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씨눈 뜻 | [리포트2018] 4화. 넌씨눈 진단법 상위 126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넌 씨눈 뜻 – [리포트2018] 4화. 넌씨눈 진단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피키픽처스 Piki Pictures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1,003회 및 좋아요 81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사회, 학교 등 일상생활에서 분위기나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고 엉뚱한 언행을 하는 사람을 비하하는 표현. 욕설이 들어갔기 때문에 원문의 어감은 그다지 좋지 못하다. 같은 표현으로 넌씨눈[1]이 있으며 눈새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한다.

넌 씨눈 뜻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리포트2018] 4화. 넌씨눈 진단법 – 넌 씨눈 뜻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생활밀착형 메디컬 시트콤 -리포트2018-
4화. 넌씨눈 진단법

넌 씨눈 뜻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신조어 넌씨눈 뜻 알아봅시다!! – 네이버 블로그

“넌 ‘욕’ 눈치도 없냐?” 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 욕이라고 쓰여있는 부분은 씨로 시작하는 그 단어가 맞아요ㅎㅎ. ​. ​.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5/19/2021

View: 1783

넌씨눈 뜻, 유래 100% 알려드릴게요.

넌씨눈의 뜻은 ” 넌 씨 X 눈이 없냐? “를 줄여서 넌씨눈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눈치가 없거나 분위기 파악도 못하고 아둔한 사람들에게 많이 사용되는 …

+ 여기에 보기

Source: dhhdc1.tistory.com

Date Published: 3/21/2022

View: 8062

넌씨눈 뜻 알아볼까요?

주로 혼자 사는 젊은층이 편하게 커피숍, 식당, PC방등을 다닐 수 있는 집을 말할 때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스세권은 스타벅스와 세권의 합성어인데, 스타 …

+ 여기를 클릭

Source: hayoungine.tistory.com

Date Published: 4/14/2022

View: 4074

넌씨눈 뜻과 유래, ‘넌 씨x 눈치도 없냐’ – 밈과 드립

우선 넌씨눈의 뜻은 ‘넌 씨x 눈치도 없냐’의 줄임말로 눈치 없는 사람에게 사용할 수 있는 말로 보면 알겠지만 비속어가 들어간 표현으로 조금 과하게 …

+ 여기에 표시

Source: everymemes.tistory.com

Date Published: 5/27/2021

View: 8181

넌씨눈 뜻 – 넌 씨* 눈치도 없냐의 줄임말 – 바다사전

넌 씨* 눈치도 없냐의 줄임말.

+ 더 읽기

Source: badadict.com

Date Published: 11/25/2021

View: 5454

답정너엔 넌씨눈 뜻 왜? – 아ZN

넌씨눈은 그냥 넌 씨…눈치도 없냐란 뜻인데 이건 잘 쓰이는지 모르겠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답정너엔 넌씨눈의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awacs.whitedb2020.kr

Date Published: 10/22/2022

View: 9270

넌씨눈 뜻 – 한글 신조어 사전

넌씨눈은 “넌 C발 눈치가 없냐?”의 줄임말이다. 동의어로는 눈새가 있다. 눈새 뜻은 눈치 없는 새끼를 말한다. ㄴㅆㄴ 초성체로도 쓰이기도 한다.

+ 여기에 보기

Source: korean-dictionary.tistory.com

Date Published: 5/1/2021

View: 6514

답정너 뜻 넌씨눈 뜻 – 이슈고양이

답정너 뜻 넌씨눈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에 궁금했던 답정너라는 단어의 뜻과 넌씨눈이라는 단어의 뜻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답정너? 넌씨눈?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chlekgml10.tistory.com

Date Published: 1/23/2021

View: 9118

넌씨눈 뜻이 넌씨발눈치가없어 임? – 케이돌토크 카테고리 – 더쿠

넌씨눈 뜻이 넌씨발눈치가없어 임? · 와 울랄라세션 콘서트 하네 · 오… · 저정도면 러닝개런티가 맞는 듯 · 슴콘 퀴즈쇼 문제 웃기넹ㅋㅋㅋㅋㅋ · 억단위로 받을거면 시청률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theqoo.net

