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운용 정비 | 육군훈련소 \U0026 3사단 네트워크운용병(통신병)의 생활 (3사단 신병교육대 간단 정보 및 기술행정병의 특성 포함) (입대전, 입대준비 참고자료)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네트워크 운용 정비 – 육군훈련소 \u0026 3사단 네트워크운용병(통신병)의 생활 (3사단 신병교육대 간단 정보 및 기술행정병의 특성 포함) (입대전, 입대준비 참고자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OUR 군스토리 C.K 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308회 및 좋아요 2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네트워크 운용 정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육군훈련소 \u0026 3사단 네트워크운용병(통신병)의 생활 (3사단 신병교육대 간단 정보 및 기술행정병의 특성 포함) (입대전, 입대준비 참고자료) – 네트워크 운용 정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육군훈련소 수료 후 3사단으로 자대배치 받아 네트워크운용 기술행정병으로 복무한 전역자 인터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메일 : [email protected] / [email protected]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cruisekwon_army
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트워크 운용 정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네트워크 운용/정비 병과번호:175.101 – 코딩 로그 스토리지

네트워크 운용/정비 병과번호:175.101 · 훈련소 · 후반기 교육 · 현실.

+ 여기를 클릭

Source: codedatasotrage.tistory.com

Date Published: 11/7/2021

View: 1212

네트워크 운용정비병 175:101(통신병) – SONGANG IT

병무청에서 기술행정병으로 네트워크 운용 보직을 지원하시면 되는데요. 꿀보직으로 알려져 있는지 제가 지원할 수 있었던 수십개의 보직 중 가장 높은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ku320121.tistory.com

Date Published: 12/8/2022

View: 5161

절대 선택하면 안 되는 통신 보직 – 육군 갤러리 – 디시인사이드

네트워크운용정비 – 175.101 이건 답도 없다. 자세하게는 말 안 하는데 이번에 대부분의 사단 분과 편제가 바뀌고 통신병이 체계…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dcinside.com

Date Published: 11/5/2022

View: 496

군대 네트워크운용/정비병 + 자대배치

다만 네트워크운용/정비라는 특기병으로 지원을 할 때 했던 상상과는 하는 일이 생각보다 다른 것 같습니다. 주로 보안 강화 또는 업데이트를 위하여 …

+ 여기에 보기

Source: sicherheitsdienst.tistory.com

Date Published: 8/23/2021

View: 4850

Hello 군보직 – 특기번호 175.101 [네트워크 운용/정비]

네트워크 운용/정비라 쓰고 PC수리기사라 읽는 특수보직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 입대 ]. 훈련소 생활은 별 것 없다. 당연히 특기병이기 때문에 훈련소는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omnicmancity.tistory.com

Date Published: 7/9/2022

View: 5592

네트워크운용정비 175101 경험담 1) 훈련소 ~ 자대가기 전

처음 병무청에서 지원할 때는 171107 정보통신망운용정비병으로 신청했다. 군대가서도 컴퓨터, 네트워크 쪽이랑 관련된 보직으로 가고 싶어. 정보보호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jun7222.tistory.com

Date Published: 3/28/2022

View: 6430

네트워크 운용/정비병 (특기번호 175,101) – 천보기의 IT 학습마당

저는 전공을 맞춰서 군입대를 하려 했기 때문에, 네트워크 운용/정비 병과에 지원을 했습니다. 특기병은 모집병이기 때문에 징집병과는 차등이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zifmfmphantom.tistory.com

Date Published: 9/6/2022

View: 8522

육군훈련소 \U0026 3사단 네트워크운용병(통신병)의 생활 (3 …

저자별 기사 OUR 군스토리 C.K TV 가지고 조회수 1,139회 그리고 의지 좋아요 11개 높은 평가. 이에 대한 추가 정보 네트워크 운용 정비 주제에 대해서는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ko.maxfit.vn

Date Published: 5/22/2022

View: 8132

네트워크운용/정비 (175.101) 군사특기 임무 및 설명

육군 기술행정병 주특기 중에서 네트워크운용/정비 특기 175.101에 대한 … Network 장비와 관련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관리 운용 정비하는 …

+ 여기에 보기

Source: hpsales.tistory.com

Date Published: 10/20/2021

View: 937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네트워크 운용 정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육군훈련소 \u0026 3사단 네트워크운용병(통신병)의 생활 (3사단 신병교육대 간단 정보 및 기술행정병의 특성 포함) (입대전, 입대준비 참고자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육군훈련소 \u0026 3사단 네트워크운용병(통신병)의 생활 (3사단 신병교육대 간단 정보 및 기술행정병의 특성 포함) (입대전, 입대준비 참고자료)
육군훈련소 \u0026 3사단 네트워크운용병(통신병)의 생활 (3사단 신병교육대 간단 정보 및 기술행정병의 특성 포함) (입대전, 입대준비 참고자료)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네트워크 운용 정비

  • Author: OUR 군스토리 C.K TV
  • Views: 조회수 2,308회
  • Likes: 좋아요 20개
  • Date Published: 2022. 2. 1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Z-8eYnUYjk

