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2 학년 2 학기 수학 | [Ebs 수학의 답] 삼각형의 성질 – 1. 이등변삼각형의 성질(1) 24640 투표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중학교 2 학년 2 학기 수학 – [EBS 수학의 답] 삼각형의 성질 – 1. 이등변삼각형의 성질(1)“?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EBS Learning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5,361회 및 좋아요 41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중학교 2 학년 2 학기 수학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EBS 수학의 답] 삼각형의 성질 – 1. 이등변삼각형의 성질(1) – 중학교 2 학년 2 학기 수학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중학 수학은 어렵고 답답하다? 그 고민, EBS 수학의 답으로 시~원하게 타파!
① 중학 수학의 기본 개념, 빈출 유형, 증명의 해답!
② 수학을 잘하고 싶은 모든 학생들에게 최고의 샘들이 ‘콕 짚어주는’ 성적 향상의 절대 비법! ③ 짧다! 꼭 필요한 것만 있다! EBS 수학 족집게 짤강
④ 필요할 때 찾아보고! 한꺼번에 몰아보고! EBS 수학의 답으로 수학 실력 완성!
자신있습니다! 안 보면 나만 손해! 지금 바로 클릭★

더 많은 ★수학의 답★이 궁금하다면? ▶ http://bit.ly/2m390sK
EBS 중학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열공! ▶ https://mid.ebs.co.kr/
EBS 교재로 내 공부실력을 UP↑ UP↑ ▶ http://bit.ly/2m432rz
#손석민 #수학잘하는법 #수학_고민_해결책_EBS_수학의답

중학교 2 학년 2 학기 수학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중학교 2학년 2학기 수학 교과서 목차 (최신판) – 학습지제작소

중학교 2학년 수학은 1학기와 2학기가 하나의 교과서(수학 2)로 묶여 있어,. 임의로 1,2,3단원은 1학기로, 4,5,6단원은 2학기로 분류했습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calcproject.tistory.com

Date Published: 6/4/2022

View: 1800

중2 수학 목차 – 수학방

중학교 2학년 수학 목차입니다. 각 목차의 순서에 맞게 따라서 공부하시면 진도 걱정없이 학습할 수 있어요. 혹시 빠진 내용이 있거나 추가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athbang.net

Date Published: 2/1/2021

View: 2653

중2 수학 목차 종합 정리 – 네이버 블로그

(출처: 개념원리수학연구소, 개념원리 RPM 문제기본서 수학). 중2 수학 목차 1학기입니다. 총 다섯 개의 단원으로 구성됐는데요.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3/4/2022

View: 3734

중등수학 2(하) / 중학교2학년 2학기 목차

각 단원들을 보다시피 중학교 2학년 과정은 주로 도형 위주의 단원들입니다. … 1학기 때에는 주로 새로 배우게 되는 수학용어나 방정식과 부등식,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kkoshil.tistory.com

Date Published: 12/15/2021

View: 6384

중학교 2학년 수학 목차 확인하세요. – 블루라이트

그만큼 중요한 중2 수학입니다. 좋은 교재나, 강의를 활용하여 정확하게 익히고 넘어가도록 노력이 필요합니다. 중학교 2학년 1학기 수학 목차.

+ 더 읽기

Source: bluelightt.tistory.com

Date Published: 8/20/2021

View: 2715

중2 2학기 기말고사 수학 기출 (2) – mathpeak 매쓰피크

중학교 2학년 2학기 기말고사 수학 기출문제 범위 : 사각형의 성질 ~ 도형의 닮음 문항수 : 19문제 난이도 : 중 ~ 상 (정답) 2014학년도 휘문중 2학년 …

+ 여기에 표시

Source: mathpeak.tistory.com

Date Published: 1/15/2021

View: 2008

[중2] 수학 교과서 순서, 차례, 목차 – 교육과정 정리 – 키스터디

[중2] 수학 교과서 순서, 차례, 목차 교육과정 정리 중학교 2학년 수학 교과서의 차례를 정리합니다. 수학 교과서를 만드는 출판사가 여러 군데다 …

+ 더 읽기

Source: kisstudy.tistory.com

Date Published: 6/3/2021

View: 2017

중학교 2학년 수학 문제집 – 쿠팡!

