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갈만한 곳 | 전주여행 총정리 | 전주 가볼만한 곳 Best 15 With 덕진공원 팸투어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전주 갈만한 곳 – 전주여행 총정리 | 전주 가볼만한 곳 BEST 15 with 덕진공원 팸투어“?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나나제인, IT직장인의 취미 여행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4,866회 및 좋아요 75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전주 갈만한 곳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전주여행 총정리 | 전주 가볼만한 곳 BEST 15 with 덕진공원 팸투어 – 전주 갈만한 곳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덕진공원 팸투어와 함께 전라북도 대표관광지 전주를 다녀왔습니다.
전주는 처음 입니다만…
“나 전주한테 반했냐…” 전주 예쁜거 왜 이제 알았죠?
처음이라 엄청 돌아다닌 전주여행!
그중에서도 좋았던 15곳 소개합니다!
21년 10월 매주 주말마다 전주비빔밥 축제인 월드비빔위크가 진행됩니다.
코로나로 프로그램 참여는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니
아래 사이트 참고하셔서 신청해보세요!
https://worldbibimweek.oopy.io
#전주여행 #전주덕진공원 #전주비빔밥축제 #전북여행 #전북여행지추천 #덕진공원 #전라북도여행 #전라북도대표관광지
본 콘텐츠는 전라북도보조금, 전주관광산업과의 지원을 받아 전라북도대표관광지 홍보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00:00 인트로
00:15 전주한옥마을, 월드비빔위크
02:00 덕진공원
03:09 한국도로공사 수목원
04:06 전동성당
04:28 경기전
05:00 카카오프렌즈샵
05:19 치명자산성지
05:59 한옥마을둘레길(숨길)
06:28 청연루
06:53 현대옥
07:22 이대감집
07:48 노매딕브루잉
08:15 돈가스집
08:40 소복
09:07 엔브릿지호텔

🔎 경상/전라 숙소 큐레이션 : https://www.youtube.com/watch?v=tEEKFcAxe_U\u0026list=PLZFrmIhUHXj_oMkX_d8klk976eFprh_ij
🔎 서울/경기/강원 숙소 큐레이션 : https://www.youtube.com/watch?v=K9KHrSoOHy8\u0026list=PLZFrmIhUHXj87qE2S9cFg6BzMHtxor5CG
🔎 제주 숙소 큐레이션 : https://www.youtube.com/watch?v=AgZn4p1NfnQ\u0026list=PLZFrmIhUHXj9mHmmSHt0m08i4dwYlKOQz
🔎 제주 여행 정보 : https://www.youtube.com/watch?v=AgZn4p1NfnQ\u0026list=PLZFrmIhUHXj9mHmmSHt0m08i4dwYlKOQz
🔎 캠핑카 여행 : https://www.youtube.com/watch?v=31sOsXK9Kik\u0026list=PLZFrmIhUHXj_G0qGS_w69v_c-Sry5KoEg
📌 모든 사진/영상 저작권은 나나제인에게 있습니다. Ⓒ 2021. 나나제인 all rights reserved
📌 협찬, 광고시 영상 내 ‘유료광고포함’으로 표기됩니다.
📧 contact: [email protected]
📲 인스타그램 nanajane.travel

전주 갈만한 곳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의 모든것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1. 전주 한옥마을 · 2. 전동성당 · 3. 경기전, 어진 박물관 · 4. 자만 벽화마을 · 5. 오목대 · 6. 전주난장 · 7. 풍패지관, 객리단길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opal.drstone.co.kr

Date Published: 1/25/2021

View: 463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전주 갈만한 곳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전주여행 총정리 | 전주 가볼만한 곳 BEST 15 with 덕진공원 팸투어.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전주여행 총정리 | 전주 가볼만한 곳 BEST 15 with 덕진공원 팸투어
전주여행 총정리 | 전주 가볼만한 곳 BEST 15 with 덕진공원 팸투어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전주 갈만한 곳

  • Author: 나나제인, IT직장인의 취미 여행
  • Views: 조회수 44,866회
  • Likes: 좋아요 756개
  • Date Published: 2021. 10. 1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xBXfZ9VcKeU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멋과 맛의 본고장 전주는 유명 관광지들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해도 좋고, 1박 2일이나 2박 3일 일정으로 가셔도 만족할만한 멋진 곳입니다.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는 맛집 탐방으로 와도 좋을 곳입니다. 도시 여러 곳에 전주막걸리 거리가 있는데 각각의 맛이 다르다고 합니다. 전주막걸리는 우리나라 3대 막걸리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전주비빔밥, 전주 한정식, 전주 콩나물국밥과 더불어 ‘맛고을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입니다.

