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치료사 국가 고시 | [물리치료 국가고시] 해부생리 서론 (1/8)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물리 치료사 국가 고시 – [물리치료 국가고시] 해부생리 서론 (1/8)“?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PT BOX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9,778회 및 좋아요 42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물리 치료사 국가 고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물리치료 국가고시] 해부생리 서론 (1/8) – 물리 치료사 국가 고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물리치료 국가과목 중 해부생리학 서론 부분입니다.
해부생리학은 꼼꼼히 해야하기때문에 파트별로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예비 치료사선생님들의 국가고시 건승을 바랍니다.^^

물리 치료사 국가 고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안내 – KUKSI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안내 · 합격자 결정. ⑴ 필기시험에 있어서는 매 과목 만점의 40퍼센트 이상, 전과목 총점의 60퍼센트 이상 득점한 자를 합격자로 하고, 실기 시험에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pt.kuksi.or.kr

Date Published: 11/1/2021

View: 8966

[물리치료사]물리치료사 국가고시 강의 후기!!! (필독?)

2022년도 국가고시 완벽 준비! 물리치료사, 임상병리사, 영양사, 위생사, 건강운동관리사 온라인 강의.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meduplus.com

Date Published: 4/16/2022

View: 4379

2021년도 제49회 물리치료사 국가시험 원서접수 안내

2021년도 제49회 물리치료사 국가시험 응시원서 접수 안내. – 접수기간 : 9/8 (수) ~ 9/15 (수) – 응시수수료 : 110,000원

+ 더 읽기

Source: www.uc.ac.kr

Date Published: 1/2/2021

View: 3445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난이도와 합격률은 어느정도일까?

그럼 대체 물리치료사 국가고시는, 어떤 시험인가? 필자가 대학시절에 국가고시에 대해서 궁금한 마음에 선배들에게 물어보면 그저,. “쉬우니깐 그냥 국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2/2021

View: 1727

물리치료 국가고시 시험 시간표 자격 합격 과락 실기

물리치료 국가고시 시험 시간표 자격 합격 과락 실기 직종안내 1. 응시자격 2. 응시자 유의사항 3. 응시원수 접수안내 4. 합격기준 5. 시험시간표 6.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kooking.tistory.com

Date Published: 7/29/2022

View: 8962

동의대 물리치료학과 제49회 국가고시 전원 합격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은 지난 12월 12일 서울 등 전국 8개 지역, 33개 시험장에서 시행된 2021년도 제49회 임상병리사, 물리치료사, 치과위생사 국가 …

+ 여기를 클릭

Source: pt.deu.ac.kr

Date Published: 11/29/2022

View: 777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물리 치료사 국가 고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물리치료 국가고시] 해부생리 서론 (1/8).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 국가고시] 해부생리 서론 (1/8)
[물리치료 국가고시] 해부생리 서론 (1/8)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물리 치료사 국가 고시

  • Author: PT BOX
  • Views: 조회수 49,778회
  • Likes: 좋아요 422개
  • Date Published: 2019. 11. 2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11mu6LsOrU

[물리치료사]물리치료사 국가고시 강의 후기!!! (필독?)

공감( 0 ) 비공감( 0 )

안녕하세요.

일단 여기 계신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강의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선생님들 덕분에 합격의 문을 두드릴 수 있었어요.

이렇게 훌륭하신 선생님들을 겨우 이제 막 국가고시 끝낸 제가 평가한다는게 너무 말도 안되는 일이지만 앞으로의 메듀플러스의 질과 그리고 메듀플러스를 이용할 예비 국가고시 수험생들한테 하나라도 더 도움되길 바라며 이 글을 올려봅니다.

그럼 시작할께요!!!

물리치료기초학 : 완벽했습니다. 임상운동학, 물리적인자치료, 보조기 까지…. 그냥 설명 쉽게 해주시고, 이해가 너무 잘 되었습니다. 특히나 그 광범위한 물리적인자치료를 이렇게 짧게 단기간에 요약해주실 있는건 세현 선생님밖에 안계실껍니다. 너무너무 좋아요!! 핵심만 콕콕!! 진짜 그냥 명강의 중에 명강입니다….

