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릴 장갑 단점 | 니트릴 장갑 / 라텍스 장갑 장· 단점 리뷰 [Latex Gloves \U0026 Nitrile Gloves Review]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니트릴 장갑 단점 – 니트릴 장갑 / 라텍스 장갑 장· 단점 리뷰 [latex gloves \u0026 nitrile gloves review]“?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고무장갑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6,616회 및 좋아요 12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비닐이나 플라스틱류는 고분자라는 쉽게 분해되지 않는 재질로 구성되어 있다. 니트릴 장갑은 고분자들 중에서도 오히려 환경에 폐기 시 비닐류 보다 분해되는데 시간은 상당히 더 걸릴 수가 있다. 그래서 우리는 꼭 필요한 순간에 니트릴 장갑을 착욯해야한다.

Table of Contents

니트릴 장갑 단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니트릴 장갑 / 라텍스 장갑 장· 단점 리뷰 [latex gloves \u0026 nitrile gloves review] – 니트릴 장갑 단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장갑리뷰 2부작 멸균장갑에 이어 병원이나 그외에서도 흔히 쓰는 비멸균 라텍스/니트릴 장갑 리뷰입니다.
구매를 하실분들이나 쓰면서 불편하신 것을 느끼신 분들, 보고 구매에 참고하시거나 공감가는 부분을 느껴보자는 생각에 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내용에 수정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부탁드리며, 장갑에 대한 지식이 좀 더 쌓이면은 추후 이 소재로 영상을 다시 다른내용으로 제작을 할 생각이 있습니다.
간호/의료에 대한 호기심을 발판삼아 저만의 스타일로 지식과 함께 영상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Music : https://www.bensound.com
http://soundbible.com/
참고
개인적인 경험
네이버
#라텍스장갑 #니트릴장갑

니트릴 장갑 단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니트릴 장갑 라텍스 장갑 차이 장단점 핵심정리

니트릴 장갑은 단백질 알레르기를 보완하기 위해 만들었기 때문에 탄성력의 부분에서는 떨어지지만 잘 찢어지지 않아 내구성이 강한 곳에서 써야 하는 …

+ 여기에 보기

Source: high-information-sea.tistory.com

Date Published: 12/2/2021

View: 912

니트릴장갑 용도/ 단점 / 파는곳 / 차이점 등 모든 것을 알아봅시다!

니트릴 장갑은 기존의 일회용 비닐장갑과 고무장갑의 불편함을 보완하면서 만들어졌어요. 우리가 흔히 아는 비닐장갑은 일회성으로 요리할 때 위생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sworldy.tistory.com

Date Published: 12/7/2022

View: 3183

[1분!] 라텍스 장갑과 니트릴 장갑 차이와 장점 단점 간딴 정리!

니트릴 장갑은 천연고무가 아닌 합성고무로 만들어지는데요. 라텍스와 달리 딱 달라붙는 느낌은 없는 편이지만 내구도가 좋은 편이라 무언가를 실험할 때 …

+ 여기를 클릭

Source: assetlike.tistory.com

Date Published: 7/10/2022

View: 662

라텍스장갑 vs 니트릴장갑 – 내마음대로 잡학피디아

라텍스 장갑의 단점(고무냄새/내화학성/라텍스알러지)을 보안하기 위해 개발됨. 천연고무(라텍스) 원료에 다른 화학 원료를 섞어 만든 NBL(니트릴 …

+ 여기에 표시

Source: selfstudynote.tistory.com

Date Published: 10/1/2021

View: 1210

비닐, 라텍스 및 니트릴 장갑 :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라텍스의 단점은 알레르기 유발 항원으로 피부의 건조하고 가려운 자극 부위에서 일부 사람들이 벌에 쏘 여야하는 것과 유사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

+ 더 읽기

Source: kr.ruicoglobal.com

Date Published: 4/30/2022

View: 9185

요리용 라텍스 장갑, 니트릴 장갑 뭐가 좋을까? – 언더 더 컨트롤

니트릴 장갑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합성소재입니다. 라텍스보다 탄성이 떨어지지만 오히려 내구도가 강화되었고, 라텍스의 가장 큰 단점일 수 있는 알러지 …

