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벽 못 박기 | 콘크리트에 나사 못박기! [Feat. 안전하게 박는법] 상위 248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콘크리트 벽 못 박기 – 콘크리트에 나사 못박기! [feat. 안전하게 박는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철물박사 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040,124회 및 좋아요 19,84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콘크리트 벽 못 박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콘크리트에 나사 못박기! [feat. 안전하게 박는법] – 콘크리트 벽 못 박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콘크리트 벽에 나사 박기?
생각보다 너무 쉽다고?!
그렇다고 꿀팁이 없을 철박TV가 아니다!
지금 철물박사 TV와 함께, 초단순 못박기에서의 핵꿀팁을 건지러갑시다!
0:00 오늘의 주제
0:15 칼브럭 or 나사 이용해서 콘크리트에 고정하기
2:58 칼브럭 제거방법
3:17 구멍 헐거워 졌을때?
4:26 못안전하게 박기
6:43 콘크리트 타공 총평
#콘크리트못박기 #칼브럭,나사규격 #해머드릴

콘크리트 벽 못 박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이것만 알면 혼자서도 콘크리트벽에 못박기 할 수 있다

깨끗한 헝겁을 사용해도 좋고 키친타울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잘 닦은 벽을 잘 건조시킨 후 테이프 형태라면 테이프를 제거한 후 붙이고 녹이는 형태라면 …

+ 여기에 보기

Source: peoplenono.tistory.com

Date Published: 6/14/2022

View: 8737

콘크리트 못 쉽게 박는 법 – 다음블로그

단단한 벽에 필요한 못하나 박기가 어렵죠 · 단단한 콘크리트벽에 못을 펜치로 꽉 잡고 망치로 치면 콘크리트가 조금 부서질 뿐 벽 속으로 박히지 않을 것 …

+ 더 읽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12/22/2022

View: 6664

콘크리트 벽에 나사못 박기 – 진짜공간

1. 먼저 전동 해머드릴(콘크리트용 날,비트를 달아)로 구멍을 뚫는다. · 2. 뚫린 구멍이 플라스틱(앵커, 칼부럭)을 망치로 살살 때려 박는다. · 3. 박힌 플라스틱 안에 전동 …

+ 여기에 표시

Source: jinzaspace.com

Date Published: 6/7/2022

View: 1837

햄머드릴없이 콘크리트 못박기 – 생색정보통

햄머드릴없이 콘크리트 못박기 가정에서 콘크리트 벽에 못을 박으려면 보통 햄머 드릴이라는게 필요합니다. 전동 드릴은 다 같은거 아니야?

+ 여기에 표시

Source: kingshandle.tistory.com

Date Published: 9/1/2022

View: 1376

[Go D.I.Y] 콘크리트 벽에 못박기 – 조선일보

Go D.I.Y 콘크리트 벽에 못박기 전용드릴로 구멍 뚫은 뒤 플라스틱 앵커로 고정 콘크리트 벽은 못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 몇 번이나 망치질을 하다가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iz.chosun.com

Date Published: 1/4/2021

View: 4960

잘 들어가지 않는 콘크리트 못, 손쉽게 못질하는 방법

방법은 아주 간단히 신문지나 메모지등을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벽에 못을 쉽게 박을수 있는데. 새라새는 신문지를 자주 이용합니다. 신문지를 적당한 크기 …

+ 여기에 보기

Source: bloping.tistory.com

Date Published: 11/9/2021

View: 619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콘크리트 벽 못 박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콘크리트에 나사 못박기! [feat. 안전하게 박는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에 나사 못박기! [feat. 안전하게 박는법]
콘크리트에 나사 못박기! [feat. 안전하게 박는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콘크리트 벽 못 박기

  • Author: 철물박사 TV
  • Views: 조회수 1,040,124회
  • Likes: 좋아요 19,843개
  • Date Published: 2020. 5. 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6XNudz4FZdo

이것만 알면 혼자서도 콘크리트벽에 못박기 할 수 있다

반응형

콘크리트벽에 못을 박으려다가 포기하신 적 있으신가요? 너무 단단해서 못이 들어가지도 않고 애꿎은 벽지만 자꾸 찢어지는 그런 경험 다들 해보셨을 겁니다. 어떤 물건을 벽에 부착하느냐에 따라서 못을 사용해야 할 때도 있고 접착식 걸이를 설치를 해도 괜찮을 때가 있습니다. 고층일 수록 더 단단한 벽으로 되어 있다 보니 무작정 콘크리트벽에 못을 박으려고 하면 답이 안 나옵니다. 오늘은 다양한 방법으로 벽에 못 박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콘크리트벽에 못박기

콘크리트벽에 물건 거는 방법 노하우 – 무게에 따라 선택

최대 3.6kg 까지는 꼭 못을 박아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벼운 물건을 위해서는 접착식 후크를, 3kg 이상 11kg 이하의 물건을 걸 때는 벽걸이 행거를 사용하고 그 이상은 석재용 앙카를 선택해야 합니다. 접착식 후크의 경우 벽에 구멍이 생길 걱정을 안 해도 됩니다. 후크의 뒷면에 접작제가 붙어 있어서 못 없이 다양한 물건을 벽에 걸 수 있습니다.