쿠팡은 로켓배송 – 중학교 2학년 수학 문제집에 대한 검색결과입니다. 중학교 2학년 수학, 중학교 2학년,

+ 여기를 클릭

Source: www.coupang.com

Date Published: 6/1/2022

View: 186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중학교 2 학년 2 학기 수학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EBS 수학의 답] 삼각형의 성질 – 1. 이등변삼각형의 성질(1).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EBS 수학의 답] 삼각형의 성질 - 1. 이등변삼각형의 성질(1)
[EBS 수학의 답] 삼각형의 성질 – 1. 이등변삼각형의 성질(1)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중학교 2 학년 2 학기 수학

  • Author: EBS Learning
  • Views: 조회수 45,361회
  • Likes: 좋아요 417개
  • Date Published: 2020. 10. 2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Fc3WtzjEh0U

중학교 2학년 2학기 수학 교과서 목차 (최신판)

사진 출처 : pixabay.com

📄 수학 교과서 목차 보러 가기

안녕하세요, 학습지제작소입니다.

중학교 2학년 2학기 수학 목차를 주제로 이야기해볼 텐데요,

중학교 2학년 수학은 1학기와 2학기가 하나의 교과서(수학 2)로 묶여 있어,

임의로 1,2,3단원은 1학기로, 4,5,6단원은 2학기로 분류했습니다.

학교의 사정에 따라, 진도에 따라 3단원을 2학기에 배울 수도 있으니 1학기 단원이 궁금하신 분들은

중학교 2학년 1학기 수학 목차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개요

중학교 2학년 2학기는 도형과 확률, 두 가지 영역을 학습합니다.

1단원과 2단원(교과서 상 4,5단원)은 도형 영역을

3단원(교과서 상 6단원)은 확률 영역이 담겨있습니다.

이전 교육과정에는 무리수를 배운 후 피타고라스 정리를 배워

변의 길이를 무리수로 나타낼 수 있었는데요,

이번 교육과정은 무리수를 배우기 전 피타고라스 정리를 배우는 대신

도형의 닮음에 주목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 (무리수란 정수를 분자와 분모로 가지는 분수 꼴로 나타낼 수 없는 수를 의미합니다.)

| 1. 도형의 성질

1단원은 도형의 성질로, 삼각형과 사각형의 성질과 조건을 학습합니다.

도형의 성질을 먼저 학습하고, 삼각형과 사각형이 합쳐져 있는 도형 자료를 분석합니다.

도형의 성질을 이해함과 동시에 응용력을 상당히 요구하는 단원입니다.

상대적으로 이등변삼각형과 평행사변형은 초등학교에서 배운 내용이라 익숙하지만,

직각삼각형의 합동조건, 내심, 외심은 새롭게 등장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이해하며 익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 2. 도형의 닮음

2단원은 도형의 닮음으로, 두 도형 사이의 닮음 관계를 학습합니다.

합동은 두 도형의 모양과 크기가 서로 같은 관계를 의미했다면,

닮음은 두 도형의 모양만 서로 같은 관계를 의미합니다.

삼각형의 합동 조건과 마찬가지로 삼각형의 닮음 조건도 존재합니다.

두 조건의 비슷한 부분과 다른 부분을 비교하면서 공부해보면 좋습니다.

닮음의 성질을 학습한 뒤, 여러 도형 자료에서 그 성질을 적용하여 길이, 넓이, 부피를 구해보는 문제를 풀게 됩니다.

