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줄 터졌을 때 | 결막출혈? 이거 큰일이네… 결막하출혈의 원인과 치료 170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핏줄 터졌을 때 – 결막출혈? 이거 큰일이네… 결막하출혈의 원인과 치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잠깐만 안과상식 – 3분 안과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9,942회 및 좋아요 2,55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이때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초기출혈 시 찬 수건을 10분간 눈에 올려 냉찜질하면 도움이 된다. 증상이 사라질 때까지 눈에 자극을 주는 사우나와 찜질방은 피하고 3주가 지나도 붉은 기가 가라앉지 않으면 결막염, 녹내장으로 악화될 수 있어 치료받는 것이 좋다.

핏줄 터졌을 때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결막출혈? 이거 큰일이네… 결막하출혈의 원인과 치료 – 핏줄 터졌을 때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갑자기 눈이 빨개진적이 있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오늘은 갑자기 나도모르게 눈이 빨갛게 되서 내 심장을 뛰게 만드는
결막하출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무섭게 보이는 질환은 과연 어떤 성격을 갖고 있고 왜 생기고
또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 걸까요?
영상을 끝까지 봐주세요~~

핏줄 터졌을 때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스마트 리빙] 눈 실핏줄 터지면 냉찜질하세요 – MBC뉴스

눈 흰자의 실핏줄이 터지면서 눈이 빨갛게 보이는 것을 ‘결막하출혈’이라고 하는데요. 초기에 냉찜질을 하면 증세를 빨리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imnews.imbc.com

Date Published: 10/9/2022

View: 613

눈에 실핏줄 터졌을때 원인, 빨리 없애는 방법 – 킴닥터 건강생활

특히 눈에 있는 모세혈관은 연약하기 때문에 자주 실핏줄을 볼 수 있어 심각한 증상이나 전문적인 치료가 불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도에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ealthydoctor.tistory.com

Date Published: 4/12/2021

View: 1291

눈 실핏줄 터짐 원인 및 치료방법(눈 핏줄 터짐 결막하출혈) – 청영

단, 인공누액과 안약은 직접적으로 터진 모세혈관을 복원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뿐이다. 눈 실핏줄이 터졌을 때는 안약을 사용하는 것과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otioneffect.tistory.com

Date Published: 6/8/2022

View: 6787

눈 핏줄 터졌을 때 원인과 나만의 대처 방법 입니다

먼저, 실핏줄이 터지면서 눈이 빨갛게 보이는 것을 ‘결막하출혈’이라고 합니다. 결막하출혈에 대해 조금 더 알아봤습니다. 눈 핏줄 터졌을 때 원인과 나만 …

+ 더 읽기

Source: zzang.kr

Date Published: 4/18/2021

View: 3566

눈 실핏줄 터졌을때 이유와 대처방법 – 꿀 바른 블로그

눈에 지나치게 압력이 높아지면 결막 아래 모세혈관이 팽창하여 실핏줄이 터질 수 있습니다. 심한 재채기나 기침을 하였을 때, 높은 산에 올라갔을 때, …

+ 여기를 클릭

Source: honey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9/9/2022

View: 9878

눈 실핏줄 터짐 원인 터졌을 때 대처 – 마우스

눈의 피로를 신경 쓴다면 지속적으로 휴식시간을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압이 상승한다면 눈의 모세혈관이 터질 수 있습니다. 기침을 하거나 큰 웃음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oneyhome.tistory.com

Date Published: 11/5/2022

View: 644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핏줄 터졌을 때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결막출혈? 이거 큰일이네… 결막하출혈의 원인과 치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결막출혈? 이거 큰일이네...  결막하출혈의 원인과 치료
결막출혈? 이거 큰일이네… 결막하출혈의 원인과 치료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핏줄 터졌을 때

  • Author: 잠깐만 안과상식 – 3분 안과
  • Views: 조회수 79,942회
  • Likes: 좋아요 2,552개
  • Date Published: 2020. 12.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8uflYQWh-78

눈 실핏줄 터졌을 땐 재빠른 냉찜질 도움

결막하출혈은 눈 흰자위를 덮고 있는 결막 주위의 실핏줄이 안압, 외부충격, 스트레스 등을 이유로 터지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누구나 한 번쯤 눈 흰자의 실핏줄이 터지는 ‘결막하출혈’을 경험해봤을 것이다. 결막하출혈은 눈 흰자위를 덮고 있는 결막 주위의 실핏줄(모세혈관)이 터져 피가 고이는 현상이다. 결막주위의 실핏줄은 매우 연약해 구토, 기침 등 순간적으로 상승하는 안압, 직접적인 외부충격, 장시간 눈 사용, 지나친 스트레스로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

