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 감탄이 절로 나오는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현장! 💡🔬 [#과학다반사] / Ytn 사이언스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중학교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 감탄이 절로 나오는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현장! 💡🔬 [#과학다반사] / YTN 사이언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YTN 사이언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903회 및 좋아요 6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중학교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감탄이 절로 나오는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현장! 💡🔬 [#과학다반사] / YTN 사이언스 – 중학교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발명문화 확산을 위해 열린 2021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학생들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발명품부터! 👩‍🔬
환경보호를 위한 발명품까지! 과학다반사에서 공개합니다~!
#발명품 #발명대회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시각장애인
[과학다반사] 2021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현장! / YTN 사이언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goldencompass/program_view.php?key=202111220926594376

중학교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과학발명품아이디어 중학교수행평가 – 네이버 블로그

부담스러운 과학발명품 만들기 과제. . 초등학교때는 선택사항이었던. 과학발명품 만들기가. 중학교에 올라오면서. 필수사항이 되었습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24/2021

View: 9081

학생들의 창의력, 놀랍지 않나요? – 교육부 공식 블로그

전년도 수상작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대통령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학생은 중학생 ‘노수완’ 이라는 학생이였다. 발명품의 이름은 ‘빗면주차미끄럼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if-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5/30/2022

View: 6725

[일반] 과학발명품 아이디어 경진대회 양식 – 이동중학교

이동중학교 홈페이지. … 이름: 신선우; 작성일: 2016-03-04. 과학과에서 실시하는 과학발명품 아이디어 경진대회 양식을 탑재합니다. 많이 활용바랍니다. 첨부파일: …

+ 여기에 표시

Source: idong.ms.kr

Date Published: 12/7/2022

View: 3757

대한민국 학생발명전시회 역대수상작입니다.

학교 : 서일중학교 수상자 : 김준휘. 메인이미지 · 각도 조절이 가능한 냄비 받침대. 수상연도 : 2020 상격 : 한국발명진흥회장상 학교 :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 수상자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ip-edu.net

Date Published: 6/9/2021

View: 4668

과학 발명 아이디어를 한 곳에 – 미디어 경청

2020년 문산중학교 과학발명품경진대회 열려. 지난 10월 6일 오후 우리 학교 성실관에서 과학발명품경진대회가 열렸다. 이 대회는 학생들의 과학적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goeonair.com

Date Published: 8/3/2022

View: 2483

원광중학교 로고이미지

원광중학교 홈페이지입니다. 주소:전라북도 익산시 무왕로 31길 154, … 2021 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 아이디어 제출(교내). 작성자, 원광중, 등록일, 21.01.25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chool.jbedu.kr

Date Published: 2/16/2022

View: 8648

제42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오현중학교(교장 오만익) 과학동아리 ‘벅스빌’은 발명에 대한 아이디어의 생활화를 통한 창의력 개발 및 탐구심을 함양하고, 지식기반 사회에 능동적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dwbnews.kr

Date Published: 3/27/2021

View: 131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중학교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감탄이 절로 나오는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현장! 💡🔬 [#과학다반사] / YTN 사이언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현장! 💡🔬 [#과학다반사] / YTN 사이언스
감탄이 절로 나오는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현장! 💡🔬 [#과학다반사] / YTN 사이언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중학교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 Author: YTN 사이언스
  • Views: 조회수 8,903회
  • Likes: 좋아요 60개
  • Date Published: 2021. 11. 2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XlfXJbIsItw

간단한 과학발명품 – 과학발명품아이디어 중학교수행평가

부담스러운 과학발명품 만들기 과제



초등학교때는 선택사항이었던

과학발명품 만들기가

중학교에 올라오면서

필수사항이 되었습니다.



제출을 안하면

수행평가 태도 점수에 영향이 있으니…

이과 성향의 아이는 물론

문과 성향의 아이도

과학발명품을 만들어 제출해야 합니다.

에휴~~~엄마 숙제같은 느낌이 들어서

한숨이 나옵니다.



멋진큰아들에게

과학발명품 아이디어를 생각하라고 하니

아이가 생각해 낸 것!ㅋㅋㅋ



꾸~욱 눌러주는 당신은 쎈스짱!



싸인펜이 묻어나오지 않는 자 

수업중 교과서에서 중요한 사항들은 밑줄 쫙!

그어야 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자를 이용해서 색깔 싸인펜으로 밑줄을 긋다 보면

자 밑으로 싸인펜이 묻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자 바닥에 약간의 공간을 만들어 주면

싸인펜이 묻어 나오는 경우가 현저히 줄어듭니다.^^

 준비물



자 1개 , 글라스 스티커(식탁,책상 유리가 미끄러지지 말라고 부착하는 것)





자 뒷면에 글라스 스티커를 부착해주세요. 