네트워크 운용/정비 병과번호:175.101

반응형

컴퓨터 공학과라면 네트워크 운용/정비병을 모두가 눈여겨볼 병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기대와 다른 곳이 많이 있다. 나의 경험뿐만 아니라 동기, 그리고 주변 지인들의 경험을 종합해서 네트워크 운용/정비에 대해서 소개한다

훈련소

아마 대부분 논산 훈련소로 갈 것이다. 이 특기를 받는 사람들은 논산 훈련소 출신인게 당연하다. 논산에서의 5주 기초 군사훈련을 받게 될 것이다. 간혹 가다 징집되는 인원들 중 몇 명은 네트워크 운용/정비 특기를 받기도 한다. 물론 징집되는 인원들도 논산에서 특기를 받은 인원들이 오게 된다.

후반기 교육

아마 궁금한 것은 후반기 학교 일것이다. 네트워크 운용/정비병은 대전에 있는 정보통신 병과는 모두 자운대에 있는 정보통신학교로 간다. 여기서는 해병들과 같이 생활하게 된다. 기수에 따라서 같이 안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해병대에서는 교육을 할만한 통신학교가 없기 때문에 여기서 해병대와 같이 생활하게 된다. 현재는 2주(예전엔 3주였는데 줄었다) 후반기 교육을 받게 된다.

생활

다른 후반기 학교와 달리 거의 모든 제약이 풀린다. 위에 선임들도 없고 마치 병장체험같은 생활은 하게된다. 기본적인 것만 지키면 터치를 하지 않는 곳이다. 훈련소를 다녀왔으니 사실 훈련소의 절반만 해도 기본. 훈련소와 달리 전화 시간도 넉넉하고 기타 여가 시설도 존재한다. 무엇보다 PX가 크고 가까워 편리하다. 군장점도 영내에 있어 여기서 몇 가지 물품을 사서 자대로 가는 사람들도 몇몇 있다.

교육

네트워크 운용/정비를 처음 1주를 경험했을 때 무척 쎄 한 느낌이 들것이다. 가설병이 할만한 것들을 여기서 배운다. 웬만한 선들을 잘랐다가 다시 이어 붙인다.(자세한 건 가서 경험)나머지는 영내에 있는 건물에서 교육을 하는데 네트워크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한다. 라우터 스위치 장비 등 리눅스, UNIX 기반 장비들을 다루는 것을 배우게 된다. 이외에도 네트워크에 대한 개념, 이론에 대해 배우게 된다.

현실

후반기에서 그런 얘기를 들려주는데 그런 케이스는 정보보안병이 그런건 있었어도 네트워크 운용정비병이 서버실에 앉아서 관리하는 경우는 보지 못했다. 대부분 부대에 통신에서 부족한 곳으로 채워 넣어지거나 가설병이 대부분이다. 10~20은 거의 가설병이 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진짜 상상도 못 한 곳으로 가는 경우도 있다. 심한경우 전혀 다른 보직으로 가는 경우도 있다.

한 기수에 진짜 많게는10~20 퍼센트는 국통사를 가는데 이곳을 가야 괜찮은 곳을 갔다고 해도 된다. 근데 이곳을 가도 다시 파견 형태로 여러분이 군생활을 마칠 때까지 그곳에 파견을 갈 확률이 높다. (이것도 사실 아주 좋다. 열외 하는 게 많다. 물론 이것도 부대마다 다르다) 어느정도는 군단~사, 여단 급으로 가고 사령부나 지작사 같은 높은 상급 부대를 가는 경우도 꽤 있다. 기수마다 2~5명은 나온다.(가끔 수방사도 나온다. 아주가끔)대부분이 사단 아래 정보통신대대를 가지만 운이 안 좋으면 대대급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꽤 있다. 사단의 경우 메이커 부대로 가는 사람이 상당히 많다.

가설병이라고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가설병을 가더라도 그렇게 방차통 매는 경우는 많지 않다. 훈련이 많고 힘든 메이커 부대를 간다면 안타깝지만

네트워크 운용 정비병은 기수도 많고 많이 받기 때문에 경우의 수가 다양하다. 대체로 사단으로 가지만 그 안에 연대 대대까지도 많이 떨어진다. 지작사, 통신사 같은 사령부도 많이 가지만 기대는 안 하는 게 좋다. 그렇게 까지 확률이 낮지도 않지만 그냥 기대를 안 하는 게 좋다.. 기수가 운이 안 좋으면 메이커 부대가 모여있기도 한다.

