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 스로 맥스 4 알 | [약약약💊] 항생제 궁금한 사람 주목! 전문약사가 알려주는 ⭐항생제⭐ 완벽해부 1탄🔍 28645 좋은 평가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지 스로 맥스 4 알 – [약약약💊] 항생제 궁금한 사람 주목! 전문약사가 알려주는 ⭐항생제⭐ 완벽해부 1탄🔍“?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KOREA UNIVERSITY MEDICINE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7,894회 및 좋아요 39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지 스로 맥스 4 알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약약약💊] 항생제 궁금한 사람 주목! 전문약사가 알려주는 ⭐항생제⭐ 완벽해부 1탄🔍 – 지 스로 맥스 4 알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약약약💊] 항생제 궁금한 사람 주목! 전문약사가 알려주는 ⭐항생제⭐ 완벽해부 1탄🔍
일상생활 속 궁금했던 아는 약, 모르는 약, 헷갈리는 약을
탐구해보는 약약약 코너💊
오늘의 주제는 바로 항생제입니다!
고려대학교안암병원 약제팀 이정화 전문약사와 함께
잘 모르고 먹었던 항생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보러 가보실까요?!🙆💕
#고려대의료원 #고려대안암병원 #약약약 #항생제
– 고려대의료원 링크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KUMCfriend/
카카오톡 채널: https://pf.kakao.com/_xbxlPpM
홈페이지 : http://www.kumc.or.kr/main/index.do

지 스로 맥스 4 알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아지트로마이신(지스로맥스, 아지로맥스 등..)은 왜 먹나요?

처방은 1회 4알 복용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고 혹은 한 알씩 하루 두 번 5일 복용으로 처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한 번에 4알씩 복용하고 다른 …

+ 여기를 클릭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7/9/2021

View: 3934

지스로맥스정250mg 한번에 4알 복용

성인 기준 1g을 1회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됩니다. 항생제다 보니 식후 2시간 이후나 식사 1시간 전에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클라미디아 이외 …

+ 여기에 보기

Source: gaomansasung.tistory.com

Date Published: 11/15/2022

View: 7638

지스로맥스정250밀리그람(아지트로마이신수화물)

둘째날부터 1일 1회 250mg(역가)씩 4일간 투여[총투여량 1.5g(역가)]한다. ○ 소아(45Kg 이상). 성인 용량과 동일하게 투여한다. ○ 고령자. 성인의 용법, 용량과 …

+ 여기에 보기

Source: nedrug.mfds.go.kr

Date Published: 5/29/2021

View: 4802

지 스로 맥스 4 알 | [약약약 ] 항생제 궁금한 사람 주목! 전문약사 …

지 스로 맥스 4 알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지스로맥스정250mg 한번에 4알 복용 – 가오만사성. 성인 …

+ 여기에 보기

Source: you.covadoc.vn

Date Published: 6/30/2021

View: 8836

임질 지스로맥스 4알 처방 – 미앤느 여성의원

안녕하세요. 질염인줄알고 2주간 고생하다 보건소 성병검사결과에서 임질이나왔고 방금 병원을다녀왔는데요. 지스로맥스 4알 하루처방과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miennewoman.co.kr

Date Published: 4/25/2021

View: 8640

지스로맥스정

… 한가지세균이라고 했는데 성병이란이야기는 안했습니다 그래서 남편이랑 같이먹어라고 지스맥스정4알을 처방햇습니다 사실 남편이랑은 몸섞은지 오래되었고 언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aftertherain.kr

Date Published: 1/9/2021

View: 1589

‘지스로맥스’ 1회요법·3일요법 자문위 추천 – 데일리메디

지스로맥스 임상에서 나타난 가장 흔한 부작용은 구토(4.9%), 설사(4.3%), 복통(1.4%), 오심(1%) 등이었다. 지스로맥스는 아지스로마이신, 에리스로마이신이나 다른 마크롤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dailymedi.com

Date Published: 3/7/2022

View: 9993

클라미디아 지스로맥스 복용방법과 시간좀 알려주세요 – 아하

클라미디아 지스로맥스 4알 1회복용 독시사이클린 복용하고 안나아서 병원을 옮기고 약을 다시 처방받았는데. 독시7일치. 지스로맥스 하루 2 알씩 5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a-ha.io

Date Published: 11/1/2022

View: 216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지 스로 맥스 4 알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약약약💊] 항생제 궁금한 사람 주목! 전문약사가 알려주는 ⭐항생제⭐ 완벽해부 1탄🔍.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약약약💊] 항생제 궁금한 사람 주목! 전문약사가 알려주는 ⭐항생제⭐ 완벽해부 1탄🔍
[약약약💊] 항생제 궁금한 사람 주목! 전문약사가 알려주는 ⭐항생제⭐ 완벽해부 1탄🔍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지 스로 맥스 4 알

  • Author: KOREA UNIVERSITY MEDICINE
  • Views: 조회수 37,894회
  • Likes: 좋아요 391개
  • Date Published: 2020. 12.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r9mpNixA4wY

아지트로마이신(지스로맥스, 아지로맥스 등..)은 왜 먹나요?

