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년 퇴직 인사말 | #정년퇴직 #퇴직 163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정년 퇴직 인사말 – #정년퇴직 #퇴직“?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진실게임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8,041회 및 좋아요 33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건강하시고 앞으로는 더욱 행복하고 웃을 일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시원섭섭하시겠어요~ 그동안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이제 무거운 짐 내려 놓으시고 제2의 인생을 펼치시기 바랍니다.”

정년 퇴직 인사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정년퇴직 #퇴직 – 정년 퇴직 인사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할아버지가 만든 손자 성장동영상 https://youtu.be/IEWmnHoNL00
정년퇴직 3개월째 하고싶은말 3가지.
https://youtu.be/lK6-r23zMH4

정년 퇴직 인사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정년퇴직 인사말 모음 – 호돌e의 호리병 – Tistory

오늘은 정년 퇴직, 정년 퇴임, 퇴사 시에 오랜 기간 함께한 직장 동료, 선후배들에게 남길만한 인사말을 준비했습니다. 정년퇴..

+ 여기를 클릭

Source: hodole.tistory.com

Date Published: 9/27/2021

View: 8613

정년퇴직 축하 인사말 마음전하기 – 인포하이

앞으로는 더욱 웃는 날이 함께하길 바라겠습니다.’ 또는 ‘지난 00년간의 값진 노고를 기리며 감사를 표합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 더욱 의미있고 행복한 일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pure.bepostit.com

Date Published: 4/3/2021

View: 7743

정년퇴임 축하문구(축하글, 편지, 메세지, 인사말) 모음 – 써니com

정년퇴임 축하 문구 모음 · 1. 당신의 빛나는 노력은 이곳의 자랑으로 영원히 회자될 것입니다. · 2. 때로는 넉넉한 웃음으로, 때로는 포근한 격려로 회사의 …

+ 여기를 클릭

Source: sonnycom.tistory.com

Date Published: 8/28/2022

View: 2389

퇴사인사말 및 명예 정년퇴직인사 문자 모음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배웠으며, 저에겐 너무나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00님의 가르침과 격려, 저에게 주셨던 관심과 기대에 …

+ 여기에 표시

Source: gongbuglog.tistory.com

Date Published: 1/14/2021

View: 716

(인사문) 정년퇴직 인사글 – 예스폼

주식회사를 정년퇴직했습니다. 입사한 이래 큰 실수 없이 지낼 수 있었던 것은 ○○○님 덕분이기에 마음속 깊이 감사드립니다. 소생은 사회적 경험과 실무적인 업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yesform.com

Date Published: 10/15/2021

View: 6974

정년 퇴직 인사 말 – 다음블로그

정년 퇴직 인사 말 … 반갑습니다. … 어느덧 환갑이지나고 정년퇴직을 하게되었습니다. … 사랑하는 가족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해 올 수 …

+ 더 읽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2/23/2022

View: 694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정년 퇴직 인사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정년퇴직 #퇴직.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년퇴직  #퇴직
#정년퇴직 #퇴직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정년 퇴직 인사말

  • Author: 진실게임
  • Views: 조회수 28,041회
  • Likes: 좋아요 335개
  • Date Published: 최초 공개: 2020. 12.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VDIdqg3KyPQ

정년 퇴직 퇴사 인사말 정리, 어떻게 건네는 것이 좋을까요?

728×90

반응형

주위에 정년퇴직을 앞두고 계신 분이 있으신가요?

요즘처럼 직업이 다양해지고 이직이 흔해지면서 한 직장에서

평생을 몸담고 정년퇴직을 하는 분을 보는 게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그래서 혹여나 주변에 정년퇴직을 하는 분이 생기게 되면

어떻게 말을 건네야할 지 망설여지는 게 사실인데요,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년퇴직, 퇴사 인사말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ㅣ 직장 상사 혹은 스승님의 정년퇴임 / 퇴사 인사말

“지금까지 회사와 저희 후배들을 위해 힘써주신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같이 일하는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건강하시고 앞으로는 더욱 행복하고 웃을 일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ㅣ 부모님 혹은 친지 어른의 정년퇴임 / 퇴사 인사말

“시원섭섭하시겠어요~ 그동안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이제 무거운 짐 내려 놓으시고 제2의 인생을 펼치시기 바랍니다.”

