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 한 코 | 서신애, 떡볶이 집에 납치?! Seo Shin-Ae, Kidnapped From Topokki House? 151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낙지 한 코 – 서신애, 떡볶이 집에 납치?! Seo Shin-ae, kidnapped from TopokkI House?“?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MBCdrama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1,998,903회 및 좋아요 46,53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낙지 한 코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서신애, 떡볶이 집에 납치?! Seo Shin-ae, kidnapped from TopokkI House? – 낙지 한 코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서신애, 떡볶이 집에 납치?!
신애가 납치된 이유가 궁금하다면 드라마당!
https://www.facebook.com/MBCdramaparty/

낙지 한 코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낙지 한 코, 오징어 한 축, 마늘 두 접 등 단위명사 알아보기!

낙지 한 코가. 몇 마리야?? ​. ​. 엄청나게 매운~. 낙지볶음이 먹고 싶은 오늘.. 낙지에 관해서 찾아보다가. “낙지 한 코”라는 연관검색어를.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4/2022

View: 7147

수량을 세는 단위 알기 (낙지 두 코,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 …

그럼 낙지 두 코와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바로 260이다. 국어에서 갑자기 연산문제라니. 당혹스러웠지만. 내가 생각보다 수량을 세는 단위를 …

+ 여기에 표시

Source: ithun.tistory.com

Date Published: 9/8/2022

View: 6645

낙지 한 코+마늘 두 접+오징어 한 축 – 인스티즈

국어 테스트야나는 사전 찾아보면서 한 거야 ㅎㅎhttp://www.arealme.com/korean-vocabulary-size-test/ko/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instiz.net

Date Published: 12/30/2021

View: 6768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김 한톳, 마늘 한접 등 몇개? :: 욱스토리

그 후에 궁금해 진 것이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같은 말들을 되게 자주 듣게 되는데 ‘과연 이건 몇마리를 뜻하는 것일까?’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ukstory.tistory.com

Date Published: 8/8/2022

View: 2692

어휘 이걸 어케앎ㅡㅡ – 해연갤

마늘 한접이 100개고 오징어 한축이 20마린가 그런데 … 낙지한코 20 마늘한접100 두접이니까 200 오징어 한축 20.

+ 더 읽기

Source: hygall.com

Date Published: 12/12/2022

View: 124

낙지 한코 몇마리 일까요? – 데일리 해피

산낙지를 직접 사보신 분들도 보통 낙지는 몇마리씩 소량으로 구입하기 때문에 낙지를 세는 단위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낙지 한코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smile1.kr

Date Published: 12/14/2021

View: 9632

Top 34 낙지 한 코 16279 People Liked This Answer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김 한톳, 마늘 한접 등 몇개? 낙지 한 코, 오징어 한 축, 마늘 두 접 등 단위명사 알아보기! : 네이버 블로그.

+ 여기에 보기

Source: toplist.covadoc.vn

Date Published: 5/15/2022

View: 953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낙지 한 코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서신애, 떡볶이 집에 납치?! Seo Shin-ae, kidnapped from TopokkI House?.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서신애, 떡볶이 집에 납치?! Seo Shin-ae, kidnapped from TopokkI House?
서신애, 떡볶이 집에 납치?! Seo Shin-ae, kidnapped from TopokkI House?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낙지 한 코

  • Author: MBCdrama
  • Views: 조회수 11,998,903회
  • Likes: 좋아요 46,535개
  • Date Published: 2018. 5. 2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H6MjFBnqACs

낙지 한 코, 오징어 한 축, 마늘 두 접 등 단위명사 알아보기!

예전에 단위명사를 보면

많은 양의 단위명사들을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지금과는 달리

대가족 형태의 구조였기 때문에

많은 양의 단위명사가

쓰이지 않았나 싶네요~

지금은

소량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에

예전에 쓰던 단위명사를

쓸 일이 없죠!

그리고

예전에는

길이, 부피, 무게 등을 잴 때

고대 중국에서 전해진

도량형법 (척관법)을 썼었는데

1963년

새로운 계량 법으로

미터법 제정이 되면서

예전에 쓰던 단위명사가

많이 사라지게 됐다고 해요~

그래도 요즘

공채 시험이나, 국어 어휘 테스트에

예전에 쓰던 단위명사가 나오니

그래도 알아두면 좋겠죠 ㅋ

수량을 세는 단위 알기 (낙지 두 코,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728×90

반응형

무슨 국어 문제를 보다가 문제 중에

낙지 두 코,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몇일까요? 를 보았다.

