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기초 대사량 | 하루에 몇Kcal 먹어야 살빠질까? 기초대사량 구하기! 242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평균 기초 대사량 – 하루에 몇kcal 먹어야 살빠질까? 기초대사량 구하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6,908회 및 좋아요 83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체중 kg
남성 여성
나이 평균 기초대사량 평균 기초대사량
20 ~ 29세 1728 ± 368.2 ㎉ 1311.5 ± 233.0 ㎉
30 ~ 49세 1669.5 ± 302.1 ㎉ 1316.8 ± 225.9 ㎉
50세 이상 1493.8 ± 315.3 ㎉ 1252.5 ± 228.6 ㎉

Table of Contents

평균 기초 대사량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하루에 몇kcal 먹어야 살빠질까? 기초대사량 구하기! – 평균 기초 대사량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다이어트 #기초대사량 #기초대사량계산기

안녕하세요 살빼남입니다.
먹은 칼로리보다, 사용한 칼로리가 더 적으면 살이빠진다는건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그렇다면
내 기초대사량은 몇kcal일까?
구할 방법이 없어서 답답하셨다면!?
이 계산기를 써보세요!
[계산기 링크]https://www.nasm.org/resources/calorie-calculator?utm_source=blog\u0026utm_medium=referral\u0026utm_campaign=Resting-Metabolic-Rate:-How-to-Calculate-and-Improve-Yours\u0026utm_content=NASM-Online-Calorie-Calculator
[살빼남의 일터가 궁금하다면]http://www.cjnabysol.com/
[살빼남의 일상스타그램 보러가기]https://www.instagram.com/sal____b/
[살빼남의 스토리가 궁금하다면?]https://blog.naver.com/juneherbmedical
[살빼남 한의원의 소식과 정보는]https://pf.kakao.com/_aJlxjj
[살빼남 멤버십 가입하고 브로콜리 뱃지 받기!]https://www.youtube.com/channel/UCZ59iPPPLCvQMa_8QkZoDYw/join

평균 기초 대사량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기초대사량 계산기와 높이는 방법 – 친절한 정보

성인여성의 경우 약 1200 ~ 1600kcal 이고 성인남성의 평균 기초대사량은 1500 ~ 1800 kcal 이다. 이 수치도 그저 평균을 말하는 것일 뿐 나이, 키,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eal-time.tistory.com

Date Published: 1/1/2021

View: 7648

신진대사 – 나무위키

이 공식에 따르면 왕성한 대사율을 가지는 20세, 70kg, 175cm 남성의 기초대사량은 1768.77 kcal이다. 다만 몸무게만 기준으로 하므로 비만이나 근육맨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2/1/2022

View: 7439

여자,남자 기초대사량 평균 어느정도일까? 기초대사량 계산하는법

오늘은 성인 남여의 기초대사량 평균은 어느 정도이고.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그리고 나의 기초대사량은 어느정도인지 계산할수있는 방법까지 쭉쭉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6/20/2022

View: 3306

기초대사량 계산기 높이는 방법 4가지 – 진짜 다 알려줌

성인 남자 기초대사량은 평균선 1400에서 1800kcal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남자들이 여자보다 높은 이유는 생물학적으로 근육이 많기때문이라고 생각이 …

+ 여기에 표시

Source: search-info.co.kr

Date Published: 10/1/2021

View: 6364

기초대사량 계산기와 남자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 알아보기

나이, 평균 기초대사량 ; 20~29세, 1728 ± 368.2kcal ; 30~49세, 1669.5 ± 302.1kcal ; 50세 이상, 1493.8 ± 315.3kcal …

+ 더 읽기

Source: oliviabbase.tistory.com

Date Published: 6/4/2021

View: 7385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 할수있어

기초대사량이란 각성 상태에서 생명 활동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입니다. 활동 없이 가만히 있어도 소비되는 하루 에너지량으로 일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eodok.com

Date Published: 7/30/2021

View: 1886

“기초대사량과 활동대사량” – 브런치

기초대사량의 평균은 위처럼 남자는 1800 정도 여자는 1300 정도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활동대사량 측정방법. 활동 대사량은 앞서 측정하였던 기초대사량 …

+ 여기에 보기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3/4/2022

View: 5356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 오늘을가꾸다

여자의 평균 기초대사량은 1,200Kcal인데요,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을 때 소비되는 에너지양입니다. 남성은 1,500Kcal인 것을 비교해 …

+ 여기에 표시

Source: gakkuda.tistory.com

Date Published: 9/20/2021

View: 978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평균 기초 대사량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하루에 몇kcal 먹어야 살빠질까? 기초대사량 구하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몇kcal 먹어야 살빠질까? 기초대사량 구하기!
하루에 몇kcal 먹어야 살빠질까? 기초대사량 구하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평균 기초 대사량

  • Author: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
  • Views: 조회수 46,908회
  • Likes: 좋아요 836개
  • Date Published: 2022. 2.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C_MLkHl_nsw

기초 대사량 계산기

하루 에너지를 얼마나 쓰느냐를 계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나의 에너지 대사 상태가 정상인지를 판단해 줍니다.