728×90

반응형

네트워크 운용정비병 175:101(통신병)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트워크 운용정비병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유입키워드를 보니 네트워크 운용정비병이 있더라구요… 무슨일인지 해서 살펴보니 Intro에 네트워크 운용정비병으로 올해 1월 11일 입대했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이 보직은 꿀보직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병무청에서 기술행정병으로 네트워크 운용 보직을 지원하시면 되는데요. 꿀보직으로 알려져 있는지 제가 지원할 수 있었던 수십개의 보직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보직이였습니다. 일단 각종 자격증, 대회 수상실적,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등을 제출하면 병무청에서 기준 커트라인을 넘어가는 지 알려주는데요. 저는 경쟁률이 높아 어릴적 취득하였던 한글, 파워포인트 등 문서 자격증까지 모조리 입력하였습니다. 증명서는 모두 여러분들이 취득했던 자격증 주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대부분 서류를 뗄 수 있습니다.

기술행정병은 대부분 논산훈련소입니다. 이렇게 기술행정병을 선택하지 않고 가는 방법은 사단신교대로 입대하여 면접을 거쳐 보직을 획득하거나 자대배치 이후에 자대 간부와 면담 후 보직을 결정받을 수 있습니다.

후반기 교육은 대전 자운대라는 곳의 육군 정보통신학교에서 받는데 군생활 중의 휴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논산훈련소의 훈련병도 아니고 크게 통제하는 사람도 없을 뿐더러 선후임관계도 없습니다.(해병대 분들은 기수문화때문에 간혹 있긴 합니다) 네트워크 운용정비병 보직이라고 다 후반기를 받는 것은 아니고 기술행정병으로 지원한 경우에 받습니다. 여기서는 상당한 규모의 PX와 널널한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교육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난도로 따지자면 중학생 정도의???)

그 후 자대배치를 받게되는데 보통 정보통신학교의 교관이나 훈육관 분들이 알려주십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고 세부 분류는 이동하여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기갑여단이라 하더라도 여단본부에서 일하는 것이 아니라 대대단위로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죠. 여기가 핵심 포인트입니다.

여기서 여단이나 사단으로 떨어져 통신대대나 통신중대급으로 떨어지면 대부분 널널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허브 조치, 토너 교체, 컴퓨터 교체 등을 하시게 될겁니다. 그리고 근무는 직할대가 대신 서줘서 당직개념의 통신망 운용만 하면 될 것입니다. But 대대급으로 떨어져 통신소대로 간다. 그러면 이제 네트워크 운용정비병이라는 보직 자체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말이냐? 네트워크 운용정비병이 상당히 최근에 만들어진 보직이고 운용하는 장비들이 아직 다 도입되지 않아 대대급들까지 보급이 안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말 그대로 통신병이 됩니다. 가설병 또는 무전병 되는거죠. 여기서 선택의 기회가 있다면 무조건 무전병을 잡으셔야 합니다. 가설병은 무거운 것도 많이들고 힘듭니다. 그리고 처음 경우에 비해 근무도 많을 겁니다. 더욱이 간부가 많은 부대를 가게 된다면요.

실제 업무

랜선 교체, PC 수리, PC 부속품 교체, 사이버 보안 점검 대비, 각종 훈련 망 개통, 근무(지휘통제실 망대기, 경계근무)

육군정보통신학교 교육

오늘은 네트워크 운용정비병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절대 선택하면 안 되는 통신 보직

네트워크운용정비 – 175.101

이건 답도 없다. 자세하게는 말 안 하는데 이번에 대부분의 사단 분과 편제가 바뀌고 통신병이 체계병으로 묶였다. 근데 체계병 = 네트워크운용정비여서 체계병 자리가 나면 싹다 네트워크운용정비 보직이 들어가게 되었음.

그럼에 따라서 각 사단에서는 ㅈㄴ 많은 네트워크운용정비 보직을 필요로 하게 되었음. 여기까지만 들으면 별 문제 없어 보이는데, 이게 논산 징집병 특기 분류까지 내려가서 문제가 되기 시작했음.

징집으로 온 통신관련 학과 학생들은 싹다 네트워크운용정비 특기를 부여 받았고, 심지어는 관련 없는 학과 재학생들도 무더기로 이 보직을 받게 되었음. 즉, 기행병으로 가도 진짜 개나 소나 다 받는 특기라 메리트가 1도 없음.

또한 자대 배치를 받고 나서도 문제임. 정작 부대에 가서는 네트워크운용 정비로 갔지만, 해당 부대에서는 네트워크운용병이 필요한게 아니라 가설병이나 무전병이 필요 하기 때문에 가설병 혹은 무전병으로 빠져서 헬 빠는 경우가 대부분임.

암튼 진짜 통신땅개 그 자체인 보직이니깐 절대로 가지 말 것. 옛날에는 전산병이라 좋았지만 지금은 답 X

야전가설 – 171.101

이름만 들어도 답 나옴. 대대에 있는 선로 하나 뒤지면 30kg방차 매고 돌아다니면서 야전선 매설하고 다녀야됨. 암튼 그냥 휴가도 못받고 존나 힘듬. 야전선 안 들고 다니는 날은 대대작업 노예.

전준태 할 때 야전선 트럭에 옮기려면 좆빠짐 ㅋㅋ

무선장비운용정비 – 171.108

무전근무 노예. 하루종일 지통실에서 무전 봐야댐. 그냥 휴가 못 받는 븅신. 무전근무 안 들어가는 시간에는 작업 좆뺑이 침.