“사랑합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ㅣ 친구의 정년퇴임 / 퇴사 인사말

“친구지만 정말 존경스럽다. 그동안 고생 많았고 앞으로 우리 둘 다 건강 잘 챙기자.”

“그동안 수고 많았다. 너의 성실함은 정말 본받아야겠다.”

“축하한다. 이제 좀 내려놓고 하고 싶은 거 하면서 편안하게 지내자꾸나.”

이상으로 정년퇴직, 퇴사 인사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년퇴직 인사말에 대해

너무 부담을 느끼면 오히려 어색하고 의미 전달이 정확히 안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 입장을 생각해 보고 최대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인사말을 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90

반응형

정년퇴직 인사말 모음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한 직장에서 정년을 맞이하는 분들이 정말 위대해 보입니다.

오늘은 정년 퇴직, 정년 퇴임, 퇴사 시에 오랜 기간 함께한 직장 동료, 선후배들에게 남길만한 인사말을 준비했습니다.

정년퇴직 인사말 6가지

1.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부장님 이하 동료, 후배 여러분 반갑습니다.

OO에 입사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OO년이라는 세월이 지나 정년퇴직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OO(사명)라는 자랑스러운 테두리 안에서 안정되고도 열정적으로 일 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또한 저보다 더 나은 동료, 선후배들과 직장생활을 하며 많이 배웠고 인간적으로도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인생의 중요한 대소사도 OO가족 여러분께서 축하하고, 슬퍼해주셨습니다. 이 점 평생 간직하고 감사드리겠습니다.

저는 이제 정들었던 회사를 떠나, 삶의 다른 단계를 조심스레 밟아나가려 합니다.

오랜 기간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OO(사명)가 더욱 발전해 나가길 기원하고 여러분의 미래에도 축복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존경하는 동료, 선후배 여러분!

OO년 OO월에 입사하여 OO년동안 함께해왔던 회사를 떠나 새로운 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정년으로 퇴직하는 일처럼 명예로운 일이 또 어디 있을까요. 정말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오랜 기간 OO직원으로 일하며 회사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했지만 부족한 부분이 많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베풀어주신 따뜻한 배려와 도움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국이지만 굳건히 버티면 좋은 날이 올 거라 믿으며,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기쁨만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저 또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정년까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평안하십시오.

3.

안녕하십니까, OOO입니다.

힘겨웠던 한 해가 지나 어느덧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저는 오는 OO일 부로 정들었던 회사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창립멤버는 아니지만 회사 초기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회사의 성장과 희로애락을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는 엄청난 행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떠남이 아쉬운 이유 첫째는 정든 동료들과의 헤어짐 때문이요, 둘째는 그동안 완벽하지 못했던 나의 발자취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저보다 훨씬 훌륭하신 분들이 많이 남아 계시기에 걱정하지 않고 다음 발걸음을 내딛으려 합니다.

부디 여러분의 앞날에 기쁨과 행복만이 가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저 또한 좋은 추억 마음 깊이 간직하며 떠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4.

니체는 ‘직업이 삶의 근간이다’라고 했습니다.

사실 재직 중에는 아침마다 나를 필요로 하는 곳이 있다는 것에 대해 그다지 감사하며 살지 못했던 거 같습니다. 첫 다짐을 잃지 않는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이었는지 정년퇴직하는 이 순간에 문득 깨닫게 됩니다. OO년동안 OO에서 일하며 때로는 행복하고 때로는 지칠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순간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하고 감사했습니다. 항상 비슷한 일을 하면서도 여러분이 있어 많이 배우고 정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조금이라도 여러분께 기쁨을 주는 존재였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앞날에 영광과 기쁨이 함께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늘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5.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저물어 갑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O월 O일자로 정년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년●●월●●일에 입사하여 벌써 ●●년이 지나 별다른 어려움 없이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모두 동료, 선후배 여러분들의 도움과 애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무쪼록 건강하시고, 앞날에 행복과 영광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OO올림.

6.

