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 역수 선천 수 | 숫자로 보는 운명 – 운세를 보는 가장 쉬운 방법 – 매화역수 – 중정 이현진 선생님 [대통인.Com]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매화 역수 선천 수 – 숫자로 보는 운명 – 운세를 보는 가장 쉬운 방법 – 매화역수 – 중정 이현진 선생님 [대통인.com]“?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역학교육원대통인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63,697회 및 좋아요 4,85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매화 역수 선천 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숫자로 보는 운명 – 운세를 보는 가장 쉬운 방법 – 매화역수 – 중정 이현진 선생님 [대통인.com] – 매화 역수 선천 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역학교육원 대통인 바로가기 ☞ http://xn--vk1b510bwoh.com/
● 수강 문의 : 1661-6551
* 매화역수 기본부터 응용까지 차근차근! 친절한 이현진 선생님의 강의로 시작해보세요!
* 본 영상은 샘플 강의입니다. 전체 강의는 대통인.com 홈페이지에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매화역수는 수리학의 꽃입니다. 명리학에 정통치 못한 분도 매화역수를 배우면 상대의 신수를 쉽게 감명하게 됩니다.
역학교육원 대통인
1661-6551

매화 역수 선천 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매화역수 – 네이버 블로그

인간이 보다 보람 있고 그 무엇인가를 성취할 수 있는 인생을 영위하기 위한 수단 … 1 8 9 매화역수에서 가장 길의 배치. … 3 번; 선천수의성격.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1/21/2021

View: 9392

매화 역수 선천 수 | 숫자로 보는 운명 – 운세를 보는 가장 쉬운 방법

이 기본수에 의해 바로 성품이 나타나고 그에 따른 운명도 예지할 수 있게 되는데, … 1 8 9 매화역수에서 가장 길의 배치. … 3 번; 선천수의성격.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you.covadoc.vn

Date Published: 6/26/2021

View: 7544

수리역학 매화역수 산출법 – 다음블로그

수리역학 매화역수 산출법 사람에게는 일생을 지배하는 자신의 고유한 기본수가 있는데 그 수는 평생 변하지 않는다. 이 기본수에 의해 바로 성품이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10/26/2022

View: 2675

3.운세의 배열 – 매화역수 – 사주플러스

기본수는 선천수로 불리기도 하며, 자신의 평생을 지배하는 고유한 숫자로 변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기본수는 그 사람의 성격이나 성향등을 파악하는 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ehwa.sajuplus.net

Date Published: 5/21/2022

View: 781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매화 역수 선천 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숫자로 보는 운명 – 운세를 보는 가장 쉬운 방법 – 매화역수 – 중정 이현진 선생님 [대통인.com].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숫자로 보는 운명 - 운세를 보는 가장 쉬운 방법 - 매화역수 - 중정 이현진 선생님 [대통인.com]
숫자로 보는 운명 – 운세를 보는 가장 쉬운 방법 – 매화역수 – 중정 이현진 선생님 [대통인.com]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매화 역수 선천 수

  • Author: 역학교육원대통인
  • Views: 조회수 363,697회
  • Likes: 좋아요 4,856개
  • Date Published: 2022. 3. 2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O3fUh291kXM

매화역수 : 네이버 블로그

매화역수

​사람에게는 일생을 지배하는 자신의 고유한 기본수가 있는데 그 수는 평생 변하지 않는다. 이 기본수에 의해 바로 성품이 나타나고 그에 따른 운명도 예지할 수 있게 되는데, 여러분도 경험해 보면 아주 놀랄 정도로 정확하다는 걸 느끼게 될 것이다.

옛 선현들은 먼저 수리를 설정하고 그 변화에 따라 운명을 점쳤다. 인간이 보다 보람 있고 그 무엇인가를 성취할 수 있는 인생을 영위하기 위한 수단으로 숫자를 이용해 왔다.

그것이 곧 1에서 9까지의 기본수다. 1에서 9까지의 숫자를 먼저 설정하고 서로 크게 대별되는 9가지 기본수를 만들어 성격을 만들어냈다. 그리하여 그에 따라 모든 것을 판단하고 그것을 행동의 지표로 삼는 처세를 해왔던 것이다.

기본수 뽑는 법

음력 생일 기준

月 +日 + 1 = (숫자를 9로 나눈 나머지) 기본수

예를 들어

예1) 9월 25일 생이라면, 9+25+1=35 (나누기 9하고 남은 수= 8) 8이 기본수가 된다.

예2) 1월 7일 생이라면,1+7+1=9 (9가 될 때는 더 이상 나눌게 없으므로 9가 된다)

예3) 4월 13일 생이라면, 4+13+1=18 (9로 나누어도 9가 되니깐) 기본수 9가 된다

* 그 기본수를 아래의 숫자에서 찾아 읽으면 된다.

1

숫자 1은 태어난다는 의미를 갖는다. 초목이 싹을 틔우듯이 없는 것이 생기고 싱싱하게 자란다는 것을 내포한다. 그러므로 자립심과 독립심이 강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의지하거나 도움을 바라지 않는다.

주위 사람의 의견을 하나로 모으는데 소질이 있으며, 리더쉽이 강하여 지도자적인 기질을 십분발휘, 상대방을 압도하는 능력도 갖고 있다.

보통사람이라면 쉽게 좌절하거나 체념하는 일도 붙잡고 늘어지는 근성도 때로는 인내심을 발휘하여 달성하는 것도 쉽게 포기하고 마는 경우도 있다. 시작하기는 좋아하나 마무리가 약한게 흠이다.

2

숫자 2는 기둥 주(柱)이다. 집을 지을 때 주춧돌을 위에 세워서 지붕이나 서까래를 받쳐주는 나무이듯이 집안이나 단체. 나라에서 가장 핵심적이고 요긴한 사람을 뜻한다. 자신의 생각을 남에게 터놓고 애기하는 일이 드물며 혼자 비밀스럽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창작적인 재능도 많으며 머리로 생각하는 것을 실제 손으로 만들어 보기도 잘하며, 실험정신도 강하여 한 번 호기심을 품으면 몇 번이고 되짚어 생각해 본다. 동정심이 대단히 많아서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을 이해하고 도울 줄 안다.

일을 처리할 때는 멀리 내다보는 지혜는 있으나 실행력이 부족하고, 맺고 끊는 기질이 부족하여 좋은 기회를 맞이하고도 어물거리다 놓치는 경우가 많다.

3

숫자 3은 귀신을 의미한다. 이 숫자가 운명에 배치된 사람은 두뇌가 총명하고 뛰어날 뿐만 아니라 자신에 대한 긍지가 대단히 강하여 무엇이든지 남에게 지기 싫어하고 마음먹은 일은 반드시 성취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사교적이면서도 직선적인 성격 때문에 주의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기에는 부족한 성격이다. 총명한 두뇌를 갖고 있어서 많은 사람 가운데서도 두드러지게 그 재능을 발휘할 줄 알며, 끊임없이 움직이며 활동하기를 좋아하고 경우 밝고 정의로운 사람이다.

또 자기 자신을 반성한다든가 자기 감정을 다스릴만한 시간을 가지지 않기 때문에 고요하고 차분한 성격이 결여된 편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강한 듯 하지만 인정이나 사랑에 약하여 한번 빠져들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걷잡을 수 없는 상태가 되는 충동형이 많다. 그러므로 3의 숫자를 가진 사람은 감정적인 충동성만 잘 다스리면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을 최대한 발휘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고 본다.

4

숫자 4는 안정의 의미를 가진 숫자이다. 글자그대로 정신과 마음이 고요하고 편안하며 사회적인 위치도 안정적이다. 남자는 군자의 성품으로 매사에 침착하고 여유가 있는 것이 장점이고 과묵하기 때문에 어떤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의 임무를 수행한다.

또한 대인관계에 있어서 모나게 행동하지 않고 원만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과 잘 어울린다. 그러나 여자인 경우는 다른 사람 밑에 있기를 싫어하며 리더쉽이 강하기 때문에 소극적인 여성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 경향이 있다. 또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으로 의협심이나 자기의 자존심을 개성 있게 나타낸다.

너무 독선적인 경향이 있기 때문에 주위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기도 하고, 남편의 일이 난관에 봉착했을 때 남편을 제치고 자기가 나서는 경향이 있으므로 남편으로부터 질타를 당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 숫자를 가진 사람은 남자라면 좀더 적극적인 면을 가져야 하고, 여자라면 자신을 좀더 절제해야 하겠다.

5

숫자 5는 경파(驚破)를 의미하는 숫자이다. 글자그대로 놀랄 경(驚)과 깨질 파(破)로써 물질적인 면에서나 정신적으로나 깜짝 놀라고 타격을 받는다는 뜻이다. 따라서 이런 사람은 어떤 경우에 처하든 살려는 의지가 강하고 자기의 목표나 이익에 대한 집념이 강하다.

불쌍한 처지에 빠진 사람을 도와주려는 동정심과 미지에 대한 도전하려는 모험심이 강하며, 특히 인간적으로 결속되면 의리를 끊지 않고 영원히 지속시키는 지조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단점으로는 냉소적이고 과격한 성격을 둘 수 있으므로 사람들과 자주 충돌하고 절친했던 사람과도 떨어지는 경향이 많다.

또한 이성적으로 냉정하게 판단하는 능력이 결여되어 있어서 충동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사업이나 직장에서 손해를 본다. 성미가 급하여 지례짐작으로 일을 그르치고 남과는 잘 타협하지 않으며 자신의 이익을 쫓는 경향이 많으므로 혼자 하는 개인사업을 좋아한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마음이 변하기 쉽고, 좋고 그름이 분명하기 때문에 조금은 냉정하고 접근하기 어려운 인상을 준다. 특히 여자인 경우 따사로운 정이 없기 때문에 항상 집안이 썰렁하고 온기가 없다.