이 상태에서 싸인펜을 이용해 밑줄을 그으면

번지지 않고 깔끔하게 줄을 그을 수 있답니다.



저런 자가 시중에 나와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아이가 스스로 생각해 낸 것이라

칭찬해 주고 같이 제작?해 주었어요.



멋진울아들은 과학을 좋아합니다.

그 중에서도 물리,화학을 좋아하는데요~

솔직히 발명에는 관심이 없는 아이네요.

강요하지 않는 수준에서의

과학발명품 대회를 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의 특성을 생각하지 않은 수행평가는

아이와 부모에게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모든 과목에서의 수행평가가 성적에 반영되니

무시할 수 있는 사항도 아닙니다.

지필평가 준비로도 힘들어하는데

학기내내 수행평가 때문에 긴장을

놓쳐서는 안되는 아이가 안쓰러워요.

 

앨리스는

멋진울아들이 첫아이라

계속 신경쓰고 챙겨주게 되니

이런 수행평가가

엄마 숙제로 느껴질 정도입니다.

결국은 아이가 생각했지만

한동안 과학발명품아이디어로 제 머리속이 가득했네요.



멋진울아들이 공부도 잘하고

즐거운 중학교 생활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넘 욕심이 많은건가요…





학생들의 창의력, 놀랍지 않나요?

과학에 대한 행사를 찾아보다가 알게 된 대한민국 학생 발명 전시회. 호기심이 생겨 대한민국 학생 발명 전시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았다(http://bit.ly/n7FNK1). 그 곳에서 발견한 전년도 수상작. ‘ 이게 정말 학생들이 생각한건가? ‘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뛰어났다. 사진은 없었지만, 발명동기와 발명품의 용도및 효과만 보고서도 감탄이 절로 나왔다. 과학에 대한 행사를 찾아보다가 알게 된. 호기심이 생겨 대한민국 학생 발명 전시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았다(http://bit.ly/n7FNK1). 그 곳에서 발견한 전년도 수상작. ‘ 이게 정말 학생들이 생각한건가? ‘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뛰어났다. 사진은 없었지만, 발명동기와 발명품의 용도및 효과만 보고서도 감탄이 절로 나왔다.

전년도 수상작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대통령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학생은 중학생 ’노수완’ 이라는 학생이였다. 발명품의 이름은 ‘빗면주차미끄럼! 이제걱정없는 요술턱’이다.

‘빗면주차 미끄럼 ! 이제 걱정없는 요술턱’의 발명동기와 용도및효과

발명동기▷ 아빠가 은행에서 빗면주차 공간에 주차하시다가 차가 미끄러져 뒤에서 지나가던 차와 접촉사고가 났다. 아빠의 차가 망가진 것을 보고 나는 이런 빗면 주차공간에서 안 미끄러지도록 미끄럼 방지 턱을 설계하게 되었다. 용도및효과▷ 차가 빗면주차공간에서 쉽게 주차할 수 있고 쉽게 빠져나갈 수도 있어서 많은 빗면주차공간에서 미끄럼방지를 위하여 쓰일 수 있다.

대단한 것은 알겠지만, 사진과 발명내용이 없고 용도및효과가 간단해서 약간 잘 알 수 없었다. 그래서 이번년도 수상작은 내가 사진과 함께 포스팅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어 마침 날짜도 알맞았기에 대한민국 학생 발명 전시회에 가보기로 하였다.

↑대한민국 학생 발명 전시회 입구

전시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와서 전시 된 발명품을 관람하고 있었다. 전시회는 초등학생관, 중학생관, 고등학생관으로 나뉘어서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안내 데스크에 가면 안내책자를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하여 관람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었다. 나는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특별상 수상 작품들을 제일 먼저 관람해보았다.

↑ 대통령상을 수상한 작품 / 중학교 3학년 – 강혜지 ↑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작품 / 중학교 1학년 – 노종원

왼쪽의 사진은 대통령상 수상 작품이다. 발명품명은 ‘깔끔 스테이플러’. 스테이플러침에 다치는 일이 없도록 스테이플러침을 한번 더 눌러주면 깔끔하고 안전하게 마무리 되는 작품이다. 이 물건은 스테이플러와 플라이어를 결합시키는 구조로 스테이플러를 변형시켜서 사용하는 원리이다.