Date Published: 9/23/2021

View: 578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넌 씨눈 뜻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리포트2018] 4화. 넌씨눈 진단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리포트2018] 4화. 넌씨눈 진단법
[리포트2018] 4화. 넌씨눈 진단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넌 씨눈 뜻

  • Author: 피키픽처스 Piki Pictures
  • Views: 조회수 51,003회
  • Likes: 좋아요 817개
  • Date Published: 2018. 3. 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NPwoJRZ0IcM

신조어 넌씨눈 뜻 알아봅시다!!

신조어 넌씨눈 뜻 알아봅시다!!

요즘은 많은 신조들이 생겨서

친구들과 대화할 때 신조어를 모르면 당황하는 순간이 올 수 있어요.

그렇다면 어떤 신조어들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특히 신조어 넌씨눈 뜻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오늘 신조어 넌씨눈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신조어 넌씨눈 뜻은

눈치 없는 행동을 계속 하거나 캐물을 때 하는 말로서

“넌 ‘욕’ 눈치도 없냐?” 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욕이라고 쓰여있는 부분은 씨로 시작하는 그 단어가 맞아요ㅎㅎ

위에 넌씨눈말고도 더 많은 신조어들이 있는데요.

친구들과 대화할 때 못 알아듣는 경우가 올 수 있으니

미리 뜻을 알아두는 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넌씨눈 뜻, 유래 100% 알려드릴게요.

요즘 인터넷 신조어들이 참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넌씨눈도 최근에 인터넷에 등장한 신조어 중 하나인데요.

넌씨눈에 대한 뜻은 알아도 넌씨눈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유래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잘 없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넌씨눈 뜻과 유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넌씨눈 뜻

2. 넌씨눈 유래

3. 넌씨눈 영어로?

4. 넌씨눈 응용 사례

넌씨눈 뜻

넌씨눈 뜻

넌씨눈의 뜻은 ” 넌 씨 X 눈이 없냐? “를 줄여서 넌씨눈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눈치가 없거나 분위기 파악도 못하고 아둔한 사람들에게 많이 사용되는 언어인데요.

씨 X이라는 비속어가 들어갔을 정도로 눈치가 없냐고 물어보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말 답답하고 스트레스 올라가게 만드는 사람에게 사용하는 단어라고 정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상대방 기분을 생각하지 않고 현재 대화 분위기와 전혀 어울리지도 않은 말을 하거나 행동을 하는 사람에게는 시원하게 넌 씨 X 눈이 없냐?라고 한 마디 던져 주시면 되겠습니다.

넌씨눈 유래

넌씨눈은 꽤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었는데요. 사실 드러나지 않아서 신조어라고 불릴 뿐이지 넌씨눈 단어 자체는 오래전부터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한 커뮤니티 웹사이트에서 소개팅을 하고 온 남자가 상대방 여자분과 문자를 주고받은 짤을 글에 올렸는데

그 글 댓글에 ” 넌 씨 X 눈치가 없냐? “라고 달리자 그 댓글이 추천을 많이 받고 그 짤 이 여기저기 렉카를 타고 떠돌아다니며 회자되면서 넌씨눈이라는 단어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소개팅 상대 여자분은 마음에 안 드는 듯한 어투로 문자를 계속했고 소개팅 남만 신나서 문자를 보냈기 때문에 그런 댓글을 달았겠죠?

넌씨눈 유래

넌씨눈 영어로?

저는 가끔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을 북미 섭에서 가끔 하는데요. 북미 섭이다 보니 전부 미국 사람들이고, 미국 사람들과 소통을 하려면 어느 정도 영어 단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할 때도 넌씨눈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되는 순간이 오는데, 그럴 때는 ” You are so dense “라고 쳐 주시면 됩니다.

dense는 멍청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당히 눈치 없고 멍청한 외국인에게 사용할 수 있는 단어입니다.

