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 마을 주차장 | [전주여행코스] 전주한옥마을주차장 아직도 30분 한시간씩 기다렸다 들어가시나요? (Feat,한옥마을공영주차장/남부시장주차장) [Jeonjuㅣ맛튜브] 최근 답변 38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전주 한옥 마을 주차장 – [전주여행코스] 전주한옥마을주차장 아직도 30분 한시간씩 기다렸다 들어가시나요? (feat,한옥마을공영주차장/남부시장주차장) [Jeonjuㅣ맛튜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맛튜브TV [feat.전주]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061회 및 좋아요 4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전주 한옥 마을 주차장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전주여행코스] 전주한옥마을주차장 아직도 30분 한시간씩 기다렸다 들어가시나요? (feat,한옥마을공영주차장/남부시장주차장) [Jeonjuㅣ맛튜브] – 전주 한옥 마을 주차장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전주 한옥마을 여행시 주차장 입구에서 무작정 기다리지 마세요
또한 1일 주차권으로 이용히 남부시장 야시장 천번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50프로 적은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 주세요 ^^
즐거운 전주여행 되시길 바립니다.

전주 한옥 마을 주차장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주차 및 셔틀버스 안내 – 전주한옥마을

6. 남부시장 공영주차장. 75. 전동 187-1. 위치보기 이동버튼. 24시간 연중무휴, 기본 10분 200원, 추가 10분 200원(쿠폰소지 60분 무료)/ 1일 최대 6천원 ; 7. 국립무형 …

+ 여기에 보기

Source: hanok.jeonju.go.kr

Date Published: 9/3/2021

View: 3745

[무료주차꿀팁]전주 한옥마을 주차 리스트 – 네이버 블로그

요금표를 보시면 일주차 12,000원입니다. 주차비를 지불하더라도 가까운 곳에 주차하고 싶으시면 한옥마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5/26/2022

View: 6845

전주한옥마을주차장 정보 공유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점심시간 즈음 전주에 도착해 제가 돌아본 코스는 이렇습니다. ​. 한옥마을공영주차장인 한옥마을 1주차장에 주차. 한국관한옥마을점에서 점심 식사.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25/2022

View: 755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전주 한옥 마을 주차장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전주여행코스] 전주한옥마을주차장 아직도 30분 한시간씩 기다렸다 들어가시나요? (feat,한옥마을공영주차장/남부시장주차장) [Jeonjuㅣ맛튜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전주여행코스] 전주한옥마을주차장  아직도 30분 한시간씩 기다렸다 들어가시나요?  (feat,한옥마을공영주차장/남부시장주차장) [Jeonjuㅣ맛튜브]
[전주여행코스] 전주한옥마을주차장 아직도 30분 한시간씩 기다렸다 들어가시나요? (feat,한옥마을공영주차장/남부시장주차장) [Jeonjuㅣ맛튜브]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전주 한옥 마을 주차장

  • Author: 맛튜브TV [feat.전주]
  • Views: 조회수 4,061회
  • Likes: 좋아요 48개
  • Date Published: 2021. 4.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KvU5vrjrMa0

주차 및 셔틀버스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한옥마을 관광안내소)

방문가능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개방

대표전화 : 063-282-1330 / 카카오톡 “전주한옥마을” 채널 채팅을 통해 문의가능

Copyright (c) 2019 전주한옥마을 All Rights Reserved.

전주한옥마을주차장 정보 공유합니다

전주한옥마을주차에 대한 정보를 나누기 위해 경기전 근처에 있는 주차장을 지도에 표시해봤는데요

저희는 대전에서 가는 방향으로 첫 번째 보인 한옥마을1주차장에 주차했는데

주차비가 1시간에 2,000원입니다

한옥마을 1주차장에 주차하니 천천히 구경하며 이동하기 좋더라구요

여기도 다섯 군데만 표시했으니 참고하세요

전주한옥마을체험 공영주차장

본 저작물은 ‘전주시문화관광’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전주시문화관광, http://tour.jeonju.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주차장과 요금정리

얼마전 늦은 가을을 틈타 전주한옥마을 다녀 왔습니다. 오랜만에 나선 지방 나들이라 괜히 마음도 설레였고, 힐링 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가는법과 주차장 그리고 추천 여행코스를 나름대로 정리하여 알기 쉽게 지도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전주한옥마을은 반나절 이상 코스로는 조금 부족해서 전주의 핫플레이스로 떠로으는 신시가지로 가는 방법까지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

우선 대중교통으로 가는편을 간략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대중교통은 기차이용시(전주역) , 고속 및 시외버스 이용시 가는 방법입니다.

