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묘 일주 남자 | 정묘 일주론 \”정묘 일주의 모든 것\” / 丁卯정묘 일주는 따듯한 사랑이 필요하고. 아이디어가 좋다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정묘 일주 남자 – 정묘 일주론 \”정묘 일주의 모든 것\” / 丁卯정묘 일주는 따듯한 사랑이 필요하고. 아이디어가 좋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현대사주학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5,085회 및 좋아요 42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정묘 일주 남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정묘 일주론 \”정묘 일주의 모든 것\” / 丁卯정묘 일주는 따듯한 사랑이 필요하고. 아이디어가 좋다 – 정묘 일주 남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현대사주학 홈페이지 https://newsaju.net/
현대사주학 상담문의 https://newsaju.net/page_RWka15

#정묘일주 #정묘 #일주론 #정화

정묘 일주 남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남자와 여자 정묘일주(丁卯日柱)–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

정묘일주의 십이운성은 병(病)이기 때문에 힘이 빠지는 시기를 의미하는 동시에 주변의 관심을 받으며 육친 편인(偏印)은 머리는 좋지만 추진력 부족으로 일의 마무리 …

+ 여기를 클릭

Source: smtmap.com

Date Published: 11/10/2022

View: 9164

[사주명리 일주론] 정묘일주 – 인생여행 나침반

정묘일주는 남녀공히 외모도 준수하고 머리도 좋으며 인기가 많은편이다. 그러다보니 이성문제를 특히 조심해야 한다. 정묘일주 남자 연예인은 조성모,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emory1204.tistory.com

Date Published: 12/3/2021

View: 1658

일주론-정묘일주 특징, 성격 – 이차장의 사주상자

정묘일주는 화초에 꽃이 활짝 핀 모습이다. 정묘일주는 미남, 미녀가 많은 편이며 미남 미녀가 아니어도 날씬한 체형의 사람들이 많다. 묘목이 도화의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aju-master.tistory.com

Date Published: 9/4/2022

View: 3461

일주론: 정묘일주 남자와 여자의 특징 – 술해사주

정묘일주는 … 일주 자체로 따뜻하고 밝은 기운이 느껴지는 일주입니다. … 친근하고 온순하며 인정스러운 사람이 많습니다. …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sulhae.tistory.com

Date Published: 7/27/2021

View: 3715

정묘일주(丁卯日柱) 여자, 남자 특징

정묘일주는 총명하다. 대부분 교육과 예능, 방송계통에서 일하는 사람이 많다. 이상하게도, 여자의 경우 독신이 많고, 결혼했더라도 독신처럼 남자만 …

+ 더 읽기

Source: givenntaken.tistory.com

Date Published: 9/25/2022

View: 9545

정묘일주(丁卯日柱) <일주론> – 안녕, 사주명리

정묘일주 여자, 남자. 일지 편인은 융통성과 눈치를 의미하므로 이성에 대한 감각이 뛰어나지만 이성 교제나 결혼이 늦어지는 경우가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yavares.tistory.com

Date Published: 9/30/2021

View: 838

정묘일주(丁卯日柱), 토끼를 따라가세요 – 꽃사슴

정화일간(日干) 자체가 약하고 건강하지 못한 체질인데 태양의 기운을 품고 있으니 처지와 다른 상황에 처하는 일이 많습니다. 남자와 여자 모두 관대하고 …

+ 여기에 표시

Source: drawing812.tistory.com

Date Published: 12/14/2021

View: 1870

[丁卯정묘일주]의 성격 및 특징 – 블로그 – 네이버

12운성으로 병이라 친절하고 부드러운 성격의 소유자이고 공방수가 있어 부부궁이 흉합니다. 정묘일주 여자는 밖으로 떠도는 남자와 인연이 닿을 가능성이 …

+ 여기에 보기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4/11/2022

View: 4385

4. 이해타산이 빠른 정묘일주 – 와이즐리

정묘일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정묘일주의 기본정보 정묘일주는 지지묘목이 천간 정화 기준으로 편인(偏印)에 해당하고 십이운성은 병(病)에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forthehappylife.tistory.com

Date Published: 10/12/2022

View: 9092

정묘일주론

정묘일주 남자는 원숭이띠해에 결혼하면 좋고. 정묘일주 여자는 돼지띠해에 결혼하면 좋다. ​. 정묘일주는 임술일주와 궁합이 아주 좋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ukuna.tistory.com

Date Published: 4/4/2022

View: 574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정묘 일주 남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정묘 일주론 \”정묘 일주의 모든 것\” / 丁卯정묘 일주는 따듯한 사랑이 필요하고. 아이디어가 좋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묘 일주론 \
정묘 일주론 \”정묘 일주의 모든 것\” / 丁卯정묘 일주는 따듯한 사랑이 필요하고. 아이디어가 좋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정묘 일주 남자

  • Author: 현대사주학
  • Views: 조회수 25,085회
  • Likes: 좋아요 424개
  • Date Published: 2020. 4.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YT9e5KaoYoA

남자와 여자 정묘일주(丁卯日柱)–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정묘일주의 십이운성은 병(病)으로 힘이 빠지는 시기를 의미하는 동시에 주변의 관심을 받으며 육친 편인(偏印)은 머리는 좋지만 밀고 나가는 힘이 부족해 마무리가 나쁠 확률이 높다.

일간(日干) 정화(丁火)는 어두운 곳을 밝히는 불빛으로 해석하고 일지(日支) 卯(묘목)은 수분을 머금고 있는 나무이기 때문에 불을 타오르게 하기보다는 자신의 습기를 말리는데 힘을 준다.

지장간에 있는 갑목(정인), 을목(편인)의 흐름은 편인의 기질이 강하게 나타나지만 인수의 성분이 혼잡하니 변덕이 심하고 잘 베풀면서도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지를 따지게 된다.

이른 봄의 기운을 갖고 있기 때문에 밝고 따뜻하지만 고독하고 우울한 내면을 감추고 있으며 예민하고 신경질적인 성향이 강해서 다급한 성격을 고칠 필요가 있다.

개요

정묘일주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달빛, 붉은 토끼를 의미하는 사주로 명석하지만 현실적인 생각보다는 몽상을 즐기며 본인만의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돋보이는 사람이 많다.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눈치가 빠른 편이기 때문에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데 얌전해 보이지만 날카로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니 술을 마시고 실수를 조심할 필요가 있다.

정묘일주를 상징하는 키워드를 하나만 꼽자면 호기심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배우는 것과 이성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감정 기복이 심해서 오래가지 못하고 쉽게 질려 하는 경우가 많다.

자신에게 좋고 나쁜 것을 따지는 성격이지만 인정이 많아서 다른 사람들에게 베푸는 경우가 많고 추진력과 활동력은 미약하지만 승부사 기질을 가지고 있는데 지나쳐서 문제가 될 수 있다.

외모

남자 : 묘묙 도화로 외모가 수려하고 순수해 보인다.

여자 : 미녀가 많으며 섹시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직업

어린 시절부터 학업에 관심을 갖지만 배우고 싶은 게 많아서 성적이 저조할 수 있는데 나이가 들어서도 학문을 놓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높은 성취를 보여주는 모습이다.

때문에 경제적으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지만 주변 사람들의 배신이나 사기에 휘말려서 고통을 겪는 경우가 많고 본인의 능력을 과신해서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일지 편인은 본인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 기술이나 자격증을 가진 사람들이 많고 직장 생활뿐만 아니라 사업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고 해석이 가능하다.

창조적인 성격으로 일을 기획하고 시작하는 능력은 뛰어나지만 적극성이 부족하고 직관에만 의존해서 불안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니 처음은 좋지만 끝이 아쉬운 경우가 많다.

추천분야 : 변호사, 의료, 회계, 행정, 연구, 교육, 문화

결혼

임진, 을축일주와 백년해로, 계유일주와 불편하다.

본인을 아름답게 꾸미고 이성에 대한 관심과 이해력이 뛰어나서 인기를 끌지만 적극적인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상대가 고백하지 않으면 이성 교제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다.

배필의 인연은 보통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며 나체도화로 이성에 대한 호기심과 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 내면의 외로움을 가지고 있으니 이성을 끌어들이며 많은 갈등을 만들기도 한다.

본인이 바람을 피우지 않아도 타인을 잘 믿지 못하는 성향으로 시기와 질투심이 강해서 배우자를 힘들게 만드니 노년이 외로운 사주라고 평가할 수 있다.

남자

이성과의 교제가 늦어지고 부부의 인연이 약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서 결혼하는 것이 좋으며 결혼 이후 자기중심적인 생각과 아내에게 집착하는 성질이 강해져서 갈등을 만들기도 한다.

배우자 자리를 차지한 인수(印綬)는 고부갈등을 초래하기 때문에 아내와 사이가 멀어지면서 유정하기 어렵고 남에게 지는 것을 싫어해서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해 이별수가 많다고 본다.

호색한 성격으로 육체적인 관계를 좋아하지만 본인의 기분이 내키는 대로 행동하기 때문에 상대의 불만이 많을 수 있으며 사치와 주색에 빠지기 쉬워 본인의 성질을 자제해야 한다.

띠 궁합 : 토끼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여자

상관이 욕지에 놓이기 때문에 미모가 뛰어나고 술과 남자를 좋아하는 성격으로 주변에서 관심을 갖는 이성이 많으니 교제는 빠를 수 있으나 심리적인 안정을 취하는 상대를 만나기 어렵다.

고상하고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자존심이 매우 강해서 접근하기 어렵고 자녀를 돌보지 못하기 때문에 독신으로 살거나 결혼해도 시모와의 갈등으로 쓸쓸한 노후를 보내기 쉽다.

이성으로 인한 구설수를 조심할 필요가 있으며 결혼을 하면 남편의 병환이나 이별을 피하기 어려운데 그나마 가을 출생의 정묘일주 여성들의 운이 가장 좋은 편이다.

띠 궁합 : 쥐띠, 범띠, 토끼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가족

모친의 인연이 깊고 강하기 때문에 그로 인해 부친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경제적인 능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엄마 혼자서 가정을 꾸려나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모친의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인데 간섭이 심하기 때문에 학교를 다닐 때부터 결혼할 때까지 유정하기보다는 심리적인 압박을 받으며 고통을 받을 수 있다.

자녀의 인생보다 내가 더 중요하니 신경 쓰지 못해서 덕을 보기 어려울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식상에 놓인 자식을 극하는 모습이라 걱정을 하거나 불편한 사이로 멀리 떨어져 지내게 된다.

부모의 보살핌 아래에서 오랜 시간 의지하면 실패한 인생이 되기 쉽기 때문에 일찍 독립하는 것이 좋으며 외로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혈육의 유정함을 기대하기 어렵다.

