해보면 확실히 기록과 통계로 지출, 수입을 항상 관리할 수 있는 지금이 현명한 소비 생활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단점은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추가해줬으면 하는 기능을 꼽자면 굳이 필요는 없지만 예상 지출을 넘었을 때나 저번 달 지출을 넘었을 때 알림 메시지를 주는 기능이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다른 이용자들의 후기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후기를 최신순으로 가지고 와봤습니다. 먼저 앞의 두 개는 긍정적인 후기였습니다. 카드 실적 별로 얼마를 더 써야 하는지 나오는 부분에서 앱에 상당히 만족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분은 지출을 줄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합니다.

반면 세 번째 후기는 광고가 계속 떠서 짜증이 나지만 쌓아놓은 데이터 베이스로 인해 갈아타기가 쉽지 않다며 개선을 요구했습니다. 이런 단점도 고려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7. 총평

가계부 앱으로 ‘편한 가계부’ 저는 무조건 추천합니다. 가계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앱으로 만약 사용하신다면 실제로 본인의 수입과 지출을 더 객관적으로 보고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정보] – 청년통장 총정리!!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희망키움통장, 희망두배청년통장,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일하는청년통장 비교

[정보] – 같이하면 꿀잼 게임 추천 5!! 래프트, 디시트, 슈퍼버니맨(미친토끼게임), Stilt fella(죽마게임), Getting over it(항아리 게임)

[정보] – 2021년 최저임금 알아보기(역대 최저임금) + 주휴수당 계산하기

[정보] – 실업급여 조건(자발적 퇴사의 경우도

편한가계부 (앱 – PC 연동 가계부)

728×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가계부에 대한 어플입니다.

이전에는 뱅크샐러드라는 어플을 사용하였습니다.

꽤나 많이 사용했기도 했고, 카드를 긁으면 자동으로 연계가 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원하는 기능은 가지고 있지 않아 약 3~4년간 사용하던 가계부를 바꿨습니다.

가장 큰 이유가 데스크탑과 연동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저는 휴대폰으로 작업을 하기보다는 데스크탑으로 작업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뱅크샐러드의 경우 초기에는 PC연동을 지원하였다가 현재로서는 지원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www.banksalad.com/

그리고 두번째로 뱅크샐러드를 통해서 자동으로 연동이 되다보니, 가계부를 신경쓰지 않는다는 점이였습니다.

대학생때 편한가계부를 사용하면서 돈을 쓸 때마다 얼만큼 쓰고있는지 각인을 하였는데,

뱅크샐러드를 쓰다보니 자동으로 전부 연동되는 부분은 편한부분이지만, 반대로 편한만큼 신경을 쓰지 않게 되는게 다시 바꾸고자 하는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ko.realbyteapps.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계부 어플의 기능 중 PC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어플을 실행시켜 설정탭으로 들어가면 이미지와 같이 PC가계부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주시면,

(사실 내부방 IP라서 굳이 가릴필요는 없지만 혹시 모르니 가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URL 주소가 나옵니다. 포트까지 해서 이를 웹브라우저 창에 기입 후 접속해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크게 지출, 수입, 이체 탭으로 나눠져 있고, 오른쪽 상단에 추가/삭제를 통해서 항목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산 탭에서는 현재의 자산현황들을 볼 수 있으며,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금액이 얼만큼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시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 및 단점들 입니다.

장점

① PC와 연동가능

② 프로그램이 가벼워서 바로바로 반영이 된다. (데스크탑에서 수정하면 앱에서도 바로 반영이 됩니다.)

단점

① 각종 금융사들과 연동되는 기능이 없다. (문자를 읽어들이는 기능은 있습니다.)

cafe.naver.com/cashbook

▶ 다시 편한가계부를 사용하니 그동안에 신경쓰지 않았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들이 확실히 눈에 들어오게 되네요.

1년간 어떻게 보면 흥청망청(?) 썼던 만큼 지금부터라도 재테크 열심히하고 철저하게 돈관리 해나가야겠다고 생각이들었습니다. 😊

반응형

아이폰 편한가계부 카드문자 자동등록 방법(단축어 활용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아이폰에서 가계부 용도로 편한가계부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예전에 이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한적이 있었는데요.