+ 더 읽기

Source: underthecontrol.tistory.com

Date Published: 4/3/2022

View: 5107

니트릴 장갑과 라텍스 장갑의 장점과 단점 – 지식 – 웨이브텔 PPE 부문 …

니트릴 장갑의 장점은 알레르기가 없으며 생분해성이 없으며 안료를 첨가할 수 있으며 색상이 밝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탄력이 좋지 않으며 가격이 라텍스 제품보다 높다는 …

+ 더 읽기

Source: m.ko.wavetelppe.com

Date Published: 11/4/2021

View: 5122

라텍스 장갑 대신 니트릴 장갑을 사용하는 이유

알레르기를 일으키기는 쉽지 않습니다. 니트릴 장갑의 단점은 불충분 한 탄성, 낮은 온도 저항, 그리고 가난한 전기적 특성이다. photobank (20). 라텍스 …

+ 여기에 표시

Source: m.ko.aliceglove.com

Date Published: 4/30/2021

View: 545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니트릴 장갑 단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니트릴 장갑 / 라텍스 장갑 장· 단점 리뷰 [latex gloves \u0026 nitrile gloves review].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니트릴 장갑 / 라텍스 장갑   장· 단점 리뷰 [latex gloves \u0026 nitrile gloves review]
니트릴 장갑 / 라텍스 장갑 장· 단점 리뷰 [latex gloves \u0026 nitrile gloves review]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니트릴 장갑 단점

  • Author: 고무장갑
  • Views: 조회수 16,616회
  • Likes: 좋아요 122개
  • Date Published: 2019. 7. 1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C6hdzoCy_Dw

니트릴 장갑 라텍스 장갑 장점과 단점 비교 사이즈 꿀팁

♥니트릴 장갑 단점이 있다고요??

비닐이나 플라스틱류는 고분자라는 쉽게 분해되지 않는 재질로 구성되어 있다.

니트릴 장갑은 고분자들 중에서도 오히려 환경에 폐기 시 비닐류 보다 분해되는데 시간은 상당히 더 걸릴 수가 있다.

그래서 우리는 꼭 필요한 순간에 니트릴 장갑을 착욯해야한다.

♥니트릴 장갑의 장점은 있나요?

니트릴 장갑은 손에 짝 달라붙는 탄력 및 얇고 견고하게 만들어져 손 조작이 참 편안하다.

그리고 라텍스 장갑의 단점인 단백질 알레르기를 보완한다.

찢김에 강하고 내열, 내화, 내산의 특성이 있다.

그래서 산업용으로, 화학실험실에서. 병원에서 의료용 뿐만 아니라 머리 디자이너, 요리사님께 다양하게 활용된다.

니트릴 장갑 라텍스 장갑 차이 장단점 핵심정리

라텍스와 니트릴 장갑 같은 얇은 고무 재질의 장갑이 필요하긴 한데 워낙 똑같이 생기다 보니 어떤 종류를 사야 하는지 헷갈립니다. 각자가 원하는 용도를 생각하고 하나하나 꼼꼼히 다 따져봐야 하기 때문에 두 장갑의 차이와 장단점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두 장갑에 대해 비교하고 알아보시죠.

니트릴 장갑 라텍스 장갑 차이

두 장갑의 차이점은 재질과 알레르기 반응의 차이로 라텍스는 천연고무이고 니트릴 장갑은 인공 고무입니다. 천연고무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축성 및 탄성력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 맨손과 같은 정밀한 작업을 요구하는 곳에 쓰시면 잘 맞습니다. 라텍스 재질의 장갑은 단백질 알레르기를 유발한다는 실험 결과가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의 위험성이 있고 니트릴 장갑은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인공으로 만들어 알레르기 반응을 줄였습니다.