전주 대표음식 / 출처: 전주시 문화관광

개인적으로는 전주 한정식을 구성하는 ‘전주십미(全州十味)’는 꼭 한번 경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풍성한 상차림에 놀라고, 맛에 놀라실 겁니다. 밑반찬만 먹어도 정말 맛있어서 여행으로 피곤해진 몸보신을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요즘에는 전주의 수제 초코파이도 유명합니다. 여행 중에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을 맛보실 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주 / 출처: 전주한옥마을 홈페이지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전주에 가신다면 버스터미널과 관광지까지는 거리가 좀 있어서 전주 시내버스를 타고 가는 게 좋습니다. 관광지까지 가는 버스가 많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고 편리합니다.

전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는 전주 한옥마을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광지가 전주 한옥마을과 인접해 있으므로 이쪽부터 돌아보시면 동선을 잡기 편합니다. 또한 유료 짐 보관소가 있으니 위치를 잘 확인하고 이용하시면 좀 더 쾌적한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전주 한옥마을

2. 전동성당

3. 경기전, 어진 박물관

4. 자만 벽화마을

5. 오목대

6. 전주난장

7. 풍패지관, 객리단길

8.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

9. 전주동물원, 드림랜드

10.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1. 전주 한옥마을

위에도 언급했던 것처럼 전주 최고의 여행지인 전주 한옥마을은 전주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이며, 전국 유일의 도심 한옥군입니다.

한옥마을 안에는 경기전, 오목대, 향교 등 중요 문화재와 20여 개의 문화시설이 산재되어 있으며, 한옥, 한식, 한지, 한소리, 한복, 한방 등 전통적인 韓 스타일이 집약되어 있어 내국인들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외국인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에는 한복 대여소가 있어서 한복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안에서 명절이 아닐 때에 가장 많이 한복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옥마을에서는 전통공예, 생활공예, 예술 공예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전통놀이를 해 볼 수 있습니다. 한옥 숙박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들도 많이 있으니 1박 이상을 예상하고 일정을 잡으셨다면 한옥 숙소들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주한옥마을 / 출처: 전주한옥마을 홈페이지

2. 전동성당

한옥마을 초입에 서 있는 전동성당은 호남의 모태 본당이 된 전교의 발상지로 한국 천주교회 최초의 순교성지입니다. 서울 명동성당을 설계한 프와넬 신부의 설계로 1914년 완공된 이곳은 호남지방의 서양식 근대건축물 중 규모가 가장 크고 오래된 것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제 강점기였던 당시 통감부는 전주에 새 길을 내기 위해 풍남문 성벽을 헐었는데 그 성벽의 돌들을 가져다 성당 주춧돌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전동성당은 완전한 격식을 갖춘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동서양이 융합된 모습이어서 따뜻한 느낌이 드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비잔틴 풍의 종 머리는 건물 본체와 잘 어우러져 사진 촬영 명소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성당 앞에 세워진 하얀 그리스도 상은 성당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영화 ‘약속’, ‘전우치’에도 나왔던 곳으로 종교 여부와 상관없이 가볼만한곳 입니다. 미사 시간에는 성당 내부 촬영이 어려우므로 피해서 가시는 게 좋습니다.

개방시간: 9시~18시 / 동절기에는 오후 17시까지 (미사 시간 제외)

관람료: 없음

전동성당 / 출처: 전주시 문화관광, 전주한옥마을

3. 경기전, 어진 박물관

경기전은 조선이 건국된 후 태조의 어진을 모시기 위해 태종 10년(1410년)에 지어진 건물입니다. 경기전은 주변 경관이 수려해 역사 드라마 ‘용의 눈물’과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역린’, ‘창궐’ 촬영지로 주목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기전과 어진박물관은 코로나 19 확산세 증가에 따라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100% 사전 온라인 예약제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시간당 70명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예약하지 않았어도 자리가 다 차지 않았다면 바로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경기전은 누구든 말에서 내려야 한다는 신성함을 표시한 하마비, 붉은 색칠을 한 홍살문, 외신문, 내신문 그리고 어진을 모신 정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기전이 오랫동안 관광객과 시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이유 가운데 하나는 도심 속에 담긴 고풍스러운 모습과 우거진 수목 덕분이라고 합니다.

경기전에는 포토존이 많아서 사진 찍기가 좋습니다. 경기전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대나무 숲이 나오고 왼쪽으로 가면 포토존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전의 태조 어진은 현존하는 유일한 조선 건국자의 초상이라고 합니다. 진전은 어진을 봉안한 궁전을 말하는데, 경기전 안에는 경기전의 역사를 담은 어진 박물관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세종, 영조, 정조, 철종, 고종, 순종의 모사 어진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태조 어진실과 가마실 / 출처: 어진박물관

또한 경기전 주변을 감싸고 있는 경기전 돌담길은 한옥마을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인증사진을 남기기 위해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낮에도 아름답지만 야간 경관을 배경으로 사진 찍는 것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경기전 광장 앞에서 문화장터가 열립니다. 수공예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으며 아침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관람시간 : 연중 10시~18시 / 여름 19시까지 / 겨울 17시까지