진단및평가학 : 기초학이랑 같은 선생님이라 이하 동문입니다. 너무 완벽했어요…. 특히 그림들도 잘 나와있어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단점을 말씀드리고 싶은데 없네요……

다만!!!! 선생님께서 모~~든 평가법을 다 설명해시진 않으니 책에만 있는 평가법만 보지 마시고 모의고사도 같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책에만 있는 검사법만 공부하면 완변하겠지??~’ 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왜냐하면 책에 없는 검사법들도 모의고사에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깐 모의고사 나오는 검사법들도 따로 챙겨주시고, 공부하시길 필히 바랍니다. 그리고 정리 해 두시길 바랍니다~~!! 그림도 같이 보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근골격계중재학 : 저는 사실 이 강의가 약간 어렵고 안맞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구용어 쓰실때도 있으셨고, 무엇보다 국가고시보단 정말 임상적인 내용과 임상에 관한 얘기를 많이 해주십니다. 물론 병원에 입사하게되면 선생님의 말씀이 다 뼈가 되고 살이 되겠지만 국가고시에는 약간 동떨어지는 얘기들도 없지않아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같은 초보자한텐 강의 난이도가 조금 있어서 처음 들으면 아리까리 할 수 있으니 모의고사도 같이 풀면서 강의를 2번 들으셔도 괜찮을꺼같습니다. 또한 따로 요약본이나 자료같은거 구해서 보시고 예습, 복습을 철저히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너무나 아쉬운게 운동치료학에 대한 설명이 너무 미비한거같습니다….

이 강의 들으실 분들이라면 운동치료학 내용이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느끼실꺼 같습니다. 운동치료학에 대해서는 무조건 따로 자료를 구하시고, 퍼시픽으로나 다른 문제집으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해부생리학 : 사실 짧은시간안에 그 많은 해부생리학을 정리하기엔 쉽지가 않습니다. 특히나 그 광범위한 해부생리학을요…… 하지만 이 선생님은 10강의안으로 짧게, 중요한것만 알려주십니다. 다만 총 정리용으로 듣기엔 좋았습니다.

저는 진짜 ZERO베이스에서 시작한 상태라 그런지 그 전에 퍼XX의 인터넷강의를 듣고 이 강의를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해부생리학이 광범위하다보니깐 모든 부분을 강의에서 다 언급해주고 알려주진 않습니다.

이 해부생리학 강의도 좋지만 아무래도 퍼시픽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단, 퍼XX 강의량이 어마어마 합니다. 대략 30분짜리 강의가 50강(?)정도 있는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여름에 실습 끝나자마자 8월부터 국가고시 준비를 해서 여유롭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퍼시픽 강의를 안들어도 따로 해부생리학은 공부를 더더!!! 하시길 바랍니다.

신경계 중재학 : 말이 필요없습니다… 그냥 완벽 그 자체입니다…. 너무너무 쉽게 설명해주시고, 진짜 감탄사라는 말 밖에 안나옵니다… 그렇게 단기간에 이해 잘 되게 신경계 중재를 설명해주시는건 최은정 선생님밖에 안계실꺼 같습니다.

공중보건학 : 아무래도 국시에선 10문제라 포기하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도 가희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중요한것만 봐도 못해도 6~7문제는 맞출 수 있어요!! 정말 중요한건 중요하다고 알려주시거든요~. 이게 너무 좋은거 같습니다. 안그래도 시간 없는 국시생한테 중요한거 별표 치라고 알려주시는게 정말정말 큰 도움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공중보건 포기하지마시고 가희쌤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신것만 봐도 국시 준비 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보건법규 : 대학교 강의로만 준비를 완벽하게 할 수 있어서 따로 듣진 않았습니다.

이렇게 학생 신분으로써 제가 건방지게 선생님들의 강의 평가를 했는데 사실 모든 선생님들이 다 열정적으로 알려주세요. 중요한 부분만 뽑아서요! 그니깐 시간이 없으시거나 정말 ZERO베이스에서 시작하시는 분들은 강의가 큰 도움이 될꺼 같아요. 저희는 앞으로 물리치료사로써 환자를 접해야하니깐요.

그리고, 또 하나 당부의 말씀을 드리자면 이 강의에 있는 개념과 문제들 뿐만 아니라 사설 모의고사도 적어도 10회 이상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개념을 외워도 문제에 적용 못하면 의미가 없으니깐요~~

여기 계신 국가고시 준비를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정말정말 감사드리며, 모든 국가고시 수험생 화이팅입니다!!!