접착식 후크 접착시 후크 본드식 후크

접착식 후크라고도 하고 본드식 후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접착식 후크, 본드식 후크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물건이 나옵니다. 집 근처 다이소에 가도 다양한 크기, 모양의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접착식 후크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바로 지탱할 수 있는 무게 입니다. 물건의 뒷면을 보면 정확히 적혀 있습니다. 가장 큰 후크는 4kg 가까이를 지탱할 수 있고, 가장 작은 것은 500g 정도만 지탱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작은 크기로 조금 더 큰 무게를 지탱하고 싶을 때에는 두개를 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접착식 후크를 잘 붙이기 위해서는 먼저 벽면을 깨끗이 닦아야 합니다. 깨끗한 헝겁을 사용해도 좋고 키친타울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잘 닦은 벽을 잘 건조시킨 후 테이프 형태라면 테이프를 제거한 후 붙이고 녹이는 형태라면 녹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후크를 붙인 후에는 30초 정도 눌러준 후에 고정이 될 때 까지 1시간 정도 기다린 후 물건을 걸어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직 고정이 되기 전이라 바로 물건이 추락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테이프 접착식 후크 부착 Tip!! 테이프 형태인 경우에는 테이프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바로 붙이는 것 보다는 라이터를 이용해서 살짝 녹인 후 사용하면 더 강도가 높아집니다.

벽걸이 행거

벽걸이 행거

최대 10kg의 물건을 걸기 위해서는 벽걸이 행거를 사용합니다. 벽걸이 행거는 콘크리트벽이나 벽돌에 사용할 수 있게 특수제작 되어 있습니다. 벽걸이 행거는 망치를 사용해서 행거 구멍에 못을 박는 형태입니다. 망치질을 처음 할 때는 살살해서 못이 옆으로 도망가지 않게 해야합니다. 벽걸이 행거의 장점은 앙카형태보다는 구멍이 작게 생긴다는 건데 저는 설치면에서는 차라리 석재용 앙카가 더 쉽다고 생각합니다.

콘크리트 앙카 설치 칼블럭

콘크리트 앙카설치는 드릴을 사용해야 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칼블럭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체결성 입니다. 일반적으로 콘크리트에 못을 박으면 못의 표면이 매끄럽다 보니 아무리 잘 박아도 결국에는 못이 빠집니다. 이때 못을 박을 구멍에 칼블럭을 사용하면 못을 사용해도 좋고 나사를 사용해도 좋고 좀 더 체결성이 높아집니다. 물론 하중도 늘어납니다. 못을 박을 위치를 잘 선정한 후 연필을 사용해 표시를 해둡니다. 그 후에 드릴을 이용해서 구멍을 뚫으면 됩니다. 이 때 비트는 꼭 콘크리트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처음 부터 큰 비트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한단계 작은 비트를 사용하는 것이 초보자에게는 더 쉽습니다. 드릴을 사용할 때 포스트 잇을 붙여두면 방바닥에 가루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도 있습니다. 드릴을 사용할 대에는 벽을 단단히 누르면서 저속으로 해야 원하는 곳에 제대로 구멍을 뚫을 수가 있습니다. 드릴 포스트잇

콘크리트 비트 구별

맨 위에 사진이 콘크리트용 비트입니다. 끝이 다른 것에 비해 둥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사진은 철재 등에 사용하는 비트입니다. 맨 아래 비트는 목재용 비트입니다. 끝이 뾰족한 걸 보면 구별하기가 쉽습니다.

