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접수 | 지게차 운전 기능사 굴삭기 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 접수 방법 큐넷 상위 66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접수 – 지게차 운전 기능사 굴삭기 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 접수 방법 큐넷“?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여강사의 운전교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775회 및 좋아요 9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1. 원서접수시간은 원서접수 첫날 10:00부터 마지막 날 18:00까지 임. 2. 필기시험 합격예정자 및 최종합격자 발표시간은 해당 발표일 09:00임.

Table of Contents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접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지게차 운전 기능사 굴삭기 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 접수 방법 큐넷 –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접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큐넷은 시험접수 날짜가 정해져 있습니다.
시험 접수 날짜 오전 10시 땡! 하면 기능사 시험 접수를 할수 있어요~
전국에서 한번에 접수를 하기때문에 꼭 대기하다가 들어가시고, 꼭! 무통장 입금을 하시는게 안전해요^^

#지게차운전기능사 #굴삭기 #굴착기 #굴삭기운전기능사
#큐넷 #신진중장비운전학원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접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자격증] –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접수방법 – 나길백

◎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접수방법 ◎ · 1. Q-net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 시험접수 및 회원가입 시 ‘사진’ 필요 · 2. 로그인 후 ‘원서접수’ 클릭 · 3.

+ 여기를 클릭

Source: nagilback.tistory.com

Date Published: 3/13/2022

View: 509

한국산업인력 공단 시험 접수 방법 – 진동중장비학원

응시할 시험 접수하기 버튼 클릭 (굴삭기, 지게차는 상시시험). 3. 응시종목명에서 ‘종목을 선택하세요’를 클릭! 4. ‘굴삭기운전기능사’ 또는 ‘지게차운전기능사’ 선택.

+ 여기를 클릭

Source: jdheavyac.co.kr

Date Published: 10/12/2021

View: 1139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2021년 Ver.) – 소소한 생활 TIP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와 실기 일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 필기원서 접수는 보통 시험 10일전에 인터넷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지게차 운전 …

+ 여기에 보기

Source: kimjeje.tistory.com

Date Published: 3/30/2022

View: 3812

2021년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일정 알아보기

산업 현장에서 지게차는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인력 수요가 있는 건데요. 수요가 많은 만큼 사업장의 인력들이 지게차를 …

+ 여기에 표시

Source: hello-onl.tistory.com

Date Published: 1/27/2022

View: 9916

지게차운전기능사 – 나무위키

실기 시험은 원서접수부터 시간 싸움이다. 필기처럼 실기도 상시시험으로 한달에 두번 시행하지만, 이전에 실격 판정 난 사람까지 몰리는 걸 줄이고자 합격자 발표를 시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1/3/2021

View: 9673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빠르게 접수 하는 방법 및 일정 – 아카이브

지게차운전기능사는 자격증 시험 1위를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취득하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특히 상시시험이다 보니 필기와 실기시험이 자주 있습니다 …

+ 여기에 보기

Source: archivestar.tistory.com

Date Published: 12/18/2022

View: 6892

<기능사 자격증 원서접수법> 지게차기능사 필기 모바일 접수 …

약관의 동의후 원하시는 기능사(예: 지게차면 지게차 전기면전기 건축이면 건축) 를 선택하십시오. 저는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를 시험볼거기 때문에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dingdo.tistory.com

Date Published: 8/17/2022

View: 866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접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지게차 운전 기능사 굴삭기 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 접수 방법 큐넷.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지게차 운전 기능사 굴삭기 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 접수 방법 큐넷
지게차 운전 기능사 굴삭기 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 접수 방법 큐넷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접수

  • Author: 여강사의 운전교실
  • Views: 조회수 5,775회
  • Likes: 좋아요 93개
  • Date Published: 2022. 1. 2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d84dHe8I8o

국가자격 종목별 상세정보

국가기술자격, 원서접수 및 시험관련 정보 원서접수, 시험일정, 합격자발표, 정보안내! 원서접수, 합격자발표, 시험일정, 시험정보 안내, 통계자료 등 수험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644-8000(유료), 평일(월~금) 9시부터 18시까지, 휴일(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쉽니다.

[자격증] –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접수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그네 길 찾는 백화점 나길 백입니다.