전주한옥마을 대중교통 이용TIP 1. 기차 이용시 : 서울역 / 용산역 (KTX / 새마을호, 무궁화호) – 전주역(하차) 전주역에서 한옥마을 교통 : 전주역 승강장 – 전동성당(한옥마을)앞 하차 버스번호 : 12, 60, 79, 109, 142, 508, 536, 542, 546, 806, 817, 871, 872 (25분 소요) 2. 고속/시외버스 이용시 : 서울 강남 센트럴파크 터미널 – 전주(약 2시간 40분소요) 시외버스(서울남부터미널)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전주고속버스터미널 버스이용 : 79번, 1000번 버스 (약 25분 소요) 3. 전주시내에서 택시 이용시 : 요금 4,000원 ~ 5,000원 사이

전주한옥마을 주차장 위치 정보

전주한옥마을 주차장은 공영주차장을 포함하여 여러군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주차장을 제외하고는 한옥마을 메인도로에서 거리가 있기 때문에 지도상 표시해 둔 한옥마을 주차장 3곳 중 한곳으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동동선도 편하고 한옥마을 관람을 끝내고도 도보상 그리멀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주한옥마을의 전체지도를 붉은색으로 테두리선을 그려 보았습니다. 풍남문이 있는 곳이 보통 전주한옥마을의 입구라 생각을 하시면 되지만 사실 정해진 입구는 따로 없습니다. 승용차로 가시는 분들은 바로 주차장으로 네비게시션을 찍고 가시면 되니까요. 하지만 메인입구쪽에도 볼거리가 있기 때문에 주차를 하고 난 뒤 시작지점으로 천천히 걸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주한옥마을 3대 주차장 위치와 요금

많은 사람들이 전주한옥마을 주차장으로 이용하는 곳은 위 사진의 총 3곳 입니다. 제1공영주차장, 제2공영주차장, 기린로 노상주차장이 바로 그곳인데요. 시작지점의 정 반대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승용차를 이용해서 가시는분들이라면 위 3곳의 주소로 네비게이션을 찍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주소는 따로 적어 놓겠습니다.

전주한옥마을 주차장 주소 1. 제1 공영주차장(지상:301대)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번지 2. 제2 공영주차장(건물식:176대)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어진길 30-10 3. 기린로 노상주차장(130대)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 산1-11 전주한옥마을 주차요금 운영시간 : 1년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주차요금 : 기본 30분 1,000원 / 추가 15분 500월 / 1일 최대 12,000원 문의전화 : 전주시설관리공단 063-239-2621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4군데

물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총 4군데가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거리가 좀 멀어서 주차를 하고 난뒤 도보로 이동을 해야합니다. 혹시나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무료주차장 주소도 남겨 놓을게요.하지만 비추입니다ㅠㅠ

1. 전주한옥마을 대성공영주차장(636대 주차가능)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춘향로 5299 / 여기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동경로가 굉장히 멀기 때문입니다. (지도상 직선거리 2.5km / 도보이동시 3.5키로 내외) / 대성공영주차장은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음

대성공영주차장 셔틀버스 운행일시 : 연중무휴 운행시간 : 평일 (10:00~18:40분막차) / 토요일 막차는 19:40분 막차는 항상 태조로승강장(한옥마을입구)의 탑승시간입니다. 운행대수 : 평일(월~금) 1대 / 주말,공휴일 : 4대

2. 국립무형유산원 (305대 주차가능)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학로 95 / 그나마 도보로 가장 가까운 곳입니다. 전주한옥마을 맨 끝자락에 위치해 있어서 시간제약이 없으신 분들은 여기 주차장을 추천 드립니다. (도보10분내 이동가능)

3. 풍남초등학교 임시주차장 (300대)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남소송동 754-2 / 이 곳은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에는 18시까지만 운영을 하는곳으로, 현재는 코로나19 지역감염 예방 및 학생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개방이 잠정 중단된 상태 입니다.

4. 한벽문화관 (주차가능 90대)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동로 20 전주한벽문확관 / 지하주차장이고 주차대수가 적어서 공간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보 10분 이내)

전주한옥마을 추천여행코스

전주한옥마을은 아주 넓고 볼거리가 많이 있기 때문에 집중과 선택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나름대로 전주한옥마을 관람코스를 지도로 표시를 했습니다. 풍남문 사거리를 기준으로 시작지점을 정해 놓고, 위 지도의 번호대로 이동을 하시면 좋습니다.

