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레인지 밥 |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로 밥짓기 :: 즉석밥 필요없어! 28645 좋은 평가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전자 레인지 밥 –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로 밥짓기 :: 즉석밥 필요없어!“?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10분요리 10m meal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1,446회 및 좋아요 43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전자 레인지 밥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로 밥짓기 :: 즉석밥 필요없어! – 전자 레인지 밥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전자레인지로밥짓기 #전자레인지요리

전자레인지로 밥하기♥
간단한 요리 : )

✔재료
밥, 물

✔요리방법
* 쌀 1인분 기준 계량
– 머그컵 반컵(아빠숟가락으로 9스푼)

1. 쌀(머그컵 반컵)을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고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기
2. 물 머그컵 3/4~1컵 넣기
3. 뚜껑을 닫고 오목한 접시에 올려 전자레인지 4분 돌린 후, 2분 그대로 뒀다가 꺼내기
(물이 끓으면서 넘치기때문에 꼭! 오목한 접시 위에 올려주세요!)
4. 뒤적여 준 후, 넘친 밥물을 다시 밥에 부어준 뒤, 뚜껑 닫고 전자레인지 4분 돌린 후, 2분 그대로 뒀다가 꺼내기
5. 맛있게 먹기 : )

* 전자레인지용기의 뚜껑이 없다면 넓직한 그릇으로 덮어주세요.(영상참고)
*전자레인지에서 꺼낼 땐, 매우 뜨거우니 손조심하기!

전자 레인지 밥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밥 없을 때, 전자레인지로 8분만에 밥 짓는 꿀팁! – 퓨어비프

밥그릇이 작다면 물이 넘칠 위험이 커요. 그래서 처음 물을 맞춘 것에서 반을 다른 컵에 덜어 주시고, 4분간 전자레인지에 돌리세요. 두 번째 돌리기 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pure-beef.tistory.com

Date Published: 8/28/2022

View: 9841

전자렌지로 10분 만에 간단히 밥 하기! 자취요리 꿀팁

전자렌지로 10분 만에 간단히 밥 하기! 자취요리 꿀팁 · 10분 만에 고슬고슬한 새 밥 완성!! · 그럴 경우는 물을 한두 숟가락 더 컵에 넣어준 후 2분~3분 …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8/25/2021

View: 6876

해놓은 밥도 없고 즉석밥도 없을 때 3분만에 전자레인지로 밥 …

쌀과 물을 1:1.4 비율로 넣어주세요. 불린 쌀이라면 1:1이 딱 좋아요. 그리고 접시로 입구를 막고 전자레인지에 3분을 조리해요. 전자레인지를 열지 말고 …

+ 여기에 보기

Source: youtext.ai

Date Published: 2/29/2022

View: 1418

전자레인지로 밥 짓기 (15~40분) – 솔로의 장바구니

전자레인지 밥 레시피 · 쌀 90g을 씻어서 전자레인지 밥솥에 넣고 물 200ml를 붓는다. · 전자레인지에서 3분 돌리고 5분간 그대로 놔둬서 쌀을 불린다.

+ 여기에 보기

Source: solocart.tistory.com

Date Published: 10/13/2021

View: 3692

전자렌지용 밥솥 – 쿠팡!

쿠팡은 로켓배송 – 전자렌지용 밥솥에 대한 검색결과입니다. 전제렌지용밥솥, 전자렌지용밥솟짓기, 전자렌지용찜기, 라이스쿠커, 전자렌지밥솥, 전자렌지용 밥용기,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coupang.com

Date Published: 12/25/2022

View: 954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전자 레인지 밥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로 밥짓기 :: 즉석밥 필요없어!.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로 밥짓기 :: 즉석밥 필요없어!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로 밥짓기 :: 즉석밥 필요없어!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전자 레인지 밥

  • Author: 10분요리 10m meal
  • Views: 조회수 31,446회
  • Likes: 좋아요 431개
  • Date Published: 2021. 3.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SBxCLP7ET0k

밥 없을 때, 전자레인지로 8분만에 밥 짓는 꿀팁!

반응형

전기밥솥에서 한 듯한

전자레인지 밥 8분만에 짓는 법!