전의 포스팅에서도 왜 사용했는지 이유를 말씀드렸습니다. 많은 기능이 들어있지는 않지만 내 마음대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가계부라서 지금까지 애용을 하고 있는데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카드내역이 자동으로 등록이 안된다는 부분입니다. 이거는 어플의 문자라기 보다는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모든 가계부 어플이 겪고 있는 아쉬움일텐데요.

이번 편한가계부에서는 완벽히 자동으로 등록하는 것은 아니지만 단축어를 통해 이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 편한가계부 카드문자 자동등록 단축어 설정

먼저 단축어 어플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단축어 메인화면에서 밑을 보시면 3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가운데 자동화 부분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저는 자동화로 출퇴근을 하면서 와이파이가 완전히 꺼지고 켜지는 설정을 해두었는데요. 혹시라도 이 설정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동화에서 오른쪽 위에 보시면 +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 새로운 자동화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맨 처음에 있는 개인용 자동화 생성 부분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그 중에서 제일 먼저 선택하는 것은 바로 ‘메시지’인데요. 문자메시지로 온 카드내역을 편한가계부 어플로 보내주는 자동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메시지를 선택하였으면 보낸 사람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보낸사람은 바로 연락처를 말하는 것인데요. 카드 번호는 카드사 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을 확인하셔야 할 듯 합니다.

카드사 번호

현대카드 : 1577-6200

삼성카드 : 1588-8900

롯데카드 : 1588-8100

비씨(BC)카드 : 1588-4000

신한카드 : 1544-7200

우리카드 : 1588-9955

하나카드 : 1588-1111

NH카드 : 1588-1600 기업은행 : 1566-2566

KB국민은행 : 1588-9999

농협 : 1588-2100

SC은행 : 1588-1599

우리은행 : 1599-5000

우체국 : 1588-1900

새마을금고 : 1599-9000

신한은행 : 1577-8000

씨티은행 : 1566-1000

하나은행 : 1599-1111

카카오뱅크 : 1599-3333

이 정도로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위의 정보가 완벽하게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문자메시지로 오는 카드사번호를 재차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주 카드는 현대카드이기 때문에 그 카드사 연락처를 입력하였는데요. 지역번호는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을 눌러서 넘어가도록 합니다.

그럼 이제 동작추가를 해야 하는데요.

추가할 부분은 ‘앱’입니다.

앱에서 편한가계부를 찾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편한가계부 어플을 선택하셨으면 다음을 눌러줍니다.

이번에는 텍스트 부분을 눌러서

단축어 입력을 선택하여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 넘어갑니다. 여기서 담기 부분은 담기와 입력하기 2가지 부분이 나타나는데 담기를 선택하면 편한가계부 어플을 실행하지 않고 추후 실행하여 입력하게 하는 기능이며 입력하기 부분은 바로 편한가계부를 실행하여 입력하는 기능입니다. 무엇이 편한지는 선택을 해주시구요. 저는 그냥 담기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자동화 부분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완료를 눌러 마무리 합니다.

자동화 부분에 카드 자동등록이 생성되었네요. 그럼 제대로 작동을 하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인터넷으로 이북을 구입였습니다.

2. 아이폰 편한가계부 카드문자 단축어 사용기

카드결제가 끝나고 나서 단축어 알림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카드문자 내역이 문자로 오는 것과 동시에 단축어 알림도 나타나네요. 단축어 알림 부분을 눌러주면

단축어 자동화를 실행할까? 라는 내용이 나타납니다. 실행을 눌러줍니다.

저는 담기로 설정을 하였기 때문에 바로 편한가계부 어플이 실행되지는 않았는데요. 추후에 실행을 하면 아래애 원래 문자내역을 복사/붙여넣기 하는 부분에 알림이 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누르면 굳이 카드내역을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지 않아도 카드내역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마무리

이렇게 단축어로 카드문자를 자동으로 편한가계부에 입력하는 기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기능입니다.

