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지 꽃 꽃말 | ☞팬지꽃의꽃말과이야기입니다.좋아하는님많이생각해주세요^^ 25050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팬지 꽃 꽃말 – ☞팬지꽃의꽃말과이야기입니다.좋아하는님많이생각해주세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건강한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11회 및 좋아요 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꽃말은 ‘나를 생각해주세요‘ 이며, 폴란드의 국화이기도 하다. 꽃잎의 특이한 줄무늬 때문에 고양이 수염꽃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가끔 어린이용 동화책 등에서 의인화가 이루어진 경우 저 무늬가 얼굴이 되는 경우가 많다.

팬지 꽃 꽃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팬지꽃의꽃말과이야기입니다.좋아하는님많이생각해주세요^^ – 팬지 꽃 꽃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팬지#팬지꽃말#팬지꽃꽃말
팬지꽃의 꽃말과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귀엽고 이쁜 팬지꽃에는 어떤 이야기가
있을까요?
계속해서 영상을 봐주세요.^^
☞과장하지 않는 건강한TV입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팬지 꽃 꽃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팬지꽃의 꽃말과 전설 – 네이버 블로그

팬지의 꽃말 : 사색, 나를 생각해 주세요 · 팬지의 전설 : · 두 가지 전설이 있는데요~ · 그리스 민화에 따르면 · 이 꽃은 처음엔 흰색이었는데 · 사랑의 신 …

+ 더 읽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17/2022

View: 7737

팬지 꽃말 정확하게 뭔가요? – 인포월드

유럽에서는 발렌타인데이때 팬지꽃을 선물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팬지는 프랑스어 PENSER(생각하다)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꽃의 형태가 ‘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delidelic.tistory.com

Date Published: 2/11/2022

View: 9255

팬지꽃 꽃말 (비올라 삼색제비꽃, 제비꽃 교배) 한국의 꽃 …

1. 꽃이름 : 팬지 2. 꽃말 : 쾌활한 마음, 나를 생각해 주세요 3. 학명 : Viola wittrockiana 4. 분류군 : 제비꽃과 5. 개화시기 : 11월~6월 6.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lamp25.tistory.com

Date Published: 10/19/2022

View: 329

팬지 꽃말과 전설 이야기 – 도리도리

팬지 꽃말 많이 알려지지 않은 팬지 꽃말과 전설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팬지꽃은 제비꽃과의 한해살이풀 또는 두해살이풀로 유럽이 원산지 …

+ 여기를 클릭

Source: pook2020.tistory.com

Date Published: 10/9/2021

View: 226

팬지(삼색제비꽃) 전설 꽃말 – 꽃대장 하늘땅

팬지(삼색제비꽃) 전설 꽃말. 꽃대장 하늘땅 2021. 7. 6. 07:23. 오늘은 폴란드의 나라꽃인 팬지에 대한 그리스신화 속 이야기를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jmhpark.tistory.com

Date Published: 11/12/2022

View: 8590

[가평문화관광신문 ] [오늘의 꽃] 팬지(Pansy), 꽃말은 `쾌활한 …

3월19일의 꽃은 팬지(Pansy), 꽃말은 ‘쾌활한 마음, 나를 생각해 주세요’. 도심 가로화단을 맨먼저 장식해 주는 대표적인 일년초, 꽃도 크고 색상도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gctn.kr

Date Published: 2/12/2022

View: 9346

개인적 사생활의 공간

팬지꽃에 대해 알아 보아요.키우기/꽃말 … 키우기/꽃말. by 산^*토깽이 2021. 3. 12. 320×100 … 삼색제비꽃이라고 불리는 팬지꽃을 아십니까? 특히 봄철 관공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yoon0923.tistory.com

Date Published: 7/12/2022

View: 944

꽃종별 특징 – 대전광역시

팬지(Viola tricolor L., 제비꽃과). 원산 : 유럽 북부; 꽃말 : 나를 생각해 주세요, 사색; 파종기 : 9월~10월; 개화기 : 2월~5월. 삼색제비꽃이라고도 한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daejeon.go.kr

Date Published: 4/3/2022

View: 378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팬지 꽃 꽃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팬지꽃의꽃말과이야기입니다.좋아하는님많이생각해주세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팬지꽃의꽃말과이야기입니다.좋아하는님많이생각해주세요^^
☞팬지꽃의꽃말과이야기입니다.좋아하는님많이생각해주세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팬지 꽃 꽃말

  • Author: 건강한TV
  • Views: 조회수 411회
  • Likes: 좋아요 7개
  • Date Published: 2021. 3. 2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PhG8w2lpPXc

팬지꽃의 꽃말과 전설

팬지의 꽃말 : 사색, 나를 생각해 주세요

팬지의 전설 :