넌씨눈 응용 사례

몇 가지 넌씨눈 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사례를 만들어 드릴 테니 넌씨눈을 언제 써야 할지 확실히 파악해 두시길 바랍니다.

직장 상사 A와 B가 앞에 있는 C의 뒷담을 까고 있는데 내가 큰 소리로 ” C 분이 어떻게 했다고요? “라고 말하면? 직장 상사 : 넌씨눈이냐? 조용히 말해!

친구 A와 B, 그리고 내가 대화중에 친구 A가, 친구 D가 이혼했다는 소문을 들었다고 해서 내가 친구 D에게 가서 ” 너 이혼했어? “라고 말하면? 친구 A : 넌씨눈이냐? 그걸 왜 말해!

뭐 이런 상황들 속에서 넌씨눈이라는 단어를 활용해 말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넌씨눈 뜻과 유래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추가로 다른 인터넷 신조어에 대한 뜻을 포스팅해 둔 게 있는데 궁금하시면 찾아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도게자 뜻, 유래, 절과 차이가 있을까?

딩크족 뜻, 하면 후회하지는 않을까?

와드 뜻, 와드 박다 무슨 뜻일까?

반응형

그리드형

넌씨눈 뜻 알아볼까요?

728×90

반응형

제 2의 비트 코인이 될 파이 코인 무료 채굴 방법 공개!!!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tistory.com)

넌씨눈 뜻 알아볼까요?

오늘은 신조어라고 하기엔 약간 애매한 넌씨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보다 먼저 답정너엔 넌씨눈이란 말도 같이 유행하고 있는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넌씨눈 뜻

2. 신조어 테스트 1단계

3. 신조어 테스트 2단계

1. 넌씨눈의 뜻

이 말과 함께 “답정너엔 넌씨눈”이란 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답정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TV를 보다 보면, 답정너란 말이 가끔 쓰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말은 ” 답 은 정 해져 있으니 너 는 답만 말하면 돼”의 줄인 말입니다. 여기서 밑줄친 답, 정, 너를 합쳐서 답정너 라고 말합니다.

그럼 어느 때 이말이 쓰일까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한 남자가 여자 친구와 커피숍에서 만났습니다. 그런데 여자 친구가 물어봅니다. “나 요즘 살찐 것 같아 스트레스 많이 받네… 나 살찐 것 같지?” 이때 남자 친구가 뭐라 대답해야 할까요? 센스 있는 친구 같으면 자연스럽게 “아니, 전혀 살찐 것 같지 않은데… 요즘 너무 다이어트한다고 잘 안 먹는 것 아니야? 너무 예뻐!!!”라고 대답해줄 겁니다. 즉, 여자 친구는 정말 자기가 살찐 것 같아서 물어봤다기보다는 이미 답을 정해놓고, 다시 말해서 남자 친구가 자기에게 슬림하고 예쁘다고 말해주기를 원했던 것입니다. 이 상황을 답정너 라고 합니다.

그러면, 왜 답정너엔 넌씨눈이라고 말할까요? 우선 넌씨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넌씨눈은 별로 좋은 말은 아닙니다. ” 넌 씨 X 눈 치도 없냐?”에서 넌, 씨, 눈을 합쳐서 넌씨눈이라 말하는 것입니다. 이 말은 위의 상황에서 남자 친구가 다음과 같이 대답할 때 들을 수 있는 말입니다. 답이 정해져 있는데, 엉뚱하게 “그래 가만히 보니까 너 요즘 살 많이 쪘다. 요즘 스트레스받는 거 있니?”라고 대답하면, 넌씨눈이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자 이제 궁금증이 해결됐죠? 그럼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따라오시죠 ~~