피타고라스의 정리는 직각삼각형의 세 변 사이의 관계를 식으로 나타낸 것으로,

직각삼각형끼리의 닮음 관계를 이용해 변의 길이를 구해볼 수 있습니다.

| 3 . 확률

3단원은 확률로, 초등학교에서 공부했던 가능성이 바로 확률입니다.

두 개념 모두 어떤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나타낸 것입니다.

초등학교에서는 가능성을 말로(확실하다, 아닐 것 같다 등) 표현하거나

분모가 4인 분수 (1, 3/4, 1/4 등)으로 표현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가능성이 분모가 4인 분수로 나타낼 수는 없습니다.

확률은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정확한 분수로 수치화하는 일입니다.

경우의 수는 경우 하나당 1로 놓아 합한 값입니다.

확률은 (어떤 사건이 일어날 경우의 수)를 (모든 경우의 수)로 나눈 값입니다.

따라서 확률은 0이상 1이하의 값을 가집니다.

확률끼리 더하거나 곱하는 문제로 풀게 되는데요,

확률끼리 합하는 경우는 두 사건이 동시에 일어나지 않는 경우입니다.

확률끼리 곱하는 경우는 두 사건이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이로써 중학교 2학년 2학기 수학 목차를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수학 공부에 힘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중학교 2학년 2학기 수학 목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보기 #태그 : 중학교 2학년 2학기, 중2, 중2 수학, 2-2 수학 목차, 닮음, 확률, 합동조건, 닮음조건, 피타고라스 정리, 학습지제작소

중2 수학 목차

중학교 2학년 수학 목차입니다.

각 목차의 순서에 맞게 따라서 공부하시면 진도 걱정없이 학습할 수 있어요. 혹시 빠진 내용이 있거나 추가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중1 수학 목차

중3 수학 목차

그리드형(광고전용)

중2 수학 목차 종합 정리

중2 수학 목차 1학기입니다.

총 다섯 개의 단원으로 구성됐는데요.

1단원은 유리수와 근삿값으로,

유리수의 개념과 계산 방법

그리고 순환소수로의 변환법 등을 배웁니다.

2단원 식의 계산은

보다 본격적인 수학 계산인데요.

단항식 및 다항식의 계산입니다.

계산 순서와 +, -기호에 집중해야겠네요.

3단원은 연립방정식으로,

둘 이상의 방정식을 쌓아두고

계산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4단원은 부등식으로

중2 수학에서는 일차부등식과

연립일차부등식만을 다룹니다.

이어서 중2 수학의 마지막은

5단원 일차함수입니다.

일차함수 그래프를 구하고 그리는법,

일차방정식과의 관계를 배우는데요.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단원입니다.

중등수학 2(하) / 중학교2학년 2학기 목차

I. 삼각형의 성질

삼각형의 성질(1)

삼각형의 성질(2)

II. 사각형의 성질

평행 사변형

여러 가지 사각형

III. 도형의 닮음

도형의 닮음

평행선 사이의 선분의 길이의 비

삼각형의 무게중심

닮음의 활용

IV. 피타고라스 정리

피타고라스 정리

V. 확률

경우의 수

확률

각 단원들을 보다시피 중학교 2학년 과정은 주로 도형 위주의 단원들입니다. 우리나라 중학교 교육과정은 1학기와 2학기 때 배우는 단원들의 성격이 많이 다르답니다.

1학기 때에는 주로 새로 배우게 되는 수학용어나 방정식과 부등식, 그리고 함수 등 다양한 모양의 식들의 변형과 활용들에 관한 단원들 위주이고, 2학기 때에는 위에 목차에서 보듯이 주로 도형이나 확률과 통계에 관련한 단원들이랍니다.

이는 중학교 1,2, 3학년 모두 공통입니다.

2학기 내용의 흐름, 즉 도형이나 확률을 배우는 순서를 생각해보면

초등학교 때는 사각형이나 삼각형, 그리고 입체도형인 직육면체, 원기둥에 대한 기본적인 이름들(꼭짓점, 변, 모서리, 면 등)과 넓이, 부피에 관한 공식 위주로 배웠다면, 중학교 때부터는 각 도형들에 대한 좀 더 세부적인 성질이나 활용법 등에 대해 배우는 단계입니다.

