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순이 영어 로 | [영어] ‘집순이’, ‘방콕하다’는 영어로? | 반말 토크 150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집 순이 영어 로 – [영어] ‘집순이’, ‘방콕하다’는 영어로? | 반말 토크“?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Aran 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2,067회 및 좋아요 67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영어로 집돌이와 집순이는 “Homebody”라고 한다. 집은 영어로 “Home”이라고 하고, “Body”는 사람의 신체나 몸을 가리킨다. 그래서, 집에 꼭 붙어 있는 사람을 “Homebody”라고 부른다.

Table of Contents

집 순이 영어 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영어] ‘집순이’, ‘방콕하다’는 영어로? | 반말 토크 – 집 순이 영어 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팔로우미 STALK ME ✰
✏︎ instagram: http://instagram.com/aranenglish
✏︎ facebook: http://facebook.com/aran.kim2
✏︎ email: [email protecte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늘의 명언 QUOTE OF THE DAY ✰
✏︎ Home is not a place. It’s a feeling.
집이란 건물이 아니라 느낌이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영어 회화 어플: 케이크 CAKE ✰
✏︎ https://mycake.me/
✏︎ 제 얼굴이 보이는 ‘아란잉글리쉬’ 채널을 클릭하고 복습하세요!
✏︎ To review today’s class, download the app Cake and click Aran English. You will see my photo!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집 순이 영어 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방콕족, 집돌이, 집순이 영어로 뭘까? – 네이버 블로그

“방콕족” 또는 “집돌이, 집순이”라고들 합니다. ​. 이들 중에는 사람들과의 접촉이 거북 …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4/20/2022

View: 3547

“집돌이 / 집순이”를 영어로? – 영어 공부 – Tistory

“I am pretty much of a homebody.” (나는 집돌이야 / 집순이야.) “This time period is aimed at the housewife or homebody.” (이 시간은 전업주부나 집돌 혹은 집순이 …

+ 여기에 표시

Source: reckon.tistory.com

Date Published: 3/14/2022

View: 5556

“집돌이, 집순이”를 영어로? – Learning English

“집돌이, 집순이”를 영어로? 밖에 잘 나오지 않고 집애서만 지내는 사람을 두고 “집돌이” 혹은 “집순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비교적 최근에 생겨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learningenglish.co.kr

Date Published: 10/7/2022

View: 8865

집순이 영어로 미드영어표현 I’m a homebody – 샤랄라라이프

나는 집에 있는걸 좋아하는 집순이야/집돌이야. home(집)+body(사람)=homebody. 정말 쉬운 표현이죠? 코로나로 집에 있는 날들이 많아 졌습니다. 나는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ylovelyenglish.tistory.com

Date Published: 10/9/2021

View: 9590

<일상 영어> Homebody 집순이 집돌이 영어로

<일상 영어> Homebody 집순이 집돌이 영어로. 요즘같이 집에 오래 있는 나날들도 없는데요. 심지어 집순이, 집돌이들도 자발적 집순이일 때가 행복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dailen.tistory.com

Date Published: 2/28/2022

View: 637

집돌이, 집순이 영어로? 관련 표현들 배워보자

집돌이, 집순이 영어로? 관련 표현들 배워보자 · 1. homebody 집돌이, 집순이 · 2. couch potato 하루 종일 집에서 TV만 보는 사람 · 3. procrastinator 해야 …

+ 더 읽기

Source: jjinenglish7.tistory.com

Date Published: 7/3/2021

View: 6748

[매일영어] Day 17. 집순이, 집돌이 영어로? – POLYGLOT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순이, 집돌이를 영어로 알아보려고해요. 저는 완전한 집순이라 하기엔 나가서 친구들을 만나고 얘기하는것을 좋아하는데,.

+ 여기를 클릭

Source: stellabco.tistory.com

Date Published: 2/6/2022

View: 325

전 완전 집순이/집돌이에요.”를 영어로? – 스피킹인잉글리쉬~*

정말 코로나 이후로 강제로 집돌이, 집순이가 되어야만 했어요. 집돌이, 집순이는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바로 homebody 짧지만 유용한 표현들,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speakinginenglish.tistory.com

Date Published: 2/14/2022

View: 567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집 순이 영어 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영어] ‘집순이’, ‘방콕하다’는 영어로? | 반말 토크.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어] '집순이', '방콕하다'는 영어로? | 반말 토크
[영어] ‘집순이’, ‘방콕하다’는 영어로? | 반말 토크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집 순이 영어 로

  • Author: Aran TV
  • Views: 조회수 22,067회
  • Likes: 좋아요 671개
  • Date Published: 2018. 10. 1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gZfhdUmY90

방콕족, 집돌이, 집순이 영어로 뭘까?