OH MY GOD!

분명 한 두번은 사용했을 법, 또는 들어봤을 법한 단어인데,

정확히 숫자 몇을 의미하는지는 기억이 안나는 것이었다.

☆ 먼저 낙지 두 코의 숫자를 알기 위해

낙지 한 코를 찾아보았다.

낙지 한 코는 20마리였다.

그럼 낙지 두 코는? 바로 40마리!

☆ 두 번째, 그럼 마늘 두 접은?

마늘 한 접은 100개라고 한다. 그럼 마늘 두 접은 200개

특별히 마늘 한 접은 안 깐 마늘을 의미한다.

☆ 마지막, 오징어 한 축은 20마리!

그럼 낙지 두 코와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바로 260이다.

국어에서 갑자기 연산문제라니

당혹스러웠지만

내가 생각보다 수량을 세는 단위를 잘 알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외에 몇 가지만 더 알아보자면

고등어 한 손은 2마리

북어 한 쾌는 20마리

김 한 톳은 100장

밤, 도토리를 세느 단위는 톨

바늘 한 쌈은 바늘 24개

등이 있으니 참고해서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728×90

반응형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김 한톳, 마늘 한접 등 몇개?

반응형

먹방 프로그램을 보다가 낙지가 나오길래 쭈꾸미나 세발낙지 같이 두족류들이 다리가 몇개인지 궁금해졌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봤던 것이 바로 2018/11/12 – [잡학다식] – 낙지, 세발낙지, 한치, 갑오징어, 쭈꾸미, 꼴뚜기 다리개수입니다.

그 후에 궁금해 진 것이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같은 말들을 되게 자주 듣게 되는데 ‘과연 이건 몇마리를 뜻하는 것일까?’ 라는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그렇게 시작된 궁금증이 굴비, 청어, 조기는 어떻게 세는 것인지, 또 다른 먹거리들은 어떻게 세고 어떤 단위로 팔리고 있을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달걀 한판 같은 경우에는 30개인걸 대부분 알고 있지만 달걀 한꾸러미의 경우에는 몇개인지 아시는분이 거의 없으시지 않을까요?

외우겠다는 느낌 보다는 그냥 ‘아 이런 단위도 있었구나, 이렇게 세는구나’정도의 호기심을 충족하기 위해 시작한게 일이 커졌네요.

먼저 이 호기심의 시작이였던 오징어부터 살펴보면 오징어는 보통 한축이라고 부릅니다.

오징어 한축은 20마리를 뜻하는데요. 이제 보통 오징어 한축에 뭐 몇만원 이라고 하면 나누기 20해서 ‘아 한마리에 이 정도 가격이구나’라는 걸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낙지 세는단위는 한코라고 부르는데 낙지 역시 한코에 20마리를 뜻합니다.

두족류들은 다리도 대부분 8개거나 10개더니 세는 단위도 비슷한가 싶기도 하네요. 문어의 경우에는 한마리가 원체 비싸니 따로 묶어서 부르는 명칭이 없을 것도 같습니다.

김 한톳은 워낙 많이 들어봐서 100장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마늘 한접 또한 100개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왠지 느낌상 김이나 마늘은 100개정도는 되야 묶음단위로 팔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위에 설명했던 오징어나 낙지는 20마리 정도는 되야 이제 묶음으로 판매가 되는 그런 수준인 것 같네요.

이것들 말고도 주변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혹은 어쩌면 처음 들어보는게 몇개쯤은 있을 수도 있는 물건 세는 단위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워터마크 박힌 곳에서 가져왔습니다.

고등어와 조기의 세는 단위는 한손이였네요. 다만 10마리 이상씩은 될 것 같은 느낌이였는데 한끼 분량을 세는건지 한손은 2마리 입니다.

그 외에도 굴비 한갓, 청어 한갓, 조기 한뭇, 삼치 한뭇, 미역 한뭇, 옷 한벌, 그릇한벌, 달걀 한 꾸러미, 조기 한두름은 10개를 뜻하며, 굴비 한두름, 탕약 한제, 북어 한쾌,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장작 한가리는 20개.