나머지 공통적으로 적용되어 있는 점은 powder free, sterlie Glove, 엠보싱 처리, 좌우 구별 없음 등의 부분입니다. powder free는 장갑을 꼈을 때 손이 들어가지 않게 하는 고무의 마찰력을 줄여줘서 내부에 도포하는 화학품인데 이러한 화학 알레르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파우더 제거 공정을 추가시켜 최소화시키는 작업입니다. sterlie Glove는 멸균, 살균되어있는 장갑을 가리키며 특히 수술실, 실험실 등 오염이 적어야 하는 곳에도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장갑입니다. 엠보싱 처리는 장갑 전체에 엠보싱 처리하여 미끄러짐 방지 및 착용감 향상을 높여줍니다. 마지막 좌우 구별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갑을 구별할 필요가 없습니다.

니트릴 장갑 라텍스 장갑 장단점

장점부터 말씀드리면 라텍스 장갑은 천연소재라서 밀착과 탄성력이 좋아 맨 손으로 하는 정밀한 작업이나 정교한 작업을 요하는 치과, 수작업 등의 계열에서 많이 찾습니다. 니트릴 장갑은 단백질 알레르기를 보완하기 위해 만들었기 때문에 탄성력의 부분에서는 떨어지지만 잘 찢어지지 않아 내구성이 강한 곳에서 써야 하는 식당, 실험실 등에서 자주 사용합니다.

단점은 라텍스 장갑은 천연고무 이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냄새가 많이 나고 전부 해당하는 것은 아니지만 단백질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니트릴 장갑은 인공소재라서 폐기할 때도 비닐류 보다 분해되는 시간이 오래 걸려 환경에는 좋지 않고 라텍스 장갑보다도 비싼 편에 속합니다.

니트릴장갑 용도/ 단점 / 파는곳 / 차이점 등 모든 것을 알아봅시다!

반응형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으로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 세균 박멸에 도움되는 제품 업종이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일반 생활용품에서 이제는 감염병 예방 용품으로요.

의료용 장갑처럼 생긴 이 니트릴장갑도 그에 속하면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 손소독제가 품절되고 구하기 힘들면서

주문량이 매우 높아져서 품절되고 있다고 하네요.

저도 몇달 전부터 주기적으로 사용해봤는데요.

사람들이 이거 좋다~저거 좋다~하니까 무엇을 사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어떤 용도로 사용하고,

단점과 부작용이 있는지,

니트릴 장갑은 어디서 팔고

라텍스와 니트릴 차이점은 무엇인지.

자세한 정보를 찾아서 정리해봤어요!

니트릴장갑 장점

니트릴장갑 장점, 파는 곳

제가 처음 본 것은 tv 프로그램인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셰프들이 착용하고 나와서,저뿐만 아니라 시청자들도 신기함과 의문 을 갖기도 했습니다. 니트릴 장갑은 기존의 일회용 비닐장갑과 고무장갑의 불편함을 보완하면서 만들어졌어요.

우리가 흔히 아는 비닐장갑은 일회성으로 요리할 때 위생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닐장갑은 크기가 딱 맞게 달라붙지 않고 신축성도 떨어지며, 얇아서 튼튼하지 않은 단점도 있습니다. 또한 고무장갑은 천연고무 라텍스로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요. 이런 모든 점을 보완해서 나온 것이 니트릴장갑입니다.

니트릴장갑은 특수소재인 니트릴 라텍스로 만들어졌는데요. 탄력성이 좋아 손에 쫙- 달라붙기도 하고 그만큼 잘 늘어나서 신축성도 매우 뛰어나죠.

니트릴장갑 용도 및 사이즈 선택 (구매 팁)

이러한 니트릴의 우수한 장점으로 점점 현대에 접어들어서 활용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어요.

제가 구매한 것은 ‘ 다이소 니트릴장갑 ‘이에요.

니트릴장갑 용도

제품 박스 옆면의사용용도를 보니까 요리, 청소, 작업, 염색이라고 쓰여 있네요.

용도를 하나하나 자세히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매우 광범위한 용도에 쓰이는 니트릴 장갑이네요.

[용도 1]

집안을 청소할 때 사용하는 락스, 세정제 등의 화학 세제를 사용할 때 피부 손상 예방.

미용할 때 등에 피부 손상 예방.

[용도 2]

* 병, 세균에 의하 감염 예방.

– 이 부분 때문에 요즘 들어 많이 사나 봐요.