일본에는 몇 년 동안 집 밖으로 한 발자국도

나가지 않고 집 안에서만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는 언론 보도를 언젠가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 정도는 아니겠지만

밖에 나가서 활동하는 것보다는 집 안에 콕~ 박혀

생활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사람들을 흔히

“방콕족” 또는 “집돌이, 집순이”라고들 합니다.

“집돌이 / 집순이”를 영어로?

“집돌이 / 집순이”를 영어로?

비교적 최근에 생겨난 말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밖에서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집에 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집에서 거의 모든 것을 해결하는 사람들이 있지요. 이러한 사람들을 두고 최근에는 “집돌이”, “집순이”리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이렇게 집을 좋아하는 사람이 남자인 경우에는 집돌이, 여자인 경우에는 집순이라고 부르는 것이지요. 이번에는 이렇게 우리가 집돌이 혹은 집순이라고 부르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 것입니다.

# 집돌이 / 집순이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이렇게 집돌이라는 말과 집순이라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해볼 수 있을까요? 우선 먼저, 영어에서도 비슷한 표현이 있는지 찾아내는 것이 중요할 것인데요. 영어에서도 이와 비슷한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HOMEBODY”라는 표현이지요.

HOMEBODY = 집돌이 / 집순이

위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한다면, 아마도 “집 몸”이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텐데요. 우리가 집돌이 혹은 집순이라고 하는 것처럼, “집에만 있는 사람” 혹은 “집에 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영어 표현이랍니다.

# 과거에는 “방콕”이라고 불리기도 했던, 집돌이 / 집순이

과거에는 이렇게 집에 있는 것을 두고 “방콕”이라고 칭하기도 했습니다. 태국의 방콕이라는 이름을 가진 도시와는 상관이 없고, 그냥 말 그대로 “방에 콕 처박혀 있는다.”는 말에서 나온 표현이었지요. 그 표현이 요즘에는 “집돌이” 혹은 “집순이”리는 말로 바뀌어서 사용되고 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am pretty much of a homebody.” (나는 집돌이야 / 집순이야.) “This time period is aimed at the housewife or homebody.” (이 시간은 전업주부나 집돌 혹은 집순이들을 겨냥한 것이다.) “He is a bit of homebody.” (그는 약간 집돌이다.)

여기까지, “집돌이” 혹은 “집순이”라는 표현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집돌이, 집순이”를 영어로?

We use cookies to ensure that we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If you continue to use this site we will assume that you are happy with it.

집순이 영어로 미드영어표현 I’m a homebody

집순이를 영어로 미드영어표현 I’m a homebody

안녕하세요? 가끔 집순이는 영어로 뭘까? 집돌이는 뭘까? 궁금할때가 있으실거예여.

미국드라마에서뿐만 아니라 저의 외국인 친구들도 너무나 자주 사용하는 표현 알려드릴께요.

Here we go~~!!

1. 나는 집순이야

나는 집에 있는걸 좋아하는 집순이야/집돌이야. home(집)+body(사람)=homebody.

정말 쉬운 표현이죠? 코로나로 집에 있는 날들이 많아 졌습니다. 나는 집순이야. I’m a homebody.

I’m a homebody. (나는 집순이야~나는 집돌이야)

바로 소리내어 표현하여 사용해보세요^0^

2.나는 아침형인간이야

아침에 일찍일어나고, 운동하고,글쓰고..이렇게 아침에 활동적인 사람을 아침형인간이라고 하죠.

영어로는 I’m a morning person.이라고 하죠. 반대말로 야행성인간이라고 하면 I’m a night person.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I’m a morning person. I wake up early and jog every morning.

*다음의 표현들도 같이 알아두세요. 매우 유용한 좋은 표현입니다

(미드에서 자주 들을수있는 표현입니다. 자주 말하고 자주 사용하면 내것이 된다는거 아시죠?)

♥나는 개를 좋아하는 사람이예요

I’m a dog person. 나는 개를 좋아해.

고양이를 좋아하시는 분은 I’m a cat person.이라고 하면 된답니다.

♥나는 커피를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야.

나는 커피를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야.

나는 (커피보다는) 차를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야. I’m a tea person. 네이티브들이 너무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예요.

I am a 명사 person.이라고 하시면 “나는 –를 매우 즐기는/좋아하는 사람이야” 라는 뜻인거 아시겠죠?

마무리하며…

많은 도움이셨는지 모르겠네요.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네요. 코로나로 답답하실텐데 영어공부 하시면서 견녀내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일상 영어> Homebody 집순이 집돌이 영어로

728×90

<일상 영어> Homebody 집순이 집돌이 영어로

요즘같이 집에 오래 있는 나날들도 없는데요.

심지어 집순이, 집돌이들도 자발적 집순이일 때가 행복했다는 말이 유행을 할 정도입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가 물러나고 자발적 집순이가 되는 날이 오기를!