사랑하는 동료, 선후배 여러분

저는 이제 정들었던 따스한 둥지를 떠나려 합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많이 도와주고 끌어주신 선후배 여러분께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리는 게 도리이겠으나 글로나마 인사드림을 너그러이 이해해 주십시오.

함께 일하며 즐거웠던 기억도 많지만 혹시나 저의 모자란 부분으로 인해 서운하셨던 분이 있다면 넓으신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고 기쁜 기억들만 오래 간직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쉬움과 미련이 떠나는 발걸음을 붙잡지만, 소중한 인연과 추억을 가슴에 담은 채 제2의 인생을 위해 이제 한걸음 내딛으려 합니다.

앞으로 함께 나눌 대소사가 있다면 꼭 연락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회사의 무궁한 발전과 여러분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잘 보셨나요? 그럼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반응형

정년퇴직 축하 인사말 마음전하기

한 회사 오랫동안 몸담고 어느덧 정년이 되면 퇴직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 열심히 일한 회사를 떠난다는 것이 정말 아쉬울 수 있지만 그만큼 명예로운 퇴직이기 때문에 마땅히 축하받아야 할 일인데요. 이렇게 정년퇴직을 하시는 분들에게 정년퇴직 축하 인사말을 전한다면 그 기쁨이 두배가 될 것 같습니다.

정년퇴직을 앞둔 분이 본인과 어떤 관계이냐에 따라 정년퇴직 축하 인사말도 조금씩 다를텐데요. 축하 인사말을 쓰는 팁은 간단한데요. 너무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지 말고 이해하기 쉬운 문장을 활용해서 자신의 진심이 담긴 축하글과 앞으로 맞이 할 제 2의 인생을 응원하는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 표준형

♡ 선물과 함께

♡ 편지글

◈표준형◈

일반적으로 함께 근무했던 직장 상사분이 퇴임을 하게 될 경우에는 격식을 차린 표준형의 정년퇴직 축하 인사말을 해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보자면 ‘지금까지 ㅇㅇㅇ님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또는 ‘앞으로 ㅇㅇㅇ님의 미래가 더욱 행복하길 기원합니다’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표준형의 정년퇴직 축하 인사말을 전하더라도 퇴임하는 대상에 따라 약간의 응용을 하는 것도 좋은데요. 예를 들어 은사님이 정년퇴직을 할 경우 은사님과 함께 쌓은 추억이나 소중한 기억들을 열거하면서 그 은혜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하며 세월의 아쉬움과 새로운 응원을 친근하게 축하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한줄정리

☞ 함께 근무했던 직장 상사분의 경우 격식있는 축하 인사말을 하는 것이 좋음

☞ 퇴임하는 대상에 따라 추억 또는 시간을 되짚으며 친근하게 표현하는 것도 좋음

☞ 최근에는 격식 또는 관습을 벗어나 자유롭게 축하 인사말을 전함

◈선물과 함께◈

격식을 차려야하는 대상이 있는 반면 내 가까운 곳의 가족 또는 지인이 정년퇴직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정년퇴직 축하 인사말과 함께 선물도 함께 준비하는데요. 보통 정년퇴임 선물로는 감사패, 골드바, 고급주, 향수, 시계 등 다양한 제품을 준비하는데요. 선물을 포함하여 인사말을 전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몇 가지 정년퇴직 축하 인사말 예를 들어보면, ‘지금까지 값진 노고를 하신 아버지/어머니의 퇴임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는 더욱 웃는 날이 함께하길 바라겠습니다.’ 또는 ‘지난 00년간의 값진 노고를 기리며 감사를 표합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 더욱 의미있고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한줄정리

☞ 친하고 가까운 사이의 경우 격식보단 자유스러운 형식으로 작성할 것

☞ 평소 원하시던 선물을 드리며 그와 관련된 정년퇴직 축하 인사말을 해주면 좋음

◈편지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짧은 문장의 정년퇴직 축하 인사말을 전하는 것도 좋지만 평생 함께한 반려자 혹은 오랜기간 함께한 직장동료가 퇴직을 할 때는 편지글로 진심을 전하는 것도 좋은데요. 함께 일하며 쌓았던 추억과 그 동안 감사했던 이야기, 헤어짐에 아쉬움, 앞으로 남은 인생에 대한 응원 등을 해주면 좋겠습니다.