라면을 먹다가 밥이 땡길 때 혹은 밥을 먹으려고 밥솥을 열었는데, 밥이 없는 황당한 경험들 한번쯤 해보시지 않으셨나요? 이럴 땐 정말이지 즉석밥 같은 것이 있으면 좋으련만 그 마저도 없으면 난감합니다 : (

하지만! 집에 쌀하고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8분만에 바로 밥을 해먹을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로 8분만에 밥을 지을 수 있는 방법 을 알려드릴께요 !

– 준비물 – 물 쌀 100g 전자레인지용 밥그릇 1개 전자레인지용 접시 2개

그릇을 이용할 때는 가급적 넓은 것이 좋아용~ 그래야 물이 넘치지가 않는데요. 일반 밥그릇이여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해요 : )

* 밥 하는법!

1. 쌀 씻기

먼저 쌀 100g을 맞춰주세요. 100g이라 해서 적어 보이지만! 1인분에 적당해요.

#100g 측정방법

100g을 정량하려면 일반 작은 커피잔 반컵 또는 종이컵으로 2/3정도로 맞춰주세요.

#움짤

다음 쌀을 물에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너무 깨끗하게 씻기 보다는 적당히 물에 3번 정도 씻어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쌀의 좋은 성분이 다 안빠져 나가요 ㅋ

2. 물 넣은 후 쌀 불리기

밥 물은 쌀의 최상단부터 물까지 손가락 한 마디면 되요. 그리고 10분 이상 불려주시면 좀더 부드러운 밥을 드실 수가 있어요. 가급적 오랫동안 불리는 것이 좋지만 빨리 먹는 것이 중요하니 10분 정도만 불려주세요!

3.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 하단 부분에 넓은 그릇을 깔아주고, 윗부분도 그릇으로 덮어서 물이 넘치는 것을 막아주세요. 그리고 잘 덮어놔야 밥이 맛있게 된답니다 : )

전자레인지(700W 기준) 4분을 돌린 후 1분 뜸들이기 – > 3분 전자레인지 돌린 후 1분 뜸들이기 과정 을 거쳐주면 밥이 완성 되요!

# 작은밥 그릇인 경우

밥그릇이 작다면 물이 넘칠 위험이 커요. 그래서 처음 물을 맞춘 것에서 반을 다른 컵에 덜어 주시고, 4분간 전자레인지에 돌리세요. 두 번째 돌리기 전 빼놨던 물을 합쳐서 나머지 3분을 돌려주시면 맛있는 밥을 지을 수 있어요!

2차까지 돌린 후에요. 전자레인지 안이 수증기로 꽉찼고, 넓직한 그릇에서도 물이 조금 넘쳤어요. 그런데 물이 너무 없게 되면 밥이 딱딱해져서 ㅠ 부족한 것 보다 넉넉하게 넣는 것이 좋아요.

※ 꺼낼 때 그릇이 매우 뜨겁기 때문에 꼭! 열 보호 장갑을 껴서 빼세요!

자~ 이제 뚜껑을 열어봤는데요. 밥이 정말 잘됐어요. 윤기도 좌르르 흐르고 아주 찰지게 됐어요.

압력밥솥에서 해먹던 것과 비교해도 크게 뒤떨어지지 않았어요. 다만 10분간 불려 놓은 쌀은 조금 꼬들꼬들하게 느낄 수도 있는데요. 그런 식감을 싫어하는 분이라면 30분정도는 불려놔야 좋을 것 같아요.

갓 지은 따듯한 밥에 김 한장 올리면 완전 꿀맛이에요 ㅋ 밥알이 탱글탱글하고 따끈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저는 너무 맛있게 먹어서 바로 그 자리에서 한그릇 뚝딱! 해치웠어요 : ) 전자레인지에서 밥할 땐 물 양을 잘 맞춰 주면, 8분만에 전기밥솥에서 한 듯한 밥처럼 맛있게 드실 수가 있어요! 간간히 밥이 똑! 떨어졌을 때 한번 해드셔 보세요 : )

* 매일 업데이트 글을 보려면!?

☞ 페이스북 페이지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전자렌지로 10분 만에 간단히 밥 하기! 자취요리 꿀팁

전자렌지로 아주 간단하게 밥 하는 법!