오늘은 집순이, 집돌이에 관련된 영어 표현에 대해 알아봅시다.

Homebody

집순이, 집돌이, 집에 있기를 좋아하는 사람

He is a homebody.

그는 집돌이이다.

He’s such a homebody.

그는 완전 집돌이야.

I’m a total homebody.

나 완전 집돌이야. 난 집에 있는 게 정말 좋아.

She is kind of a homebody.

그녀는 집에 있는 걸 좋아하는 편이야.

And he can’t hide the fact he is a homebody.

그는 그가 집돌이라는 사실을 숨길 수 없다.

728×90

집돌이, 집순이 영어로? 관련 표현들 배워보자

728×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찐잉글리시입니다. 오지 않을 것만 같던 주말이 벌써 다가왔네요. 토요일인데 다들 어디 놀러 가셨나요? 저는 워낙 집에 있는 걸 좋아하는 집돌이라, 평소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정말 많아요. 혼자 영화를 보거나, 누워있거나, 책을 보거나, 스마트폰만 쳐다보고 있어도 정말 시간이 잘 간답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또 집돌이 집순이들의 특징이 하나 있다면, 밖에 나가는 거 귀찮아하고, 살짝 게으른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저만 그런가요? 하하. 그래서 오늘은, 집돌이/집순이는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또 뭐든 귀찮아하고 게으른 사람들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배워보도록 해요! 자, 시작해볼까요?

1. homebody 집돌이, 집순이

집에 있는걸 좋아하는 사람을 보고, homebody라고 표현합니다. 친구들과 밖에서 놀거나, 여러 장소를 여행 다니는 것보다 그냥 집에 있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죠. 저도 완전 homebody거든요. 일상 대화에서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예문을 통해 살펴볼까요?

Example)

A: Do you have any plans for the weekend?

주말에 뭐 계획있어?

B: I think I’m just gonna stay at home. I’m such a homebody.

아마 그냥 집에 있을 듯. 나 완전 집돌이거든.

A: Hey Anna, do you wanna hit the beach this Sunday?

이번 주 일요일에 바다 놀러 갈래?

B: Nah, I think I’ll just relax at home. I’m kind of a homebody.

아니, 그냥 집에 있을래. 나 약간 집순이거든.

2. couch potato 하루 종일 집에서 TV만 보는 사람

다음으로 배워볼 표현은 couch potato에요! 소파를 의미하는 couch + 감자를 의미하는 potato가 합쳐진 단어인데요. 하루 종일 소파 위에 누워서 감자칩을 먹으며 TV를 보는 게으른 이미지가 떠오르시죠? 매일 할일없이 집에서 빈둥거리기만 하는 사람을 두고 couch potato라고 합니다. 저도 집에 오래 있다 보면 쉽게 couch potato가 되곤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Are you a couch potato, too?

Example)

A: (watching TV) Haha, did you just see that? That guy is so hilarious.

(TV 보며) 하하, 방금 저거 봤어? 저 사람 진짜 웃겨.

B: Gosh, stop being a couch potato and go work out!

세상에, 그만 게으름 피우고 운동하러 가!

OMG, He’s such a couch potato. He’s been watching TV for 6 hours straight.

세상에, 쟤 완전 소파랑 물아일체가 됐네. 6시간 연속으로 TV만 보고 있잖아.

3. procrastinator 해야 할 일을 미루는 사람

집에 있다 보면 해야할 일을 계속 미루게 됩니다. 이렇게 계속 일을 미루는 것을 보고 쓸 수 있는 적절한 단어가 있죠. 바로 procrastinate라는 동사인데요. “해야 할 일을 계속 미루다”라는 뜻입니다. 하기 싫은 일을 계속 미루는 것을 보고 쓸 수 있는 단어예요. 이렇게 계속 일을 미루는 사람은 “procrastinator”라고 표현을 합니다. 저도 대학생 때 항상 procrastinate 하다가 벼락치기를 하곤 했죠. 예문으로 살펴봐요!

Example)

A: I’ve been procrastinating, and there’s only 2 days left ’til the exam!

(공부를) 계속 미뤄왔는데, 시험까지 이틀밖에 안 남았어!

B: I guess you’ll be cramming again.

또 벼락치기하겠구먼.

*cram: 벼락치기하다, (좁은 공간에) 쑤셔 넣다

A: Dang, I still haven’t finished my essay.

젠장, 아직도 에세이 못 끝냈어.

B: Didn’t you start last month? You must be a real procrastinator.

너 지난달에 시작하지 않았어? 너 진짜 할 일 미루는 스타일이구나.

