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 수술 가격 | 정관수술 주요 질문 Q\U0026A(비용,통증,마취,보험 등) – 서울대 전문의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정관 수술 가격 – 정관수술 주요 질문 Q\u0026A(비용,통증,마취,보험 등) – 서울대 전문의“?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닥터곰의 비뇨의학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1,661회 및 좋아요 8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비용은 비급여 항목이라 병원마다 제각각이지만, 무도 레이저 시술을 기준으로 저렴한 곳은 30만원, 비싼 곳은 40만원정도 한다.

정관 수술 가격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정관수술 주요 질문 Q\u0026A(비용,통증,마취,보험 등) – 서울대 전문의 – 정관 수술 가격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닥터곰의 비뇨의학입니다
지난 시간의 정관 수술 정리에 이어 정관 수술에 관해 자주 물으시는 질문을 모아 답변해 드렸습니다. 베스트 질문에 대한 전문의 2명의 답변!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질문과 의견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잠실서울비뇨의학과: www.urojs.com/index.asp*

*구독자분들께 드리는 말씀(2020/11/19)*
안녕하세요. 닥터곰입니다.
제 채널을 구독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영상에 올려 주시는 질문 댓글들은 2-3일 간격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답댓글을 작성할 때에는, 각 질환별로 준비된 틀(backbone)을 copy\u0026paste 하는 것이 아니고, 직접 수기로 작성을 하고 있고, 특히 최근에는 좋은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답을 드리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뇨 의학에 대한 궁금증을 최대한 풀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닥터곰 장진석 올림

정관 수술 가격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정관수술 비용은? (2022) | 병원 리뷰/후기는 모두닥!

정관수술 비용은? 최대, 400,000원. 평균, 286,667원. 최소, 160,000원. 가격분포 참고사항.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modoodoc.com

Date Published: 11/20/2022

View: 3468

정관수술 비용 및 수술방법 – 이과수비뇨기과

3.비용은 얼마인가요? => 저희 이과수 비뇨기과에서는 정관수술비만 35만원이 소요됩니다. 정관을 자르고 묶고, 내경을 완전히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iguassubd.co.kr

Date Published: 6/6/2021

View: 3438

정관수술비용 및 무도 기법과 기존 방식 차이, 후유증 바로알기

무도정관수술비용은 평균 40만 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상기 금액은 의료 기관 및 개인의 신체 조건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5/2022

View: 5089

“정관수술을 하면 정력이 떨어질까?” 정관수술의 진실 – 헬스조선

부작용이라고 하기 보다는 약간의 합병증이 있을 수 있는데 1%이내에서 수술 후 정자가 다시 나와서 임신이 되는 경우가 있어 수술 후 꼭 정자 유무 검사가 권장되며, 그 …

+ 여기에 보기

Source: 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6/4/2022

View: 9481

Re : 정관수술

정관수술 비용은 30만원입니다만, 평일 정규진료시간(오전 9시 – 오후 6시)에 예약(당일예약 불가) 후 내원하시는 경우 행사적용하여 20%할인 된 24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sjwell.com

Date Published: 6/25/2022

View: 4263

정관수술 비용문의드립니다. > 온라인상담 – 길맨

봉합하는 부위가 적거나 없어서 수술 후 환자의 불편함이 감소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절개가 거의 없어 이전의 정관수술에 비해. 부작용의 확률이 현저히 낮다는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gilman.co.kr

Date Published: 10/7/2021

View: 4278

부천 탑 비뇨기과

4. 정관수술 비용은 25만원 입니다. 5. 상관 없습니다. 6. 정관수술은 무정자 수술이 아니며 사정시 정자가 나오는 길목 …

+ 더 읽기

Source: www.top75.co.kr

Date Published: 9/22/2021

View: 8551

정관수술 비용 및 부작용 알아보기 – 별하사랑

정관수술 후 부작용으로는 수술후에 출혈이나 염증, 부고환염, 정자 육아종, 정액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수술 후에는 고환에 약간의 몽우리가 만져진 …

+ 여기에 표시

Source: okgoodyou.tistory.com

Date Published: 4/2/2022

View: 8588

[정관수술 후기 비용] 제가 직접해봤습니다. – 미니멀 카라반 라이프

제가 정관수술을 직접 거행한 것입니다. 수술대에 오르기까지의 심리적인 흐름과 정과수술 당일 수술과정, 비용, 부작용, 실제 솔직한 후기를 다음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orangmung.tistory.com