간단한 공식으로 체크해 보세요! 성별 여성 남성 나이 세 신장 cm 체중 kg 나이, 신장, 체중, 성별을 입력해 주세요. 성별, 나이별 기초대사량 남성 여성 나이 평균 기초대사량 나이 평균 기초대사량 20 ~ 29세 1728 ± 368.2 ㎉ 20 ~ 29세 1311.5 ± 233.0 ㎉ 30 ~ 49세 1669.5 ± 302.1 ㎉ 30 ~ 49세 1316.8 ± 225.9 ㎉ 50세 이상 1493.8 ± 315.3 ㎉ 50세 이상 1252.5 ± 228.6 ㎉

기초대사량 계산기와 높이는 방법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과 계산기

흔히 체중감량을 하려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중학생 교과과정에서였나, 고등학교였나 기초대사가 무엇인지는 다들 배웠다.

기초대사량이란 무엇인가

기초대사량이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소모되는 열량을 말한다.

다른말로, 생명유지에 필요한 최소의 열량.

(소화, 호흡, 장기의 움직임, 뇌활동, 휴식 등에 사용되는 열랑)

열량과 대사량을 같은말로 단위를 칼로리로 표시한다.

보통 kcal를 사용한다.

우리가 사용하는 총 열량중 70%는 기초대사량이 차지한다.

생각보다 숨만 쉬는 것에 열량 소모가 많이 드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신체움직임이 적어도 열량이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체중감량의 기본 공식은 ‘섭취하는 열량 < 소비하는 열량' 인 것은 다들 알것이다. 단지 실천하기가 어려운 것일 뿐. 먹는 것보다 더 많이 움직이면 살은 빠질 수 밖에 없다. 이것을 쉽게 만들기 위해 우리몸의 기초대사량을 늘리려는 노력으로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다. 또는 움직이는 것보다 적게 먹던지. 성인의 1일 기초대사량 평균은 약 1440 kcal라고 한다. 여기서 성인이란, 체중 60kg 기준이다. 성인 여성과 성인 남성의 평균 기초대사량이 다르다. 성인여성의 경우 약 1200 ~ 1600kcal 이고 성인남성의 평균 기초대사량은 1500 ~ 1800 kcal 이다. 이 수치도 그저 평균을 말하는 것일 뿐 나이, 키, 몸무게, 근력량 등 신체 조건에 따라 기초대사량을 다른 것으로 이해하면된다. 기초대사량을 계산하는 방법이 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공식이 있는데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기초대사량 계산 방법>

성인 여자

‘655.1+(9.56x체중)+(1.85x키)-(4.68x나이)’

성인 남자

‘66.47+(13.75x체중)+(5x키)-(6.76x나이)’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나이가 중년으로 갈 수록 몸의 근육이 소실되어 기초대사량이 낮아진다고 한다.

그래서 나잇살이라고 부르는 쓸데없는 살이 몸에 붙기 시작하는 것이다.

따라서 기초대사량을 늘리거나, 최소 유지하기 위해 노력을 해야한다.

아래에서 기초대사량 늘리는 기본적인 방법을 알아보자.

첫번째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다.

기초대사량에 왠 물 타령인가 하겠지만, 물을 마시면 우리 신체의 장기의 운동이 활발해지면서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

물은 일단 마시고 보는게 좋은 것 같다.

두번째는 단백질 섭취를 하는 것이다.

근육이 줄면 기초대사량도 줄어든다고 한다.

따라서 근육량을 유지해질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세번째는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다.

지방보다 근육이 소비하는 칼로리가 높다. 따라서 근육량이 많은사람은 기초대사량도 높기 마련이다.

운동선수들의 기초대사량이 엄청나다는 이야기 다들 들어봤을 것이다.

네번째는 스트레스를 조절해야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량이 낮아지면서 기초대사량이 낮아진다고 한다.

운동도 좋지만 휴식도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마무리

자신의 기초대사량을 직접 계산해보기 싫다면 기초대사량 계산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바로가기

반응형

여자,남자 기초대사량 평균 어느정도일까? 기초대사량 계산하는법

우리는 가만히 숨만쉬고 누워있다고 하더라도

우리 몸은 끊임없이 운동상태를 유지합니다.