이 외에도 특별상에는 국무총리상이 있었는데 이름은 ’스틱형 압정제거기’로 깊게 꽂힌 압정을 손으로 뽑기가 힘들어, 생각하게 된 발명품으로 이 스틱형 압정제거기를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박힌 압정을 뽑을 수 있다. 게다가, 스틱형태라 손이 아프지 않고, 압정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스틱형태라 보관하기가 쉬웠다. 모두 일상생활에서 잘 생각해보면 보통 사람들도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이었다. 나는 내내 관람하면서 학생들도 뛰어나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특별상 다음에는 초등학생관을 둘러보았다. 역시나 초등학생관에서도 ‘ 나와 같은 초등학생인데 이런 생각을 해낼 수 있구나.’ ‘이런 걸 왜 생각 못했지?’ 라는 말이 계속 생각났다. 모든 발명품이 초등학생이 발명한 거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생활을 편리하게 해줄 수 있는 것 들이었다.

초등학생 중에서 현재 창우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6학년, ’강택현’군이 발명한 발명품의 이름은 ‘Food Garbage Clear Bag’ 이었는데, 조선일보 사장상을 받았다. 어떻길래 조선일보사장상을 받았는지 살펴보니, 발명 동기는 자신의 어머니께서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는 것을 보고서였다. 이 발명품은 속봉투와 겉봉투가 있어 오수가 빠져 깔끔하게 버릴 수 있었고, 냄새가 손에 배지도 않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 주부들이 좋아할 것 같은 발명품 이었다.

비닐장갑 거치대와 알뜰 주걱 비닐장갑 거치대와 알뜰 주걱 ’ 이라는 작품이 있었다.

일회용장갑을 그대로 온전히 벗을 수 있어 한 번 더 사용 가능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하지만, 음식물이 묻어있고 한 번 사용한 물건이라 다시 한 번 사용하기는 꺼려지고, 빼기도 불편하여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았다. ’ 이라는 작품이 있었다.일회용장갑을 그대로 온전히 벗을 수 있어 한 번 더 사용 가능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하지만, 음식물이 묻어있고 한 번 사용한 물건이라 다시 한 번 사용하기는 꺼려지고, 빼기도 불편하여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았다.

실물 발명품이 아니더라도, 그림 발명품이 있었는데 그것도 물론 자세하고 섬세하게 표현해서 놀라웠다. 위의 사진 왼쪽 끝을 보면, 그림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발명품같이 꼼꼼하게 그림을 그려, 어떤 기능을 가졌는지, 어떻게 생겼는지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었다.

그림 발명품

지금까지 발명은 모두 IQ가 높고, 뛰어난 사람들만이 하는 줄 알았는데, 일상생활에서 한 발자국만 더 생각하면 나도 발명을 생각해낼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에 발명은 특출난 사람들만이 아닌 평범한 사람들도 누구나 할 수 있다 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과학 발명 아이디어를 한 곳에

지난 10월 6일 오후 우리 학교 성실관에서 과학발명품경진대회가 열렸다. 이 대회는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높이고자 진행됐고, 우수작은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출품하기로 했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과학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발명품을 다듬어 선발했다.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50여 명의 학생이 본선에 올라 자신의 발명품을 직접 제작하여 발표를 진행했다.

치약 짜기가 가능한 칫솔, 콘센트에서 좀더 쉽게 플러그를 뽑을 수 있도록 제작한 발명품, 자동 신발 정리 기구, 만능 병 오프너 등 실생활에서 느낀 불편을 개선하고자 하는 발명품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김서림 방지 마스크, 휴대용 비누 받침 등 코로나 이슈로 인한 발명품들도 관심을 끌었다.

방재언 교장선생님은 개회사에서 “어려운 상황에서 이렇게 아이디어를 빛내 주는 학생들과 대회를 이끌어 주신 과학과 선생님들에게 감사하다. 학생들의 발명품을 보니 벌써 우리 생활이 좀더 나아지는 듯 하다.” 며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격려했다.

우리 학교 학생들의 발명품이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란다.

제42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학교단체상) 수상 쾌거

오현중학교 과학동아리 ‘벅스빌’

오현중학교(교장 오만익) 과학동아리 ‘벅스빌’은 발명에 대한 아이디어의 생활화를 통한 창의력 개발 및 탐구심을 함양하고, 지식기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 제42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학생들의 발명활동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학교단체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저작권자 © DWBNEWS(장애인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에 대한 정보 중학교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다음은 Bing에서 중학교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감탄이 절로 나오는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현장! 💡🔬 [#과학다반사] / YTN 사이언스

  • 발명품
  • 대통령상
  • 시상식
  • 과학
  • YTN 사이언스
  • 터치펜
  • 국무총리상
  • 물감 필터
  • 중금속
  • 유해물질
  • 수중모터
  • 시각장애인
  • 발명대회

감탄이 #절로 #나오는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현장! #💡🔬 #[#과학다반사] #/ #YTN #사이언스


YouTube에서 중학교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현장! 💡🔬 [#과학다반사] / YTN 사이언스 | 중학교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