처방약 브리핑 아지트로마이신(지스로맥스, 아지로맥스 등..)은 왜 먹나요? 알렉스약사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지도로 보기 전체지도지도닫기 공유하기 신고하기 알렉스약국은 김포시 운양동 모아제일산부인과소아청소년과(moacheil.com) 1층에 있습니다.^^ ​ 오늘은 산부인과에서 2차적으로 많이 처방되는 아지트로마이신(상품명 지스로맥스, 아지로맥스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 아지트로마이신의 사용설명서(Insert Paper)에요. 정말 많은 효능, 효과가 적혀있는데요 그중 산부인과에서 대표적으로 처방되는 적응증은 바로…….. ​ 유레아플라즈마,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정도로 보시면 될 거예요. 물론 임균 감염 및 기타 균감염도 처방될 수 있고요. 보통 질염의 경우 1차 처방약은 후라시닐정이고 요 약은 2차적으로 균 검사 후 처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유레아플라즈마 같은 경우엔 정상균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란이 있어요. 분명한 건 이것도 저항력이 떨어진 상태 (음주 후 라든가 컨디션 저하로 인한 질 내 산도가 낮은 환경…..)에선 병원균으로 작용해서 분비물도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고 가려움증도 생기며 심하면 골반염으로까지 갈수 있다고 하니 처방된 약은 잘 드셔야겠죠? ​ ​ 마이코플라즈마는 병원균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상황은 유레아플라즈마와 같다고 보시면 돼요. 근데 이런 균들의 감염 경로 때문에 고민이 되실 수 있는데요…… 우선 여자분들은 생식기가 외부적으로 노출이 되어 성접촉 이외에도 세균 감염이 쉬운 편이에요. 또 수직감염(엄마로부터….)의 가능성도 있고요. 반면에 남자는 긴 요도가 있어 소변으로 씻겨나갈 확률도 높고…… 증상도 남녀 모두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수일에서 수년 전 감염이 이제 와 증상이 나오는 경우도 있고요. 증상 없이 균 검사로만 나오는 경우도 많아요. 그리고 직접적인 성기 삽입 뿐 아니라 오럴섹스로도 감염 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고요. ( 이건 칸디다, 성기 헤르페스 등 모든 균감염에 해당돼요 .) 또 이 균들은 자연 치유되는 케이스들도 있어요. 그래서 본인은 균검사로 나오는데 섹스 파트너는 안 나오는 경우도 많다고들 하네요. – 결론적으로 성적 접촉으로 감염되는 경우는 많으나 아닐 수도 있다? 어렵네요. 제일 중요한 건 균감염이 있고 이 약은 그걸 치료하기 위한 처방이라는 것이겠죠? ​ ​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후라시닐로 치료되는 트리코모나스랑은 달라요~)는 성접촉으로 인한 전염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꼭 섹스 파트너와 같이 치료를 받으시는 게 좋아요. ​ 처방은 1회 4알 복용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고 혹은 한 알씩 하루 두 번 5일 복용으로 처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한 번에 4알씩 복용하고 다른 항생제(독시사이클린이나 후라시닐정 등….)도 같이 처방되는 경우(여러 균이 복합 감염인 경우나 혹은 내성균 감염이 우려되는 경우겠죠?)도 있고요. 이비인후과나 내과 처방(호흡기 감염증)은 2알씩 1일 1회 3일로 나오는 케이스가 많아요. 간혹 위장장애를 호소하는 분들이 있어요. 물 한 컵 이상과 같이 드시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어요^^ 고맙습니다. ​ 알렉스약국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1로 147 ​ 인쇄

지스로맥스정250mg 한번에 4알 복용

반응형

정말 많은 사람들이 성병에 걸리고 있습니다. 아미코플라즈마, 클라미디아, 임균, 매독균, 톡소플라스마 곤데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하여 걱정을 하고 계시겠지만 사실 병원 가면 항생제 처방으로 생각보다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성병 등의 치료제로 사용되는 지스로맥스 250mg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지스로맥스정 250mg은 화이자제약에서 출시한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구매 및 복용 가능한 항생제입니다. (보험코드 648900880) 이 약은 흰색의 타원형 필름 코팅정인데 ZTM250 이란 식별표기가 특징입니다. 그럼 지스로맥스정을 복용하고 술을 먹어도 되는지? 성관계는 언제 가능한지? 등의 가장 궁금한 내용을 확인 해 보겠습니다.

성분과 효능

■ 아지트로마이신 수화물 262mg

지스로맥스 250mg은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로 항균작용을 나타내는데 세균의 단백질 합성을 저해하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미생물 살균하는 물질이라고 보면 됩니다.

임균뿐 아니라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매독균, 폐렴 피코 플라스마, 캄필로박터, 톡소플라스마근디어 등에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성병균뿐 아니라 연성하감균, 백일해균, 대장균, 인플루엔자균, 연쇄구균, 황색포도구균 등에 사용됩니다.