1. 전동성당 앞과 주면에서 사진촬영을 많이 합니다. 가끔 웨딩촬영도 여기를 배경으로 많이 촬영을 하고 있더라구요.

전동성당을 등지고 보이는 경기전 담벼락의 바로 왼족길로 가시면 위와 같은 풍경이 펼쳐 집니다. 멀리 전동상당의 전체모습을 배경으로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스팟들이 많습니다. 또는 경기전 내부로 진입하게 되면 둘레길에서 멀리 전동성당과 한옥마을의 정취를 동시에 담을 수도 있어요^^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어진박물관

두번째 관람 장소는 경기전 입니다.

경기전은 최소 1시간 정도의 관람시간을 확보하는게 좋습니다. 보기보다 아주 넓고 경기전 끝부분에 조선건국의 아버지 태조 이성계의 초상화가 전시되어 있는 ‘어진박물관’이 따로 있기 때문에 그 곳까지 관람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가족과 함께 전주한옥마을을 찾게 된다면 아이들의 역사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는 곳이기 때문에 실제 태조이성계의 어진(초상화) 뿐만 아니라 역대 조선임금님의 초상화도 함께 볼 수 있어서 여러모로 관람요소들이 많습니다.

전주한옥마을 오목대 등산

오목대는 등산수준의 높이는 되지 않습니다. 산책을 할 수 있는 이동경로가 있기 대문에 10분 이내로 오목대로 올라 갈 수 있어요. 전주한옥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꼭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전라북도의 기념물 제 16호로 지정이 되어 있는 곳으로, 남원의 황산에서 왜구를 물리치고 돌아가던 태조 이성계가 승전 잔치를 했던 곳입니다.

그리고 경기전(어진박물관)에서 오목대로 이동할 때에는 포스팅 초반에 첨부한 경로지도상 ‘태조로’ 라는 중앙 메인도로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왕복 2차선 좁은 도로 양쪽 보행도로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편의시설들을 이용가능하고, 아기자기한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촬영을 하면서 이동을 하세요. 간식도 조금 드시면서 ^^

전주한옥마을 추천 전망카페 지역

태조로를 따라 조금씩 이동을 하다보면 여기저기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참았다가 노을이 질 무렵 선셋타임에 전망카페로 가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대부분 테라스가 있기 때문에 전주한옥마을의 정취와 노란빛깔의 노을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제가 간 곳은 라온한옥카페 란 곳입니다.

이 곳을 중심으로 전망카페들이 밀집해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처음 노상주차장으로 표기 해 드렸던 그 대로변에 있어서, 전망카페를 마지막으로 승용차로 이동할 때도 동선이 정말 좋습니다. 보통 1인 1잔이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어요.

전주 신시가지 맛집 구이쟁이(소고기무한리필)

마지막으로 전주한옥마을 전망카페까지 둘러 봤다면, 저녁식사는 전주신시가지로 이동해서 드시면 정말 알찬 1일을 보낼 수 있을 거에요. 전주한옥마을 주변은 관광객들이 몰려서 그런지 식사비가 비교적 비싸기 때문이에요. 전주신시가지는 서울의 홍대와 같은 곳이라 식사를 마치고도 여러가지 다른 볼일을 보기에도 편하실 거에요!!

[전주한옥마을/주차장] 전주한옥마을에 있는 제2 공영주차장 분석!!!

728×90

경기전이 있고 전동성당이 있어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전주한옥마을의

공영주차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제2공영주차장인데요

전주 한옥마을에 있어서

주차하고 나오면 바로 한옥마을 길거리로 이어져서

정말 편해요!

제일 중요한 주차요금을 보시면

기본 30분은 1,000원이 나오고

30분을 넘으면 15분마다 500원(30분마다 1,000원)

이 추가 돼요!

즉, 시간당 2,000원이라고 생각하시고

4시간 있을 경우 8,000원의 주차요금이 나와요

단, 일일 최대 12,000원까지로 제한되어있어요

제2 공영주차장 입구예요

주차장도 한옥 스타일이죠?

주차장 1층 모습이에요

아주 넓죠???

주말 아침에 갔는데도 이미 1층은 거의 꽉 찼어요

아마 한옥마을 내에

숙박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들어오자마자

바로 2층으로 올라갔어요

ㅋㅋㅋ

반응형

하늘도 이쁘고

2층은 주차공간도 여유가 있네요!