2. 신조어 테스트 1단계

자, 아래의 표에 나온 10개의 신조어가 무슨 뜻인지 맞추어 보세요. 먼저 좀 쉬운 것으로 시작해봅시다 ^^

1 천조국 6 오놀아놈 2 복세편달 7 갑분싸 3 낄끼빠빠 8 톡디 4 만반잘부 9 슬세권 5 띵작 10 스세권

어떠세요? 좀 쉬웠나요? 자 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번 문제 천조국은 미국을 가리키는 말이란 것은 아시지요? 그런데 왜 천조국이라 하는지 혹시 아시나요? 천조국이란 국방비 예산이 천조에 이른다고 해서 인터넷에서 주로 사용하는 말입니다. 202년 미국의 국방비는 약 7,400억 달러로서 한화로 환산하면, 약 800조 원이 넘습니다. 조금 더 국방비를 올리면 천조가 될 겁니다. 그래서 천조국이라는 말이 나온 겁니다.

2번 문제 복세편달은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의 줄임말입니다. 3번 문제 낄끼빠빠는 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진다라는 말로 눈치 있게 행동하라는 의미입니다. 4번 만반잘부는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의 줄임말입니다. 5번 띵작은 명작이란 말입니다. 6번 오놀아놈은 모임에서 잘 노는 친구에게 하는 말입니다. “오 ~~ 놀 줄 아는 놈인데 ~~”의 줄임말입니다. 7번은 당연히 맞추셨죠? 갑자기 분위기 싸해진다는 말입니다.

8번은 톡 아이디를 말합니다. 슬세권은 슬리퍼와 세권의 합성어로 슬리퍼를 신고 편한 복장으로 다닐 수 있는 구역을 의미합니다. 주로 혼자 사는 젊은층이 편하게 커피숍, 식당, PC방등을 다닐 수 있는 집을 말할 때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스세권은 스타벅스와 세권의 합성어인데, 스타벅스와 가까운 집을 말합니다. 자 이제 좀 더 난이도가 있는 다음 단계로 가볼까요?

3. 신조어 테스트 2단계

다음은 좀 더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입니다. 건투를 빕니다 ^^

1 초품아 6 전공 2 꾸안꾸 7 핑프 3 자만추 8 스몸비 4 공세권 9 삼귀자 5 월팡 10 엄근진

자 어떠세요? 잘 아시는 신조어인가요? 답을 알아보겠습니다. 1번 초품아는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의 줄임말로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있는 아파트를 말합니다. 이와 비슷한 다른 신조어는 몰세권(쇼핑몰이 가까운 집), 맥세권(맥도널드가 가까운 집)이 있습니다. 2번 꾸안꾸는 꾸민 듯 안 꾸민 듯의 줄임말로서 간편한 복장에 약간 화장한 상태를 말합니다. 3번 자만추는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해의 줄임말로서 인만추(인위적인 만남을 추구해)의 반대어라 할 수 있습니다. 4번 공세권은 공원과 세권의 합성어로서 공원이 가까운 아파트나 주택을 의미합니다.

5번 월팡은 월급루팡의 줄임말로 월급도둑이란 말입니다. 하는 일 없이 월급만 받아가는 사람을 가리킨다고 하네요. 6번 전공은 전체 공개의 줄임말입니다. 7번 핑프는 핑거와 프린스(프린세스)의 합성어로서 자기가 검색하면 찾을 수 있는 정보인데, 하기 싫어 물어보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8번 스몸비는 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로서 길을 걸으면서도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9번 삼귀자는 “사귀자”에서 나온 말로서 사귀자의 사를 숫자 4로 정하고, 숫자 3으로 변경해서 삼귀자라고 표현한 말입니다. 즉, 사귀기 전의 썸 타는 단계를 의미합니다. 10번 엄근진은 엄격, 근업, 진지의 합성어로 이런 단어에 적합한 사람을 지칭할 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재미있으셨나요? 다음에도 재미있는 것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 2의 비트 코인이 될 파이 코인 무료 채굴 방법 공개!!!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tistory.com)

728×90

반응형

넌씨눈 뜻과 유래, ‘넌 씨x 눈치도 없냐’

친구들끼리 혹은 직장 동료들끼리 이야기를 하거나 업무를 하거나 조별활동을 하는 등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꼭 가끔씩 눈치없는 행동이나 말을 보이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한 두번이면 괜찮은데 그게 아닌 경우 정말 보고 있으면 답답한 느낌이 들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사람들에게 사용할 수 있는 말인 인터넷 신조어 ‘넌씨눈’이라는 말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넌씨눈은 어떤 뜻이고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그리고 어떤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는 시간 갖겠습니다.