숨쉬는 동안에 가슴 주변 근육은 움직이고

장기들도 끊임없이 운동하며

뇌를 쓰는데에도 상당한 에너지가 소모되죠

이 처럼 내가 아무런 움직임을 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우리 몸이 기본으로 소모하는 에너지를

‘기초대사량’이라고 하는데요

이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일수록 하루에 소비하는 에너지량이 많아

기초대사량이 낮은 사람에 비해서 살이 덜찌게 됩니다.

이러한 기초대사량은 날때부터 타고난 체질의 영향도 받지만

운동을 통해서 체질을 개선하면 충분히 늘어나게 되는데요

오늘은 성인 남여의 기초대사량 평균은 어느 정도이고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그리고 나의 기초대사량은 어느정도인지 계산할수있는 방법까지 쭉쭉 알아보겠습니다 !

기초대사량 계산기 높이는 방법 4가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밖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시국인만큼 야외 활동이 제한됩니다.

게다가 날씨까지 추워져서 점점 운동할 시간이 절대적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실내에 있는 시간이 너무 길어지고.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요리해서 먹거나

배달 음식을 먹다 보면 쉽게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름이나 봄보다는 가을겨울에 조금 더 몸무게가 증가 하지 않을까요?

천고마비라는 사자성어도 우리도 똑같이 사료를 지우는 가을 겨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은 음식을 많이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수영 선수 박태환 님의 경우에는 굉장히 높은 기초대사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이먹어도 체중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운동을 매일 열심히 하기때문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근육이 많아서 기초대사량이 굉장히 높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기초대사량 계산 방법과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먼저 기초 대사량이라는 단어는 우리 몸을 신체를 활동할 때 유지한다.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열량으로

우리가 하루 종일 소모하는 에너지의 약 7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유지하고 있는 숨쉬기 그리고. 멈추지 않는 심장

그리고 생명유지를 하는데 왜 체내에 장기들이 소모하는 열량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누워만 있어도 내 몸이 기초대사량만큼 에너지를 소모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운동을 하면서 뭐 하고 소모가 되는 에너지가 더 크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 운동에너지 보다 기초적인 내 몸을 유지하는데 드는 내 사랑 에너지가 더욱 높은 수준입니다.

기초대사량 계산 방법

남자 66.47+(13.75X체중)+(키* 5)-(6.76*나이)

여자 655.1+(9.56*체중)+(키*1.85)-(4.68*나이)

계산 공식은 위와 같이 있으며 너무 복잡하니 기초대사량 계산기로 계산해보겠습니다.

health기초대사량 계산기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근육이 기초대사량 해서 소비한 에너지가 가장 커서 내 몸에 있는 근육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앞서 말씀드렸던 운동 선수 박태환 님 같은 경우에도 온 몸이 근육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잠만 자도 살이 빠진다는 그 말이 기초대사량이 얼마나 높은지 그의 몸에 얼마나 많은 근육이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운동은 따로 정해진것은 없고 뭐든 열심히 운동을 하면 될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만으로 해도 우리 몸에. 원활하게 움직임을 도와 주기 때문에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중 가장 편리한 방법이네요. 일반적으로 하루에 물 8잔 마시기나 하루에 물, 2L 마시기 등의 운동이 정말 효과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할때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하는것이 기초대사량과 관련이 있는것 이었네요. 다이어트 할때는 항상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기때문에 수분섭취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세 번째에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으로는 내 몸의 체온을 높이는 것입니다. 평소에 몸을 따뜻하게 하고 옷 좀 따뜻하게 입고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따뜻한 물로 족욕이나 평소에 마시는 물도 약간 따뜻하게 드시면 내 몸의 온도가 올라가서. 신진대사 양도 증가하고. 체온을 높아지면서 몸의 이런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면서 칼로리 소비도 도와주게 된다고 합니다. 체온이 1도 상승 할 때마다 기초대사량은 약 13%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추운 겨울 일수록 외부적인 온도가 굉장히 차 갖기 때문에 실내 있을 때는 몸을 정말 따뜻하게 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매운 음식을 먹으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매운 것을 찾아 먹는 것이 아니라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열을 발생시키면서 에너지를 소비한다고 하는데요. 청양고추 다 매운 고추는 신진대사를 높이고 지방을 연수 해주는 효과가 있다는 것은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들은 아는 기초적인 상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커피를 마시고 되면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나이신 성분이 제네바를 반응을 일으켜서 기초대사량에 봉가네 에너지소비량을 좀 높여주기 때문에 기초대사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기초대사량 식단을 따로맞출때 매운고추를 항상 넣어야겠네요.

성인여자 기초대사량

여자 성인의 경우에는 평균 1,200에서 1600kcal 정도라고 합니다.