◎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접수방법 ◎

1. Q-net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 시험접수 및 회원가입 시 ‘사진’ 필요

http://www.q-net.or.kr/

2. 로그인 후 ‘원서접수’ 클릭

3. 왼쪽바의 원서접수 – ‘원서접수신청’ 클릭

국가기술자격 상시시험을 찾아 ‘접수하기’ 클릭

4. 응시종목명에 ‘지게’ 검색 – ‘지게차운전기능사’ 찾기

핸드폰번호는 회원가입이 되어있으면 자동적으로 나오니 정확한 번호인지 리체크하기

5. 스크롤을 내리면 동의란 2곳에 클릭 후 다음으로 넘어가기

6. 본인에게 해당되는 것에 클릭 후 진행

7. 편의제공여부 확인 후 다음단계로

다음 단계인 추가입력은 추가할 사항 있으면 추가하여주세요

8. ‘지역’을 선택 ‘시/군/구’ 선택 후 조회

아래에 나오는 시험일자와 시간 확인하여 선택

9. 원하는 결제 방식으로 선택 후 결제하기

<시험일정 및 필기시험시 tip>

2021/01/16 – [유용한 정보] – [자격증] – 2021년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실기 시험접수 및 일정

2021/01/10 – [유용한 정보] – [자격증] – 지게차운전기능사 – 필기시험편

2021/02/22 – [유용한 정보] – [자격증] –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 필승전략 (1부 : 직진주행)

728×90

반응형

한국산업인력 공단 시험 접수 방법

시험 접수 안내

1. 큐넷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에서 로그인한 후 (가입이 안되어있다면 회원가입 후) ‘ 원서접수 ’ 클릭

– 큐넷 링크 : http://www.q-net.or.kr/

2. 응시할 시험 접수하기 버튼 클릭 (굴삭기, 지게차는 상시시험)

3. 응시종목명에서 ‘ 종목을 선택하세요 ’를 클릭!

4. ‘굴삭기운전기능사’ 또는 ‘ 지게차운전기능사 ’ 선택

※수수료 환불 관련 안내사항에 체크하고 ‘ 다음 ’으로!

5. 수험자 기초정보 입력란에서 해당되는 항목에 체크 후 ‘ 다음 ’ 클릭!

6. 응시 유형이 제대로 체크되었는지 확인 후 ‘ 다음 ’ 클릭

7. 다시 한번 확인 후 ‘ 다음 ’ 클릭

8. 지역-시/군/구 선택 후 ‘ 조회 ’ 클릭

※ 필기 시험은 경상남도 창원에 위치한 산업인력공단이 가장 가깝고,

※ 실기 시험은 부산 북구에 위치한 산업인력공단이 가장 가까움

9. 접수 가능한 날짜와 시험장소가 나오면 나에게 맞는 날짜와 장소 확인 후 1번에서 선택한 후, 2번 ‘ 접수하기 ’ 클릭

10. 접수종목 / 시험장소 및 일시 확인 후 ‘ 결제하기 ’ 클릭

11. 결제수단 선택 –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중 한가지 선택 후 결제 완료

12. 접수 완료 – 결제 완료가 되어야 선택한 시험장소 확정 및 접수가 완료됩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2021년 Ver.)

반응형

2021년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와 실기 일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2021년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지게차 운전기능사

지게차 운전기능사는 생산현장,창고,부두등에서 경화물을 적재 및 하역하여 운반하기 위해 지게차를 운전하며 점검과 기초적인 정비 업무를 수행하는 직종입니다.

건설 공사와 항만, 생산작업현장에서 지게차 처럼 운반용 건설기계가 필수로 사용되고 있으며 고성능 기종 운반용 건설기계 개발과 함께 지게차 안전운행과 기계 수명연장 및 작업능률 제고를 위해 숙력기능 인력 양성이 요구되어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 취득이 필요하며 한국 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자격증입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시험

지게차 운전기능사시험은 필기와 실기 두가지가 있습니다.

필기 시험은 화물적재와 운반,하역,안전관리와 지게차 주행 관련해 객관식 60문항으로 60분동안 시행됩니다.

실기시험은 지게차 도로주행 및 운전작업 작업형으로 4분내외로 시행됩니다.

필기와 실기 모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맞아야 합격됩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일정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필기)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일정입니다. 1회~10회 기능사 시험 일정입니다.

필기합격은 시행당일에 발표됩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필기)

11회~20회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일정입니다.

