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니 에르 병 에 좋은 음식 | [메니에르병] 귀는 먹먹하고, 계속 어지럽고… 음식 ‘4가지’만 피해도 좋아진다 152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메니 에르 병 에 좋은 음식 – [메니에르병] 귀는 먹먹하고, 계속 어지럽고… 음식 ‘4가지’만 피해도 좋아진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헬스조선 Health Chosu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79,751회 및 좋아요 11,65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메니 에르 병 에 좋은 음식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메니에르병] 귀는 먹먹하고, 계속 어지럽고… 음식 ‘4가지’만 피해도 좋아진다 – 메니 에르 병 에 좋은 음식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메니에르병 #귀먹먹함 #어지럼증 #이명 #두통
메니에르병은 귀 안의 ‘내림프액’이 비정상적으로 늘었다 줄었다 하는 질환이다. 달팽이관에 문제가 생기면 난청, 이명, 귀 먹먹함이, 전정기관에 이상이 생기면 어지럼증, 메스꺼움, 구토가 유발된다.
하지만 충분히 개선 가능한 병이다. 소리의원 배성천 원장의 강의를 통해 메니에르병 치료법, 증상 개선을 위해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 등을 알아본다.
/헬스조선 편집팀 [email protected]

메니 에르 병 에 좋은 음식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메니에르병 개선을 위한 좋은 음식 5가지(+생활 속 관리)

3.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 1)견과류 · 2)고등어 및 돼지고기 · 3)은행잎 추출물 · 4)마늘 · 5)녹황색채소 · 근질 근질 참을 수 없는 항문 간지러움 원인 …

+ 여기를 클릭

Source: wikikorean.com

Date Published: 7/2/2021

View: 6723

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드세요 – 네이버 블로그

풍부한 음식인 바나나, 고구마, 아보카도, 흰콩, 시금치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9/6/2022

View: 9895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Best 7 – 궁금증 해결 창고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 고등어, 연어, 참치, 정어리 등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오메가-3은 노화로 인한 청력 손실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inforage.tistory.com

Date Published: 2/23/2022

View: 2575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5가지와 원인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5가지(귀에 좋은 음식) · 1. 시금치, 브로콜리 등 녹황색 채소 · 2. 바나나와 아보카도 · 3. 견과류 · 4. 비타민 B가 풍부한 식품(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ningu9.tistory.com

Date Published: 1/27/2022

View: 4966

메니에르 병 증후군 증상 에 좋은 음식 및 치료 원인

메니에르 병 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견과류를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의 섭취도 좋다. 특히 홍삼의 사포닌과 다당류 성분은 체내의 …

+ 여기에 보기

Source: reviewjenny.tistory.com

Date Published: 8/19/2021

View: 5250

메니에르병,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치료효과 ↑ – 뉴시스

홍삼이 메니에르병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홍삼절편, 홍삼엑기스, 홍삼정, 홍삼농축액, 홍삼진액, 홍삼액, 홍삼양갱, 홍삼정과, 홍삼스틱 …

+ 여기에 보기

Source: mobile.newsis.com

Date Published: 4/8/2022

View: 4665

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치료법 – ▷ 창술사의 세상이야기 ◁

메니에르병은 한 때 배우 한지민이 앓았다고 하면서 화제가 되었는 질환입니다. 아직까지 명확한 원인이 발견되지 않은 희귀병 중에 하나로 증상은 때 …

+ 여기를 클릭

Source: wikwoo.tistory.com

Date Published: 11/24/2021

View: 7481

메니에르 병 증후군 증상 좋은 음식 – 작은 지식 공장 ™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 성분이 혈관을 원활하게 확장해 주고 혈액의 순환을 활발하게 개선하여 이명의 효과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5) 철분 함량이 높은 …

+ 여기에 표시

Source: symin.tistory.com

Date Published: 9/19/2021

View: 7355

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및 생활습관 – peterjun’s life

비타민C 섭취도 좋고, 비타민이 고르게 들어가 있는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녹색채소도 마찬가지고요. 토마토, 브로콜리, 버섯과 같은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peterjuninfo.com

Date Published: 12/19/2022

View: 377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메니 에르 병 에 좋은 음식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메니에르병] 귀는 먹먹하고, 계속 어지럽고… 음식 ‘4가지’만 피해도 좋아진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메니에르병] 귀는 먹먹하고, 계속 어지럽고… 음식 ‘4가지’만 피해도 좋아진다
[메니에르병] 귀는 먹먹하고, 계속 어지럽고… 음식 ‘4가지’만 피해도 좋아진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메니 에르 병 에 좋은 음식

  • Author: 헬스조선 Health Chosun
  • Views: 조회수 879,751회
  • Likes: 좋아요 11,652개
  • Date Published: 2020. 4.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LZtbnn1O36M

메니에르병 개선을 위한 좋은 음식 5가지(+생활 속 관리)

배우 유지태와 한지민, KBS뉴스9 진행을 하던 최동석 아나운서 및 화가 빈센트 반고흐가 공통적으로 앓은 질병은 바로 어지러움과 이명 또는 난청 귀막힘 등이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는 메니에르병을 경험하였습니다.