유명인

연예인

공찬, 금조, 레이나, 라비, 비와이, 박소현, 슬기, 씨엘, 손나은, 이주연, 이창섭, 조성모, 창섭

기타

박원순(정치인), 조선 영조(왕), 해리슨 포드(미국배우)

정묘일주는 미남미녀가 많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편으로 본인이 이성 관계를 올바르게 조절하지 못하면 젊은 시절은 즐겁지만 중년 이후에는 고독하고 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외모도 수려하고 머리도 좋지만 본인의 성질을 제어하지 못해서 고통을 받기 때문에 신강한 사주는 주변에 헌신하는 인연이 많고 신약한 사람은 수치스러운 일이 많다고 합니다.

[사주명리 일주론] 정묘일주

반응형

[사주명리 일주론] 정묘일주

안녕하세요!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무현입니다^^ 오늘은 정묘일주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정축일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정축일주는 재성고지인 축토를 놓아 부자가 많은 대표적인 일주로서 재고귀인이라고 한다. 재고를 둔 일주는 갑술일주, 정축일주, 무진일주, 신미일주, 임술일주 이렇게 다섯 일주이다. 그런데 하나 특이한점은 정축일주는 재고를 둔 일주이기는 하나 재성이 공망을 맞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정축일주는 재성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상황이 연출된다. 한순간에 돈을 벌다가도 또 한순간에 몽땅 돈을 잃기도 한다. 돈은 많은데 갑자기 건강이 나빠지거나 사건, 사고로 운명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것이 재성에 대한 공망에 의해서 나타나는 현상들이다. 재성이 묘에 있고 거기에 공망을 맞았기에 돈에 대한 집착이 아주 강하게 나타나기도 한다. 그래서 정축일주는 돈을 많이 벌면 벌수록 기도하고 명상하며 나누고 베풀어야 한다. 돈에 대한 욕심이 생길수록 정신적으로나 건강상으로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다.

오늘은 정묘일주에 큰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자. 정묘일주에서 제일 중요한거부터 먼저 짚어보자. 정묘일주는 어려서부터 이성문제나 건강문제를 주의해야하고 열심히 공부해서 전문직으로 나가자. 또한 건강보험은 필수이니 꼭 가입하길 바란다. 그러면 이제는 세세하게 다뤄보자. 정묘일주에서 이성문제에 대해서 조심해야 한다는것이 정묘일주는 남녀공히 미남 남미녀가 많다. 미남미녀가 아니더라도 매력적이다. 또한 건강문제는 정묘일주가 일지에 병궁을 두고 있는데 식신마저 병지에 놓이기에 병궁병지에 해당된다. 병이라는 뜻은 역마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역마가 두개라는 것이다. 한시도 가만히 있질못하고 항상 분주하게 일하고 돌아다녀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병궁에 병지이기에 병을 얻을 수 있다. 양날의 검처럼 말이다. 건강하고 바쁜 사람이 갑자기 어느날 아프다. 그러면 병궁에 병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건강보험은 필수다. 식신이 병지에 들었다는 말은 신체를 놓고 보면 생식기에 해당된다. 정묘일주 여자라면 자궁, 유방을 조심해야 하며 정묘일주 남자라면 전립선등 생식기 계통을 조심해야 한다.

정묘일주는 인성이 록왕지 즉, 엄청 강하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식신은 병지, 재성은 절태지에 놓여있기에 약하다. 그래서 장사나 사업은 별로고 직장생활이 답이다. 또한 전문직으로 나간다면 더욱더 좋다. 정묘일주가 인성이 강함에도 불구하고 초년에 대운에 힘에 의해서 공부를 못했다면 늦게라도 공부를 마친다. 정묘일주는 일지에 천파성을 두고 있기에 이혼수가 있기에 그점도 유의해야 한다. 정묘일주는 될수있으면 만혼에 하는것이 좋다.

1. 정묘일주 성격(낭월스님 / 이동헌 인컨설팅 유튜브 + 책 참고)

정묘일주는 상관 + 편인 →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잘 창출 해내기 때문에 기획을 잘한다. 정묘일주는 丁火가 신약하면 → 뛰어난 직관력으로 탁월한 재능으로 예언 계통에서도 성공한다. 정묘일주는 丁火가 신강하면 → 직관력을 받아들이면서도 약간 부정적이고 왜곡하고 싶은 잠 재의식이 있다.

정묘일주는 卯(편인)가 용신, 희신이면 아주 좋게 작용하고 기신이면 부정적인 성향으로 게으르고 삐딱하고 식신을 넘어뜨리고 도식이 나타난다. 정묘일주에서 편인(偏印)은 식신(食神)을 극(剋)하므로 일명(一名)도식(倒食-밥그릇을 깸)이라고 한다. 정묘일주 일지 인성은 지적 수준이 높고 지혜와 총명을 나타낸다.

정묘일주는 인정 많고 똑똑하며 포부와 야망은 대단하지만 식상의 부재로 추진력이 없어 무슨 일이든 주저하기 쉽고 자신의 능력에 비해 결과물이 실속이 없게 나타난다. 정묘일주는 이해타산이 분명하여 매사 욕망이 대단하지만 겉으로는 쉽게 나타내지 않고 내면은 승부의 기질(질투심)이 있어 늘 기회를 엿보고 있다. 정묘일주 남자는 배우자 자리에 인성이 자리하니 대개 고부갈등을 초래한다.

정묘일주는 보수적인 성향, 신비적인 성향이 있다. 편인이 있어서 부정수용을 가지고 있다. 정묘일주에서 일지 편인은 외로움, 종교, 수양을 뜻하기도 한다. 정묘일주는 천간에 무토 상관이 있으면 성령의 세계(종교적 성향)에 빠지기 쉽다. 정묘일주는 천간에 신금(편재)과 무토(상관)이 있다면 자살충동도 자주 일어난다. 정묘일주가 기토를 만나면 의심이 있기 때문에 비평가적인 성향을 보인다. 정화가 임수를 만나면 활력적이지 못하다. 계수를 만나도 비슷하다.

끊임없는 학구열과 영리한 두뇌, 승부사적 기질과 저돌적인 성격에 눈치까지 빠르다. 하지만 추진력이 약하고 노력에 비해 성과가 적은편이다. 학구열이 높아 늦게라도 공부를 해서 만학에 길을 걸을 확률이 높다. 해가 있으면 관직과 명예에 심하게 집착한다.

정묘일주 남자는 질투가 있어서 여자를 오래만나기가 참 어렵다. 결혼해도 모친과 고부갈등이 심해서 해로 하기가 어렵다. 정묘일주 여자는 명예욕이 커서 아무나 안 만나다. 하지만 외로움을 많이 타기 때문에 몰래 사랑은 많이 하는 편이다. 결혼 후에는 시댁과의 갈등으로 이혼까지 가는 경우가 많다. 재혼해서 잘 사는 경우도 많다. 경험하고 나면 현명한 선택과 행동을 하는 사람이라 그렇다. 그래서 결혼하기 전에 연애를 많이 하는 것과 늦게 결혼하는 만혼을 추천한다. 그러면 정묘일주가 가지고 있는 결혼문제에 대해서 액땜할 수 있다.

2. 정묘일주 물상론(이수선생님 / 안태옥박사님 유튜브 + 책 참고)

정묘일주에서 정화는 성(별)이라고 하고, 묘목은 경림(푸른빛을 내는 숲)이다. 정묘일주는 푸른빛을 내는 숲의 별이란 예술성 탁월, 신비적인 것을 좋아하고, 공상을 의미한다. 정묘일주는 별과토끼 → Romantist, 순수, 동정심, 명석, 한량기를 나타낸다. 정묘일주는 촛대 → 흔들림, 심적 변화, 다변적, 질투심에 물상을 가지고 있다.

3. 정묘일주 특징(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유튜브 + 책 참고)

1. 정묘일주는 겁재도화, 상관도화 – 멋과 맛 달인, 활동적, 풍류도락, 음식이 까탈스러운 편이다.

2. 정묘일주는 배우자궁 묘파 현침 – 배우자의 질환, 별리 암시를 한다. 정묘일주에서 일지 효신에 현침은 중년 이후 부부의 인연이 바뀜을 의미한다.

3. 정묘일주는 인성록왕 – 다정다감, 자존심, 계산적, 모친에 영향력이 크다(데릴사위). 정묘일주는 인정많고 똑똑하며 화끈한 편이지만, 신경질적이고 질투가 심한 다변적인 성품이다.

4. 정묘일주는 관성사종 – 남편이 보수적, 소극적, 偕老難望(해로난망), 男便德薄(남편덕박).

5. 정묘일주는 인정이 많고 똑똑하며 눈치가 빠른 편이고 포부와 야망이 크다. “달빛 아래의 토끼”는 인정이 많고, 눈치가 빠르므로 신속하게 성공하는 유형이다.

6. 정묘일주는 남주기를 좋아하는 속성 이면에 편을 가르는 냉정함이 상존한다.

7. 정묘일주는 이해타산이 분명하여 매사에 욕망은 대단하지만 겉으로 표현하지 않는다.

8. 정묘일주 남자는 고부갈등 초래한다. 정묘일주 여자는 자존심이 강하고 시어머니와의 갈등으로 이혼, 再嫁(재가)가 염려된다.

9. 정묘일주는 화초에 핀 꽃과 같아서 남녀공히 수려한 외모에 소유자가 많다. 그러므로 어렸을때부터 이성에 대한 관심이 많기에 이성문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또한 자기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10. 정묘일주는 불붙은 나무의 물상으로도 본다. 나무에 불이 붙었다는 얘기는 그만큼 정신적인 질환을 가질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11. 정묘일주가 불붙은 나무의 물상이기에 건강관리도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12. 정묘일주는 일지에 병지를 두었기에 역마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외부활동을 많이하며 여행을 좋아한다.

13. 정묘일주는 일지 역마를 두었기에 어렸을때부터 부모님과 떨어져 살거나 일찍 독립을 하게 된다. 또한 성인이 되어서도 자주 이사를 가는 경험을 하게 된다.

14. 정묘일주는 강한 역마가 있기에 집에만 갇혀있거나 하면 자칫 병이 날 수 있으니 여행을 한다던지 운동을 한다던지 해서 그 기운을 빼줘야 한다.

15. 정묘일주는 일지에 인성이 아주 강하기에 기본적으로 어머니의 영향력이 강하다.

16. 정묘일주가 사주원국에 재성이 없거나 약하다면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실 수 있다. 아니면 아프시거나 그렇지 않으시다면 어머니의 힘이 상대적으로 강해서 아버지는 기를 못 펴고 사실 수 있다.