우리는 한국식 밥솥도 없고 있는 거라곤 라이스쿠커(Rice Cooker)인데 양도 적고 보온해놓으면 수분이 다 날아가 딱딱한 밥이 된다. 그래서 밥을 한 후에 남은 건 조금씩 냉장보관을 해서 먹곤 하는데 (냉동실 자리 없어서 냉동보관도 안 됨 ㅠㅠ 뉴질랜드 냉장고 왜 이렇게 작냐고)

종종 밥이 간절한데 냉장고에 넣어둔 게 없을 때가 있다. 그러면 또 한참 기다려서 새밥 지어야 하고 ㅠㅠ 시간 오래 걸리고~

이럴 때 간단히 컵밥을 해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햇반이 너무나 비싼 이곳 ㅋㅋ 그런 거 사먹지 말고 직접 해먹자

1. 쌀을 컵에 담는다. 반컵 정도 하면 1인분~!

머그컵 크기 넉넉한 걸로다가

해놓은 밥도 없고 즉석밥도 없을 때 3분만에 전자레인지로 밥 짓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밥심이에요. 혹시 이런 일 한 번이라도 겪어보셨나요? 맛있는 식사를 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해 반찬을 조리하고 세팅했는데 밥통을 열어보니 텅텅 비어있는 솥을 보고 허탈한 표정을 지은 적 다들 겪어보셨죠? 밥심도 이런 일을 종종 겪어봤어요. 밥솥에 밥이 없을 때 쌀을 씻어 밥을 하기도 귀찮고 밥을 하다니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냉동실에 얼려놓은 밥도 없고…

즉석밥 하나 사자니 멀리 있는 편의점까지 다녀오는 것도 귀찮고 밥이 되기를 기다릴 것인가? 아니면 반찬만 먹어야 하나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꿀팁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밥심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밥심 가득한 한국인들에게 밥을 굶는 건 절대로 용납이 안 되는 일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밥을 지을 수 있을까요?

그 비법은 바로 전자레인지. 이 전자레인지 하나면 12분간 밥을 지을 수 있다는 사실 지금부터 전자레인지로 밥심과 함께 밥을 지어보도록 할게요. 준비물은 매우 간단해요. 이렇게 생긴 건데요. 생각보다 크기는 작네요. 혹시 없다면 괜찮아요. 유리 내열 용기로도 가능합니다.

혹시 이것도 없다고요? 그럼 누구나 다 있을 법한 머그잔을 준비하세요. 쌀과 물을 1:1.4 비율로 넣어주세요. 불린 쌀이라면 1:1이 딱 좋아요. 그리고 접시로 입구를 막고 전자레인지에 3분을 조리해요. 전자레인지를 열지 말고 2분 동안 그대로 두세요. 이 시간에 쌀이 불어요. 이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하면 햇반 같이 맛있는 밥이 완성됩니다. 12분 만에 전자레인지 밥이 뚝딱 참 쉽죠? 조리 후 버그 컵이 상당히 뜨거우니 반드시 주의하세요. 쌀의 도정 정도나 종류에 따라 꼬들꼬들하거나 설익은 듯한 식감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경우는 뜸들이는 시간을 늘려주면 해결할 수 있어요. 특히 백미보다 조리 시간이 긴 잡곡밥의 경우~ 맛 좋은 잡곡밥 완성! 여기서 잠깐 마른 옥수수와 같이 폭발의 위험이 있는 곡식은 절대로 넣으면 안 된다는 것 꼭 명심하세요. 상황에 따라 밥이 두 공기 이상 필요할 때도 있죠? 이 때도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로 해결 가능! 단, 머그컵보다 깊이가 깊어 용기보다는 내열 유리 용기처럼 넓적한 용기를 추천드려요. 두 공기 조리 시에는 조리 5분, 3분 두 번 반복. 세 공기 조리 시에는 조리 7분, 뜸 4분 두 번 반복. 한 공기가 추가될 때마다 조리 2분, 뜸 1분을 더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4인분 이상은 압력밥솥이 더 빠르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추가 꿀팁! 전기세 걱정에 시도조차 못하는 이들을 위해 밥심이 준비한 꿀팁! 뜨거운 물에 쌀을 10분 가량 불리고 전자레인지 3분 정도 돌려주면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사실. 어때요? 간단하죠? 매번 비어 있는 밥통을 보고 좌절했던 우리들, 이제부터 이 영상을 통해 빈 밥통 앞에서 당황한 모습 말고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자고요. 전자레인지로 삽시간에 밥을 짓는 꿀팁! 재미있고 유익하게 보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알림 설정 꼭 부탁드려요. 그럼 밥심은 다른 유용한 꿀팁으로 돌아올게요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 밥심푸드의 이용허락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밥 짓기 (15~40분)

전자레인지에서 어떻게 밥을 하지?