결막하출혈은 보통 2~3주 정도 지나면 원상회복된다. 이때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초기출혈 시 찬 수건을 10분간 눈에 올려 냉찜질하면 도움이 된다. 증상이 사라질 때까지 눈에 자극을 주는 사우나와 찜질방은 피하고 3주가 지나도 붉은 기가 가라앉지 않으면 결막염, 녹내장으로 악화될 수 있어 치료받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헬스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마트 리빙] 눈 실핏줄 터지면 냉찜질하세요

Previous Next

전체재생

눈 흰자의 실핏줄이 터지면서 눈이 빨갛게 보이는 것을 ‘결막하출혈’이라고 하는데요.

초기에 냉찜질을 하면 증세를 빨리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증상으로, 결막염 등 감염성 질환이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수면 부족,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도 발생할 수 있고요.

눈을 심하게 비비거나, 구토, 기침, 재채기로 순간적으로 안압이 상승했을 때 실핏줄이 터지기도 합니다.

대부분 2~3주 정도 지나면 붉어진 흰자가 원래대로 돌아오는데, 초기에 출혈이 더 일어나지 않도록 차가운 수건을 10분간 눈에 올려주는 냉찜질을 하면 좋습니다.

또 눈이 피로해지지 않도록 관리하고, 증상이 사라질 때까지 눈이 자극될 수 있는 사우나와 찜질방은 가지 않는 게 좋습니다.

만약 3주가 지났는데도 통증과 붉은기가 가라앉지 않는다면 녹내장과 같은 실명 질환 때문일 수 있으니까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이 기사 어땠나요? 좋아요

훌륭해요

슬퍼요

화나요

후속요청

이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MBC

포털

SNS

유튜브 분야별 추천 뉴스

눈에 실핏줄 터졌을때 원인, 빨리 없애는 방법

킴닥터가 정확한 눈에 실핏줄 터졌을때 원인과 빨리 실핏줄을 없애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눈의 실핏줄이란 거울을 봤을 때 동공 주변의 흰자에서 출혈이 발생해서 혈액이 고여 투명한 결막애 그대로 보여지는 것을 의미합니다.의학적 용어로는 결막하 출혈이라고도 하며, 해석 그대로 결막 아래에 출혈이 발생한 것으로 통증이나 증상이 없어 환자 스스로 거울을 보았을 때 눈에 실핏줄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이 아닌 다른 피부에서 피하출혈이 발생하면 보라색의 멍이 들게 되는데 눈의 실핏줄 터졋을때도 멍과 동일하나 결막은 투명하기 때문에 출혈로 발생한 피가 바로 보이게 됩니다.

특히 눈에 있는 모세혈관은 연약하기 때문에 자주 실핏줄을 볼 수 있어 심각한 증상이나 전문적인 치료가 불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도에 따라서 심한 경우 특별한 원인이나 질병일 가능성이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보았을 때 외관상 더 피로해보인다거나 건강이 좋아보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눈에 실핏줄 빨리 없애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증상을 호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차

1. 눈 실핏줄 원인

2. 눈에 실핏줄 터졌을 때 빨리 없애는 방법

눈 실핏줄 원인

1. 안압이 있을 때

눈의 모세혈관은 연약하기 때문에 기침, 재채기, 높은 산의 등산, 다이빙, 무거운 물건을 들었을 때 등 순간적인 신체 압력으로도 출혈이 발생해 실핏줄이 보여질 수 있습니다.