필기원서 접수는 보통 시험 10일전에 인터넷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필기)

2021년 21회~30회 필기 시험일정입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필기)

2021년 31회 43회 필기 시험일정입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실기)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실기)

지게차 운전기능사 1회~10회 시험일정입니다.

실기시험이 치뤄진후 최종합격자는 보통 1~2주뒤에 발표됩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실기)

지게차 운전기능사 11회~24회 실기 시험일정입니다.

이상 지게차운전기능사 2021년 시험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2021년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일정 알아보기

반응형

산업 현장에서 지게차는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인력 수요가 있는 건데요. 수요가 많은 만큼 사업장의 인력들이 지게차를 운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자격 요건 없이 어깨 넘어 배운 운전 방법으로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아 지게차 사고도 굉장히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법에서는 지게차를 운전할 적절한 운전 자격을 갖추도록 한 기준을 3톤으로 정해 놓았습니다. 과거에는 지게차를 운전할 수 있도록 과거에는 3톤 이상의 경우에만 지게차 조종면허가 있어야 했는데요. 현재는 3톤 미만의 경우에도 지게차 조종 면허를 받아야 합니다.

즉 법이 개정되며 과거 사업장 내에서만 사용하던 3톤 미만의 전동식 솔리드타이어 타입의 지게차도 반드시 조종 면허가 있어야 합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 실기 시험 일정

지게차 운전 기능사의 경우 정기적으로 보는 시험이 있고 또 상시검정으로도 시행합니다. 시행 지역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부, 지사 소재지인 27개 지역에서 응시 가능한데요.

27개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서울 서부, 서울 남부, 강원, 강원 동부, 부산, 부산 남부, 경남, 울산, 대구, 경북, 경북 동부, 경북 서부, 인천, 경기, 경기 북부, 경기 동부, 경기 남부, 광주, 전북, 전남, 전남 서부, 제주, 대전, 충북, 충남, 세종

현재 진주와 부천지역의 지사를 신설할 예정으로 시행 지역이 확대될 수 있다고 하네요.

2021년 11월 1일 기준 지게차 운전 기능사 응시 지역과 시험기관 현황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굴삭기 운전 기능사, 지게차 운전 기능사 시험장별 소재지 및 기종

시험 일정은 월별, 회별로 시행지역별로 조정하여 시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있는 지역에 시험 일정이 언제 있는지에 대해 확인하여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2021년 상시 시험 필기는 총 43회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며, 실기는 24회에 거쳐 진행될 예정이니 일정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시시험 필기 시험 일정 상시시험 실기 시험일정

2021년도 국가기술자격 상시검정 시행계획 공고문 첨부하니 참조 바랍니다.

2021년도 국가기술자격 상시검정 시행계획 공고문.hwp 0.05MB

지게차 면허의 종류

① 지게차 면허

지게차 운전 기능사를 취득하면 지게차 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1종 보통 운전 면허증을 갖고 있으면 좋지만, 만약 2종 보통이나 면허가 없는 경우 가까운 보건소나 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받고 검사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② 3톤 미만 지게차 면허

3톤 미만의 경우 지게차 운전기능사가 없는 경우 지정 기관에서 교육을 받으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종 보통 운전면허가 있어야 하고, 법에 따라 2021년 1월 16일까지 이수해야 하는데요.

현재 코로나로 인해 원활한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아 안전보건공단에서 주최하는 교육을 이수하는 경우 이수증으로 인정해 준다고 합니다.

지정 교육기관에서 12시간의 유료의 강의를 받아야 하지만, 안전보건공단에서 하는 교육은 무료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안전보건공단에서 주최하는 지게차 조종 전문교육과정 사항은 아래 링크 참조 바랍니다.

3 톤 이상 지게차 조종면허 취득 방법

사업장 규모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3톤 이상의 지게차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3톤 이상의 지게차 조종 면허를 취득하고 운전하기 위해 3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①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

우선 3톤 이상 지게차를 운전하기 위해 조종 면허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조종면허는 지방 자지단체의 건설기계과, 차량등록사업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② 1종 보통 운전면허

지게차를 운전하는 경우 도로를 주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1종 보통의 운전면허증을 소지를 해야 합니다.