참고로 여성 분들의 클라미디아 증상을 제대로 몰라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아래 설명서를 꼭 확인해 보시고 빠른 치료를 권장합니다.

적응증을 보이는 질환은 기관지염, 페렴 등의 호흡기 감염, 부비동염, 인두염, 편도선염, 피부 감염증, 중이염,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등의 단순 생식기 감염증 치료에 이용됩니다.

복용방법

■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성병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복용 을 해야 합니다. 절대 과량 복용 금물입니다.

성인 기준 1g을 1회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됩니다. 항생제다 보니 식후 2시간 이후나 식사 1시간 전에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클라미디아 이외 적응증에는 1회 500mg을 3일간 매일 1회 복용합니다.

또는 첫날 500mg 복용 후 2일 차부터는 1회 250mg을 4일간 매일 1회 복용합니다. 45kg 이상의 소아 역시 성인과 복용방법은 동일하며 고령자도 복용방법이 다르지 않습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흰색 냉이 간혹 나와 소변검사를 해 보면 균이 나와 지스로맥스정 250mg을 처방해 주는데 한 번에 4알씩 복용하라는 전문가의 처방을 그대로 따르시면 되겠습니다. 균 검사에서 임산부가 질염 양성이 나오면 조산위험이 높기에 약을 복용하여 치료를 서둘러 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남편도 함께 치료해야 핑퐁 감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부가 함께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 증상에 따라 다르긴 하나 일반적인 질염 등의 증상에는 총 8알(4알 + 4알)을 처방해 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약값이 1만 원 중반 정도이기에 상당히 비싼 편이라는 것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가장 많은 질문이 지스로맥스정을 1회 4알을 복용하면 언제부터 성관계가 가능한지와 술을 마셔돼 되는지 여부인데 1번만 복용하는 약이지만 치료기간은 최소 일주일이며 넉넉히 는 2주 정도를 생각해야 합니다.

균에 의한 염증을 치료하기 위해 항생제를 복용한 것이데 알코올이 들어가면 치료에 방해가 되기에 지스로맥스정 복용 후 최소 4~5일 정도는 음주와 성관계는 완벽한 치료를 위해 피하시는 게 이롭습니다.

아참! 일반적인 질염 증상인 칸디나성 질염이나 질편모충이라 불리는 트리코모나스 등의 질염 치료는 약국에서 지노프로질정 같은 약을 통해 복용해도 쉽게 치료 가능하오니 꼭 공부를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복용 금지자

– 지스로맥스정은 다른 항생제 계열 약과 혼용하지 않습니다.(에리스로마이신, 케롤라이드계 항생제 등)

– 에르고트 알칼로이드 투약 중인 환자는 감각이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유당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유당의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은 복용하지 마세요.

부작용

지스로맥스정 250mg은 아지르토마이신 성분을 사용하여 다른 항생제에 비해 내약성이 좋고 부작용이 크지 않은 약이나 가장 흔한 증상으로 구토, 설사, 묽은 변,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편입니다.

그 외에 경미한 호중구 감소 증상이 간혹 나타날 수 있으며 흔하지 않게 청력 소실, 난청, 이명 등의 청력장애를 호소하였다는 사례가 보고 되었습니다.

사실 편도염으로 병원 방문하면 어김없이 항생제를 받아 염증을 치료해 주어야 하는데 가장 많은 처방을 해 주는 항생제는 아목시실린입니다. 잘 몰라서 그렇지 임상으로만 본다면 지스로맥스보다 아목시실린 항생제가 부작용 빈도는 더 많은 편이라는 것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부작용

주의사항

항생제는 신체의 다양한 감염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데 특히 부작용이 심하다는 글들을 보고 부작용 심하고 위험한 약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많이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스로맥스 250mg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안전한 항생제입니다.

전문가의 처방이 있다면 다 치료가 끝난 것 같아도 처방된 항생제는 모두 복용을 권장합니다. 외관상 치료가 끝난 듯 보이나 남아 있는 균이 있다면 내성은 물론이고 더욱 강한 균으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약이 그 유명한 페니실린계 항생제인 아목시실린입니다. 아마 편도선이 부어 약을 처방받고 집에 남아 있는 약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 집에도 찾아보니 은박지 형태로 쌓여 있는 아목시실린 캡슐이 있네요.