17. 정묘일주는 인성이 강하기에 공부로 나아가면 좋다. 인성이 강하다는 뜻은 육친관계에서 어머니의 힘이 강하다는 뜻이기에 결혼 후에도 어머니의 영향력에서 벗어나기 힘들다. 정묘일주가 독립을 해서 나가더라도 결혼문제라던지 여러 가지 집안에 대소사를 가지고 간섭을 할 확률이 높다.

18. 정묘일주에서 보면 묘목은 인성이고 묘목 안에 지장간에는 정인과 편인이 들어있는데 정인과 편인이 같이 있다는 것은 한 집안에 여자가 둘이라는 뚯이 된다. 정인은 와이프, 편인은 애인 그렇다면 아버지가 여자문제로 속을 썩였다는 얘기도 된다. 묘목에 지장간에 있는 갑목 정인과 을목 편인에 얘기를 더 해보자면 을목이 갑목을 타고 오르는 형상이라 친모가 계모로 인해서 고통을 겪고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19. 정묘일주는 인성이 록왕지에 있기에 힘이 무척 강하다. 인성이 강하면 반대로 식상이 약해질 수 밖에 없다. 식상은 정묘일주 여자에 입장에서는 자식이기에 유산이나 낙태에 위험이 항상 도사리고 있다고 보면 된다. 또한 자궁암, 유방암처럼 생식기에 질병이 생기기 쉽기에 보험은 필수로 들어야 할 것이다.

20. 정묘일주에서 식신 기토가 병궁병지에 해당 된다. 식신이 병궁에 병지에 놓인다는것은 아주 바쁜 사람을 의미한다. 역마궁에 역자지에 놓였으니 한시도 쉬지 않고 움직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건강에도 항상 신경을 써야한다. 정묘일주가 한 번 아프면 크게 아플 수가 있으니 말이다.

21. 정묘일주 여자에 자식은 아이를 가질 때 쉽게 가져지기 어렵다. 그 이유는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인성이 강하고 상대적으로 식신이 약하기 때문에 그렇다. 또한 자식을 낳아서 기를 때 그 자식 또한 어머니와의 관계가 애틋하지는 못하다. 자식이 병궁병지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어머니에 곁에 있기보다는 독립적으로 떨어져 살 확률이 높다. 그래도 서운해하면 안 된다. 그 이유는 아프지 않고 움직이는 것이 낫기 때문이다

22. 정묘일주는 인성에 힘이 강한데 그거에 대한 파장은 식신에 무력과 재성에 무력을 얘기할수 있다. 정묘일주 원국에 인성이 힘이 강한데 천간에 목이 투간되어있고 식신과 재성이 약하게 있거나 없다면 식재를 제대로 활용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개인사업이나 장사보다는 직장에 들어가거나 전문직으로 나가는것이 답이다.

23. 정묘일주는 재성이 절종에 있기에 힘이 미약하다. 사주원국에 재성에 힘이 있다면 그나마 다행인데 그렇지 않다면 십중팔구 열심히 돈을 모은다고 해도 새어나가는 돈이 많을 것이다. 그 이유는 재성이 절지에 놓여있기에 그렇다.

24. 정묘일주처럼 재성이 절지에 놓인 사람은 그래서 저축을 하는것이 좋고 투자를 해도 단기보다는 장기적인 것을 보는것이 좋다.

25. 정묘일주 남자는 재성이 절여 놓여있기에 아내와의 갈등이 있을 수 있다. 그 이유는 재성은 남자의 관점에서 아내이기에 아내와의 관계가 소원할 수 있다.

26. 정묘일주에 관성은 계수로서 생지에 놓여있다. 생지이기에 근면 성실하게 일하고 인정 받는 사람이다.

27. 정묘일주에 형제도 예쁘고 똑똑하며 자존심 또한 강합니다.

28. 정묘일주는 인성이 발달하고 재성이 절지에 놓여있기에 버는 돈은 저축하며 그돈이 모이면 부동산에 투자해서 묻어두는것이 현명하다.

★ 정묘일주 필살기 → 일단 묘목에 재성(庚, 辛)은 재살과 절지로 인종되고, 인수는 왕지에 좌한다. 남자는 고부 갈등을 피할 도리가 없다. 정묘일주에서 36금수에 묘목은 고슴도 치에 비유되듯 배우자와는 사이가 멀어지는 딜레마가 있다. 정묘일주는 배우자궁에 묘파성이 들면 좀처럼 부부 사이의 희락을 기대하기 어렵다. 정묘일주 여자에 재성인 시어머니는 절, 태지, 인수인 친어머니는 왕지에 놓여 시어머니와의 관계가 악화되기 쉽다. 정묘일주 여자에 관이 병궁에 임수사지에 놓인 이상 심하면 이혼과 재가하는 수가 있다. 정묘일주 여자에 관이 병궁에 계수생지에 놓인다면 남편은 괜찮은 남편이나 역마로 돌아다니지 않고 집에 있다면 필시, 아프거나 부부와의 인연이 바뀔 수 있다.

4. 정묘일주 직업(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책 참고)

정묘일주는 책과 관련이 깊다. 정묘일주는 교육, 행정, 의료, 문화 예술 계통으로 진출하는 경우가 많다. 정묘일주에 사업 분야는 유흥업, 종교, 언론방송, 원예 등의 계통이 적합하다. 정묘일주는 직장생활이 좋고 또한 전문직으로 나가는것이 바람직하다.

5. 정묘일주 건강(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책 참고)

정묘일주는 심장이 약하고, 시력이 약한 경우가 많다. 심장, 저혈압, 당뇨병 등의 질병을 조심해야 하며, 간에 질병이 생길 수 있으니 음주는 삼가는 것이 좋으며, 子時 생이면 성병에 유의해야 한다. 정묘일주는 자궁암, 유방암등 생식기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6. 정묘일주 연예인(인터넷 참고)

정묘일주는 남녀공히 외모도 준수하고 머리도 좋으며 인기가 많은편이다. 그러다보니 이성문제를 특히 조심해야 한다.

정묘일주 남자 연예인은 조성모, 김재원, 지현우, 김주혁, 공찬(B1A4) / 정묘일주 여자 연예인은 박소현, 솔비, 슬기(레드벨벳), 손나은(에이핑크), 씨엘이 있다.

반응형

일주론-정묘일주 특징, 성격

일주론 – 정묘일주 丁 卯 日柱

화초에 꽃이 핀 모습. 정묘일주의 모습이다.

정묘일주 기본

정묘일주는 화초에 꽃이 활짝 핀 모습이다.

정묘일주는 미남, 미녀가 많은 편이며 미남 미녀가 아니어도 날씬한 체형의 사람들이 많다. 묘목이 도화의 기운을 가지고 있어서 관심과 사랑을 받는 사람들이 많다.

어려서부터 이성문제를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자기 관리를 잘해야 좋다.

나무가 불을 만난 것을 목화통명이 되었다고 표현하며 똑똑하고 공부를 잘하며 우수한 성적으로 좋은대학에 가고 좋은 직장에 들어간다. 편인의 기운을 써서 교육 관련 종사자가 많다.

정묘일주는 풀에 불이 붙은 모양이 되기도 하며 정화의 열을 제거해주면 정화는 귀하게 되기 때문에 화기를 제어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정화의 열기가 너무 강한 경우 욱하는 성격이 심해지며 분노조절 장애 증상을 겪게 되기도 한다. 열기가 너무 강해 조열할 경우 우울증, 공황장애 증상, 정신적 질환이 오게 될 수도 있다.

정묘일주는 편인의 기운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는 일주이며 공부해야 성공하고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인기있게 되는 일주이다.

정화가 묘목을 보면 문곡귀인이 된다. 공부를 잘하고 학교 성적이 좋을 가능성이 높다. 한군데 꽂히면 엄청난 능력을 발휘한다. 예술적인 능력이 있어 사람의 감정을 움직이는 글재주가 있다. 글씨를 잘쓰기도 하며 책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독특한 억양을 지니거나 좋은 목소리를 지녔다.

정화가 묘목을 보면 십이운성으로 병지가 되고 감수성이 풍부하며 다른 사람의 아픔을 공감해주는 능력이 뛰어나다.

일지에 역마의 기운이 있어 열심히 일하고 여행 좋아한다.

일주론은 일주만으로 내게 강하고 약한 기운을 본 것이기 때문에 해석의 한계가 있지만, 일주가 본인을 나타내는 자리이고 내가 이런 성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하는 좋은 지침이 된다. 참고 할 것이 분명히 있다고 판단된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고 일주론만으로 단식판단하는 잘못을 저지르지는 않길 바란다.

정화 성향

달, 별, 문명의 불빛, 인위적인 불빛을 의미한다.

정화는 빛이 온기로 변하는 형태, 태양이 지상에 닿으면 발생하는 온기(복사열)의 따뜻함을 의미한다.

완전히 만개한 꽃이고 꽃에서 열매로 넘어가기 전단계를 뜻한다.

폭이 넓지 않은 공간에서 집중적으로 공간을 따뜻하게 하는 온기의 형태이며 정화의 에너지가 강해지면 온기가 뜨거움으로 변하며 강렬하게 레이저를 내뿜는 그런 불빛으로 작용한다.

정열적이지만 불이 꺼지면 완전히 소멸한다.

자존심이 강하며 평소에는 차분하지만 갑자기 폭발하는 성향이 있다.

사고와 행동은 현실적인 면이 강하다.

묘목 성향

양력 3월을 의미한다. 봄꽃이 피는 시기, 초목들이 아름답게 잎파리가 나오는 시기, 싱그럽고 생명력이 충만한 시기를 나타낸다.

시간적으로 5:30~7:30 사람들이 일어나서 활동하기 시작하는 시기, 확실하게 보이는 공간으로 전환된 시기, 공간을 나타낸다. 태양이 떠오르는 시기로 볼 수 있는데 태양이 세상 만물을 아름답게 비추는 모습을 볼수가 있다.(거의 도화의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묘목은 동물로 토끼를 나타내며 초원(제한되어 있는 공간)을 뛰어다니는 모습이다. 바쁘게 산다. 역마의 기운이 있다고 본다.

묘목은 현침살의 기운이 있다. 예민하다. 묘목은 일지에 있을 경우 배우자와 갈등이 있을 수 있다. 결혼 전에 연애를 많이 해보고 자신의 성향을 알면 결혼 후에 도움이 된다.

정묘일주 신살

태극귀인, 문곡귀인, 현침살

2022.03.13 – [신살] – 태극귀인 성격, 보는 법, 응용

2022.04.05 – [신살] – 문곡귀인, 학당귀인 성격, 특징, 보는 법, 응용

2022.03.26 – [신살] – 현침살 성격, 특징, 보는 법, 응용

일지 기준 장성살

2022.05.05 – [십이신살] – 십이신살 – 장성살 특징, 성격, 보는 법, 응용

정묘 십이운성

편인의 영향으로 자존심이 강하고 한군데를 파고드는 성향이 강해 전문직에 잘 맞다. 대체로 적성에 맞는 공부를 나이들어 찾아서 늦게 공부를 하는 만학도가 많다.