Date Published: 11/12/2021

View: 734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정관 수술 가격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정관수술 주요 질문 Q\u0026A(비용,통증,마취,보험 등) – 서울대 전문의.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관수술 주요 질문 Q\u0026A(비용,통증,마취,보험 등) - 서울대 전문의
정관수술 주요 질문 Q\u0026A(비용,통증,마취,보험 등) – 서울대 전문의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정관 수술 가격

  • Author: 닥터곰의 비뇨의학
  • Views: 조회수 21,661회
  • Likes: 좋아요 89개
  • Date Published: 2021. 2.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DaNCNOfJAE

정관수술 비용 및 수술방법

안녕하세요 행복한곰님.

1.수술 마취는 전신마취인가요? 아니면 부분마취인가요?

=> 정관수술은 아주 간단한 시술이여서 부분마취로도 충분히 가능하며, 실제 시술 시간도 10분 내외로 아주 짧습니다.

2. 만일 부분마취인경우 통증은 얼마나 심한가요?

=> 시술 당시 추가로 마취를 요청하는 환자분이 안 계실 정도로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물론 부분마취의 특성상 시술을 받는 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3.비용은 얼마인가요?

=> 저희 이과수 비뇨기과에서는 정관수술비만 35만원이 소요됩니다.

정관을 자르고 묶고, 내경을 완전히 막는 3중 안전장치로 수술하기에 피임 성공율 99% 이상을 자랑합니다.

4.수술후 일상생활은 언제 가능할까요?

=> 수술 당일부터 가벼운 일상생활에는 전혀 문제없습니다.

실밥을 제거하는 1주 이후부터는 가벼운 운동도 가능하십니다.

5.수술후 주의사항은 뭘까요?

=> 3중 안전장치로 정관수술을 한다고 하더라도 수술 직후 바로 피임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정낭에 보관되어 있는 정자가 남아 있기 때문에, 피임없이 성관계를 가지면 임신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정관수술 후 정액검사를 진행하여 무정자증을 확인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며, 무정자증이 확인된 경우에는 피임없이 성관계가 가능합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 있으면 언제든지 글 남겨 주시면 성심성의것 응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이과수 비뇨기과 김상진 올림.

정관수술비용 및 무도 기법과 기존 방식 차이, 후유증 바로알기

무도정관수술비용은 평균 40만 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상기 금액은 의료 기관 및 개인의 신체 조건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복합 수술 시 할인되는 등 조정될 수 있습니다. 여타 비뇨기과 수술들에 비해 비용이 높지 않고 병원별로 비용 차이가 있다고 해도 그 차이는 10만 원 전후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효과를 감안한다면 수술비보다는 병원의 체계성을 중심으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당장 10만 원이 아쉽게 느껴질 수 있지만 10만 원 저렴하게 하고 하지 못했고는 사실 추후에 생각했을 때 큰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다소 극단적인 예일 수 있으나 간혹 10만 원 정도의 파격적인 금액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곳도 있습니다만 10만 원에 몸을 맡긴 후 정확한 시술이 되지 못해 몇 년 후 배우자가 임신을 하게 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급기야 타 의료 기관에서 30만 원을 주고 재수술을 시행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최초 수술을 저렴하게 한 것은 결국 아무런 의미도 없습니다.

Re : 정관수술

안녕하세요. 웰비뇨기과 입니다.

본원에서는 국소마취 후 음낭에 작은 절개(0.5mm)로 정관을 꺼내 양쪽으로 묶은 후 가운데 부분을 자르고 양 끝을 전기소작해 3중 차단하고, 최소절개된 부분을 레이저를 이용하여 마무리하는 최신 무도정관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관수술 비용은 30만원입니다만, 평일 정규진료시간(오전 9시 – 오후 6시)에 예약(당일예약 불가) 후 내원하시는 경우 행사적용하여 20%할인 된 24만원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은 할인적용은 되지 않으며, 비용은 30만원입니다.

정관수술시 사전 검진 필요 없이 예약일 내원하시면 진료 후 수술까지 당일에 모두 진행이 가능하며, 수술 시간은 10분~15분으로 짧지만 진료시간 및 수술 전처치 후처치 시간 등을 포함해 대략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통증, 출혈, 붓기가 거의 없어 회복이 빠르며 일상 생활로 바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수술 후 무정자 확인을 받기 전까지는 꼭 피임을 하셔야 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주시거나 내원하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el 1588-8163

::김정훈님께서 쓰신글============

정관수술도 진행하시나요? 수술소요시간 및 회뵈시간,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 부천 탑 비뇨기과 :::::::

안녕하세요..