2. 고혈압이 있을 때

혈압이 정상 평균보다 높은 고혈압을 앓고 계실 경우 훨씬 더 실핏줄 증상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외부 자극이 있을 때

손을 이용해서 눈을 자주 비빌 경우 모세혈관이 터져 실핏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눈이 자주 간지러우시다면 결막염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또 렌즈나, 다른 충격으로도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안구가 건조할 때

안구가 건조하면 결막에 있는 혈관이 공기중에 쉽게 노출되는데 이 때 자극과 확장을 통해 충혈되며 실핏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컴퓨터, 스마트폰, 독서 등 눈을 과도하게 사용할 때

장시간 눈을 사용하게 되면 눈이 건조해지고, 스트레스를 통해서 혈압까지 상승하여 출혈이 더 잘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직장인의 경우 과로, 밤을 세는 경우 쉽게 눈 실핏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에 실핏줄 터졌을때 빨리 없애는 방법

눈에 실핏줄이 터졌을때는 증상이 심하지 않는다면 자연스럽게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2주에서 3주내에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출혈이 발생하면 우리 피부에서는 출현된 피를 천천히 다시 흡수를 하기 때문에 치료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핏줄을 빨리 없애고 싶으시다면 효과적인 아래의 4 가지 방법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1. 실핏줄 초기 효과적인 냉찜질

눈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온찜찔과 찜질방, 사우나는 피하고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실핏줄을 빨리 없애는 방법입니다. 특히 초기에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며 깨끗한 수건을 얼음물에 적시고 하루 10분, 2~4회 정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찜질을 해주게 되면 혈관을 수축해주고 안구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2. 안약 사용

안약은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자극성 출혈을 줄여주고, 결막염등을 완화해주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안약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실핏줄을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3. 안구 휴식 취하기

컴퓨터, 스마트폰, 독서 등으로 눈을 사용할수록 실핏줄이 잘 생기며 이미 생긴 실핏줄이 증상이 쉽게 호전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용 중간중간마다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지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실핏줄이 있을 때에는 과음과 흡연 또한 줄여주시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됩니다.

안구 피로 회복 방법

① 먼곳과 가까운 곳을 번갈아 응시합니다.

② 1시간 작업 후 1시간동안 눈을 감고 휴식합니다.

③ 눈을 비비는 것이 아닌 눈 주변을 마사지 합니다.

④ 한곳을 오래 볼 때에는 자주 눈을 깜빡여 건조함을 줄입니다.

4. 증상 완화가 되지 않을 땐 병원 치료

눈이 가렵고 눈곱이 많이 낀다면 결막염이 의심되며 반드시 안과를 방문하여서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렌즈로 인한 상처, 강한 외부의 자극등으로 눈에 실핏줄이 터졌을 때 출혈이 심할 수 있고 이 경우에도 꼭 병원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반응형

눈 실핏줄 터짐 원인 및 치료방법(눈 핏줄 터짐 결막하출혈)

다른 증상을 동반하지 않고 단지 눈 실핏줄만 터지는 경우라면 대체로 7~10일에 걸쳐 혈액이 흡수되면서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경우가 많다.

인공누액이나 안약은 눈에 생기는 자극을 덜어 주고 피로도를 낮춰져 증상을 완화해 주는데, 안구건조증으로 결막하출혈이 발생한 경우 증상완화에 큰 효과를 보인다. 단, 인공누액과 안약은 직접적으로 터진 모세혈관을 복원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뿐이다.

눈 실핏줄이 터졌을 때는 안약을 사용하는 것과 함께 눈의 피로도를 낮춰주기 위해 충분히 휴식을 취해줘야 한다.

장시간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하거나 수면 부족으로 인해 눈에 피로가 많이 쌓이면 모세혈관이 쉽게 터지고 증상완화에 방해를 받기 때문이다. 평소 눈이 건조하고 이물질이 낀것처럼 불편하다면 인공눈물 등을 사용해 눈을 촉촉하게 유지해 주고 자주 휴식을 취해주면 실핏줄이 터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증상을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눈 핏줄 터졌을 때 원인과 나만의 대처 방법 입니다

눈 핏줄 터졌을 때 원인과 나만의 대처 방법을 실제 경험한 일을 바탕으로 알려 드립니다.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니 눈 핏줄이 터져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눈이 충혈되는 경우는 가끔 있지만 이렇게 핏줄이 터진 건 흔하지 않은 일이라 약간 걱정이 되어 좀 알아봤습니다. 40대 중반을 넘긴 소위 제가 40 플러스인 분들에게는 몸에 작은 변화도 크게 와 닫습니다. 내 몸이 내게 이상 신호를 보내는 것은 아닌가? 그래서 이전 같으면 밥 먹고 자고 일어나면 다음 날이면 괜찮아 지겠지란 생각으로 지나쳤을 법한데 이젠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얼마나 빨리 내 몸의 이상 증후를 빨리 이해하느냐에 따라 생명이 달려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 때문에 입니다. 그럼 오늘 제가 알아본 것을 하나하나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먼저, 실핏줄이 터지면서 눈이 빨갛게 보이는 것을 ‘결막하출혈’이라고 합니다. 결막하출혈에 대해 조금 더 알아봤습니다.