아무래도 이 시국에 맨손으로 다니면 찝찝하고 불안 하다고 끼시는 분들이 많대요~.

* PC 조립 시 정전기 예방

– PC 조립할 때 부품을 맨손으로 만지면 정전기가 발생합니다.

이때 전용 장갑을 쓰지만, 고무장갑, 라텍스 장갑처럼 니트릴 장갑도 맨손보다는 정전기 발생을 줄입니다~!

<스마트폰 터치 가능 --더보기 선택>

더보기 * 스마트폰 터치 가능

– 이건 엄청 신기해서 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1) 굿 노트를 켜서 터치해보고 크기를 줄여보고 다 됩니다!!ㅋㅋㅋ 니트릴 장갑 파는곳 2) 핸드폰을 사용했을 때도 키보드 잘 눌러지고요~. 니트릴 장갑 파는곳

아쉽게도 아이패드는 홈버튼 터치는 해보니까 지문인식은 안되네요. ㅠㅠ

(*저는 그 위에 홈버튼 스티커를 붙여서 더 안될 수도 있어요!)

[사이즈 선택 – 사이즈 팁 구매 팁]

저의 경우 손이 작은 편이라 자로 재보니까,

니트릴 장갑 라텍스 장갑 용도

제일 긴 중지의 길이는 (왼) 16cm / 너비는(오) 7cm였어요.

근데 보통 오프라인 구매할 때 사이즈 재고 구매할 시간 없잖아요?ㅋㅋㅋ

제가 산 다이소 니트릴 장갑은 사진처럼 눈금위에 손바닥을 올려놓으라고 되어있어요!구매할 때 사이즈 팁이 되겠죠?

제가 산 사이즈는 S / 너비는 8.4cm 네요~.플러스 마이너스 0.3 은 아마 신축성 일수도 있겠네요!총길이는 S,M,L 다 똑같은 24cm 이니까대부분 성인들은 얼핏 맞을듯해요~.

니트릴 장갑 파는곳

근데 자처럼 CM 표시는 없고,S/M/L 표시가 되어있어서 직접 자로 재봤어요~정말 제가 산 S사이즈는 너비가 정확히 8.4cm 에요!

그냥 저 TIP 앞의 눈금 일자표시에 손바닥 너비를 재주면 될것 같아요!그러면 S/M/L 눈금으로 맞춰서 사는 거죠. 보시다 시피, 저한테는 눈금으로 봤을때, S도 조금 큰데요. 그렇게 큰차이는 없어요.하지만, 너무 큰 것을 사면 벗겨져요.

여자라고 S , 남자라고 L 사는게 아니라 자신 손 크기에 맞게 사야 돼요!특히 니트릴 소재는 밀착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인데요,사이즈 맞지 않은 것을 구매하면 굳이 니트릴 소재를 쓰지 않아도 되는 거죠.

니트릴장갑 라텍스장갑 차이점

일반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차이점은 “라텍스장갑 = 흰색 / 니트릴 = 푸른색” 이런 식으로 만 구별하는데요.

이건 잘못된 차이점입니다. 정말 정확한 것은 제품의 뒷면! 성분표를 봐ㄹ야 합니다.

천연고무인 라텍스 장갑은 단백질 성분이 있어서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가 나타나고,

니트릴 장갑은 라텍스장갑의 원료인 천연고무에 다른 원료를 믹스해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천연고무보다 훨씬 세고, 알러지 문제가 전혀 없대요. 또한 라텍스 장갑보다 오래 사용이 가능하고 방수도 잘돼서 다양한 분야에 특징을 지닙니다.그리고 라텍스보다 얇고 가벼워서 사용자들이 훨씬 편하다고 느낀데요.

니트릴 장갑 단점 및 부작용

이건 사실 제품 뒷면이 제일 잘 나와있어요. 제품 성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사용상 주의사항>을 참고합시다!

니트릴장갑 단점 및 부작용

건조 시, 그늘에서 말리고 보관 시 직사광선을 피합니다.

열에 약하므로 화기에 주의합시다.

날카로운 물건에 사용 시 찢어집니다.