은근히 햇살이 세네요!

뜨거운 햇살 외부 주차장에 차 놓기가 겁나신다면

차량 햇빛가리개 우산은 어떠세요?

(유료 광고 아님 ㅋㅋㅋ)

2021.10.09 – [[일상]/내ITEM] – 내 차가 태양을 피하는 방법 / 햇빛 가리개 우산 / 여름철 태양열을 막아줄 차량용 햇빛가리개 우산

주차장 좌 우 끝에 보행자 통로가

이렇게 있어요

전주 한옥마을 쪽 보행자 통로 뒤쪽에는

한옥마을 포토존도 있답니다.

대략 이런 느낌

ㅎㅎㅎ

여기 말고도 이쁜 포토존이 많으니까

이 통로를 따라 내려가 볼게요

728×90

그러면 이렇게 1층으로 내려올 수 있고

바로 한옥마을 거리로 들어갈 수 있답니다!!!

이제 한옥마을 놀러 갈 땐

제2공영주차장으로

Go Go~!

728×90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최신정보.

반응형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을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최신정보.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최신정보.

오늘은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전주한옥마을 유료주차장 위치와 요금을 자세히 정리하고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은 전주시 풍남동과 교동에 위치해 있으며 항상 많은 관광객 분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전주한옥마을에는 한옥이 735여 채 밀집되어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은 한국의 옛 전통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전주의 제 1관광지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의 멋은 무엇보다도 한옥의 아름다운 지붕선에 있습니다. 지붕자락이 살짝 하늘로 향해 있는 것이 한옥의 특징이고 멋입니다. 전주한옥마을에는 한옥생활체험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옥생활체험관안에 있는 선비방과 규수방에서 직접 온돌방 체험을 할 수도 있으니 꼭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명한 곳이다 보니 자가용으로 여행을 하기에는 정말 힘든 곳 중 하나입니다. 전주한옥마을 근처 무료주차장, 유료주차장, 주차장 요금을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과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팅을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최신정보.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최신정보.

서울 전주 기차시간표, 전주역 KTX 시간표, 서울 전주 고속버스 시간표, 전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전주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서울 전주 KTX 시간표 등 전주여행에 도움이 되는 교통편을 정리한 포스팅이니 함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전주 기차 시간표, 서울 전주 KTX 시간표 알아보기.

전주역 KTX 요금표 완벽정리

전주 서울 KTX 요금표 완벽정리

전주역 KTX 시간표 완벽정리

전주 서울 KTX 시간표 완벽정리

서울 전주 KTX 시간표, KTX 호남선 완벽정리

KTX 전주역 주차요금 및 KTX 전주역 주차장 위치 완벽정리

전주버스터미널시간표, 전주고속버스터미널시간표 완벽정리

서울 전주 고속버스시간표, 서울 전주 고속버스요금 완벽정리.

전주 서울 고속버스 시간표, 전주 서울 고속버스 요금 알아보기

전주 인천공항 리무진 시간표, 전주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예약 완벽정리

인천공항 전주 리무진 시간표, 인천공항 전주 대한리무진버스 시간표 및 예약 완벽정리.

전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총정리.

전주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총정리.

전주고속버스터미널 예매 총정리.

전주시외버스터미널 예매 총정리.

전주시외버스터미널 인천공항 버스 시간표, 요금 총정리.

전주 서울 고속버스 시간표 총정리.

서울 전주 고속버스 시간표 총정리.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최신정보.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최신정보.

2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전주한옥마을 유료주차장, 전주한옥마을 주차요금은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최신정보.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최신정보.

전주한옥마을은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과 전주한옥마을 유료주차장이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전주한옥마을 주차장 정보