결막하출혈이란?

결막하출혈(結膜下出血, 흰자위 출혈, 영어: subconjunctival hemorrhage, subconjunctival haemorrhage, hyposphagma)은 결막 혈관에 출혈이 생기는 현상을 가리키며 결막에는 조그맣고도 연약하면서 수많은 혈관이 들어있어 쉽게 파열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질병이 발생하면 피는 결막과 공막 사이의 공간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대부분 2~3주 정도 지나면 붉어진 흰자가 원래대로 돌아오는데, 초기에 출혈이 더 일어나지 않도록 차가운 수건을 10분간 눈에 올려주는 냉찜질을 하면 좋습니다. 출처: 위키백과

결막하출혈 원인?

눈 핏줄 터졌을 때 원인과 나만의 대처 방법을 알아 보는 중 격막하출혈이란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원인을 살펴보니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흔한 증상으로 심한 경우는 결막염 등 감염성 질환이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대부분 수면 부족,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도 발생할 수 있고 눈을 심하게 비비거나, 구토, 기침, 재채기로 순간적으로 안압이 상승해 실핏줄이 터지기도 한다고 하네요.

막하출혈 원인을 알아 보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현재 제 눈의 증상을 보면 눈에 눈곱이 끼거나 통증이 있거나 시력저하의 증상은 없기에 단순 피로누적으로 인한 핏줄 터짐현상으로 이해 했습니다.

나의 경우를 생각해 봤습니다. 왜? 눈 핏줄이 터졌을까?

내 생활 습관이 잘못 되었다면 원인을 찾아야 다음에 똑 같은 일이 발생 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최근 불규칙한 출근으로 잠자는 시간이 불규칙 했고 특히, 출근 전날 늦게 잠들고 일찍 일어나야 하는 수면 부족이 원인으로 추측 해 봤습니다.

증상이 있던 첫날 회사에 출근해서 상황이 더 좋아지지 않는 것을 알게 되어 점심시간에 병원을 가긴 시간이 안 될 것 같아 급한 대로 약국에 들러 눈을 보여 주고 상황을 설명한 후 안약을 받아 왔습니다. 약사님이 보기에도 증상 중 눈곱이 낀다거나 시력이 나빠진다거나 이물감이 느낀 다거나 이런 것이 없으니 피로가 누적되거나 눈을 많이 사용해 일시적으로 생긴 것 같다면서 영양제가 포함된 안약을 처방해 주셨습니다.

현재 그 안약을 하루에 5번 정도 시간 날 때마다 넣은 지 1주가 지났고 증상은 점점 좋아져 붉은 핏줄이 연해지고 있어 피로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이라 이였다는 처음 추측이 맞았던 것 같아요. 그때 약사님 왈, 만약 3주가 지났는데도 통증과 붉은 기가 가라앉지 않는다면 녹내장과 같은 실명 질환 때문일 수 있으니까 병원 가서 전문 검진을 받아 봐야 한다고 했었습니다.

눈 핏줄 터졌을 때 대처방법?

눈 핏줄 터졌을 때 원인과 나만의 대처 방법으로는 초기 발견 시 냉찜질을 해주면 더 심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아침에 자고 일어나서 발견했을 때는 의미가 없죠? 병원을 갈 수 있는 상황도 안된다면 약국가서 안약을 처방받으세요. 이왕이면 영양제가 포함된 안약을 처방받아 시간 될 때마다 눈 돌보기를 해주면 됩니다.

무엇보다도 안약은 눈 영양제라 생각하고 체력관리와 스트레스 관리 등 피로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충분한 수면과 과음을 피해 면역력을 키워주면 2주 정도 후 정상화된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기침을 하거나 열이 있거나 저처럼 눈이 충혈 또는 핏줄이 터졌다면 사람들이 이상하게 보고 절 피하겠죠? ㅋㅋ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렇게 안 보이려면 자기만의 면역력 강화를 해 코로나바이러스가 내 몸에 들어 오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마무리

결론 적으로 큰 문제는 없는 상황이였지만 눈의 소중함을 인지 하고 있다면 평상시 체력관리를 잘 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40 플러스 나이는 더 이상 사소한 것을 그냥 지나치면 안되는 시기기 때문에 자기 관리를 더욱 잘 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눈 핏줄 터졌을 때 원인과 나만의 대처 방법에 대한 실제 경험한 것을 포스팅 해 봤습니다.