6

숫자 6은 벼슬을 의미하는 숫자이다. 벼슬이란 관청에 나아가서 나랏일을 맡아 다스리는 자리를 뜻한다. 요즘 말하는 행정. 경찰. 군인 등의 공무원이 이에 속한다. 이 숫자를 가진 사람은 그성격이 매우 침착하고 완벽함을 추구하기 때문에 절대로 타인에게 손해를 끼치거나 도움을 받지않는다.

자기 앞가림만 하기 때문에 모든 문제를 폭 넓게 생각하고 이해하는 능력이 부족한 것이 단점이다. 가정생활에서도 잡다한 가정 사에 일일이 간섭해서 아내를 피곤하게 하고 자식들마저 괴롭히는 성격 이다.

여성인 경우에도 주도면밀한 탓에 남편의 사랑이 식는 결함이 있다. 모험이 따르는 일이나 자신의 능력에 비추어 무리가 되는 일은 굳이 하려들지 않는 성격이다.

7

숫자 7은 퇴식을 나타내는 숫자이다. 물리칠 퇴(退)자와 밥 식(食)자가 뜻하는 것처럼 밥을 물리친다는 뜻을 갖는다. 그러므로 건강이 약하거나 노후기에 들어서 있다는 뜻으로 발전보다는 뒤로 물러서는 퇴보를 나타낸다. 7의 성격은 끈질긴 집념이 대단하지만 독선적인 성격으로 손해를 보는 일이 많으며 부모의 덕을 보기도 어렵다.

또한 매사에 의욕적이지 못하고 소극적이기 때문에 남들로부터 신임을 받지 못한다. 장점으로는 집념과 끈기가 있고 친화력이 강해 어디든지 잘 어울린다. 악착같기 보다는 의를 추구하며 동료들과 잘 어울려 인생을 즐기는 여유가 있는 것이 좋은 점이다.

단점으로는 자기를 중심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상사의 신임을 얻지 못하고 서클이나 친목회 같은데서 파쇼적인 경향이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극성맞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매사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이다.

활동력이 대단하여 자신의 활동범위를 넘어서 남편의 일까지 나서므로 남편의 체면에 손상을 가져오며 기를 꺽어 놓기가 일쑤이다. 남성의 경우에는 너무 자신의 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남의 말에도 귀를 기울 일 줄 아는 이해심이 필요하다.

8

숫자 8은 재물과 밀접한 관계를 나타내는 숫자이다. 따라서 이 숫자에 해당하는 사람은 매사에 실리를 추구하는 강한 성격으로 자연 재물을 모으고 안정을 얻게 되는 것이 장점이다. 재물을 가지고 모든 것을 판단하므로 타산적이고 이기적인 성품을 드러내는 수전노 기질이 있으므로 의지와 명분을 쉽게 버리고 도움을 준 선배나 직장의 상사들까지도 배반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아주 작은 재물이라도 포기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화근이 되어 큰재물을 잃는 경우가 많다. 또한 지도력이 강하고 개성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항상 평범한 것을 좋아하지 않고 정열적이고 극단적인 생활을 하기 때문에 파란 만장한 인생의 길을 걷는 사람도 많다.

따라서 이런 사람은 자신이 결심한 일이면 모두 반대하는 것이라도 끝까지 밀고 나가며 그것에 몰두하게 된다. 또 한푼 두푼 저축하는 근면성은 돋보이나 재물 욕이 지나쳐서 대인관계를 그르칠 수 있으므로 인간성을 잃지 않는데 유의해야 하겠다.

9

숫자 9는 문서라는 뜻을 나타내는 숫자이다. 글월 문(文)자와 글서(書)자를 합한 말로 물건이나 서류 등을 뜻한다. 곧 새로운 계약. 보증. 승인서 등의 서류를 나타낸다.

이 숫자를 가진 사람은 서류의 내용을 한자 한자 따져보는 끈기를 가지고 있으면서 과묵한 것이 장점이며, 고리타분한 물건이나 서류에만 얽매이지 않고 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남을 설득하거나 즐겁게 해주는 뛰어난 재치와 유모어 감각도 지니고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활동력이 매우 왕성하여 다른 사람의 지배나 도움을 받지 않고 스스로 일어서려는 독립심이 강하다.

단점으로는 독단적인 면이 강하고 타인의 충고를 무시하는 배타성이 강하므로 주변에 진실한 친구가 없다. 또한 고집이 있기 때문에 사업이 잘 안되더라도 끝까지 밀고 나가다 파산을 하는 무모함이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남편에게 조차 지기를 싫어하기 때문에 가정불화가 잦고 자기주장만을 내세우는게 흠이다. 한편 철학적이며 심령적인 세계를 좋아하는 이상주의적인 사고를 가졌기 때문에 감수성이 아주 예민할 뿐만 아니라 작은 일에도 마음의 상처를 받기 잘 한다.

그리고 모든 일에 봉사정신이 투철하여 동정심이 많고 부드러운 마음을 가졌으며 정열적이면서도 빨리 좌절하고 권태를 느낀다. 이러한 사람의 경우 특이하게 타향에서 성공하는 사람이나 자격증을 이용한 자유업이 많다.

대운 뽑는법 梅花易數(梅花心數)

1. 생월+생일+자연수1=?

2. 생년간+생년지+생시지+생월+생일=?

3. 1번+2번=?

1 2 3 4 5 6 7 8 9 10 11 12

子 丑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1 2 3 4 5 6 7 8 9 10

甲 乙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

예) 음력1969.6.12.子時

戊 辛 辛 己6 1. 6+12+1(자연수1)=19(9로나누면)=1

子1丑 未 酉10 2. 6+10+1+6+12=35(9로나누면)=8

1살 9살 18살 3.1번+2번=9

1 8 9

19살 27살 36살 일주

1 8 9 辛

37살 45살 54살 丑

1 8 9

57살 64살 73살+1맨마지막 숫자에다 자기 기본수를 더해주는게 자기수명이다.

3 7 9

<매화역수 산출법>

(1)기본수 산출법

1956년 7월 30일에 태어난 경우

.(7+30)÷9+1=2 이것이 기본수

(2)

.56세 (5+6)+2(기본수)-1(1을 더했기 때문)

12÷9(구궁법의 원리)=3

(3) .2(기본수)+3=5

(4) .5+2=7 5+3=8 .(7+8)÷9=6

(5).7 -3=4 8-3=5 .4+5=9

(6).9-5=4 9-7 2

235,786,459,472 등이 나오는데 235,786,459,472의 내용을 읽으면 됩니다.

계산하기 복잡하면 기본수만 구해서 그 궁을 읽으면 됩니다.

각기 궁이 다른 수로 형성이 되었기 때문에 혼돈이 되지않을 것 입니다.

1 1 2 사람이나 일 이성에 의한 변화 야기

3 3 6 갈등을 겪고 귀신 머리가 어지럽다.

9 9 9 공식화 된다.결정이 난다.

4 4 8어디에선가 안정속에 재가 온다.

*6월 까지는 일에 대한 혼돈,노심초사

7월 길운

1 2 3 변화가 요구 되는데 이성간의 교우,탄생의 유무

4 5 9 기복성이 없는 상태

4 5 9 편재운에 이 운은 재미 본다.

9 3 3 혼돈상태, 보증섰거나 투자했던 문서가 날아 간다.

1 3 4 재난의 예고가 결정된다.

5 7 3 정신적인 상태,건강

삼재에 이런 상태는 미친다.

8 1 9 회생할 수 있는 운세

5 2 7 쫓기는 상태, 경악의 상태,

대운과 세운시 상충일 때 살기 힘이 든다.

1 4 5 훙은 가볍지 않은 상태

6 9 6 문서와 관의 배합 길 배치시는 취직

3 6 9 서지않어야 할 보증수표 겁재년에는 부도, 도난

1 1 2 이성문제의 쟁합, 초조하고 심려스러운 상태

1 5 6 변화와 변동 개혁을 의미하나 방향은 불길하다.

7 2 9 의미없는 문서, 노심초사,건강악화

7 2 9 정신적인 스트레스,큰 고통 따른다.

6 9 6 고난끝의 돌파구에 대한 청신호

1 6 7 관 집을 갈망하나 양상은 좋지않다.

8 4 3 금전적인 안정이 있지만 정신적인 두려움이 따른다.

2 7 9 843에서 길하나 탐탁치않은 길로 스트레스다.

2 8 1 돈에 대한 이동변화.빚이나 카드의 지출 야기성.

1 7 8 건강으로 인한 돈으로 병원 이동 치료예상.

9 6 6 건강이 극히 쇠약.

6 3 9 길의 배치시는 좋은 결과.775의 배치로 봐서 심각.

7 7 5 사망까지 야기

1 8 9 매화역수에서 가장 길의 배치.

1 8 9 식상시에 시험운은 합격, 임신시에는 귀자.

1 8 9 일과 금전 원하는 일이 거의 모두 이루어진다.

3 6 9 노인이너 심약자는 반대.임종우려.

년말에 손상 시킬 수 있다.

1 9 1 문서와 일에 대한 성향.

2 1 3 본인이 사표를 내거나 가정법원에 다닌다.

5 4 9 巳가 편인 일 때는 사표의 예.

8 5 4 뚜렷한 진전없다.훙성을 내포한 무미건조한 상황.

금전에 궁핍과 결핍에 안정세를 찾는다.

2 1 3 사람에 대한 갈등과 혼돈.사귀었던 이성,일에 대한 건의.