2010년 7만 5830명, 2014년 11만, 2017년 14만 6425명으로 연간 최소 10퍼센트 이상의 비율로 증가하는 젊은층 뿐 아니라 전 연령대에서 골고루 발생하는 메니에르병에 대한 정보를 궁금해 할 것입니다.

아래의 글을 읽으시면 메니에르병의 원인 및 증상, 메니에르병 개선을 위한 좋은 음식 및 일상 속 관리 수칙을 파악하여 메니에르병의 터널에서 탈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1.메니에르병 원인 및 증상

2.메니에르병 생활 속 관리 5가지

3.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5가지

1.메니에르병 원인 및 증상

메니에르병은 ‘내이(귀)의 고혈압’ 으로 불리우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대표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메니에르병 증상

어지럼증과 함께 난청이 발생한다.

어지럼증과 함께 이명(귀에서 삐소리)

어지럼증과 함께 충만감(귀막힘)이 느껴진다.

주변이 빙빙도는 것처럼 느껴진다.

구토할 것 같고 오심(신물이 올라옴)이 발생한다.

어지럼증이 자연스럽게 나타나며 짧게는 몇 분에서 몇 시간이상 지속된 뒤 호전된다.

반복적으로 어지럼증이 나타난다.

위의 색깔을 칠한 3가지 메니에르병 증상 중 최소 1가지의 조건을 충족하면서 아래 4가지의 증상 중 1가지 이상 나타날 경우 메니에르병을 의심하고 즉시 병원에 내원하여 검진을 받아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2)이석증과 메니에르병 구별

대표적인 이석증 같은 경우 잠자리에서 깨어나 머리를 들때, 고개를 옆으로 돌릴 때, 앉은 자리에서 일어나거나 고개를 숙일 때와 같이 특정한 행동(머리를 움직이는)을 하는 경우 어지럼증이 찾아 오지만, 메니에르는 머리의 움직임과는 무관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3)메니에르병 원인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메니에르병 원인에 대해 확인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 한다면 메니에르병의 진행을 멈추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청각 및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기관의 핵심인 달팽이관 근처에 내이 림프액(내림프)의 압력이 급증하면서 감각세포를 누르게 되어 청각 및 균형 감각에 비정상적인 증상이 시작됩니다.

메니에르병을 유발하는 내림프의 압력이 높아지는 원인에 대해서는 현재 구체적으로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대중적으로 널리 추론되는 것은 스트레스 호르몬, 알레르기 같은 면역성 질환의 변화, 갑상선 질환 또는 매독이 발생하면서 동반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유용한 글*

2.메니에르병 생활 속 관리

메니에르병의 치료는 약물요법 및 수술요법이 있으나 치료 예후가 기대한 만큼 높지 않아 전문가들도 평상시 일상 생활 관리를 통한 메니에르의 개선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 많은 메니에르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기존의 짜여진 흔하게 접하든 생활 습관을 버리고 새로운 습관의 실천 및 메니에르병 개선을 위한 좋은 음식 드시고 메니에르 증상의 터널에서 탈출하고 있습니다.

1)4가지 근절(술, 담배, 카페인, 나트륨)

4가지 근절 사항 중 커피,홍차,탄산음료 등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성분으로 인하여 하루 최대 1잔만 섭취해야 합니다.

나트륨(염분) 섭취 근절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므로 기존의 짜게 먹는 식습관 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2)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호르몬의 변화를 가져 오므로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배우 한지민은 메르에르병으로 판정되고 나서 즐겨 마시던 커피를 멀리 하였으며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스트레스의 내성을 키우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병을 겪으면서 자신의 언행으로 상처 받는 사람이 있지나 않을까 하는 가슴 졸이던 마음의 문턱을 자연스럽게 내려 놓으면서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세상을 긍정적으로 밝게 바라보는 습관 및 생각을 가지다 보니 희귀병인 메니에르를 극복하였다고 하였습니다.

3)전정재활운동 실천

*영상출처:유튜브 서울아산병원*

위의 영상을 재생하여 꾸준히 실천 하시면 균형 감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과도한 발바닥 지압 금물

평상시 만성 어지럼증을 앓고 있는 분들은 발바닥을 집중적으로 압력을 가하는 발바닥 지압을 실천하게 되면 발바닥에 있는 말초신경의 노화를 쉽게 불러와 평형 감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니 금물입니다.

5)충분한 수면

하루 7~8 시간의 적정 수면은 메니에르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3.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1)견과류

각종 견과류에는 공통적으로 마그네슘, 오메가3, 아연 등 다양한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으로 있습니다.