다이소 전자레인지 밥솥에 담긴 쌀. 밥솥은 PP재질이라 안전하다.

전기밥솥이 없어서 가끔 밥을 지을 일이 있으면 전자레인지 밥솥으로 밥을 해 먹는데, 처음에는 전자레인지로 어떻게 밥을 하는지 몰라서 인터넷에서 검색을 했다.

아래에서 설명하겠지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전자레인지 밥을 하는데 최소한 15분은 걸린다고 봐야 한다.

검색으로 전자레인지 밥하기 등을 찾아보면 대부분 7분 만에 밥 짓기, 8분 만에 밥 짓기” 이러고 있던데, 그런 글은 대부분 쌀을 불리는 시간은 빼고 전자레인지에서 돌리는 시간만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다.

아니, 쌀 불리는게 제일 오래 걸리는데 그걸 왜 뺌? 다들 우렁각시 하나씩 키우나? 식사 시간 맞춰서 우렁이가 쌀 불려 놓고 있어?

게다가 대부분의 레시피는 쌀을 찬물에 30분~1시간 불리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어서 급할 때는 시간이 너무 걸린다. 그렇다고 짧게 10분, 15분 정도 불리면 밥이 설익어서 좀 딱딱한 밥을 먹어야 된다.

불리는 시간에 밥 하는 시간까지 더하면 최소 40분에서 길면 1시간을 가볍게 넘겨버리니 빨리 밥을 먹고 싶을 때는 조금 곤란하다.

쌀을 불리지 않고 빠르게 밥하는 방법을 찾아봤지만 쓸만한 레시피는 없었다. 그래서 기존 레시피를 참고하되, 쌀을 불리지 않고 전자레인지 밥을 지어봤지만 전부 밥이 설익었다.

다이소 전자레인지 밥솥을 쓰고 있는데 밥솥에 붙어있던 설명대로 만들어도 마찬가지.

밥솥 설명서에 나온 방법대로 7분 가량을 전자레인지에서 돌려봤지만 역시 밥이 설익는다. 내가 뭘 실수한 건지 이 방법은 쌀을 불려서 해도 크게 나아지는 것이 없었다.(나중에 보니 설명서에는 밥 2인분이 기본…)

결국 온라인에서 전자레인지 밥 레시피를 찾는 것은 포기. 내가 직접 시간을 바꿔가며 밥을 지어보았고, 수십번의 시도 끝에 마침내 전자레인지에서 밥을 빠르고 맛있게 하는 방법을 찾아냈다.

이거 찾는데만 4kg 쌀 한 포 다 사용한 듯…

먼저 (700w)전자레인지로 밥하는 총 시간인데, 10분 이내로는 어떻게 하든 밥이 설익어 조금 단단한 상태를 벗어날 수 없었다. 그래도 아쉬운 대로 먹을만 하지만 밥을 제대로 지으려면 최소한 15분, 넉넉하게 20분~30분은 필요하다.

전자레인지 밥 레시피

쌀과 물의 양은 쌀 90g, 물 200ml. 쌀은 종이컵 2/3정도면 대충 90g ~ 100g정도 되는데 아주 정확하게 맞출 필요는 없다. (부피로는 100ml조금 넘음. 110ml이하?)

물은 많이 넣으면 밥이 질게 되거나 밥물이 넘치니까 계량컵을 사용. 물의 양은 조금 적어도 되는데 150ml까지는 큰 문제가 없었다.

전자레인지를 돌리는 것도 한번에 긴 시간을 돌리는 것이 아니라 짧게 나누어서 돌리는 게 낫고, 기본적으로 700W 기준 3분, 5분, 3분, 4분이다.

전자레인지 돌리는 시간은 이해하기 쉽게 순서대로 끓임, 불림, 익힘, 뜸이라고 부르고 있다.

시간도 정확할 필요 없이 조금씩 다르게 해도 된다. 처음 물을 끓이는 3분은 동일하게 하고 불림 7분, 익힘 2분, 뜸 3분으로 해도 결과는 비슷하다.

이 경우는 익힘-뜸 시간이 적어 밥이 조금 질게 되었을 수도 있는데 밥을 조금 뒤적여 놓고 밥상 차려서 먹을 준비 하는 동안 다 흡수된다.