이 내용은 편한가계부 네이버 카페에 자세히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혹시라도 추가적인 궁금한 사항있으면 이 카페를 참고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정말 편리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어차피 안드로이드에서도 카드문자가 자동으로 등록이 된다고는 하지만 한번 확인을 해야 하긴 하거든요. 그런 것을 생각하면 정말 많은 발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편한 가계부>

2021년 올해,

신년맞이 재정계획

잘 세우셨나요?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저축이 가장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지출을 최소화’입니다.

수입은 한정적이니

지출을 줄여

저축을 늘리는 것이

돈 모으기의 정석이죠.

그럼 지출을 어떻게 최소화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바로…

‘나의 지출 흐름 파악하기’

머릿속으로 어렴풋이

생활비 얼마, 대출이자 얼마, 교통비 얼마

대충 계산하지 말고,

수치로 구체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야 뺄 것은 뺄 수 있으니까요!

물론 광고 아니고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아이폰) 추천드립니다.

출처: 앱스토어

저는 원래

‘편한 가계부 Classic Lite’ 버전을 사용하는데요.

새해 들어 위 버전으로

사용해볼까 해서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출처: 편한가계부 앱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설정은

‘문자 붙여 넣기 설정’입니다.

우측 하단의

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출처: 편한가계부 앱

✔️ 설정 > 문자 붙여 넣기 설정 > 문자 복사-붙여 넣기 기능: ‘켬’ > 문자 메모란에 기록: ‘켬’

우리는 대부분 카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사용 문자 통지를 받습니다.

그 문자를 복사해서

어플에 붙여 넣기 하면

가계부 작성 끝!!

나의 가계부가 알아서 척척 기록됩니다.

놀랍죠?!

사실, 안드로이드폰은

사용 문자가 오는 즉시 연동이 되지만

아이폰은 그럴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럼 사용방법 안내드릴게요!

1. 문자 복사하기

2. 편한 가계부 어플 실행 > 붙여 넣기

(가운데 동그라미 클릭하면 됩니다)

출처: 편한가계부 앱

3. 알아서 기록됨 > 저장

(수정사항이 있으면 수정 가능합니다)

출처: 편한가계부 앱

☝️항목도 수정 가능하고,

원하는 항목을 추가할 수 있어요.😃

출처: 편한가계부 앱

✌️적요도 넣을 수 있습니다.

출처: 편한가계부 앱

🤟지출 항목별 통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편한가계부 앱

🖐 일일/주별/월별 지출내역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편한가계부 앱

나는 그저 문자 복+붙만 했을 뿐인데,

어느새 나의 지출을 분석까지 해주네요.

물론, 직접 입력도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 한 달 동안

지출내역을 기록/분석하여

2021년 재정계획을 재정비할 계획입니다.

여러분도 함께 가계부로 부자 됩시다!

은행언니였습니다 •_•

[3줄 요약]

1. ‘지출 최소화’가 파이어족의 기본

2. 지출파악을 위해 가계부는 필수

3.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 활용하기

2020/12/29 – [Finance] – 전세금 반환보증보험 후회말고 꼭 가입하자!(2021.6.30까지)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편한 가계부 사용법

다음은 Bing에서 편한 가계부 사용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편한가계부 (4K)

  • 편한가계부
  • 가계부어플
  • 가계부앱
  • 리뷰아지트
  • 깡RG
  • 깡RG의 리뷰아지트
  • 깡RG 리뷰아지트
  • 리뷰아지트 깡RG
  • 유용한 어플
  • 어플 추천
  • 스마트폰 어플 추천
  • 스마트폰 활용
  • 갤럭시 앱 추천
  • 아이폰 앱 추천
  • 안드로이드 앱 추천
  • 어플 리뷰
  • 앱 리뷰
  • 어플 후기
  • 가계부 어플
  • 가계부 어플 후기
  • 어플 사용기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편한가계부 #(4K)


YouTube에서 편한 가계부 사용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플 사용기] 수입/지출 관리 어플 끝판왕 편한가계부 (4K) | 편한 가계부 사용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