그중에서 아연은 청신경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3개월 간 아연이 들어 있는 견과류를 섭취한 대상군의 45퍼센트가 이명 증상의 개선이 되었습니다.

다만 견과류를 과다하게 드실 경우 나타나는 부작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셀레늄 중독 에 의한 피로, 메스꺼움, 관절통, 탈모, 손톱손상 등 발생하므로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브라질 너트 기준 하루 최대 2알만 섭취해야 합니다.

옻나무 간지러움 및 피부트러블(알레르기) 가 있는 분들은 피스타치오 및 캐슈너트 섭취는 금물

열량이 상당히 높아 다이어트에 부정적, 설사, 복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고등어 및 돼지고기

비타민B1 성분이 풍부한 고등어와 돼지고기를 섭취하면 이명에 좋다고 합니다.

3)은행잎 추출물

미국 또는 유럽에서는 수 많은 연구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취급되고 있으며 다양한 약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은행잎 추출물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플로보노이드 성분에 속하는 케르세틴, 루틴, 카테킨과 터페노이드 같은 물질이 풍부합니다.

플라보노이드는 혈관의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터페노이드는 혈관의 확장을 통한 혈액 순환을 높여 주는 효과를 거두고 있어 이명, 두통, 어지럼증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단, 은행잎 추출물은 당뇨병, 간질 환자 및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 수술을 조만간 받는 분들은 섭취를 주의해야 하니 참고 바랍니다.

4)마늘

마늘은 우리의 몸 건강을 지키는데 수호신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혈관 건강의 적신호인 LDL 및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주는 것과 동시에 혈관을 원활하게 확장하여 혈액의 순환을 활발하게 개선하여 혈압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 밖에 마늘의 효능은 면역력 강화, 항암 효과, 피로 회복, 노화 방지, 당뇨 및 고혈압 방지, 항균 작용, 간 기능 개선 등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달성합니다.

5)녹황색채소

엽산이 풍부한 녹황색채소를 꾸준히 섭취한 그룹은 난청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논문이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유용한 글*

*요약*

일상 생활에 많은 피해를 가져 오는 메니에르병의 원인은 구체적으로 밝혀져 있지 않지만 스트레스 관리 및 저염식의 식습관 개선을 통해 호전되는 환자가 많습니다.

따라서 초기 메니에르병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병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것과 동시에 일상 속 생활 관리를 통해 증상의 악화를 방지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5가지를 드시면 분명 현재 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이니 참고 바랍니다.

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드세요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 중

어지럼증을 느껴보신 분들이

많으리라 예상되는데요,

어지럼증의 정도가 심하고, 귀울림과

함께 소리가 들리지 않는 청각장애가

나타난다면 우리는 잠깐의 휴식으로 증상이

잦아들기를 기다리기 보다 메니에르병을

의심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Best 7

반응형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어지럼증, 이명, 난청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메니에르병. 처음 이 질환을 기술한 의사 ‘메니에르’의 이름을 따서 명칭이 붙여졌는데요. 급성 현기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내이(속귀) 질환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갑작스럽게 머리가 너무 어지러우면 메니에르병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초기에는 환자 중 80%가 자연 치유될 수 있다고도 하지만 이는 환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도 달라집니다.

치료와 더불어 꼭 함께 해야 할 것이 바로 식습관 개선인데요. 먹는 것을 조절해야 메니에르병 증상 개선에 더 도움된답니다. 아래에서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으로 소문난 7가지 항목을 살펴볼게요 🙂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01. 저염식

메니에르 병이 있으신 분들은 약물치료와 더불어 식이요법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저염식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평소보다 덜 짜게 먹는 정도가 아니라 최대한 짜지 않게 간이 밍밍할 정도로 드셔야 합니다. 소금은 최소한의 필요량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02. 견과류

견과류에는 오메가-3, 아연, 마그네슘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중에서 아연은 청신경에 좋은 도움을 주는데, 3개월간 아연이 함유된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이명 증상도 개선된다고 합니다. 다만 견과류는 과다하게 먹을 경우 열량이 높기 때문에 설사, 복통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옻나무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피스타치오, 캐슈너트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03. 마늘

마늘은 ‘알리신’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혈관 건강에 안 좋은 중성지방과 LDL 수치를 낮춰줍니다. 그래서 혈액순환을 더욱 활발하게 도와주고, 혈압 관리에 매우 좋습니다. 이외에도 마늘은 피로 회복, 항암 효과,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간 기능 개선, 항균 작용, 당뇨 및 고혈압 예방 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04. 녹황색 채소

녹황색 채소는 ‘엽산’이 많이 들어있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난청 위험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엽산은 청력을 약화하는 호모시스테인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평소에 시금치, 브로콜리 등을 식단 구성 시 참고하여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05. 은행잎 추출물

