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 급행 정차역 | (초고속)진짜 급행이 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서울역급행 228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전철 급행 정차역 – (초고속)진짜 급행이 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서울역급행“?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버철이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3,301회 및 좋아요 96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전철 급행 정차역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초고속)진짜 급행이 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서울역급행 – 전철 급행 정차역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너무 빠릅니다

#서울역급행 #서울급행 #천안급행 #신창급행 #경부선_급행 #1호선_급행 #서울역급행_주둥이

전철 급행 정차역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1호선 천안 급행 정차역(청량리~천안) – 하루를 그리다

1호선 천안 급행 정차역, 신창 급행 정차역입니다. 청량리역부터 구로역까지는 모든 역에서 정차합니다. 급행은 완행열차보다 약 20분 정도 시간을 단축할 …

+ 여기에 표시

Source: chandori11.tistory.com

Date Published: 1/29/2021

View: 2596

수도권 1호선 급행시간표 찾기 – KTX 코레일톡

급행이나 일반전철 시간표를 확인하고자하는 정차역을 선택하시면 최신 시간표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1호선-광역철도(경인급행/천안급행)-시간표.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ktxtrain.tistory.com

Date Published: 2/12/2021

View: 1549

[수원역 전철시간표] 1호선 급행 정차역, 수원역(광운대행, 신창 …

수원역 전철시간표 오늘은 수원역 전철시간표와 1호선 급행 정차역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전철을 많이 타시는 분들은 출근하실 때 일정한 시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jae-jae.tistory.com

Date Published: 7/10/2022

View: 61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전철 급행 정차역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초고속)진짜 급행이 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서울역급행.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초고속)진짜 급행이 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서울역급행
(초고속)진짜 급행이 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서울역급행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전철 급행 정차역

  • Author: 버철이
  • Views: 조회수 73,301회
  • Likes: 좋아요 963개
  • Date Published: 최초 공개: 2021. 10.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Y8B0pMIHBY

1호선 급행 정차역, 노선도, 시간표 자료 정리

버스 시간표, 노선 정보

반응형

1호선 급행 정차역, 노선도, 시간표 자료 정리

1호선 전체 정차역

소요산 – 동두천 – 보산 – 동두천중앙 – 지행 – 덕정 – 덕계 – 양주 – 녹양 – 가능 – 의정부 – 회룡 – 망월사 – 도봉산 – 도봉 – 방학 – 창동 – 녹천 – 월계 – 광운대 – 석계 – 신이문 – 외대앞 – 회기 – 청량리 – 제기동 – 신설동 – 동묘앞 – 동대문 – 종로5가 – 종로3가 – 종각 – 시청 – 서울역 – 남영 – 용산 – 노량진 – 대방 – 신길 – 영등포 – 신도림 – 구로

1) 구로 – 구일 – 개봉 – 오류동 – 온수 – 역곡 – 소사 – 부천 – 중동 – 송내 – 부개 – 부평 – 백운 – 동암 – 간석 – 주안 – 도화 – 제물포 – 도원 – 동인천 – 인천

2) 구로 – 가산디지털단지 – 독산 – 금천구청 – 1)광명

– 2)석수 – 관악 – 안양 – 명학 – 금정 – 군포 – 당정 – 의왕 – 성균관대 – 화서 – 수원 – 세류 – 병점 – 1)서동탄

2) 세마 – 오산대 – 오산 – 진위 – 송탄 – 서정리 – 지제 – 평택 – 성환 – 직산 – 두정 – 천안 – 봉명 – 쌍용 – 아산 – 배방 – 온양온천 – 신창(순천향대)

1호선 노선도

* 급행 정거장

– 찾으려고 하시는 정류장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류장의 시간표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용산 - 동인천>

용산- 노량진- 대방- 신길- 영등포- 신도림- 구로- 개봉- 역곡- 부천- 송내- 부평- 동암- 주안- 제물포- 동인천

<소요산 - 인천>

소요산- 동두천- 동두천중앙- 지행- 덕정 – 양주- 의정부- 회룡- 도봉산- 창동- 광운대- 석계- 신이문- 외대앞- 회기- 청량리 – 제기동- 신설동- 동묘앞- 동대문- 종로5가- 종로3가- 종각- 시청- 서울역- 남영- 용산- 노량진- 대방- 신길- 영등포- 신도림- 구로- 구일- 개봉- 오류동- 온수- 역곡- 소사- 부천- 중동- 송내- 부개- 부평- 백운- 동암- 간석- 주안- 도화- 제물포- 도원- 동인천- 인천

<용산 - 동인천 특급>

용산- 노량진- 신도림- 구로- 부천- 송내- 부평- 주안- 동인천

<청량리 - 천안>

청량리 – 제기동- 신설동- 동묘앞- 동대문- 종로5가- 종로3가- 종각- 시청- 서울역- 남영- 용산- 노량진- 대방- 신길- 영등포- 신도림- 구로- 가산디지털단지- 금천구청- 안양- 금정- 군포- 의왕- 성균관대- 수원- 병점- 오산- 서정리- 평택 – 성환- 두정- 천안 – 봉명- 쌍용(나사렛대)- 아산- 배방- 온양온천- 신창(순천향대)

자료출처 : 네이버, 코레일

반응형

1호선 천안 급행 정차역(청량리~천안)

1호선 천안 급행 정차역(청량리~천안)

동대문 외근을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너무 피곤했는지 아무 생각 없이 1호선 지하철을 탔는데 알고 보니 천안 급행 지하철이었습니다.(구로 쪽에서 정신을 차렸는데 어쩐지 엄청 빨리 간다는 생각이 들었더니 급행이었을 줄이야. ㅠㅠ)

당황해서 1호선 급행 정차역을 검색해보았는데요. 역시 저희 집은 1호선 급행 지하철이 서지 않아서 가산디지털에서 내려서 지하철을 갈아타야 했습니다. 이래나 저래나 포스팅을 해두면 도움이 되겠다 싶어서 남겨봅니다.

그럼 1호선 급행 정차역(청량리~천안) 방면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호선 천안 급행 정차역(청량리~천안)

1호선 천안 급행 정차역, 신창 급행 정차역입니다. 청량리역부터 구로역까지는 모든 역에서 정차합니다.

급행은 완행열차보다 약 20분 정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청량리역 – 제기동역 – 신설동역 – 동묘 앞 역 – 동대문역 -종로5가역 – 종로3가역 – 종각역 – 시청역 – 서울역 – 남영역 – 용산역 – 노량진역 – 대방역 – 신길역 – 영등포역 – 신도림역 – 구로역 – 가산디지털단지역 – 금천구청역 – 안양역 – 금정역 – 군포역 – 의왕역 – 성균관대역 – 수원역 – 병점역 – 오산역 – 서정리역 – 평택역 – 성환역 – 두정역 – 천안역 – 봉명역 – 쌍용(나사렛대) 역 – 아산역 – 배방역 – 온양온천역 – 신창(순천향대)역

* 금천구청역, 군포역, 의왕역은 하루에 몇 번 정차하지 않는 역이니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1호선 천안 급행 시간표(청량리~천안)

1호선 천안 급행 시간표는 평일과 주말 및 휴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의 운행 시간이 똑같네요.)

평일 청량리, 광운대 방향은 5시 47분부터 첫차가 있고, 신창 방향은 8시 31분부터 첫차가 다니네요. 시간 차이의 갭이 꽤 큽니다.

1호선의 급행의 막차 시간도 9시 전이면 다 운행을 종료하네요. 출퇴근 시간을 위해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듯합니다.

* 서울역 급행 지하철은 평일 출근 시간 2회만 운행하며, 지하 승강장이 아닌 지상 서울역 승강장에 종착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1호선 천안 급행 정차역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지하철 급행은 확실히 일반 지하철보다 빠른 것 같아서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 서울에 올라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는 신창행, 서동탄행, 천안행, 인천행이 헷갈려서 매번 네이버 지도를 참고해서 타고는 했는데 이제는 좀 익숙해졌나 봅니다. 어느 정도 지하철 타는 요령이 생기고 있네요. ^^

나중에 지하철이 헷갈릴 때 다시 참고하려고 작성해봤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chandori11.tistory.com/309

https://chandori11.tistory.com/300

https://chandori11.tistory.com/295

https://chandori11.tistory.com/292

1호선 급행 그리고 특급 열차 정차역과 소요시간은?

우선 가장 이용객이 많은 경인선 급행 부터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과 부천, 인천을 이어주는 용산 ~ 동인천 구간에는 급행열차 외에 특급열차 도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급행열차는 6~20분 정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으며, 특급열차는 20분 ~ 1시간 정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급행열차를 이용할 경우 용산~동인천 구간을 47분(일반열차 대비 11분 절약)에 운행하며, 특급열차를 이용할 경우 용산~동인천 구간을 40분(일반열차 대비 18분 절약)에 갈 수 있습니다.