5 4 9 능력의 저하 상태가 쉽사리 풀어지지않고 현실에

얽매어서

5 4 9 유가증권이나 물질의 손상,낭비,도박,같은 일이 전개된다.

3 9 3 도화와 같이 오면 사치 낭비 상태

2 2 4 이동을 통해 안정을 추구.직장이나 주거의 문제.법적인 절차

6 6 3 금전상에 손해

9 9 9 역마가 왔을 때 집을 축소하거나 지살 역마는

8 8 7 이민이나 전출이 요구

2 3 5 귀신 오방 산신 등의 난동

7 8 6 35의 밀집은 정신적인 갈등.

4 5 9 편관에 이 운세는 미친다.

4 7 2 스트레스,가정적인 문제,지속성의 표현,평화와 안정을

추구하나 노심초사

인간은 누구나 자신의 의지나 노력이 없이 선천적으로 타고난 운명과 태어난뒤 자신의 노력이나 행위로부터 얻어지는 후천적인 결과로 운명이 결정된다.

지혜롭고 현명한 사람도 빈궁할 수가 있고 어리석고 학식이 없어도 부유하게 잘 사는 수가 있으니 .사람에게는 지능 여하에 관계없이 정해진 복분이 있나보다. 이 복분은 누가 주는 것이며 어떠한 방법으로 등급이 매겨진 것인지 알수는 없으나 잘되면 자기 복이요 .

변화무쌍한 삶을 살 고 있을때는 사주팔자 타령을 하게되는것이 인간의 심리 상태일 것이다.

인간은 각 개인별로 운명이란게 있다는대………

우리는 우리의 운명이 선천적인 운명과 후천적인 운명의 적절한 조화와 결합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알수있다. 그러므로 인간이란 타고난 운명을 기본으로 정신적 수양과 노력에 의하여 어느정도 운명을 변화시켜 간다는 것을 알수가있다.

하루 24 시간 의 변화가 쉼 없이 이어지는동안 ,자신도 감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발생하는 자연적인 조건은 인간의 한계를 벗어나기 때문에 인간의 능력으로 어찌할 수가. 없다. 그렇다면 주어진선천적 운명대로 살 수 밖에 없는 것일까?.대부분 사람들이 이러한 궁굼증으로 한두번쯤은 하늘을 보고 한탄해본 경험들이 있을 것이다.

사람은 저마다 미래를 예측하여 현명하게 대처한다면 시간과 공간의 변화 속 에서 일어나는

(실패. 이별. 소송. 배신. 사고 ) 등과 같은 어려움을 어느정도 변화 또는 방지 할수 있을 것이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달라지고 행동이 바뀌면 팔자가 바뀌면서 운명이 달라지는 것 같이 옛 선현들은 수리(數理) 를 설정하고 그 변화에 따라 운명을 점쳤는데.인간이 보다 보람 있고 그 무엇인가를 성취할 수 있는. 인생을 영위하기 위한 수단으로그 것을 이용했던것이다. 그것이 곧 1 에서 9 까지의 기본수이다 .이 기본수 속에서 (81卦) 가 들어있다

차례

1 장 성격판단

1 번; 日 天 干 의성격

2 번; 日地 의 성격

2 장 매화역수의 해설.

1 번; 원칙.

2 번; 수리 계산방법.

3 번; 선천수의성격

4 번; .후천수의해설.

5 번; 매화역수 수리표.

6 번; 형刑. 충沖. 파破. 해害. 원진元嗔.

7 번; 유의할수리.

8 번; 확인점검이 필요한수리.

9. 번; 평생 의 운세.

10 번; 1 년운세.

12 번; 일진법.

3 장 간 명 법.

1 번; 국운 의……..

2 번; 배우자…….

3 번; 수명………

4 번; (아파트나. 집번지수.전화번호.차.량번호)……………

甲 – 웅장한 곧은 나무처럼 자존심이 강하고 자기과신형으로 아부를 못한다.

두뇌회전은 빠른편이며 내가 최고이고 일등이라 생각하기에 설득되지 않는다.

특히 女子는 콧대가 높다. ( 甲 寅 日主 ) 일부종사 못한다.

乙- 지주 가 필요한 넝쿨나무처럼 끈질긴 면이 있고 기회 포착을 잘하며 타협적이며 아부도 잘한다.

위기에 대처하는 능역이 뛰어난 반면 이중성이있다.

女子 연하 의 배우자 선호..

丙 – 조급한 성격이면서 다열질이고 예의를 중히 여기면서 자기자신을 내세우려는 경향이 강하다.

특히 여름生月은 성질이 불과 같다.(버릇은 없는 편이다).

숨김이 없이 비밀을 간직하지 못한다. (丙寅. 丙午. 日主 ).

丁 – 진취적이고 온화한 성격이며 완벽 추구형이다.

이론적이고 논리 정연하여 따지기를 좋아한다.

매사를 확인 하는 형으로 다소 피곤한 스타일이다.

戊 – 대인적 성품과 큰일을 선호하며 자기중심적이다.

신의를중요시한다.

재(財)를 일찍알고 욕심이 많은편이다.

어떠한 일이든 먼저 착수하고 뒷수습을 하는 경향이 있어

무대포 적일때가 많다.(말을 조심하라 무속신앙 숭배)

己 – 순진하고 부드러운 인품이다. 신용을 최고로 한다.

매사를 확인하는 다소 까다롭고 피곤한 스타일이다. (달변가 )

庚 – 평소의 성격이 날카롭고 이해타산이 강하며 손해보는 일은 절대하지 않고 명예욕이 매우강하다.

의리가 있고 정의감이 있으나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가 필요하다.

특히 女子는 고집쟁이며 융통성이 없고 자존심으로 뭉쳐있다.(庚午 日主)포용력이 없다.

辛 – 매우 유순하고 논리적이며 잔소리가 많다. 추상적인 면이 있으면서 일거리를 만듦으로 .

자신은 물론 주위를 피곤하게 만든다 ( 女子는 피부가 고운 미인형이 많다.)

壬 – 대인 관계가 탁월하며 과감성도 있고 포용력이 있어서 주변의 칭찬을 받게된다.

외유내음으로 속마음을 알 수있는 방법이 없다(음흉한 편이다.)

통도크고 과감성. 결단성도있다.

癸 – 순종하고 노력하는 형이다.

애교가 있고 아양이 많다.

.상대방의 기분을 잘 맞추는 편이나 도전적인 경향이 많다.

스케일도 다소 큰편이다. (일을 벌려 놓고 뒷수습 한다.)

癸丑. 癸巳. 日主 도전정신과 스케일이크다.

子. – 씨앗. 종자. 잉태를 뜻하며 모성애가 많다.

자식에 대한 욕심이 많으며 배우자 선택은 까다롭게 한다.

머리는 명석하나 성격은 조급한 편이다.

丑.- 시작과 끈맺음이 분명하다.

근면하고 수동적이며 명예욕이 강하다.

씨앗을 두손으로 감싸 안아주는 형상이다.

寅.- 태아를 출산하는 형상이다.

통이 큰반면 염세적이면서.주위에 적이 많다.

이기주의형이고 의타심이 많다.

卯.- 소극적이며 심지가 자주 흔들린다.

논리정연하나 귀가 얆아 손해를 많이본다.

숙면하지 못하고 자주 놀랜다..

노인을 잘섬긴다 (귀여운 형이다.)

辰. – 만물 이 쭉쭉 뻗어가는 형상이다.

통이크고 대의적이다.(甲辰.日主. 부모임종못본다.)

큰일을 선호하나 돈과 유혹에 약하다.

巳. – 두뇌가 명석하고 완벽추구형이며 성적매력이 있다

뱀이 움직이는 형상에 비유했다.

특히 겨울생 (冬月)은 유순하다.

午. – 일생이 고달프고 순탄치 않다.한곳에 오래 정착하지 못한다.

큰것만 선호하며 정보에 민감하다.

未. – 낙엽이 떨어지는 형상이며 자존심이 강하다.

까다로운 성격이며 꿈을 자주꾼다.(숙면을 못함).

외모는 얌전한 형이며 . (乙未 日主 부모 임종 못본다.)

申. – ( 月 과 日 의 支支 에 申 자가 있는자 무속인 출신이 많다)

씨얏이 결실되어 응고된 상태이며 자식욕심이 많은 편이다.

영기가 밝은 편이고 재주 도한 탁월하며 언어에는 남다른 소질이 있다.

酉. – 항시 움직이고 활동하며 (酉 웡이오면 自刑 으로 갈등이 심해진다.)

미래에 대한 예지력이 뛰어나지만 고집쟁이로 까다로운 편이다.

戌. – 돈에대한 애착이 강하며 대의명분이 뚜렷하다.

개성이 몹시 강하고 깔끔하여 뒤끝이 없다.

亥. – 하체는 빈약하나 상체가 매우 비대하며 독립심이 강한 반면 옥심이 매우 강하다.

솔선수범형이며 독선적인 경향이 강하다.

(垓 .라는 글에서 유래되었고 남녀가 얼싸안고 생명을 잉태하기 위해 누워있는 형상이다.

또는 새가 알을 품고 있는 형상이다.

보는방법.

日柱.를 기준하여 간명한다.

12 운성이나 12신살을 고려하지 않는다.

월건을 고려하지 않는다. (立春과 時를 고려하지 않는다.

본달이나 윤달을 구분하지 않는다.

甲….癸 끼지 天 干은 특히 (五 行 으로 생과 극만 논한다.,

예. 명리에셔는( 丙 辛)을 합으로 보지만

여기서는 (丙을 火로 辛을金으로)오행으로 보기때문에 火 剋金으로본다

日柱 기준.