은행잎 추출물은 미국, 유럽 등지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다양한 약물로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은행잎 추출물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루틴, 케르세틴, 카테킨, 터페노이드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모두 플라보노이드 성분에 속하는데, 이는 혈관 손상을 방지하고 혈관의 확장을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또한 어지럼증, 두통, 이명 등에도 좋은 도움이 됩니다. 다만 당뇨, 간질이 있거나 임신 중인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06. 생선

고등어, 연어, 참치, 정어리 등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오메가-3은 노화로 인한 청력 손실을 감소시키며, 이명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도 도움됩니다. 식사 준비하실 때 생선 반찬을 추가하여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07.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한 과일로 손꼽힙니다. 특히 런닝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근육 경련을 줄이기 위해 바나나를 먹기도 하는데요. 바나나는 청력 손실을 막는 데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관 확장과 혈액순환을 돕는 마그네슘도 들어있는데, 이러한 순환 작용이 내이(속귀)까지 이어지니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살펴봤습니다.

급성 어지러움증이 나타나면 아무 일도 손에 안 잡히고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만약 약물치료만으로 호전되지 않는다면 수술적 치료까지 갈 수도 있는데요. 급성 증상이 나타나면 이후에 좋아질 수 있지만, 만성적으로 나타난다면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조금 나아졌다고 해서 바로 잊고 지내시는 것보다는 꾸준히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들로 식습관을 유지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2022. 팥팥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5가지와 원인

특별한 이유 없이 어느 날 갑자기 어지러움, 메스꺼움, 메스꺼움을 느끼고 균형 감각이 이상해진다면 메니에르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니에르 병이란?

메니에르병은 어지러움, 난청, 귀울림, 난청 등의 증상이 어느 날부터 갑자기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질병의 중증도에 따라 위의 모든 증상을 경험하는 환자도 있고 한두 가지 증상만 경험하는 환자도 있습니다.

달팽이관, 전정, 반고리관을 가리키는 내이의 기능 장애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메니에르라는 용어는 1861년에 이 질병을 처음 발견한 프랑스 의사 메니에르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메니에르병은 배우 한지민도 과거에 앓았던 병입니다.

메니에르 병의 원인

메니에르병은 내이 내부에 위치한 내림프관에 의해 발생합니다.

내림프관은 내이의 기능, 청각 및 균형 기능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메니에르병의 증상은 이 내림프관의 기능 장애로 인해 나타납니다.

내림프관의 이상 증세를 내림프부종이라고 합니다.

내림프 부종은 내림프관에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의 내림프액으로 인해 내림프관이 부어오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림프관이 부어오르면 내이 기능에 문제가 생겨 메니에르병 증상이 나타납니다.

메니에르 병의 증상

메니에르병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반복적인 어지러움, 청력 상실, 귀울림, 귀 막힘 등이 있습니다.

심한 어지러움과 함께 메스꺼움, 구토 및 두통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은 환자마다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모든 증상이 처음에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기증의 경우 특별한 징후 없이 발생합니다. 정도와 기간이 다릅니다.

따라서 현기증은 20분에서 하루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복하는 데 1~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현기증의 빈도는 한 달에 한 번 미만에서 한 달에 열 번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청력 감소 증상의 경우 초기에 저음에 대한 청력이 감소하고 천천히 진행됩니다.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 모든 음에 대한 청력을 잃습니다.

또한 청력 감소과 함께 이명도 있을 수 있습니다. 메니에르병 환자 10명 중 2명은 양쪽 귀에 이명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5가지(귀에 좋은 음식)

1. 시금치, 브로콜리 등 녹황색 채소

시금치와 브로콜리는 엽산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을 예방하며 청력을 약화시키는 호모시스테인을 감소시켜 청력 기능을 돕습니다.

2. 바나나와 아보카도

메니에르 증후군은 체내에 나트륨이 축적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와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을 배출하여 메니에르 증후군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견과류

견과류에 풍부한 아연은 이명과 청력 상실의 원인 중 하나인 청각 신경의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비타민 B가 풍부한 식품(연어, 고등어, 계란 등)

비타민 B는 귀의 신경을 안정시켜 이명과 어지러움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굴, 김

앞서 아연이 풍부한 음식이 귀 건강에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굴과 해조류에는 아연이 풍부하여 달팽이관을 강화하고 세포 재생을 도와 귀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광고3

메니에르 병 증후군 증상 에 좋은 음식 및 치료 원인

반응형

메니에르 병이란, 회전하는듯한 느낌의 현기증과 더불어 청력 저하와 귀 울림이 들리는 이명, 귀가 꽉 찬듯한 느낌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질환으로, 1861년 프랑스의 의사 메니에르(Meniere)에 의해 기술되며 메니에르 병이라 이름붙여졌다.

아직까지 정확한 메니에르 병 원인이 밝혀지진 않았으나 내림프액 흡수 장애로 인하여 내림프 수종이 나타나 발병하기도 하고, 알레르기가 원인이 되어 나타난다는 보고도 있다.