– 용산~동인천이 아닌 중간역에서는 급행과 일반열차와 시간 차이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부평~구로역 구간으로 보면 급행과 일반열차 운행소요시간은 6분 정도만 차이가 납니다. 이럴때에는 급행 시간표를 보고 오래기다려야 한다면 먼저오는 일반열차를 이용하는게 더 좋겠죠?

currentPage == “http://www.seoul9.co.kr”){ location.replace(‘http://www.metro9.co.kr’ + pathname + pathsearch); } topPrintBtnView(); $(‘#sharebtn1’).attr(“href”,”http://www.facebook.com/sharer.php?t=9

출발역 선택 개화 김포공항 공항시장 신방화 마곡나루 양천향교 가양 증미 등촌 염창 신목동 선유도 당산 국회의사당 여의도 샛강 노량진 노들 흑석 동작 구반포 신반포 고속터미널 사평 신논현 언주 선정릉 삼성중앙 봉은사 종합운동장 삼전 석촌고분 석촌 송파나루 한성백제 올림픽공원 둔촌오륜 중앙보훈병원 도착역 선택 개화 김포공항 공항시장 신방화 마곡나루 양천향교 가양 증미 등촌 염창 신목동 선유도 당산 국회의사당 여의도 샛강 노량진 노들 흑석 동작 구반포 신반포 고속터미널 사평 신논현 언주 선정릉 삼성중앙 봉은사 종합운동장 삼전 석촌고분 석촌 송파나루 한성백제 올림픽공원 둔촌오륜 중앙보훈병원

* 소요 시간은 운행 시간대 및 열차운행 상황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셔틀급행열차 운행시간(평일 출근시간대만 운행, 가양역 출발 기준): 07:45, 07:53, 08:01, 08:09

수도권 1호선 급행시간표 찾기

안녕하세요 수도권1호선 노선도와 급행 전철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얼마전에 1호선 전철 시간표가 전체적으로 변경이 한번 일어나서 약간의 혼동이 있었을것같네요

1호선 경부, 경인 급행전철의 경우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도 시간표를 공개하고 있지만

엑셀파일로 제공하고 있어서 보는데 불편함이 있습니다.

오늘은 2가지 방법으로 1호선 급행전철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호선 주요 급행으로는 경인급행(동인천), 천안/청량리급행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코레일인포에서 정차역별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 두번째는 네이버나 다음 포털에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아래화면은 코레일인포(korailinfo.com) 의 광역철도 정차역별 시간표를 제공하는 페이지인데요

급행이나 일반전철 시간표를 확인하고자하는 정차역을 선택하시면 최신 시간표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1호선-광역철도(경인급행/천안급행)-시간표

그래서 오늘은 포털다음을 예로 들어서 간편하게 1호선 정차역별 급행시간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도권 1호선 급행시간표 찾기

아래는 위의 바로가기로 넘어갔을때 포털 다음에서 제공하는 1호선 노선도입니다.

여기서 내가 찾는 정차역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급행이 정차하는 신길역을 선택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단에 이전역과 다음역이 보이고 일반시간표 탭이 선택되어있는데요

급행시간표 탭을 선택해주면 아래 화면과같이 소요산, 청량리방면의 상행급행과 인천,천안방면의 하행급행 시간표를 상세히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평일이면 평일시간표가, 휴일에는 휴일시간표가 선택되어있습니다.

첫차/막차 탭을 이용해서 대방역방면, 영등포역 방면 양방향 첫차, 막차 시간표도 손쉽게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역명은 최종목적지 이름이니 잘 보시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지하철노선도 – 1호선 급행 정차역 (청량리급행 / 용산급행 / 특급 정차역 )

지하철 1호선 급행 정차역

지하철 1호선 급행 정차역과 특급 정차역

지하철을 자주 타도 항상 까먹고 급행을 타게되면 내가 내릴 정차역에서 지나칠까 불안합니다. 1호선 급행 지하철 정차역은 왜 이렇게 매번 까먹게되는걸까요. 내가 생각하는 큰 규모의 지하철역에서는 그냥 지나쳐가고 생각보다 한산하고 작은 역이 1호선 급행 정차역이 되기도합니다. 그래서일까요? 빨리 목적지에 도착하고싶은 마음에 1호선 급행지하철을 좋아하지만 타기전과 타고난 후에도 나의 정차역이 되어 지하철이 정차하기까지 계속 불안합니다. 급행 지하철 노선을 항상 외우시고 다니는분은 거의 없지요. 1호선 소요산~인천 급행 정차역 어디였지 생각하면 뇌가 정지되는 느낌 다들 경험 있으실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급행보다 더 빠른 특급도 생긴것을 보니 몇년에 한번씩은 1호선 급행 정차역, 특급 정차역에 대해서 한번씩은 내 머리속에 업데이트 해둘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뚜벅이라면 필수인 급행지하철정차역 아니겠습니까? 특히나 지하철 1호선은 항상 붐비고 사람이 많은데 출퇴근과 주말에는 더 많아져 지옥철이라 불릴만큼 지하철이용객이 많은편입니다. 1호선 급행 정차역은 어쩌면 급행지하철 중 가장 큰 효과를 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적어도 1호선 급행 정차역은 어느정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지하철급행 정차역 불안하지마시라고 간단정리 해보겠습니다. 1호선 급행지하철 시간표는 평일, 토요일, 일요일과 공휴일이 상이했지만 정차역은 모두 변동이 없었습니다. 365일 1호선 급행 정차역은 항상 변함이 없으니 안심하시고 시간표는 추가로 잘 확인해주세요.

1. 전철노선도 – 지하철 1호선 급행 정차역 ( 용산-동인천 )

1호선 급행 정차역 지하철 용산-동인천 구간입니다. 급행지하철이 아닌 완행노선의 경우 약 50분의 시간이 소요되며 용산에서 인천으로 출퇴근하시는분들이 용산-동인천 구간의 1호선 급행 정차역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용산 – 동인천

1호선 급행 지하철 노선

종착역 ▶▶▶▶ 용산 노량진 대방 신길 영등포 신도림 구로 개봉 역곡 부천 송내 부평 동암 주안 제물포 동인천 ▶▶▶▶ 종착역

2. 전철노선도 – 지하철 1호선 급행 정차역 ( 소요산-인천 )

1호선 급행 정차역 지하철 소요산-인천 구간입니다. 급행지하철이 아닌 완행노선의 경우 약 2시간 50분의 시간이 소요되며 서울에서 인천으로 출퇴근하시는분들이 소요산-인천 구간의 1호선 급행 정차역을 자주 이용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선이 길어 소요시간이 많이 걸리기는 하지만 1호선 소요산-인천 구간에서 환승없이 1번의 지하철 탑승으로 목적지까지 도착 한다면 메리트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많은 정차역을 거치며 이용객이 가장 많은 구간이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급행지하철의 필요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되는 1호선 급행 정차역 소용산-인천구간 지하철입니다.

종착역 ▶▶▶▶ 소요산 동두천 동두천중앙 지행 덕정 양주 의정부 회룡 도봉산 창동 광운대 석계 신이문 외대앞 회기 청량리 제기동 신설동 동묘앞 동대문 종로5가 종로3가 종각 시청 서울역 남영 용산 노량진 대방 신길 영등포 신도림 구로 구일 오류동 온수 역곡 소사 부천 중동 송내 부개 부평 백운 동암 간석 주안 도화 제물포 도원 동인천 인천 ▶▶▶▶ 종착역

3. 전철노선도 – 지하철 1호선 급행 정차역 ( 용산-동인천(특급) )

1호선 급행 정차역 용산-동인천(특급) 구간입니다. 1호선급행지하철이 아닌 완행노선의 경우 약 50분의 시간이 소요되며 용산과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권에서 인천으로 출퇴근하시는분들이 용산-동인천 구간의 1호선 급행 정차역과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급의 경우 1호선 급행 정착역보다 더 적은 정차역을 거치며 속도를 더 빠르게 유지할 수 있고, 같은 구간 완행과 비교했을때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구간입니다. 특급지하철 정차역 특히 유념해두셨다가 유용하게 써보세요.

종착역 ▶▶▶▶ 용산 노량진 신도림 구로 부천 송내 부평 주안 동인천 ▶▶▶▶ 종착역

4. 전철노선도 – 지하철 1호선 급행 정차역 ( 청량리-천안 )

1호선 급행 정차역 지하철노선 청량리-천안 구간입니다. 급행지하철이 아닌 완행노선의 경우 약 2시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서울과 경기도권을 이어주는 노선으로 매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이용객이 드나드는 1호선 급행 정차역, 지하철 노선구간입니다. 1호선의 대표라고도 볼 수가 있는 청량리-천안 구간의 1호선 급행 정차역 지하철을 알아보겠습니다.