정비병 + 자대배치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저는 자대를 진도로 배치받아 현재 진도에서 복무 중입니다. 후반기 교육 때 31사단으로 배치를 받아서 당연히 광주로 갈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꿈이었습니다ㅋㅋㅋㅋㅋ

광주에서 계속 아래로 내려가길래 얼마나 내려가나 봤더니 최남단으로 가버렸지요. 첫날은 진도에 왔던 것에 좌절을 했는데 생각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군생활에 99%가 사람이라고 들었는데 그만큼 사람들이 좋아서 적응하기도 편했던 것 같습니다.

우선 여기서 저는 통신소대로 배치를 받았으며 거기서 전산병으로 일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일들이 많이 어렵지는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지만 선임 분들이 하는 것을 몇 번 보고 메모를 하며 다시 복기를 하니 아직까지는 어려운 일들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네트워크운용/정비라는 특기병으로 지원을 할 때 했던 상상과는 하는 일이 생각보다 다른 것 같습니다. 주로 보안 강화 또는 업데이트를 위하여 일을 합니다. 코딩을 다룬다는 일은 없습니다.

다만 연등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22시부터 24시까지 공부를 할 수가 있는데 이 시간에 사지방에서 온라인 코딩 사이트 등을 통하여 자기 계발을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제가 할 일도 잘 못 하는 것 같기 때문에 연등은 조금 시간이 지난 후에 해보려고 합니다.

입대를 하기 전에는 여러 걱정을 많이 했는데 막상 와보니 일이 힘들거나 어려운건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시간이 잘 안 가는 것 같습니다ㅋㅋㅋ

네트워크운용/정비에 관련해 질문이 있다면 아는 한에 최대한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특기번호 175.101 [네트워크 운용/정비]

군대에는 총만 쏘는 소총수만 있는게 아니라

군 생활 내내 총 쏘는게 한 손에 꼽을 정도일 보직들이 참 많다.

이름하야 꿀[HONEY] 보직들이 많은데

옴닉맨과 같이 오늘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주의!) 이 글은 옴닉맨 본인의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서 작성된 글.

옴닉맨이 군 생활하면서 가졌던 보직 175.101

대학교 전공은 컴퓨터 공학과

컴퓨터 쪽으로 계속 걸어오던 옴닉맨은 그 경험을 발판 삼아 군대에서 지내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추가 모집 중에 네트워크 운용/정비 병으로 지원하게 되었다.(그리고 2주만에 입대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Hello 군보직 오늘은 특기번호 175.101

네트워크 운용/정비라 쓰고 PC수리기사라 읽는 특수보직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 입대 ]

훈련소 생활은 별 것 없다.

당연히 특기병이기 때문에 훈련소는 논산으로 가게 된다.

훈련소 6주의 과정은 군인으로써 배워야 하는 기본 소양을 갖추는 곳이기 때문에 컴퓨터와 관련 된건 배우지 않고

그저 여타 다른 보직들과 함께 정말 기본적인 것을 배운다.

[ 수료 ]

수료를 할 때 쯤이면 부모님 휴대폰으로 자대 배치 결과가 날라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모두의 희&비가 갈리는 이 상황에서

네트워크 운용/정비는 전혀 신경 쓸 필요 없이

평소 먹고 싶었던 음식만 입에 넣고 있으면 된다.

왜냐하면 그냥 ‘정보통신학교’로 가기 때문이다.

[ 정보통신학교 ]

정보통신학교 일명 ‘정통교’라고 불리는 이 곳은

이등병 때 병장 체험을 할 수 있는 ‘개꿀’ 스팟이라고 유명한 곳이다.

네트워크 운용/정비는 2주간 훈련을 거치는데 처음에만 조심하자.

여기에 있는 교관들도 그런 ‘개꿀’ 소문을 듣고 오는 훈련병들이 많다 보니 사실 이유 없이

처음에 버스 내리면 군기 잡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첫날만 지나면 그 뒤로는 사실 정말 2주 동안 다신 느낄 수 없는 신세계를 느끼게 될 것이다.

훈련소 시절 때 누리지 못했던 것들

TV시청, 자유 시간에는 마음대로 전화를, PX이용에, 흡연의 자유, 그리고 정말 널널한 교육 과정까지

자대에 가면 꽤 오랜시간 누리지 못하는 것이니 이때 잘 누려주도록 한다.

정보통신학교에서 1주를 지내면 이젠 정말로 가게 되는 자대 배치가 나오게 된다.

피할수 없는 외나무 다리에 서있게 되는 기분을 느끼게 되는데

결과에 따라서…너무 낙심하지 마라

2주의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되면 자대가 얼마나 먼 곳인가에 따라 기차를 타던 버스를 타던 자대로 출발하게 된다.

[ 자대 ]

몇 군단, 몇 사단 이 자대로 배치된다고

상상하는 것처럼 군단 본부, 사단 본부에서 일하게 될 확률은 극히 드물다.