메니에르 병은 회전성 급성 현기증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내이 질환이며 이러한 메니에르 증후군 증상과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과 치료법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 메니에르 증상 >

메니에르 병은 발병 초기에 나타나는 난청이 저주파에서 시작되어 이후 점차 병이 진행되면서 고음역에서 청력 소실이 발생하는데, 이는 메니에르 증후군 증상의 특징이다.

메니에르 병 증후군 증상 및 원인

메니에르 증상으로 돌발적인 회전성 현기증이 극심하게 나타나고 더불어 속이 메스껍고 구토를 동반하며, 이러한 메니에르 병 증상은 20~30분에서 길게는 수 시간 동안 지속될 수도 있다.

메니에르 병 증상의 특징은 이렇게 반복적인 회전성 현기증과 이명, 귀가 먹먹하고 꽉 찬 느낌과 함께 청력저하가 나타난다는 것이다.

주로 메니에르 증후군 전조증상으로 난청과 이명, 더불어 귀가 먹먹한 증상이 먼저 나타나며 이후에 극심한 회전성 현기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현기증이 발생하면서 더불어 자율신경계가 자극되기 때문에 식은땀이 나고 속이 메스꺼우며 구토나 설사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메니에르 병 증상은 대부분 일측성으로 나타나며 양측성으로 발생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메니에르 병 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과 원인

난청이나 이명등의 청각 증상은 발작성 현기증이 나타나기 직전에 심해지고 이러한 현기증이 없는 경우라면 청각 증상이 완화되는 경향을 보인다.

< 메니에르 병 치료 >

메니에르 병은 점차 증상이 진행될수록 청력이 떨어지고 평상시에도 이명 등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질환이기 때문에 증상이 발현된다면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하다.

메니에르 병 치료법으로는 약물치료 및 식이요법이 있다. 메니에르 증후군은 내림프액 흡수장애로 압력이 높아져 발생하게 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내림프액의 압력을 낮춰주는 효과를 지닌 약물치료를 함으로써 증상을 완화시켜줄 수 있다.

<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

메니에르 병 치료로 약물치료와 더불어 식이요법을 하는것도 중요하다.

짠 음식은 메니에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때문에 저염식 식이요법으로 치료효과를 높여주는 노력이 필요하다.

메니에르 병 증후군 증상 및 원인과 치료법 /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과 저렴식으로 식이요법을 병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치료 효과가 적을 뿐더러 다시 재발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 점 유념해야 하겠다.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한 과일로, 청력 손실을 막는데에도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있다.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이러한 순환 연장 작용은 내이 신경으로 이어져 귓 속 질환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으로 견과류를 꼽을 수 있다. 각종 견과류에 공통적으로 함유되어 있는 아연, 마그네슘, 오메가3 등의 유익한 성분이 건강에도 이로우며 특히 청신경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하다.

메니에르 병 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견과류를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의 섭취도 좋다. 특히 홍삼의 사포닌과 다당류 성분은 체내의 각종 바이러스를 없애는 대식세포를 활성화시키므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메니에르 병 증후군 증상 및 원인과 치료법 / 좋은 음식

반면 커피나 홍차 등은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자제하는것이 좋으며 탄산음료와 나트륨 또한 제한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메니에르 병 증후군 증상과 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치료법과 원인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메니에르 병 환자의 80%가량은 대부분 자연치유가 되지만 재발이 잦은 질환인 만큼 평소에 관리를 해주는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평소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시키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하겠다.

반응형

메니에르병,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치료효과 ↑

홍진경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모델 출신 홍진경이 탤런트 최진실(1968~2008) 딸 준희 논란 관련 다시 한 번 사과했다. 준희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 학교폭력을 미화했다는 시선을 해명했다.

홍진경은 23일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 ‘홍진경 심경고백’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준희·환희와 생일파티 하는 영상을 공개한 지 사흘 만이다. 최준희가 과거 학폭 가해자였기에 불편하다는 반응이 많자, 해당 영상을 삭제했다. 당시 홍진경은 사과문을 남겼지만, 다시 한 번 고개를 숙였다.

이날 올린 영상에 댓글로 “실망을 안겨 진심으로 송구스럽다”며 “환희가 가수로 데뷔하고 몇 년이 지났지만, 뭐 하나 제대로 도와 준 적이 없어 늘 미안한 마음이 있었다. 이번에 환희 신곡을 내 채널에서 꼭 한번 소개해 주고 싶었던 마음이 컸다. 그런 생각에 치중한 채 촬영을 하느라 그 외에 다른 부분을 완전히 망각하고 놓쳤다”고 사과했다.

“환희·준희 영상 업로드로 인해 실망을 안겨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여느 때처럼 셋이 모인 환희 생일날, 마침 발표한 ‘환희 신곡도 소개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촬영했지만, 미처 중요한 문제를 생각하지 못했다. 정말 까맣게 잊고 말았다. 많은 분들께 공개하는 촬영을 하면서 여러가지로 세심하게 신경을 썼어야 했는데…나의 부주의함을 용서해주기 바란다”고 청했다.