沖.- 충돌. 파멸. 분리. 변화. 해산. 싸우는것.으로본다.

刑.- 훼손.형벌.고소.고발.구속. 이혼. 사망. 으로본다.

破.- 사기꾼. 배신자. 이별. 분해. 로 본다

害.- 적개심. 증오심.폭행. 상해.로 본다.

元嗔.-도주. 갈등. 떠나감. 정신적 피해. 억울함 으로 본다.

天干과 地支를살핀다.

天干의 극 또는 五行의 연결을 잘살핀다. (陰인가. 陽인가 )

地支의 刑. 沖. 破. 害. 元嗔을 꼼꼼히 살핀다.

사람 에게는.일생을 지배하는 고유한 자기만의 ( 數)를 가지고 있다.

기본수. (각자의 성격을 알수있다.

평생수.(나이에 따른 평생 운세를 볼수있다.

年.의 (한해의 운세를 볼수있다.

日.진법.(하루의 운세를 시간에 대입해서 운세를볼수있다.

이 모든 수리는 9진법으로 산출해내는 것이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甲 乙 丙 丁 戊 己 庚 辛 癸 癸 子 丑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일생의 기본수 ; 생일 달 + 생일 날 + 1 = 숫자를 9로 나눈 나머지.

성격을 알수있으며 평생 변하지 않는수.

일년의 기본수 ; 나이 + 생일달 + 생일 날 =숫자를 9 로 나눈 나머지.

예 (음력으로 기준한다. 4 월= 숫자 4 다. 12 월은 = 숫자가 12다.

나이는 현재 56 세면 그대로 숫자 56 를 적용하면 된다.

예. 1960년 8월 5일생 나이 51세 인경우.

(A ) 일생의 기본수 = 8 + 5 + 1 = 14 나누기 9 = 몫1 나머지가 5 이다

(B) 일년의 기본수 = 51 (나이) + 8 ( 월 ) + 5 ( 일 ) = 64 나누기 9 = 몫 7 나머지가 1 이다

몫 만 있고 나머지가 ( 0 )일때는 숫자 9 로 정한다. (9 진법 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사람의 일생을 지배하는 기본수는 숫자 (5 ) 가되고.

2010 년을 지배하는 기본수는 숫자 (1 ) 가되는 것이다.

일생의 기본수 (A) 와. 일년의 기본수 (B) 를 이용하여 1 월부터 12 월까지 각달을 산출 하는대

일년을 분기별로 세 달씩 나누어 산출하여 살펴 볼수있다.

1. 2. 3. 월 세 달의 운세는 각각 아래의 A. B. C 가 된다.

위의 일생의 기본수 (A ) 5 는 1 월.

일년의 기본수 (B ) 1 은 2 월

(A..5 )+ ( B .1 ).나누기 9 = 6 은 3 월.

4 .5 .6 월의 세 달의 운세는 D. E F. 가 된다.

( A ) + ( C ) = 숫자 나누기 9 = 몫…나머지가 .(D ) 4 월.

예 ( A. 2 1 월 5 + C 3 월 6 ) = 11 나누기 9 = 몫 1 이요 나머지가 2 가되니 4 월의 숫자는 2가되는 것이다.

(B ) + ( C ) = 숫자 나누 기 9 = 몫…..나머지가 ( E ) 5 월.

예. (B .2 월 1 + C. 3 월 6 = 7 나누기 9 = 7 ( 9 보다 적은 숫자는 그대로 적용한다 5 월의 숫자는 7 이된다.

( D ) + ( E ) =숫자 나누기 9 = 몫…. 나머지가 ( F ) 6 월.

예. ( D 4월 2 + E 5 월 7 = 9 나누기 9 = 몫 1 나머지가 0 이기때문에 9 를 적용하여 6 월은 의 숫자는 9 가된다.

7 . 8 . 9 월 세 달의 운세는 각각 아래의 G . H .I 된다.

( D ) + ( E ) = 숫자 나누기 9 = 몫…..나머지가 (G ) 7 월.

예. ( D. 4 월 2 + F 6 월 9 = 11 나누기 9 = 몫 1 나머지가 2 가되니 7 월의 숫자는 2 가 된다.

( E ) + ( F ) = 숫자 나누기 9 = 몫 ….나머지가 ( H ) 8 월.

예 ( E. 5 월 7 + F 6 월 9 = 16 나누기 9 =몫 1 나머지가 7 이되니 8 월의 숫자는 7 이된다.

( G ) + ( H )= 숫자 나누기 9 = 몫….나머지가 ( I ) 9 월.

예.( G 7 월 2 + H 8월 7 = 9 나누기 9 =몫 1 나머지 0 이되니 9 월의 숫자는 9 가된다.

10 11 12 월 세 달의 운세는 위에서 아래로 숫자를 산출하는대 각각 J . K . L .(이 된다.

( A ) + ( D ) + ( G ) = 숫자 나누기 = 몫…나머지가 ( J ) 10 월.

예. ( A. 1 월 5 + D. 4 월 2 + G 7 월 2 = 9..나머지가 0 이되니 10 월의 숫자는 9 가 된다.

( B ) + ( E ) + ( H ) = 숫자 나누기 9 = 몫 …나머지가 ( K ) 11 월.

예.( B 2월 1 + E 5 월 7 + H 8 월 7 = 15 나누기 9 = 몫 1 나머지 6 이되니 11 월의 숫자는 6 이 된다.

( C ) + ( F ) + ( L. ) =숫자 나누기 9 = 몫 ..나머지가 ( L ) 12 월.

예. ( C, 3 월 6 + F, 6 월 9 + I ,9 월 9 = 못 24 나누기 9 = 몫 2 나머지가 6 이되니 12 월의 숫자는 6 이된다.

위에서 산출한 것을 1 월에서 12 월까지이며 또한 오행 으로 표기 한것이다.

1 월 5 寅 土 2 월 1 卯 水 3 월 6 辰 土 4 월 2 巳 火 5 월 7 午 火 6 월 9 未 金 7 월 2 申 火 8 월 7 酉 火 9 월 9 戌 金 10 월 9 亥 11 월 6 子 水 12 월 6 丑 水

수리 1. 생 ( 生. ). 귀인 ( 貴人 ). 새로운 동반자 (同半者 ).새로운일.

2. 주 ( 柱 ). 변화 ( 變化 ). 변동 (變動 ).

3. 귀 ( 鬼 ). 심리적 (心理的 )갈등. 망 ( 亡 ) 하게함.

4 안정 (安定 ) 과. 여유.

5. 경파 (驚破 ).과격한 행동.

6. 관 (官 ). 명예 ( 名譽 ). 승진 (昇進 ). 행운 ( 幸運 ).

7. 퇴식 ( 退食 ). 건강 ( 健康 ). 의욕상실 ( 意慾喪失 ).

8. 재 ( 財 ). 돈

9. 문서 (文書 ). 학문 ( 學文 ). 명예 ( 名譽 ) ( 6 과 9 는 同 – 牲 ).

풀이…1 日 과 12 支ㄹ ㅡ를 붙여 평한다.

2 形. 沖. 破. 害. 元嗔. 을 따진다.

3 수리의 뜻을 붙인다. ( 數理 ).

4 五行을 붙여본다.

수리의 五 行.

1 ( 陽 ). 과 6 ( 陰 )은 水.

2 ( 陰 ) 와 7 ( 陽 ) 은 火.

3 ( 陽 ). 과 8 ( 陰 ) 은 木.

4 ( 陰 ). 와 9 ( 陽 ) 은 金.

5 ( 陽 ). 土

1 의 성격. ( 기본수 ) 평생 변하지 않는숫字.

숫자 1 은 태어난다는 의미를 갖는다.초목이 싹을 ㅠ튀우듯이 없는 것이 생기고 싱싱하게 자란다는 것을 내포한다.

그러므로 자림심과 동립심이 강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의지하거나 도움을 바라지 않는다.

주의 사람의 의견을 하나로 모으는데 소질이 있으며 리더쉽이 강하여 지도자 적인 기질을 십분 발휘. 상대방을

앞도하는 능력도 갖고있으며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참고 견디는 의지력과 인내심을 지니고있다.

보통 사람들이 쉽게 포기 하는일도 붙잡고 늘어지며 어떠한 일이라도 인내심을 발휘 하지만 때로는 포기도 잘한다.

이러한 성격 때문에 직장에서 의견의 충돌이 잦다.

아랫사람에게 존경을 받지만 윗사람에게는 배척을 당하는 원인이 이기심 때문이다. 이를알고 자제를 하면 좋응 결실이 있다.

시작 하기는 좋아하나 마무리가 약한게 흠이다.

변화나 이로움 .강한욕구 .의욕 .새로운 이성 .임신. 하나의 사업에 만족을 하지못한다.

男子 가 沖 이면 유산 ( 流産 ) . 원망 ( 怨望 ).

女子 가 합 ( 合 ) 이면 임신 ( 妊娠 ).

년령별 ( 年令別 ) “1” 자 ( 字 )의 해석 ( 解釋 ).

20 代 “1”….이성 ( 異姓 ).

30 代 “1”…출산 ( 出産 ).새로운 동반자. ( 同伴者 ) ( 동업자 )..

40 代 “1”…명예 ( 名譽 ).

50 代 “1”…자녀 ( 子女 )의 직장관게 ( 職場關係 ).

60 代 “1”…집안의 경사 ( 慶事 )

生 1 水 生 1 水 變 2 火 .

寅 卯 辰.

鬼 3 木 鬼 3 木 官 6 水.

巳 午 未.

文 9 金 文 9 金 文 9 金.

申 酉 戌.

安 4 金 安 4 金 財 8 木.