여기서 뜨는 정보는

당신은 이제부터 ’00사단 소속입니다.’라는 뜻이지

‘오늘부터 00 사단본부에서 일합니다.’라는 뜻이 아니라는 것이다.

자신이 배치받은 사단 혹 군단이 있는 곳에 가게 되면 다시 재분류라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사단 밑에는 사단 직할 부대가 있고, 연대가 있고, 연대 밑에는 대대가 있다.

여기 중에서 하나를 가게 된다는 것이다.

즉, 이 말은 연대에 가게 되도 거기서

또 다시 재분류를 거쳐야 한다는 것이다.

(연대 본부냐 대대냐 그것이 문제로다)

[ 중대,소대 ]

대대로 가게 될 확률이 높다면 높으니 대대로 가정을 하자면

대대에선 딱히 다른 중대로 가지는 않고

대대 전체를 관리하는 본부중대에 통신소대에 속할 가능성이 높다.

통신소대에 있는 무전/전산/가설 중에서는 전산/가설이 제일 유력하며

처음 담당 간부 면담때 전산이 가고 싶으면 컴퓨터를 잘 만질 줄 안다는 것을 강력하게 어필해야 한다.

[ 업무 ]

전산병이 되면

당신은 이제 PC수리기사가 되었다는 것이다.

아침에 통신과에 출근하게 되면 여기 저기서 PC가 안된다며 고장 전화가 올것이다.

주요 업무로는

1. 랜선 교체

2. PC 고장(본체 파워불량, 윈도우 깨짐 등)수리

3.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불량 교체

4. 프린터 설정

5. 사이버 보안 점검

정도가 있다고 볼 수 있다.

군생활 내내 PC만 고치는 것이다.

[ 훈련 ]

전산병이 훈련할 때 맡는 임무란

일단 지휘소가 설치되면 군대에서 사용하는 전용 인터넷망을 살리는 망개통

그리고 지휘소 내부에 랜선을 깔면서 각 지휘관들 자리에 배치하는 자리 배치

그리고

망이 나갈때를 대비해서 항시 대기하는 것이다.

단순…

[ 장점 ]

사실… 권력이 좀 있다.

사지방 PC가 안된다거나 생활관 내 TV 인터넷이 안된다고 하면 전산병을 부르는데

전산병의 심기를 건드리면… 그냥 그날은 못쓰는 것

그리고 간부들이랑 친해질 기회가 많다.

PC는 모든 간부들이 들고 있으니

여기저기 고치다 보면

잘해준다.

생각보다 보람차다.

[ 고찰 ]

네트워크 운용/정비

정보통신학교에서 배웠던 지식은 랜선 배열 밖에 쓸모가 없다.

간지나는 특기 이름 때문에 군대에서 전산실에 슬리퍼 신고 서버를 만지는 착각들을 하지만

실상은 누구보다 여기저기 다니면서 PC고치고 다니는 수리기사에 불과하다.

그것도

본체 열어서 먼지 털어내면 다시 작동되는 그런 수리…

이상.

네트워크운용정비 175101 경험담 1) 훈련소 ~ 자대가기 전

오늘 오전에 실시간검색에 병무청이 뜨길래

생각나서 글 써봄ㅋㅋ

13년에 입대할 때도 이 보직에 대해서

무슨일을 하는지 궁금해서 많이 검색했었는데

지금 검색해봐도 정보가 없어서 네트워크운용정비병

지원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시간이 흐른만큼 틀린 정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부대마다, 기수마다 하는 일이 정말 많이 다릅니다

참고만 해 주세요.

175101 네트워크운용정비병으로 전역한 1인..

지금은 175101 네트워크운용정비병이었지만

처음 병무청에서 지원할 때는 171107 정보통신망운용정비병으로 신청했다.

군대가서도 컴퓨터, 네트워크 쪽이랑 관련된 보직으로 가고 싶어

정보보호기술병도 지원해봤는데 떨어져서 지원하게 된 보직

병무청에는 라우터, 스위치 같은 서버 장비 다루는 사진이

올라와 있어서 차선책으로 지원했다.

특기병이라도 처음 논산훈련소에서 5주는

거의 다를게없다.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보직을 받고 오지 않는

장병들은 따로 검사같은걸 더 했던 기억은 있다.

훈련소 수료식 할 때쯤 자대를 배치 받고 바로 자대로 가거나

후반기 교육을 들으러 가는 특기병들도 있었다.

네트워크운용정비병 같은 경우는 3주동안 교육을 받는데 이 기간동안

정보통신학교에서 교육을 받는다.. 이 정보통신학교는 정말 천국이었다.

군대가 점점 편해지고 있다고 하지만 정보통신학교에선 이등병이

생활관에서 과자먹으면서 티비보고 자고, 게임방도 있어서

스타1이랑 파오케, 카오스 등을 하며 3주라는 시간이 꿈만 같았다.

그리고 정보통신학교 밥이 맛있는 편이었는데

전역할때 까지 먹어본 군대밥중에선 2위다.