종착역 ▶▶▶▶ 청량리 제기동 신설동 동묘앞 동대문 종로5가 종로3가 종각 시청 서울역 남영 용산 노량진 대방 신길 영등포 신도림 구로 가산디지털단지 금천구청 안양 금정 군포 의왕 성균관대 수원 병점 오산 서정리 평택 성환 두정 천안 봉명 쌍용(나사렛대) 아산 배방 온양온천 신창(순천향대) ▶▶▶▶ 종착역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시간표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https://happylifeblog.tistory.com/183

5. 급행지하철이란?

모든 정류장이나 역을 정차하여 운행하는 완행과는 달리 급행은 일부 역이나 정류장만 정차하는 방식으로 운영

또는 전용도로나 선로를 이용하여 운영합니다.

때문에 표정속도를 높이는 게 가능하며 소요 시간이 단축되는 효과를 얻습니다.

6. 급행지하철 운영방식

철도의 경우 열차가 일부 역에만 정차한다고 앞의 열차를 앞지를 수는 없기 때문에 주로 대피선이나 복복선을 활용하여 운전합니다. 하지만 위와같은 방법만 이용하여 급행지하철을 운영할 경우 지하철 운행시간표를 짜기가 매우 비효율적이고 어려워집니다.

하여 여유부지, 여유공간에 대피선을 놓는 방법도 이용되곤합니다. 대피선 방식은 후속 급행지하철이 미정차역을 통과하거나 정차역에서 완행을 추월해야 할 때에는 선행 완행열차가 대피선으로 대피하여 급행지하철이 먼저 통과하도록 한 후에 대기하는 완행열차가 후속열차로 바뀌어 운행하는 방식입니다.

지하철을 타고나서 거의 모든분들이 선행하던 완행열차가 일정시간 대기를 해야하면서 후속 급행지하철을 보내주는 경험을 해보셨을겁니다. 이게 바로 대피선방식입니다. 완행열차의 배려로 급행지하철을 더 빠르게 운행할 수 있는것입니다. 가끔은 급행의 정차역에서 완행지하철이 대기를 하여 완행지하철에서 급행지하철로 갈아타고 더 빨리 갈 수 있는 기회도 생깁니다.

7. 급행지하철의 효과

급행지하철의 운행으로 이용객이 너무 몰리지않고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지하철 내 이용객 분포를 순환시켜주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출퇴근시간에 급행이 더 짧은간격으로, 많은 횟수로 운영되고 있는것입니다. 아직도 급행과 완행의 운행계획표를 더 효율적으로 짜기위한 노력은계속되고 있습니다.

지하철운행 시간표를 계획하는 데에는 여러가지 요소가 고려됩니다. 정차시간의 차이, 평균적인 지연 시간, 승하차지연 발생 위험성, 급행 열차와 완행 열차의 성능 차이, 열차 브레이크와 가속레버의 동작 지연시간, 기동가감속도 곡선 등

단순히 이용객들이 생각하는것보다 머리가 아픈 일임에 틀림없습니다.

쉽지 않은 완행, 급행, 특급지하철의 운영계획을 아주 스마트하고 원활하게 해내고 있기에 한국의 지하철시스템은

자타공인 칭찬일색입니다. 항상 제시간에 들어오는 완행과 급행지하철, 더 원활한 이용객순환을위해 최근들어 특급지하철을 운영하는 점 등 저 역시 칭찬하고픈 한국의 지하철 시스템입니다.

1호선 급행 정차역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생각없이 이용하기만 할때는 알 수 없었던 급행지하철, 완행지하철, 특급지하철의 특성, 각 지하철의 정차역과 운행시간, (급행,완행,특급)지하철의 운행계획에 고려되는 점들을 보니 갑자기 국뽕에 차오르게되네요.

완행지하철이든 급행지하철이든 정차역 한곳 한곳 지하철관련 종사자분들의 노력과 성실함이 결합되어 우리는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1호선 급행 정차역도 놓치지마시고, 작은것에도 많은 분들의 성실함과 배려가 담겨있다는것도 놓치지 마세요. 오늘하루도 행복하세요.

서울 1호선 급행열차 시간표 (경부선)(천안급행, 신창급행, 청량리급행, 서울역급행)

반응형

★ 이 글은 수도권 1호선(경부선)의 급행열차 시간표를 다룹니다.

★ 시간표가 변경될 때마다 이 글의 내용도 바뀝니다. 지속적으로 1호선의 첫차, 막차 시간표를 확인하실 분들은 이 글을 ‘즐겨찾기’ 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시간표는 2021년 10월 30일 이후 시간표입니다.

2021-10-30 ) 탕정역 개통으로 인해 시간표가 변경됩니다.

서울 1호선 급행열차는 경부선 계통과 경인선 계통으로 나뉩니다. 이 글에서는, 1호선 경부선(신창 ~ 천안 ~ 수원 ~ 서울역 ~ 청량리역)을 운행하는 급행열차의 시간표를 다룹니다.

1호선 급행열차는 평일과 휴일 모두 운행되며, 운행횟수 또한 많은 편이고, 완행열차를 추월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가능한 시간을 맞춰 이용하시면 시간을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보통은 청량리 ~ 신창/천안 간을 운행하며, 평일에 한해 지상서울역과 천안/신창 간을 운행하는 급행열차가 일 3회 운행합니다.

1호선은 운행거리도 길고, 일반열차와 선로를 함께 사용하는 구간도 많으므로, 지연이 발생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아래 시간표는 지연이 없는 것을 기준으로 한 것이므로, 지연이 발생하면 열차가 몇 분 늦게 도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운행 회사(Operater /運営会社) : (열차 내, 철도역에서 발생한 분실물이 있거나 노선 운영에 관해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운행회사 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철도공사 KORAIL (1544-7788, 1588-7788) / 철도내 범죄신고 1588-7722 / SMS문자신고(1544-7769) / 유실물센터 (구로역 02-869-0089), (광운대역 02-917-7445), (병점역 031-234-7788)

서울교통공사(서울역 ~ 청량리 지하구간)(1577-1234) / 유실물센터(시청역) (02-6110-1122)

※ 수도권 전철 실시간 운행정보 : https://smss.seoulmetro.co.kr/traininfo/traininfoUserView.do

※ 한국철도공사 간편지연증명서 : http://info.korail.com/mbs/www/delay/delaylist.jsp

※ 서울교통공사 간편지연증명서 : http://www.seoulmetro.co.kr/kr/delayProofList.do?menuIdx=543

[청량리/서울행]