여기서 일년의 운세를 보기로하자 .

명심할것이있다. 항상 1 월 (寅 ) 의 숫자는평생변하지 않는 개개인의 기본수이며 성격을 뜻한다.

기본수 ( 생월 + 생일 + 1 )합한수를 9 로 나누어 나머지숫자를말한다.

2 월 (卯 )의 숫자는 해마다 변하여 1…9 까지변화하는 숫자의 의미를 잘 이해 하도록한다

일년 운세의 숫자 ( 현나이 + 생월 + 생일 )는 합하여 9 로나누어 나머지숫자를 말한다.

위의 수리는 기본성격은 1 이되며 한해의 운세를 담당 하고있는 숫자도 1 이다.

여기서 실수 하지 말아야 할것이 있다 1 이라는 숫자는 상대방의 나이에 따라서 통변을 해야하니 이점 잘 숙지 하도록 하자.

1 . 1. 2 . 쌍알이다 1 숫자가 합 ( 合은 일지 日支 . 를 기준 해서 삼합 三合 과 욕합 六合 을 말한다)

흉 ( 凶 은 형 충 파 해 원진 을 말한다.

합….귀인 동업자 이성 식구의증가 .

첫번째..기본적인 성격을 안다 .

둘쩨 ….그해의 운세는 어떠한 수리가 들어왔는지 …

凶..배신자 사기꾼 원수.

凶..寅 申 巳 亥 日生…1 월 여성 또는 귀인이 원수로 돌변.

子 午 卯 酉 日生…2 월 에 대인 관계조심하고 ( 酉 日生 여성 은 원치않는 임신을 할수 있으니 옴조심하여애한다.

辰 戌 丑 未 日生 …변동 변화를 갖고 싶으나 불리하고 혈압을 조심하라. 한해의수리 1 水 와. 辰 3 월의수 2 字 를

水 극 火 하기때문에..)

3 . 3 . 6. ( 4 , 5 ,6 ,월이다 ).

合.. 조상이 도와 생각하지 않던일이. 성사 시험 능력욕구 시험 큰희망 영적두뇌 이성간의 만남 있으며

그해수리 1 + 3 3 6 巳. 午. 未 월 오행으로 볼때 水 생 木 하여주니 좋다.

凶…심리적 갈등 6 官 과 3 이두개가 개입하니 고소. 고발 .형사 사건과 종교 적이나 역술에 많은 관심을 갖게된다.

寅 申 巳 亥 일생 중 亥 일생 巳 월에 번민 갈등이 오며 능력에 한계를 느끼고 실감.

. ( 7, 8 ,9, 월 이다 ).

문서적으로 적극적인 활동을하며 현실적인 측면에서 금전과 명예적으로 강한 욕구가 분출되며

목적을 위한 결실로 이어진다. 자리이동 해외출장 외국여행 승진 . 고향을떠나 타향으로.

合..문서적으로 이루어지며 명예를끼고 이동한다.

凶 ..元嗔 ( 지방 좌천 발령 )

4 . 4 . 8. (10.11.12. 월 이다. ).

마음의 여유 , 자신의 능역을 과감히 밀고 나가라.

合..생활이 안정적이며 財 에대한 강한 욕구가발동.

.凶 ..안정이 안되니 생활이 불량해진다.

未 일생 이. 剋. 沖 당하면 재물이 거들난다.부도가난다.투자한만큼 손해 .부동산 매매불가 .사기를 당한다.

貴 1 水 , 變 2 火 , 鬼 3 木.

寅 月 卯 月 辰 月.

安 4 金 , 驚 5 土 , 文 9 金 .

巳 月, 午 月 未 月.

安 4 金 , 驚 5 土 文 9 金.

申 月. 酉 月. 戌 月.

文 9 金 , 鬼 3 木 , 鬼 3 木.

亥 月 子 月 丑 月.

” 2 ” 는 변동의해이다.

1 , 2 , 3 , ( 1, 2 ,3 ,월이다 )귀신이 발동하니 안정을 갖지 몾하여 불안하기 쉬우며 매사에 성급하지 말아야한다

( 이혼. 퇴직. 이별. 주위가 원수로 바뀐다. ) 종교에대한 욕구가 강해진다.

4 , 5, 9, ( 4 ,5 ,6 , 월 이다. ) 안정을갖고 종교에의지 적극적인 자세로 행동하라 실의에 빠졌던 일이 성취될 공산이 크다.

4 , 5 , 9 , ( 7 ,8 , 9 , 월이다. ) 안정을 바탕으로 자신의 듯을 펴나갈수 있으며 문서적으로 해결을 볼수있다.

5 가 合 좋은일로 기뻐하며 최대한 능역을 발휘하라.

刑 沖 이면 놀라는 일이발생 침체된 국면에서 벗어나려는 강한 충돌이 있으나 과욕은 금물.

9 , 3 , 3, ( 10 , 11 , 12 , 월이다. )상문살 상가조심 .

문서에 상문살이니 문서의 불이익이 오며 매우 위험하다. 안정된 상태가 몾되어 주위의 유혹에 현혹되기쉽다.

귀신이 발동 할대는 실업자가 된다.

1 , 2 , 3 , 올때 3 이 沖 되면 노인 사망한다.젊은 사람도 剋 이되면 ,

2 , 1 , 3 , 이 올때 3 , 이 沖 되면 이혼 되직 , 合,이면 재혼,

3 , 6 , 7 ,기본수 鬼 神 이 무섭지않다.

1 , 2 , 6 , 8 , 기본수 안정적 사주이므로 두렵다.

貴 1 水 鬼 3 木 安 4 金 .

寅 月 卯 月 辰 月.

驚 5 土 退 7 火 鬼 3 木.

巳 月 午 月 未 月.

財 8 木 貴 1 水 文 9 金.

申 월 酉 월 戌 월.

驚 5 土 變 2 火 退 7 火.

亥 月 子 월 丑 월.

첫번째 기본수 1 성격을 말한다.

둘째 그해에 3 이 왔기 때문에 심리적 갈등이다.

일생 의 수리가 3 자인사람 은 스님. 목사 .신부.역학 .일을 하시는 분들 를 볼수있다

1 . 3 .4. 合. 이되어도 별득이 없으며

凶 .심리적으로 안정을 못하며 갈등을 격는다.종교를 갓거나 형이상학적 연구추구하며 역학 .공부하면..

타인일에 관여하지말고 안정을 취하라.

이럴때 학생은 제정신 못차리니 공부 않된다.

5 . 7 . 3 . 예. 5 . 7. .3 .

2 . 1 . 3 . 이와같은 수리가 올때 3 자가 沖 을 맞으면 亡함 별거 가출 실패 패가망신.

세운이 3 오고 1 월…12월 사이에 3 자가 沖 할때 상가집 가지말라.

5 . 7 . 3 . 이나 7 . 5 . 3 . 경파. 퇴식. 귀鬼 부정숫자가 3 개. 일때 이때 사업 시작하면 다깨진다 망한다.

불학실한 기대감으로 불로소득을 꿈꾸다 건강까지 헤친다.추진보다는 현상태를 유지하라.

5 월의 丑 일생 丑 午 원진으로 7 자 퇴식으로 병난다.

6 월 丑 일생 丑 ,未 , 沖 으로 귀신발동.

子일생 子 卯 도화인대 合. 좋고 . 剋 .이될때 망신당한다.

3 자 凶 칠때는 확실하게 치고.

合 조상이 도와준다.

5 . 7 . 3 .巳. 午. 未, 월에 깨졌기때문에

.8 . 1 . 9 . 좋운. 운이라 할지라도다도 50 % 밖에 못받는다

合 재물과 이성의 만남으로 의 명예와문서적으로 뜻을 이룰수 있으며 .

전반기의 침체된국면이 점차 회복 될수있으니 취업과 자격을 원하는 사람은 도전해볼만하다.

沖 . 巳. 戌. 日生 인연법에의한 돈의 지출이 예상된다.

辰. 日生 은 3 卯윌.. 4 辰월., 9 戌월. 진. 술 충하므로 문서 충으로 귀신 곡하게 계약파기 채무변제 등의.

사건이 발생하여 심리적으로 안정이 안되며 문서로 인한 보증. 담보, 서지말고 명예를 빌려주지 말아야한다.

안정을 바탕으로 현실을 지켜 나가라.

5 . 2 . 7 . 성급한 변동은 더욱 어려운 상황으로 몰아 넣기 때문에 현재의 상태를 지속 하면서 마음을 정리하는 것이좋다.

그해 3 과 10 월의 5 는 오행으로 ( 木 剋 土 ) 하기 때문에 12 월 의 7 이 깨질때 혈압조심 .

이숫자가 오면 직장인 아사급 정도되면 명예퇴직 하는 것이좋다 .

급하다고 돈에 매달지 마라 성급함없이 묵묵히 대저하라.

辰. 酉 合 은 돈벌 생각만한다.

//

四柱 에서 陽 인 사주에서 3 , 5 , 7 , 은 특히 강하며 ( 3 ,5 ,7 , 여자는 건드리지 말것 . )

기본수 1 에 그해 4 는 ( 안정과 여유 를 말한다. ) A 급이다 1 . 4 . 5 . 오행으로 서로 상생을 하기 때문이다.

생. 귀. 1 水 안정 4 金 경파 5 土

寅 월 卯 월 辰 월

관.명예 6 水 문서.학문 9 金 관.명예. 6 水

巳.월 午. 월 未.월

귀신. 3 木 관.명예. 6 水. 문서,학문. 9 金.

申.월 酉.월. 戌.월.