물론 1종 보통의 면허가 없거나, 2종인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 면허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③ 적성검사

적성검사는 1종 보통 운전면허가 있는 경우 생략 가능하며, 1종 보통 운전면허증이 없는 경우 별도로 병원에서 신체검사서를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2종 보통의 운전면허를 가진 경우 10년 이상의 무사고인 경우 1종 보통으로 변경 가능하니 이 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① + ② + ③ = 지게차 조종면허 발급

지게차 조종면허는 위의 ①, ②, ③가 충족된 경우 지방자치단체의 건설기계과나 차량등록사업소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면 조종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게차 조종면허 발급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3 톤 이상 지게차 면허

① 자동차 운전면허증(1종 보통)(없는 경우 운전면허 1종 신체 검사증)

②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

③ 반명함 사진 1장(여권사진 가능)

④ 수수료 2500원

3 톤 미만 지게차 면허

① 자동차 운전면허증(1종 보통)(없는 경우 운전면허 1종 신체 검사증)

② 지게차 교육 수료증

③ 반명함 사진 1장(여권사진 가능)

④ 수수료 2500원

지게차 법 개정사항과 조종교육기관 현황은 아래 링크 참조 바랍니다.

지게차 자격증 필기 , 실기 공부 방법

지게차 필기 공부는 대부분의 국가기술자격시험과 마찬가지로 기출문제를 반복으로 풀어보는 게 가장 적절한 방법입니다. 문제의 경우 시중에서 판매하는 지게차 문제집으로 공부하면 쉽게 취득이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는 공부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합격률 높이는 공부방법

5개년 정도의 문제만 풀어도 비슷한 형식의 문제가 계속 나오기 때문에 과년도만 풀고, 틀린 문제를 다시 확인하는 방법으로 공부해도 쉽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실기의 경우가 문제인데요. 개인적으로 따로 연습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지게차 면허 학원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합격률

운전 기능사의 경우 필기시험 합격률은 약 48.3%, 실기시험 합격률은 약 47.9%입니다. 합격률을 보면 알다시피 그렇게 어려운 시험은 아니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한 번쯤 도전해 볼 만한 자격입니다.

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 시험 합격률

산업 현장에서 지게차 사고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게차 운전면허가 있다고 해도 언제 어떻게 사고가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안전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거에게 좋아요와 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작성된 글이 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728×90

반응형

그리드형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빠르게 접수 하는 방법 및 일정

반응형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 접수는 접수만 해도 50%는 합격이라고 할 만큼 어렵습니다. 접수 당일 많은 사람들이 접속을 하기 때문에 빠른 접수를 하지 않으면 시험 보기가 어렵습니다. 큐넷에서 빠르게 접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접수

지게차운전기능사는 자격증 시험 1위를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취득하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특히 상시시험이다 보니 필기와 실기시험이 자주 있습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하지만 시험 접수 당일 접수해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21세기에 이렇게 큐넷 서버가 먹통이 될 수가 있나? 생각이 날 정도로 접수 당일 대기열과 에러로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빠르게 접수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팁이 있다면 다음과 같이 두 가지만 기억해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빠르게 접수하는 팁

1) 모바일보다는 PC로 접수를 한다.

2) 마지막 결제는 무조건 “가상계좌”를 한다.

1. 큐넷에서 접수하기

1) 모바일보다는 PC가 더 빠르기 때문에 PC로 접수하기를 추천합니다. 기능사 시험 접수는 10시에 하기 때문에 9시 55분에 미리 큐넷에 접속을 합니다.

2) 일정 시간이 지나면 로그아웃이 되기 때문에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한 번씩 해줍니다.

3) 10시가 되면 큐넷 상단 “기술자격시험 – 원서접수 – 원서접수 신청”을 클릭합니다.

큐넷에서 시험 접수하기

4) 먼저 자격 선택을 해줘야 합니다. 첫 번째 정기시험이 아닌 두 번째 국가기술자격 상시 시험을 확인하고 실기와 필기 중 실기에 접수하기를 클릭합니다.

상시시험 실기 접수

5) 다음 종목 선택으로 넘어가면 돋보기 옆에 화살표를 누르면 하단에 지게차운전기능사가 있습니다. 선택을 하면 됩니다.