관람료 : 성인 3,000원 / 청소년, 학생 2,000원 / 어린이 1,000원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무료입장)

경기전+어진박물관 해설: 한옥마을 관광안내소(063-282-1330)로 문의

어진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eojinmuseum.org/

경기전 돌담 / 출처: 전주학옥마을

4. 자만 벽화마을

자만마을은 이목대, 오목대가 가까우며 옥류 벽화마을과 근접해 있습니다. 6.25 한국전쟁 때 피난민이 모여 살면서 만들어진 달동네가 이색적인 여행 공간으로 재탄생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은 전주 한옥마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골목길 주택 40여 채 곳곳에 따뜻하고 생동감 있는 갤러리 벽화를 조성해 삶과 추억이 깃듯 골목길로 재탄생했습니다. 마을의 특색을 살리면서 미관 또한 개선되어 오목대를 가는 분들이 들리는 한 코스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명한 만화 캐릭터와 개성이 넘치는 벽화를 배경으로 한복 차림의 사진을 찍는 분들을 심심치 않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만 벽화마을에서는 비빔밥 와플처럼 이색 먹거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경험하기 힘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자만 벽화마을 / 출처: 전주 한옥마을, 자만벽화마을

5. 오목대

오목대는 경기전에서 동남쪽으로 약 500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린로에서 태조로를 따라 좌측으로 보이는 곳에 있어서 한옥마을 전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오목대는 이성계가 왜구의 무리를 정벌하고, 승전고를 울리며 개선하여 개경으로 돌아갈 때 잔치를 베풀었다는 곳입니다. 오목대와 근처 이목대에는 고종의 친필로 새긴 비석이 세워져 있고, 비각이 건립되어 있습니다.

오목대로 올라가는 길은 두 군데가 있는데 하나는 도로가에서 출발해서 돌계단으로 오르는 길과 산책로 흙길을 통해 나무 계단으로 이어지는 길입니다. 한옥마을 전경을 찍는 사진 명소를 원하신다면 나무 계단으로 산책로를 만들어진 길 쪽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둘레길이 가파르지 않으니 아이들과 함께 가더라도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곡선의 용마루들이 한눈에 펼쳐지는 한옥마을의 아름다움을 눈에 담아 가시기 바랍니다.

오목대와 둘레길 / 출처: 진주시 문화관광, 전주 한옥마을

6. 전주난장

전주난장은 전주 한옥마을 여행을 온 분들이 꼭 한 번은 방문한다는 체험형 테마공원입니다. 25년간의 자료수집을 통해 3년 6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만들어진 곳으로 근대사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전주난장에서는 사진 찍기 뿐만 아니라 그 시절의 소품을 직접 만져볼 수 있습니다. 110년 우물 체험, 냇가 빨래터 체험, 다듬이질 체험, 7080 오락실 체험, 고고장 체험, 만화방 체험 등 근대 시기에 따른 다양한 체험들이 제공되는 전주난장은 전주 가볼만한곳 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70여 개의 테마존으로 나뉘어 있어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구매하시면 정상 가격보다 저렴하게 사실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평일 10:00~20:00 / 주말 09:30~20:30

입장료: 정상가 8,500원 / 오픈 할인가 성인 7,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홈페이지: www.jjnanjang.com

전주난장 / 출처: 전주난장

7. 풍패지관, 객리단길

풍패지관(구, 전주객사)은 각 고을에 방문한 외국 사신의 숙소나 연회장으로 사용되었으며, 조선시대에는 위패를 모시고 궁궐을 향해 예를 올린 장소였다고 합니다.

객사 주변에 상권이 발달한 데다 전주 한복판에 자리 잡고 있어서 예나 지금이나 전주 시민들이 약속을 정할 때 만남의 장소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풍패지관 뒤편에 있는 객리단길은 작지만 다양한 맛집과 예쁜 카페들이 모여 있어서 20~30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거리입니다.

전주시에서는 이 지역을 내년 6월까지 특화거리로 조성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차와 행인이 뒤섞인 거리를 차도와 인도로 구분하고 전주부성 흔적길과 객리단 감성길, 객리단 보행길 등 세 가지 주제의 특화거리를 조성한다는데, 보행환경을 개선하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풍패지관 / 출처: 한국관광공사

8.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

전주 남부시장은 조선 중기부터 있었던 곳으로 남문의 바깥에 섰던 장의 역사를 그대로 잇고 있습니다. 시장 2층에 청년몰이 들어서면서 야시장을 운영해 활성화가 된 곳인데, 코로나 때문에 영업이 축소되어 야시장은 운영하지 않는다고 하니, 가기 전에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부시장에서는 여러 나라의 가지각색 음식은 물론, 삼겹살 김밥, 막창, 육전, 소고기 초밥, 꼬치, 아이스크림, 탕후루 등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음식은 피순대국입니다.