생.귀. 1 水 생.귀. 1 水. 변화.변동. 2 火

亥.월 子. 월. 丑. 월

1. 4. 5 ( 1 월 2 월 3 월 )

女子. 2 월에 4 자는 자존심이 강해지고 콧대가 높아지며 목에 힘을 주게된다.

合… 자신의 능력을 과감히 발휘할줄알며 마음에 안정을 누리며 노력의 대가를 얻는다.

凶…申. 酉 일생 은 1.월.에 충과 원진 …사람으로 골치아픈일이 발생한다.

3 월 이후에 기쁜일이 생긴다

子.일생 卯 월 刑. 도화살로 안정이 깨진다.

6. 9. 6. ( 3 월 .4 월. 5 월 )

그해 4 자 6 9. 6.

合….문서적으로 뜻을 이루며 명예가 상승되여 스진 시험합격 결혼이 성사되며 부동산에도 이익이 발생한다.

凶…丑. 辰.일생. 축미.충 .진유.원진.으로 계약파기 명예실추 관제 구설이 있다.

子.일생 자미 원진으로 6 월에 관이 개입되니 도망 다닐수있다.

申. 일생 巳. 월은 사기 조심 구속 입원 구 설수조심하라.

3. 6. 9. ( 7 월. 8 월. 9 월. )

상문살이다. 6 이 沖 하면 ( 관재구설 .입원. 수술 .중상모략. )

合..주위의 인정을 받는다.

凶…丑 일생 9 월 문서가 刑 이되니 혈압조심. 사망우려

1. 1. 2. ( 10 월. 11 월. 12 월. )

2.가合..문제는 해결되나 깨지면 .도주.이혼 . 원행 변동이 있다.

凶…쌍알일때 심리적 변화 갈등 예상.결혼성사 불가.

자오충 .축미충 ..오미일생 여자와 동반 도주 또는 결별한다.

1 이 합..아들

충..딸이다.

申 일주..巳. 申. 刑. 일때 ( 교도소나 경찰서 )에 누구 면회 간다오면 관재 구설 면할수 있다.

관재 구설이 있을때 피할수 있는 방법 ( 본인의 손톱 .발톱.머리카락. 가지고교도소나 경찰서에 가서 화장실이나 기타..에서 태워

화분이나 흙에 뿌린다.아무도 모르게 면회하는 사람한태 부탁하여 사식을 넣어주던가 경찰 서 의 관계자한태 식사를 대접하면 면할수 있다.)

1 字 .생 .귀인 이…合..이성 .귀인.식구의증가.동업자.결혼.입신. 기쁜소식. 새로운 사람과만남. 주위에 사람이 모여든다.

沖 .극충일때…사별 상복을 입게된다.

유산 .낙태.투 쟁 .경쟁. 연인과 헤여짐. 결별. ( 신장을 조심 )

破..극파..( 이혼 )

배신자. 시기 꾼. 모함을 받는다. 다툼이 벌어진다. 물의피해.

刑..극형..고소. 고발. 사건.

自 刑…고집을 부리고 자살을 생각

연인을 조심하라.

害..극해..신체적 상해응 받는다. 타인의 구설에 피해.

원진..사람이 귀찬다. 대인 기피증 사람으로 정신적 피해을 입는다.

5 4 9 가을까지 보이다가 393의 운세에서 유가증권이나 물질의 손상,

3 9 3 낭비,도박 같은 일이 전개된다.도화와 같이 오면 사치 낭비 상태.

2 2 4 이동을 통해 안정을 추구.직장이나 주거의 문제,법적인 절차에 들어감.

6 6 3 금전상에 손해.

9 9 9 역마가 왔을 때 집을 축소하거나 지살 역마는

8 8 7 지살 역마는 이민이나 전출이 요구.

2 3 5 귀신, 오방산신 등의 난동.

7 8 6 35의 밀집은 정신적인 갈등.

4 5 9 편관에 이 운세는 신기에 미친다.스트레스,금전,가정적인 문제,

4 7 2 지속성의 표현. 평화와 안정을 추구하나 노심초사.

매화역수

주역팔괘

괘의 수는 괘의 순서 (예: 건은 1, 태는 2, …)

일건천(一乾天) 이태택(二兌澤) 삼리화(三離火) 사진뢰(四震雷)

오손풍(五巽風) 육감수(六坎水) 칠간산(七艮山) 팔곤지(八坤地)

오행상생

금생수(金生水) 수생목(水生木) 목생화(木生火)

화생토(火生土) 토생금(土生金)

오행상극

금극목(金剋木) 목극토(木剋土) 토극수(土剋水)

수극화(水剋火) 화극금(火剋金)

팔괘오행: 팔괘에 대한 오행

건태금(乾兌金) 곤간토(坤艮土) 감수(坎水) 이화(離火)

괘기왕(卦氣旺): 괘가 기운을 받는 계절 : 오행과 관련.괘가 튼튼함.

진손(震巽) 은 봄에 왕하고, 이(離) 는 여름에 왕하고, 건태(乾兌)는 가을에 왕하고, 감(坎) 은 겨울에 왕하고, 곤간(坤艮)은 진술축미(辰戌丑未)에 왕하다.

괘기쇠(卦氣衰): 괘가 극을 받는 계절. 괘가 약함.

곤간(坤艮)은 봄에 쇠하고, 건태(乾兌)는 여름에 쇠하고, 이(離)는 겨울에 쇠하고, 진손(震巽) 은 가을에 쇠하고, 감(坎) 은 진술축미 월 에 쇠하다.

천간

甲乙은 동방이며 木이고, 丙丁은 남방이며 火이고, 戊己는 중앙이고 土 고, 庚辛은 서방이며 金이고, 壬癸는 북방이며 水이다.

지지

자수(子水) 축토(丑土) 인목(寅木) 묘목(卯木) 진토(辰土) 사화(巳火)

오화(午火) 미토(未土) 신금(申金) 유금(酉金) 술토(戌土) 해수(亥水)

팔괘방위

진 동방 乾 坎 艮

태 서방 ┌──────────┐

이 남방 │ │

감 북방 │ │

건 서북방 │ 기본적으로 │

곤 서남방 │ 동서남북 │

손 동남방 兌 │ 을 먼저 외 │ 震

간 동북방 │ 십시오. │

│ │

│ │

└──────────┘

坤 離 巽

완점법(玩占法)

역의 신비로 천지의 이치를 규명하고 조화로써 천기를 누설하는 것이니 자연과 인간지사는 모두가 다 이 이법중에 있다는 점은 재언을 필요치 않는 것이어늘 후학은 경솔히 전교하지 말라.

옮긴이: 그러나 학문의 발전을 통하여 그리고 만사에는 인연이 있는 법 비록 학문이 드러남이나 각자가 따르는 길이 있고 이것이 눈에 띠고 안띠는 연(緣)이 있기에 이에 밝히는 바이다. 이미 인간의 눈에 뜨인것은 아무리 산속에 갇혀 있다 할지라도 그것은 이미 천기의 비밀이 아닌것이다.

역은 비록 현묘함이 있으나 변화는 이미 드러난 것이기에 그것에는 비밀이 있을 수가 없다. 하물며 인간이 마치 무슨 천기의 오묘불측한 비장의 수법을 알고 있는양 묻어 두는 것은 오히려 좋지 못함이고, 괜한 착각으로 사학(斯學)을 썩게 만들 우려가 있으니 차라리 학문이 없느니만 못하다. 흐르는 물은 청결함을 유지한다. 그러나 고인물은 썩어 사라지게 마련이다. 학이란 마음의 표현이며, 마음은 청결함이 예의인 것이다. 청결함은 물의 흐름과 같아야한다. 학문의 전수는 이 물의 흐름에 비유된다.그러나 학문의 오용은 금해야 할 것이다.

[1] 작괘법(作卦法)

작괘함에 있어서는 수의 다소를 불문하고, 8 로 나누어 그 나머지 수를 취한다

8로 나눈 나머지 수로 괘를 작성한다.

[2] 효동(爻動)

효동하는 것은 총수에 시수(時數)를 합하여 6으로 나누후 나머지 수로 동효를 보는 것이다.

시간: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

시수: 1 2 3 4 5 6 7 8 9 10 11 12

[3] 호괘작법(互卦作法)

천화 동인: 건상 이하 천풍구: 건상 손하

— 상효 — 천화동인의 호괘

— 오효 ─┐ 상괘 —

┌─ — 사효 │ —

│ │ ───>

│ — 삼효 ─┘ (호괘 변환) —

하괘└─ – – 이효 —

— 초효 – –

상효: 육효 라고 읽지 않음,초효: 일효 라고 읽지 않음.

호괘는 초효와 상효를 빼고, 이효 삼효 사효를 하괘로 하고, 삼효 사효 오효를 상괘로 한다.

괘는 세단계로 나뉘어진다. 본괘와 호괘 그리고 변괘이다. 본괘는 일의 시작을 의미하고, 호괘는 중간과정이며, 변괘는 결과를 뜻한다.

현재시간을 신(申) 시로 보고, 위의 천화동인 괘에서 변괘를 알아보자.

건은 1 이고 화는 3 이다. 1 + 3 = 4. 신시 이므로 9를 더하면 4 + 9 = 13.이를 6 으로 나누면, 13 / 6 => 1 (나머지). 나머지가 1 이 된다. 따라서 동효는 초효가 된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본괘(천화동인) 호괘(천풍구) 변괘(천산돈)

— — —

— — —

— ──> — —

— — —

– – — – –

— – – – –

│ ^

└────────────────┘

주의: 호괘와 변괘는 모두 본괘에서 나온것이다. 호괘에서 변괘가 나오지 않음.