드릴 비트 구별

반응형

☞콘크리트 못 쉽게 박는 법 단단한 벽에 필요한 못하나 박기가 어렵죠? 펜치로 못을 잡고 망치로 쳐도 못이 휘거나 부러지고 아니면 펜치로 잡고 있어도 못이 핑하고 퉁겨(팅겨) 나가기 일쑤라 약 오를 때가 많을 것입니다. 첫째 요령이 없는 것이 원인이고 벽의 강도와 못의 견디는 강도의 차이가 둘째고 전동공구 없이 못 박으려니 힘들게 하는 것이 세 번째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이렇게 박기 어려운 것은 건축기술의 발달로 콘크리트벽의 강도가 높아진 것도 하나의 이유라면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단단한 콘크리트벽을 단지 못과 망치만으로는 쉽지 않은 것이 어쩌면 당연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부터는 집에 해머 드릴과 간단한 공구 정도는 사놓으시는 게 해답일 듯합니다. 일 년에 한 번을 사용한 다 하더라도 스트레스받지 않고 일을 끝낼 수 있다면 처음의 비용은 그에 대한 투자가 아니겠는지요? 단단한 콘크리트벽에 못을 펜치로 꽉 잡고 망치로 치면 콘크리트가 조금 부서질 뿐 벽 속으로 박히지 않을 것입니다. 잘 안 들어가니 망치를 세게 치면 못이 휘거나 부러지기까지 하니 성질 만 돋구니 환장할 일이 아니겠습니까? 그 이유는 못의 생산지가 중국이라는 점도 있겠으나 콘크리트벽의 강도가 예전보다는 단단해진 게 더 중한 이유라 봅니다. 못의 강도가 콘크리트 강도 보다 더 강한 청 못이라는 콘크리트용 못이 있으나 이 못으로 박는다 하더라도 처음 작업하는 이라면 이 역시 쉽지 않으며 값 또한, 비쌉니다. 단단한 벽에 못이 잘 들어가지 않는 것은 망치가 가하는 압력이 한 곳에 집중하여 콘크리트 표면에 가하지 못하고 그 위치가 이동되는 것이 주된 이유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뚫고자 하는 곳에 해머 드릴로 구멍을 뚫은 다음 그 구멍의 지름이 약간 큰 못으로 박으면 쉽게 박힙니다. 이렇게 박힌 못은 콘크리트와 서로 압착되어 못에 많은 하중을 견디게 합니다. 참고로 칼 불럭을 이용하여 그곳에 나사못을 삽입한 것보다 콘크리트 못이 하중을 더 잘 견딥니다. 이제부터는 망치로 힘들게 박기보다는 콘크리트벽에 해머 드릴 작업 후 못을 쉽게 박아 보십시오. 처음으로 해머 드릴을 사용해 보시는 분은 드릴 사용설명서를 충분히 읽어 보시거나 이 블로그에 사용법이 기술돼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보러가기 클릭 아래 그림은 작업에 필요한 공구와 부품이며 그림에서 콘크리트 두 개의 기리 그림이 틀린 것은 두 기리 가 구멍 뚫을 때 차이가 납니다. 왼쪽의 기리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리 이며 숙련된 기술이 없는 이는 구멍 뚫는 작업 시 힘이 들고 어렵지만, 값이 저렴하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그에 반해 오른쪽 기리는 그림에서 보는 거와 같이 기리 앞날이 4개인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날이 4개라서 구멍 뚫을 때 그만큼 쉽게 작업을 할 수 있으나 문제는 값이 좀 비싸다는 게 흠입니다. 그러나 처음 해머 드릴을 이용하여 콘크리트에 구멍을 뚫고자 한다면 오른쪽 기리 4개의 날이 있는 것을 사용하시면 조금이나마 힘이 덜 들 것입니다. (못 박기)

콘크리트 벽에 나사못 박기

Send to Email Address

Your Name

Your Email Address

Post was not sent – check your email addresses!

Email check failed, please try again

Sorry, your blog cannot share posts by email.

햄머드릴없이 콘크리트 못박기

햄머드릴없이 콘크리트 못박기

가정에서 콘크리트 벽에 못을 박으려면

보통 햄머 드릴이라는게 필요합니다.

전동 드릴은 다 같은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일반 드릴로는 나사만 조이고 푸를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일반 전동 드릴로

콘크리트에 못박는 방법을 소개할께요~

준비에 앞서 본 방법은 하중 1~2kg의 가벼운것에만 적용가능한

방법임을 미리 밝힙니다.

준비물 : 펜치(뺀치), 콘크리트못, 이쑤시개, 1mm 콘크리트비트,

전동드릴(햄머기능 없음), 망치

콘크리트비트는 흔희 ‘기리’라고도 불리는데

가장 작은 사이즈인 직경 1mm 제품이 필요합니다.

그 이상일 경우

일반 전동드릴로는 벽에 구멍을 내기가 쉽지 않거든요.

왼쪽부터

콘크리트못, 이쑤시개, 1mm 콘크리트비트를

확대한 모습입니다.

이 3총사가 있어야 작업이 가능 합니다.

1mm 콘크리트비트를 드릴에 체결하고

벽에 구멍을 뚫습니다.