냉장고 보관 및 세척기 사용 시 균열 의 우려가 있습니다.

여러 용도로 겸용해서 사용하지 마세요!

피부에 유해 성분은 없으나, 이상 발생 시 즉시 사용을 중단 해 주세요~.

니트릴 장갑 파는 곳

파는 곳은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매우 다양해요. 저는 일단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30매에 2000원)

오프라인으로는 3M, 코스트코 커틀랜드 니트릴 장갑도 꽤 유명한가 봐요. 검색해보니까 3M은 100장에 만원 정도,

코스트코는 400장으로 매우 넉넉하고 3만 원 정도 하네요. 온라인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쇼핑에 검색하면 무수히 나옵니다. 사람마다 원하는 구매조건이 있으니까, 링크를 통해 직접 조건 검색 추천드려요!

요즘 니트릴 장갑도 품절 대란인데, 사실 제일 장갑을 낀다고 해서 코로나 예방이 되는 정확한 보장은 아직 나오지 않았어요. 원래의 사용용도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저는 청소하는 것을 좋아해서 주로 청소할 때 사용합니다.

위의 주의사항에서 보셨듯이, 재사용은 가능하지만 여러 용도로 겸용해서 사용하지 말고 구분해서 사용합시다!

반응형

[1분!] 라텍스 장갑과 니트릴 장갑 차이와 장점 단점 간딴 정리!

반응형

요즘은 라텍스 장갑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면서 모르는 사람이 적어졌는데요. 라텍스 장갑뿐만 아니라 니트릴 장갑도 모르는 사람이 적어졌어요. 하지만 이런 장갑을 사야 할 때가 오면 라텍스 장갑을 사야 할지 니트릴 장갑을 써야 할지 고민을 하는 모습을 보이더라고요.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가격에서도 차이가 있고, 특징이 조금씩 다르기에 상황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은데요. 아래에서 라텍스 장갑과 니트릴 장갑의 차이를 확인해보고 사용하시길 바라요. 우선 가장 큰 틀에서 소개하자면 라텍스는 천연고무이고 니트릴은 합성 고무로 만들어지죠.

라텍스 니트릴 장갑 차이

라텍스와 니트릴 차이

저는 보통 요리를 할 때 라텍스 장갑을 사용하는 편인데요. 라텍스는 굉장히 얇기에 찢어지기 쉽고 내구도 자체가 니트릴 장갑과 비교했을 때 낮은 편이에요. 라텍스 장갑의 내구도가 낮다는 생각은 장갑을 끼고 벗을 때 찢어지는 걸 보며 떠올리게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리할 때에는 니트릴보다는 손에 딱 달라붙는 라텍스가 좋다고 생각돼요.

니트릴 장갑은 천연고무가 아닌 합성고무로 만들어지는데요. 라텍스와 달리 딱 달라붙는 느낌은 없는 편이지만 내구도가 좋은 편이라 무언가를 실험할 때 종종 사용하는 것 같더라고요. 여기서 니트릴은 합성고무고 라텍스는 천연고무이니 라텍스가 더 좋은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전혀 아니에요. 니트릴 장갑이 합성고무로 만들어진 건 조금 더 내구도가 강한 제품을 만들기 위함이었기 때문에 따로 걱정해야 할 부분은 없어요. 만약 걱정한다면 차라리 라텍스를 착용하는 것에 걱정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라텍스는 천연고무로 만들어지기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있어 조심할 필요가 있어요.

경우에 따른 장갑 추천

화학 연구 시설

화학 연구 시설이 아니더라도 무언가를 연구해야 한다면 보통 [니트릴 장갑]을 추천해요. 이유는 당연히 내구도 때문인데요.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기본적으로 니트릴 장갑이 더 피부를 잘 보호해줄 수 있어요.

식당

식당은 조금 경우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구분을 짓자면 손에 땀이 많은 사람과 적은 사람으로 먼저 분류할 필요가 있어요. 니트릴 장갑은 손에 땀이 나더라도 손을 쉽게 넣고 뺄 수 있지만 라텍스는 굉장히 어려워요. 물론 두 가지 종류 모두 중간에 한두 번 정도는 벗고 다시 쓰는 과정 속에 불편함은 크게 없지만 라텍스는 특히 이 과정 속에서 장갑이 찢어지는 게 보통이에요.