참고 자료

https://url.kr/uzGfip

함께보면 유용한 글

앞으로 건강한 40 플러스를 위해 건강한 습관 이란 공간에 건강 관련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눈 실핏줄 터졌을때 이유와 대처방법

반갑습니다. 건강정보 보기입니다. 어느날 거울을 보니 눈 흰자에 실핏줄이 터져 빨갛게 보여 깜짝 놀라는 경험을 하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딱히 통증은 없지만 이유도 모르겠고 갑자기 흰자에 피가 보이면 깜짝 놀라 당황하기 쉽습니다.

눈에 실핏줄이 터져 흰자에 빨갛게 피가 고인것 처럼 보이는것은 결막하 출혈인 경우가 많습니다. 흰자 위를 덮고 있는 얇은 결막에 출혈이 생겨 결막 아래 피가 고이는 것을 말하는데요, 살면서 한번씩 겪을 수 있는 의외로 흔한 일 입니다. 오늘은 눈 실핏줄 터졌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실핏줄 터지는 이유

눈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크게 4가지 이유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높아진 안압

눈에 지나치게 압력이 높아지면 결막 아래 모세혈관이 팽창하여 실핏줄이 터질 수 있습니다. 심한 재채기나 기침을 하였을 때, 높은 산에 올라갔을 때, 화장실에서 변을 볼 때, 무거운 것을 들 때, 높은 곳에서 다이빙을 했을 때, 숨이나 구토을 오래 참았을 때도 실핏줄이 터질 수 있습니다.

눈 실핏줄 터지는 이유

2. 직접적인 외부 충격

직접적인 외부의 충격으로 눈 실핏줄이 터질 수 있습니다. 어딘가에 눈을 맞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콘텍트 렌즈를 끼고 빼는 과정에서 생길 수도 있고 눈을 자주 비비는 경우 생길 수도 있습니다.

눈 실핏줄 터지는 이유

3. 스트레스와 장기간 눈 사용

현대인들이 결막하 출혈이 많은 이유중 하나가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보기 때문입니다. 업무 등의 이유로 오랜 시간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볼 경우 눈의 피로가 쌓여 실핏줄이 터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게 되면 혈압이 오르게 되어 모세혈관 압력이 높아져 눈의 실핏줄이 터질 수 있습니다.

눈 실핏줄 터지는 이유

4. 결막염

결막염에 걸리게 되면 출혈이 자주 발생 합니다. 이때는 가려움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눈을 자꾸 비비게 되어 핏줄이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 실핏줄 터졌을 때 대처 방법

눈 실핏줄이 터지는 결막하 출혈과 함께 비정상 적으로 눈꼽이 자주 생긴다거나 통증, 눈부심, 시력 저하가 동반된다면 바로 안과로 가서 진료를 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결막하 출혈 현상은 외관상 보기가 좋지 않아 걱정은 되지만 사실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2주 정도면 혈액이 흡수 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그래도 조금이라도 더 빨리 낫기 위해서 할 수 있는 대처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실핏줄 터졌을 때

1. 렌즈 착용을 자제합니다.

평소에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은 눈이 정상적으로 회복이 될 때까지 렌즈 착용을 자제하고 인공 눈물로 눈의 건조함을 막는 것도 좋습니다.

눈 실핏줄 터졌을 때

2. 냉찜질을 합니다.

차가운 수건이나 눈 찜질팩 등으로 눈을 냉찜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마땅한 도구가 없을 때는 숟가락을 10분정도 냉장고에 넣었다가 꺼내어 눈위에 올려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눈 실핏줄 터졌을 때

3. 충분한 휴식을 합니다.

과도한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몸의 피로를 풀기 위해 무리하지 말고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좋습니다.

눈 실핏줄 터졌을 때

4. 모니터와 스마트폰을 자제합니다.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모니터를 장기간 봐야한다면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청광렌즈 안경을 끼는 것도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눈 실핏줄 터졌을 때

4. 안약을 넣습니다.