그러니까 전자레인지로 맛있는 밥을 빨리 하는 방법을 요약하면 이렇게 된다.

쌀 90g을 씻어서 전자레인지 밥솥에 넣고 물 200ml를 붓는다. 전자레인지에서 3분 돌리고 5분간 그대로 놔둬서 쌀을 불린다. 다시 3분 돌리고 4분 ~ 5분 뜸을 들인 후 먹으면 된다.

가능한 빠르게, 가능한 맛있게 전자레인지 밥을 하는 방법이다. 이 정도만 해도 밥이 충분히 부드러워서 라면에 말아 먹거나 그냥 반찬과 먹는데도 괜찮다.

전기밥솥으로 한 밥보다는 살짝 부족하지만 그래도 딱딱한 느낌은 전혀 없음!

만약 전자레인지에서 꺼냈을 때 밥이 조금 질게 되어있어도 걱정할 필요 없다.

조금 진밥 정도라면 밥을 먹으려고 준비하는 동안 밥이 남은 물기를 흡수해서 적당한 상태가 된다. 숟가락으로 밥을 좀 뒤적여 놓으면 물기를 더 잘 흡수한다.

물기가 너무 많으면 실패한 거니까 좀 더 돌려야 하는데 여태까지 이 방법으로 그런 적은 없었다. 물론 쌀의 품종이나 상태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지만.

더 부드러운 밥 만들기

전자레인지에서 3분 가열, 10분 불린 쌀. 밥솥에 물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조리 시간 15분으로도 불안하면 물을 끓인 뒤 불리는 시간을 10분 이상으로 길게 주면 되고, 확실한 것을 좋아하면 넉넉하게 20분 정도 불린다.

예를 들면 3분-10분-3분-4분, 전체 20분.

혹은 3분-20분-2분-5분, 전체 30분. 이렇게.

뜨거운 물에서 10분 이상 불리면 쌀이 물을 대부분 흡수해서 밥솥 안에 물이 거의 보이지 않게 되고, 그 때 전자레인지를 2분~3분 정도 돌려주면 바로 밥을 먹을 수 있다.

밥솥이 뜨거워서 만지기 힘들면 뜸 들일 겸 5분 정도 식히면 만지기 쉬워진다. 그 시간 동안 남은 물기도 쌀이 흡수하니까 나는 진밥이 싫어서라도 뜸을 들이는 편.

이렇게 하면 시간은 다소 걸리지만 마치 전기밥솥으로 밥을 한 것처럼 밥이 부드럽고 물기도 적당해진다. 그러니까 결국 시간을 많이 들일수록 밥이 맛있어진다는 것.

밥하는 시간이 짧으면 20분, 길면 30분 정도니까 짧지는 않지만, 그래도 찬물에 쌀을 불려서 밥을 하는 것 보단 훨씬 빠르다.

*만약 2분30초 끓인 후 20분 이상 불렸을 경우 익힘 과정을 2분 이내로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밥물이 끓어 넘쳐 바닥이 엉망이 될 수 있다.

밥을 많이 만들 때

어차피 시간을 들여 밥하는 거라면 한번에 많이 만들어 냉동실에 보관하면 나중에 먹을 때 편하다. 작은 용기에 딱 한그릇 분량으로 소분하고 얼려뒀다가 전자레인지에서 3분~3분30초 돌리면 햇반보다 더 맛있다.

밥을 담을 용기는 270ml~300ml 정도의 작은 반찬통이면 딱 1인분 정도의 밥이 담긴다. 냉동실용 밥용기를 사면 좋겠는데 나는 반찬통이 쓸데 없이 많아서 있는 통을 활용하기로 했다.

아래는 밥을 2인분 이상 지을 때의 간략 레시피. 시간과 물의 양은 아주 정확하지는 않아도 된다.

2인분

쌀: 종이컵에 꽉 채움. (약170g)

물: 250ml.

4분-16분-3분-5분.

4분-10분-3분-10분 = 총 27분.

4인분

쌀: 종이컵에 꽉 채움.

물: 250ml.

x 2.

8분-20분-6분-10분.

8분-10분-6분-10분 = 총 34분.

6인분

쌀: 종이컵에 꽉 채움.

물: 250ml.

x 3.