종목명을 검색하면 시간이 더 걸리기도 하고 상시 시험은 종목이 몇 안되기 때문에 직접 찾는 게 빠릅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선택을 하고 바로 아래 국가기술자격 제도개선 변경사항 안내에 동의를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접수

6) 종목 사항과 응시 유형, 편의사항은 장애여부가 해당되지 않는다면 필기 접수할 때 기본적으로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빠르게 다음을 클릭하여 넘어갑니다.

종목선택, 응시유형, 추가입력사항

7) 장소 선택을 합니다. 지역을 먼저 선택하고 시/군/구를 선택합니다. 조회를 누르면 우측에 접수가 가능한 것은 파란색으로 “선택”이 나오고 회색은 마감된 것입니다.

여기서 어느 날짜를 할지 고민하면 정원이 빠르게 차 버리기 때문에 접수 가능한 날짜에 빠르게 선택을 해줘야 합니다.

실기시험 장소 선택하기

8) 날짜 선택을 하면 중간에 “내가 선택한 장소”에 시험장소와 날짜, 시간이 나옵니다. 아래 “접수하기”를 선택해줍니다.

시험장소, 일자 확인 후 접수

9) 결제하기 아래 가상계좌 입금 시간 변경 안내를 동의하고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결제하기

10) 결제는 신용카드 / 실시간 계좌이체 / 가상계좌 / FOREIGN CARD가 있습니다. 결제는 무조건 “가상계좌”를 선택해 줍니다.

신용카드 같은 경우 카드번호 및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입력하는 동안 정원이 다 차면 접수가 안됩니다.

그러면 처음부터 다시 접수를 해야 합니다.

가상계좌로 결제선택

11) 가상계좌 이용약관안내에 전체 동의를 해줍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12) 가상계좌 할 해당 은행을 선택하고 현금영수증 입력을 해줘야 하는데 저는 미발행을 선택하여 바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현금영수증 관련 입력시간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가상계좌 은행 선택

13) 가상계좌 결제 화면까지 나오면 실기시험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해당 계좌로 당일 14시까지 입금을 하면 됩니다.

입금할 계좌 확인

14) 입금을 하고 큐넷 상단 마이페이지 – 원서접수내역 – 진행 중인 접수내역에서 수험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원서접수 완료 후 수험표

2. 실기 원서접수 기타 팁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를 접수하면서 궁금했던 내용과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불합격 후 시험 접수 일정

제일 많이 궁금했던 내용 중 하나가 접수 날짜였습니다. 필기 같은 경우 시험 당일 합격여부가 확인할 수 있고 시험을 보기 전 다른 회차에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기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실기는 불합격 및 실격 시 합격여부를 떠나 합격자 발표 이후 원서접수가 가능합니다. 아래 실기시험 상시 일정을 보면 2주 간격으로 원서접수가 가능하지만 실제 내가 접수를 할 수 있는 간격은 한 달에 한번 시험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예) 1회 차 실기 접수를 하고 시험을 본 후 불합격 시 2월 4일이 합격자 발표이므로 2회 차는 접수를 할 수 없고 3회 차 때 가능합니다.

2) 다른 지역 선택하기

실기시험 접수 시 생각보다 빠르게 정원이 다 찹니다. 특히 수도권과 광역시의 산업인력공단 실기시험장 같은 경우 접수하기가 힘듭니다. 만일 해당 시험장이 마감이 다 돼버리면 가까운 다른 지역에 접수를 해야 합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 접수 시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독학이 아니라 학원에서 수강을 하고 시험을 볼 경우 해당 시험장 기종을 확인해야 합니다.

학원에서 두산 지게차로 연습을 했는데 시험장은 현대, 클라크 지게차라면 해당 지게차를 운전해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더 긴장되고 불안하겠죠?

시험장별 기종 확인은 큐넷에서 “고객지원 – 공지사항 – 지게차 검색”에서 엑샐 파일로 전국 시험장의 지게차 기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험장 지게차 기종 확인하기

3) 14시 이후 접수 확인하기

보통 가상계좌로 접수를 하고 14시 이전까지 입금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놓치는 14시 이전에 입금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금을 하지 않으면 접수가 자동 취소되기 때문에 10시에 접수를 하지 못했다면 14시에 큐넷 들어가 접수를 해보면 몇 자리씩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시시험 실기 일정 (2021년)

상시시험은 12개 종목으로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 일식조리, 중식조리, 제과, 제빵, 미용사(일반/네일/메이크업), 굴삭기, 지게차운전기능사가 있습니다.