넌씨눈 뜻

우선 넌씨눈의 뜻은 ‘넌 씨x 눈치도 없냐’의 줄임말로 눈치 없는 사람에게 사용할 수 있는 말로 보면 알겠지만 비속어가 들어간 표현으로 조금 과하게 눈치 없는 행동이나 말을 한 것을 핀잔주는 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넌씨눈 유래

‘넌씨눈’이라는 말이 만들어지게 된 계기나 게시글을 찾아봐도 찾을 수 없었는데요, 2010년대 초반부터 사용되어온것으로 확인되는데 아무래도 줄임말 신조어의 특성상 글의 제목, 혹은 달린 댓글이 ‘넌 씨x 눈치도 없냐?’라는 내용이였고 누군가 이걸 넌씨눈으로 줄여서 사용하다가 인터넷 커뮤니티의 특성상 입에 착 감기게 되면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그리고 또 사용할 상황이 종종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람들이 사용하면서 점차 널리 퍼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확실한 유래를 알고 계신분이 계시다면 덧글로 달아주시면 참고하여 내용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넌씨눈이란 말을 언제 사용할까?

상대방의 비언어적인 표현(표정, 자세, 시선, 행동 등)을 읽지 못 하는 사람들에게 사용하거나, 기본적으로 분위기와 상황에 전혀 맞지 않는 말이나 행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쓸 수 있습니다.

상황을 예시로 들어보면 세 명에서 모였는데 두 명이 진지한 주제로 대화를 하고 있는데 눈치없이 다른 가벼운 주제의 이야기를 뜬금없이 꺼냈을때 ‘이야 진짜 넌 씨x 눈치도 없냐?’라며 말을 할 수 있고, 또 다른 예시를 들어보면 얼마전에 키우던 반려견이 죽은 친구 앞에서 다른 친구가 보신탕 이야기를 꺼낸다던지 할 때 ‘넌 씨x 눈치도 없냐’라며 이야기 할 수 있겠죠?

위의 예시에서는 넌씨눈이라는 말을 줄여서 말하지 않고 전부다 이야기 했는데 만약 저런 내용이 실제 대면한 상황이 아니라 인터넷 커뮤니티,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에서 벌어졌다면 메세지나 댓글로 ‘넌씨눈이네.’라고 달 수 있겠죠?

아무래도 현실에서는 넌씨눈이라 줄여서 말하기보다 그냥 대놓고 ‘넌 씨x 눈치도 없냐?’라고 이야기 하는게 더 어감이 강하고 제대로 핀잔을 줄 수 있기에 그렇게 사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넌씨눈이란 말의 뜻과 그리고 자세한 유래는 아니지만 언제쯤부터 사용되었는지, 어떻게 유래되었는지에 대한 추측, 그리고 해당 말을 언제 사용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모르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답정너엔 넌씨눈 뜻 왜?

반응형

이걸 모르면 인터넷 어제 개통하셨어요?라는 질문을 들을 정도로 오래된 인터넷 신조어들이 있다.

아니 많다.

하고 많은 신조어들 중에 별로 대단할게 없는 답정너, 넌씨눈 같은 말이 있다.

몰라도 사는데 하등 지장도 없고 요즘엔 잘 쓰지도 않는데… 갑자기 답정너엔 넌씨눈 뜻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답정너 뜻이야 답은 정해져 있으니 너는 답만 하란 것으로 예능 자막에도 많이 나왔다.

넌씨눈은 그냥 넌 씨…눈치도 없냐란 뜻인데 이건 잘 쓰이는지 모르겠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답정너엔 넌씨눈의 뜻을 검색하는 유입이 늘었다.

아마 그게 하나의 단어라 생각한 것일까?