평일 청량리행(신창역, 천안역 → 청량리역) 급행열차 시간표

시발역 종착역 열차번호 신창 온양온천 배방 탕정 아산 쌍용 봉명 천안 두정 직산 성환 평택 지제 서정리 송탄 진위 오산 오산대 세마 병점 세류 수원 화서 성균관대 의왕 당정 군포 금정 명학 안양 관악 석수 금천구청 독산 가산디지털단지 구로 신도림 영등포 신길 대방 노량진 용산 남영 서울역 시청 종각 종로3가 종로5가 동대문 동묘앞 신설동 제기동 청량리 신창 청량리행 K1906 7:16 7:20 7:25 7:28 7:31 7:34 7:36 7:39 7:43 7:51 7:58 8:05 8:13 8:20 8:27 8:32 8:36 8:42 8:46 8:52 8:56 9:01 9:03 9:06 9:08 9:10 9:12 9:16 9:18 9:21 9:24 9:26 9:28 9:30 9:32 9:34 9:36 9:38 9:40 신창 청량리행 K1908 7:51 7:55 8:00 8:03 8:06 8:09 8:11 8:14 8:18 8:26 8:33 8:40 8:49 8:57 9:04 9:09 9:18 9:22 9:32 9:37 9:39 9:42 9:44 9:46 9:48 9:52 9:54 9:57 10:00 10:02 10:04 10:06 10:08 10:10 10:12 10:14 10:16 천안 청량리행 K1910 천안 출발 청량리행 9:10 9:14 9:22 9:29 9:37 9:45 9:52 9:59 10:04 10:13 10:17 10:27 10:32 10:34 10:37 10:39 10:41 10:43 10:47 10:49 10:52 10:55 10:57 10:59 11:01 11:03 11:05 11:07 11:09 11:11 신창 청량리행 K1912 9:12 9:16 9:21 9:24 9:27 9:30 9:32 9:35 9:39 9:47 9:54 10:01 10:09 10:16 10:23 10:28 10:37 10:41 10:51 10:56 10:58 11:01 11:03 11:05 11:07 11:11 11:13 11:16 11:19 11:21 11:23 11:25 11:27 11:29 11:31 11:33 11:35 천안 청량리행 K1914 천안 출발 청량리행 10:04 10:08 10:15 10:22 10:29 10:37 10:45 10:52 10:57 11:06 11:10 11:20 11:24 11:27 11:29 11:32 11:33 11:36 11:39 11:42 11:45 11:47 11:50 11:52 11:54 11:56 11:58 12:00 12:02 12:04 신창 청량리행 K1916 10:17 10:21 10:26 10:29 10:32 10:35 10:37 10:40 10:44 10:52 10:59 11:06 11:14 11:21 11:28 11:33 11:42 11:46 11:57 12:01 12:04 12:06 12:09 12:10 12:13 12:16 12:19 12:22 12:24 12:27 12:29 12:31 12:33 12:35 12:37 12:39 12:41 천안 구로행 K1918 천안 출발 구로행 11:15 11:19 11:26 11:33 11:40 11:48 11:56 12:03 12:08 12:17 12:21 12:31 12:35 천안 청량리행 K1920 천안 출발 청량리행 11:42 11:46 11:53 12:00 12:07 12:15 12:23 12:30 12:35 12:44 12:48 12:59 13:03 13:06 13:08 13:11 13:12 13:15 13:18 13:21 13:24 13:26 13:29 13:31 13:33 13:35 13:37 13:39 13:41 13:43 천안 청량리행 K1922 천안 출발 청량리행 12:06 12:10 12:17 12:24 12:31 12:39 12:47 12:54 12:59 13:08 13:12 13:22 13:27 13:29 13:32 13:34 13:36 13:38 13:42 13:44 13:47 13:50 13:52 13:54 13:56 13:58 14:00 14:02 14:04 14:06 천안 청량리행 K1924 천안 출발 청량리행 12:59 13:03 13:11 13:18 13:25 13:34 13:41 13:49 13:54 14:03 14:07 14:17 14:22 14:24 14:27 14:29 14:31 14:33 14:37 14:39 14:42 14:45 14:47 14:49 14:51 14:53 14:55 14:57 14:59 15:01 신창 청량리행 K1926 13:17 13:21 13:26 13:29 13:32 13:35 13:37 13:40 13:44 13:52 13:59 14:06 14:14 14:21 14:28 14:33 14:42 14:46 14:56 15:01 15:03 15:06 15:08 15:10 15:12 15:16 15:18 15:21 15:24 15:26 15:28 15:30 15:32 15:34 15:36 15:38 15:40 신창 청량리행 K1928 13:40 13:44 13:49 13:52 13:55 13:58 14:00 14:03 14:07 14:15 14:22 14:29 14:37 14:44 14:51 14:57 15:06 15:10 15:20 15:24 15:27 15:29 15:32 15:33 15:36 15:39 15:42 15:45 15:47 15:50 15:52 15:54 15:56 15:58 16:00 16:02 16:04 천안 청량리행 K1930 천안 출발 청량리행 14:38 14:42 14:49 14:56 15:03 15:11 15:19 15:26 15:31 15:40 15:44 15:54 15:58 16:01 16:03 16:06 16:07 16:10 16:13 16:16 16:19 16:21 16:24 16:26 16:28 16:30 16:32 16:34 16:36 16:38 천안 청량리행 K1932 천안 출발 청량리행 15:00 15:04 15:11 15:18 15:25 15:33 15:41 15:48 15:53 16:02 16:06 16:16 16:20 16:23 16:25 16:28 16:29 16:32 16:35 16:38 16:41 16:43 16:46 16:48 16:50 16:52 16:54 16:56 16:58 17:00 천안 청량리행 K1934 천안 출발 청량리행 15:36 15:40 15:47 15:54 16:02 16:10 16:17 16:24 16:30 16:39 16:43 16:53 16:57 17:00 17:02 17:05 17:06 17:09 17:12 17:15 17:18 17:20 17:23 17:25 17:27 17:29 17:31 17:33 17:35 17:37 천안 청량리행 K1936 천안 출발 청량리행 15:58 16:02 16:09 16:16 16:23 16:31 16:39 16:46 16:51 17:00 17:04 17:14 17:18 17:21 17:23 17:26 17:27 17:30 17:33 17:36 17:39 17:41 17:44 17:46 17:48 17:50 17:52 17:54 17:56 17:58 천안 청량리행 K1938 천안 출발 청량리행 16:19 16:23 16:31 16:38 16:45 16:53 17:01 17:09 17:14 17:23 17:27 17:38 17:42 17:45 17:47 17:50 17:51 17:54 17:57 18:00 18:03 18:05 18:08 18:10 18:12 18:14 18:16 18:18 18:20 18:22 천안 청량리행 K1940 천안 출발 청량리행 16:54 16:58 17:05 17:12 17:19 17:27 17:35 17:42 17:47 17:56 18:00 18:10 18:14 18:17 18:19 18:22 18:23 18:26 18:29 18:32 18:35 18:37 18:40 18:42 18:44 18:46 18:48 18:50 18:52 18:54 신창 청량리행 K1942 18:13 18:17 18:22 18:25 18:28 18:31 18:33 18:36 18:40 18:48 18:55 19:02 19:10 19:17 19:24 19:29 19:33 19:39 19:43 19:49 19:53 19:58 20:00 20:03 20:05 20:07 20:09 20:13 20:15 20:18 20:21 20:23 20:25 20:27 20:29 20:31 20:33 20:35 20:37 천안 청량리행 K1944 천안 출발 청량리행 19:32 19:36 19:43 19:50 19:57 20:05 20:13 20:20 20:26 20:29 20:35 20:39 20:46 20:50 20:54 20:57 20:59 21:02 21:03 21:06 21:09 21:12 21:15 21:17 21:20 21:22 21:24 21:26 21:28 21:30 21:32 21:34 신창 청량리행 K1946 19:46 19:50 19:55 19:58 20:01 20:04 20:06 20:09 20:13 20:21 20:28 20:35 20:43 20:50 20:57 21:02 21:11 21:15 21:25 21:30 21:32 21:35 21:37 21:39 21:41 21:45 21:47 21:50 21:53 21:55 21:57 21:59 22:01 22:03 22:05 22:07 22:09 천안 청량리행 K1948 천안 출발 청량리행 20:39 20:43 20:50 20:57 21:04 21:12 21:20 21:27 21:32 21:41 21:45 21:55 21:59 22:02 22:04 22:07 22:08 22:11 22:14 22:17 22:20 22:22 22:25 22:27 22:29 22:31 22:33 22:35 22:37 22:39

<<<모바일 웹 사용 시, 표 전체 내용은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평일 서울역행(신창역, 천안역 → 지상서울역) 급행열차 시간표

시발역 종착역 열차번호 신창 온양온천 배방 탕정 아산 쌍용 봉명 천안 두정 직산 성환 평택 지제 서정리 송탄 진위 오산 오산대 세마 병점 세류 수원 화서 성균관대 의왕 당정 군포 금정 명학 안양 관악 석수 금천구청 독산 가산디지털단지 구로 신도림 영등포 신길 대방 노량진 용산 남영 서울역 천안 서울역행 K1902 5:46 5:50 5:57 6:05 6:12 6:20 6:27 6:34 6:39 6:43 6:46 6:51 6:57 7:05 7:16 6:58 7:06 7:16 신창 서울역행 K1904 6:09 6:13 6:18 6:21 6:24 6:27 6:29 6:31 6:35 6:43 6:50 6:58 7:06 7:13 7:21 7:26 7:30 7:35 7:40 7:47 7:55 8:06 7:48 7:56 8:06

<<<모바일 웹 사용 시, 표 전체 내용은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휴일 청량리행(신창역, 천안역 → 청량리역) 급행열차 시간표