홍진경은 “영상을 보고 상처 받고, 마음이 상한 분들께 어떤 말과 마음, 행동으로 사과해야 할지 가늠이 되지 않는다”면서도 “준희를 출연시켰다는 이유로 ‘학폭을 미화하거나 무마시키려 했다’는 말씀은 감당할 수 없는 아픔이다. 오해의 소지를 만든 것은 잘못이지만, 누구보다 학폭을 혐오하는 나의 진심을 부디 알아줬으면 좋겠다.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신중한 방송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준희는 지금, 자기 때문에 피해를 입은 친구들에게 진심을 다해 미안해 하며 용서를 구하는 글을 쓰고 있다. 어떤 친구에게는 이미 찾아가 용서를 구했고, 아직은 만날 수 없는 친구들에게는 오늘 다시 글로나마 용서를 구할 것”이라며 “이제는 자신의 불우한 처지가 ‘남을 괴롭혀도 되는 무기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깊이 깨닫고 지난날을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 준희가 여러분들께 준 상처와 아픔, 지은 빚을 갚아 나가며 살아갈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기회를 주기를 감히 조심스럽게 고개숙여 간절히 부탁드린다. 감사하고 죄송하다”고 했다.

이날 영상 속 홍진경은 하와이에서 머리를 짧게 자른 채 등장했다. 홍진경은 “마음이 너무 볶였다. 왜 이별하고, 실연 당하면 머리를 자르는지 알 것 같다”며 “우리는 어쩜 그렇게 아무 생각을 못했을까”라고 말문을 열었다.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늘 그 생각을 하면서 아이를 보지 않지 않느냐”면서 “그냥 (최진실 아들) 환희 생일이었고, 신곡을 잘 녹일 생각이었는데 ‘정말 놓쳤다’는 생각이 든다”고 털어놨다. 제작진과 논의 후 진행 중인 간접광고(PPL)과 콘텐츠만 올리고 휴지기를 갖겠다고 덧붙였다.

왼쪽부터 최환희·준희, 홍진경

최준희 역시 장문의 댓글을 남겼다. “많은 분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제대로 생각하지 않고 인지하지 않은 상태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점, 상처를 준 친구에게 다시 한번 그때의 아픔이 상기될 수 있었다는 점을 간과한 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중학교 올라오기 전 초등학교 때 왕따를 당하고 버티지 못해 경상북도 김천으로 전학을 가기까지 학창시절 불안함과 우울증이 바탕이 됐다. 어떤 수를 써서라도 남은 학창시절에서 절대로 내가 ‘부모가 없다’는 이유로 ‘상처 받지 않아야겠다’ ‘나를 지켜야겠다’는 경계심이 쓸데없는 자존심으로 바뀌어 오만함과 이기적인 행동으로 변했다”고 적었다.

“친구와 다투었고 마음을 헐뜯는 단어를 내뱉고, 내가 힘들었다는 이유만으로 나만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 입장을 전혀 배려하지 못한 행동을 해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면서 “4년 전 루프스 병으로 몸이 건강하지 못한 상태로 횡설수설하며 어쭙잖게 했던 사과영상도 죄송하다. 이후 4년간의 침묵이 더욱 많은 실망을 줬다는 사실 또한 알고 있다. 이런 글만으로 내 못된 행동을 용서 받을 수 없다는 걸 잘 알고 있지만, 당시 나에게 상처를 받은 친구들에게 정말 진심으로 미안했다는 사과의 말을 전하고 싶다. 다시 한 번 용서를 구하고 싶다”고 반성했다.

최준희는 “지금까지도 나를 돌봐주는 할머니와 이모할머니 이모들 그리고 나를 아는 여러분들께도 죄송한 마음만 든다”며 “변명을 하고 싶은 마음도 없다, 나를 믿어주고 예뻐해주고 사랑해주던 모든 분들께 너무나 죄송하다. 앞으로 더욱 바른 언행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도록 늘 마음에 새기며 살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 창술사의 세상이야기 ◁

메니에르병은 한 때 배우 한지민이 앓았다고 하면서 화제가 되었는 질환입니다.

아직까지 명확한 원인이 발견되지 않은 희귀병 중에 하나로 증상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나타나는 심한 어지러움증 입니다.

메니에르병의 증상은 몸이 상당히 피곤하거나 스트레스에 노출되었을 때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대개 한쪽 귀가 먹먹해지고 이명이 크게 들리다가 어지럼증이 발생합니다. 빙빙 도는 듯한 어지럼증은 길게는 30분 이상 지속된다.

반약 증상이 나오고도 방치하게 되면 청력장애가 생기기도 합니다.