키나 몸무게에 따라 다르니 위의 기초대사량 계산기로 측정해보시면 도움될것같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30대 이후로 신세능력이 저하되면서 기초대사량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키가 크거나 체표면적(우리 몸의 전체의 면적)이 크면 기초대사량이 높다고하니 일단 키가 크면 기초대사량이 높네요.

우리가 1일 권장 칼로리는 여자 1800kcal~2000kcal 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초대사량이 1200~1600이라면 권장 칼로리만큼 먹는다면 살이 빠지지 않겠죠?

기초대사량보다 작게 먹어야 살이빠진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여자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은 역시나 동일하게 운동을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성인남자 기초대사량

그럼 성인. 기준으로 기초대사량 계산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성인 남자 기초대사량은 평균선 1400에서 1800kcal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남자들이 여자보다 높은 이유는 생물학적으로 근육이 많기때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신체적인 조건도 키가 크기때문에 기초대사량이 높습니다. 남자의 경우 1일 권장 칼로리는 2300~2500Kcal입니다.

동일하게 권장 칼로리를 맞춰서 먹는다면 살이빠지지 않을것 같습니다.

정확한 본인의 기초대사량을 계산기로 계산하셔서 칼로리를 맞춰서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기초대사량 평균

기초대사량 평균

성인 기초대사량의 평균치를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기초대사량이 하락을합니다. 남자보다 여자의 폭이 좁습니다.

여자의 경우에는 20대에서 50대까지 차이가 100미만으로 차이가 나는반면에

남자의 경우에는 남자의경우는 기초대사량이 200kcal이상 차이가 나네요.

오늘은 기초대사량 계산기 계산하는 방법과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이어트나 운동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되는 자료였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기초대사량 계산기와 남자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 알아보기

반응형

기초대사량 계산기와 남자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 알아보기

체중관리를 한다면 기초대사량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려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기초대사량 계산기와 계산 방법, 남자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기초대사량 무엇인가요?

기초대사량(Body Mass Index)은 생물체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최소한의 필요한 에너지양을 의미합니다.

가만히 있을 때 우리 신체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같다도 부지런히 일을 하고 있습니다.

체온 유지, 호흡, 소화, 심장 박동, 세포 정비, 두뇌 활동, 혈액 순환 등 기초적인 생명 활동과 신진대사를 위해 일을 하는데요. 이러한 활동을 수치화한 것이 기초대사량입니다.

즉, 특별한 활동이나 운동을 하지 않아도 저절로 소모되는 에너지이기에 기초대사량이 높을 수록 체중관리에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기초대사량이 제각각이기에 체중관리 전에 자신의 기초대사량을 먼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체가 대사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를 합친 것이 기초대사량인데요. 기초대사량은 우리가 소비하는 전체 칼로리의 약 70%에 해당하기에 적은 비율이 아닙니다.

그러니 자신이 하루에 얼마의 칼로리를 소비하는 지 이해하는 것은 유의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하루 칼로리 소비량을 알고, 얼마의 칼로리를 섭취하는지 계산하면 체중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면 기본 에너지 소비량이 증가하기에 체중 관리 후 흔하게 나타나는 요요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식단으로 체중관리 가능

기초대사량 계산기

기초대사량 계산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지금부터는 많이 알려진 2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리스 베네딕트

해리스 베네딕트 계산법은 체중과 키, 나이를 통해 기초대사량을 계산하고, 활동 계수를 적용하여 1일 에너지 소비 칼로리를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해리스 베네딕트 계산법으로 계산하면 평균적으로 여성이 약 1409kcal, 남성은 1696kcal 정도입니다.

1일 에너지 소비 칼로리는 운동을 안 한 상태, 가벼운 운동한 상태, 격렬한 운동 및 힘든 육체노동을 한 상태에 따라 계수가 차이가 납니다.

활동 계수를 곱한 총 소비 칼로리를 파악하면 1일 적정 섭취 칼로리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남자 계산법

66.5 + (13.75 x 체중 kg) + (5.003 x 키 cm) – (6.75 x 나이)

여자 계산법

655.1 + (9.563 x 체중 kg) + (1.850 x 키 cm) – (4.676 x 나이)

활동 계수

– 무활동(운동을 거의 또는 전혀 하지 않음): calories = BMR × 1.2

– 가벼운 활동(가벼운 운동/스포츠 1-3일/주): calories = BMR × 1.375

– 적당히 활동적(중간 정도의 운동/스포츠 3-5일/주): calories = BMR × 1.55

– 매우 활동적(일주일에 6-7일 격렬한 운동/스포츠): calories = BMR × 1.725

– 매우 활동적인 경우(매우 힘든 운동/스포츠 및 육체노동): calories = BMR × 1.9.

아래의 계산기를 통하여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 해리스 배네딕트 계산기 ▼

https://u-health.dobong.go.kr/hcal/metabolism.asp

미핀 세인트 젤

미핀 세인트 젤 계산법은 1919년에 공개된 해리스 베네딕트 계산법을 수정한 방식입니다.