시발역 종착역 열차번호 신창 온양온천 배방 탕정 아산 쌍용 봉명 천안 두정 직산 성환 평택 지제 서정리 송탄 진위 오산 오산대 세마 병점 세류 수원 화서 성균관대 의왕 당정 군포 금정 명학 안양 관악 석수 금천구청 독산 가산디지털단지 구로 신도림 영등포 신길 대방 노량진 용산 남영 서울역 시청 종각 종로3가 종로5가 동대문 동묘앞 신설동 제기동 청량리 신창 청량리행 K1906 7:15 7:19 7:24 7:27 7:30 7:33 7:35 7:38 7:42 7:50 7:57 8:04 8:12 8:19 8:26 8:31 8:40 8:44 8:54 8:59 9:01 9:04 9:06 9:08 9:10 9:14 9:16 9:19 9:22 9:24 9:26 9:28 9:30 9:32 9:34 9:36 9:38 천안 청량리행 K1908 천안 출발 청량리행 8:16 8:20 8:27 8:34 8:41 8:49 8:57 9:04 9:09 9:18 9:22 9:32 9:36 9:39 9:41 9:44 9:45 9:48 9:51 9:54 9:57 9:59 10:02 10:04 10:06 10:08 10:10 10:12 10:14 10:16 천안 청량리행 K1910 천안 출발 청량리행 9:17 9:21 9:28 9:35 9:42 9:50 9:58 10:05 10:10 10:19 10:23 10:33 10:37 10:40 10:42 10:45 10:46 10:49 10:52 10:55 10:58 11:00 11:03 11:05 11:07 11:09 11:11 11:13 11:15 11:17 천안 청량리행 K1912 천안 출발 청량리행 9:40 9:44 9:51 9:58 10:05 10:13 10:21 10:28 10:33 10:42 10:46 10:56 11:00 11:03 11:05 11:08 11:09 11:12 11:15 11:18 11:21 11:23 11:26 11:28 11:30 11:32 11:34 11:36 11:38 11:40 천안 청량리행 K1914 천안 출발 청량리행 10:02 10:06 10:13 10:20 10:27 10:35 10:43 10:50 10:55 11:04 11:08 11:18 11:22 11:25 11:27 11:30 11:31 11:34 11:37 11:40 11:43 11:45 11:48 11:50 11:52 11:54 11:56 11:58 12:00 12:02 신창 청량리행 K1916 10:18 10:22 10:27 10:30 10:33 10:36 10:38 10:41 10:45 10:53 11:00 11:07 11:15 11:22 11:29 11:34 11:43 11:47 11:57 12:02 12:04 12:07 12:09 12:11 12:13 12:17 12:19 12:22 12:25 12:27 12:29 12:31 12:33 12:35 12:37 12:39 12:41 천안 청량리행 K1918 천안 출발 청량리행 11:13 11:17 11:24 11:31 11:38 11:46 11:54 12:01 12:06 12:15 12:19 12:29 12:33 12:36 12:38 12:41 12:42 12:45 12:48 12:51 12:54 12:56 12:59 13:01 13:03 13:05 13:07 13:09 13:11 13:13 천안 청량리행 K1920 천안 출발 청량리행 11:42 11:46 11:53 12:00 12:07 12:15 12:23 12:30 12:35 12:44 12:48 12:58 13:02 13:05 13:07 13:10 13:11 13:14 13:17 13:20 13:23 13:25 13:28 13:30 13:32 13:34 13:36 13:38 13:40 13:42 천안 청량리행 K1922 천안 출발 청량리행 12:07 12:11 12:18 12:25 12:32 12:40 12:48 12:55 13:00 13:09 13:13 13:23 13:27 13:30 13:32 13:35 13:36 13:39 13:42 13:45 13:48 13:50 13:53 13:55 13:57 13:59 14:01 14:03 14:05 14:07 천안 청량리행 K1924 천안 출발 청량리행 13:06 13:10 13:17 13:24 13:31 13:39 13:47 13:54 13:59 14:08 14:12 14:22 14:26 14:29 14:31 14:34 14:35 14:38 14:41 14:44 14:47 14:49 14:52 14:54 14:56 14:58 15:00 15:02 15:04 15:06 천안 청량리행 K1926 천안 출발 청량리행 13:40 13:44 13:51 13:58 14:05 14:13 14:21 14:28 14:33 14:42 14:46 14:56 15:00 15:03 15:05 15:08 15:09 15:12 15:15 15:18 15:21 15:23 15:26 15:28 15:30 15:32 15:34 15:36 15:38 15:40 천안 청량리행 K1928 천안 출발 청량리행 14:04 14:08 14:15 14:22 14:29 14:37 14:45 14:52 14:57 15:06 15:10 15:20 15:24 15:27 15:29 15:32 15:33 15:36 15:39 15:42 15:45 15:47 15:50 15:52 15:54 15:56 15:58 16:00 16:02 16:04 천안 청량리행 K1930 천안 출발 청량리행 14:36 14:40 14:47 14:54 15:01 15:09 15:17 15:24 15:29 15:38 15:42 15:52 15:56 15:59 16:01 16:04 16:05 16:08 16:11 16:14 16:17 16:19 16:22 16:24 16:26 16:28 16:30 16:32 16:34 16:36 천안 청량리행 K1932 천안 출발 청량리행 15:00 15:04 15:11 15:18 15:25 15:33 15:41 15:48 15:53 16:02 16:06 16:16 16:20 16:23 16:25 16:28 16:29 16:32 16:35 16:38 16:41 16:43 16:46 16:48 16:50 16:52 16:54 16:56 16:58 17:00 천안 청량리행 K1934 천안 출발 청량리행 15:37 15:41 15:48 15:55 16:02 16:10 16:18 16:25 16:30 16:39 16:43 16:53 16:57 17:00 17:02 17:05 17:06 17:09 17:12 17:15 17:18 17:20 17:23 17:25 17:27 17:29 17:31 17:33 17:35 17:37 천안 청량리행 K1936 천안 출발 청량리행 16:06 16:10 16:17 16:24 16:31 16:39 16:47 16:54 16:59 17:08 17:12 17:22 17:26 17:29 17:31 17:34 17:35 17:38 17:41 17:44 17:47 17:49 17:52 17:54 17:56 17:58 18:00 18:02 18:04 18:06 천안 청량리행 K1938 천안 출발 청량리행 16:33 16:37 16:44 16:51 16:58 17:06 17:13 17:20 17:25 17:34 17:38 17:48 17:52 17:55 17:57 18:00 18:01 18:04 18:07 18:10 18:13 18:15 18:18 18:20 18:22 18:24 18:26 18:28 18:30 18:32 천안 청량리행 K1940 천안 출발 청량리행 17:10 17:14 17:21 17:28 17:35 17:43 17:51 17:58 18:03 18:12 18:16 18:26 18:30 18:33 18:35 18:38 18:39 18:42 18:45 18:48 18:51 18:53 18:56 18:58 19:00 19:02 19:04 19:06 19:08 19:10 천안 청량리행 K1942 천안 출발 청량리행 17:40 17:44 17:51 17:58 18:05 18:13 18:21 18:28 18:33 18:42 18:46 18:56 19:00 19:03 19:05 19:08 19:09 19:12 19:15 19:18 19:21 19:23 19:26 19:28 19:30 19:32 19:34 19:36 19:38 19:40 천안 청량리행 K1944 천안 출발 청량리행 18:37 18:41 18:48 18:55 19:02 19:10 19:18 19:25 19:30 19:39 19:43 19:53 19:57 20:00 20:02 20:05 20:06 20:09 20:12 20:15 20:18 20:20 20:23 20:25 20:27 20:29 20:31 20:33 20:35 20:37 천안 청량리행 K1946 천안 출발 청량리행 19:36 19:40 19:47 19:54 20:01 20:09 20:17 20:24 20:29 20:38 20:42 20:52 20:56 20:59 21:01 21:04 21:05 21:08 21:11 21:14 21:17 21:19 21:22 21:24 21:26 21:28 21:30 21:32 21:34 21:36

<<<모바일 웹 사용 시, 표 전체 내용은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창행, 천안행]