저희 부천 탑 비뇨기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관수술 문의를 주셨는데요

1. 정관수술을 하게 되시면 하기전과 별차이 없이 똑같이 사정을 합니다.

2. 정관수술후 일주일후부터 관계를 하셔도 됩니다.

3. 정관수술후 관리는 약 2개월 정도는 관계시 피임을 하셔야 하며 2개월이 지나서는 수술의 성공여부를 확인하기위해 정액검사를 꼭 하셔야만 합니다.

4. 정관수술 비용은 25만원 입니다.

5. 상관 없습니다.

6. 정관수술은 무정자 수술이 아니며 사정시 정자가 나오는 길목을 차단 하는 수술 이기때문에 정자는 계속적으로 생성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글이나 예약 전화(032-324-9696)주시면 자세하게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관수술 비용 및 부작용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정관수술 비용 및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관수술을 진행함에 앞서 대략적인 비용과 수술 후 주의사항 및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우선 정관수술은 결혼을 하고 자녀계획이 끝난 부부의 경우 번거로운 피임과 원하지 않는 임신을 대비한 영구적인 피임방법이라고 합니다. 지인이 최근 정관수술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병원에서 안내받은 내용을 토대로 정관수술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관수술이란?

우선 정관수술의 방식은 예전에는 칼로절개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으나 요즘은 무도 정관수술이라는 방식으로 말 그대로 칼을 사용하지 않는 수술방식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어떤 식으로 수술이 진행이 될까요?

수술 전에는 엉덩이 주사와 수술부위 제모를 하게 되면 수술에 대한 모든 준비가 끝이 납니다. 정관수술의 수술방식은 고환 가운데쯤 미세 기구를 사용하여 조금만 구멍으로 양쪽 정관에 대한 수술이 진행이 되며 구멍의 크기는 대략 1cm 정도 되는 거 같았습니다.

구멍을 통하여 고환 양쪽에 있는 정관을 하나씩 수술하게 되며 정자가 이동하는 통로인 정관을 자르고 정자가 배출되었던 정관의 잘라진 면을 레이저로 열처리를 통하여 막고 다시 한번 안전하게 잘라진 정관을 2중으로 묶어주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병원마다 진행되는 방식에는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을것 같으며 한쪽에 대한 정관수술이 끝나면 반대편 정관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수술 시 통증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정관을 구멍으로 노출시킨 후 하는 수술이기에 정관을 당길 때 아랫배가 뻐근한 느낌이 잠깐 드는 경우도 있으나 지속적인 불편감을 느낄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대략적인 수술시간은 10분~15분정도 걸리며 국소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따로 입원이 필요 없고 수술 후 운전이나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정관수술 비용 및 주의사항은?

정관수술의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는거 같으며 평균 25만 원~30만 원 정도 인듯합니다.

수술 후 치료기간은 7일 정도가 소요되며 병원마다 수술부위에 1 바늘 정도 꼬매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로 나누어지며 실밥이 있을 시에는 안전하게 7일 뒤에 제거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정관수술을 진행하고 주의해야될 점으로는 고환 쪽을 수술하기 때문에 충격이나 압력이 가해지는 것을 당분간 피해야 하고 샤워의 경우 당일 샤워는 피하고 이틀 뒤부터 수술부위에 방수밴드를 붙이고 간단한 샤워 정도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면 수술 전처럼 행동에 제약이 없기 위해서는 얼마나 시간이 필요할까요?

수술 당일부터 최소 3주뒤부터는 수술 전에 하셨던 활동에 제약 없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회복기간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정확한 안내를 받으시는 게 좋으실 듯합니다.

만약 수술부위에 통증이나 열감 등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후 안내를 받으셔야 합니다.

정관수술 후 정액검사?

정관수술은 영구적인 피임방법의 수술이지만 수술전 이미 정관을 통하여 정낭에 정자가 남아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꼭! 피임을 유지하신 상태에서 20~25회 정도 남아있는 정자를 배출 후 3개월 뒤에 정액검사를 시행하여 무정자 판정이 나셔야 피임을 안 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만약 검사상 정자가 검출이 된다면 자연재계통이 되셨을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럴 경우에는 다시 재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하나 재계통 확률은 극히 낮다고 합니다.