남부시장이 전통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면 2층에 있는 청년몰은 실험적인 가게들과 아기자기한 예쁜 소품들이 모여 있어 색다른 매력을 보여줍니다. 핸드메이드 제품, 제과, 음식점, 카페, 책방 등에서 다양한 소품들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 / 출처: 전주 한옥마을

9. 전주동물원, 드림랜드

전주동물원은 1987년 6월에 개원한 곳으로 연중무휴 운영되고 있습니다. 100여 종의 동물들이 전시되어 있고, 다양한 계절 식물들이 자라는 도심 속의 푸른 쉼터입니다.

공간이 넓고 놀거리가 많은 관광지이기 때문에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구경하시는 게 좋습니다. 평일날 아이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전주 가볼만한곳 으로 추천합니다.

전주동물원 내 드림랜드에서는 바이킹, 청룡열차, 전자전투기, 범퍼카, 공중자전거, 귀신의 집, 대관람차, 회전목마, 회전오리, 회전그네, 우주비행선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1 기종, 3 기종, 5 기종 이용권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성인 기준 1개만 놀이기구를 이용할 경우에는 3,000원, 5 기종은 10,000원입니다.

이용시간: 하절기 9:00~19:00 / 동절기 9:00~18:00

이용요금: 일반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홈페이지: https://zoo.jeonju.go.kr/

전주동물원 / 출처: 전주동물원

10.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전주수목원은 전주에서 유럽식 정원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철에 따라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납니다. 인생샷을 찍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핫한 관광지입니다.

전주수목원 / 출처: 전주시 문화관광

한국 도로공사 수목원은 공기업에서 유일하게 운영하는 수목원으로써 비영리로 운영되며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와 공간으로 나뉜 이곳은 수생식물원, 동물장, 암석원, 장미원, 어린이 식물원, 양치식물원, 들풀원, 무궁화원, 약초원, 대나무원, 남부수종원, 유리온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미의 언덕인 장미원에는 하이웨이 로즈, 흰 해당화, 민생열귀 등 225종의 장미가 식재되어 있고, 9월까지 꽃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개화시기(6월 말에서 7월)를 맞이한 수국이 흐드러지게 피어나고 있습니다.

유리온실과 양치식물온실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식물들이 자라고 있어 색다른 경관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 무료

이용시간: 하절기 9:00~19:00, 동절기 9:00~18:00 (매주 월요일, 설날/추석 당일 휴원)

홈페이지: https://www.ex.co.kr/arboretum/

전주수목원 / 출처: 전주수목원 홈페이지

이상으로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전주는 잘 알려진 유명 관광지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계획을 짜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전주 속에 숨겨진 명소들을 찾아보는 좋은 시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팅에 있는 정보는 차후에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전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모음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차박하기 좋은곳 베스트10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북 전주 여행 베스트10 (최신)

반응형

오늘은 관광도시로 아주 유명한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한옥마을, 전동성당 등 많이 알려진 유명한 관광지부터 시작해서, 새롭게 떠오르는 핫플레이스까지 모두 소개하겠습니다.

1. 전주수목원

가장 먼저 소개할 전주 여행 베스트10은 전주수목원입니다. 전주수목원은 한국도로공사에서 고속도로를 건설하면서 훼손된 자연환경 복구를 위해 수목을 생산, 공급하고 다양한 식물종을 모아서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전주에 가면 꼭 가봐야 될 곳입니다. 산책하기도 좋고, 꽃과 나무가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테마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관람하는데 지루하지가 않습니다.

계절별로 피는 여러 꽃도 구경할 수 있고, 계절마다 분위기가 다 달라서 언제가도 좋습니다.

이 모든 것을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는 점.

매주 월요일, 명절 당일 휴원

동절기 09:00~18:00

하절기 09:00~19:00

2. 전동성당

다음으로 소개할 전북 전주 여행 베스트10은 전동성당입니다. 사적 제 288호로 지정되어있습니다. 1914년 프와넬 신부가 설계하여 완공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축물이 아니라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와서 구경을 하고, 사진을 찍곤 합니다. 로마네스크 양식의 주조에, 비잔틴 양식 돔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안에 들어갈 수도 있었는데, 2009년 낙서를 한 뒤로 출입 제한이 생겼습니다.

전동성당은 약속, 전우칭 등 영화, 드라마에도 많이 등장을 했습니다.

3. 아중호수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전주 여행 베스트10은 아중호수공원입니다. 덕진구 인후동에 위치한 아중호수 공원은 밤에 산책하기에 정말 좋은 곳인데요. 나무데크 산책로를 따라서 조명이 아주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산책로가 꽤 길게 이어지고 있는데, 조명도 길을 따라서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말 밤에는 버스킹을 하는 음악인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호수가 크고 넓어서 낮에 와도 멋있습니다.