모든 교육과정이 모두 그렇듯이 이렇게 학년이 올라갈수록 전혀 다른 도형을 배우는 것이 아니고, 배웠던 내용들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성질이나 공식 등을 추가적으로 배우는 것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대체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특히나 이 도형에 관련된 단원들은 많이 싫어하거든요. 그러니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내가 알고 있는것에 좀더 살을 붙인다는 생각으로 공부를 하고 전 학년에서 배웠던 것들과 연관을 지으면서 생각하고 정리를 하면 훨씬 편안하고 쉽게 배울 수 있는 단원들입니다.

그럼 I 단원부터 간략하게 배울 내용들과 중요한 부분들을 요약해 보자면

삼각형에 관련된 단원입니다. 삼각형 모르는 사람 없으시죠?

첫 번째로 이등변 삼각형, 직각삼각형, 그리고 각의 이등분선의 성질 등에 배우고, 두 번째로는 아주 중요한 소단원인 삼각형의 내심과 외심에 관해서 배운답니다.

중학교 1학년 때 배웠던 내용 중에 삼각형의 합동 조건(SSS합동, SAS합동, ASA합동)과 연관 지어서 이해하고 공부하면 도움이 많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삼각형의 내심과 외심에 관련된 단원은 처음 배우는 내용들이기 때문에 빡집중 해서 공부하지 않으면 안 되는 단원입니다. 당연히 시험에도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시험문제 출제하기 아주 좋은 단원이기도 하고 내심과 외심 활용범위가 추후 중학교 3학년 때뿐만 아니라 고등학교에서도 종종 나오는 용어이기 때문에 잘 알아둬야 합니다.

다음 II 단원은 사각형의 성질에 관한 단원입니다.

삼각형과 마찬가지로 초등학교 때부터 계속 나오는 도형이고 삼각형과 더불어 기본적인 도형이지요. 그런데 초등학교 때는 막연하게 여러 가지 사각형 (직사각형, 정사각형, 평행사변형, 사다리꼴, 마름모 등) 들의 모양과 이름에 대해 배웠다면 이제 우리는 머리가 컸으니 좀 더 자세하게 각 사각형들의 성질을 배우게 됩니다. 모양만으로 사각형을 판단하는 것보다는 일반 사각형(그냥 각이 4개인 평면도형)에서 각변들과 각들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으면 어떤 사각형이 된다는 식의 사각형들의 정의를 배우게 된답니다.

참고로 일반사각형 -> (사다리꼴) -> 평행사변형 -> 직사각형 or 마름모 -> 정사각형, 이 순서대로 사각형을 배웁니다.

각 사각형의 정의들에서 조건 하나씩 추가되면서 사각형 모양이 변하고 그게 다른 사각형의 정의가 되는 방식이죠.

III 단원은 2학기 도형 단원들의 하이라이트인 도형의 닮음입니다.

닮음이란 무엇인지 배우고 닮은 도형들을 찾아야 하고 어느 정도 비로 닮았는지 알아내서 변의 길이를 구한다던지, 넓이, 부피를 구해야 하는 다소 어려운 단원입니다.

일단 우리가 중학교 1학년 때 배웠던 합동이란 단어와 구분을 지어서 생각하면 기억하기가 쉽습니다. 합동은 모양과 크기가 같아서 두 도형이 완전히 포개지는 걸 합동이라고 한다면, 닮음은 그냥 모양만 같은걸 의미합니다. 그럼 모양만 같다면 과연 어느 정도의 비로 닮았는지 나타내는 게 닮음비라고 하는데.. 요게 핵심이죠! 닮음비! 물론 복잡하게 생긴 도형에서 보조선을 그러가며 닮은 도형을 찾아내는 것도 힘들고 어렵긴 하지만 핵심은 뭐다?? 닮음비입니다. 아시겠죠? 일단은 지금은 목차만 살펴보는 시간이니까 ‘아 그렇구나~’ 하고 기억만 하고 넘어가도 됩니다.