오이 한거리, 가지 한거리는 50개씩이며, 마늘 한접, 배추 한접, 과일 한접, 김 한톳, 인삼 한채, 장작 한강다리, 벼 한담불은 100개씩이네요.

그 밖에 바늘 한쌈은 24개, 계란 한판은 30개 입니다.

인삼이 100개라는게 놀랍고, 같은 계란이나 장작이라도 단위에 따라서 개수가 달라 질 수 있네요.

아마 한 뒤에 모든 물건 세는 단위를 띄어서 써야 하는데 검색의 편의성을 위해서 다 붙여놓았습니다. 알고 있으면서 붙여 놓으니 보면서도 살짝 불편하네요.

반응형

낙지 한코 몇마리 일까요?

낙지 한코 몇마리 일까요?

산낙지 좋아하는 분들 많으시죠? 온 몸이 산산조각나서 살려달라고 몸부림 치는것 같은 산낙지를 신기해 하듯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 즐기는 사람이야 말로 동물 중에 최상위 포식자임이 맞는것 같습니다. 낙지를 세는 단위는 낙지 한코, 낙지 두코 라고 세는데요, 오늘은 낙지 한코 몇마리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산낙지를 직접 사보신 분들도 보통 낙지는 몇마리씩 소량으로 구입하기 때문에 낙지를 세는 단위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낙지 한코가 몇마리나 되는지 아는 분도 별로 없을텐데요, 낙지 한코는 20마리 를 말합니다. 낙지 한코를 사는 일이 흔하진 않을것 같지만 그래도 알아둬서 나쁠건 없는 사소한 지식이었습니다.

▶ 지식 플러스 – 낙지에 관한 상식

낙지의 영어 이름은 Long arm octopus라고 하며 동물계>연체동물문>두족강>문어목>문어과 에 속하는 연체동물로 문어처럼 자극을 받으면 몸이 검붉게 얼룩덜룩 변하기도 하고, 먹물을 뿜기도 합니다.

낙지 철은 9월에서 2월까지 꽤 긴편이고, 갯벌에 굴을 만들어서 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서해와 남해에서 많이 잡힙니다.

낙지 중에도 죽어가는 소도 살린다는 세발낙지가 원기회복에 좋은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목포에서는 ‘갯벌 속의 인삼’이라고 쳐줄 정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발낙지는 다리가 세개라서 세발낙지가 아니고 한자로 ‘가늘 세’ 자를 써서 다리가 가는 낙지라는 뜻이라는 것도 사소한 상식으로 알려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이홉들이 소주병 용량

– 잠 줄이는 방법 / 적정 수면시간

– 홍국쌀 먹는법 – 모나코사놀

– 고혈압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3가지

Top 34 낙지 한 코 16279 People Liked This Answer

산낙지 탕탕이. 손질이 끝나도 살아서 꿈틀꿈틀 Korean live octopus

산낙지 탕탕이. 손질이 끝나도 살아서 꿈틀꿈틀 Korean live octopus

낙지 한 코, 오징어 한 축, 마늘 두 접 등 단위명사 알아보기! : 네이버 블로그

Article author: m.blog.naver.com

Reviews from users: 21067 Ratings

Ratings Top rated: 4.6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낙지 한 코, 오징어 한 축, 마늘 두 접 등 단위명사 알아보기! : 네이버 블로그 낙지 한 코가. 몇 마리야?? ​. ​. 엄청나게 매운~. 낙지볶음이 먹고 싶은 오늘.. 낙지에 관해서 찾아보다가. “낙지 한 코”라는 연관검색어를.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낙지 한 코, 오징어 한 축, 마늘 두 접 등 단위명사 알아보기! : 네이버 블로그 낙지 한 코가. 몇 마리야?? ​. ​. 엄청나게 매운~. 낙지볶음이 먹고 싶은 오늘.. 낙지에 관해서 찾아보다가. “낙지 한 코”라는 연관검색어를.