어지러움증이 대표적인 증상이지만 동시에 청력 소실, 이명, 이충만감 등 총 4가지가 발병되는 것이 메니에르병의 특징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약물치료 및 생활습관 개선으로 치료를 하지 않으면 정력 장애 등의 흐유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적절한 관리와 치료가 동반될 경우 완치는 어려워도 환자의 80%~90%는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증상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원인

사람의 귀는 ‘외이, 중이, 내이로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내이는 청각을 담당하는 기간입니다.

의학계는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내이를 둘러싸고 있는 내림프의 순환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림프액’은 귓속 달팽이관에 있는데, 메니에르병원 이 내림프액의 생성과 흡수 과정에서 이상이 생겨서 발생하게 됩니다.

내림프관이 부어오르게 될 경우 귀 내부의 압력이 높아지고, 중심을 잘 잡지 못하게 되는 어지러움증이 생기게 됩니다.

매니에르병 증상

메니에르 질환 증상 중 환자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은 바로 발작적인 어지러움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어지러움이 나타나는 시기를 예측하기가 어렵지만 보통 피곤한 상태에 있거나 다양한 스트레스 환경에 있을 때 한쪽 귀가 먹먹해지면서 이명(잡음)이 크게 들리면서 어지러움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해당 증상이 발병하게 되면 짧게는 30분 내외, 길게는 수 시간 정도 지속합니다.

메니에르병은 어지러움과 함께 청력소실이 동반됩니다. 초기에는 어지러움이 발생하면 청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꾸준한 관리를 통해 상태가 좋아지게 되면 청력이 회복되기도 합니다.

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메니에르병은 대부분 과로와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잘 쉬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메니에르병 발병 원인이 내림프액으로 보고 있습니다. 수분이 지나칠 정도로 많아지는 것이 주요 요인으로 보기 때문에 음식은 저염식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술과 당분이 많은 음식은 수분 정체를 부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으며 물을 많이 섭취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니에르병에 안좋은 음식은 짠음식과 관련된 모든 것에 해당되며 음식 이외에도 술과, 담배, 카페인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가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 결과는 없지만 카페인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떄문에 하루 1잔 이하로 옅게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피로감을 줄이기 위해 충분하게 휴식을 취하고 잠도 충분히 자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홍삼이 메니에르병에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홍삼은 면역력 향상이 도움을 주기 때문에 사실 특정 질병에만 좋은 것이 아닙니다.

주요 발병 원인이 내림프액 계통 문제인만큼 특별히 좋은 음식은 저염식, 즉 소금과 나트륨의 섭취량을 적게한 음식으로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나트륨의 다량 섭취는 고협압, 위함, 뇌졸중 등 주요 성인병에 걸릴 확률을 높여주게 됩니다. 짠 음식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메니에르병 예방 및 치료에 도움 되는 방법

메니에르 병 증후군 증상 좋은 음식

반응형

메니에르병(Meniere’s disease)은 돌발성 어지러움, 현기증과 청력 저하, 이명, 이충만감(귀에 무엇이 꽉 차 있거나 막힌 듯한 느낌) 등의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발병은 주로 30~50대에 발병하게 되며 남녀의 비율은 거의 비슷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메니에르병이 단순한 중추신경계의 이상으로 알고 있었으나 1861년 프랑스의 의사 “메니에르(Prosper Meniere)”박사에 의해 내이의 막의 문제로 발생하는 것을 추정하면서 “메니에르 병(Meniere’s Disease)”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이유는 밝혀진 것이 없고 내이를 둘러싸고 있는 내림프의 순환 문제로 생각하고 있을 뿐입니다. (내림프액이 과도하게 생성 또는 흡수에 문제가 발생하여 내림프액이 과도하게 쌓이면서 달팽이관과 전정기관이 점점 부풀어 발생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음)

메니에르병 특징.

메니에르병의 약80%에서는 대부분 호전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발작성 어지럼증이 여러 차례 발생하다가 어느 순간 없어지고 몇 년간 지속되기도 하며, 또 증상이 몇 년간 발생하지 않다가 갑자기 다시 재발하는 경우도 흔히 나타납니다.

1. 메니에르병 증상.

1) 발병 초기 난청이 시작되며 고음역에서 청력 소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완전히 청력이 소실되지는 않습니다.)

2) 난청은 한쪽 귀에서 나타나고 증상이 진행되면서 약 20~50%는 양쪽 귀에서 발생됩니다.

3) 귀에 무엇인가 꽉 찬 느낌과 막힌 느낌이 나타나게 됩니다.

4) 심한 발작성 어지러움이 나타나게 되며 보통 20분에서 몇 시간 지속됩니다.

5) 어지러운 증상은 보통 한쪽 귀가 먹먹하고 이명이 발생하면서 나타나게 되기 때문에 예측이 가능합니다.

6)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날때 오심, 구토를 동반하거나 두통과 설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2. 메니에르병 원인.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정확하게 병리적인 원인이 밝혀진것은 없습니다.