즉, 손에 땀이 많거나 장갑을 자주 벗어야 한다거나 장갑을 낀 채로 물을 자주 만져야 한다면 니트릴 장갑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손에 물이 묻었을 때는 장갑 속에 물을 가득 채워 넣고 손을 넣으면 빠르게 착용할 수 있어요.

무언가 조립하는 공간

프라모델같이 무언가를 조립해야 하는 때에 얇은 장갑을 착용하는 건 필수인데요. 도구에 지문이 묻을 수 있고 땀이 묻어나면서 미끄러지는 사고를 방지하고, 주름이 잡히지 않게 장갑을 착용하죠. 이럴 때에는 장갑 내구도에 위험이 딱히 없기에 가능하면 라텍스 장갑을 착용하는 분들이 많은 편이에요.

라텍스 피부 알레르기 증상 후기

니트릴 장갑은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성분이 들어간 합성 고무장갑이고, 라텍스 장갑은 천연고무로 만들어져서 알레르기가 유발에 유의해야 함을 이야기했었는데요.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라텍스 장갑을 사용하면 피부 알레르기가 발생하는 사람 중 한 명이었어요.

라텍스를 사용하면 손 등과 손가락이 올록볼록해지고 습진이 생긴 것처럼 살이 벗겨지고 간지럽더라고요. 하지만 이런 피부 알레르기가 발생하는 제품이 있고 피부 알레르기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라텍스 장갑이 있으니 반드시 라텍스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직접 사용해보고 결정하면 충분히 피해갈 수 있어요.

저는 업무 특성상 라텍스 장갑을 착용하는 게 필수인데 여러가지 제품을 사용하다가 결국 두드러기가 생기지 않는 제품을 찾아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반응형

라텍스장갑 vs 니트릴장갑

■ 라텍스 장갑 : 천연 소재인 라텍스로 만든 장갑 니트릴장갑 대비 일반적으로 두께감이 있으며 탄성력이 좋고 잘 늘어나서 부드럽지만 열, 불, 산에 약하다. 천연고무(라텍스) 재질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킨다. (전세계 인구의 20~25%에서 발현되는 단백질 알러지) 하지만 맨손과 같은 착용감으로 치과의사와 같은 의료종사자분들이 애용함. 섬세한 작업에도 용이하다. 오랜 역사를 가지며 의료/산업/식자재에 사용. 천연고무색인 아이보리색 컬러. 이 라텍스 소재를 두껍게 만든 후 색상/코팅/후작업을 하면 일반 고무장갑 (빨간 고무장갑?) 부작용 : 라텍스가 천연재료이고 생체 친화성이 합성고무보다 좋다고는 하지만 독성이 있다. ‘라텍스 알러지’라는 것이 있는데 서양에서는 Latex Free라고 라텍스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도 나온다. 제조 과정에서 첨가된 솔벤트 등의 유기용제가 고무에 남아있기도 하다. 불에 탈 때 유독한 증기를 내뿜는 것도 합성고무와 비슷하다. 다른 고무 제품도 마찬가지지만 라텍스 제품도 특수 처리를 하지 않는 한 전혀 땀을 흡수 못하고 통기성도 전혀 없어서 라텍스 제품을 장시간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합성고무보다 더 낮은 온도에서 액화하므로 라텍스 장갑을 끼고 뜨거운 걸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다.

요리용 라텍스 장갑, 니트릴 장갑 뭐가 좋을까?

장갑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코로나이기도 하고 라텍스 장갑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늘었습니다. 사실 요리 뿐만 아니라 락스같은 것을 사용할 때 세제를 사용할 때 등 손에 부담이 될 수 있다면 청소에도 사용하고 여러모로 필요하지요. 반면 라텍스 장갑 뿐만 아니라 니트릴 장갑에 대해서도 인기가 많아 여러모로 궁금증이 많으신 분들이 있어서 둘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어디서 무엇을 사면 좋을지 판단해보도록 합시다.