4. 전주한옥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전주 여행 베스트10은 전주한옥마을입니다. 전주는 후백제의 도읍이기도 했고, 조선 태조의 본향으로 왕조의 뿌리입니다.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곳으로 관련된 역사 유적지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전주한옥마을은 전주를 상징하는 핵심 관광지입니다.

전통 한옥 600여 채가 있는데, 골목 골목을 걸으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오목대에 올라가서 전경을 보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10년 전에 갔을 때는 한옥마을 천천히 산책하면서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겼었는데, 최근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다보니 가게들에 너무 많아져서 혼잡한 느낌이 듭니다. 옛 분위기가 사라져서 아쉽긴 합니다.

젊은 사람들은 한복을 대여해서 한옥마을을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곤 합니다.

밤에 가도 분위기가 있고 좋습니다.

5. 전주동물원

다음으로 소개할 전주 여행 베스트10은 전주동물원입니다. 1978년 6월에 개원해서 40년이 넘게 운영을 하고 있는 전주동물원은 전주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역사가 오래된 곳이지만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유명 동물원에 비해서 동물은 많진 않지만, 꽃도 구경할 수 있고, 산책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무엇보다 3,000원의 저렴한 입장료가 가장 큰 장점이죠.

동물원 안에는 드림랜드라고 해서 놀이공원도 있습니다.

6. 전주덕진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전북 전주 여행 베스트10은 전주덕진공원입니다. 여기도 전주에서 유명한 공원이죠. 호수의 연꽃과 나무다리를 건너면 만날 수 있는 화려한 탑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주차공간도 넓고, 전주역에서도 가까워서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최근에 공사를 하면서 새단장을 해서 더 아름다운 모습으로 탈바꿈 했는데요. 조명이 더 멋있어졌습니다.

밤에는 이런 분수쇼도 볼 수 있습니다.

7. 전주난장

다음으로 소개할 전주 여행 베스트10은 전주난장입니다. 여기는 체험형 테마공원인데, 근대사 세트장, 소품들을 구경할 수 있고, 7080추억의 거리, 옛장터 등 볼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70~80년대 추억이 있는 분들은 함께 온 분들과 옛날 얘기를 같이 나누면서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곳입니다. 70~80년대 소품들이 무려 7만여점이나 있어서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전국에 추억의 박물관이라고 해서 많이 생겼는데, 여기는 규모가 정말 큽니다. 포토존도 많이 있고, 가격도 7천원으로 괜찮습니다.

8. 자만벽화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전주 여행 베스트10은 자만벽화마을입니다. 요즘 지역마다 벽화 마을 하나쯤 있는데, 전주에도 있습니다. 오르막길이 좀 있는 오래된 마을인데, 전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담장 벽화사업으로 아름다운 마을로 탈바꿈을 했습니다.

아직도 곳곳에 페인트칠을 하면서 꾸미고 있는데, 그림 하나 하나가 퀄리티가 꽤 있습니다.

실제 살고 있는 주민이 많지 않고, 관광객들이 흥미를 끌만한 가게도 많이 없어서 활발한 분위기는 아니어서 아쉽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조용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오히려 더 좋아할지도..

9. 국립전주박물관

다음으로 소개할 전주 여행 베스트10은 국립전주박물관입니다. 국립 전주박물관은 1978년 개관했고, 총 1,500여 점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상설전시실은 4개의 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개관한지 오래 됐는데, 관리가 잘 되어서 관람하기가 쾌적합니다. 확실히 국립 시설은 관리가 잘 되는 것 같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 박물관도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체험활동들이 많이 있습니다. 관람은 모두 무료이고, 어린이 박물관은 인터넷에서 사전 예약을 해야 관람이 가능합니다.

[맛집 베스트] – 전주 맛집 추천 10 (광고 아님)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10. 전주한옥레일바이크

마지막으로 소개할 전주 여행 베스트10은 전주한옥레일바이크입니다. 한옥레일바이크는 한옥마을과 인접해 있는데요. 아중역 폐선부지에 아중역부터 왜망실까지 왕복 3.4km를 시속 15~20km로 운행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처음 갔던 경로를 돌아서 다시 반대로 돌아오는 코스인데, 처음 가는 길은 오르막인데, 돌아올 때는 내리막길입니다. 날씨가 아주 뜨거운 시간에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갈 때는 오르막이라 힘든데, 올 때는 내리막이라 시원하게 올 수 있습니다. 중간에 터널에서 시원해서 좋고, 다양한 조명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10:00~17:30

휴무일 화요일(동절기)

2인승 2만원, 3인상 2.5만원, 4인승 3만원

반응형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전라북도 도청소재지인 전주는 한국 최대 한옥마을이 있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또한 전주비빔밥과 모주가 유명한 맛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옛것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주는 한옥마을 외에도 이색적인 관광지가 여럿 있습니다. 전주의 가볼만한 곳은 어디일까요? 베스트 10 여행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전주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로 한옥마을입니다. 전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한옥 건물과 여러 유서깊은 건물들이 있습니다. 연 1천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곳으로, 전주를 가면 필히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한옥마을은 풍남동 일대에 700여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이며, 1910년에 조성되기 시작해서 1977년도에 한옥보전지구로 지정되었습니다. 현재 20여개의 문화시설이 산재해 있습니다. 전주경기전, 조선 태조어진, 하바미, 전주 전동성당 등 볼거리들이 가득합니다.