연번 주차장명 주차면수 위치 이용안내 1 한옥마을 제1공영주차장(지상) 301 기린대로 99 24시간 연중무휴, 기본 30분 1,000원, 추가 15분 500원/ 1일 최대 12천원 2 한옥마을 제2공영주차장(건물식) 176 어진길 30-10 24시간 연중무휴,기본 30분 1,000원, 추가 15분 500원/ 1일 최대 12천원​ 3 전주한옥마을 대성공영주차장 636 춘향로 5299 무료 4 기린로 노상주차장 130 르윈호텔~한벽루 방향 24시간 연중무휴, 기본 30분 1,000원, 추가 15분 500원/ 1일 최대 12천원 5 남부시장 천변주차장 260 전동 331 24시간 연중무휴, 기본 60분 무료, 추가 10분 200원(쿠폰소지 90분 무료)/ 1일 최대 5천원 6 남부시장 공영주차장 75 전동 187-1 24시간 연중무휴, 기본 10분 200원, 추가 10분 200원(쿠폰소지 60분 무료)/ 1일 최대 6천원 7 국립무형유산원 305 서학로 95 무료 8 풍남초등학교 임시주차장 300 견훤왕궁로 16 무료 (토,일,공휴일 11시~18시) 9 한벽문화관 90 전주천동로 20 무료 10 한국전통문화전당 144 현무1길 20 24시간 연중 무휴, 기본 30분 600원, 추가 15분 300원 / 1일 최대 6천원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최신정보.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전주한옥마을 유료주차장 위치와 요금은 가장 최신정보를 전주한옥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전주한옥마을 유료주차장 위치와 요금은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전주한옥마을 무료주차장, 전주한옥마을 유료주차장 위치와 요금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렸습니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한옥마을 주차난 해결, 대성공영주차장 소개합니다”

“한옥마을 주차난 해결, 대성 공영주차장을 소개합니다.”

전주한옥마을 대성 공영주차장은 한옥마을에서 남원 방향으로 2㎞쯤에 위치해 있다. 차로 가면 5분에서 10분 정도 거리로 가깝고, 주차료도 무료이다. 한옥마을과 오가는 셔틀버스도 불편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주차장 방문객은 자유롭게 24시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전주한옥마을은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다 보니 항상 주차난으로 교통이 혼잡하고 불편하다. 특히 주말에는 한옥마을 내에 있는 주차장은 만차로 이용하기 매우 불편하다. 또한 태조로는 주차하기 위한 차들로 정체되어 매연과 교통혼잡으로 보행자 등에게 큰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따라서 전주한옥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대성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차량 정체 및 주차하기 위해 대기 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경기도에서 전주한옥마을 찾은 방문객 A씨는 “한옥마을은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한옥마을의 명성은 알고 있지만, 직접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지만 주차장 정보를 제대로 알지 못해 처음에는 주차하는 장소를 찾기 위해 도로에서 시간을 낭비했다. 지역 주민이 알려주어 대성 공영주차장을 알게 되었다. 한옥마을 주차장은 1일 주차하면 12,000원이지만, 대성 공영주차장은 무료이다. 또한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또한 시내버스도 있어 한옥마을을 즐기는 데는 지장이 없다”고 대성 공영주차장 이용에 대한 만족감을 말했다.

전주시는 연간 1,000만 명 이상이 찾는 한옥마을 주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조성한 ‘전주한옥마을 대성 공영주차장’을 2019년 1월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총 102억 원이 투입된 이 주차장은 한옥마을 남쪽에 있는 대성동 344-6번지 일원에 2만8,140㎡로 조성됐다. 대형버스 23대와 일반차량 613대 등 636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규모다. 전기자동차를 충전할 수도 있고, 자전거를 세워 둘 수도 있다. 이용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40분까지 30분 단위로 25인승 1대, 토요일은 19시 40분까지 25인승 4대로 한옥마을을 오가는 셔틀버스가 무료로 운행된다.

대성 공영주차장 관계자는 “소형 485대, 여성 64대, 장애인 20대, 경차 44대, 대형 23대를 주차할 수 있도록 규모가 크고 다양한 운전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방문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행한다. 방문객이 적을 때는 탄력적으로 운행해 한옥마을 관광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셔틀버스 운행구간은 ▲1코스:한옥마을 대성 공영주차장~자만 벽화마을(경유)~태조로 승강장 ~한옥마을 대성 공영주차장 ▲2코스:한옥마을 대성 공영주차장~국립무형유산원(오목교)~남천교 승강장~한옥마을 대성 공영주차장이다.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하여 2코스는 운행 중지 중이지만,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주용 도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전주 한옥마을 주차 & 기본 정보 (ft. 전북 여행지 추천)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전주 한옥마을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전주 한옥마을은 전주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이며, 전국 유일의 도심 한옥군이다.