가장 효과가 빠른 방법입니다. 안구 혈압을 낮추어 확장된 혈관을 축소할 수 있는 안약을 넣습니다. 하지만 안약을 과용하게 될 경우 안약을 넣지 않으면 충혈이 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적정량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눈 실핏줄 터졌을 때

이외에도 평소에도 눈이 피로하지 않도록 관리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 피로한 눈 대처법 ]

– 한 곳을 오래 응시할 경우 눈을 자주 깜빡입니다. –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번갈아 응시합니다. – 1시간 작업 후 1시간 휴식하여 눈을 쉬게합니다. – 눈 마사지를 합니다.

이상 눈 실핏줄 터졌을때 대처방법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각막하 출혈은 2주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지만 통증, 눈부심, 시력저하 등이 동반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눈 실핏줄 터짐 원인 터졌을 때 대처

반응형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과 계절 요인, 스트레스 등으로 눈 실핏줄 터짐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눈의 흰자위가 빨갛게 되었다면 어떤 원인인지 찾고 눈 실핏줄 터졌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눈 실핏줄 터짐 증상은 결막하출혈입니다. 눈을 보호하는 결막이 감염이나 상처 같은 원인으로 출혈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겉으로는 실핏줄이 터지는 것처럼 보이거나 눈에 피가 고여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보이면 빨리 치료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실핏줄 없애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눈 실핏줄 터짐

1. 결막하출혈 안약 사용하기

눈 실핏줄 터졌을 때 안약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약은 직접적인 치료 방법이 안이지만 눈의 피로도를 낮춰주고 증상을 완화해줄 수 있습니다. 단순한 이유의 출혈이라면 일주일 이내 자연 치유가 됩니다.

눈곱이 자주 끼는 증상이 더해진다면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병원을 이용해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2. 찜질해주기

눈 실핏줄 터졌을 때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찜질에는 냉찜질과 온찜질이 있는데 눈 실핏줄 터짐 증상은 냉찜질이 좋습니다.

아이스팩을 수건을 감싸고 눈에 갖다 된 다음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차가운 온도는 오히려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눈에 직접적인 냉찜질 말고도 목 뒤 냉찜질 방법이 있습니다. 목 뒤에는 눈의 신경이 연결되어 있어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가운 통을 목 뒤에 갖다 되거나 누워서 냉찜질을 받으면 됩니다.

만약 출혈이 멈췄다면 온찜질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온찜질은 눈의 혈액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지압하기

눈을 과도하게 사용했다면 휴식을 해주거나 지압을 해줍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랫동안 보면 출혈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1시간 안의 10분은 눈의 휴식시간으로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감고 눈동자를 움직여 운동을 해주거나 눈 주위를 지압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과도한 눈 사용은 시력저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눈 실핏줄 터짐 예방 방법

계절적인 요인과 스트레스, 과도한 눈 사용으로 인해 결막 하 출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을 관리하면 출혈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눈의 휴식시간 챙기기

2. 렌즈 사용하지 않기

3. 눈에 좋은 음식 챙겨 먹기

4. 알코올과 담배 피하기

눈 실핏줄 터짐 원인은 다양합니다. 가장 많은 원인은 과한 피로도입니다. tv를 보거나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눈의 피로도가 올라가고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눈의 피로를 신경 쓴다면 지속적으로 휴식시간을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압이 상승한다면 눈의 모세혈관이 터질 수 있습니다. 기침을 하거나 큰 웃음으로 안압이 상승해서 눈의 출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치유가 되지만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에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렌즈를 자주 끼거나 오랫동안 끼는 행동은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온다면 공기 투과율이 높은 렌즈가 자극이 적습니다. 미용을 목적으로 한 렌즈는 눈의 자극을 줘서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렌즈를 사용한다면 시력이 저하될 수 있고 감염과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눈 실핏줄 터졌을 때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대처를 해야 더 빠른 치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눈 관리를 해서 시력과 눈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 완화가 안되거나 자주 발생한다면 안과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핏줄 터졌을 때

다음은 Bing에서 핏줄 터졌을 때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결막출혈? 이거 큰일이네… 결막하출혈의 원인과 치료

  • 결막출혈
  • 결막하출혈
  • 눈이 빨개졌을때
  • 청라안과

결막출혈? #이거 #큰일이네… # #결막하출혈의 #원인과 #치료


YouTube에서 핏줄 터졌을 때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막출혈? 이거 큰일이네… 결막하출혈의 원인과 치료 | 핏줄 터졌을 때,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