상시시험 실기 접수 날짜는 2주 간격 정도이며 합격자 발표는 목요일 9시에 발표가 납니다.

회차 원저접수 실기시험 합격자발표 1회차 1.7~1.8 1.17~1.23 / 1.25~1.30 2.4 2회차 1.21~1.22 2.1~2.5 / 2.7~2.9 2.18 3회차 2.4~2.5 2.16~2.20 / 2.22~2.27 3.4 4회차 2.18~2.19 3.2~3.6 / 3.8~3.12 3.17 5회차 3.4~3.5 3.14~3.17 / 3.19 / 3.21~3.27 4.1 6회차 3.17 / 3.19 3.29~4.2 / 4.4~4.9 4.15 7회차 4.1~4.2 4.11~4.17 / 4.19~4.23 4.29 8회차 4.15~4.16 4.25~4.30 / 5.2~5.8 5.13 9회차 4.29~4.30 5.10~5.14 / 5.16~5.21 5.27

10회차 5.13~5.14 5.23~5.28 / 5.30~6.5 6.10 11회차 5.27~5.28 6.7~6.11 / 6.13~6.18 6.24 12회차 6.10~6.11 6.20~6.26 / 6.28~7.2 7.8 13회차 6.24~6.25 7.4~7.9 / 7.11~7.17 7.22 14회차 7.8~7.9 7.19~7.23 / 7.25~7.30 8.5 15회차 7.22~7.23 8.1~8.7 / 8.9~8.13 8.19 16회차 8.5~8.6 8.15~8.20 / 8.22~8.27 9.2 17회차 8.19~8.20 8.29~9.4 / 9.6~9.11 9.16

18회차 9.2~9.3 9.13~9.17 / 9.26~10.2 10.7 19회차 9.16~9.17 10.4~10.8 / 10.10~10.15 10.21 20회차 10.7~10.8 10.17~10.23 / 10.25~10.29 11.4 21회차 10.21~10.22 10.31~11.6 / 11.8~11.12 11.18 22회차 11.4~11.5 11.14~11.19 / 11.21~11.26 12.2 23회차 11.18~11.19 11.28~12.3 / 12.5~12.11 12.16 24회차 12.2~12.3 12.13~12.18 / 12.20~12.24 12.30

반응형

<기능사 자격증 원서접수법> 지게차기능사 필기 모바일 접수 방법 쉽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도입니다

오늘은 모바일로 간단하게 상시기능사 필기접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필기 시험을 치루기위해 지원함)

반드시 본인이 시험을 볼 기능사 자격증 시험원서접수일을 반드시 외우세요

(생각보다 자리마감 빨리됩니다 원하시는 지역에 원하는시간대를 원하신다면 반드시 원서접수일 기억하세요)

1. 일단 큐넷 어플을 다운

큐넷 어플을 다운로드후 로그인을 하세요!

그리고 왼쪽 크게 보이는 원서접수 을 누르세요

2.약관의 동의후 원하시는 기능사(예: 지게차면 지게차 전기면전기 건축이면 건축) 를 선택하십시오

저는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를 시험볼거기 때문에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를 체크했습니다.

3. 시험을 보고싶은 원하시는 장소를 체크하시오.

저는 강원도에 볼일이 있어 볼일도 볼겸 시험도 볼겸 강원도로 체크했습니다.

4.결제

5.시험표 발급 및 시험표 확인

이렇게 하시면 모바일로 아주 쉽게 기능사자격증 시험 원서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PC로 하지않고 모바일로도 간단하게 원서접수가 되니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원하시는 시험에 꼭 붙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원서 접수 날짜 반드시 기억해서 빨리하세요 자리 금방찹니다…!)

이상 딩도 였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접수

다음은 Bing에서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접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지게차 운전 기능사 굴삭기 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 접수 방법 큐넷

  • 지게차
  • 지게차운전기능사
  • 지게차운전기능사필기
  • 지게차운전기능사시험
  • 굴삭기
  • 굴삭기운전기능사
  • 굴삭기운전기능사시험
  • 큐넷
  • 큐넷접수방법
  • 신진중장비학원

지게차 #운전 #기능사 #굴삭기 #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 #접수 #방법 #큐넷


YouTube에서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접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게차 운전 기능사 굴삭기 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 접수 방법 큐넷 | 지게차 운전 기능사 필기 접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