Table of Contents:

카테고리 이동

이리스맘의 하루하루

이 블로그

글모음

카테고리 글

카테고리

이 블로그

글모음

카테고리 글

낙지 한 코, 오징어 한 축, 마늘 두 접 등 단위명사 알아보기! : 네이버 블로그

Read More

수량을 세는 단위 알기 (낙지 두 코,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Article author: ithun.tistory.com

Reviews from users: 1361 Ratings

Ratings Top rated: 3.7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수량을 세는 단위 알기 (낙지 두 코,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그럼 낙지 두 코와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바로 260이다. 국어에서 갑자기 연산문제라니. 당혹스러웠지만. 내가 생각보다 수량을 세는 단위를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수량을 세는 단위 알기 (낙지 두 코,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그럼 낙지 두 코와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바로 260이다. 국어에서 갑자기 연산문제라니. 당혹스러웠지만. 내가 생각보다 수량을 세는 단위를 … 무슨 국어 문제를 보다가 문제 중에 낙지 두 코,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몇일까요? 를 보았다. OH MY GOD! 분명 한 두번은 사용했을 법, 또는 들어봤을 법한 단어인데, 정확히 숫자 몇을 의미하는지는..

Table of Contents:

태그

관련글

댓글0

공지사항

최근글

인기글

최근댓글

태그

전체 방문자

티스토리툴바

수량을 세는 단위 알기 (낙지 두 코,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Read More

낙지 한 코+마늘 두 접+오징어 한 축=? – 인스티즈(instiz) 인티포털 카테고리

Article author: www.instiz.net

Reviews from users: 19341 Ratings

Ratings Top rated: 4.0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낙지 한 코+마늘 두 접+오징어 한 축=? – 인스티즈(instiz) 인티포털 카테고리 국어 테스트야나는 사전 찾아보면서 한 거야 ㅎㅎhttp://www.arealme.com/korean-vocabulary-size-test/ko/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낙지 한 코+마늘 두 접+오징어 한 축=? – 인스티즈(instiz) 인티포털 카테고리 국어 테스트야나는 사전 찾아보면서 한 거야 ㅎㅎhttp://www.arealme.com/korean-vocabulary-size-test/ko/ 인스티즈,instiz,커뮤니티,커뮤,아이돌,케이팝,kpop,idol,이슈,유머,뉴스,시사,인티포털,팬픽,애니,일상,뷰티,독방,갤러리,아이차트,ichart,음원,음원순위,한국아이돌,일본아이돌,생활정보,연예,축구,야구,배구,취미,재테크국어 테스트야나는 사전 찾아보면서 한 거야 ㅎㅎhttp://www.arealme.com/korean-vocabulary-size-test/ko/

Table of Contents:

낙지 한 코+마늘 두 접+오징어 한 축=? – 인스티즈(instiz) 인티포털 카테고리

Read More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김 한톳, 마늘 한접 등 몇개? :: 욱스토리

Article author: ukstory.tistory.com

Reviews from users: 31636 Ratings

Ratings Top rated: 3.5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김 한톳, 마늘 한접 등 몇개? :: 욱스토리 그 후에 궁금해 진 것이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같은 말들을 되게 자주 듣게 되는데 ‘과연 이건 몇마리를 뜻하는 것일까?’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김 한톳, 마늘 한접 등 몇개? :: 욱스토리 그 후에 궁금해 진 것이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같은 말들을 되게 자주 듣게 되는데 ‘과연 이건 몇마리를 뜻하는 것일까?’ 먹방 프로그램을 보다가 낙지가 나오길래 쭈꾸미나 세발낙지 같이 두족류들이 다리가 몇개인지 궁금해졌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봤던 것이 바로 2018/11/12 – [잡학다식] – 낙지, 세발낙지, 한치, 갑오징어, 쭈꾸미..

Table of Contents:

인기포스트 MORE POST

인기포스트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김 한톳, 마늘 한접 등 몇개? :: 욱스토리