검사상 무정자 상태를 확인 후에도 자연재계통의 가능성을 염두해 주기적으로 정액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정관수술 후 부작용으로는 수술후에 출혈이나 염증, 부고환염, 정자 육아종, 정액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수술 후에는 고환에 약간의 몽우리가 만져진 수 있으나 이는 정관을 묶어놓은 부분이기 때문에 손으로 누르거나 지속적으로 만져보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수술 후에 수술부위에 이상이 있을 경우 사소한 것이라도 의료진과 상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상 정관수술 비용 및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정관수술 후기 비용] 제가 직접해봤습니다.

반응형

고..고자라니…짤이 떠오르는 순간이었습니다. 제가 정관수술을 직접 거행한 것입니다. 수술대에 오르기까지의 심리적인 흐름과 정과수술 당일 수술과정, 비용, 부작용, 실제 솔직한 후기를 다음 타자를 위해 진실되게 남겨보겠습니다.

정관수술 제가 직접 해봤습니다

정관수술 나도 했어요

정관수술의 압박자, 와이프

사실 자의로 정관수술을 진행하는 유부남은 상당히 적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5세 딸이 하나 있는 30대 후반의 유부남입니다. 당초부터 자녀를 1명 출산 후 이제 둘째는 없다고 와이프와 합의를 한 상태인데, 사실 매번 피임을 하는 것이 남성으로서 수월한 것은 아니고, 때로는 위험을 감수하고도 본인의 스킬을 믿고(?) 관계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저희 부부도 이러다가 덜컥 둘째가 혹시나 생기지 않을까 하는 우려와, 그 힘든 육아를 다시 신생아부터 할 수는 없다는 그런 절박한 마음에 와이프가 먼저 정관수술을 제안했습니다.

‘오빠, 이제 묶자. 안전하게’ 라는 것이 그 이유였습니다.

심리적 저항에 몇 달을 미적거리다가 예약을 잡아버리다

‘정관수술 하겠다’고 말을 하긴 했지만 생각보다 이게 상당히 망설여지는 작업임은 분명합니다. 사실 초등학교 포경수술 이후 남성의 그 중요한 부위에 칼을 다시 댄다는 것이 쉽사리 몸이 움직여지지 않는 것입니다.

네 정관수술을 나의 심연과 나의 두 알과 온 몸이 은근히 거부하는 것이었습니다. 하겠다고 했지만 이렇게 망설이는 동안 2~3달이 그냥 흘러버렸고, 와이프의 압박은 점점 거세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바로 잡아버리는(?) 것이 동반자의 만족감을 높여주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저도 미루고 미루다가 이러다가는 못잡지(?) 싶어서 월요일에 회사 출근 후 충동적으로 비뇨기과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절차는 아주 간단합니다.

‘정관수술 예약하고 싶어서 전화드렸는데요.’

‘네, 언제로 잡아드릴까요?’

‘혹시, 내일 바로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4시에 예약 부탁드립니다.’

그렇게 정관수술 예약이 끝났습니다. 사실 평일 비뇨기과는 환자가 별로 없기 때문에 대부분 다음날이라도 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수술시간은 15분 정도, 기타 준비과정이 있어 총 1시간 정도 소요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정관수술 비용, 가격 (무도정관수술?)

정관수술 절단 부위는 바로 이곳

먼저 정관수술 비용을 말씀드리면 일반적으로 업계 시세는 25~35만원 수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비뇨기과는 마침 평일 20% 수술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정관수술 금액 30만원에서 할인을 통해 24만원에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카드로 결제해도 동일)

제가 받은 정관수술 종류는 무도정관수술 입니다. 무도, 말 그대로 칼을 쓰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아주 예전의 정관수술은 고환 절개부위가 좀 컸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무도라고 해서 0.5cm 정도의 작은 구멍을 내서 진행하는 진화된 방식의 정관수술입니다.

병원마다 모두 편차가 있기 때문에, 대략적인 금액이 위와 같으며 대동소이 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관수술대에 오르다

병원에 도착했습니다. 세련된 건물, 깔끔한 공간, 이곳에서 나의 알속에 있는 관을 끊는 구나라는 생각으로 입장. 병원 문을 열자마자 여자 간호사 3명, 남자 간호사2명이 맞이합니다.