그다음엔 또 중요한 삼각형의 무게중심이 나옵니다. I 단원에서 삼각형의 외심과 내심과 더불어 삼각형의 무게중심이 처음으로 등장을 하는 단원이네요. 뭐 새로운 용어나 단원이 나올 때마다 중요하다고 말하는 거 같은데.. 무게중심도 너무너무 중요한 단원입니다. 그렇다고 복잡하고 어렵지 않으니 긴장 푸세요.

IV 단원은 피타고라스의 정리입니다.

피타고라스라는 수학자가 만들어낸 정리라서 피타고라스의 정리라 합니다. 이 단원은 공식(빗변^2=밑변^2+높이^2)을 잘 기억하고 헷갈리지 않게 공식에 대입해서 계산 잘하면 되는 단원입니다만, 이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증명하는 4가지 방법이 있고 그중에 유클리드 증명법은 꼭 알아야 할 증명법입니다. 앞서 배운 내용들(삼각형과 사각형)을 토대로 이루어진 증명법이기도 하고 다른 증명방법과 전혀 다른 증명방법이라 상당히 중요합니다.

(참고로 수학 공부하다 보면 “정의”라는 말도 있고 “정리”라는 말이 있는데 차이점을 간략하게 써보면 “정의”는 말 그대로 그렇게 정한 겁니다. 그래서 “왜 그래요?”라는 질문이 통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되고, “정리”는 “정의”와 이미 알려진 정리 등을 이용해서 “왜 그래요?” 라는 질문에 증명을 통해서 대답을 해야 하는 게 수학에서는 “정리”라 한답니다.)

마지막 V 단원은 확률입니다.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한 경우의 수를 배우고 이를 이용해서 확률을 생각하는 단원이랍니다.

이 단원도 초등학교 때 배웠던 단원들과 여전히 연결된 단원이지요. 주사위 하나 던질 때 나올 수 있는 경우의 수, 동전을 던졌을때 나올수 있는 경우의 수 등 과 같은 여러 가지 사건들에 대해 약간씩 다른 조건이 주어졌을 때 어떻게 생각하고 계산을 해야 하는지 배우는 단원입니다.

그래서 경우의 수를 배우는 목적은 확률을 구하기 위해서이고, 그럼 확률을 배우는 목적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고등학교 수학에서 배우게 될 통계하고 깊은 연관이 있으니 배우는 것이랍니다.

이렇게 각 단원들에 대해서 무엇을 어떻게 배울지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중학교 2학년 2학기 단원들 사실 좀 어렵습니다. 그런데 어렵다고 포기하고 요행을 바라고 꼼수를 부리는 생각을 하는 것은 다른 어떤 공부나 일을 할 때에 발전이 없고 뒤처지기 마련입니다.

미리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면서 한걸음 한걸음 꾸준히 내딛으면 어느 순간에는 본인이 생각지도 못한 높은 위치에 서 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힘내고 파이팅합시다!

시원해 보이는 하늘과 바다 그리고 갈매기

새로운 시간 속에는 새로운 마음을 담아야 한다. – 아우구스티누스 –

우리에게는 매일매일 새로운 하루가 찾아옵니다. 혹시 어제 기분이 별로였나요? 나쁜 감정은 어제에 두고 오세요.

그리고 새 기분으로 오늘을 맞이해 보세요. 오늘은 분명 기분 좋은 일이 생길 거예요.

중학교 2학년 수학 목차 확인하세요.