여기까지 알아본 지스로맥스 캡슐 250mg은 아주 귀한 항생제입니다. 의사의 처방을 정확하게 준수하시어 치료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 블로그는 미미한 광고수익을 운영되고 있으나 언제나 정확한 정보의 포스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의약품제품정보 상세보기(지스로맥스정250밀리그람(아지트로마이신수화물))

1. 경고

1) 과민반응: 에리트로마이신이나 다른 마크로라이드계와 마찬가지로, 혈관부종이나 아나필락시스(치명적인 경우가 드물게 있음)를 포함한 중대한 알레르기 반응 및 급성전신성발진성농포증(AGEP), 스티븐스 – 존슨증후군, 독성표피괴사용해 (치명적인 경우가 드물게 있음), 호산구증가증과 전신증상을 동반한 약물반응(DRESS)을 포함한 피부반응이 드물게 보고된 바 있다. 이 약에 의한 이러한 반응들 중 일부는 증상이 재발하여 이에 대한 장기간의 관찰 및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었다.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한 경우, 약의 투여를 중단해야 하며 적절한 요법을 시작해야 한다. 진료의는 대증요법을 중단할 경우 알레르기 증상이 재발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2) Clostridium difficile에 의한 설사: 아지트로마이신을 포함한 거의 모든 항박테리아제제에 대하여Clostridium difficile에 의한 설사(Clostridium difficile associated diarrhea, CDAD)가 보고되었는데, 경증의 설사 내지 치명적인 대장염에 이르는 이상반응이 나타났다. 항박테리아제제를 사용하여 치료하는 경우 Clostridium difficile를 과다증식시킴으로써 대장의 정상세균총을 변화시킨다. Clostridium difficile은 CDAD를 진행시키는 A독소와 B독소를 생성한다. 과독소를 생성하는Clostridium difficile 균주는 이환율과 사망률을 증가시키는데 이러한 경우 항생요법에 내성이 생길 수 있거나 대장절제술이 필요할 수 있다. CDAD는 항생제 투여 후 설사 증세를 보인 모든 환자에게 고려되어야 한다. CDAD는 항박테리아제제를 투여한 후 2개월 이상 지난 후에도 보고될 수 있으므로 주의깊은 관찰이 필요하다. 일단 CDAD로 의심되거나 진단되면 Clostridium difficile 에 직접 작용하지 않는 항생제의 사용은 중단할 필요가 있다. 또한 임상적 필요에 따라 적절한 체액 및 전해질 관리, 단백질 보충, Clostridium difficile에 대한 항생제 치료, 외과적 수술과 같은 조치가 시작되어야 한다.

2.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이 약 및 에리스로마이신, 다른 마크로라이드계 또는 케톨라이드계 항생제에 과민반응 환자 2) 에르고트 알칼로이드를 투여 중인 환자 (말초혈관경련, 사지허혈, 감각이상을 일으킬 수 있다.)

3.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중증의 신장애 환자 (크레아티닌청소율 10 mL/min 미만: 중증의 신장애 환자에서 아지트로마이신에 대한 전신 노출도가 33% 증가되었다.) 2) 중증의 간장애 환자 (아지트로마이신의 주 대사경로가 간이므로, 이들 환자에게 투여할 경우 주의해야 한다. 간기능 이상, 간염, 담즙정체황달, 간괴사, 간기능상실이 보고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사망을 유발하였다. 간염의 징후와 증상이 발생했을 경우 아지트로마이신 투여를 즉시 중지한다.)

4. 이상반응

아지트로마이신은 내약성이 좋으며 이상반응의 빈도가 낮다. 1) 임상시험에서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이 보고되었다: (1) 혈액계: 임상시험 중에 경미한 호중구 감소의 일시적 현상이 가끔 관찰되었다. (2) 귀 및 미로 (labyrinth): 이 약을 복용한 일부 환자에게서 청력소실, 난청 및/혹은 이명 등을 포함한 청력장애가 보고된 바 있으며, 이들 중 많은 경우는 연구단계의 임상시험에서 고용량을 장기간 사용한 것과 관계가 있다. 추적조사를 통해 추가 정보가 가능한 경우들에서 이들 이상반응의 대부분은 가역적이었다. (3) 소화기계: 구역, 구토, 설사, 묽은 변, 복부불쾌감 (통증/경련), 복부팽만감이 보고되었다. (4) 간장: 간기능 이상이 보고되었다. (5) 피부: 발진과 맥관부종을 포함한 알레르기 반응이 보고되었다. 2) 시판 후 경험을 통해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이상반응이 보고되었다: (1) 체내 및 체표 감염: 모닐리아증, 질염이 보고되었다. (2) 혈액계: 혈소판 감소, 백혈구감소, 과립구 감소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적절한 조치를 한다. (3) 과민반응: 쇽, 아나필락시양 증상(호흡곤란, 맥관부종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한다. (4) 대사 및 영양 이상: 식욕부진이 보고되었다. (5) 정신신경계: 공격성 반응, 신경과민증, 흥분, 불안이 보고되었다. (6) 신경계: 어지러움, 경련, 두통, 운동과다증, 감각이상, 졸음(비몽사몽), 감각저하 및 실신, 드물게 미각/후각도착 및/또는 상실이 보고된 바 있다. (7) 귀 및 미로 (labyrinth) 이상: 난청, 이명, 청력장애, 어지러움이 보고되었다. (8) 순환기계: 심계항진, 심실빈맥을 포함한 부정맥이 보고되어 있다. QT 연장과 Torsades de pointes이 드물게 보고된 바 있다. (9) 혈관 이상: 저혈압이 보고되었다. (10) 소화기계: 구토, 설사 (이로 인해 탈수되는 경우가 드물게 있음), 소화불량, 변비, 위막성 장염, 췌장염, 유문협착, 혀 변색이 드물게 보고된 바 있다. (11) 간장: 간염, 황달, 담즙울체성 황달이 보고되었고 드물게 간괴사와 간기능 부전이 보고되어 있으며, 매우 드물지만 이로 인해 사망이 초래된 경우도 있었다. (12) 피부 및 피하조직: 가려움, 발진, 광과민반응, 부종, 두드러기, 혈관부종 등의 알레르기 반응. 다형홍반, 급성전신성발진성농포증 (AGEP), 스티븐스-존슨증후군, 독성표피괴사용해, 호산구증가증과 전신증상을 동반한 약물반응(DRESS)을 포함한 중증의 피부 이상반응이 드물게 보고되었다.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코르티코이드의 투여 등 적절한 처치를 한다. 이러한 이상반응은 이 약의 투여 중 또는 투여 후 1주일 이내에 나타날 수 있으므로 투여 후에도 주의한다. (13) 근골격 및 결합조직: 관절통이 보고되었다. 또한 횡문근융해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관찰하여 근육통, 탈진감, CK(CPK) 상승, 혈중 및 뇨중 미오글로빈 상승 등이 나타날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횡문근융해증에 의한 급성신부전의 발병에 주의한다. (14) 신장: 간질성 신염, 급성 신부전이 보고되었다. (15) 전신계 이상 및 투여 부위 상태: 무력증이 보고되었다. 피로, 권태 (16) 간질성 폐렴, 호산구성 폐렴: 발열, 기침, 호흡곤란, 흉부 X선 이상, 호산구 증가 등을 수반하는 간질성 폐렴, 호산구 폐렴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코르티코이드의 투여 등 적절한 처치를 한다. 또한, 투여 종료 수일 후에도 발현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5. 일반적 주의