키, 체중, 나이를 기반으로 기초대사율을 계산하고, 신체활동 지수를 적용하여 1일 칼로리 소모량을 계산합니다.

남자 계산법

(10 x 체중 kg) + (6.25 x 키cm) – (5 x 나이) + 5

여자 계산법

(10 x 체중 kg) + (6.25 x 키cm) – (5 x 나이) – 161

활동 계수

– 좌식(운동을 거의 또는 전혀 하지 않음): calories = BMR × 1.2

– 가벼운 활동(가벼운 운동/스포츠 1-3일/주): calories = BMR × 1.375

– 적당히 활동적(중간 정도의 운동/스포츠 3-5일/주): calories = BMR × 1.55

– 매우 활동적(일주일에 6-7일 격렬한 운동/스포츠): calories = BMR × 1.725

– 매우 활동적인 경우(매우 힘든 운동/스포츠 및 육체노동): calories = BMR × 1.9.

▼ 미핀 세인트 계산기 ▼

https://www.inchcalculator.com/mifflin-st-jeor-calculator/

자신의 기초대사량을 계산 후 적절한 운동과 식단 계획이 중요

기초대사량 남자 여자 연령별 평균

기초대사량은 성별이나 나이, 체중, 개인의 신진대사율, 근육량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기초대사량은 남자가 여자보다 높고, 나이가 젊은 사람이 나이 많은 사람에 비해 높습니다.

또한 체중이 무거울수록 높습니다.

(평균 기초대사량은 개인별 편차가 있다는 점을 참고 바랍니다)

남자 평균 기초대사량

나이 평균 기초대사량 20~29세 1728 ± 368.2kcal 30~49세 1669.5 ± 302.1kcal 50세 이상 1493.8 ± 315.3kcal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

나이 평균 기초대사량 20~29세 1311.5 ± 233.0kcal 30~49세 1316.8 ± 225.9kcal 50세 이상 1252.5 ± 228.6kcal

자신의 기초대사량 수치가 높다면 운동량과 상관없이 음식 조절만 한다면 체중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초대사량이 낮다면 높이는 노력을 해야 건강한 체중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을 참고하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살찌기 쉬운 습관부터 개선을 해야하는데요. 아무리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고 살이 쉽게 찌는 분들은 기초대사량이 낮고 대사를 낮추는 생활 습관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극단적으로 식사를 제한하고 격렬한 운동을 통해 몸에 부담을 주지 않고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려면 먼저 기초대사량부터 늘려보도록 하세요! 대사를 잘 제어하면 효율적으로 지방을 연소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10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목차

내장지방

1) 기초대사량이란?

기초대사량이란 각성 상태에서 생명 활동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입니다. 활동 없이 가만히 있어도 소비되는 하루 에너지량으로 일반 성인은 여성이 약 1200~1600 칼로리, 남성이 약 1500~1800 칼로리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초대사량 평균을 확인하면 남성이 높고 여성이 낮은편입니다. 남성의 피크는 15~17세의 1610kcal, 여성의 피크는 12~14세의 1410kcal 입니다. 그 후 노화에 따라 서서히 기초대사는 내려갑니다.

기초대사량 계산법 여자 655.1+(9.56x체중)+(1.85x키)-(4.68x나이) =? 남자 66.47+(13.75x체중)+(5x키)-(6.76x나이) =?

기초대사량은 근육량과 체질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됩니다.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늘리거나 적절한 식생활을 실천하거나 함으로써 기초대사량을 올릴 수 있습니다.

뱃살

2) 살찌기 쉬운 원인은?

우선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거나 또는 살찌기 쉬운 원인과 생활 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 분들은 기초대사량이 낮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의 혼란이나 스트레스, 만성적인 운동 부족, 노화에 의한 쇠약으로 인해, 인간의 대사는 저하됩니다. 기초대사량이 떨어진 몸은 살이 잘 안빠지고, 식사 제한과 운동으로 다이어트에 힘써도 효과가 나타나기 어렵습니다.

또 좀처럼 비만이 해소되지 않는다고 부담이 큰 다이어트를 반복하는 것도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혹한 식사 제한이나 운동은 대사 기능을 방해하기 때문에 더욱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는 악순환을 초래하게 됩니다.

다이어트의 효과가 느껴지지 않거나 살찌기 쉽다고 느끼면 기초대사를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우선 생활 습관을 재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살찌기 쉬운 사람에게 흔히 있는 생활 습관

① 불규칙한 식습관

간식을 많이 먹고 식사가 불규칙하다, 빨리 먹기 등의 흐트러진 식습관이나 식사방법은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② 운동부족

운동부족은, 소비에너지의 저하 뿐만이 아니라, 체내에 지방이 자꾸자꾸 저장되어 버리는 것에 연결됩니다.