☞한줄정리

☞ 글쓰기에 자신있다면 문장형식보다는 편지글로 정년퇴직 축하 인사말 해보기

☞ 처음 만남 – 함께한 회사생활 추억 – 헤어짐에 아쉬움 – 앞으로의 응원

☞ 육하원칙에 의거 따뜻하고 진심어린 말로 작성할 것

정년퇴임 축하문구(축하글, 편지, 메세지, 인사말)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년퇴임을 하시는 분들께 건네는 축하 문구 예시들을 몇 가지 올려봅니다. 감사의 마음은 있지만 어떤 메시지를 보내야 할지 모르시겠다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정년퇴임 축하 문구 모음

1. 당신의 빛나는 노력은 이곳의 자랑으로 영원히 회자될 것입니다.

2. 때로는 넉넉한 웃음으로, 때로는 포근한 격려로 회사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함께해서 영광이었고 행복했습니다.

3. 존경하고 사랑하는 ㅇㅇㅇ 님 영예로운 정년퇴직을 축하드립니다. ㅇㅇㅇ 님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드리며, 앞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나날들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제2의 인생, 꽃길만 걸으시길 바랍니다.

4. 명예로운 퇴임을 맞이하여 앞으로 더욱 건승하시기를 기원합니다.

5. 그동안의 많은 애쓰심에 가슴 깊이 감사드립니다.

6. 영예로운 정년퇴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의 모든 일에 행운이 가득하기를 늘 기원합니다.

7.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지금껏 흔들림 없이 같은 자리를 지켜주신 당신의 하루하루를 감사드리고, 존경합니다.

8. ㅇㅇㅇ 님 지금껏 달려오신 하루하루가 있기에 지금의 저희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노력하고 달려오신 그 모든 것을 헤아릴 수 없지만, 지금까지 수고하며 살아오신 고난의 세월은 뒤고 하시고 이제는 하루하루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9. 그간 노고를 치하하며 앞날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10.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 제 마음속 깊이 간직하겠습니다. 앞으로 있을 날들에 더욱 큰 영광과 축복이 있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언제나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11.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ㅇㅇㅇㅇㅇ 의 헌신과 발전에 기여해주신 ㅇㅇㅇ님께 존경의 메시지를 (감사패나 꽃다발 등과 함께) 보냅니다.

12. 인생은 지금부터! 항상 존경하는 ㅇㅇㅇ 님 인생 2막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13. ㅇㅇㅇ님 그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정년퇴임을 진심을 담아 축하드리고, 항상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14. ㅇㅇㅇ님 늘 다정하고 푸근한 미소 때문에 저희들은 행복했습니다. ㅇㅇㅇ를 떠나는 ㅇㅇㅇ님의 뒷모습이 아쉽지만 저희와 함께 한 모든 시간은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항상 ㅇㅇㅇ님의 건강과 앞날에 행운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드리며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정년퇴임 축하 문구, 축하글, 편지, 메시지, 인사말 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자신만의 센스가 담긴 선물이나 감사패, 현수막 등을 같이 준비하시면 잊지 못할 퇴임식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사랑하는 부모님, 선생님, 회사 선배님 등 모든 사랑하는 분들의 정년퇴임을 같이 축하드리며 앞으로의 인생 2막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퇴사인사말 및 명예 정년퇴직인사 문자 모음

퇴사인사말 및 명예 정년퇴직인사 문자 모음

주변에 퇴사를 하게 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랫동안 같은 공간에서 함께 일해왔었던 동료나 선배, 후배, 사장님이나 대표님들을 생각하면 뒤돌아서는 발걸음이 무거운 것 같습니다. 퇴직 후에 인사를 마친 뒤에 보내기 좋은 퇴직 인사글 또는 퇴직 인사 문자 모음을 모아봤습니다. 교사 또는 공무원 작은 중소기업 또는 일반 회사 등 다양한 상황에 보낼 수 있는 짤막한 퇴사 인사말을 전하면서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이미지는 각각 작성된 퇴사시 인사말과 잘 어울리는 문자로 같이 보내기 좋은 이미지로 만들었으며, 상황에 따라서 회사 퇴직 인사말을 보내고 다른 이미지를 보내셔도 좋고 아니면 퇴사 인사글만 보내도 될 것 같습니다. 문구는 조금씩 상황에 맞게 수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1. 퇴사인사말