정묘일주는 십이운성으로 일지에 병지를 두고 있다. 병지는 십이신살 역마살에 해당한다. 여행을 좋아하고 활동적이며 이사를 자주 하는 경향이 있다. 자립을 빨리하는 편이고 성격이 주체적이다.

2022.04.21 – [십이운성] – 십이운성 병지 성격, 특징, 보는 법, 응용

많이 돌아다니는 것이 건강에 좋다. 가만히 있으면 오히려 병나는 일주가 정묘일주이다. 여행을 좋아한다. 역마의 기운을 여행에 활용하면 좋다.

편인과 병지(=역마살)의 조합이어서 공부하기 위해 고향을 떠나 타지로 가게 되거나, 외국으로 유학가는 경우도 있다.

묘목이 도화라 인기가 많다. 공부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에 인기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배우자 자리에 편인이 있다. 어머니가 결혼후에도 영향력을 발휘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어머니 집 근처에 살던가 어머니를 모시고 살 가능성이 있다. 또는 멀리 살아도 어머니의 영향력이 발휘가 많이 되는 환경에 놓인다.

편인 을목이 묘목을 보면 건록지가 된다.

정인 갑목이 묘목을 보면 제왕지가 된다.

인성의 기운이 강하다. 인성의 왕성한 기운을 활용하여 공부를 해야 성공한다.

정묘일주는 어머니가 실속있고 재력이 있다. 아버지 보다는 어머니 덕이 있다.

결혼 후에도 어머니 집 근처에 살거나 어머니를 모시고 살 가능성이 높다. 결혼 후에도 어머니의 영향을 받는다.

정묘일주는 일지가 병지가 되므로 말그대로 배우자가 아프거나 본인이 아플 수 있다.

정묘일주는 일지가 역마의 기운이 있으므로 바쁘게 살아가며 여행을 좋아하게 된다. 병지(=역마)이므로 여행이나 산책 몸을 많이 움직이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정인편인(어머니가 둘인 모습)이 같이 있으므로 부모님이 재혼하셨을 가능성이 있다. 꼭 재혼이 아니더라도 아버지와 어머니 사이에 갈등이 발생할 여지가 있다.

기토 식신은 일지 묘지를 보면 병지가 된다.

식신(손, 발, 말, 표현력, 재능) 병지(=십이신살 역마살)이 되므로 바쁘게 산다. 활동력이 좋고 부지런하게 산다.

병지는 말그대로 병에 걸릴수 있다. 건강이 안좋을 수 있는데 병지는 역마살의 기운도 되므로 몸을 많이 움직이거나 산책, 여행등을 많이 하면 역마의 기운으로 업상대체하는 것이기 때문에 건강이 좋아질 수 있다. 몸을 많이 움직이는 것은 운동도 되니 건강을 유지하게 된다.

역마의 기운이 강해서 활동력 좋다. 식신이 병지에 놓여 잔병이 많은 현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보험을 들어 대비하는 것이 좋다.

신금 편재가 일지 묘지를 보면 절지가 된다.

정묘일주는 인성이 강하나 식신과 편재의 힘이 약해 개인사업이나 장사보다는 직장생활 잘 맞는다. 강한 인성으로 자격을 획득하거나 전문직에 종사하는 것이 좋다.

재성이 절지가 되어 즉흥적 소비, 충동적 소비를 많이 하며 지름신이 오면 돈을 막 쓰는 경향이 있어 돈관리가 잘 안되므로 절약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돈을 부동산같은 땅이나 집문서로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정묘일주는 부동산 관련 일을 하는 사람이 많다.

편재가 절지에 놓여서 사업이나 투자는 잘 안맞는다. 돈관리가 잘 안되므로 배우자에게 돈관리를 맡기고 용돈을 받아 쓰는게 좋다.

아버지의 영향력이 약하다. 아버지와 인연이 약하다. 아버지와 헤어져 살거나, 아프시거나 경제적으로 힘이 없는 분과 인연이 된다.

계수가 일지 묘목을 보면 장생지가 된다.

편관이 장생지가 되면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고 능력을 인정받는다.

정묘일주는 재성이 절지에 놓이고 관은 장생지에 놓여 장사나 사업보다는 직장생활이 더 잘 맞는다.

인성이 건록지와 제왕지가 되므로 공부로 좋은 직장에 들어가거나 전문직에 종사한다. 직장에서 상사 또는 동료 복이 있다. 일도 잘하고 승진도 빠른 편이다.

정화 비견이 일지 묘목을 보면 병지가 된다. 역마의 작용으로 형제와 떨어져서 산다. 형제나 내가 병지에 놓여 있기 때문에 아플수 있다. 나와 형제가 둘다 머리 좋고 똑똑한 편이다.

정묘 일주 남녀의 기운 활용

여자 정묘일주는 시댁과 친정의 마찰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여자 정묘일주는 편재가 절지에 놓여 있어 시댁이 멀리 있거나 사이가 안좋을 수 있다. 배우자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중요하다.

여자 정묘일주는 시댁이 실속이 없다. 결혼 후에도 어머니 근처에 살게 되고 친정과 가까운 곳에 살게 되어서 시댁과의 관계 안좋아질 가능성이 있다.

여자 정묘일주는 식신이 자식을 나타내고 역마의 기운이 있으므로 자식이 멀리 떨어진 학교에서 공부한다던지, 외국으로 유학가서 공부를 할 수 있다. 인성이 건록지와 제왕지가 되므로 강하게 자식에게 간섭하는 성향이 있어 자녀와 마찰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여자 정묘일주는 자식을 어렵게 가지거나 자식이랑 사이가 좋지 않다. 인성이 식신을 극하기 때문인데 자녀가 엄마를 싫어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여자 정묘일주 남편이 잘생기고 똑똑하며 능력이 좋다. 외근 또는 야근이 많거나 출장 많은 남편과 인연이 된다. 주말부부가 될 가능성이 있다.(역마의 영향)

여자 정묘일주는 인성이 강해지고 식상이 약해져서 자식의 건강이 안좋을 수 있다. 보험을 들어 대비를 하는 것이 좋다.

남자 정묘일주 아내와 어머니가 갈등을 일으킬 수 있다. 고부갈등이 예상된다.

남자 정묘일주는 편재가 절지에 놓여 있어 애인 또는 배우자와 인생 초반에 이별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나중에 관계가 좋아지는 모습이다.(절지의 작용) 배우자 자리에 어머니를 두고 있어서 고부 갈등을 유발 할 수 있으니 배우자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중요하다.

남자 정묘일주는 머리가 좋고 잘생긴 자식과 인연이 된다.

묘목은 당사주로 파성이 되어 남녀가 배우자 인연이 불리한 편이다.(당사주는 적중율이 매우 낮다). 인연이 불리한 배우자를 만났다고 생각이 될 경우 주말부부를 한다던지 하면 좋은 작용이 일어난다. 나이차이가 많거나 남자의 경우 연상을 만나거나 여자의 경우 연하를 만나면 액땜이 되어 좋다고 한다.

일지가 병지가(=역마살) 되므로 부부가 함께 여행을 가거나 산책을 많이 하면 좋다.

정묘일주 직업

강한 인성 활용 : 교육, 전문직.

관성 장생지 + 강한 인성 활용 : 행정분야, 공무원.

관성 장생지 + 강한 인성 + 현침살 : 의료계통(의사, 간호사, 침술사, 한의사 등등)

묘목 도화 활용 : 문화, 예술 계통, 방송인, 유흥업.

강한 인성 + 현침살 : 언론인.

묘목의 물상 활용 : 원예 계통, 인테리어 분야.

정묘 일주 유명인

가수 씨엘(2NE1), 가수 배우 기타리스트 지현우, 배우 방송인 박소현, 배우 최정윤, 가수 배우 손나은(Apink), 가수 조성모, 가수 공찬(B1A4), 가수 슬기(레드벨벳), 가수 비와이(래퍼), 가수 레이나(애프터스쿨).

정묘 일주 기타

정묘일주는 술해戌亥 공망이 된다. 공망이란 자신에게 없는 기운을 나타내는 것으로 오히려 이것을 더 추구하게 작용하는 힘이다. 술토 상관이 공망이 되어 취미활동이나 건강에 집착하는 성향이 있다. 해수 정관이 공망이 되어 명예를 더욱 추구하게 되는 성향이 있다.

묘목은 아름다운 숲을 나타내는 물상이므로 자연을 접하고 텃밭을 가꾼다던지 등산이나 트래킹을 하는 것이 부부관계에 도움을 준다.

정묘일주는 부동산 부자가 많다. 목생화가 잘되어 재성인 금을 잘 녹이는 구조가 된다. 재성이 절지가 되는 구조이기도 하므로 돈관리가 잘 안되는 것을 저축심으로 극복해야 한다. 인성(땅문서, 집문서, 값나가는 문서)를 일지로 두고 있기 때문에 목돈은 부동산으로 바로 바로 바꾸어 놓으면 부동산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일주이다.

경금이 천간에 있을 경우 일지 묘목 중 을목과 을경 암합되어 자격증으로 돈을 번다. 또는 이런 구조가 되면 부동산 거부가 많으며 어머니로부터 증여를 받거나 유산을 받게 될 가능성이 높다. 정화가 목생화가 되어 경금을 만나면 금을 녹이는 힘이 강해지므로 돈을 많이 벌고 이것을 일지의 인성(땅문서, 집문서, 값나가는 문서)으로 바꾸는 형태로 돈을 많이 모은다.

정화는 달과 별의 물상이며 어둠속에 빛나는 것을 좋아한다. 낮에 태어나는 것 보다 밤에 태어나야 좋다. 정화가 빛으로 쓰이면 명예가 높아지는 모습이며 온기, 열기로 쓰여서 금(재성:재물, 돈)을 녹일 수 있는 구조가 되면 부자가 많다.

정묘일주는 이성을 조심해야 하며 건강에 주의가 필요하다. 공부하면 성공하는 일주이며 묘목을 도화로 쓰는 경우(외모가 받쳐주는 경우) 화려한 삶을 살기도 한다.

이미지 출처 : 인스타그램

가수 씨엘(2NE1) 나무 위키 참조

시 일 월 년

○ 丁 庚 辛

○ 卯 寅 未

정묘일주이다.

월지에 인목과 일지 묘목과 년지 미토가 해묘미 삼합중 해수를 제외한 묘미합으로 목의 기운이 강하다(인성의 힘)이 매우 강하다.