한옥의 웅장함이 마치 조선시대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며, 한복체험(1만원)도 할 수 있습니다. 길거리에는 오징어꼬치, 소복 아이스크림 등 맛있는 간식거리도 가득하며, 운치있는 카페도 곳곳에 있습니다. 한옥마을은 다소 넓기에 스쿠터를 빌려서 돌아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가족끼리, 연인끼리 오면 좋습니다.

전주향교

전주 한옥마을의 대표적인 유적지입니다. 전주항교는 고려 공민왕 3년(1354년)에 지어졌으며 태종 10년(1410년) 태조 영정을 봉안할 경기전(慶基殿) 건립으로 부(府) 서쪽 화산동으로 옮겨졌다가 선조 36년(1603년) 관찰사 장만의 상계에 의하여 현재의 위치로 재이건하였습니다.

전주향교는 유학의 정신문화를 계도할 인재양성을 위한 학문수련의 요람으로 대성전 중앙에는 공자, 안자, 자사, 증자, 맹자 등 다섯 성인의 위패와 함께 10철(十哲), 송조 6현(宋朝六賢)의 위패가 모셔져 있습니다.

오래된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시설 보존이 잘되어 있고 현재에도 교육의 장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오랜 세월 향교를 지켜온 은행단풍으로 노랗게 수를 놓습니다. 고려시대 말 부터 보존되어 온 건물과 음양의 조화로 심어진 암수 한쌍의 은행나무는 꼭 놓치지 마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개방시간

오전 9시~오후 6시(동절기 17시까지)

전동성당

전동성당은 한옥마을에 위치한 호남 전체에서 최초로 세워진 로마네스크 양식의 건물입니다. 1908년 착공이 진행되어 1914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전동성당은 한국 천주교회 최초의 순교자인 윤지충(1759-1791년)와 권상연(1751-1791년)이 1791년 신해박해 때에 처형당한 풍남문이 있던 바로 그 자리에 세워진 성당으로 순교지를 보존하고 있는 신앙의 요람입니다.

크진 않지만 100여년의 흔적이 보전되어 있는 곳으로 한옥이 즐비한 곳에서 이국적인 건물을 볼 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의 멋을 풍깁니다. 전주의 포토존 중에 하나입니다. 영화 ‘약속’의 촬영지이기도 했으며, 내부에 들어가볼 수도 있습니다.

경기전

한옥마을 내에 있는 경기전은 조선왕조를 연 태조의 초상화, 즉 어진을 봉안하고, 제사를 지내기 위해 태종 10년(1410년) 지어진 건물입니다. 전주, 경주, 평양 등의 어진 봉양처를 처음에는 어용전이라고 불리었는데, 태종 12년(1412년)에 태조 진전(眞展)이라 하였다가 세종24년(1442년)에 전주는 경기전, 경주는 집경전, 평양은 영숭전이라 각각 칭하였습니다. 경기전은 선조30년(1597년) 정유재란 때 소실되었으나 광해군6년(1614년) 중건되었습니다.

경기전은 정전과 조경묘로 나뉘어져 있는데 조경묘는 전주 이씨의 시조인 신라 사공공 이한 부부의 위패를 봉안하기 위해 영조때에 지어졌습니다. 일제강점기때 절반가까이 잘려져 현재의 크기를 유지하고 있어요. 어진박물관을 먼저 관람 후 둘러보는 것이 이해하기에 더 좋습니다. 어진박물관에서는 조선왕들의 초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오픈시간

오전 9시~오후 7시(동절기 18시까지)

입장료

성인 3000원

풍남문

고려 공양왕 원년인 서기 1388년 전라관찰사 최유경에 의해 창건된 풍남문은 조선 시대 전라감영의 소재지였던 전주를 둘러싼 성곽의 남쪽 출입문으로 성벽이 헐린 후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문으로 1963년 1월 21일 대한민국의 보물 제308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전주 4대문 중 유일하게 남아있으며, 풍남문 좌측에는 한옥마을이, 우측에는 남부시장이 있습니다. 낮과 밤의 분위기가 다르며 밤에는 조명이 주는 웅장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만벽화마을

한옥마을 옆 벽화마을로 주말이면 인증샷을 찍으러오는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주민들 거주지이기도 하며, 곳곳에 카페가 있습니다. 산비탈에 위치해서 전주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어요. 자만벽화마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벽화는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의 명작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과 ‘이웃집 토토로’ 벽화입니다. 비빔밥와플이 있는데 빵대신 와플팬에 누른 밥안에 비빔밥 재료가 들어가 있는 독특한 와플을 한번 드셔보세요.