이 조합에서 원하는 건 아마도 답정너에 대한 역관광은 넌씨눈으로 대응하란 것 같다.

넌씨눈 짤

반응형

넌씨눈 뜻

넌씨눈 뜻

넌씨눈은 “넌 C발 눈치가 없냐?”의 줄임말이다. 동의어로는 눈새가 있다. 눈새 뜻은 눈치 없는 새끼를 말한다. ㄴㅆㄴ 초성체로도 쓰이기도 한다.

넌씨눈에 해당하는 사람은 상황에 전혀 맞지 않는 말이나 행동을 하거나 어떤 분야에 사전 지식이 부족해서 해서는 안되는 말을 하는 사람이나 뒷북치는 사람이다.

선비질하는 사람이 해당될 수도 있고 직선적으로 배려 없이 말이나 행동을 막하는 사람도 넌씨눈에 해당될 수 있다.

예문1) 선생님, 맞춤법 지적하는 사람은 넌씨눈이에요 예문2) 넌씨눈 며느리의 시어머니 속뒤집기 예문3) 한철우, 알고 보니 급이 다른 넌씨눈 “혈색 좋아보이신다 말했는데 쓰러져”

관련어: 씹선비 뜻

답정너 뜻 넌씨눈 뜻

답정너 뜻 넌씨눈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에 궁금했던 답정너라는 단어의 뜻과 넌씨눈이라는 단어의 뜻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답정너? 넌씨눈? 01

평소에 티비를 보거나 인터넷을 하다 보면 답정너, 넌씨눈이라는 단어를 종종 볼 때가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다양한 신조어들이 많아져서 더욱 알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럴 때 대체 대체 무슨 뜻인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지금부터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답정너 뜻 02

먼저 답정너라는 단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답정너는 답은 정해져 있으니 넌 대답만 하면돼 라는 문장을 줄여서 답정너 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왜 이러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인지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답정너 뜻 03

답정너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게 되면 주로 본인이 듣고 싶어 하는 대답을 미리 정해놓은 뒤 상대방에게 질문해서 본인이 원하는 답을 하게 하는 사람을 칭할 때 답정너라고 부르는 것이라고 합니다.

답정너의 예시 04

이해하기 쉽도록 예를 들어보자면 자신이 셀카를 찍었는데 셀카가 잘 나왔다는 것을 알면서도 사람들에게 셀카 찍었는데 이상하지? 라는 식으로 물어보는 것을 바로 답정너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답정너 뜻 05

이처럼 답정너라는것은 어떠한 질문에 본인이 이미 답을 알고 있는데도 그 질문을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행위를 바로 답정너 라고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답정너같은 질문을 하는 사람을 싫어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넌씨눈 뜻 06

지금까지 답정너 뜻에대해 알아보았으니 이와 비슷한 뜻을 담고 있는 넌씨눈이라는 단어의 뜻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넌씨눈이라는 것은 넌 씨X 눈치도 없냐라는 말을 줄여서 만들어지게 된 은어라고 합니다.

넌씨눈 뜻 07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보자면 친구가 남자친구랑 헤어졌다고 심각한 상황이라며 얘기했는데, 다른 친구가 별 볼일 없는 듯이 아 배고프다 밥 먹으러 가자 라는 식으로 대답을 했을 경우 넌씨눈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넌 눈치도 없냐라는 말을 줄여서 말하는 것이라고 이해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답정너 뜻과 넌씨눈 뜻에 대해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많은 분들께서 궁금하다고 요청이 많이 들어와서 알려드렸기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넌 씨눈 뜻

다음은 Bing에서 넌 씨눈 뜻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리포트2018] 4화. 넌씨눈 진단법

  • 28세기채널
  • 유머
  • 피키픽처스
  • 공감
  • 다큐
  • 리포트2018
  • 넌씨눈
[리포트2018] #4화. #넌씨눈 #진단법


YouTube에서 넌 씨눈 뜻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리포트2018] 4화. 넌씨눈 진단법 | 넌 씨눈 뜻,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