인성의 힘이 강해서인지 외국어에 능통하다. 일본에서는 영미권 국제학교를 다녔기 때문에 한국어와 영어를 포함하면 총 4개 국어가 가능하다고 한다. 본인이 가장 편한 언어라고 밝힌 영어의 경우 완벽한 미국식 억양을 구사한다. 데뷔 초에는 발음, 억양, 문법 등은 완벽한 데 반해 사용하는 어휘가 다소 한정되어 있는 것처럼 보였으나 가수 활동을 하면서 미국 생활을 오래 해서인지 최근 인터뷰로 갈수록 그냥 영어를 잘한다 못한다 코멘트하는 게 의미가 없을 정도로 보통 미국인처럼 영어를 구사한다. 또 일본에서 오래 거주한 만큼 일본어 실력도 출중한 편이라, 일본 콘서트를 할 때 CL의 일본어가 무척 발음이 좋아 일본 팬들이 무척 놀랐다는 후문이 있다.

일지가 장성살이 되어서 주도력이 있고 주관이 뚜렷하다. 대장기질과 책임감이 있다. 정화일간이 음간이어서 그런지 성격은 침착하고 차분한 편. 2NE1의 리더를 맡게 된 이유에는 나이 차 때문도 있지만, 멤버들 중에서 가장 리더쉽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산다라박의 증언에 따르면, 일본활동 중 지진이 발생하자 호텔 34층에 홀로 남겨져있던 산다라박을 구하러 34층까지 매니저와 걸어올라왔다고 한다.

지지가 전부 양으로 운동을 하여 인복이 있는 편이다. 여자의 경우 지지가 양으로 운동을 하면 다른 사람으로 부터 도움이나 혜택을 많이 받는 경우가 많다.

아버지 이기진 교수는 방송에서 씨엘이 고등학교 2학년 때 갑작스럽게 자퇴 선언을 했는데, “왜?”라며 이유를 묻지 않고 선뜻 허락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 이유를 묻자 “본인이 결정을 얼마나 오래 했겠냐. 그래서 너하고 싶은 대로 하라고 했다”며 “‘왜’라고 하면 서로 하지 말아야 할 이야기도 많이 나오기도 하니까 그런 걸 꼭 할 필요는 없지 않냐. 그 후에 내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고등학교 졸업을 검정고시 통해서 했다”고 답했다.

양현석이 ‘제2의 이효리’를 만들어보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히며 연습생 시절부터 연습 영상을 주기적으로 공개하며 기대감을 키웠고, 당시 소속 가수들의 소식, 근황, 활동 계획 등을 밝혔던 프롬와이지(From YG) 포스트를 통해 연습생이던 CL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과 신임을 그대로 드러내기도 했다. 2007년에 올라온 프롬 와이지 신인 소개글에 따르면 2007년 중반 쯤 국내에서 데뷔 예정이었으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데뷔 전 엄정화, 빅뱅, YMGA 등의 곡에 피처링 참여를 했고, 2007 SBS 가요대전에서 YG패밀리 무대에 홍일점으로서 폭풍 영어 랩을 하며 엔딩을 장식한 경력이 있다. From YG의 내용이나 그간의 인터뷰에서도 그렇고 여러모로 양현석이 아끼던 연습생 중 하나였던 셈이다.

반응형

술해사주: 사주명리학에 대한 모든 것

정묘일주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정화 일간과

봄의 기운이 왕성한 일지 묘목의 조합으로

일주 자체로 따뜻하고 밝은 기운이 느껴지는 일주입니다.

일지 묘목은 토끼의 모습으로

친근하고 온순하며 인정스러운 사람이 많습니다.

여기에다 묘목 자체도 도화의 기운이 있기 때문에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지요.

하지만 매력이 있는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바람기로 인한 이성 문제가 생기기 쉽겠죠.

당사주에서는 네 번째 지지 묘를

깨뜨릴 파(破)를 써서 묘파성이라고도 하였습니다.

토끼 묘(卯)의 글자 자체도

나누어 갈라진 모습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성 문제에 신경쓰지 않는다면

배우자와의 관계가 불안정해질 수 있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죠.

정묘일주는 일지 편인으로

어머니와 가깝게 지내게 됩니다.

인성이 12운성으로 건록, 제왕으로 힘도 있기 때문에

정묘일주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이 남다르고

어머니의 능력도 있는 편으로

어머니 덕을 알게 모르게 누리게 됩니다.

문제는 결혼을 하였을 때도

어머니의 관심이 너무 지나칠 때입니다.

배우자궁에 어머니가 있으니,

배우자보다 어머니와 심리적, 물리적 거리가 더 가깝게 됩니다.

정묘일주에 대한 과도한 사랑과 집착으로

결혼을 해서도 부부 사이에 간섭을 하려 드니,

고부갈등이 생길 위험이 있을 수 있겠지요.

정묘일주는 발달한 인성과 문곡귀인의 영향으로

두뇌가 총명하여 공부를 잘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교육 관련으로 업을 삼는 사람이 많고

인성은 부동산, 문서, 자격증 등도 뜻하기 때문에

공인중개사 등 부동산 관련업이나

자격증, 면허증이 필요한 전문직에서 능력을 발휘하겠습니다.

정화에게 일지 묘목은 12운성으로 병입니다.

병은 말 그대로 아프다는 뜻을 나타내기도 하며,

역마살로도 봅니다.

젊어서는 역마의 기운으로 활동적으로 돌아다니는 것을 즐기며,

나이가 들어서 힘이 없을 때에는 병에 걸린다고 보았습니다.

12운성으로 병이 있는 사람은

돌아다니는 것이 본인의 건강이나 운에 좋게 작용합니다.

여행을 좋아하거나

남편이나 아내를 타향에서 만날 확률이 높으며

식상의 기운도 역마의 기운이 흐르기 때문에

끊임없이 말하는 것을 좋아하고 말솜씨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묘목이 현침의 기운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타인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할 수 있으니

말로 인한 구설수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관성은 12운성으로 장생의 기운을 띱니다.

즉, 관성이 성장하는 기운에 힘도 있습니다.

정묘일주는 직장에서 능력을 발휘하는 편으로

상사에게 인정을 받기도 하고,

빠른 승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자의 경우 관은 남편을 뜻하기도 하니,

능력있는 남편을 만날 확률이 높습니다.

정묘일주 남자의 경우는 관성을 자녀로 보기 때문에,

남들이 부러워할 건강하고 총명한 자식으로

자녀덕을 볼 수도 있겠네요.

정묘일주의 물상은

꽃이 핀 화초 또는 풀을 뜯는 토끼의 모습으로,

눈에 띄는 외모의 미남미녀가 많습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면서 미적감각도 뛰어나기 때문에

센스있게 옷을 잘 입는 사람이 많습니다.

인정이 많고 사람도 좋아하기 때문에

이성도 많이 따르는 편인데,

문제는 변덕이 있어서 싫증을 잘 내는 것이 탈이겠습니다.

정묘일주 유명인

#손나은

#레드벨벳슬기

#요요미

#박소현

#서유정

#투애니원씨엘

#애프터스쿨레이나

#솔비

정묘일주(丁卯日柱) 여자, 남자 특징

728×90

반응형

SMALL

정묘일주 일반적 특징

정묘일주는 총명하다. 대부분 교육과 예능, 방송계통에서 일하는 사람이 많다. 이상하게도, 여자의 경우 독신이 많고, 결혼했더라도 독신처럼 남자만 바라보고 살지 않는다. 그래서 정묘일주는 결혼을 늦게해야한다. 부부의 인연이 박하다. 화(火)의 특성과 묘(卯)의 인성영햐으로 두뇌가 좋고, 총명하다.

정묘일주의 정(丁)은 음화(陰火)이다. 태양처럼 작렬하는 불이 아니라 은은하게 은근하게 타오르는 모닥불이라고 표현한다. 지지의 묘목(卯)는 작은 새싹, 작은 식물로 표현한다. 나무의 특성상, 위로 솟구치려한다. 비록, 겉보기에는 연약해 보이지만 화의 특성과 목의 특성을 갖고 있어, 욕망은 뜨겁다. 위로 올라가려는 습성이 있다.

지지에 인성이 있으므로 학구열도 은근히 많다. 이런한 학구열을 타고 났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서도 공부하는 만학도도 많다. 정(丁)일간은 주목받기를 좋아한다. 타인에게 인정도 많고 부드러워 보이지만, 속으론 계산적이다. 이해타산이 맞아야 일을 시작하고, 눈치도 빠르다.

음란지합

丁(정)과 壬(임)이 만나 합을 이루고 사랑한다. 명리학에서는 이를 음란하다 하여 음란지합이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정임합(丁壬合)을 참고.

https://givenntaken.tistory.com/m/14

정묘(丁卯)일주와 임이년(壬寅年)은 합(合)이다음란하다

고부갈등 예고

고부갈등 보유자

남자의 경우, 배우자자리에 인성(정인, 어머니)가 들어와 있다. 이러한 경우, 어머니에게 의존적이다. 연애감은 있지만 지지에 식상이 없어서 표현력은 부족하다. 그래서 정묘일주 남자의 배우자는 외로울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마읆을 표현해 주어라. 특히, 어머니의 간섭이 많고 고부갈등으로 연애 또는 결혼생활이 힘들 수 있다.

사주에 임술(壬戌)글자가 있는 사람과 합이 잘 맞는다. 특히, 정임(丁壬)합은 음란지합이라고 해서 육체적 궁합도 잘 맞는다. 임술(壬戌)이 있는 사람과 사귀면 의견이 안 맞는 경우에도 지혜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정묘일주의 건강

정(丁)은 심장과 소장을 의미한다. 또는 몸에서 길게 나온 부분을 뜻하기도 한다. 손가락이 좋은 예이다. 정묘일주는 심장과 눈 건강에도 주의해야한다. 당뇨가 있다면 고혈당 보다는 저혈당을 조심하고 자주 심장검사를 받기를 권한다. 또한 건조하고 화의 특성상, 간이 안좋을 수 있으니, 술을 마실 때는 수분섭취를 꼭 많이 해주면 좋다.

728×90

반응형

LIST

정묘일주(丁卯日柱) <일주론>

안녕하세요.

“안녕, 사주명리”의 ‘현묘’입니다.

오늘은 ‘일주론’ 중에서 정묘일주(丁卯日柱)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검색을 통해 바로 여기로 오신 분들은 일주론에 관한 글을 읽고 오셔도 좋겠습니다.

2019/04/05 – [사주명리학/일주론] – <일주론> 일주란?

정묘일주 기본성향

정묘일주는 십이운성 상으로는 병(病), 십신 상으로는 편인에 해당합니다.