반응형

중학교 수학은 고등학교 수학과 연계성이 높아 정확한 개념을 익히는 게 중요합니다. 중학교에서 시험성적이 잘 나오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등학교 수학을 정확히 학습하기 위한 기초 작업을 잘 다져주는 단계임을 항상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중학교 2학년 과정은 고등수학과 연계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중학교 2학년 수학 목차 정리했습니다. 확인하세요.

중학교 2학년 과정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많이 들어 봤을 법한 방정식과 부등식, 함수, 그리고 도형, 도형의 성질을 배우고 확률까지 다룹니다. 현재 교육과정에 있는 고등학교 수학을 접해봤거나 내용을 살펴본다면, 중학교 2학년 과정에서 배우는 내용의 중요성을 확실히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중요한 중2 수학입니다. 좋은 교재나, 강의를 활용하여 정확하게 익히고 넘어가도록 노력이 필요합니다.

중학교 2학년 1학기 수학 목차

구체적으로 2학년 1학기를 살펴보겠습니다.

I. 수와 식

: 이 단원에서는 수와 식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아우릅니다. 유리수와 소수의 개념을 배우고 식의 기본인 단항식, 다항식 계산을 배우게 됩니다.

II. 부등식

: 일, 이차 부등식을 배웁니다. EX) 3X+2>4 추후 도형의 부등식과 연계될 수도 있고 활용이 많이 되는 부분입니다.

III. 방정식

: 일차방정식의 기본과 두 식을 계산하는 연립 일차방정식을 배웁니다.

IV. 함수

: 앞서 배운 부등식, 방정식이 함수에서 활용됩니다. 이 단원 간의 연계를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함수의 그래프까지 배우는 단계입니다.

중학교 2학년 2학기 수학 목차

I. 삼각형의 성질

II. 사각형의 성질

: 삼각형과 사각형에 대한 개념과 성질들을 학습합니다. 중학교 단계에서 나오는 기본 개념은 추후 다양한 영역에서 응용된답니다. 도형의 개념을 정확히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III. 도형의 닮음과 활용

: 도형 사이의 닮음을 확인하고 닮음을 활용하는 학습을 합니다. 도형 파트가 다소 헷갈릴 수 있으나, 그만큼 활용도가 높습니다.

IV. 확률

: 고등학교 과정에서 ‘확률과 통계’ 과목이 있습니다. 중학교 2학년에서는 기초적인 경우의 수 와 확률을 학습하게 됩니다.

목차를 잘 활용하여서 배울 내용을 잘 정리하고 확립하시기 바랍니다. 중학교 2학년 수학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상 글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중2 2학기 기말고사 수학 기출 (2)

중2 도형의 닮음 기출문제 풀이 (1)

(도형의 닮음 고난도 기출 : https://mathpeak.tistory.com/367) 2014년 휘문중 2학년 2학기 기말고사 (관련문제) 각 ADB=각 CDN임을 증명하여라. (풀이 2)

mathpeak.tistory.com

[중2] 수학 교과서 순서, 차례, 목차 – 교육과정 정리

[중2]

수학 교과서 순서, 차례, 목차

교육과정 정리

[중2] 수학 교과서 순서, 차례, 목차 – 교육과정 정리

중학교 2학년 수학 교과서의 차례를 정리합니다.

수학 교과서를 만드는 출판사가 여러 군데다 보니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책 중에서 가장 공통으로 하는 부분을 기준으로 수학 교과서 목차를 정리했습니다.