1) 중복감염: 다른 항생물질요법과 마찬가지로 이 약의 투여 중 진균을 포함한 비감수성 균주의 중복감염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중복감염의 증상에 대한 관찰이 권장된다. 2) 에르고트 유도체: 에르고트 유도체를 복용하고 있는 환자에서 몇몇 마크로라이드계 항생물질의 병용에 의해 에르고트 중독증이 갑자기 나타난 경우가 있다. 이 약과 에르고트 사이의 상호작용의 가능성에 대한 자료는 없으나 이론적으로 에르고트 중독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 약과 에르고트 유도체는 병용하지 않아야 한다. 3) QT 간격의 연장: 아지트로마이신을 포함한 마크로라이드계 약물을 투여한 경우, 심부정맥과 Torsades de pointes의 위험성을 높이는 심장의 재분극과 QT 간격의 연장이 관찰되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위험이 높은 환자들에게 처방할 때에는, 아지트로마이신의 위험성 및 유익성 평가 시에, 치명적일 수 있는 QT 연장의 위험성을 고려해야 한다: (1) 선천적 또는 기재성 QT 연장 환자 (2) 현재 항부정맥약(class IA, class III), 항정신병약, 항우울제, 그리고 플루오로퀴놀론계(fluoroquinolons)와 같이 QT 간격을 연장을 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약물을 함께 투여 받고 있는 환자 (3) 전해질장애를 가진 환자, 특히 저칼륨혈증, 저마그네슘혈증인 경우 (4) 서맥, 심장부정맥, 심부전증과 임상적으로 관련 있는 환자 (5) 고령의 환자: 고령의 환자는 QT 간격에 대해, 약물과 관련된 영향을 받기 쉬울 수 있다. 심장 전기생리학: 클로로퀸(1,000 mg)을 단독으로 또는 아지트로마이신(500 mg, 1,000 mg 또는 1,500 mg을 1일 1회 투여)과 병용하여 투여 받은 116명의 건강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한 무작위배정, 위약-대조 평행군 임상시험에서 QTc 간격 연장이 연구되었다. 아지트로마이신과의 병용 투여는 용량- 및 농도- 의존적인 양상으로 QTc 간격을 연장시켰다. 아지트로마이신 500 mg, 1,000 mg, 1,500 mg을 병용투여 했을 때에는 QTcF의 최대 평균 (95% 신뢰구간의 상한)이 클로로퀸 단독 투여 시와 비교하여 각각 5 (10) ms, 7 (12) ms 및 9 (14) ms 증가하였다. 4) 중증근무력증 이 약을 투여 중인 환자에서 중증근무력증 증상의 악화 및 새로운 근무력증후군의 발생이 보고되었다. 5) 이 약을 투여할 때에는, 미리 환자에 대해 다음 사항을 지도한다. (1) 스티븐스-존슨증후군, 독성표피괴사용해, 호산구증가증과 전신증상을 동반한 약물반응(DRESS)가 의심되는 증상[발진과 더불어, 점막(입술, 눈, 외음부)의 진무름 또는 수종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즉시 의사에게 상의한다. (2) 이 약은 조직내 반감기가 길어서, 투여종료 수일 후에도 이상반응이 재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는 등 주의하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즉시 의사에게 상의한다. 6) 임상시험 결과, 아지트로마이신 정제를 고지방 식이와 같이 투여한 경우 음식물로 인하여 Cmax가 0.336 mg/L에서 0.412 mg/L로 23% 상승되었으며, 아지트로마이신 현탁액의 경우 Cmax가 0.294 mg/L에서 0.474 mg/L로 61% 상승되었으나 두 제제 모두 AUC 및 생체이용률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7) 영아 비대성유문협착증 신생아(생후 42일까지에서의 투여)에 대한 이 약의 사용에서, 영아 비대성유문협착증이 보고되었다. 부모 및 보호자에게 수유 중 구토 혹은 자극과민이 발생할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도록 알려야한다.