팁1 : 못길이를 체크한후 콘크리트비트에 동일길이 이후 부분에

테잎을 감아 드릴작업을 하면

못길이에 맞는 타공이 가능 합니다.

팁2 : 타공 작업을 하면 콘크리트 가루가 많이 떨어집니다.

타공부분 바로 밑에 포스트잍을 붙이면

바닥에 떨어지는 가루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타공이 끝난후에는

이쑤시개를 적당한 길이로 자른후

망치를 이용하여

타공부위에 박습니다.

그리고 다시 망치를 이용하여

콘크리트못을 박으면

간편하고 튼튼하게

못이 박힙니다.

이러한 작업없이

콘크리트못을 망치로 바로 벽에 박게되면

나중에 콘크리트가 조금씩 떨어져나가면서

헐거워지며 부착물이 떨어질 위험성이 있습니다.

햄머 드릴을 이웃에게 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이웃분도 햄머드릴이 없을 경우

임기응변으로 본 방법을 추천합니다~!!!

1mm 콘크리트비트로 박을수 있는 못사이즈에도

한계가 있으니

너무 무거운 부착물에는 추천드리지 않으니

항상 안전에 유의해 주세요~!!! ^^

잘 들어가지 않는 콘크리트 못, 손쉽게 못질하는 방법

반응형

” 망치질만으로는 자꾸 휘어지고 튀어나가는 콘크리트 못질 ”

여러가지 집안일 중에서 남자들의 손이 필요한 일중 벽에 못을 박을 일이 있는데 특히 콘크리트벽에 못질을 할때 잘 들어가지 않거나 망치질을 할때 쉽게 휘는 경우가 있어 생각보다 못질이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드릴을 이용하여 구멍을 먼저 내준 후 플라스틱 앵커등을 구멍에 넣은 후 못질을 하거나 벤치등으로 잡고 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못질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할까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히 신문지나 메모지등을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벽에 못을 쉽게 박을수 있는데.

새라새는 신문지를 자주 이용합니다.

신문지를 적당한 크기로 서너겹 접어 줍니다.

두께는 위 사진정도면 적당하고요.(다른 명함이나 두꺼운 종이도 이 방법으로 접어서 사용하시면 되고요)

못질을 하실 벽 위치에 신문지를 대고 그 위에 그대로 못질을 하시면 그냥 못을 박을때보다 튀어 나가지도 않고 원하는 자리에 못을 박을 수 있답니다.

서너번 망치질로 어느정도 못이 들어간 모습인데 사용한 콘크리트 못의 길이가 길면 못질은 잘되는데 위 사진처럼 조금은 휘어질 수 있으니 긴 못의 경우에는 벤치로 못의 중간부분을 잡아주고 못질 을 해주시면 못이 휘어지지않고 반듯하게 들어갑니다.

망치와 못만을 사용하고 신문지을 이용하여 못질하여도 누구나 손쉽게 사진처럼 콘크리트 벽에 못질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못을 벽에 박기전에 못의 뾰족한 부분부터 몸통부분에 비누를 바르시면 못을 조금은 더 쉽게 박을 수 있습니다.

오늘도 눈이 온다고 하네요.

운전하시는 분들은 안전운전 하시고요.

새라새도 요즘 이런 저런일로 정신이 없어 꾸역 꾸역 간단한 팁만으로 글 발행을 하고 있으면서 이웃님들 블로그에 잘 찾아 뵙질 못하고 있네요. 그럼에도 방문해주셔서 좋은 말씀해주시는 이웃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이 글을 통해서 드립니다. 몇일만 있으면 정상적인 블로깅이 가능하오니 그때 자주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못박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콘크리트 벽 못 박기

다음은 Bing에서 콘크리트 벽 못 박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콘크리트에 나사 못박기! [feat. 안전하게 박는법]

  • 철물
  • 철물박사
  • 철물박사TV
  • 공구
  • 콘크리트벽
  • 못박기
  • 콘크리트벽에못박기
  • 콘크리트못
  • 콘크리트 벽에 못 박는 방법
  • 콘크리트 벽에 나사 박는 박법
  • 칼블럭 사용법
  • 공구리 못
  • 공구리 나사
  • 공구리 칼블럭
  • 아파트 벽에 못
  • 아파트 벽에 나사
  • 콘크리트 나사 박기
  • 콘크리트 나사
  • 콘크리트 나사못 박기
  • 콘크리트 나사못
  • 콘크리트 나사 박는법

콘크리트에 #나사 #못박기! #[feat. #안전하게 #박는법]


YouTube에서 콘크리트 벽 못 박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콘크리트에 나사 못박기! [feat. 안전하게 박는법] | 콘크리트 벽 못 박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