덕진공원

전주 덕진공원은 규모는 크지 않으나 전주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덕진채련으로 유명합니다. 덕진공원의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는 연못인 덕진호에 7~8월이 되면 연꽃들로 가득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싱그럽고 운치있고 다양한 축제가 벌어지며, 짧은 데이트 코스로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호수를 가로지는 연화교는 2020년 말까지 공사중이에요. 여름에 전주를 방문한다면 꼭 덕진공원에서 연꽃을 봐보시기 바랍니다. 복잡한 도심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몇안되는 장소입니다.

청연루

전주 야경의 명소 청연루는 한옥마을과 서학동 사이 전주천 위에 있는 무지개형 다리인 남천교 위에 자리한 누각입니다. 전주시에서 옛 지도에 나오는 다리의 모습 그대로 복원하여 2009년에 새로 준공하였고, 다리 위에 세워진 팔짝지붕의 누각, 청연루는 전주 8경 중 하나인 한벽당의 별칭인 ‘한벽청연’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늦은밤에 쉬어갈 수 있으며, 냇물 소리를 들으며 한옥마을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청연루 안에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전주동물원

덕진동에 있는 전주동물원은 1978년도에 문을 연 동물원입니다. 면적은 약 126,000㎡으로, 지방동물원이지만 호랑이, 사자, 기린, 하마, 들소, 큰뿔소, 낙타, 침팬지, 캥거루 등 다수의 동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희귀동물인 반달가슴곰, 얼룩말, 재규어 등 총 103종에 610여 마리의 동물을 전시하고 있어요. 입장료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며, 주차료는 1000원입니다. 가성비가 매우 뛰어납니다. 유명한 큰 동물원에는 미치지는 못하지만 동물들도 다양하고 자체 규모가 커서 산책하기 좋습니다. 동물들을 직접 가까이서 볼 수 있어요.

오픈시간

오전 9시~오후 7시(동절기 18시까지)

입장료

성인 1300원

한국도로공사 전주수 목원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은 고속도로를 건설하면서 훼손된 자연환경 복구를 위해 수목을 생산, 공급하고 다양한 식물종을 모아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고 있는 곳으로 고속도로 이용 고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수목원 문화 체험의 장으로 널리 이용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호남고속도로 전주IC 근처에 위치하여 차량으로 전주에 올때 들려보면 좋습니다. 관리가 잘되어 있으며, 꽤 수준급의 수목원입니다.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도심근교에 있어서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오픈시간

오전 9시~오후 7시(동절기 18시까지)

입장료

무료

관련글

전주 가볼만한곳 Best 10 [커플, 가족여행]

반응형

전주 가볼만한곳 Best 10 [커플, 가족여행]

전주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전주 가볼만한곳 10곳은 선정하여 소개해드립니다. 전주를 대표하는 한옥마을부터 풍경이 아름다운 전주천,왕의 어전이 보존되어있는 경기전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전주의 대표 관광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사진찍기 좋은 곳을도 많아 커플여행, 가족여행으로 여행코스를 계획하실때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전주 한옥마을

-출처 : 한국관광고사 –

전주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전주의 랜드마크인 전주 한옥마을입니다.전주 한옥마을은 전주 풍남동 일대의 700여패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한옥촌이기도 합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관광지 이전에 경기전, 오목대, 항교 등과 같이 중요한 문화재들이 보존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고즈넉한 한옥마을을 걷는 것만으로도 이색적인 곳입니다. 한옥마을에는 카페, 맛집뿐만 아니라 한복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운영중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을 100%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한복체험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복을 입고 한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사극 속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2. 경기전

전주 가볼만한곳 두 번째는 한옥마을 안에 위치한 경기전입니다. 사적 제 339호 지정된 곳으로 국보와 보물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국보 317호인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봉안한 곳인 정전(보물 1578)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고즈넉한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하기에도 좋고 역사적인 곳인 만큼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도 유익한 곳입니다.