1위는 사단 보충중대 ㅋㅋ

평일에는 학교처럼 책가방들고 학교에 가서 네트워크 기초, 군대에서 쓰는

전술망에 대해서 배우는데 cisco packet tracer 로 기초를 배우고

직접 스위치, 라우터에 케이블로 연결해 가면서 통신해보는 실습까지 한다.

겨울군번이라 밖에서 떨면서 훈련하다가 따뜻한 곳에서 컴퓨터 다루니

지루할 틈도 없었고 쉬는시간마다 px를 가려고 달려가서 과자사먹는 재미로 보냈다.

물론 군대인 만큼 점호, 운동, 체력측정 같은 기본적인 것들은 다 했었다.

당연한건가 ㅋㅋ

내가 있던 건물 바로 뒤에 철조망이 쳐 있고 그 밖에는 군인 가족들이 살고 있는

숙소가 있었다. 군인가족들이 들어와 같은 px를 이용하고 교회도 같이 다녔다.

정보통신학교 생활은 진짜 좋았다.

그런데….

13년도 때는 네트워크운용정비병이아니라 정보통신망운용정비병이었는데

정보통신망운용정비병에 별명이 있었다.

바로 전방통신..

정보통신망운용정비병이 대부분 자대가 전방을 간다고해서

별명이 붙은 것이다. 화장실에 가보면 낙서로 ㅈㅂㅌㅅ, 전방통신,

1사단, 7사단, 15사단 갑니다… 이런글이 많았다.

옆에 있던 다른 보직 마이크로웨이브병 (M/W) 도 우리들을 놀렸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지만 그 때 당시엔 걱정을 많이 했다.

후방이나 집 근처로 자대 배치 받고 싶었었다.

걱정을 많이 해서 그런가.. 현실로 다가왔다.

정보통신학교에서도 마찬가지로 수료식 며칠전에

전화로 자대배치를 알 수 있었다.

전화를 해서 내 군번을 입력하면 배치받은 부대를 알려준다.

기수중에서 후방이나 수도권을 받은 인원이 30명? 정도에서 5명도 안됐다.

머 수도방위사령부 2명, 해병대훈련소( 여긴 후방이긴 한가 ㅋㅋ )

부천쪽 1명, 인천 1명, 경기도에 1명정도 더 배치 받았다.

까먹고 안쓴게 있는데 교육을 들을때 같은 기수에 해병대 3명도 있었다.

그 3명은 처음에 각 딱 잡으면서 해병대 품위를 유지하나 싶었는데 이틀만에

군기 다빠짐 ㅋㅋ

나머지는 백령도로 자대배치 받은 해병대동기도 있었고,

1사단 7사단 15사단 21사단 27사단 28사단

이기자 백두산 전진 노도 오뚜기

인제가면 언제오나 원통해서 못살겠네

처럼 강원도전방 경기도 전방은 골고루 다 갔다 ㅋㅋ

역시나 나도 위 전방 중 한 곳으로 갔다.

이렇게 피 말리는 자대배치를 받고

며칠있다가 수료식 후 끝이나면 흩어지게 된다.

해병대 3명은 해병대버스와서 따로 태우고 가고

나는 기차타러 신탄진역으로 갔다. 아직도 생생한데

인솔하는 간부가 기차역 안에서 쪼그리고 있으라해서

수십명이 쪼그려 있는데 옆에 커플들 지나가면서 수군거리고

할머니가 오시더니 고생이 많네…… 이러더라

슬펐다

신탄진역에서 기차를 타고 전방을 향해 달렸다

기차안에서 진짜 맛없는 구형 전투식량을 먹고

정확히 어느 역인지는 기억안나지만 서울쪽에 있는 역에가서

몇명 내려주고 ( 수방사 ) , 나는 강원도 전방이라 춘천역으로 갔다.

춘천역에서 내리자마자 같이 온 간부들이 소리지르면서 빨리 뛰라고

아주 재촉을 하는데 에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차에서 내리고 바로 뛰어가서 버스를 탔다.

이 버스는 102보충대로 갔다.

102보충대 도착하자마자 뛰라고 소리지르면서 닥달하고

102보 강당에 갔는데 여기서도 어느 여간부 목소리 까랑까랑해서

x개마냥 쳐 부르고 하는데 답답했다

여기엔 우리만 모인게 아니라

다른 곳에서 후반기교육받고 온 인원 + 논산에서 바론온 인원 등이

합쳐져서 기다리고 있었다.

새로 온 인원들을 한 곳에 모으고 자대별로 구분을 지었다.

자대 별로 분류를 하고 생활관 배정을 했다.

102보 가서 한건 딱히 없고 px 한번 간거랑,

tv로 별에서 온 그대 본 기억밖에 안난다.

102보에서 며칠 머무르다가 자대로 흩어지는데

이후로는 다음 편 ………..

다음글

[Info] – 네트워크운용정비 175101 경험담 2) 자대

네트워크 운용/정비병 (특기번호 175,101)

728×90

안녕하세요, ‘하늘보기’입니다.