6. 상호작용

1) 제산제: 이 약과 제산제를 동시에 투여하는 경우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한 약동학 시험에서, 전반적인 생체이용율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나 최고 혈청 농도는 약 24%정도 감소하였다. 이 약과 제산제를 함께 복용하는 환자의 경우, 두 약물을 동시에 복용하지 않아야 한다. 2) 세티리진: 건강한 지원자에게 이 약을 5일 요법으로 투여하면서 세티리진 20 mg을 병용한 경우, 항정상태에서 약동학적 상호작용이 나타나지 않았으며 QT 간격에 있어서도 어떠한 유의한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다. 3) 디다노신: HIV 양성반응을 보인 6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이 약 1,200 mg/day을 디다노신 400 mg/day과 병용투여한 경우, 위약과 비교했을 때 디다노신의 약동학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였다. 4) 디곡신 및 콜키신: 아지트로마이신을 포함한 마크로라이드계 항생물질을 디곡신 및 콜키신과 같은 P-glycoprotein기질과 병용투여 할 경우 P-glycoprotein기질의 혈청농도 증가가 보고되었다. 따라서 아지트로마이신과 디곡신과 같은 P-gp기질을 병용투여 할 경우 디곡신의 혈청농도가 상승 할 가능성을 고려해야한다. 아지트로마이신과 병용 중, 그리고 병용 중단 이후에는 디곡신 혈청농도 수준과 임상적 모니터링이 요구된다. 5) 지도부딘: 이 약 1,000 mg을 단회 투여하거나 1,200 mg 혹은 600 mg을 반복 투여한 경우, 지도부딘이나 글루쿠로니드 대사체의 혈장내 약동학과 요배설에 대해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그러나, 말초부위의 혈액내 단핵세포에서 임상적으로 활성 대사체인 인산 지도부딘의 농도가 이 약의 투여로 인해 증가되었다. 이러한 결과가 가지는 임상적 의미는 명확하지 않지만 환자에게 유익할 수도 있다. 6) 이 약은 간의 사이토크롬 P450 효소계와 유의한 정도의 상호작용을 나타내지 않는다. 에리스로마이신과 다른 마크로라이드계 약물에서 관찰되는 것과 같은 약동학적 약물상호작용을 하는 것으로 생각되지 않는다. 사이토크롬-대사체 복합체를 통한 간의 사이토크롬 P450 효소계의 유도 혹은 비활성화는 이 약과 관련하여 나타나지 않는다. 7) 에르고트: 이론적으로 이 약과 에르고트 유도체 사이에 상호작용의 가능성이 있다. 8) 사이토크롬 P450에 의해 상당한 수준의 대사가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다음의 약물들과 이 약 사이에 약동학 시험을 시행하였다. (1) 아토르바스타틴: 아토르바스타틴 (10 mg/day)과 이 약 (500 mg/day)의 병용은 아토르바스타틴의 혈장 농도를 변화시키지 않는다 (HMG CoA-reductase inhibition assay 결과에 근거). 그러나 아지트로마이신을 스타틴계와 같이 투여 받은 환자에서 횡문근융해와 같은 시판 후 사례가 보고 된 바 있다. (2) 카르바마제핀: 건강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 약동학 시험 결과, 카르바마제핀과 이 약을 병용하고 있는 환자에서 카르바마제핀이나 그의 활성 대사물의 혈장농도가 어떤 유의한 영향도 받지 않는 것으로 관찰되었다. (3) 시메티딘: 이 약의 투여 2시간 전에 시메티딘 1회 용량을 투여하는 것이 이 약의 약동학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한 약동학 시험에서, 이 약의 약동학에 있어서 어떠한 변화도 관찰되지 않았다. (4) 에파비렌즈: 이 약 600 mg 단회투여와 병용하여 에파비렌즈 400 mg/day을 7일간 투여한 결과, 임상적으로 유의한 어떠한 약동학적 상호작용도 나타나지 않았다. (5) 쿠마린계 경구용 항응고제: 약동학적 약물상호작용을 알아보기 위한 시험에서, 건강한 자원자에 와파린 15 mg을 1회 투여했을 때 이 약은 와파린의 항응고 작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시판 후 기간동안 이 약과 쿠마린계열의 경구용 항응고제를 병용투여하고 난 후 항응고 작용이 상승되었다는 보고가 있다. 