평일 신창행, 천안행(청량리역 → 신창역, 천안역) 급행열차 시간표

시발역 종착역 열차번호 청량리 제기동 신설동 동묘앞 동대문 종로5가 종로3가 종각 시청 서울역 남영 용산 노량진 대방 신길 영등포 신도림 구로 가산디지털단지 독산 금천구청 석수 관악 안양 명학 금정 군포 당정 의왕 성균관대 화서 수원 세류 병점 세마 오산대 오산 진위 송탄 서정리 지제 평택 성환 직산 두정 천안 봉명 쌍용 아산 탕정 배방 온양온천 신창 청량리 신창행 K1901 6:00 6:01 6:03 6:05 6:07 6:09 6:11 6:13 6:16 6:18 6:21 6:24 6:27 6:30 6:31 6:34 6:36 6:38 6:43 6:53 6:57 7:06 7:11 7:18 7:26 7:34 7:41 7:48 7:55 8:00 8:02 8:05 8:07 8:10 8:14 8:18 8:23 청량리 천안행 K1903 6:25 6:26 6:28 6:30 6:32 6:34 6:36 6:38 6:41 6:43 6:46 6:49 6:52 6:55 6:56 6:59 7:01 7:03 7:08 7:12 7:19 7:23 7:29 7:32 7:37 7:44 7:52 8:00 8:07 8:14 8:21 8:26 청량리 천안행 K1905 7:04 7:05 7:07 7:09 7:11 7:13 7:15 7:17 7:20 7:22 7:25 7:28 7:31 7:34 7:35 7:38 7:40 7:42 7:47 7:51 7:58 8:02 8:08 8:11 8:16 8:23 8:31 8:39 8:46 8:53 9:00 9:05 청량리 천안행 K1907 7:37 7:38 7:40 7:42 7:44 7:46 7:48 7:50 7:53 7:55 7:58 8:01 8:04 8:07 8:08 8:11 8:13 8:15 8:20 8:30 8:34 8:43 8:48 8:55 9:03 9:11 9:18 9:25 9:33 9:38 청량리 천안행 K1909 8:03 8:04 8:06 8:08 8:10 8:12 8:14 8:16 8:19 8:21 8:24 8:27 8:30 8:33 8:34 8:37 8:39 8:41 8:46 8:57 9:02 9:11 9:16 9:23 9:31 9:39 9:46 9:53 10:00 10:05 청량리 천안행 K1911 8:27 8:28 8:30 8:32 8:34 8:36 8:38 8:40 8:43 8:45 8:48 8:51 8:54 8:57 8:58 9:01 9:03 9:05 9:10 9:21 9:25 9:34 9:39 9:46 9:54 10:02 10:09 10:16 10:23 10:28 청량리 천안행 K1913 9:22 9:23 9:25 9:27 9:29 9:31 9:33 9:35 9:38 9:40 9:43 9:46 9:49 9:52 9:53 9:56 9:58 10:00 10:05 10:15 10:19 10:28 10:33 10:40 10:48 10:56 11:03 11:10 11:17 11:22 청량리 천안행 K1915 10:31 10:32 10:34 10:36 10:38 10:40 10:42 10:44 10:47 10:49 10:52 10:55 10:58 11:01 11:02 11:05 11:07 11:09 11:14 11:24 11:28 11:37 11:42 11:49 11:57 12:05 12:12 12:20 12:28 12:33 청량리 신창행 K1917 11:00 11:01 11:03 11:05 11:07 11:09 11:11 11:13 11:16 11:18 11:21 11:24 11:27 11:30 11:31 11:34 11:36 11:38 11:43 11:53 11:57 12:06 12:11 12:18 12:26 12:34 12:41 12:48 12:56 13:03 13:05 13:08 13:10 13:13 13:17 13:21 13:26 청량리 신창행 K1919 11:28 11:29 11:31 11:33 11:35 11:37 11:39 11:41 11:44 11:46 11:49 11:52 11:55 11:58 11:59 12:02 12:04 12:06 12:11 12:21 12:25 12:34 12:39 12:46 12:54 13:02 13:09 13:16 13:23 13:28 13:30 13:33 13:35 13:38 13:42 13:46 13:51 청량리 천안행 K1921 11:49 11:50 11:52 11:54 11:56 11:58 12:00 12:02 12:05 12:07 12:10 12:13 12:16 12:19 12:20 12:23 12:25 12:27 12:32 12:42 12:46 12:55 13:00 13:07 13:15 13:23 13:30 13:37 13:44 13:49 청량리 천안행 K1923 12:21 12:22 12:24 12:26 12:28 12:30 12:32 12:34 12:37 12:39 12:42 12:45 12:48 12:51 12:52 12:55 12:57 12:59 13:04 13:14 13:18 13:27 13:32 13:39 13:47 13:55 14:02 14:09 14:16 14:21 청량리 신창행 K1925 12:59 13:00 13:02 13:04 13:06 13:08 13:10 13:12 13:15 13:17 13:20 13:23 13:26 13:29 13:30 13:33 13:35 13:37 13:42 13:52 13:56 14:05 14:10 14:17 14:25 14:33 14:40 14:47 14:54 14:59 15:01 15:04 15:06 15:09 15:13 15:17 15:22 구로 천안행 K1927 구로 출발 14:01 14:05 14:15 14:19 14:28 14:33 14:39 14:47 14:55 15:02 15:09 15:17 15:21 청량리 신창행 K1929 14:05 14:06 14:08 14:10 14:12 14:14 14:16 14:18 14:21 14:23 14:26 14:29 14:32 14:35 14:36 14:39 14:41 14:43 14:48 14:58 15:02 15:11 15:16 15:23 15:31 15:39 15:46 15:54 16:01 16:06 16:09 16:11 16:14 16:17 16:20 16:25 16:30 청량리 천안행 K1931 14:23 14:24 14:26 14:28 14:30 14:32 14:34 14:36 14:39 14:41 14:44 14:47 14:50 14:53 14:54 14:57 14:59 15:01 15:06 15:16 15:20 15:29 15:34 15:41 15:49 15:57 16:04 16:11 16:18 16:23 청량리 천안행 K1933 14:58 14:59 15:01 15:03 15:05 15:07 15:09 15:11 15:14 15:16 15:19 15:22 15:25 15:28 15:29 15:32 15:34 15:36 15:41 15:51 15:55 16:04 16:09 16:16 16:24 16:32 16:39 16:46 16:53 16:58 청량리 천안행 K1935 15:19 15:20 15:22 15:24 15:26 15:28 15:30 15:32 15:35 15:37 15:40 15:43 15:46 15:49 15:50 15:53 15:55 15:57 16:02 16:12 16:16 16:25 16:30 16:37 16:45 16:53 17:00 17:07 17:14 17:19 청량리 천안행 K1937 15:59 16:00 16:02 16:04 16:06 16:08 16:10 16:12 16:15 16:17 16:20 16:23 16:26 16:29 16:30 16:33 16:35 16:37 16:42 16:52 16:56 17:05 17:10 17:17 17:25 17:33 17:40 17:47 17:54 17:59 청량리 신창행 K1939 16:19 16:20 16:22 16:24 16:26 16:28 16:30 16:32 16:35 16:37 16:40 16:43 16:46 16:49 16:50 16:53 16:55 16:57 17:02 17:12 17:16 17:25 17:30 17:37 17:45 17:53 18:00 18:07 18:14 18:19 18:21 18:24 18:26 18:29 18:33 18:37 18:42 청량리 신창행 K1941 16:58 16:59 17:01 17:03 17:05 17:07 17:09 17:11 17:14 17:16 17:19 17:22 17:25 17:28 17:29 17:32 17:34 17:36 17:41 17:51 17:55 18:04 18:09 18:16 18:24 18:32 18:39 18:46 18:53 18:58 19:00 19:03 19:05 19:08 19:12 19:16 19:21 청량리 신창행 K1943 17:17 17:18 17:20 17:22 17:24 17:26 17:28 17:30 17:33 17:35 17:38 17:41 17:44 17:47 17:48 17:51 17:53 17:55 18:00 18:04 18:11 18:15 18:21 18:25 18:30 18:36 18:44 18:52 18:59 19:06 19:14 19:18 19:21 19:23 19:26 19:29 19:32 19:37 19:42 청량리 천안행 K1947 18:48 18:49 18:51 18:53 18:55 18:57 18:59 19:01 19:04 19:06 19:09 19:12 19:15 19:18 19:19 19:22 19:24 19:26 19:31 19:35 19:42 19:46 19:52 19:55 20:00 20:07 20:15 20:23 20:30 20:37 20:44 20:49 청량리 천안행 K1949 19:14 19:15 19:17 19:19 19:21 19:23 19:25 19:27 19:30 19:32 19:35 19:38 19:41 19:44 19:45 19:48 19:50 19:52 19:57 20:07 20:11 20:20 20:25 20:32 20:40 20:48 20:55 21:02 21:09 21:14 청량리 신창행 K1951 20:02 20:03 20:05 20:07 20:09 20:11 20:13 20:15 20:18 20:20 20:23 20:26 20:29 20:32 20:33 20:36 20:38 20:40 20:45 20:56 21:00 21:09 21:14 21:21 21:29 21:37 21:44 21:51 21:58 22:03 22:05 22:08 22:10 22:13 22:17 22:21 22:26

<<<모바일 웹 사용 시, 표 전체 내용은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평일 신창행, 천안행(지상서울역 → 신창역, 천안역) 급행열차 시간표

시발역 종착역 열차번호 서울역 남영 용산 노량진 대방 신길 영등포 신도림 구로 가산디지털단지 독산 금천구청 석수 관악 안양 명학 금정 군포 당정 의왕 성균관대 화서 수원 세류 병점 세마 오산대 오산 진위 송탄 서정리 지제 평택 성환 직산 두정 천안 서울 천안행 K1945 18:25 18:38 18:44 18:50 18:54 18:57 19:02 19:09 19:18 19:26 19:34 19:40 19:49 19:53

<<<모바일 웹 사용 시, 표 전체 내용은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휴일 신창행, 천안행(청량리역 → 신창역, 천안역) 급행열차 시간표