2018년 4월 군입대를 하고 11월 말에 전역을 앞두고 있습니다.

저 때도 그러했고 지금도 진행 중인 군 복무 단축과 그에 의한 비공개 행정사항들.

앞으로 육군 기준으로 군 복무일이 18개월이어도 의무를 다하는 현역들에게는 긴 시간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따라서 자기가 경험해야 할 병과를 선택하는 것은 입대를 하기 전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는 전공을 맞춰서 군입대를 하려 했기 때문에, 네트워크 운용/정비 병과에 지원을 했습니다.

특기병은 모집병이기 때문에 징집병과는 차등이 있습니다. 훈련소 들어가면 징집은 특기를 선택해야 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모집은 이미 특기를 정해놓고 입대한 것과 같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이제부터 네트워크 운용/정비병에 대한 경험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원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게 다루는 영역에서 정보통신 병과를 분류하면 가설병, 암호병, 체계병입니다.

가설은 야전가설을 의미하며 통신의 주요 임무 중에서도 소요가 크게 발생하는 부분을 소화합니다.

통신 장비 운용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전력과 선로 구축입니다.

가설은 주로 이 부분을 담당하게 됩니다.

다른 통신 병과들도 기본적으로는 해당 업무에 대해 숙달이 되어있는 상태이어야 합니다.

전문성이 심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야전가설 병과는 징집인 인원이 많이 선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트워크 운용/정비는 ‘체계’에 속합니다.

체계는 기본적으로 가설 능력은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175,101은 기존 야전가설의 임무에서 서버 통신망 구축 및 점검을 하는 임무가 추가된 경우입니다.

서버는 지휘관이 각 대대로부터 보고를 받거나 명령을 하달하기 위해 필요한 설비 입니다.

따라서 훈련 때마다 같이 간부님들과 많이 소통하면서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서버 안에는 수많은 참모부 인원들이 있기 때문에 그곳에서 발생하는 기능적 오류를 조치하거나 보다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서버는 전쟁했을 시를 생각해서 이동성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인 서버는 쉘터라는 차량 안에 설비되어 있습니다.

서버 점검, 훈련 준비, 훈련 시작 등 일련의 과정들은 모두 쉘터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기-

175,101 병과는 부대에 따른 편의가 매우 다를 것입니다.

부대마다의 목표와 운영이 다르기 때문에 그 부대에서 통신병과를 어떻게 다루는지가 관건입니다.

위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하는 것들은 파란색 강조색 해놓았습니다.

일과의 대부분은 정비와 고장 수리 업무입니다.

저는 연대급에 속한 통신병이었기에 대대급에서 고장 났다고 문의 들어오는 통신 장비들을 고쳐주러 다녔습니다.

까다롭거나 문제가 큰 부분은 간부님이 동행했기 때문에 부담은 덜했습니다.

훈련 시에는 항상 쉘터가 우선이었습니다.

어떤 훈련이든지 통신의 목표는 하나로 동일했습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통신망을 구축하고 예하부대, 상급부대로부터 통신이 잘 이루어지게 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훈련을 하면 통신이 제일 빨리 움직여야 했고,

누구보다 먼저 훈련 장소에 도착해서 미리미리 장비 설치 및 지휘소를 구성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훈련이 끝나면 모두 철수시켜야 하는 과정까지 2가지가 제일 정신없고 힘듭니다.

좋은 점도 많습니다.

설치가 다 완벽히 되어서 개통에 문제가 없다면 훈련 끝날 때까지 그 상태 유지만 하면 됩니다.

고장 나지 않는 한 더 할 작업이 없다는 뜻입니다.

(2시간 정도 힘들게 하다가 6~7시간 이상을 대기만 하고 갈 수 있다.)

무엇보다 통신 병과를 하려면 통신에 대한 지식은 가지고 있어야 군생활 적응하는 것에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군대에 들어온다는 것부터 정신적 스트레스를 깔고 가는 것인데 병과에 대한 만족도마저 떨어지게 된다면 적응하기가 매우 힘들 것입니다.

통신에 대한 지식은 큰 걸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컴퓨터 만질 줄 알고 IP 정보 읽기, 인터넷 선 연결하기 정도만 알고 있어도 금방 배웁니다.

처음에는 이것저것 생소한 것들이 많아서 (군대 장비들은 사회에서 못 보던 것들이어서…) 두려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하나하나 알아가다 보면 나중에는 다 다룰 줄 알겠지 생각하며 일과를 보내다 보니 지금은 어느새 분대장도 마무리하고 중대의 최고선임 자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군생활 마냥 힘들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하는 김에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게 무엇이 있고,

또 어떤 것이 나에게 필요한지 생각해보며 의욕을 갖고 군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아자아자!

-끝-

728×90

육군훈련소 \U0026 3사단 네트워크운용병(통신병)의 생활 (3사단 신병교육대 간단 정보 및 기술행정병의 특성 포함) (입대전, 입대준비 참고자료) | 네트워크 운용 정비 새로운 업데이트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네트워크운용/정비 (175.101) 군사특기 임무 및 설명

육군 기술행정병 주특기 중에서 네트워크운용/정비 특기 175.101에 대한 임무 내용 설명

의정부 3398부대에 당첨된 아들의 특기 임무 내용이 궁금하여 모집병 안내 자료에서 퍼 옴.