체용(體用)

동효가 있는 괘를 용괘(用卦)라 하고, 동효가 없는 괘를 체괘(體卦)라 한다. 매화역수 에서는 체용법을 쓴다. 육효점에서는 세응법을 쓴다. 세응법은 육효학 참조. 여기서 세응법이 불필요.

위의 본괘에서 상괘인 乾이 체가 되고, 하괘인 離가 용이 된다. 體는 나를 말함이고, 用은 상대를 말한다. 체와 용에 대한 정의는 명리학 판에 올렸으니 참고 바람.

[4] 년월일시(年月日時): 음력

년월일 수로 작상괘(作上卦) 하고 년월일 수에 시수를 가산하여 작하괘(作下卦) 한다.

예: 子년 이면 1수, 3월이면 3수, 15일 이면 15수 이니 이것을 합한 19수 (1 + 3 + 15 = 19)를 8로 나누면 나머지가 3이 되니, 이것이 상괘가 된다. 7(午) 시 일 때는 년월일 합수 19에 7을 더하면 (7 + 19 = 26) 총수가 26이 되니, 이것을 8로 나누면(26 / 8 => 2 :나머지) 나머지가 2 가 된다. 이것을 하괘로 한다. 다시 이 수(26)를 6 으로 나눈뒤 나머지를 취하면 동효가 된다.

정리하면: 년 + 월 + 일 = 합수 / 8 => 나머지 : 상괘

년 + 월 + 일 + 시 = 총수 / 8 => 나머지 : 하괘

년 + 월 + 일 + 시 = 총수 / 6 => 나머지 : 동효.

이다. 물론 음력 기준이다. 음력 1월 1일이 달이 바뀌는 기준이다. 명리학과 다름.

▣ 관매점(觀梅占) 실례

辰년 12월 17일 申시에 소강절 선생이 매화(梅花) 를 보고 있을 즈음 나무가지에서 두 마리의 참새가 싸우다 땅에 떨어졌다. 선생이 이르길, 부동사부점(不動事不占) 이요. 불인사부점(不因事不占) 이라 하였으나 이제 두 마리의 참새가 싸우다 땅에 떨어지는 것은 괴이한 일이라 아니할 수 없다. 그래서 이에 점을 쳐보니 辰 은 5요. 12월은 12요. 17일은 17 이요.년월일을 합한 수 (5 + 12 + 17 = 34) 34 를 8 로 나누면 나머지가 2 이다.

따라서 상괘는 兌가 된다. 여기에 시수 9를 더하면 43이 된지라. 이를 또 8 로 나누면 나머지가 3 이 되어 하괘는 離가 된다. 따라서 택화혁(澤火革)괘가 나왔다. 변괘를 보고저 총수 43을 6 으로 나누어 나머지가 1 을 얻으니 초효가 변했다. 따라서 변괘는 택산함(澤山咸) 이다. 이에 호괘를 보니 천풍구 이다.

본괘: 택화혁 호괘: 천풍구 변괘: 택산함

(체) – – 태 — 건 – – 태

— 금 — 금 — 금

— — —

(용) — 이 — 손 — 간

– – 화 — 목 – – 토

— – – – –

점단(占斷)

이괘를 자세히 살피니 내일 저녁에 여자가 꽃을 꺽다가 정원에게 들켜 쫓기니 여자가 놀래며 땅바닥에 넘어져서 다리를 상할 것이다.

태금(兌金) 은 체(體)로서 이화(離火) 에게 극제 당하고 호괘에 손목이(巽木) 이화를 도우니 극체(剋體) 함이 왕하다고 볼 수 있다. 태는 소녀이니 여자가 상함을 알 수 있고, 호괘에 손목이 건금태금 에게 극제를 당하니 손목은 다리(股)라 그래서 다리를 상하였으나, 요행히 변괘의 간토가(艮土) 태금을 생하여 다리만 상하고 흉액을 면하였다.

[2] 모란점(牡丹占)

巳년 3월 16일 卯시에 선생이 객과 함께 사마공댁에 가서 모란을 관람하던차에 꽃이 만발하여 객이 말하기를 “꽃이 이 같이 만발한데 대단히 좋은 수가 있지 않겠오?” 라고 말을 걸어오자, 선생이 말하기를 “좋은 수는 무슨 좋은수요?” 없다고하니까 이에 점을 쳐보기로 하였다.

巳년의 巳는 6이요. 1월은 3이요. 16일은 16이니 이를 합한 총수는 25다.이를 8로 나누면 나머지가 1이니 건(乾)으로 작상괘한다. 년월일 총수에다 시수 4를 더하면 29가 되는데 이를 8로 나누면 나머지가 5가되니 손(巽)으 로 작하괘한다. ?천풍구? 괘가 되었다. 변괘를 얻기 위해 년월일시 총수를 6으로 나누면 나머지가 5이니 5효가 동(動)이다. ?화풍정?이 변괘가 되었다. 호괘는 본괘로 부터 취하니<건위천> 괘가 되었다.

선생이 말하기를 “괴이하다. 이 꽃이 내일 오시에 말이 짓밟아 망가질 것이다.” 여러 사람이 이 말을 믿지 않았으나 그 이튿날 과연 고관이 말을 타고 모란꽃을 보다가 말들이 서로 물면서 꽃밭으로 가서 꽃을 짓밟아 버렸다.

본괘: 천풍구 호괘: 건위천 변괘: 화풍정

용: — 乾 — 乾 — 離

— — – –

— 金 — 金 — 火

체: — 巽 — 乾 — 巽

— — —

– – 木 — 金 – – 木

점단(占斷)

손목 體를 건금 用이 극하고, 호괘에 건금이 또 있으니 극체함이 심하여 괘중에 생기가 없으니 모란이 반드시 짓밟히게 될 것이다. 말이라 함은 건은 말이요. 午시라 함은 離는 정오지상(正午之象) 이라 이로써 그것을 알 수 있는 것이라 하였다.

생체지괘(生體之卦)

건괘가 체가 될 때

체를 생하면 공문에 기쁨이 있고 공명상 좋은 일이 있으며 관으로 인해 재물이 생기고 송사에서 이기고 금속품의 사업으로 이익이 있고 윗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곤간괘가 체가 될 때

체를 생하면 부동산으로 재미를 볼 수 있고, 고향사람의 도움을 받고 노부인의 도움을 받고 곡물이나 과실로 크게 재미를 볼 것이며, 직물사업을 하면 이익을 많이 볼 것이다.

진괘가 체가 될 때

체를 생하면 산림사업으로 이익을 얻고, 동방이 좋고 활동하는 데서 좋은일이 생기고 목재교역으로 크게 이익을 볼 것이다.

손괘가 체가 될 때

체를 생하면 죽세품으로 재미를 볼 것이고, 청과 또는 야채로 이익을 얻을 것이다.

감괘가 체가 될 때

체를 생하면 북방이 좋고 해변사람과 동업하면 이익을 보고 어업에서 이익을 얻고 주류음식점하면 좋고 사업이 번창할 것이다.

이괘가 체가 될 때

체를 생하면 남방이 좋고 문서의 기쁨이 생기고 연료사업에 성공하고 화방성을 가진 사람으로 인해 이익을 볼 것이다.

태괘가 체가 될 때

체를 생하면 서방이 좋고 기쁜 일이 생기며 금은방을 경영하면 이익을 보고 선전사업에 종사하면 좋을 것이다.

극체지괘(剋體之卦)

건괘가 체가 될 때

체를 극하면 부동산의 송사가 생기고 관공서를 상대로 사업하면 손재를 보고 금은을 도적 맞고 윗 사람의 협조를 받지 못할 것이다.

곤괘가 체가 될 때

체를 극하면 전답의 송사가 있고 여인으로 인해 손해를 보고 직물사업에서 손재를 보고 곡물사업도 손재를 볼 것이다.

진괘가 체가 될 때

체를 극하면 놀랄 일이 생기고 가정이 불화할 것이며, 초목방성을 가진 사람 때문에 손재를 볼 것이다.

손괘가 체가 될 때

체를 극하면 산림으로 인해 송사가 생기고 동남에서 온 사람이 손해를 끼 칠 것이다.

감괘가 체가 될 때

체를 극하면 모함을 받고 도적을 맞을 것이고 술 때문에 재앙이 생길 것이다. 또한 물(酒)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이괘가 체가 될 때

체를 극하면 문서로 인해 송사가 생기고, 화재가 생기고 남방에서 근심이 생기고 화방성을 가진 사람으로 인해 손새를 볼 것이다.

간괘가 체가 될 때

체를 극하면 모든 일이 잘 안되고 동북방에서 온 사람이 해를 끼칠 것이다.

태괘가 체가 될 때

체를 극하면 구설 수가 있고 금방성을 가진 사람에게 해를 당하고 소화불량으로 고생할 것이다.

梅花易數

l 先天的 運命 : 정해진 궤도에 따라 정해진 運命

l 後天的 運命 : 환경의 영향을 받거나 자신의 노력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일련의 과정

人間은 경우에 따라 상황에 맞추어 변화를 가져오게 할 수있다. 미래를 예측하는 先賢의 노력, 數理를 설정 그 변화에 따라 運命을 점치고 보람 있고, 성취할 수 있는 인생을 영위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 곧 그것이 1에서 9까지의 基本數다.

1에서 9까지의 숫자를 먼저 設定하고 서로 크게 대별되는 9까지의 숫자를 먼저 設定하고, 서로 크게 대별되는 9가지 基本數의 性格을 생각하였다.

1 2 3 4 5 6 7 8 9

生 柱 鬼 安定 硬破 官 退食 財 文書

貴人,새 동반자 변동 심리적 갈등 여유 과격한 행동 명예,승진,행운 건강,의욕상실 돈 명예

數의 基本 性格

1. 生 : 의지 인내심.