12분-20분-8분-10분.

12분-10분-8분-10분 = 총 40분.

쌀의 양은 종이컵에 쌀을 가득 붓고 탕탕 내리친 다음 평평하게 깍으면 약 160~170g정도 된다.

네 종류의 시간은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끓임-불림-익힘-뜸”의 순서인데 계절에 따라, 쌀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므로 딱 맞게 지킬 필요는 없다.

2020년 05월 하순 현재, 불림을 10분으로 두고 있는데 쌀이 약간 말랐는지 밥의 아랫 부분은 딱 적당하지만 제일 위쪽은 약간 까슬거리는 느낌이 있다. 설익은 것은 아니고 익기는 했는데 물기가 좀 적은 느낌인데 숟가락으로 밥을 한번 뒤적여주면 먹을땐 느끼기 어렵다.

참고로 굵게 표시한 1, 3번이 전자레인지에 돌릴 시간이다.

밥솥의 경우 큰 밥솥 하나를 쓰는게 설거지에 유리하지만 큰 밥솥은 없고 작은 밥솥이 여러개 있어서 나눠서 사용했고, 전자레인지에 밥솥을 3개를 넣으면 서로 물이 끓는 시간이 다른 경우도 있었는데 어차피 불리는 시간을 넉넉하게 주니까 문제는 되지 않았다.

위에서 각각 16분, 20분, 20분으로 표시된 불리는 시간은 물이 따로 끓을 때를 대비해 충분한 시간을 불리는 것.

세개의 밥솥 중 하나만 끓어오르고 나머지는 그 정도는 아닐 때 불림을 15분으로 해 보았는데 문제는 없었다. 불림을 15분으로 해도 밥이 설익거나 하지 않은 채 부드럽게 잘 지어졌는데 이건 기온(수온), 쌀의 상태 등 상황에 따라 다른거니까 나는 안전하게 쌀을 충분히 불려서 사용한다.

주의 다이소 전자레인지 밥솥은 2인분 이상의 밥을 지을 때는 용기에 비해 쌀의 양이 많아서 밥이 될 때 가운데가 산처럼 솟아오른다. 그러면 부풀어 오른 쌀이 증기 배출구를 막을 수도 있으니 전자레인지에 넣기 전에 손가락으로 쌀 가운데를 파서 오목하게 만드는게 좋다.

결론

휴대폰으로 타이머를 맞춰 놓고 작업하다가 알람이 울리면 전자레인지로 가서 버튼을 누르면 되니까 크게 번거로운 일도 없고, 전자레인지 밥솥을 사용하면 머그컵을 사용했을 때처럼 밥물이 넘쳐서 지저분한 일도 없다.

매우 편리!

이걸로 신나게 간장 마가린 비빔밥을 만들어 먹었다.

라면에 말아 먹기도 좋은데,

쌀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끓임까지 진행한다. (3분)

전자레인지가 꺼지면 가스레인지에 라면 물을 올린다. (쌀은 방치)

물이 끓으면 라면을 넣은 뒤 라면이 반쯤 익으면 밥도 익힌다. (3분 누름)

라면을 먹다가 전자레인지에서 밥을 꺼내서 먹는다.

이런식으로 하면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그런데 우리 집 전자레인지는 구형이라 이렇게 하지만 요즘 전자레인지에는 자동으로 밥 짓는 기능이 있을 법 한데… 없나?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전자 레인지 밥

다음은 Bing에서 전자 레인지 밥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로 밥짓기 :: 즉석밥 필요없어!

  • 전자레인지밥하기
  • 전자레인지밥짓기
  • 전자레인지밥
  • 전자레인지 밥
  • 전자레인지로밥하기
  • 전자레인지로밥짓기
  • 전자레인지요리
  • 전자렌지요리
  • 초딩요리
  • 초등학생요리
  • 초등학교실과수업
  • 초등학교실과요리
  • 간단한 요리
  • 치즈밥
  • 간단요리
  • 자취요리
  • 1인분요리
  • 밥요리
  • 하루한끼
  • 10분요리
  • 십분요리
  • koreanfood
  • korean cuisine
  • rice
  • microwave
  • 초등학생도할수있는요리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로 #밥짓기 #:: #즉석밥 #필요없어!


YouTube에서 전자 레인지 밥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로 밥짓기 :: 즉석밥 필요없어! | 전자 레인지 밥,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