정관수술 받으러 왔다고 말하니 남자분이 안내를 시작해 주십니다. 정관수술 과정에서 다행히도 여자간호사를 접하게 되는 부분은 없었는데, 아마도 주니어가 기립하는 불의의 사고(?)를 막기 위한 업계의 조치라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대기실에서 대기하다가 의사선생님 면담이 먼저 시작됩니다. 정관수술의 부작용을 먼저 쭉 말씀하시고 (이미 되돌아가기는 늦었다) 수술시간은 대략 15분 정도 내에 끝난다는 안내가 이어집니다.

옷을 따로 갈아입지는 않는 채로 수술방으로 안내되었습니다. 정관수술도 수술은 수술이라고 영화에서 보던 그런 수술방입니다. 동그란 수술조명이 천정에 달려있고 그 위로 올라가서 바지를 쑥 내리면 준비작업이 시작됩니다.

의외의 시작은 ‘제모’였습니다.

브라질리언식으로 다 밀어버리는 것은 아니고, 알과 주니어 하단에 있는 털을 깨끗하게 남자간호사 분께서 10여분간 밀어주십니다. 아마 수술 후 오염 방지를 위해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주니어를 이리지러 잡고 흔들고 들어 내리고 하기 때문에 혹 남자의 손에 반응하시는 분이라면 상호 민망해 질 수 있습니다. 저는 수술에 대한 걱정으로 다행히 주니어가 반응하는 일은 없이 제모가 끝났습니다.

‘수술방 준비 다 됐습니다’ 무전과 함께 아까 상담했던 의사분이 들어오셨습니다. 저도 정관수술 전 많은 후기들을 읽고 들어갔는데, 아랫쪽에서 들려오는 수술소리(쓱삭쓱삭 자르는 소리)가 트라우마가 되었다는 후기를 읽은 적이 있어서 저는 미리 핸드폰과 에어팟을 들어 들어가서 양해를 구했습니다. 수술 도중에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듣겠다고 부탁하니 흔쾌히 그러라고 했습니다. 넷플릭스를 틀어서 보고 있던 스위트홈을 장전했습니다.

왼쪽 알부터 잡았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따끔합니다’ 소리와 함께 알 부위에 마취주사가 들어갑니다. 치과에서 잇몸 마취하는 그런 느낌으로 아픈데, 뭔가 막 조여오는, 꼬집는 느낌이라 영상에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2~3방 정도 한쪽 알에 마취를 했습니다.

마취가 되기를 좀 기다리나 싶었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자비없이 바로 알에 구멍을 내고 일을 진행하십니다. 다행히 마취는 잘 되어서 처음 따끔거리는 10초 정도의 순간만 참으면 그 이후에는 아픈 것은 없습니다. 다만 정관을 절개부위로 꺼내서 자르고 지지고 묶어서 넣기 때문에 뭔가 당겨지는 느낌(아마도 정관이었겠지요)이 저 깊은 곳에서 살짝 들긴 합니다.

의사선생님이 솜씨가 상당히 좋은 편인 것 같았습니다. 한쪽 알을 처치하는데 불과 5분도 채 걸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제 오른쪽 마취합니다. 따끔합니다’ 말과 함께 또다시 우란에 주삿바늘이 들어도고 2~3방 찔러서 마취를 완료합니다. 역시 10초 정도 참으면 이후에는 별 느낌이 없습니다.

다행이 영상으로 소리는 모두 차단했지만, 영상에 몰입할 정도의 기분과 상황은 아닙니다. 영상을 보는 듯 마는 듯 하다보니 벌써 오른쪽까지 수술이 끝났습니다. 수술대 위에서는 총 10분도 채 걸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후 붕대 테이핑이 들어가는데 알이 흔들리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을 해줍니다. 수술실을 나와서 걷는데 약간 초등학교에서 고래잡았던 그런 어그적 거리는 자세가 은연중에 됩니다. 빨리 걷기는 어렵고, 천천히 걸으면 티 안나게 걸을 수 있는 수준 정도입니다. 마취가 되어 있어서 고통은 전혀 없습니다.