시발역 종착역 열차번호 청량리 제기동 신설동 동묘앞 동대문 종로5가 종로3가 종각 시청 서울역 남영 용산 노량진 대방 신길 영등포 신도림 구로 가산디지털단지 독산 금천구청 석수 관악 안양 명학 금정 군포 당정 의왕 성균관대 화서 수원 세류 병점 세마 오산대 오산 진위 송탄 서정리 지제 평택 성환 직산 두정 천안 봉명 쌍용 아산 탕정 배방 온양온천 신창 청량리 천안행 K1905 7:05 7:06 7:08 7:10 7:12 7:14 7:16 7:18 7:21 7:23 7:26 7:29 7:32 7:35 7:36 7:39 7:41 7:43 7:48 7:58 8:02 8:11 8:16 8:23 8:31 8:39 8:47 8:54 9:02 9:07 청량리 천안행 K1907 7:36 7:37 7:39 7:41 7:43 7:45 7:47 7:49 7:52 7:54 7:57 8:00 8:03 8:06 8:07 8:10 8:12 8:14 8:19 8:29 8:33 8:42 8:47 8:54 9:02 9:10 9:17 9:24 9:31 9:36 청량리 천안행 K1909 8:05 8:06 8:08 8:10 8:12 8:14 8:16 8:18 8:21 8:23 8:26 8:29 8:32 8:35 8:36 8:39 8:41 8:43 8:48 8:58 9:02 9:11 9:16 9:23 9:31 9:39 9:46 9:53 10:00 10:05 청량리 천안행 K1911 8:29 8:30 8:32 8:34 8:36 8:38 8:40 8:42 8:45 8:47 8:50 8:53 8:56 8:59 9:00 9:03 9:05 9:07 9:12 9:22 9:26 9:35 9:40 9:47 9:55 10:03 10:11 10:18 10:26 10:31 청량리 신창행 K1913 9:18 9:19 9:21 9:23 9:25 9:27 9:29 9:31 9:34 9:36 9:39 9:42 9:45 9:48 9:49 9:52 9:54 9:56 10:01 10:11 10:15 10:24 10:29 10:36 10:44 10:52 10:59 11:06 11:13 11:18 11:20 11:23 11:25 11:28 11:32 11:36 11:41 청량리 천안행 K1915 10:32 10:33 10:35 10:37 10:39 10:41 10:43 10:45 10:48 10:50 10:53 10:56 10:59 11:02 11:03 11:06 11:08 11:10 11:15 11:25 11:29 11:38 11:43 11:50 11:58 12:06 12:13 12:20 12:27 12:32 청량리 천안행 K1917 10:59 11:00 11:02 11:04 11:06 11:08 11:10 11:12 11:15 11:17 11:20 11:23 11:26 11:29 11:30 11:33 11:35 11:37 11:42 11:52 11:56 12:05 12:10 12:17 12:25 12:33 12:40 12:47 12:54 12:59 청량리 천안행 K1919 11:28 11:29 11:31 11:33 11:35 11:37 11:39 11:41 11:44 11:46 11:49 11:52 11:55 11:58 11:59 12:02 12:04 12:06 12:11 12:21 12:25 12:34 12:39 12:46 12:54 13:02 13:09 13:16 13:23 13:28 청량리 천안행 K1921 11:50 11:51 11:53 11:55 11:57 11:59 12:01 12:03 12:06 12:08 12:11 12:14 12:17 12:20 12:21 12:24 12:26 12:28 12:33 12:43 12:47 12:56 13:01 13:08 13:16 13:24 13:31 13:38 13:45 13:50 청량리 천안행 K1923 12:19 12:20 12:22 12:24 12:26 12:28 12:30 12:32 12:35 12:37 12:40 12:43 12:46 12:49 12:50 12:53 12:55 12:57 13:02 13:12 13:16 13:25 13:30 13:37 13:45 13:53 14:00 14:07 14:14 14:19 청량리 천안행 K1925 12:59 13:00 13:02 13:04 13:06 13:08 13:10 13:12 13:15 13:17 13:20 13:23 13:26 13:29 13:30 13:33 13:35 13:37 13:42 13:52 13:56 14:05 14:10 14:17 14:25 14:33 14:40 14:47 14:54 14:59 청량리 천안행 K1927 13:22 13:23 13:25 13:27 13:29 13:31 13:33 13:35 13:38 13:40 13:43 13:46 13:49 13:52 13:53 13:56 13:58 14:00 14:05 14:15 14:19 14:28 14:33 14:40 14:48 14:56 15:03 15:10 15:17 15:22 청량리 천안행 K1929 13:53 13:54 13:56 13:58 14:00 14:02 14:04 14:06 14:09 14:11 14:14 14:17 14:20 14:23 14:24 14:27 14:29 14:31 14:36 14:46 14:50 14:59 15:04 15:11 15:19 15:27 15:34 15:41 15:48 15:53 청량리 천안행 K1931 14:24 14:25 14:27 14:29 14:31 14:33 14:35 14:37 14:40 14:42 14:45 14:48 14:51 14:54 14:55 14:58 15:00 15:02 15:07 15:17 15:21 15:30 15:35 15:42 15:50 15:58 16:05 16:12 16:19 16:24 청량리 신창행 K1933 14:59 15:00 15:02 15:04 15:06 15:08 15:10 15:12 15:15 15:17 15:20 15:23 15:26 15:29 15:30 15:33 15:35 15:37 15:42 15:52 15:56 16:05 16:10 16:17 16:25 16:33 16:40 16:47 16:54 16:59 17:01 17:04 17:06 17:09 17:13 17:17 17:22 청량리 천안행 K1935 15:20 15:21 15:23 15:25 15:27 15:29 15:31 15:33 15:36 15:38 15:41 15:44 15:47 15:50 15:51 15:54 15:56 15:58 16:03 16:13 16:17 16:26 16:31 16:38 16:46 16:54 17:01 17:08 17:15 17:20 청량리 천안행 K1937 15:59 16:00 16:02 16:04 16:06 16:08 16:10 16:12 16:15 16:17 16:20 16:23 16:26 16:29 16:30 16:33 16:35 16:37 16:42 16:52 16:56 17:05 17:10 17:17 17:25 17:33 17:40 17:47 17:54 17:59 청량리 천안행 K1939 16:19 16:20 16:22 16:24 16:26 16:28 16:30 16:32 16:35 16:37 16:40 16:43 16:46 16:49 16:50 16:53 16:55 16:57 17:02 17:12 17:16 17:25 17:30 17:37 17:45 17:53 18:00 18:07 18:14 18:19 청량리 신창행 K1941 16:58 16:59 17:01 17:03 17:05 17:07 17:09 17:11 17:14 17:16 17:19 17:22 17:25 17:28 17:29 17:32 17:34 17:36 17:41 17:51 17:55 18:04 18:09 18:16 18:24 18:32 18:39 18:46 18:53 18:58 19:00 19:03 19:05 19:08 19:12 19:16 19:21 청량리 신창행 K1947 18:14 18:15 18:17 18:19 18:21 18:23 18:25 18:27 18:30 18:32 18:35 18:38 18:41 18:44 18:45 18:48 18:50 18:52 18:57 19:07 19:11 19:20 19:25 19:32 19:40 19:48 19:55 20:02 20:09 20:14 20:16 20:19 20:21 20:24 20:28 20:32 20:37 청량리 신창행 K1949 18:49 18:50 18:52 18:54 18:56 18:58 19:00 19:02 19:05 19:07 19:10 19:13 19:16 19:19 19:20 19:23 19:25 19:27 19:32 19:42 19:46 19:55 20:00 20:07 20:15 20:23 20:30 20:37 20:44 20:49 20:51 20:54 20:56 20:59 21:03 21:07 21:12

<<<모바일 웹 사용 시, 표 전체 내용은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수정 내역

– 2020-09-07 : 공개

– 2020-12-30 : 운행 시간표 변경(1월 5일부) 사전반영

– 2021-06-27 : 운행 시간표 변경(7월 1일부) 사전반영

– 2021-10-29 : 운행 시간표 변경(10월 30일부) 사전반영

참고자료 및 출처

– 레츠코레일(http://www.letskorail.com/)

– 한국철도공사(http://info.korail.com/mbs/www/index.jsp)

– 공공데이터포털(https://www.data.go.kr/)

반응형

[수원역 전철시간표] 1호선 급행 정차역, 수원역(광운대행, 신창행) 첫차/막차 시간, 출구 정보

수원역 전철시간표

오늘은 수원역 전철시간표와

1호선 급행 정차역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전철을 많이 타시는 분들은

출근하실 때 일정한 시간의 지하철을 이용하시거나

급행 열차를 이용하시면서

지각할 확률을 줄이시는데요.

오늘은 수원역 전철 시간표를

역에 가시지 않고 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시간표를 알려들려고 합니다.