이에 대한 인과관계는 입증되지 않았으나, 쿠마린 계열의 경구용 항응고제를 복용하고 있는 환자에게 이 약을 투여할 경우 프로트롬빈 시간을 모니터링하는 빈도에 대해 고려해야 한다. (6) 시클로스포린: 건강한 자원자를 대상으로 한 약동학 시험에서 이 약 500 mg/day를 경구로 3일간 투여한 후 시클로스포린 10 mg/kg을 단회투여한 결과, 시클로스포린 Cmax와 AUC0-5가 유의하게 상승한 것이 관찰되었다. 따라서, 이들 약물의 병용투여를 고려하기 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들 약물간의 병용투여가 필요하다면, 시클로스포린의 농도를 모니터링하여 그에 따라 용량을 조절해야 한다. (7) 플루코나졸: 플루코나졸 800 mg 단회투여와 병용하여 이 약 1,200 mg을 단회투여하였을 때, 플루코나졸의 약동학에 변화가 없었다. 이 약의 총 약물노출도와 반감기는 플루코나졸과의 병용투여로 인한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으나, Cmax에 있어서는 임상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정도의 감소가 관찰되었다. (8) 인디나비르: 인디나비르 800 mg을 1일 3회씩 5일간 투여하면서 이 약 1,200 mg 단회투여를 병용한 경우, 인디나비르의 약동학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9) 메칠프레드니솔론: 건강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 약동학 시험 결과 이 약은 메칠프레드니솔론의 약동학에 어떤 유의한 영향은 주지 않았다. (10) 미다졸람: 건강한 자원자를 대상으로 이 약 500 mg/day을 3일간 투여하면서 미다졸람 15 mg 단회투여를 병용한 경우, 미다졸람의 약동학과 약력학에 임상적으로 유의한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다. (11) 넬피나비르: 아지트로마이신 1,200 mg과 항정상태의 넬피나비르 (750 mg을 1일 3회씩 투여)를 병용했을 때 이 약의 혈중 농도는 증가하였다. 임상적으로 유의한 이상반응은 관찰되지 않았으며 용량 조절도 필요하지 않다. (12) 리파부틴: 아지트로마이신과 리파부틴의 병용은 두 약 모두의 혈장 농도에 대해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두 약을 병용투여한 환자에게서 호중구 감소가 관찰되었다. 호중구 감소는 리파부틴의 투여와 관련성이 있으나, 이 약의 병용과의 인과관계는 입증되지 않았다. (13) 실데나필: 건강한 정상 남성 자원자에서, 이 약 (500 mg/day을 3일간 투여)이 실데나필이나 실데나필의 주요 대사체의 AUC와 Cmax에 어떠한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는 없었다. (14) 테르페나딘: 약동학 시험을 통해 보고된 이 약과 테르페나딘 사이의 상호작용에 대한 증거는 없다. 그러한 상호작용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는 사례가 드물게 보고된 적이 있으나, 상호작용이 나타났다는 구체적인 증거는 없었다. (15) 테오필린: 건강한 자원자에 이 약과 테오필린을 병용투여했을 때 임상적으로 유의한 약동학적 상호작용이 나타난 증거는 없다. (16) 트리아졸람: 14명의 건강한 자원자들에게 이 약 500 mg을 첫째 날 투여하고 그 다음날 이 약 250 mg과 트리아졸람 0.125 mg을 함께 병용투여 했을 때, 위약과 트리아졸람을 병용투여한 경우와 비교한 결과 트리아졸람의 약동학적 변수 중 어떤 것에 대해서도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17) 트리메토프림/설파메톡사졸: 트리메토프림/설파메톡사졸 DS (Double Strength, 160 mg/800 mg)를 7일간 투여하면서 이 약 1,200 mg을 약물투여 7일째에 병용투여하였을 때, 트리메토프림이나 설파메톡사졸의 최고 혈중농도, 총 약물노출도 혹은 요배설에 대하여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이 약의 혈청 농도는 다른 시험에서 관찰된 결과와 유사하였다.