라텍스 장갑과 니트릴 장갑의 차이

우선 가장 큰 차이점은 소재에 있습니다. 당연히 이름부터 다르니 그렇겠지만, 라텍스의 경우 천연고무를 그대로 이용한 장갑이고, 니트릴 장갑은 합성고무 입니다.

라텍스 장갑의 특징 및 장점

라텍스 장갑의 경우 일단 니트릴 장갑에 비해서 잘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별것 아니지만 잘 늘어나고 잘 당겨진다는 것이 중요한데요. 손목 부분에서 장갑을 제대로 조여주기 때문에 착용시 헐렁헐렁할 일이 없고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둘 모두 직접 사용해보시면 착용감에서 느낄 수 있는 부분이죠. 반면 이게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너무 잘 당겨지다보니 테이프 처럼 끈적이는 물건에 닿게 되면 장갑이 딸려 들어가거나 말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업 환경에 따라서 주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라텍스 장갑이라면 쭈욱 당겨보았을때, 잘 늘어나기도 하고 무엇보다 잘 터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죠. 고무의 함량이 적은 경우입니다. 반면 라텍스는 천연 고무인데 이 안에는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이 단백질 성분 때문에 알러지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는 건데요. 그래서 의료 장갑으로는 양날의 검으로 작용합니다. 일단 착용감이 너무 좋기때문에 맨손과 같은 느낌을 줘서 정밀한 작업을 할 수 있는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환자가 있으면 안되니까 말입니다.

니트릴 장갑의 특징 및 장점

니트릴 장갑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합성소재입니다. 라텍스보다 탄성이 떨어지지만 오히려 내구도가 강화되었고, 라텍스의 가장 큰 단점일 수 있는 알러지 반응을 해결했다는 부분에서 라텍스 장갑을 착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훌륭한 대안이 됩니다.

그런데 이 내구도 부분에서는 약간 의문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큰 차이가 난다는 것입니다. 딱히 잘 안찢기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라텍스 장갑이 찢길만한 상황이면 니트릴 장갑도 찢길수 있다는 것도 함정입니다. 라텍스는 찢기고 니트릴은 찢기지 않는 그 경계선 부분이 정말 애매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내구도 면에서는 정말 큰 메리트가 있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그럼 대체 요리용으로는 어떤걸 사야해?

저는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착용감을 대단히 중요시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라텍스 장갑의 착용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처음 이신 분들은 개인적으로는 니트릴 장갑을 사야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딱히 더 좋아서 라기보다는 알러지라는 요소가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라텍스에 대해서 이미 알러지가 없다는 것을 확인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위험을 감수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둘의 차이가 크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작업용으로 사용하신다고 하면 이야기는 또 달라집니다. 왜냐하면 라텍스 장갑의 경우 오랜 시간 사용 했을 때 땀에 대해서 유의해야 합니다. 이게 계속해서 안빠지면 바로 습진으로 이어지는 무서운 일이 일어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사용하시게 된다면 그나마 통기성이 좋은 니트릴 장갑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환경을 생각하신다면 니트릴 장갑의 경우 합성고무이기 때문에 분해가 잘 되는 라텍스를 이용하시면 좋을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1/03/07 – [분류 전체보기] – 케라셀 풋크림 발 각질관리 강력추천 아이템

2021/03/01 – [일상 생활에서 재밌는것들] – 쌉 가능 뜻 아시나요? 쌉에 대한 모든것 정리

키워드에 대한 정보 니트릴 장갑 단점

다음은 Bing에서 니트릴 장갑 단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니트릴 장갑 / 라텍스 장갑 장· 단점 리뷰 [latex gloves \u0026 nitrile gloves review]

  • 라텍스장갑
  • 니트릴장갑
  • 장갑리뷰

니트릴 #장갑 #/ #라텍스 #장갑 # # #장· #단점 #리뷰 #[latex #gloves #\u0026 #nitrile #gloves #review]


YouTube에서 니트릴 장갑 단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니트릴 장갑 / 라텍스 장갑 장· 단점 리뷰 [latex gloves \u0026 nitrile gloves review] | 니트릴 장갑 단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