학과공지사항 – 2021년도 제49회 물리치료사 국가시험 원서접수 안내

2021년도 제49회 물리치료사 국가시험 응시원서 접수 안내

– 접수기간 : 9/8 (수) ~ 9/15 (수)

– 응시수수료 : 110,000원

– 시험장 공고일 : 11/3 (수)

– 시험일 : 12/12 (일)

– 합격자 발표 예정일 : 12/28 (화)

* 서식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동의서 자필 작성하여 8/2 (월)까지 조교 메일로 보내주세요~

동의서 미제출 시 졸업예정자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난이도와 합격률은 어느정도일까?

필자가 앞서 적어놓은 여러 글들을 읽고나서도 만약 당신이 물리치료사가 되어야겠다는 의지에 변함이 없다면,

당신은 두가지 조건에 부합되어야만 ‘대한민국 물리치료사’로 합법적이고 정당하게 일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두가지 조건은,

1) 물리치료과가 개설되어 있는 대학교에 입학한다. 2) 졸업시에, 물리치료사 국가고시에 합격하여야만 한다.

하지만 1)의 조건도 결국은 2)의 조건에 부합되기 위해서 선행되어야 하는 조건이다.

물리치료과 학생 또는 졸업생이 아니면 국가고시에 응시할 자격이 없기 때문이다.

결국은 물리치료사 국가고시에 합격하면 된다는 소리다.

그럼 대체 물리치료사 국가고시는, 어떤 시험인가?

필자가 대학시절에 국가고시에 대해서 궁금한 마음에 선배들에게 물어보면 그저,

“쉬우니깐 그냥 국시 100일전부터만 열심히 형설이나 퍼시픽 문제집만 외우면 합격할 수 있어”라는 성의없는 대답뿐이었다.

그때는 정말 그런줄로만 믿고 있었다. 아니.. 공부하는걸 워낙에 싫어했기 때문에 그렇게 믿고 싶었다.

하지만.. 막상 지금 떠올려보면 그정도로 아무것도 아닌 시험은 아니었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시험이 쉬울뿐이지, 공부의 양이나 난이도는 결코 쉽지않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모든 과목을 두루두루 공부해야만 합격할 수가 있다는 이야기다.

물리치료사 국가고시에서 합격하려면,

1) 평균점수가 60점 이상이 되어야 하고, 2) 한과목도 40점 미만이 되어서는 안된다.

위의 두가지 조건 때문에 국시를 준비할 때에는 어느 한과목도 포기할수가 없는 것이다.

또, 어떤 과목이든 공부하지 않으면 시험이 아무리 쉽다고 해도 맞출수가 없기 때문에 반복해서 보아야한다.

1년동안 5,6회에 걸쳐서 거의 매달 각 출판사들의 모의고사를 보게 되는데

대체로 3월엔 거의 모두가 낙방하는데에 비해 여름방학이 끝난 후 합격하는 학생들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것도

공부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기 때문이다. 물론, 다시말하면 공부하지 않으면 합격하지 못하는 시험이라는 이야기다.

필자는 노는것을 워낙 좋아하고 대학교 3학년때 무모하게 중형 세단을 할부로 구입한 탓에..

할부금+기름값+보험료 등 온통 돈 들어갈일 뿐이라 아르바이트 하는데 시간을 뺏길 수 밖에 없었다.

다들 주변에서는 국시공부를 했지만, 필자는 아는 형님의 가게를 봐주기도 하고 새벽엔 편의점.. 노가다..

주말엔 연극공연 무대 설치.. 식당알바 등을 하며 한달에 100만원가까이 되는 할부금을 갚으며 시간을 덧없이 보냈다.

그리하여 결국, 본격적인 국시공부는 선배의 말만 믿고 정확히 100일 전부터 시작하게 되었는데..

생각했던것과는 정반대로, 외워도 외워도 자꾸만 까먹게 되는 공중보건학, 상상을 초월하는 분량의 해부생리학..

무슨말인지 이해안되는 물리치료학개론, 새로운 과목처럼 느껴지는 운동치료학개론, 해도해도 어려운 질환별 물리치료,

은근하게 헷갈리는 의료관계 법규 등등..