일간이 음간이라 근본 성품이 부드럽지만 불을 의미하므로 융통성과 발표력에 적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卯(묘목)은 따뜻한 봄의 기운이라 명랑하고 밝은 기본성을 지닙니다.

친절하고 귀엽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끌어모으는 사람이 많으며, 끼와 재능 센스와 촉이 뛰어난 일주입니다.

또한 변덕과 싫증, 짜증으로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하기도 하는 일주입니다.

정묘 스타일리시

정묘일주는 일지에 편인을 안고 있고, 卯(묘목)의 섬세한 기운을 바탕으로 센스와 멋에 있어서는 최고의 일주입니다.

게다가 목생화의 힘에 의해, 드러내는 것에 있어서도 발군이기 때문에 안 그런 척 하면서 은근히 남에게 보이는 것을 의식합니다.

丙(병화)가 대놓고 스스로가 가장 빛나야 하는 존재라면, 丁(정화)는 은근히 드러내보고자 하는 특징 때문입니다.

정묘일주는 60개의 일주 중에 옷을 가장 잘 입는 일주라고 할 수 있으며, 가장 스타일리시한 일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묘일주는 명품으로 자신을 돋보이는 것을 경멸하며 개성적인 코디를 통해 독특하게 자신을 연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센스있게 코디를 잘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스타일에 대한 칭찬은 정묘일주를 춤추게 합니다.

정묘일주 재능, 인기

정묘일주는 일주에 목화통명-나무와 불의 기운이 조화를 이루어 명석하고 좋은 기운-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두뇌가 똑똑한 일주에 속합니다.

일지의 편인은 재능과 능력을 의미합니다. 따럿 정묘일주는 다방면에 소질을 발휘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만큼 다재다능하며 눈치가 빨라 배우는데 아주 특출한 능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정묘일주 중에는 편인 특유의 센스를 발휘하여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는 사람이 많습니다.

정묘일주 예민한 촉과 센스

정묘일주는 예민한 촉과 센스가 일품인 일주입니다. 순간적으로 사물의 본질과 공기의 흐름을 포착하고 거기에 민감하게 대응하는 일주입니다.

편인에 해당하는 일주들이 그런 특성을 두루 가지고 있지만, 정묘는 특히 예리한 촉과 센스를 뽐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지에 순수한 편인의 기운이 묘목이 자리하고 있고, 음간이라는 예리한 기운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감정의 변화에 대단히 예민하며, 순간적인 상황판단이 빠른 일주입니다. 또한 뛰어난 직관력으로 미래를 예견하거나 사물의 본체를 꿰뚫는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예민하고 감각적인 성향으로 인해 정묘일주는 스스로를 괴롭히기도 하지만 이런 성향을 직업적으로 잘 풀어내면 큰 성취를 낼 수 있는 일주이기도 합니다.

정묘일주 결정에 어려움을 겪다, 그리고 용두사미

정묘일주의 지장간을 살펴보면, 편인의 기운이 강하지만 정인이 있어 인성 혼잡의 기운이 있습니다. 또한 편인이 아주 강한 일주이기 때문에 인성의 부작용이 잘 드러나는 일주이기도 합니다.

이 인성의 특성 때문에 정묘일주 변덕이 심한 사람, 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정묘일주를 가장 잘 드러내는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용두사미입니다.

즉, 무언가를 오래 끌고 가질 못합니다. 이는 편인의 가장 대표적인 성향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시작은 화려하지만 매사 끝이 흐지부지한 경우가 많습니다.

끝을 내지 못하는 이유는 관심이 순식간에 식어버리기 때문입니다. 호기심이 많은 일주이기에 관심도가 불타듯 타올랐다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순식간에 사그라듭니다.

금방 빠져들고, 금방 싫증내기 때문에 모든 방면을 두루 잘 하지만, 프로의 수준까지 올라가는 것은 드믄 경우가 많습니다.

정묘일주 재물, 직업​

정묘일주는 기동력이 좋아서 초반 스타트가 빛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고 시작하는 스타트업에 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정묘일주는 직업군으로는 프리랜서나 자영업, 전문직(변호사, 의사, 건축사 등), 예술가, 흥행적인 엔터테이먼트, 역술가가 잘 어울립니다.

제일 추천할 수 있는 직업군으로는 패션과 상담분야(역술 등)가 되겠습니다.

정묘일주 여자, 남자

일지 편인은 융통성과 눈치를 의미하므로 이성에 대한 감각이 뛰어나지만 이성 교제나 결혼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남녀 모두 모친의 영향으로 인해 연예나 결혼에 제약을 받는 일주이기도 합니다.

특히 정묘일주의 여성분의 경우, 독신이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끼가 많고 남자에 관심도 많지만, 유독 결혼과는 어울리지 않는 일주라고 봅니다. 그만큼 선명하게 편인이 강하기 때문인데, 강한 편인은 관성의 힘을 흡수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정묘일주가 직장에 큰 인연이 없는 이유도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정묘일주 남자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결혼과는 유독 좋은 인연이 없는데, 특히 남성의 경우 어머니와의 관계가 부부 사이에 장애를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정묘일주 남자의 경우 결혼 자기 자신에 대한 집착과 자기중심의 활동으로 배필과 갈등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정묘일주 술과 주색잡기

정묘일주는 신살로 따져보면 태극귀인(다양한 재주를 구비한 귀인)에 해당합니다. 위에서도 정묘일주의 재주에 관한 내용을 언급하였지만 재주가 많은 태극귀인은 주색풍파와 항상 함께 다닙니다.

특히 정묘일주 중에 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없는데, 따라서 늘 따라서 정묘일주는 남녀 모두 술 마시고 노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정묘일주가 술 자리에서 실수한 뒤 어이없게 자신의 권위를 상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묘일주 기타

정묘일주는 십이운성이 병이기 때문에 어려운 것을 보면 참지 못하고 적극적인 동정심도 발휘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늘 지나치게 베푸는 경향이 있어서 사람들이 부담스러워하며 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지의 편인은 모친의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속임수를 쓰는 계모와 같은 역할도 합니다. 따라서 성공가도를 달리다가도 배신이나 사기로 인한 고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자신에 대한 과신이 병이 되어 화를 자초하는 경우도 많으니 각별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정묘일주는 감정을 오래 담아두는 일주입니다. 즉, 한번 감정이 상하면 오래가는 것입니다. 특히 친구나 가족에게 들은 말을 오래동안 가슴 속에 담아두는 경우가 많고, 말 한마디 때문에 인연을 끊은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재물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의외로 둔감하기 때문에 부드럽게 접근하는 사기꾼에게 돈을 빼앗기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정묘일주 유명인

정묘일주는 예감이나 영감이 탁월하여 사물을 보는 시각이 남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3대 역술가 중 한명인 제산 박재현이 정묘일주에 해당합니다.

연예인으로는 씨엘(CL), 손나은, 조성모, 레드벨벳 슬기, 래퍼 비와이, 박소현, 해리슨 포드가 있고, 정치인으로는 박원순 시장이 정묘일주 입니다.

정묘일주 운세

“안녕, 사주명리”는 매 해마다 일주별 운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해를 살아나가시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2019.11.04 – [사주명리학/2020년 경자년 운세] – 2020년 경자년 운세(정묘일주)

2020.10.18 – [사주명리학/2021년 신축년 운세] – 2021년 신축년 운세(정묘일주)

2021.10.02 – [사주명리학/2022년 임인년 운세] – 2022년 임인년 운세(정묘일주)

정묘일주 더 알아보기 (기본)

정묘(丁卯)일주는 일간(日干)이 정화(丁火)이고 일지(日支)가 卯(묘목)으로 이루어진 일주입니다.

일주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싶은 분들은 정화(丁火)와 卯(묘목)의 특성을 정리한 글을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丁(정화)에 대한 글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고,

2019/02/20 – [사주명리학/천간(天干)] – 정(丁), 정화란?

卯(묘목)에 대한 글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03/10 – [사주명리학/지지(地支)] – 십이지지, 묘(卯)-묘목

정묘일주 더 알아보기 (세부)

(1) 육친

기준이 丁(정화)입니다. 丁(정화)를 기준으로 卯(묘목)과의 관계를 판단합니다.

卯(묘목)의 지장간은 甲(갑목), 乙(을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卯(묘목)

초기 : 10일 – 甲(갑목)

중기 : 없음

정기 : 20일 – 乙(을목)

甲(갑목)은 정화와 음양이 다르고 갑목이 정화를 생(生) 하므로 정인(正印) 입니다.

乙(을목)는 정화와 음양이 같고 을목이 정화를 생(生) 하므로 편인(偏印) 입니다.

卯(묘목)의 지장간 중에서 정기(正氣) -순서상 가장 마지막,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기운- 는 乙(을목)입니다. 따라서 정묘일주를 대표하는 육친은 편인(偏印)입니다.

“편인(偏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바랍니다.

2019.10.31 – [사주명리학/십신(十神)과 합충(合沖)] – 편인(偏印)이란?

(2) 십이운성

정묘일주는 십이운성의 단계 중 병(病)에 해당합니다. 십이운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십이운성 카테고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병(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바랍니다.

2019/03/31 – [사주명리학/십이운성(十二運星)] – <십이운성 개념 정리>십이운성, 병(病)

<<참고자료>>

『박청화의 강의노트』박청화

『명리 기본편, 심화편』강헌

『라디오좌파명리』팟캐스트 방송

『좌파명리학』벙커1 동영상 강좌 강의

정묘일주(丁卯日柱), 토끼를 따라가세요

728×90

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정묘일주(丁卯日柱)에 관한 운명이야기를 진행해 보도록 할게요.

사주팔자의 10개의 천간과 12개의 지지는 원하든 원치 않든 서로 손을 잡고 함께 길을 걸어가야 하는 운명을 보여줍니다.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다 보면 자신의 길을 발견하고 그 길에서 엇갈리며 방황을 겪다가 다시 어려움을 이겨내는 우리의 삶을 보여줍니다. 정묘일생은 어떤 모습으로 운명의 길을 나아갈까요?

꽃사슴의 운명이야기, 정묘일주

빨간토끼

정묘일주(丁卯日柱)는 세상에 자신의 뜻을 펼치고자 하는 욕망이 강한 사람입니다. 정화(丁火)는 활활 타오르는 병화(丙火)보다 약해보이지만 속으로 은근히 강하고 독한 기질이 있습니다.

정묘일주는 태양입니다. 태양의 기운을 품고 있으니 주목을 많이 받는 편이며 부드러운 듯 강한 모습이 있습니다. 의지 강하고 욕심 많고 눈치도 빨라 민첩한 타입이지만 모든 사주가 아쉬운 부분이 있듯이 정묘생은 잘 나가다가 확 꺾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토끼니까 깡총깡총 잘 뛰어다니다가 장애물을 만나 당황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정화일간(日干) 자체가 약하고 건강하지 못한 체질인데 태양의 기운을 품고 있으니 처지와 다른 상황에 처하는 일이 많습니다.