Read More

국립국어원

Article author: www.korean.go.kr

Reviews from users: 14624 Ratings

Ratings Top rated: 4.3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국립국어원 코3. 이(매이) 낙지, 명태 따위의 스무 마리를 단위로 일컫는 말. ※ 위에서 ‘이’는 명사를 ‘매이’는 의존 명사를 달리 이른 말임. 그리고 한 시인의 글에서도 낙지를 세는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국립국어원 코3. 이(매이) 낙지, 명태 따위의 스무 마리를 단위로 일컫는 말. ※ 위에서 ‘이’는 명사를 ‘매이’는 의존 명사를 달리 이른 말임. 그리고 한 시인의 글에서도 낙지를 세는 … 이곳은 어문 규범, 어법, 표준국어대사전 내용 등에 대하여 문의하는 곳입니다. 1. 법률 및 규정의 해석, 시험 문제의 정답 판정 등 소관 기관 의 해석이 필요한 사안은 답변해 드리기 어려우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질문에 대한 답변은 휴일을 제외하고 다음 날까지 완료되며, 상황에 따라 조금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3. 저속한 표현, 타인에 대한 명예 훼손, 불건전한 내용, 기타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내용을 담은 글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4. 게시판이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아래에 적은 내용을 참고하여 글을 쓰시기 바랍니다. 가. 특정인을 비방하는 글이나 근거 없는 내용을 담은 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나. 여러분이 기재하신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으니 개인 정보가 게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이곳은 어문 규범 등에 대해 문의하는 곳입니다. 문의가 아닌 의견 개진에 대해서는 답을 드리지 않습니다. 5. 자주 묻는 질문은 상담사례모음(바로가기)을 이용하시면 더 쉽고 빠르게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가나다’는 최근 2년 내 자료를 공개합니다.

Table of Contents:

주메뉴

지식22

개선22

교육22

수어점자22

참여22

알림22

자료22

소개22

참여

온라인가나다 상세보기

낙지를 세는 단위 – 접(20마리) 코(20마리) 뭇(20마리)

국립국어원

[답변]의견

Read More

이광수 문학전집 소설 26- 나- 소년편 – 이광수 – Google Sách

Article author: books.google.com.vn

Reviews from users: 39400 Ratings

Ratings Top rated: 3.4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이광수 문학전집 소설 26- 나- 소년편 – 이광수 – Google Sách Updating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이광수 문학전집 소설 26- 나- 소년편 – 이광수 – Google Sách Updating ■ 출처 및 정보 1948년 10월 간행

Table of Contents:

이광수 문학전집 소설 26- 나- 소년편 – 이광수 – Google Sách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https://toplist.covadoc.vn/blog/.

수량을 세는 단위 알기 (낙지 두 코,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728×90 반응형 무슨 국어 문제를 보다가 문제 중에 낙지 두 코,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몇일까요? 를 보았다. OH MY GOD! 분명 한 두번은 사용했을 법, 또는 들어봤을 법한 단어인데, 정확히 숫자 몇을 의미하는지는 기억이 안나는 것이었다. ☆ 먼저 낙지 두 코의 숫자를 알기 위해 낙지 한 코를 찾아보았다. 낙지 한 코는 20마리였다. 그럼 낙지 두 코는? 바로 40마리! ☆ 두 번째, 그럼 마늘 두 접은? 마늘 한 접은 100개라고 한다. 그럼 마늘 두 접은 200개 특별히 마늘 한 접은 안 깐 마늘을 의미한다. ☆ 마지막, 오징어 한 축은 20마리! 그럼 낙지 두 코와 마늘 두 접, 오징어 한 축의 합은? 바로 260이다. 국어에서 갑자기 연산문제라니 당혹스러웠지만 내가 생각보다 수량을 세는 단위를 잘 알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외에 몇 가지만 더 알아보자면 고등어 한 손은 2마리 북어 한 쾌는 20마리 김 한 톳은 100장 밤, 도토리를 세느 단위는 톨 바늘 한 쌈은 바늘 24개 등이 있으니 참고해서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728×90 반응형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김 한톳, 마늘 한접 등 몇개?