7.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1) 임부: 동물에서의 생식독성실험에 의하면 이 약이 태반을 통과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태자에게 해로운 영향을 준다는 증거는 없다. 사람에서의 임신기간 중의 사용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 임신한 여성에 대해서는 적절한 대안이 없을 경우에만 이 약을 투여해야 한다. 2) 수유부: 문헌에 따르면 아지트로마이신이 사람모유에 이행된다. 모유수유의 유익성과 모체에서 치료적 유익성을 고려하여, 수유중단 또는 이 약 투여중단을 결정해야 한다. 3) 수태능: 랫트에 대해 실시한 수태능시험(fertility study)에서, 아지트로마이신 투여에 따른 임신비율의 감소가 발견되었다. 이러한 발견과 사람과의 연관성은 알려져 있지 않다.

8. 고령자에 대한 투여

고령자에 대해 성인환자와 동일한 용량을 투여한다. 고령의 환자는 젊은 환자들에 비해 torsades de pointes 부정맥 발생에 더욱 민감할 수 있다.

9. 과량투여시의 처치

권장 용량 이상의 용량에서 나타나는 이상반응은 권장 용량을 복용하는 경우에 관찰되는 것과 유사하였다. 과량 복용한 경우는 일반적인 대증요법과 지지요법을 한다.

10. 보관 및 취급상의 주의사항

지 스로 맥스 4 알 | [약약약💊] 항생제 궁금한 사람 주목! 전문약사가 알려주는 ⭐항생제⭐ 완벽해부 1탄🔍 28782 좋은 평가 이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지스로맥스’ 1회요법·3일요법 자문위 추천

화이자社는 미국 FDA 자문위원회가 급성 중이염 소아환자에 대한 ‘지스로맥스(Zithromax)’의 1회 요법과 3일 요법에 대한 적응증 추가를 추천했다고 발표했다.지스로맥스의 성분은 애지스로마이신(azithromycin)으로 소아를 위한 경구용 현탁액이 시판되고 있다.화이자社가 개발한 지스로맥스는 1995년에 Streptococcus pneumoniae, Haemophilus influenzae, Moraxella catarrhalis로 인한 급성 중이염에 대해 소아 사용이 승인된 최초의 아잘라이드(azalide)계 항생제이다.최근 승인된 용법은 1일 1회 5일 요법으로 1일 수회 10일 요법을 하는 시중 항생제보다 편리하다.이번 1회 요법과 3일 요법에 대한 적응증 추가를 위한 임상은 생후 6개월에서 12세의 급성 중이염 환자 약 800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으로 지스로맥스 1회 투여는 오구멘틴 10일 요법과 동등한 치료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고됐다.더욱이 복약순응도도 유의적으로 높아 오구멘틴 투여군은 83%인 반면, 지스로맥스는 90%였다.부작용 역시 오구멘틴 투여군보다 전반적으로 더 낮았다.지스로맥스 임상에서 나타난 가장 흔한 부작용은 구토(4.9%), 설사(4.3%), 복통(1.4%), 오심(1%) 등이었다.지스로맥스는 아지스로마이신, 에리스로마이신이나 다른 마크롤라이드 항생제에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해서는 안된다.

클라미디아 지스로맥스 복용방법과 시간좀 알려주세요

클라미디아 지스로맥스 4알 1회복용 독시사이클린 복용하고 안나아서 병원을 옮기고 약을 다시 처방받았는데

독시7일치

지스로맥스 하루 2 알씩 5일치ㅣ 10 알 주셨는데

제가알기로는 클라미디아에는 4알 한번에 먹어야한다고 알고있는데 나눠서 먹어도 효과가있나요?

아니면 4알먼저먹고 6알을 3 일치로 나눠서 복용해도 되나요?

지스로맥스 복용시간도 알려주세요! 공복에먹어야 효과가 더좋을까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지 스로 맥스 4 알

다음은 Bing에서 지 스로 맥스 4 알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약약약💊] 항생제 궁금한 사람 주목! 전문약사가 알려주는 ⭐항생제⭐ 완벽해부 1탄🔍

  • 고려대학교병원
  • 고려대안암병원
  • 고려대구로병원
  • 고려대안산병원
  • koreauniversity
  • 고려대학교의료원
  • 건강고대로tv
  • 고대의료원
  • 고대병원
  • korea university medicine
  •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 고대 안암병원
  • 고려대 안암병원
  • 대학병원 약사
  • 전문약사
  • 전문 약사
  • 대학병원 전문약사
  • 약사
  • 항생제 원리
  • 항생제 설사
  • 항생제 내성
  • 항생제 남용
  • 항생제 내성균 환자
  • 항생제 내성을 아시나요
  • 항생제 내성 세균
  • 항생제 내성 원리
  • 항생제 설사 원인
  • 항생제 종류
  • 항생제 남용의 문제점
  • 항생제 부작용
  • 항생제 부작용 사례
  • 항생제 부작용 설사
  • 항생제 부작용 회복
  • 항생제
  • 항생제 복용방법
  • 항생제 위장장애
  • 항생제 연고
  • 항생제 시럽
  • 베타락탐
  • 베타락탐계 항생제
  • 폴리믹신 항생제
  • 폴리믹신
  • 퀴놀론
  • 리팜핀
  • 아미노글리코사이드계
  • 마크로라이드계
  • 설포나마이드계
  • 항생제 주사
  • 항생제 알러지 반응
  • 항생제 슈퍼박테리아
[약약약💊] #항생제 #궁금한 #사람 #주목! #전문약사가 #알려주는 #⭐항생제⭐ #완벽해부 #1탄🔍


YouTube에서 지 스로 맥스 4 알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약약약💊] 항생제 궁금한 사람 주목! 전문약사가 알려주는 ⭐항생제⭐ 완벽해부 1탄🔍 | 지 스로 맥스 4 알,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