남자와 여자 모두 관대하고 온화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듯 강한 모습이 있으며 여자는 상냥하고 귀여운 매력이 느껴지는 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 ⓒstrengthinnumbers, Pixabay

엇갈린 인연

상냥하고 태양처럼 빛나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당기는 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데, 때론 이러한 모습이 인생에서 사건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팔자에 앉아있는 별 정묘는 엇갈린 인연을 암시합니다.

728×90

남자 입장에서 조금 피곤한 여자를 만나고 여자는 내가 원하는 남자를 만나는 데 어려움이 따릅니다. 정묘일주 남자는 마음에 드는 여자가 생겨 만나기 시작하더라도 관계를 지속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 여자를 만나면 설레고 자신감이 넘쳐 무엇이라도 잘 해낼 자신이 있는데, 사이가 좋았는데 주변에서 방해를 하거나 둘 중 한 사람이 개인적인 문제로 인해 잠수를 타거나 하는 등…

이상하게도 자꾸만 사이가 멀어지게 되는 일이 생기며 여자는 결혼할 남자와 인연을 맺기 어렵거나 인연을 맺더라도 상대가 곁에 오랜 시간 동안 머물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 ⓒTomMarc, Pixabay

토끼를 따라가

정묘생은 남자와 여자 모두 태양과 같이 빛나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을 비추는 태양의 기운을 품고 있는 사주이므로 많은 사람에게 관심과 애정을 표현해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사랑, 인연, 재물, 욕망에 얽매이지 말고 품을 때와 보낼 때를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묘일주는 길을 살피며 토끼를 잘 따라가야 합니다.

여러 사주와 다르게 사주에 묘목 토끼는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그 의미를 뜯어보고 해석을 하다 보면 상당히 오묘한 힘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해석하는 사람에 따라 의미가 다를 수 있겠지만 꽃사슴은 개인적으로 사주 운명론의 12지신 중 토끼를 매우 중요한 지지라고 보는 편입니다. 팔자의 년월일시 중 어느 곳에 있든 토끼는 남다른 힘이 있습니다.

일주의 특징을 정리한 것이며 사주의 전체적인 구성에 따라 의미와 운세가 조금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수정처럼 투명한 마음으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꽃사슴 블로그가 더욱더 좋은 블로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복채는 pc는 좌측 하단, 모바일은 우측 상단에 있는 공감 하트로 마음을 표해주시면 좋겠어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정묘일주(丁卯日柱)에 관한 운명이야기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90

[丁卯정묘일주]의 성격 및 특징~

사주 정확성 TOP [丁卯정묘일주]의 성격 및 특징~ 사주그룹 산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공유하기 신고하기 [(丁卯)정묘일주]의 성격 및 특징~ ​ ​ 1. 남명 지혜 총명으로 교육 예능 언론 방송 등에 진출하면 대성한다. 그러나 부부 인연이 약해 늦게(만혼) 결혼해야 한다. 생각이 반듯하여 진취적인 성향이 많으나 남에게 지는 꼴을 못 보는 성격의 소유자다. 고독한 운명이라 노후가 외롭다. ​ 여명 주로 독신녀가 많다고 할 수 있겠다. 성격이 온순하여 예술 계통을 좋아하지만 자존심도 세다. 자녀들을 많이 낳아도 기르기가 어렵다. 고독한 운명이기에 결혼도 두세 번 할 수 있으나 노후가 고독하다. ​ 2. 정묘일주 묘목이라는 나무 위에 정화라는 불이 붙어있는 모습으로 횃불, 촛불의 이미지다. 꺼지지 않는 불씨처럼 잠재된 뜨거운 욕망이 있으며 위를 보며 앞서가고 싶은 욕망이 있어 급히 행동한다. 눈치가 빠르고 영감이 있고 피부나 미용 쪽 관심 많다. 예술적인 재능이 있으며 미를 추구하는 경향으로 일지의 묘가 편인이라 철학, 종교, 예술, 예능, 연예인적 기질이 많다. ​ 이상적 세계를 동경하고 과욕 질투심 조심하고 머리가 좋아서 분수 잘 지키면 크게 성공할 수 있다. 건강은 폐, 기관지, 치질을 겪을 수 있다. ​ 대체로 키가 작고 다부진 체격의 사람이 많고 목이 발달하면 매사에 용두사미 화는 이상은 크지만 이루기가 어렵다. 토는 성격이 급하고 언변이 좋으며 활동성이 강하다. 금은 남자는 부부운이 약하고 안 좋을 수도 있다. 수는 평생 공부하는데 인생 투자를 할 수 있다. ​ 정확한 사주상담, 사주그룹 마음치유학교 산(山) 상담:010-6455-1511 ​ 3. 정묘일주 유명인 조성모, 지현우, 김주혁, 권인하, 빅스라비, 비원에이포공찬, 김재원, 비와이, 유태웅, 고주원, 진진우, 예학영, 이용, 김석민, 이말년, 에이핑크 손나은 등이 있습니다. ​ 열매에서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이쁘고 아름답습니다. 대인관계 원만, 낙천적, 풍부한 상상력, 예술적인 감각, 두뇌회전이 빠름, 지기를 싫어하며 아름답고 부드러우며 깨끗한 용모, 다정다감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묘일주는 술을 많이 먹으면 이 밤을 불사르자로 갈 수도 있기에 간장병이 될 수 있으므로 자제도 필요하겠지요. 변동, 이동과 이사를 많이 할 수도 있으며 문곡귀인이 있어 조상의 음덕이 후하여 흉함이 길함으로 할 수가 있으나 문곡귀인에 형, 충, 파 등 간섭글자가 없어야 합니다. 효신살의 부모님의 관계로 인하여 애정결핍도 있을 수 있습니다. ​ 목화통명으로 인하여 정신적으로 순일하기에 뛰어난 문장이나 글 공부를 이룩할 수도 있다는 것으로서 발산하는 기운으로서 청수함을 말하는 것이고 학문적인 능력을 펼 수 있는 자질이 있다. ​ 문곡귀인으로 총명함이 있으며 이루어 놓은 일들이 사후에 생전보다 높이 평가되어 이름을 날릴 수도 있다. 끈기는 좀 부족하여 학업을 중단할 수도 있습니다. ​ ​ 4. 외모가 수려한 경우가 대체적으로 많다. 단순한 면이 있다. 부드럽고 섬세하고 배려를 잘 하는 경우가 많다. 게으르고 융통성이 부족하다. 수기운에 대한 애착이 있다. ​ 정화는 어둠 속의 달이고 묘목은 꼬치라서 달밤에 핀 달맞이꽃의 형상입니다. 달맞이꽃은 노랗고 이쁜 꽃인데도 불구하고 활짝 핀 모습을 환한 대낮이 아닌 어두운 달밤에 드러내기에 정묘일주인 사람은 어두운 면이 있습니다. 어두운 면이 있다는 것은 외롭고 쓸쓸한 고독함이 있다는 것입니다. ​ 정묘일주인 사람은 대체로 과거의 추억을 생각하고 그 추억 속의 사람들을 그리워한다고 볼 수 있으며 심지어 그 사람들과 만날 수 있기를 은근히 기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음의 기운이 가득한 달밤의 꽃이라 내성적이고 신경이 예민하며 부정적인 서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정화는 기본적으로 마음이 따뜻하고 정이 많으며 봉사정신이 있습니다. 마음이 여리고 소심하며 의심이 많습니다. 또한 사색을 즐기고 풍류적 기질이 있으며 질투가 심합니다. ​ 묘는 동물로 토끼입니다. 토끼처럼 마음이 불안정한데 이 불안정함은 작은 거 하나하나에 신경을 ㅆ는 면 때문에 마음이 편치 않는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리고 겁이 많고 호기심이 많습니다. 정묘일주인 분들은 호기심이 많아 이것저것 접해보려 하지만 금방 싫증을 느껴 깊게 파고 들지 못합니다. ​ 그래서 정묘일주는 끈기를 가지고 한 분야에 깊게 파고든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묘는 도화이니 남녀 모두 훈남훈녀이며 은밀한 색정을 드러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일지 편인이라 주변 사람들을 많이 의식하고 눈치가 빠르며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12운성으로 병이라 친절하고 부드러운 성격의 소유자이고 공방수가 있어 부부궁이 흉합니다. 정묘일주 여자는 밖으로 떠도는 남자와 인연이 닿을 가능성이 있고 모친의 간섭이 심하며, 형제간 멀리 떨어져 있어도 우애가 좋습니다. 그리고 부모 가운데 한 분은 일찍 헤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정묘일주는 회피 경향이 있어 사람들과 잘 지내다가도 갑자기 모습을 감추고 은둔생활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다음 묘는 현침이라 해서 침을 뜻하고 손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손기술을 뜻하는 것이죠. 침술사, 한의사, 간호사, 의사 등의 직종과 관련이 많겠습니다. ​ ​ 5. 정묘일주는 일지의 편인 묘목을 보며 지장간 역시 목국의 인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간의 강약에 관계없이 일지를 믿고 따르는 구조가 되어 편인의 기질이 강하게 나타난다. ​ 정묘일주는 낙천적인 성격이면서도 예의 바르고 다정다감한 유형에 속한다. 마음씨가 곱고 따뜻하지만 한편으로 고집스러운 면이 있다. 이러나 고집의 바탕에는 합리적 근거가 전혀 보이지 않고 마치 어린아이가 떼를 쓰듯 집요한 면이 있다. ​ 그러나 기본 성품은 쾌활하고 인정스럽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과 교분을 맺으며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대체로 용모가 수려하고 표현력이 뛰어난 편으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 그럼에도 묘한 심리구조로 인해 감정 기복이 심하고 주관이 강하여 여간해서는 속내를 알 길이 없다. 이들은 세상을 자기 기준에서 평가하기를 좋아하며 말과 행동에 있어서도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를 시도한다. ​ 마음속에 욕구 의식이 팽배해 욕심이 많은 편이다. 정묘일주는 천성적으로 비교당하거나 지기 싫어하는 성격으로 어떤 조직의 일원이 되기보다는 혼자서 영위할 수 있는 업무에 관심을 갖게 된다. 그러나 지구력과 의지력이 약하여 끝까지 질주하는 경우가 드물다. ​ 한편 두뇌가 비상하고 재주가 많아 리더보다 참모의 재능을 필요로 하는 곳에 잘 어울린다. 정묘일주는 선견지명의 예지능력이 잘 발달되어 있다. 다만 언중유골의 비아냥거리는 부정적 언어와 신경질적 반응 그리고 은연중 자신을 과시하려는 성질을 자제하지 않으면 해가 미칠 수 있으니 각별히 유념해야 한다. ​ 그리고 상대방의 성격을 다각도로 확인하려는 성격도 주의해야 한다. 의심이 심하면 부부 해로는 물론 인간관계에도 장애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정묘일주는 이상은 크고 원대하지만 현실이 따라주지 않으므로 심신이 고단하나, 타고난 재치와 지략으로 욕심을 잠재우고 마음의 평온을 얻으면 좋은 일들이 생기게 된다. ​ 연관검색어: 정묘일주사주상담 전화상담 정묘일주사주팔자 정묘일주특징 정묘일주성격 정묘일주특성궁합 정묘일주남자여자 남자여자정묘일주 정묘일주이혼재혼결혼이별수 정묘일주유명인연예인 정묘일주사주 정묘일주공부운 재물운재물복 정묘일주 금전운이성운결혼운 정묘일주편인 정묘일주식신산관인성 정묘일주 정관편관 정묘일주 비견겁재 일지묘목 ​ ​ 사주상담 안내 ​ [국내 유일 (氣) 기 사주] ​ 정확성 TOP : 승진 여부, 시험 합격 여부, 사별 연도 적중, 성격 파악 정확, 직장 좌천 이유 정확, 사업 향방 적중, 결혼 및 이혼 연도 적중, 소송 승소여부 적중 등 ​ <정확성 GOOOD!> 작명, 개명, 사주, 택일, 명쾌한 상담 고민 해결, 해외 이메일 사주, 궁합, 건강운 재물운, 승진운 ,직장운, 시험운, 결혼운, 사업운 등 ​ ​(배우, 가수, 축구 스타들이 자주 찾는 곳) 상담: 010-6455-1511 ​ ​ 인쇄