반응형 먹방 프로그램을 보다가 낙지가 나오길래 쭈꾸미나 세발낙지 같이 두족류들이 다리가 몇개인지 궁금해졌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봤던 것이 바로 2018/11/12 – [잡학다식] – 낙지, 세발낙지, 한치, 갑오징어, 쭈꾸미, 꼴뚜기 다리개수입니다. 그 후에 궁금해 진 것이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같은 말들을 되게 자주 듣게 되는데 ‘과연 이건 몇마리를 뜻하는 것일까?’ 라는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그렇게 시작된 궁금증이 굴비, 청어, 조기는 어떻게 세는 것인지, 또 다른 먹거리들은 어떻게 세고 어떤 단위로 팔리고 있을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달걀 한판 같은 경우에는 30개인걸 대부분 알고 있지만 달걀 한꾸러미의 경우에는 몇개인지 아시는분이 거의 없으시지 않을까요? 외우겠다는 느낌 보다는 그냥 ‘아 이런 단위도 있었구나, 이렇게 세는구나’정도의 호기심을 충족하기 위해 시작한게 일이 커졌네요. 먼저 이 호기심의 시작이였던 오징어부터 살펴보면 오징어는 보통 한축이라고 부릅니다. 오징어 한축은 20마리를 뜻하는데요. 이제 보통 오징어 한축에 뭐 몇만원 이라고 하면 나누기 20해서 ‘아 한마리에 이 정도 가격이구나’라는 걸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낙지 세는단위는 한코라고 부르는데 낙지 역시 한코에 20마리를 뜻합니다. 두족류들은 다리도 대부분 8개거나 10개더니 세는 단위도 비슷한가 싶기도 하네요. 문어의 경우에는 한마리가 원체 비싸니 따로 묶어서 부르는 명칭이 없을 것도 같습니다. 김 한톳은 워낙 많이 들어봐서 100장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마늘 한접 또한 100개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왠지 느낌상 김이나 마늘은 100개정도는 되야 묶음단위로 팔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위에 설명했던 오징어나 낙지는 20마리 정도는 되야 이제 묶음으로 판매가 되는 그런 수준인 것 같네요. 이것들 말고도 주변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혹은 어쩌면 처음 들어보는게 몇개쯤은 있을 수도 있는 물건 세는 단위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워터마크 박힌 곳에서 가져왔습니다. 고등어와 조기의 세는 단위는 한손이였네요. 다만 10마리 이상씩은 될 것 같은 느낌이였는데 한끼 분량을 세는건지 한손은 2마리 입니다. 그 외에도 굴비 한갓, 청어 한갓, 조기 한뭇, 삼치 한뭇, 미역 한뭇, 옷 한벌, 그릇한벌, 달걀 한 꾸러미, 조기 한두름은 10개를 뜻하며, 굴비 한두름, 탕약 한제, 북어 한쾌, 오징어 한축, 낙지 한코, 장작 한가리는 20개. 오이 한거리, 가지 한거리는 50개씩이며, 마늘 한접, 배추 한접, 과일 한접, 김 한톳, 인삼 한채, 장작 한강다리, 벼 한담불은 100개씩이네요. 그 밖에 바늘 한쌈은 24개, 계란 한판은 30개 입니다. 인삼이 100개라는게 놀랍고, 같은 계란이나 장작이라도 단위에 따라서 개수가 달라 질 수 있네요. 아마 한 뒤에 모든 물건 세는 단위를 띄어서 써야 하는데 검색의 편의성을 위해서 다 붙여놓았습니다. 알고 있으면서 붙여 놓으니 보면서도 살짝 불편하네요. 반응형