중2 과정

유리수와 순환소수

+ 유리수와 순환소수

– 유리수와 순환소수

– 순환소수를 분수로 나타내기

– 순환소수의 대소 관계 식의 계산

+ 단항식의 계산

– 지수법칙

– 단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다항식의 계산

–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일차부등식과 연립일차방정식

+ 일차부등식

– 부등식의 해와 성질

– 일차부등식의 풀이

– 일차부등식의 활용

+ 연립일차방정식

– 연립방정식과 그 해

– 연립방정식 풀이

– 해가 특수한 연립방정식

– 연립방정식의 활용 일차함수

+ 일차함수와 그 그래프

– 일차함수와 그 그래프

– 일차함수와 그래프의 절편과 기울기

– 일차함수 그래프의 성질

– 일차함수의 활용

+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의 관계

– 일차방정식의 일차함수

– 직선의 방정식

– 일차함수의 그래프와 연립방정식의 해 도형의 성질

+ 삼각형의 성질

– 이등변삼각형의 성질

– 직각삼각형의 합동

– 삼각형의 외심

– 삼각형의 내심

+ 사각형의 성질

– 평행사변형의 성질

– 평행사변형이 되는 조건

– 여러 가지 사각형

– 평행선과 넓이 도형의 닮음

+ 도형의 닮음

– 도형의 닮음

– 삼각형의 닮음조건

+ 닮음의 활용

– 삼각형과 평행선

– 삼각형의 각의 이등분선

– 평행선 사이에 있는 선분의 길이의 비

– 중점연결 정리

– 삼각형의 무게중심

– 닮은 도형의 성질 활용 피타고라스 정리

+ 피타고라스의 정리

– 피타고라스의 정리

– 피타고라스 정리의 이용

+ 피타고라스의 정리의 활용

– 평면도형에서의 활용

– 입체도형에서의 활용 확률

+ 경우의 수

– 사건과 경우의 수

– 여러 가지 경우의 수

+ 확률

– 확률

– 확률의 계산

학기별 진도와 시험범위

▷ 학교마다의 진도는 또한 선생님마다 다르지만,

보통 1학기 진도는 1단원 “유리수와 순환소수”부터 4단원 “일차함수”까지이고, 2학기 진도는 4단원 “일차함수”부터 8단원 “확률” 끝까지입니다.

그러나 어떤 학교에서는 1학기 때 8단원을 먼저 배운 후 1단원부터 나가는 학교도 있고, 2학기 때 4단원이 끝난 후 8단원을 하고나서 5단원부터 시작하기도 하기 때문에 중2의 시험범위는 차이가 큽니다.

더구나 어떤 학교는 8단원 확률을 겨울방학이 끝난 뒤 치기 때문에 아예 시험을 치지 않기도 합니다.

▷ 만약 순서 그대로 진도를 나간다면, 1학기 중간고사 범위는 3단원 일차부등식과 연립일차방정식의 앞부분까지 치는 경우가 많고, 1학기 기말고사 범위는 4단원 “일차함수”까지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학교는 일차함수의 앞부분까지만 치고, 어떤 학교는 일차함수를 완전히 끝내기도 합니다.

▷ 역시 순서 그대로 진도를 나갔다면, 2학기 중간고사 범위는 1학기 기말고사 마지막 부분부터 시작해서 6단원 도형의 닮음 중에서 “삼각형의 닮음조건”까지 나갑니다. 2학기 기말고사 범위는 6단원 “닮음의 활용”의 전후에서 시작하며 끝까지 다 나가는 경우도 있고 피타고라스 정리까지만 가는 학교도 있습니다.

[중2] 수학 교과서 순서, 차례, 목차 – 교육과정 정리

키워드에 대한 정보 중학교 2 학년 2 학기 수학

다음은 Bing에서 중학교 2 학년 2 학기 수학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EBS 수학의 답] 삼각형의 성질 – 1. 이등변삼각형의 성질(1)

  • EBS
  • 수학의답
  • 중학수학
  • 이지연
  • 손석민
  • 짤강
  • 수학공부법
  • 수학잘하는법
  • 내신완성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수학개념
  • 개념정리
  • 빈출유형
  • 유형정리
  • 수답중2
[EBS #수학의 #답] #삼각형의 #성질 #- #1. #이등변삼각형의 #성질(1)


YouTube에서 중학교 2 학년 2 학기 수학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BS 수학의 답] 삼각형의 성질 – 1. 이등변삼각형의 성질(1) | 중학교 2 학년 2 학기 수학,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