③ 냉증

여성에게 많은 몸의 냉증도 불면증이나 빈뇨 등의 증상뿐만 아니라 붓기도 일으킵니다. 혈류의 정체에 의해 몸이 차가워지고 수분의 대사도 떨어지면 몸이 붓기 쉬워져, 보다 살이 찌기 쉬운 몸이 되어 버립니다.

헬스

3)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10가지

① 기상 후 스트레칭 하기

아침에 일어나면 우선 커튼을 열고 햇빛을 받아 머리와 몸을 모두 확실히 깨어 있게 합니다. 그리고, 깊게 호흡하면서 스트레칭을 실시하는 것으로, 몸에 충분히 산소를 흡수하면서 혈액 순환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가 올라갈 뿐만 아니라 자율 신경의 밸런스도 잡을 수 있고, 몸을 움직이는 것으로 교감 신경이 우위가 되어, 아침부터 활동 스위치가 들어가 움직이기 쉬워집니다.

기상 후 스트레칭은 간단한 것이면 됩니다. 침대에 누운 채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차분히 몸을 뻗어 나갑시다.

물한컵

② 아침 물 한 컵 마시기

사람은 자고 있는 동안 땀을 많이 흘립니다. 기상 후에는 1컵의 물을 마셔, 잃은 수분을 보충합시다. 수분 보충으로 혈액 순환도 좋아지고 기초대사량 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③ 식사는 잘 씹어 먹기

바쁜 아침은, 식사를 거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기초대사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제대로 식사를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식사를 하면 소화 흡수를 위해 부교감 신경이 활성화되고 식사 유발성 열생산도 활발해집니다. 또한 매일 아침 규칙적인 타이밍으로 식사를 하도록 하면 몸의 리듬이 맞춰질 것입니다.

식사는 잘 씹어 먹는 것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포인트 입니다. 특히 아침 식사는 스무디 등으로 간편하게 때우는 분도 있습니다만, 가능하면 제대로 씹어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이상적입니다. 잘 씹어 먹음으로써 눈을 잘 뜨게 되고, 활동 스위치도 들어갑니다.

④ 몸이 따뜻해지는 음식을 먹는다.

특히 여름에는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고 싶은, 차가운 음료나 음식.이들은 체온을 낮출 뿐만 아니라 내장의 기능을 둔하게 하고 대사도 낮춰 버립니다.

기초대사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아이스티보다 따뜻한 차, 차가운 우동보다 따뜻한 우동 등 가급적 몸이 따뜻해지는 것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조깅

⑤ 일상 생활 속에서 운동량 늘리기

근육량의 저하도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는 큰 원인이 됩니다. 근육량은 20대를 경계로 나이가 들수록 줄어들고 반대로 지방이 증가하기 쉬워집니다. 근육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적당한 운동을 일상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사무직 등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운동량이 부족하면 점점 근육량이 저하되어 버리기 때문에 의식해서 몸을 움직이는것이 좋습니다.

평소 몸을 움직이는 습관이 없거나 헬스클럽에 다니거나 러닝할 시간을 확보할 수 없는 경우는 다음과 같이 일상생활 속에서 운동량을 높이는 의식을 해 봅시다.

귀가 시에는 가장 가까운 역보다 한 정거장 전에 내려 집까지 걸어갑니다.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고 가급적 계단을 사용 합니다.

전철이나 버스에서는 앉지 않고 서 있는 습관을 들입니다.

양치질이나 집안일 할 때 스쿼트를 도입해 봅니다.

⑥ 충분한 수분 섭취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으로 매일 충분한 물을 섭취해야합니다. 우리몸의 대부분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체내의 수분은 혈액으로 몸 전체에 퍼져, 전신에 영양소나 산소를 전달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체내에서 적절한 수분량이 유지되고 있는 것, 그리고 그 수분이 깨끗한 상태로 전신을 도는 것, 건강한 몸만들기를 위해서는 빠뜨릴 수 없습니다. 이러한 조건이 충족되어 있으면, 혈액의 흐름도 정체하는 일 없이, 모든 세포에 제대로 수분이 닿아 대사도 향상됩니다.

하루에 수분 섭취량은 1,500ml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정도 양의 수분을 매일 충분히 섭취하여 신선한 수분이 체내를 돌도록 합니다.