광운대행 첫차/막차 시간

신창(순천향대)행 첫차/막차 시간

광운대행(상행)

첫차 시간: 5시 10분

막차 시간: 23시 48분

신창/순천향대(하행)

첫차 시간: 5시 41분

막차 시간: 24시 23분

수원역 광운대행 시간표 정보

05시

10, 24, 37, 47, 57

06시

06, 13, 21, 27, 34, 36, 42, 50, 56

07시

01, 09, 14, 20, 22, 28, 34, 42, 48, 55

08시

02, 09, 19, 22, 26, 31, 36, 42, 50, 56

09시

02, 10, 21, 28, 39, 42, 48

10시

00, 09, 22, 30, 39, 43, 48, 59

11시

06, 17, 19, 29, 39, 49, 59

12시

09, 18, 29, 37, 48, 51, 58

13시

09, 17, 27, 38, 42, 49

14시

00, 09, 19, 22, 30, 38, 48, 53

15시

00, 07, 18, 30, 38, 44, 48, 58

16시

09, 21, 29, 36, 44, 50

17시

01, 08, 17, 24, 34, 37, 41, 49, 56

18시

04, 11, 17, 20, 27, 37, 43, 49, 58

19시

09, 12, 15, 24, 32, 40, 48, 57

20시

04, 16, 24, 35, 40, 44, 53

21시

04, 16, 24, 34, 38, 42, 48, 54

22시

03, 09, 16, 27, 41, 46, 52

23시

04, 18, 29, 38, 48

수원역 신창(순청향대)행 시간표 정보

05시

41

06시

00, 13, 22, 32, 40, 47, 53, 56

07시

06, 14, 20, 29, 38, 43, 51, 59

08시

06, 10, 12, 18, 25, 31, 38, 45, 52

09시

00, 07, 13, 21, 27, 32, 38, 44, 45, 51

10시

04, 16, 23, 33, 39, 49, 56

11시

02, 04, 14, 23, 27, 32, 44, 53, 58

12시

03, 13, 25, 38, 43, 53

13시

03, 13, 23, 29, 34, 44, 53

14시

00, 02, 14, 23, 34, 43, 54

15시

02, 13, 23, 29, 34, 43, 53

16시

03, 08, 13, 23, 31, 34, 44, 54

17시

02, 13, 23, 32, 40, 42, 54

18시

04, 13, 23, 31, 40, 49, 58

19시

06, 10, 15, 25, 31, 37, 41, 50, 57

20시

02, 05, 10, 18, 24, 30, 39, 47, 55

21시

03, 09, 10, 16, 29, 35, 43, 49, 56

22시

04, 11, 19, 27, 29, 39, 50, 58

23시

10, 18, 27, 40, 53

24시

02, 13, 23

수원역 출구 정보

1번 출구

경기도청, 매산로

2번 출구

주차장

3번 출구

금강고려화학, 평동사무소

4번 출구

담배인삼공사, 매산동사무소, 수원세무서, 역전우체국

5번 출구

담배인삼공사, 매산동사무소, 수원세무서, 역전우체국

6번 출구

매산시장, 세곡치안센터, 세류1동사무소, 세류초등학교

7번 출구

고등동주민센터, 수원역전우체국

8번 출구

매산동주민센터, 수원세무소

9번 출구

도청오거리, 매산시장, 역전시장

10번 출구

세류1동주민센터, 수원역고가도로

수원역 버스노선 정보

4번 출구

10, 10-2, 10-5, 1004, 1004-1, 1007, 11, 11-1, 110, 13, 13-4, 15-1, 2-1, 2-2, 2000A, 2007, 36,

37, 39, 4100, 60, 66, 66-4, 660, 707, 720-2, 777, 7770, 82-2, 83-1, 8401, 8409, 88, 88-1, 9,

9-1, 9-2, 909, 92, 92-1

6번 출구

3000, 737, 8426, 8448, 8450, 8471, 8472, 8805, 8821, 8850, 8851, 9802

7번 출구

1, 10, 10-2, 10-5, 1007, 11, 11-1, 110, 13, 13-1, 13-4, 13-5, 15, 15-1, 150, 16, 16-1, 16-2, 2-1,

2-2, 2007, 22, 22-2, 26, 301, 310, 32, 32-1, 32-2, 32-3, 32-4, 32-5, 35, 36, 37, 39, 400, 400-2,

400-4, 400-5, 4100, 46, 5, 5-1, 5-2, 50-2, 50-5, 51, 60, 66, 66-4, 660, 7-1, 7-2, 707, 720-2, 777,

7770, 82-1, 82-2, 8401, 8409, 88, 88-1, 9, 9-1, 9-2, 900, 909, 92, 92-1, 999, 999-1

9번 출구

10, 10-2, 10-5, 11, 11-1, 123B, 13, 13-4, 15-1, 16, 16-1, 16-2, 2-1, 2-2, 22, 22-2, 26, 27-3, 32,

32-1, 32-2, 32-3, 32-4, 32-5, 35, 36, 37, 39, 400, 400-2, 400-4, 400-5, 46, 50-2, 50-5, 51, 720-2,

82-2, 83-1, 8426, 8448, 8450, 8471, 8472, 8805, 9, 9-1, 9-2, 92, 92-1, 9801, 9802, 999

10번 출구

1, 123A, 123B, 13-1, 13-5, 15, 150, 16, 16-1, 16-2, 22, 22-2, 26, 27-2, 27-6, 3000, 301, 31,

31-1, 31-3, 310, 32, 32-1, 32-2, 32-3, 32-4, 32-5, 33, 35, 38, 38-1, 38-2, 400, 400-2, 400-4,

400-5, 46, 5, 5-1, 5-2, 50-2, 50-3, 50-4, 50-5, 50-6, 51, 6, 6-1, 6-3, 6-4, 7-1, 7-2, 737, 88,

88-1, 8821, 8850, 8851, 900, 9801, 999, 999-1

1호선 환승역

회룡역(의정부 경전철)

도봉산역(7호선)

창동역(4호선)

광운대역(경춘선)

석계역(6호선)

회기역(경의중앙선, 경춘선)

청량리역(경의중앙선, 경춘선, 수인분당선, 면목선)

신설동역(성수지선, 우이신설선)

동묘앞역(6호선)

동대문역(4호선)

종로3가역(3호선, 5호선)

시청역(2호선)

서울역(4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지선))

용산역(경의중앙선, 신분당선)

노량진역(9호선)

신길역(5호선)

신도림역(2호선 본선 및 신정지선)

구로역(인천행/신창행방향 분기)

온수역(7호선)[급행통과]

소사역(서해선)[급행통과]

부평역(인천 1호선)

주안역(인천 2호선)

인천역(수인분당선)

가산디지털단지역(7호선)

금천구청역(신창행/광명행방향 분기)

금정역(4호선)

수원역(수인분당선)

병점역(신창행/서동탄행방향 분기)

평택역(평택선, 평택부발선)

1호선 급행 정차역

인천 -> 동두천 급행 정차역

(소요산ㆍ동두천 – 구로ㆍ인천 급행)

(소요산) – 동두천 – 동두천중앙 – 지행 –

덕정 – 양주 – 의정부 – 회룡 – 도봉산 – 창동 –

광운대 – (모든 역에 정차) – 구로 (일부 열차 시·종착) –

(모든 역에 정차) – 인천

동인천 -> 용산 급행 정차역

(용산ㆍ구로 – 부평ㆍ동인천 급행)

용산 – (모든 역에 정차) – 구로 (일부 열차 시·종착) –

개봉 – 역곡 – 부천 – 송내 – 부평 (일부 열차 시·종착) –

동암 – 주안 – 제물포 – 동인천

동인천 -> 용산 특급 정차역

(용산 – 동인천 특급)

용산 – 노량진 – 신도림 – 구로 –

부천 – 송내 – 부평 – 주안 – 동인천

청량리 – 천앙ㆍ신창 급행 정차역

청량리 – (모든 역에 정차) – 가산디지털단지 –

금천구청- 안양 – 금정 – 의왕 – 성균관대 –

수원 – 병점 – 오산 – 서정리 – 평택 – 성환 – 두정 –

천안 (대부분 열차 시·종착) – (모든 역에 정차) – 신창

지상 서울역 – 천안ㆍ신창 급행 정차역

서울[지상] – 영등포 – 금천구청 – 안양 – 군포 –

의왕 – 성균관대 – 수원 – 병점 – 오산 – 서정리 –

평택 – 성환 – 두정 – 천안 – (모든 역에 정차) – 신창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수원역 지하철 노선표와

급행 열차 정차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사실 지하철과 관련된 글을 쓰게된

이유가 있는데요.

저번주에 갑자기

가산 디지털단지에 갈 일이 생겼습니다.

근데 갑자기 일반 열차가 아닌

청량리행 급행 열차가 먼저 역에 들어왔는데요.

저는 급행 열차가 가산 디지털 단치에

정차를 하는지 몰랐기 때문에

급행 열차를 보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ㅠㅠ

하지만 이제는 블로그에 1호선 급행 정차역을 잘 정리해 놓았으니

다음에는 저번주와 같은 일을 겪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전철 급행 정차역

다음은 Bing에서 전철 급행 정차역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초고속)진짜 급행이 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서울역급행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초고속)진짜 #급행이 #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서울역급행


YouTube에서 전철 급행 정차역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초고속)진짜 급행이 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서울역급행 | 전철 급행 정차역,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