1-1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어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던 시간이었으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퇴사하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2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 같은 방향을 보며 오랫동안 함께 나아가고 싶었으나, 이번에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퇴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껏 부족했었던 저에게 너무나 많은 것들을 채워주시고 조언해 주셨기에 너무나 많은 것들을 배우게 된 것 같아 죄송할 따름입니다. 저에게 신경 써주셨던 한 분 한 분 잊을 수 없을 것이며, 그 마음 늘 간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3

퇴사를 하게 되어 저로 인해 해가 되지는 않을까 죄송할 따름입니다. 돌아서는 마음이 편치는 않은 만큼 저에게 도움을 주셨던 한 분 한 분 모두 다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훗날에 연이 닿는다면 서로 인사하며 함께 웃을 수 있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1-4

돌아서는 발걸음이 참 무거운 것 같습니다. 많이 챙겨주시고 신경 써 주셨던 덕분에 얻어 간 것은 많은 반면에, 그만큼 보탬이 되지 못한 것 같아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서로 함께 웃으며 인사할 수 있는 날을 바라며, 일익 번창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5

많은 시간을 함께 했었지만 퇴사를 결정하게 되어 마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좋은 기억들 오래 오래 간직하도록 하겠습니다.

1-6

2020년 0월 0일을 마지막으로 일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가르침, 격려와 조언을 주신 00 님께 감사 인사드리며, 이다음에도 서로 반갑게 인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늘 행복하시고 좋은 일들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1-7

안녕하세요. 000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고민 끝에 퇴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정중하게 찾아뵙고 인사를 드렸어야 하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이렇게 서문으로 인사를 전합니다. 많은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1-8

퇴사를 결정하고 마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배웠으며, 저에겐 너무나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00님의 가르침과 격려, 저에게 주셨던 관심과 기대에 다시 한번 고마움과 죄송함을 느낍니다. 하시는 일 모두 건승하시길 바라며, 소중한 인연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9

이곳에서 몸담았던 것이 저에게는 큰 행운이자 제 인생에 있어서도 너무나 큰 보탬이 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 저에겐 행복한 시간이었으며, 정도 많이 들었기에 떠나는 발걸음이 참 무거운 것 같습니다. 또 한 번의 좋은 연이 닿는다면 더 발전하며 더 성장하고 서로 더 나은 모습으로 다시 웃으며 반갑게 인사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1-10

많은 시간을 함께 보냈기에 그만큼 함께 했었던 많은 추억들이 있어 뒤로하는 발걸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며, 좋은 모습으로 다시 한번 인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명예퇴직 또는 정년퇴직인사

2-1

입사를 하게 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곳에 몸을 담은지도 벌써 00여 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많은 시간들을 보냄과 함께 그만큼 많은 추억을 간직하고 있으며 좋은 사람들을 만나 알게 되고 함게 일했던 시간들이 저에겐 큰 행복이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그런 좋은 기억들을 간직하고 있기에 그만큼 뒤로하는 발걸음이 무거우나 저는 이제 새로운 길을 향해 떠나려 합니다. 모든 분들에게 너무나 감사했으며 다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2-2

00년 동안 함께 해왔던 회사를 0월 0일 자를 끝으로 마침표를 찍기로 하였습니다. 회사는 내 인생에 있어 큰 부분을 차지할 만큼 너무나 중요한 곳이었습니다. 한때는 이곳에서 인생에 대한 꿈을 꾸기도 했으며, 위기를 하나하나 헤쳐나갈 때마다 많은 깨달음을 전해주었으며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그리고 삶을 살아가는 성숙한 인간으로서 성장해왔던 곳이었습니다.

하얀 도화지에 멋지고 아름다운 그림들로 그렸다면 이제는 여러분들이 그 펜을 받아 더욱더 멋지고 아릅답게 완성해 주었으면 합니다.