스쿼트

⑦ 근력 운동하기

우리의 장기는 주로 근육, 간, 뇌에서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간이나 뇌와는 달리 근육은 운동에 의해 늘릴 수 있기 때문에 기초 대사량을 늘리려면 근력 운동을 해야합니다. 그러나 단기간에 근육을 늘릴 수는 없기 때문에 근육 트레이닝은 가능한 범위부터 서서히 시작해 나가는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근육량 늘리는 운동방법 종류로는 스쿼트나 플랭크 운동법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스쿼트 10 회, 무릎을 꿇은 팔굽혀펴기 10 회, 복근 10 회를 1 세트로 합니다. 1~3일 간격을 두고 1주일에 2~3회 실시합니다.이 정도의 운동에 익숙해지면 서서히 횟수를 늘려 가도록 합니다.

※ 근육 트레이닝으로 효과적으로 기초 대사를 올리는 포인트!

무리하지 않고 시작할 것

몸을 천천히 움직일 것

매일 같은 근육을 트레이닝하지 않을 것(1~3일간을 둔다)

조금씩 횟수나 부하를 걸어가는 것

엉덩이나 허벅지 등 큰 근육을 단련하는 것

⑧ 유산소 운동하기

근력운동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훨씬 효과적으로 기초대사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운동을 하면 근력운동만 하는 것보다 효율적으로 지방을 태우고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는 빠르게 걷기와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이 있으며,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출퇴근 시간에 한두 정거장 먼저 내려서 걷거나 차를 먼 곳에 주차해 놓고 걷는 시간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⑨ 반신욕하기

귀가가 늦은 날이나 더운 여름은, 욕조에 담그지 않고 샤워만으로 끝내기 십상입니다. 그러나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싶다면 가능한 한 매일 욕조에 몸을 담그고 몸을 뼛속부터 따뜻하게 합니다.

몸이 따뜻해지고 혈류와 림프의 흐름이 원활하게 되면 노폐물도 배출되기 쉬워집니다. 스트레스 해소와 질 좋은 수면을 위해서도 천천히 욕조에 몸을 담그는 것이 중요합니다.

숙면

⑩ 충분한 수면 취하기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방법으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수면 부족은 신진대사를 방해합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면 기초대사량도 낮아지기 마련입니다.

반대로 너무 많이 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기초대사량이 낮아질 수 있답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 기본적으로 하루 7시간 이상 숙면을 취해야 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가 되지 않아 깊은 잠을 잘 수 없고, 만성피로가 쌓이면 잠을 아무리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습니다. 잠을 자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기초대사량도 증가되니, 가능한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10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생활 습관의 재검토 등에 의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것은, 살이 빠지기 쉬운 몸 만들기를 서포트할 뿐만 아니라, 변비나 냉증의 개선, 자율 신경의 밸런스를 정돈하는 것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부담이 큰 다이어트가 아닌, 매일 계속하기 쉬운 생활 습관의 재검토로부터 시작해 보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기초대사량과 활동대사량”

내몸을 알아야 다이어트가 쉽다!

여러분은 하루에 얼마만큼의 열량을 소모하고 있나요? 다이어트 하기 위해서 무작정 굶거나 하지는 않으신가요? 만약에 그렇게 하고 있다면 자신의 몸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오늘 이야기가 할 내용은 기초 대사량과 활동 대사량의 이야기입니다. 살을 빼거나, 찌우거나, 유지하려고 한다면 자신의 기초 대사량 (Basal Metabolic Rate)와 활동 대사량(Activity metabolism)을 알고 있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기초 대사량이란?

기초 대사량이란 생명 활동을 유지해 나가는데 필요한 에너지로 두뇌, 심장, 내장기관 등에서 사용되는 에너지의 양이다. 아무것도 안 하고 누워있을 때, 완전한 휴면상태를 유지할 때 얼마나 에너지를 소모하는지 나타낸 것입니다.

활동 대사량이란?

다음으로 알아볼 것은 활동 대사량입니다. 활동 대사량은 쉽게 말해 자신이 하루에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의 양입니다. 움직이는데 필요한 에너지양을 나타낸 것입니다.

기초대사량 측정방법

기초대사량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성별, 키, 몸무게 3가지 사항만 있다면 의외로 간단히 측정할 수 있습니다. 측정은 Harris Benedict Formula계산법을 측정해 보겠습니다.

남자의 경우

66+(13.7x몸무게(kg))+(5x키(cm))-(6.8x나이)

여자의 경우

655+(9.6x몸무게(kg))+(1.8x키(cm))-(4.7 x 나이)

예를 들면 65kg, 175cm, 25세 남자의 경우 66 + (13.7 x 65) + (5 x 175) – (6.8 x 25) = 1,661.5Kcal 이렇게 직접 계산하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 헬스장에서 In body 기계가 어느 정도 해결해줍니다.