한마디로 말하면 Network 장비와 관련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관리 운용 정비하는 임무에 해당.

일반적으로 말하는 통신과는 다른 전산 관련 TCP/IP Network 관리 임무임.

실제로 이 특기로 부대내에서 어떤 보직을 받을지는 아직 모름.

추가 :

실제 자대 배치 후 받은 임무는 유선접속병.

작은 안테나를 세우는 것을 줄창 훈련한다고 함.

안테나 세우기 위한 말뚝을 박아야 하는데 겨울에 이게 참 힘들다고 함.

3398부대가 단독 중대라 세부 주특기 분류가 안되는 것으로 이해함.

2018년 3월 현재.

중대 주둔지 소대 유선병으로 근무중.

부대 내의 유선 가설, 접속, 정비 등 모든 임무를 다 하고 있고,

CCTV도 설치한다.

다른 부대의 훈련을 지원하기도 하고,

부대 내의 PC들 보안 업데이트도 하고,

고장난 PC 고치기도 하고,

UTP 케이블 찍기도 하고,

동축케이블을 CCTV에 연결하는 일도 하고,

비상 발전기도 관리하고 등등의 일을 하고 있다.

근무배정 프로그램(한셀)도 고치고,

상벌점 관리 프로그램(한셀)도 새로 짜고,

프로그램 좀 하는 능력이 인정되어 신규 프로그램 작성 수요가 생겨나고 있다.

본래 하고자 했던 전산병이 되어가는 중.

기술행정병 지원 병과를 찾다가 이 글을 보게된 분들은

배정된 부대의 규모나 역할에 따라 본인에게 주어지는 임무가 결정되므로

너무 병과에 연연하지 말고 대충 될 것 같은 병과 비슷하게 골라 지원하라고 권하고 싶다.

후반기 교육을 받던 중 면회 사진.

군사특기임무 및 설명

특기 네트워크운용/정비 직무개요 및 임무

● LAN/WAN 등 부대별 정보통신망의 케이블 및 데이터 통신장비를 설치, 관리, 운용

● 네트워크 및 네트워크 장비의 운용상태 진단, 고장 수리

● 정기/수시로 네트워크 및 장비를 순찰, 응급처치 및 예방정비를 실시하고 가동상태를 유지

● 정비에 소요되는 부속품을 청구 및 관리, 관련서류 작성 유지 관련분야 직접 ① 전산운용분야

② H/W분야

③ 정보통신분야

④ 유선선로분야

⑤ 전자분야 간접 간접분야 없음 신체사항 – 디스크/관절이상, 색각장애, 청력장애, 언어장애, 2차 심리검사 결과 정밀검사 대상자 제외 지원자격 ○ 연령 : 지원서 접수년도 기준 18세 이상 28세 이하

○ 학력 : 중학교 졸업이상(교육부장관이 인정하는 동등학력 포함)

○ 신체등급 1~3급을 판정받은 현역입영 대상자

○ 자격/면허를 소지하였거나 자격/면허 미소지한 경우는 해당 전공학과 전문계고교 3년이상 수료 또는 대학 1년재학 이상인 사람

○ 수형사유 지원제한 요건

◎ 금고이상의 형(집행유예 포함)을 선고받은 사람

◎ 재판중이거나 수사가 종결되지 아니한 사람 지원부터 배치까지 ▶지원 → 1차 합격자 발표 → 면접 및 신체검사 → 최종합격자 발표 → 입영 → 기초군사훈련(5주) → 병과교육(통신교:3주) → 부대배치조회(ARS 1577-9600)

키워드에 대한 정보 네트워크 운용 정비

다음은 Bing에서 네트워크 운용 정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육군훈련소 \u0026 3사단 네트워크운용병(통신병)의 생활 (3사단 신병교육대 간단 정보 및 기술행정병의 특성 포함) (입대전, 입대준비 참고자료)

  • 육군훈련소
  • 3사단
  • 22연대
  • 22여단
  • 통신병과
  • 통신
  • 통신중대
  • 18연대
  • 18여단
  • 23연대
  • 23여단
  • 신병교육대
  • 3사단 신병교육대
  • 자대배치
  • 네트워크
  • 네트워크운용병
  • 3사단 자대배치

육군훈련소 #\u0026 #3사단 #네트워크운용병(통신병)의 #생활 #(3사단 #신병교육대 #간단 #정보 #및 #기술행정병의 #특성 #포함) #(입대전, #입대준비 #참고자료)


YouTube에서 네트워크 운용 정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육군훈련소 \u0026 3사단 네트워크운용병(통신병)의 생활 (3사단 신병교육대 간단 정보 및 기술행정병의 특성 포함) (입대전, 입대준비 참고자료) | 네트워크 운용 정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