비밀번호 삭제 낙지를 세는 단위 – 접(20마리), 코(20마리), 뭇(20마리)안녕하십니까? 공재순입니다.민원인이 문의한 낙지를 세는 단위에 대한 정보가 있어 글을 씁니다.낙지를 세는 단위로는 ‘접’, ‘코’, ‘뭇’ 3개가 보입니다.우선 ‘접’을 살펴보면 낙지 관련 신문 기사에서 ‘접’이 쓰이고 있습니다.일반 국어사전에는 ‘접’에 낙지를 세는 용법은 없으나,낙지를 다루는 어민, 판매자, 상인 등이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신문기사 (광주일보-2010년 09월 10일(금) 00:00)현재 낙지 한 접(20마리)에 크기가 작으면 10만원, 중·대는 15∼20만원까지 치솟고 있어추석 대명절을 앞두고 어민과 음식점·소비자 모두 부담스러운 실정이다.광주일보(기사입력 2010-10-20 08:14:40)현재 전남 산지에서는 세발낙지 20마리 한 접당 3만원선에 거래되고 있다.지난해 낙지 한 접당 4만5000원선에 팔렸다는 점을 감안하면 낙지값이 3분의 2수준으로 곤두박질 했다두 번째로 ‘코’를 살펴보면,우리말큰사전(한글학회), 토박이말쓰임사전(동광출판사)에 낙지를 세는 단위를 나타내는 말로 올라 있습니다.우리말큰사전코3. 이(매이) 낙지, 명태 따위의 스무 마리를 단위로 일컫는 말.※ 위에서 ‘이’는 명사를 ‘매이’는 의존 명사를 달리 이른 말임.그리고 한 시인의 글에서도 낙지를 세는 단위로 ‘코’의 쓰임이 발견됩니다.잡지기사(행복이가득한집-편집자글-정말 하고 싶은 이야기! – 낙지 잡는 법 (함민복 시인))뻘 속에 박혀 있는 죽은 조개껍질에 벤 손등의 상처가 손바닥 손금보다 더 깊고 많이 파이고 나서야나는 낙지 한 코(20마리)를 처음으로 잡았다.그리고 ‘코’에는 다른 용법도 보입니다.‘코’가 주꾸미와 사용될 때는 ‘20마리’가 아니라 ‘10마리’ 또는 ‘10마리 전후의 수’를 의미하는 용법이 보입니다.이것은 아마도 요즘음의 상거래 습관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요즈음 물건 등을 판매할 때 무게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데,주꾸미의 경우도 무게(kg)로 판매하다 보니, 1kg에 해당하는 주꾸미의 개수가 다르게 되어,이에 따라 ‘주꾸미 10마리’에서‘철사 등으로 꿰어 놓은 주꾸미의 묶음’이라는 의미로 변화하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다음은 텔레비전 수산물 시세 방송물입니다. (2007-10-18 12:15)http://news.sbs.co.kr/sports/section_sports/sports_read.jsp?news_id=N1000324904 쭈꾸미가 드디어 출하되었는데요. 쭈꾸미 한 코 8마리에 5,75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요리 블로그입니다.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aellee&logNo=80050033286&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주꾸미 한 코(약5마리)그리고 이렇게 ‘한 꿰미’를 의미하는 ‘한 코’의 용법은 주꾸미에 한정되지 않고 낙지에도 쓰이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요리법 관련 블로그 글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99heran&logNo=98895554&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재료: 낙지 한 코(세마리), 미더덕 < >http://myfood.tistory.com/entry/%EB%9C%A8%EA%B2%81%EA%B3%A0-%EB%A7%A4%EC%BD%A4%ED%95%9C-%EB%8F%8C%EC%86%A5%EB%82%99%EC%A7%80< > 싱싱한 낙지 한 코에 6마리가 꿰어져 있더군요. 먼저 내장을 빼내고 < >마지막으로 낙지를 세는 단위인 ‘뭇’을 살펴보겠습니다.뭇이 실제로 사용된 용례는 찾지를 못했지만, 새국어사전(두산동아)의 사전 용례에 나와 있습니다.동아새국어사전뭇2 [묻] [의존명사] 2 생선을 세는 단위. [생선 열 마리가 한 뭇임.]¶ 낙지 한 뭇.이상에서 살펴보았듯이, 낙지를 세는 단위로는 ‘접’, ‘코’, ‘뭇’이 사용됩니다.그럼 이만사전을 사랑하는 공재순========================================================================================================================================수량을 세는 단위 등록일 2011.01.31.첨부작성자 민지혜 조회수 10낙지 한 코를 낙지 20마리로 알고 있었는데사전에 코를 검색해 보니 ‘쾌’의 잘못으로 나와있었습니다.낙지를 세는 단위는 어떻게 되나요?====================================================================답변 제목: 낙지작성자 온라인가나다. 답변일자 2011.02.01.안녕하십니까?낙지를 세는 단위 명사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오징어를 세는 단위로 ‘축’이 있으며한 축은 오징어 스무 마리를 이릅니다.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낙지 한 코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마늘 한 접, 오징어 한 축, 어휘력 테스트, 어휘력 테스트 만점, 한코, 마늘 접, 국어능력테스트, 낙지 세는 단위

키워드에 대한 정보 낙지 한 코

다음은 Bing에서 낙지 한 코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서신애, 떡볶이 집에 납치?! Seo Shin-ae, kidnapped from TopokkI House?

  • MBC
  • MBC드라마
  • 드라마
  • 드라마당
  • 거침없이하이킥
  • 이순재
  • 나문희
  • 박해미
  • 정준하
  • 이민호
  • 김범
  • 정일우

서신애, #떡볶이 #집에 #납치?! #Seo #Shin-ae, #kidnapped #from #TopokkI #House?


YouTube에서 낙지 한 코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신애, 떡볶이 집에 납치?! Seo Shin-ae, kidnapped from TopokkI House? | 낙지 한 코,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