4. 이해타산이 빠른 정묘일주

반응형

정묘일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정묘일주의 기본정보

정묘일주는 지지묘목이 천간 정화 기준으로 편인(偏印)에 해당하고 십이운성은 병(病)에 해당합니다.

묘목의 지장간은 甲(편인) 과 乙(정인)이 1 : 2 의 비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을목(乙木)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 묘(卯)는 천간 을목의 성향을 많이 드러냅니다. 초기 갑목의 기간은 1일~10일까지이고 정기 을목의 기간은 11일 ~ 30일까지 입니다.

2.정묘일주 물상

정(丁)은 불(火)이고 묘(卯)는 목(木) 입니다. 그리고 묘는 십이지신 물상으로는 토끼에 해당하여 정묘(丁卯)의 물상은 「달 속의 토끼」를 의미합니다. 또는 「달밤에 글을 읽고 있는 사람의 상(象)」, 「어두운 곳에서 숨어서 움직이는 상(象)」 이기도 합니다.

3.정묘일주의 기본성향

정(丁)은 음화(陰火)라 따뜻하고 은근하게 타오르는 장작불같은 불을 의미하고 묘(卯)는 음목(陰木)으로 여린 새싹 같은 유약한 나무입니다. 약해 보이는 새싹이지만 새싹은 위로 뻗어나가려는 기질이 강합니다. 그래서 정묘는 외모는 연약해 보여도 내면은 솟구치는 뜨거운 욕마을 가지고 있는 일주입니다.

지지 인성(印星) 특히 정인(正印)의 성향을 더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정인은 공부의 별이라고 하는 “문곡(文曲)”의 인자를 가지고 있어 지적인 수준이 높고 총명한 두뇌를 가지고 있어 학업에 우수한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구열이 높아 늦게까지 학업을 이어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사교적이고 활달하며 긍정적인 성격이고 현실적입니다. 정(丁)일간답게 사람들에게 주목받길 원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다재다능하고 사회적응력이 빠릅니다.

타인에게 인정이 많고 부드러워 보이지만 내면으로는 이해타산의 계산과 눈치가 빠르고 자기 중심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겉으로 드러내지 않지만 욕심도 많고 승부사 기질이 있고 외골수적인 면도 있습니다. 인정을 베풀어도 구설수에 많이 오르내리고 끈기가 부족하여 직업의 변동도 심한 편입니다.

참을성이 있고 야먕이 커서 수시로 일을 벌이고 추진하지만 묘(卯) 지장간에 식상을 의미하는 토(土)의 기운이 없어 활동력과 추진력은 약합니다. 그래서 활동이 결과로 잘 이어지기는 어렵습니다. 묘(卯)는 술(戌)을 끌어와 묘술합화 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정재를 추구하려는 마음이 큽니다.

묘목(卯木)은 축축한 나무라 화(火)를 만들어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정화(丁火)가 늘 습기로 인해 꺼질지 몰라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인목(寅木) 은 습기를 설기하는에 유용한 목(木)이라 습기가 있는 것을 반기는 성향입니다.

4.정묘일주 남성과 여성

정묘일주는 남녀 모두 준수한 외모를 가졌고 멋과 풍류를 즐길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또한 개성 있고 센스가 좋아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옷을 잘 매치하여 입을 줄 압니다. 하지만 이것이 사치로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여야 합니다.

정묘일주 남성은 일지 인성의 영향으로 고부갈등이 우려됩니다. 연애감각은 좋지만 식상이 없어 이성에게 표현하는 적극성은 부족한 편입니다. 게다가 어머니의 간섭으로 연애가 쉽지 않거나 결혼이 늦고 연상의 배우자를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묘일주 여성은 온순하고 똑똑하지만 여러 이성과 관계를 맺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투가 심해 배우자와의 갈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정묘(丁卯)일주는 임술(壬戌)일주와 합(合)이 되어 사주원국에 임(壬)이나 술(戌)이 있는 사람과 결혼하면 서로 의견이 안 맞고 싸우더라도 백년해로 할 수 있는 부부가 될 수 있습니다.

5.건강

정(丁)은 심장과 소장을 의미하고 묘(卯)는 간과 좌측 갈비, 손가락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정묘일주는 심장과 시력이 약합니다. 저혈압과 당뇨, 심장병을 조심하여야 합니다. 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술 마실때 신경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정묘일주론

© Myriams-Fotos, 출처 Pixabay

정(丁)은 오행으로 화(火)이다.

음(陰)의 성정을 갖고 있는 화(火)이기에 집중력이 강한 열로 작용한다.

빛은 멀리 확장하지만 열은 한정된 공간에 더 유리하게 작용한다.

별빛, 촛불, 모닥불, 달빛, 여름의 기운이 있다.

묘(卯)는 오행으로 목(木)이다.

목은 봄의 기운이며, 어린 아이의 기운이다. 성격이 밝고 맑다. 호기심이 많고 시작은 잘하지만 마무리가 약하다.

묘(卯)는 띠동물로 토끼이다. 올라가는것은 잘하는데 내려오는것이 서툴다.

꾸미기를 좋아하고 소리를 잘 내지 않고 도망을 잘 간다. 토끼굴에서 새끼를 키우고 추위도 피한다.

정묘일주는 겉으로 보기에는 약하게 보이나 내면적으로 강함이 있다.

자존심과 집념이 강하고 집중력과 정신력이 뛰어나다.

다른사람들의 일에 무관심하게 보이는 면도 있지만 갑자기 열정을 갖고 돕기도 한다.

자신의 몸을 태워 어둠을 밝히며 빛을 발하는 촛불이나 등대처럼 헌신적인 봉사 정신, 선비 정신이 강하다.

정묘일주 고지식하고 잔꾀를 부리지 않는데 상대방이 불성실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할 경우

상대에게 표시가 날 정도로 옳고 그름을 따지는 성격이 있어 미움을 사는 경우가 많다.

훈훈한 인정을 베풀고 예의가 바르며 사람들과 잘 사귀는 편이나 자신의 실리는 챙기지 못한다.

대체적으로 활발하고 부지런하며 친절한 외향적인 타입이다.

또한 생활력도 강인하여 몸을 아끼지 않고 열중하지만 어떤 말이든 마음에 숨겨두지 못하고 내뱉는 성격이다.

자신의 감정을 숨기지 않고 드러내어 완벽한 스타일의 사람을 좋아한다.

정묘일주는 기획. 장식. 교육, 디자인, 작가, 인테리어, 조경, 방송. 통신. 언론. 영상등의 일들과 인연이 깊고

자존감이 높아 유행에 쉽게 따라가기 보다는 나름대로 멋을 잘 부린다.

정묘일주는 일지가 편인이다.

편인은 식상을 극한다. 편인도식이라고 하여 밥그릇을 엎는 모습이다.

질병과 사고에 노출되기 쉬우니 항상 조심해서 행동해야 한다.

남자의 경우 처가집과 관계가 불편하고 여자의 경우 자식과 관계가 불편한 경우가 많다.

당사주에서는 묘(卯)를 천파성이라고 부른다. 글자가 양쪽으로 나뉘어져 있다.

일지에 묘목을 둔 경우 부부관계가 좋지 안하고 한다.

정묘일주는 일지가 12운성으로 병(病)지이다.

육체적인 일보다는 정신적인 일이 더 어울린다. 원숙하고 노련하다.

바깥 활동을 좋아하고 여행도 좋아한다.

내성적이고 순수한 심성을 갖고 있으며 사람을 좋아하고

배우자를 타지 사람을 주로 만나며 부부관계가 좋은편은 아니다.

겉으로 밝아 보여도 근심걱정이 많아 종교를 가지면 좋다.

정묘일주는 화분에 핀 꽃의 모습이니 주변사람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는다.

꽃은 꺽이기 쉬우니 철저한 자기관리가 필요하다.

정묘일주 여자는 양력 1월 4월 7월 10월에 연애운이 주로 들어오고

특히 양력 12월에는 마음 고생이 있을수 있으니 구설수에 조심해야 한다.

정묘일주 남자는 원숭이띠해에 결혼하면 좋고

정묘일주 여자는 돼지띠해에 결혼하면 좋다.

정묘일주는 임술일주와 궁합이 아주 좋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정묘 일주 남자

다음은 Bing에서 정묘 일주 남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정묘 일주론 \”정묘 일주의 모든 것\” / 丁卯정묘 일주는 따듯한 사랑이 필요하고. 아이디어가 좋다

  • 정묘일주
  • 정화
  • 일주론

정묘 #일주론 #\”정묘 #일주의 #모든 #것\” #/ #丁卯정묘 #일주는 #따듯한 #사랑이 #필요하고. #아이디어가 #좋다


YouTube에서 정묘 일주 남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묘 일주론 \”정묘 일주의 모든 것\” / 丁卯정묘 일주는 따듯한 사랑이 필요하고. 아이디어가 좋다 | 정묘 일주 남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