1) 내림프액의 흡수장애 문제로 내림프액 양이 증가하여 수종이 생기면서 발생됩니다.

2) 알레르기가 원인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3) 심한 과로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4) 체내에 나트륨이 축적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5) 전신 대사 장애, 갑상선 기능 저하등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3. 메니에르병 예방법.

1) 염분 섭취를 줄이는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저염식을 해야 합니다.

2) 음주, 커피, 흡연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3) 어지러움을 유발하는 스트레스, 과로, 피로 등을 최대한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4. 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1) 견과류.

견과류(호두, 땅콩, 잣, 밤등)에는 마그네슘, 오메가 3, 아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아연은 청각 신경에 많은 도움을 주며 이명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고등어, 연어.

고등어와 연어에는 오메가3와 비타민 B1성분이 함유되어 이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녹황색 채소.

녹황색 채소(브로콜리, 시금치등)는 엽산이 풍부하고 청력을 약화하는 “호모시스테인”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마늘.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 성분이 혈관을 원활하게 확장해 주고 혈액의 순환을 활발하게 개선하여 이명의 효과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5) 철분 함량이 높은 멸치, 우유, 굴과 어지럼증에 좋은 두부, 콩.

6) 칼륨 함유량이 높은 미역, 다시마, 바나나, 아보카도 등.

감사합니다.

반응형

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및 생활습관

귀에 문제가 생겨 심한 어지럼증이나 난청, 이명의 증상이 나타나는 메니에르병. 재발 확률도 높은 편이라 평소 치료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질환입니다. 연예인 중에도 이 병 때문에 활동을 그만둬야 했던 분들이 있지요. 증상이 심하면 구토, 발작 등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어떤 음식이 도움이 되는지, 생활습관에 대해서도 살펴보려 합니다.

<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및 생활습관>

1. 메니에르병이란?

원인이 아직까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내림프 수종이 주된 병리현상이라고 여겨집니다. 점점 환자 수가 많아지는 만큼 치료에 대한 연구도 더 활발해져서 완전한 치료법을 개발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초기 증상으로는 난청이 올 수 있고, 증세가 심해지면 청력이 손상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견디기 힘든 건 바로 현기증인데요. 심한 어지럼증 때문에 구토증상이 따라옵니다. 이명 증상도 있으나, 기복이 심하다 하네요. 때로는 두통이나 설사와 같은 증상들이 함께 따라올 수도 있다 합니다.

2. 메니에르병에 좋은 음식

자연치유가 되는 경우가 많지만, 정확한 진단 및 치료는 의사선생님과 상의해봐야겠지요? 약물치료로 완벽히 고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환자의 상태에 맞춰 전문의 판단에 따라 치료하게 됩니다.

특히 중요한 걸 면역력 향상으로 보고 있어요. 그를 이유로 홍삼을 최고의 먹거리로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은데, 내 몸에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잘 알아보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C 섭취도 좋고, 비타민이 고르게 들어가 있는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녹색채소도 마찬가지고요. 토마토, 브로콜리, 버섯과 같은 먹거리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지속적으로 챙겨야 하는 만큼 건강한 식단에 면역력향상을 플러스해서 먹는 게 좋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저염식으로 먹는 게 좋다고 하네요.

3. 생활습관

평상시 먹는 먹거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만큼 생활습관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무엇보다 과로하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평소에도 잘 취해주어야 합니다.

스트레스 관리나 수면 관리도 필수고요. 즉, 내 몸이 건강하고 편안할 수 있도록 케어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술/담배는 되도록 멀리하시고요.

정확한 원인파악, 명확한 치료가 아직 100% 갖춰지지 않았기에 환자의 평소 관리가 정말 중요한 병입니다. 혹 증상이 있지만, 긴가민가 하는 분이라면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이비인후과 가셔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면역력향상을 위한 비타민C 하루섭취량

몸에 좋은 버섯에 대한 기본 상식 모음

키워드에 대한 정보 메니 에르 병 에 좋은 음식

다음은 Bing에서 메니 에르 병 에 좋은 음식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메니에르병] 귀는 먹먹하고, 계속 어지럽고… 음식 ‘4가지’만 피해도 좋아진다

  • 메니에르병
  • 메니에르
  • 이명
  • 어지럼증
  • 귀먹먹함
  • 두통
  • 이충만감
  • 청력저하
  • 난청
  • 이석증
  • 헬스조선
  • 질병백과
  • 어지러움
[메니에르병] #귀는 #먹먹하고, #계속 #어지럽고… #음식 #‘4가지’만 #피해도 #좋아진다


YouTube에서 메니 에르 병 에 좋은 음식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니에르병] 귀는 먹먹하고, 계속 어지럽고… 음식 ‘4가지’만 피해도 좋아진다 | 메니 에르 병 에 좋은 음식,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