4. lazybones 게으름뱅이

저는 항상 게으름을 피우다가 주변에서 잔소리를 듣곤 하는데요. 이것도 아마 움직이기 싫어하는 집돌이, 집순이들의 공통점이 아닐까 생각해요. 이렇게 게으름을 피우는 사람보고 lazybones라고 할 수 있어요. 비격식적인 구어체 표현으로, 가까운 사이에서만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Example)

A: Wake up, lazybones! Do you know what time it is?

일어나, 게으름뱅이야! 몇 신줄은 아니?

B: Ugh, five more minutes.

으아, 5분만 더…

Get up, lazybones! You’ve been sitting there for 2 hours.

좀 일어나, 게으름뱅이야. 너 거기 2시간째 앉아있어.

자 이렇게 오늘은 집돌이/집순이를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 그리고 집에서 게으름 피우는 사람들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배워보았는데요. 재미있는 표현들이 많죠? 여러분들도 꼭 일상 대화에서 활용해보시길 바라며, 2020년도 벌써 반이나 흘러왔는데, 남은 반은 우리 모두 stop procrastinating 하고 productive 하게 지내보도록 합시다.

남은 토요일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라며, 우리는 다음에 또 재밌는 표현으로 공부해봅시다. Have a wonderful weekend, everyone! See you soon 😀

[매일영어] Day 17. 집순이, 집돌이 영어로?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순이, 집돌이를 영어로 알아보려고해요.

저는 완전한 집순이라 하기엔 나가서 친구들을 만나고 얘기하는것을 좋아하는데,

아주 가끔씩 힐링이 필요할때면 집순이로 변해서 이불속에 하루종일 파묻혀 있으면서 영화감상을 한답니다.

여러분은 어떤 타입이신가요? ㅎㅎ 댓글에 남겨주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Homebody [홈바디] : 밖에 돌아다니기 보다 집에 있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

I am a real homebody

나는 진정한 집순이/집돌이야

Coach potato [카우치 포테이토] : 가만히 소파에 앉아 TV만 보는 사람

potato가 쓰인 이유는, 주로 빈둥거리며 소파에 앉아 감자칩을 먹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My friend is such a coach potato

내 친구는 정말 집순이/집돌이야, 내 친구는 항상 집에서 소파랑 한몸이야

Lounge around [라운지 어라운드] : 빈둥거리다, 게으름 피우다

다들 공항에서 라운지 이용해보신적 있죠?

그곳에서 비행기기다리면서 빈둥거리고 쉬는 모습을 상상하시면 이 단어가 외우기 쉬워지실거에요

I like to lounge around in my free time

저는 여가 시간에 빈둥거리는 것을 좋아해

오늘은 여기까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남겨주세요~

집돌이에요.”를 영어로?

정말 코로나 이후로 강제로 집돌이, 집순이가 되어야만 했어요. 집돌이, 집순이는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바로 homebody

짧지만 유용한 표현들, 쓰는 영어로 재미있게 배우고 있습니다. 셀리쌤 감사드려요.

전 완전 집순이/집돌이에요.”를 영어로? (40초)

저는 집순이(집돌이)에요.

I am a homebody.

I’m kind of a homebody.

전 완전 집순이(집돌이)에요.

I am a real homebody.

I’m a total homebody.

I’m such a homebody.

homebody가 나오니 busybody가 생각났어요.

오지라퍼는 busybody

오늘의 영어! “오지랖이 넓다”는 영어로

키워드에 대한 정보 집 순이 영어 로

다음은 Bing에서 집 순이 영어 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영어] ‘집순이’, ‘방콕하다’는 영어로? | 반말 토크

  • 아잉
  • 아란잉글리쉬
  • AranEnglish
  • 김아란
  • 에듀테이너
  • arankim
  • 회화
  • 영어
  • 영어회화
  • 영어발음
  • 영어표현
  • 영어공부
  • 영어강의
  • 영어인강
  • 강사
  • 영어강사
  • 원어민
  • 영어학습
  • English
  • Englishlanguage
  • Korea
  • Korean
  • America
  • American
  • 꿀팁
  • 코리아메리카
  • 미국
  • 미국인
  • 아메리카
  • 아리스
  • 아리스커플
  • 크리스
  • 스피킹
  • 영어스피킹
  • 표현
  • 교포
  • 아란티비
  • 생활영어
  • 영어강좌
  • 영어팁
  • 영어선생님
  • 스피킹강의
  • 토익스피킹
  • 토스
  • 아란TV
  • AranTV
  • 워홀
  • 워킹홀리데이
  • 유학
  • 미국유학
  • 어학연수
  • tips
  • 아란영어
  • 미국영어
  • 미국발음
  • edutainer
[영어] #’집순이’, #’방콕하다’는 #영어로? #| #반말 #토크


YouTube에서 집 순이 영어 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 ‘집순이’, ‘방콕하다’는 영어로? | 반말 토크 | 집 순이 영어 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