두 가지 전설이 있는데요~

그리스 민화에 따르면

이 꽃은 처음엔 흰색이었는데

사랑의 신 주피터가 연모하는 한 시녀의 가슴에

사랑의 천사 큐피드가 화살을 쏜다는 것이

그만 실수로 길가에 있는 오랑캐꽃을 쏘고 말았는데

그때 상처로 삼색의 제비꽃이 생겨났다는 설과

고대 로마시대에

하늘을 날아다니던 천사들이 지구에 피어있는 제비꽃을 보고

그 아름다움에 놀라 땅 위로 내려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아름다운 꽃에 우리의 아름다움을 더해주지’

‘지구는 영광으로 빛나고 너를 보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여라’

그래서 제비꽃은 사람 모양의 무늬를 가진 팬지가 되었고

천사들이 팬지의 꽃에 입을 세 번 맞추자

하양, 노랑, 빨강의 세 가지 꽃이 되었답니다

팬지꽃 꽃말 (비올라 삼색제비꽃, 제비꽃 교배) 한국의 꽃 (야생화, 정원화)

반응형

1. 꽃이름 : 팬지

2. 꽃말 : 쾌활한 마음, 나를 생각해 주세요

3. 학명 : Viola wittrockiana

4. 분류군 : 제비꽃과

팬지꽃

5. 개화시기 : 11월~6월

6. 꽃색 : 흰색, 보라색, 자주색 등

7. 꽃크기 : 4~10cm

8. 전초외양 : 직립형

팬지꽃

9. 전초높이 : 5~30cm

10. 원산지 : 유럽 ~ 남아시아

11. 생태 : 1년초

12. 내한성 : 강함

13. 활용 : 화단, 화분걸이 등

팬지꽃

14. 설명 :

유럽 원산인 야생 팬지가 그 조상으로, 가장 오래된 꽃 중의 하나이다.

꽃은 희색, 노란색, 자주색의 세 가지 색이 기본색이고, 지금 나오는 품종은 여러 가지 제비꽃을 교배해 만들어낸 원예품종이다.

지금도 품종개량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매년 신품종이 등장하고 있다.

추위에 강해 비료 등에 주의하면 늦은 가을부터 이듬해 초여름까지 계속 볼 수 있다.

일년생 초화류 중에서 내한성이 강한 초화로서, 품종에 따라 -5도(영하 5도)까지 충분히 견딜 수 있다.

팬지꽃

반응형

팬지 꽃말과 전설 이야기

반응형

팬지 꽃말

많이 알려지지 않은 팬지 꽃말과 전설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팬지꽃은 제비꽃과의 한해살이풀 또는 두해살이풀로 유럽이 원산지이며 팬지의 다른 이름도 있는데 삼색제비꽃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색은 흰색 노란색 자주색이 있으며 높이는 15~30CM로 작은 편입니다

팬지 꽃말은 사색, 나를 생각해 주세요입니다 팬지는 프랑스어의 Penser(생각하다)라는 말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꽃의 형태가 사색하고 있는 사람을 연상시키기도 하고 중후한 수염을 붙인 학자를 떠올리게도 하는 모양새 때문에 인상적인 꽃입니다

팬지의 다른 꽃말인 나를 생각해주세요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을 할 때 팬지꽃을 주면서 고백을 해보면 어떨까요 실제로 화가 앙리 루소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팬지 그림을 주며 당신에게 나의 모든 팬지를 바칩니다 라는 편지를 썼다고 합니다

팬지 전설

팬지꽃에는 세 가지 전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사랑의 신 주피터가 연모하는 한 시녀의 가슴에 화살을 쏜다는 것이 그만 실수로 길가에 있는 오랑캐꽃을 쏘고 말았는데 그때의 상처로 3가지 색의 제비꽃이 생겨났다는 설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사랑의 천사 큐피드가 장난 삼아 쏜 화살이 하얀 제비꽃의 꽃봉오리에 맞아서 3색의 팬지가 되었다는 설 있으며 세 번째로는 지상으로 내려온 천사가 제비꽃을 보고 그 아름다움에 놀라 뚫어지게 바라보다가 세 번 키스한 것이 옮겨져 3색의 팬지꽃으로 피었다는 설입니다 이상으로 팬지 꽃말과 전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팬지(삼색제비꽃) 전설 꽃말

반응형

오늘은 폴란드의 나라꽃인 팬지에 대한 그리스신화 속 이야기를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팬지라는 귀여운 이름은요. 프랑스어로 생각 또는 명상이라는 뜻의 팡세(Pensées)에서 유래하였다 하는데요.

꽃 모양을 자세히 살펴보면 명상에 잠긴 사람의 얼굴을 닮아도 보이지만요. 꽃대장 눈에만 그리 보이는 걸까나?^^ 귀여운 광대 얼굴도 떠오르고요.^^

팬지의 우리 이름은요. 꽃 하나에 세 개의 색을 가지고 있는 제비꽃이란 의미로 ‘삼색제비꽃’이라 불리고 있답니다.

그리이스신화에 나오는 사랑의 신 ‘큐피트’가 어느날 자기가 좋아하는 님프(요정)의 가슴에 사랑의 화살을 쏘았는데요.