너무나 많은 분량과 D-Day의 스트레스, 공부를 하지 않았다는 불안감때문에 너무나 힘든 나날을 보내야만 했다.

피를 말리는 압박감에 3개월동안 가슴을 졸이면서 책장만 넘기면서 조용히 공부만 했다.

마지막 모의고사 쯔음에서 결국 합격했지만, 단한번도 마음을 놓았던 적이 없었던 것 같다.

내가 어렵게 느꼈던 부분들은,

4년동안 학교다니면서 배웠던 것들을 한번에 정리하려고 하니, 해부학의 경우는 범위 자체가 너무 많아 감당되지 않기도 했고..

몇가지 과목들은 아예 생소한 내용처럼 느껴져서 당황스럽기까지 했다. 가장 힘들었던 것은 남보다 뒤늦게 시험을 준비했다는 점이다.

만약 국가고시를 준비해야 한다면 3학년 겨울이나 4학년 1월서부터..

남보다 한두달 먼저 시작하길 바란다. 국가고시는 1번 더 본것과 1번 덜 본것의 차이가 너무나 많이 나는 시험이다.

몇회독을 했느냐에 따라 시험 직전에 본인이 받게 되는 스트레스가 훨씬 줄어든다.

앞서 말했지만, 공부하면 붙기 쉬운 시험이다. 반대로 공부안하면 무조건 떨어지는 시험이다.

시험의 합격률이 정확하게 말해준다. 매년 80%가 넘는 합격률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난이도는 결코 어렵지 않지만, 남보다 먼저 시작하고 성실하게 공부하면 (각 과목당 최소 3회독 이상, 문제집 2권 이상씩)

반드시 합격할 수가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한다.

물리치료사 국가고시는 결코 다른 시험에 비해 대단한 시험은 아니지만, 떨어지면 망신스런 일이니.. 무조건 합격해야만 하는 시험이다.

떨어지면 재수를 해야 하는데.. 합격자 발표가 나면서 한동안 모두의 입에 오르내리는 수모를 겪어야 하기 때문이다.

아래엔 필자의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면허증이다. 정확히 100일동안 미친듯이 공부해서 얻어낸 결과물이다.

(합격하게되면 2월 즈음에.. 집으로 등기우편으로 아래와 같은 우편물이 배달된다. 안에는 면허증이 있다.)

끝으로… 만일 나의 후배가 물리치료사 국가고시에 대해서 물어본다면,

“1월서부터 나태하지 않게 성실히 착실하게 공부하면 어려움 없이 붙을 수 있는 시험” 이라고 얘기해주고 싶다.

동의대 물리치료학과 제49회 국가고시 전원 합격

동의대(총장 한수환) 의료·보건·생활대학 물리치료학과(학과장 권해연)는 2021년 제49회 물리치료사 국가고시에서 응시생 졸업예정자 46명이 100% 합격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은 지난 12월 12일 서울 등 전국 8개 지역, 33개 시험장에서 시행된 2021년도 제49회 임상병리사, 물리치료사,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합격자를 12월 27일에 발표했다. 이번 국가시험에서 물리치료사는 응시자 5,597명 중 4,683명이 합격해 합격률 83.7%를 보였다.

올해 83.7%의 합격률을 보인 물리치료사 시험은 2018년 제45회에서 90.6%의 합격률을 기록한 이후부터 매회 합격률이 낮아지는 추세이다. 동의대 물리치료학과는 2013학년도 입학정원 25명으로 신설된 후 2014학년도에 40명으로 증원되었으며, 2017년 첫 졸업생부터 현재까지 매년 100%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물리치료학과 권해연 학과장은 “학생들이 학문에 매진하며 국시에 대비한 특강과 자율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이 좋은 결실로 이어졌습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소통하며 최상의 과학적 전문지식과 물리치료 임상실무 교육을 통해 최고의 물리치료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밝혔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물리 치료사 국가 고시

다음은 Bing에서 물리 치료사 국가 고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물리치료 국가고시] 해부생리 서론 (1/8)

  • 물리치료 국가고시
  • 물리치료
  • 물치
  • 국가고시
  • 국시
  • 물치 국시
  • 물리치료사
[물리치료 #국가고시] #해부생리 #서론 #(1/8)


YouTube에서 물리 치료사 국가 고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물리치료 국가고시] 해부생리 서론 (1/8) | 물리 치료사 국가 고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