스스로 운전을 해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참고로 많은 정관수술 소개자료를 보면 당일 활동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실제로 그정도는 아닙니다. 그냥 누워서 쉬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날 휴가를 쓸까 말까 하다가 하루 휴가를 냈는데 실제로 다음날에는 휴가를 쓸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회사에 출근하면 일단 걸음걸이부터 불편하고 걷고 앉는데 평소같지 않아서 많은 의심과 걱정을 받게 될 겁니다. 돌아와서 족발을 시켜먹고, 쇼파에 누워서 쉬면서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수술 당일을 요약해봅니다.

정관수술 당일 후기 ■ 요즘은 대부분 무도정관수술입니다. 절개부위를 아주 작게 하는 수술로 회복이 빠르고 실밥을 떼는 작업도 없습니다. 하신다면 무조건 무도정관수술로. 가격은 25~30만원 선입니다. ■ 수술시간만 잡으면 딱 15분 내로 끝나지만, 상담받고 제모하고 준비하는 시간이 더해서 병원을 방문해서 총 1시간 내외로 시간이 소요됩니다. ■ 많은 병원 소개자료에서는 당일 활동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실제로 해보니 당일은 그냥 푹 쉬고, 다음날도 연차를 쓰시는 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연차 여유가 있으신 분은 2~3일 쓰고 푹 쉬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병원에서는 다음날 수술부위 확인을 위해 한번 더 내원하라고 합니다. 비용은 발생하지 않고 붕대 테이핑을 제거하고 단순히 부작용이 없는지 증상을 살피는 과정입니다. 여기부터는 글이 길어져 끊고 다음글에 이어서 작성하겠습니다. ▶ 아래 글에서는 정관수술 후 3주간의 극복과정과 닥쳐오는 시련, 실제로 일어나는 아픔. 그리고 일반적인 부작용에 대해서 제가 겪은대로 상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관수술 부작용 글은 아래 두번에 걸쳐 정리해 두었습니다.

정관수술 부작용(1) – 수술 3개월 이내

정관수술 부작용(2) – 수술 8개월 차(2022.6.9. 업데이트)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정관 수술 가격

다음은 Bing에서 정관 수술 가격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정관수술 주요 질문 Q\u0026A(비용,통증,마취,보험 등) – 서울대 전문의

  • 닥터곰
  • 비뇨의학
  • 비뇨기
  • 비뇨기과
  • 비뇨기과전문의
  • 비뇨기과의사
  • 비온뒤
  • 장진석
  • 장진석원장
  • 잠실비뇨기과
  • 잠실비뇨의학과
  • 조루
  • 조루치료
  • 지루
  • 조루약물치료
  • 사정
  • 사정지연
  • 성병
  • 성병검사
  • 성병치료
  • 전립선
  • 전립선염
  • 전립선질환
  • 전립선염치료
  • 발기부전
  • 발기부전치료
  • 방광
  • 과민성방광
  • 방광염
  • 방광염치료
  • 요로결석
  • 요로결적치료
  • 남성갱년기
  • 네비도주사
  • 만성전립선염
  • 여성방광염
  • 방광염수술
  • 여성방광염수술
  • 여성방광염치료
  • 방광염원인
  • 방광염응급실
  • PCR검사
  • STD검사
  • 정관수술
  • 정관수술부작용
  • 정관복원
  • 정관복원수술
  • 아연성기능
  • 칼슘결석
  • 성기능
  • 결석
  • 방광결석
  • 곤지름재검출
  • 사정통
  • 사정통증
  • 성기피부
  • 성기피부염
  • 성기발진
  • 소변자세
  • 가다실4
  • 가다실9
  • 방광염재발
  • 헤르페스1형
  • 헤르페스2형
  • 매독
  • 성기수포
  • 성기사마귀
  • 전립선비대증
  • 전립선수술
  • 야간뇨
  • 배뇨훈련
  • 전립선운동
  • 성기능운동
  • 성기능식단
  • 성기능감소
  • 성기능감퇴
  • 남성호르몬감소
  • 남성호르몬치료
  • 야간뇨치료
  • 공생균
  • 마이코플라즈마
  • 유레아플라즈마
  • 전립선약
  • 전립선크기
  • 전립선비대
  • 전립선비대증수술
  • 음경크기
  • 전립선암
  • 방광암

정관수술 #주요 #질문 #Q\u0026A(비용,통증,마취,보험 #등) #- #서울대 #전문의


YouTube에서 정관 수술 가격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관수술 주요 질문 Q\u0026A(비용,통증,마취,보험 등) – 서울대 전문의 | 정관 수술 가격,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