화살이 살짝 삑사리~^^

엉뚱하게도 겨냥했던 님프에게 맞지 않고, 그 때까지만 해도 하얀 꽃을 피우던 제비꽃에 맞게 되었고요.ㅠㅠ

때문에 깜놀한 하얀 제비꽃은 보라, 노랑 등의 여러빛을 가진 제비꽃으로 변신..

그렇게 해서 귀여운 팬지(삼색제비꽃)가 생겨났다는 짧지만 잼난 이야기였습니다.^^

우리 야생화 제비꽃

팬지의 꽃말은 이름의 유래 때문일까? ‘사색’ 또는 ‘나를 생각해 주세요’라고 합니다.

삼색제비꽃(Viola tricolor)은 북유럽 원산의 제비꽃을 개량한 원예종으로 제비꽃과에 속하는 키 10~25cm 정도의 한두해살이풀로, 줄기에 어긋나는 달걀형 또는 피침형 잎은 가장자리에 둔한 톱니가 있으며, 4~6월경 잎겨드랑이에서 올라 온 꽃줄기 끝에 옆을 보고 한 송이씩 피는 꽃은 색깔이 다양하고, 꽃잎은 모두 5장 위쪽 상판 2개 옆쪽 측판 2개 아래쪽 순판 1개인데요. 보통은 측판과 순판에만 무늬가 있으며 암술은 1개, 수술은 5개 랍니다.

https://mjmhpark.tistory.com/m/19

.

반응형

팬지꽃에 대해 알아 보아요.키우기/꽃말

728×90

반응형

삼색제비꽃이라고 불리는 팬지꽃을 아십니까? 특히 봄철 관공서, 공원, 아파트 화단에 가장 많이 심어져 있는 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김없이 올해도 저희 아파트 대형 화분에 팬지꽃이 심어져 있습니다. 오늘은 팬지꽃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팬지꽃에 대해 알아보아요.

원산지

유럽이 원산지이고 삼색제비꽃이라고 불려지기도 합니다.

19세기 초 영국, 프랑스, 독일에서 개량을 시작해 20세기 스위스와 미국에서 품종 개량을 본격화했습니다.

자라는 환경

보기에는 작고 연약한 꽃으로 보이지만 추위에 굉장히 강해 월동이 가능한 식물로서 축축한 흙을 좋아하고 영하 15도까지 견딜 수 있는 식물입니다.

그래서 노지 월동이 가능한 식물로 키가 작아 땅을 덮으므로 보통 봄철 화단이나 도로변 꽃길용으로 지자체에서 많이 심는 꽃이기도 합니다.

팬지꽃 키우기

꽃이 장기간 개화하는 식물이라 영양을 잘 챙겨줘야 합니다. 크기는 10~30cm까지 자라고 꽃색은 자주색, 흰색, 노란색 등이 있습니다.

실내에서 키울 시 통풍에 신경을 쓰고 해가 잘 드는 곳이나 반음지에 놔둡니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나눠야 병충해가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햇빛이 부족한 실내에 오래 놔두면 꽃이 퇴색하고 식물이 웃자라게 됩니다.

팬지는 항상 흙이 촉촉한 상태를 좋아하기에 2~3일에 한번을 물을 줘야 잘 자랍니다.

팬지의 발아 및 정상적인 생육온도는 10~20도입니다.그리고 30도 이상의 더위에는 약해 쓸데없이 보통 이상으로 많이 자라 연약하고 볼품이 없어집니다.

식용꽃 팬지 활용법

식용 팬지는 음식으로 먹을 수 있는 꽃으로 꽃밥과 꽃차 그리고 샐러드로 가장 많이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하는 데코에 자주 쓰이기도 합니다.

식용 팬지의 경우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의 함량이 채소, 과일보다 10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팬지의 꽃말

팬지의 어원은 프랑스어의 ‘생각하다’입니다.

팬지의 꽃말은 사색, 사고, 사랑의 추억, 쾌활한 마음입니다. 그리고 ‘나를 생각해 주세요’입니다.

마지막 글

봄철이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식용꽃 팬지는 눈만 즐겁게 해주는게 아니라 입까지 즐겁게 해주는 유익한 꽃입니다.

보기와 다르게 추위에 강한 팬지는 초봄 쌀쌀한 날씨에도 잘 견디어 꽃을 피우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입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팬지 꽃 꽃말

다음은 Bing에서 팬지 꽃 꽃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팬지꽃의꽃말과이야기입니다.좋아하는님많이생각해주세요^^

  • 팬지
  • 팬지꽃
  • 팬지꽃말
  • 팬지꽃꽃말
  • 꽃말
  • 팬지꽃전설
  • 팬지전설
  • pansy

☞팬지꽃의꽃말과이야기입니다.좋아하는님많이생각해주세요^^


YouTube에서 팬지 꽃 꽃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팬지꽃의꽃말과이야기입니다.좋아하는님많이생각해주세요^^ | 팬지 꽃 꽃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