1910년 조성되기 시작한 우리나라 근대 주거문화 발달과정의 중요한 공간으로, 경기전, 오목대, 향교 등 중요 문화재와 20여개의 문화시설이 산재되어 있으며, 한옥, 한식, 한지, 한소리, 한복, 한방 등 ‘한스타일’이 집약된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전주 한옥마을 주차 및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전주 한옥마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전주 한옥마을 근처 볼거리 전주 한옥마을 둘러보기

1. 전주 한옥마을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위치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

– 전화 : 063-282-1330

– 이용요금 : 무료

– 주차정보

1) 한옥마을 제1공영주차장 : 24시간 연중무휴, 기본 30분 1,000원, 추가 15분 500원(1일 최대 12천원)

2) 한옥마을 제2공영주차장 : 24시간 연중무휴, 기본 30분 1,000원, 추가 15분 500원(1일 최대 12천원)

3) 전주한옥마을 대성공영주차장 : 무료

4) 기린로 노상주차장 : 24시간 연중무휴, 기본 30분 1,000원, 추가 15분 500원(1일 최대 12천원)

2. 전주 한옥마을 근처 볼거리

– 관광지 : 경기전, 덕진공원, 천주교전동성당, 전주향교, 풍남문, 어진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 남부시장

– 맛집 : 한국관한옥마을점, 교동석갈비, 교동떡갈비, 꽃담집, 에루화, 나들벌

– 숙소 : 라마다 전주, 더 클래식 호텔, 그랜드힐스턴, 라한호텔 전주, 왕의지밀

3. 전주 한옥마을 둘러보기

전주한옥마을은 전주시 풍남동과 교동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는 한국의 전통 건물인 한옥이 735여 채나 밀집되어 있다. 빠르게 변화는 도시 속에 옛 것을 그대로 간직한 전주한옥마을은 한국의 옛 전통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전주한옥마을의 멋은 무엇보다도 한옥의 아름다운 지붕선에 있다. 지붕자락이 살짝 하늘로 향해 있는 것이 한옥의 특징이고 멋이다. 한옥의 구조는 크게 안채와 사랑채로 나누어져 있다.

안채는 여인들이 머무는 곳으로 규수방이 있고, 사랑채는 남자들이 사용하던 곳으로 선비방으로 되어 있다. 한옥은 남녀의 활동이 구분되어 있어 각각의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그중 안채의 경우는 여인들이 생활하는 곳이기 때문에 가장 은밀하고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다.

한옥의 또 하나의 특징은 온돌방이다. 한국은 주로 앉아서 생활하기 때문에 바닥에 온돌을 깐다. 온돌의 구조는 방 밖에 아궁이(함실)을 만들고 구들(아궁이 안쪽)밑으로 불을 때면 온돌이 따뜻하게 데워지는 것이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다는 것이 온돌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곳에 가면 한옥생활체험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한옥생활체험관안에 있는 선비방과 규수방에서 직접 온돌방 체험을 할 수도 있다. 한옥생활체험 중 이곳에서 제공되는 전통한식은 납청유기에 담아 맛과 멋을 더한다. 전주한옥마을에서 직접생활도 해보고 맛있기로 유명한 전주비빔밥도 맛보는 두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상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전주 한옥마을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전주 한옥 마을 주차장 | [전주여행코스] 전주한옥마을주차장 아직도 30분 한시간씩 기다렸다 들어가시나요? (Feat,한옥마을공영주차장/남부시장주차장) [Jeonjuㅣ맛튜브] 2557 좋은 평가 이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전주 한옥 마을 주차장

다음은 Bing에서 전주 한옥 마을 주차장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전주여행코스] 전주한옥마을주차장 아직도 30분 한시간씩 기다렸다 들어가시나요? (feat,한옥마을공영주차장/남부시장주차장) [Jeonjuㅣ맛튜브]

  • 전주여행
  • 전주한옥마을주차장
  • 전주한옥마을주차
  • 전주남부시장야시장
  • 전주남부시장야시장주차장
  • 전주한옥마을여행
  • 전주여행1박2일
  • 1박2일전주여행
  • 전주여행코스
  • 전주현지인추천
  • 전주현지인맛지
[전주여행코스] #전주한옥마을주차장 # #아직도 #30분 #한시간씩 #기다렸다 #들어가시나요? # #(feat,한옥마을공영주차장/남부시장주차장) #[Jeonjuㅣ맛튜브]

YouTube에서 전주 한옥 마을 주차장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주여행코스] 전주한옥마을주차장 아직도 30분 한시간씩 기다렸다 들어가시나요? (feat,한옥마을공영주차장/남부시장주차장) [Jeonjuㅣ맛튜브] | 전주 한옥 마을 주차장,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