기초대사량의 평균은 위처럼 남자는 1800 정도 여자는 1300 정도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활동대사량 측정방법

활동 대사량은 앞서 측정하였던 기초대사량으로 측정하면 되는데요, 방금 측정한 남성의 예로 활동 대사량은 측정을 해보면

활동이 적은 고시생 (30분 이하의 아주 가벼운 활동)

1661.5 X 10% = 166.15 Kcal

평범한 직장인 (1~2시간 사이의 가벼운 활동 )

1661.5 X 30% = 498.45 Kcal

몸을 움직이는 직업(2시간~4시간 사이 보통 활동)

1661.5 X 50% = 830.75 Kcal

몸을 격하게 움직이는 직업(4시간 이상의 심한 활동)

1661.5 X 100%+@ = 1661.5+@ Kcal

이러한 방식으로 활동 대사량을 측정해 보았습니다.

몸을 격하게 움직이는 직업의 경우는 기초 대사량이 1661.5Kcal 이며 활동 대사량도 1661.5Kcal이므로 3323Kcal의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그 뜻은 3323Kcal를 먹으면 살이 찌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에 따른 기초대사량

근육량 에 따른 기초대사량입니다. 근육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동영상입니다. 꼭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출처:생로병사의 비밀

나의생각

이렇게 기초 대사량과 활동 대사량을 구해서 나온 Kcal로 우리는 살을빼기위해 적게먹거나, 살을 찌우기 위해 많이 먹거나, 또는 유지를 위해 적정량을 맞추어 먹는 것에 대하여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 맞는다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알고 있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반응형

기초대사량이 낮으면 체중감량을 하는데도 어려움이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하지만 효과적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은 잘 알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기초대사는 우리가 살면서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최소의 에너지를 말하는데요, 체온 유지와 호흡, 혈액순환 등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 기초대사량이 내려가게 됩니다.

여자의 평균 기초대사량은 1,200Kcal인데요,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을 때 소비되는 에너지양입니다. 남성은 1,500Kcal인 것을 비교해 본다면 여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평균적인 수치를 알려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키나 나이 몸무게 등 차이가 있다는 것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성의 경우 12-14세 때에 1410Kcal로 기초대사량이 제일 높게 나타나는데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점차 낮아지게 됩니다.

기초대사량을 계산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기관별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자: 665.1+(9.56 x 체중)+(1.85 x 키)-(4.68 x 나이)

남자: 66.47+(13.75 x 체중)+(5 x 키)-(6.76 x 나이)

저도 한번 해봤는데 저는 1350Kcal 정도 나오네요.

기초대사량을 높이려면 운동이 빠질 수가 없는데요, 근육량이나 체질 등이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신체의 근육량을 늘리고 올바른 식사를 하면서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을수록 체내의 지방을 빠르게 연소하여 똑같이 먹어도 살이 많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됩니다.

체지방을 줄이고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은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입니다. 본인의 체중에 맞게 관절의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가벼운 산책으로 시작해서 빨리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운동을 해주시면 효과적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근육량을 늘릴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고 했는데요, 근육을 늘리는 무산소 운동도 함께 병행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량이 많아지면 요요가 올 가능성이 낮아지고 몸도 가벼워지면서 힘도 생기기 때문에 건강하게 관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몸의 중심근육이라고 불리는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위주로 하시되 밸런스 있게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은 체중감량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어서 식이요법도 함께 병행해야 하는데요, 고지방, 고열량과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자제해 주시는 것이 좋고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위주로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섭취도 중요하기 때문에 2시간 간격으로 200ml 정도의 물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식사를 과도하게 제한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지방뿐만 아니라 근육의 손실이 커서 건강을 오히려 해칠 수 있으니 이런 방법은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체중의 감량보다 줄어든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시간에 이루기보다는 꾸준한 노력으로 습관을 만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꼭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충분한 수면이 이루어져야 피로회복과 컨디션 조절, 피부미용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규칙적으로 하루 7시간 이상을 주무시는 것이 좋은데요,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몸에 이로운 호르몬들이 나와 활동을 하기 때문에 이 시간에는 수면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고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한다던가 카페인이 든 음료를 마시는 행위는 삼가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너무 어렵게만 느껴지실 수 도 있지만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선택해서 꾸준히 해주시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텐데요, 예를 들어 몸을 따뜻하게 하기, 반신욕, 계단으로 걸어가기, 따뜻한 차 마시기 등 간단한 것들도 많으니 실천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평균 기초 대사량

다음은 Bing에서 평균 기초 대사량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하루에 몇kcal 먹어야 살빠질까? 기초대사량 구하기!

  • 다이어트
  • 살빼남
  • 다이어터

하루에 #몇kcal #먹어야 #살빠질까? #기초대사량 #구하기!


YouTube에서 평균 기초 대사량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에 몇kcal 먹어야 살빠질까? 기초대사량 구하기! | 평균 기초 대사량,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