2. 柱 : 국가,사회단체,가정에서 중추적 인물, 상상과 실행

동정심,비밀, 감상적,진취력 부족

3. 鬼 : 才能, 총명,성취욕, 고집, 주관, 적극성 발휘하면 행복

4. 安定 : 男子는 君子型, 여자는 남의 밑에 있기 싫어한다.

5. 警破( 進鬼) : 短點이 많은 사람.

6. 官 : 벼슬 완벽

7. 退食 :退步

8. 財 : 財物

9. 文書 : 契約, 保證, 承認書

1 ~ 9 性格

1. 生 :性格 하나에 만족 못함

☆ 外部的 强한 慾求 갖고 있음.

男性일 경우 끈질긴 집념이 부족하여 결실을 이루지 못하는 缺點이 있다.

進就, 推進力은 있다. 異性간의 변화 무쌍, 먹고 사는 데 걱정 없다.

男女 공히 스캔들 많음. 배우려는 욕구 강함.

☆ 삶의 욕구 충족된다. 貴人 자신을 도와 줌.

새로운 사람 만난다. 愛人, 姙娠, 事業, 昇進 機會 옴.

沖일 때 愛人도 怨讐가 됨.

☆ 애들이 1이 들어오는 시기가 14세에 있으면 異性을 아는 시기이다.

2.. 柱 : 性格 仔詳하고 論理的이다.

완벽을 기함,꼼꼼하다, 부인이 해 놓은 일도 자기가 생색낸다, 參謀 역

할은 잘하나 지도자는 못됨, 요령이 부족하다, 경리, 비서직이 안성맞춤 이다 단 女子 2자, 9자는 순종형이다, 의처증 많고 소심하다, 자신을 피곤하게 만드는 性格 옛날 일까지 소상하게 기억하고 있으며 돈은 절 대 빌려주지 않음, 2자 男性(남성)은 婦人(부인)을 사랑한다, 즉 婦人(부인)이 아파서 병원가면 費用(비용))은 따지지 않음, 술 마시면 술 주정하고 주위 시끄럽게 하지만 술을 먹지 않을 때는 아주 家庭的(가정적)임.

3. 魂 :

性格(성격) 상으로는 직선적이며 義理(의리)가 있고 人情 즉 情 때문에 피해를 본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는 과감하므로 DEMO 같은 데에는 3, 5자가 주동적 임, 입빠른 소리 잘하며 論理的(논리적) 價値觀(가치관)을 갖고 있지만 包容力(포용력)이 없다, 强者(强者(강자))에게 强하고 弱者(弱者(약자))에게 弱하며, 실적인 면에서 弱하다. 끈질긴 지구력 부족,

4. 安 定 : 性格(성격) :

男子(남자)는 君子(군자) 형이다, 성내지 않고 과묵함, 자신의 實利(실리)를 추구한다. 절대 先頭(선두)에 나서지 않고 保守的(보수적)인 融合을 모색하는데 適格(적격)이며 合理的(합리적)으로 일을 처리 함. 女子는 積極的(積極的(적극적))이고 매사 先頭(선두)에 나서며 뒤에서 쫓아오는 性格(성격)이 아님, 男便에게서 돈 타 쓰는 것 보다는 자기가 벌어서 쓰기 위해 職場(직장)을 가지는 性格(성격)이므로 오히려 男子(남자)는 편하다고 봄. 완벽 정확함, 合理的(합리적)으로 男便을 리드(9자 女子도 同一 함)

5. 警 破

☆ 性格(성격)상 독단적인 면이 강하고 오기가 있다. 끈기가 있고, 과격하며 저돌적임. 주위와 融合이 어렵지만 義理(의리)와 人情이 강함.

6. 官

대통령 사주 官祿(官祿(관록))을 먹고 산다 매사 정확하고 체크하는 性格(성격)이다.銀行(은행), 公務員(공무원)등 공직계통에 몸담고 敎授(교수)가 많음. 머라 총명하고 배후 조정자 및 지도자 많음, 女子는 정확하고 확고해야만 믿으며,완벽한 자기자신 이므로 행정관료의 四柱(사주)

7. 退 食

현존하는데 불평 불만이 많다. 고집이 세고, 父母, 兄弟 融合에 문제 있음.父母, 兄弟 德이 없음. 의욕,욕구 좌절, 健康(건강)에 신경.

8. 財

財物(재물) 욕구가 강렬하다. 義理(의리) 명분 버리고, 재산따라 도움 준 사람 배신함, 지도력 있고 남이 싫다해도 자기가 좋으면 끝까지 밀고 나감, 대인관계에 신경써야 함, 주머니에서 돈은 안 떨어짐.

2, 6, 8 아주 정확 함. 3,6,8 돈 때문에 싸움.

9. 문 서

과묵하다, 끈기가 있다 재치 유머 感覺(감각)도 있다. 哲學(철학), 心靈(심령), 이상주의자, 獨斷的(독단적)이며 타인 忠告(충고) 무시, 女子는 아주 活動的(活動的(활동적))이다. 남에게 지기 싫어하며 봉사정신 투철하다. 빠리 좌절하고 권태 잘 느끼며 他鄕(他鄕(타향))에서 成功(성공) 주위에서 도움주는 사람 많다., 活動的(활동적) 四柱(사주). 택시 기사 용역.

梅花 易數 (매화역수) 構成 原理 (구성 원리)

1) 一生의 基本(기본) (A) : 생일달 + 생일날 + 1.= 숫자를 9로 나눈 나머지

EX. 4월 15일 인 경우 : 4+15+1 = 20/9=2…..2(나머지)

2) 1년의 基本(기본)數(수)(B) 1951년 4월 15일

나이 + 생일달 + 생일날 = 숫자를 9로 나눈 나머지.

49세 + 4 + 15 = 68/9 = 7….5

★ 일생을 지배하는 基本(기본)수는 2이고, 1999년 1년을 지배하는 基本(기본)수는 7이다.

3) 平生 四柱(사주) 構成(구성) 1933년 5월 7일 辰時

5+7+1 =13 – 9 =4

壬 丙 丙 癸 10(甲乙丙………. 癸까지 10번째) 10(子丑寅………. 酉까지 10번째)

辰 申 巳 酉

5月生

7日生

5時生 子丑寅… 辰까지 5번째

10+10+5+7+5= 37/9= 4…….1

4 1 5

9(4+5) 6 6(1+5)

6(9+6) 5 9

1 1 2

4) 1年身數 構成法.

53세 10월 29일생

☆ 일생 基本(기본)수 : 4

☆ 당해 年 나이 + 生月 + 生日 : 1년 基本(기본)數

53 + 10 + 29 = 2

4 + 2 = 6

1+ 8 = 9

1 + 8 = 9

6 + 9 = 6

5) 日辰 構成(구성)법

☆ 일생 基本(기본)수 7)인 사람

☆ 일일 基本(기본)수 9월 11일 (음력) 9+11= 20/9 = 2

7 + 2 = 9 ※ 7(退食) 退食 에 變動을 하는 文書가 오니 하루 종일 갈등한다.

7 + 2 = 9 7火가 9金을 剋하니 不吉.

7 + 2 = 9

3 + 6 = 9

# 1일 시간 構成(구성)표

基本(기본)수 4

9월 11일 (음)

9 + 11 = 20/9 = 2…….2

최초 2數(수)가3이 나오면

4 + 2 = 6 3 – 4H

2-3 H 4-5 4가 나오면 4-5H 등으로

(일생기본수는 시간을 배당하지 않음) 시간이 배당된다.

4 2 = 6

6-7 8-9 10-11

1 8 = 9

12-1 2-3 4-5

6 9 = 6

6-7 8-9 10-11

※ 전화번호 數理 構成(구성)법

例. 569局 8750.

5+6+9 = 2, 8+7+5+0 = 2

2寅 2卯 4辰 외부에서 날 찾는 전화가 많다.

6巳 6午 3未 5,6,7월에 口舌 수.

9申 9酉 9戌 3-999 아파서 전화오는 전화가 많다.

8亥 8子 7丑 후반이 돈이니까 吉.

※ 자동차 번호 數理 構成(구성)법

例 서울2느 5199

(6)

2 + 6 = 8

1 + 5 = 6

7 + 2 = 9

1 + 4 5

※ 國運 數理 構成(구성)법

단기 4320年 : 9, 서기 1987년 : 7

9 + 7 = 7

7 + 5 = 3

1 + 8 = 9

8 + 2 1

# 풀이

1) 月과 12支를 붙여 評한다

2) 刑 沖 破 害, 원진등을 따진다

3) 數理의 뜻을 부친다.

4) 五行을 붙여본다.

매화 역수 선천 수 | 숫자로 보는 운명 – 운세를 보는 가장 쉬운 방법 – 매화역수 – 중정 이현진 선생님 [대통인.Com] 답을 믿으세요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키워드에 대한 정보 매화 역수 선천 수

다음은 Bing에서 매화 역수 선천 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숫자로 보는 운명 – 운세를 보는 가장 쉬운 방법 – 매화역수 – 중정 이현진 선생님 [대통인.com]

  • 역학
  • 명리학
  • 명리공부
  • 사주공부
  • 역학공부
  • 강의
  • 강사
  • 대통인
  • 타로

숫자로 #보는 #운명 #- #운세를 #보는 #가장 #쉬운 #방법 #- #매화역수 #- #중정 #이현진 #선생님 #[대통인.com]


YouTube에서 매화 역수 선천 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숫자로 보는 운명 – 운세를 보는 가장 쉬운 방법 – 매화역수 – 중정 이현진 선생님 [대통인.com] | 매화 역수 선천 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