이제는 또 한 번 새로운 그림을 그려나가기 위해 떠나려 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감사했으며 좋은 인연으로 다시 만나

함께 했던 추억을 되새김하며 웃고 얘기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2-3

저는 0월 0일자로 퇴직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과 같이 한 배를 타며 오랜 항해를 해오면서 여러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폭풍우가 몰아쳤던 날 헤어나오기 위해 밤새 노를 저였던 날, 따뜻하고 잔잔한 물결에 한시름 놓으며 평온함을 느꼈던 날, 때로는 새로운 섬을 찾아 대대적인 변화로 정신 없었던 날, 돌이켜 보면 이 모든 것들에 저에겐 추억이자 한층 더 인간으로 성숙하게 만들어준 하나의 과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저에게 믿음직한 선원이었고 멋진 선장이었으며, 앞으로의 길을 환하게 그리고 아름답게 밝혀주는 등대같은 존재였습니다.

오랜 길을 함께 달려와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지금의 소중한 인연의 끈을 잘 이어가 다시 한 번 서로 웃으며 인사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3 동료 또는 언니나 동생 친구에게 전하는 퇴사 문자

3-1

이번에 0일을 끝으로 퇴사하게 됐어. 더 오랫동안 함께 일하고 싶었는데. 너무나 아쉽다. 그래도 우리의 소중한 우리의 인연은 오래오래 이어졌으면 좋겠어. 종종 연락도 자주 하고 그러자.

3-2

나는 이번에 퇴직하기로 했어. 크고 작은 일 너와 함께 해왔던 기억들이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니까 다 애틋한 추억이 된 것 같아. 서로가 버팀목이 되어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고 미안해. 언제 저녁이라도 한 끼 하자.

3-3

나는 0월 0일을 마지막으로 일을 마무리하게 되었어. 다른 누구보다 너와 함께 회사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같이 웃고 떠들고 했었던 게 새록새록 떠오른다. 그래서 쉽게 결정하기 어려웠지만 새로운 길을 찾기로 해서 아쉽기만 하다.

신경 써주고 함께해줘서 너무 고마웠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줘.

(인사문) 정년퇴직 인사글

퇴직 인사글 [retirement speech, 退職 人事글] 조회수 719

퇴직이란 맡고 있던 직책이나 임무에서 물러나는 것을 의미한다.

정년퇴직, 명예퇴직으로 퇴임식을 할 경우, 퇴임을 맞은 사람은 식순에 따라 내빈에게 퇴임인사말을 한다.

퇴직인사글에 정형화된 형식은 없으며, 서두는 퇴임식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중간 부분에서는 과거에 대한 회고와 아쉬움, 보람과 감사의 마음 등을 표하며 마지막 부분은 축원의 말로 마무리하는 것이 보통이다.

퇴직인사글은 퇴임식의 식순을 고려하여 너무 길지 않도록 1-2 페이지 내외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장생포 돌고래

[정년퇴직 인사말]

오늘 이자리을 마련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하고

참석해주신 부장님이하 동료및 후배여러분

반갑습니다.

83년10월10일 현대자동차에 입사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만36년 2개월 긴 세월이 지나

어느덧 환갑이지나고 정년퇴직을 하게되었습니다.

긴세월 건강한 모습으로 마감할 수 있도록 함께해온 회사 선배 후배 동료들과

사랑하는 가족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현대자동차라는 자랑스러운 큰 틀 안에서 안정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면서

딸 아들을 잘 키울 수 있었으며, 먹고 사는데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좋은 동료들과 함께 직장생활을 보람되고 즐겁게 한결같이

해 올 수 있었던 것은 저에게 큰 행운이었고 행복했던 시간들이었던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회사생활을 마치면서 그동안 정들었던 직장을

떠난다는 생각에 아쉬운과 섭섭함도 있지만,

저에게 또 다른 삶의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는 희망과

기쁜 설렘도 있습니다.

울산에 살면서 대소사일이 있으면 연락주시면 찿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근무기간 동안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 번 더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현대자동차에서 함께 한 시간들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현대자동차가 더욱더 발전하고,여러분의 앞날에도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하면서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정년 퇴직 인사말

다음은 Bing에서 정년 퇴직 인사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정년퇴직 #퇴직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정년퇴직 # ##퇴직


YouTube에서 정년 퇴직 인사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년퇴직 #퇴직 | 정년 퇴직 인사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