경기전의 멋을 더해주는 계절은 단연 가을입니다. 형형색색의 단풍과 한옥의 조화가 특히 아름답습니다. 경기전 곳곳에 노란 은행나무들이 있어 은행나무와 함께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

입장료 3,000원

3. 전동성당

전주한옥마을의 랜드마크인 전동성당은 인증사진 찍기 좋은 명소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의 입구에 위치한 성당으로 고즈넉한 한옥과 반대로 이국적인 건축물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덕분에 한옥을 배경으로 사진도 남기고 이국적인 성당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51

4. 전주천

전주천은 전주의 남동쪽에서 부서쪽으로 흐르는 전주의 대표 하천입니다.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통해서 1급수로 탈바꿈한 전주천은 특히 전주 한옥마을 외곽에 위치한 곳이 아름답습니다. 한옥마을 일대의 전주천은 하천 옆으로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한옥마을에서 전주천위를 이동하는 다리에서 일대 풍경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입니다. 주변으로 고즈넉한 한옥과 전주천, 갈대 등이 조화를 이루어 여행에서 전주의 멋진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오기 가장 좋습니다.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동서학동

5. 아중호수

아중 호수에는 수상 산책로 데크길이 설치되어있어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잔잔한 호수 위를 조용히 산책할 수 있어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운동코스이기도 합니다.

아중호수는 낮에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지만 밤이 되면 은은한 조명이 산책로를 비추어 야간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전주여행의 밤 든든한 저녁을 먹고 가볍게 산책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1가 1111-5

6. 오목대

오목대는 전라북도 기념물 제16호로 지정된 곳으로 이성계가 연회를 열었던 곳입니다. 오목대는 낮보다는 밤이 더 아름다운 곳으로 전주 한옥마을의 야경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밤이 되면 오목대 양옆으로 조명이 비추어줍니다. 덕분에 어두운 밤에도 고즈넉한 한옥 풍경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한옥마을에서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는 곳입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55

7. 완산공원 (완산칠봉)

-출처 : 한국관광공사-

완산공원 꽃동산은 전주시 곤지산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봄철의 겹벚꽃 시즌이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전주의 겹벚꽃 명소로 알려진 곳입니다. 키 작은 조팝나무와 겹벚꽃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꽃길을 형성하고 있어 꽃놀이하기 좋으며 꽃과 함께 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서 조금 더 발길을 옮기면 붉은 영산홍, 철쭉, 겹벚꽃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공수내1길 19-4

8. 한벽굴

한벽굴(한벽터널)은 잔주 자연생태박물관에서 전주 한옥마을로 연결해주는 이동통로입니다.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촬영지로 알려진 곳으로 현재는 야경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드라마 장면에서도 야간의 한벽굴을 배경으로 찍은 만큼 야간 산책을 즐기기 위해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산책 삼아 방문할 때에는 사진을 위해서 삼각대를 챙겨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 산7-3

9. 자만 벽화마을

전주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한옥마을 위 편에 자리 잡고 있는 벽화마을입니다. 마을 곳곳에 그려져 있는 벽화와 함께 사진을 찍기에 좋은 곳으로 삼각대 하나만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는 전주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한옥마을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하며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풋풋한 커플들이 여행사진을 남기기에 좋은 곳이니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완산구 교동 50-158

10. 한옥 레일바이크

한옥 레일 바이크는 전주 한옥마을과 인접한 아중역의 폐철길을 이용하는 전주의 놀거리입니다. 왕복 3.4km를 시속 15~20km로 운행하는 레일바이크는 도심 속을 달릴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역사적인 매력이 가득한 전주에서 비교적 역동적인 관광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옥 레일바이크를 추천드립니다.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420

한옥 레일바이크 할인권 구매 링크

■ 함께 보면 좋은 국내 여행정보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전주 갈만한 곳

다음은 Bing에서 전주 갈만한 곳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전주여행 총정리 | 전주 가볼만한 곳 BEST 15 with 덕진공원 팸투어

  • 전주여행
  • 전주덕진공원
  • 전주비빔밥축제
  • 전북여행
  • 전북여행지추천
  • 덕진공원
  • 전라북도여행
  • 전라북도대표관광지
  • 전주
  • 전주 여행
  • 전주 수목원
  • 한국도로공사 수목원
  • 치명자산성지
  • 전주 한옥마을
  • 전주 가볼만한곳
  • 전동성당
  • 경기전
  • 전주 카카오프렌즈샵
  • 전주 한옥마을 둘레길
  • 한옥마을
  • 청연루
  • 전주 맛집
  • 전주 카페
  • 전주 현대옥
  • 전주 이대감집
  • 노매딕브루잉
  • 전주 호프
  • 전주 수제맥주
  • 전주 돈가스집
  • 소복
  • 전주 소복
  • 엔브릿지 호텔
  • 전주 숙소
  • 전주 호텔
  • 전주 한옥스테이
  • 전주 이오당
  • 이오당
  • 전주 월드비빔위크
  • 월드비빔위크
  • 전주 비빔밥축제
  • 국내여행
  • 전주여행지 추천

전주여행 #총정리 #| #전주 #가볼만한 #곳 #BEST #15 #with #덕진공원 #팸투어


YouTube에서 전주 갈만한 곳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주여행 총정리 | 전주 가볼만한 곳 BEST 15 with 덕진공원 팸투어 | 전주 갈만한 곳,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