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역 교정 사 | 손끝으로 전하는 세상, 점역 교정사 / Ytn 257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점역 교정 사 – 손끝으로 전하는 세상, 점역 교정사 / YTN“?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YT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975회 및 좋아요 2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점역 교정 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손끝으로 전하는 세상, 점역 교정사 / YTN – 점역 교정 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앵커]‘점역 교정사’ 라고 들어보셨나요?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일반 문서를 점자로 번역하는 일인데요.
시각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점역 교정사들을 KCTV 김경임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조용한 사무실 안, 타자 치는 소리만 들립니다.
컴퓨터 화면은 줄지어 입력된 점들로 가득합니다.
6개의 점을 조합해 의미를 갖게 되는 점자입니다.
헤드폰을 끼고 작업에 몰입 중인 강치훈 씨입니다.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음성파일로 만들어진 문서를 듣고, 점자로 변역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점자로 된 전공 책이 없어 불편함을 겪어야 했던 대학 시절, 그렇게 점자에 관심을 갖게 된 강 씨는 벌써 10년 째, 점역 교정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강지훈 / 점역 교정사 : 점자로 만들어주는 곳도 그 당시에는 별로 없었고요. 만들더라도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학기가 종강한 후에 책을 받는 경우가 생겼거든요.]손가락 끝의 감각을 집중해 한 글자씩 찍어내야 하는 점자.
그러다 보니 장시간 작업을 하다 보면 지문이 닳아 없어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멈출 순 없습니다.
[강지훈 / 점역 교정사 : 제가 점역한 점자 자료, 예를 들어 소식 지라든지를 보고 새로운 정보를 얻었다고 이야기를 들을 때 가장 (뿌듯합니다.)]제주 점자도서관에서 점역을 담당하고 있는 전현정 씨.
소설책부터 지도까지 다양한 읽을거리를 점자책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동료들이 가져오는 점자책을 대신 읽어주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음성으로 된 정보들이 많아져 책에 대한 수요는 많이 줄었지만, 점자는 시각장애인들의 언어인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전현정 / 점역교정사 : (시각 장애인들이) 듣는 것에 의지를 할 수 밖에 없거든요. 모든 정보를 들어서 습득합니다. 그런데 듣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듣는 것도 같은 말이라도 우리가 받아들일 땐 뉘앙스, 느낌이 다르잖아요. 특히 언어 학습에 있어서는 점자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해요.]점자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세상을 만나게 해 주려는 사람들.
지금 이 순간에도 점역 교정사들의 손끝은 멈추지 않습니다.
KCTV 뉴스 김경임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00425112209018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점역 교정 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점역교정사 소개 및 자격시험정보 – 점자세상

점역·교정사는 보건복지부가 공인한 민간자격으로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관리·운영한다. 점역·교정사 자격은 점역 또는 교정 가능한 과목 유형 및 숙련된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braillekorea.org

Date Published: 9/2/2021

View: 9595

점역교정사에 도전하는 입문자들을 위한 안내서[점역도전9]

나의 애정하는 기샘이 아주아주 기쁜 일, 기쁜 성취를 하신 후에 나와 함께 ‘도전 : 점역교정사3급취득하기’의 길을 걷는다고 하신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2/27/2021

View: 2230

점역사 와 점역교정사가 하는일

관련 공인 자격증 시험으로는 한국시각장애인 연합회가 주관하는 점역교정사 1.2.3. 급 시험이 있습니다. 이중 3급 시험은 한글 맞춤법과 한국 점자 규정 …

+ 여기를 클릭

Source: i-donald.co.kr

Date Published: 10/12/2022

View: 6841

점역ㆍ교정사 자격 제도 개선방안 – 한국학술지인용색인

우리나라 점역ㆍ교정사 자격은 ‘장애인복지법’ 제71조에 근거한 국가공인 민간 자격이고, 2002년 이후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자격검정 등을 관리ㆍ운영하고 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kci.go.kr

Date Published: 8/9/2022

View: 5843

점역교정사 (@braille_designer) • Instagram photos and videos

184 Followers, 62 Following, 34 Posts – See Instagram photos and veos from 점역교정사 (@braille_designer)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instagram.com

Date Published: 6/25/2022

View: 938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점역 교정 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손끝으로 전하는 세상, 점역 교정사 / YTN.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손끝으로 전하는 세상, 점역 교정사 / YTN
손끝으로 전하는 세상, 점역 교정사 / YTN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점역 교정 사

  • Author: YTN
  • Views: 조회수 1,975회
  • Likes: 좋아요 26개
  • Date Published: 2020. 4. 2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yklrZLQqwI

점역교정사에 도전하는 입문자들을 위한 안내서[점역도전9]

점역교정사에 도전하는 입문자들을 위한 안내서[점역도전9]

1. 제목 그대로 이 포스팅은

점역교정사에 도전하는 입문자들을 위한 안내서이다

(feat.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와 같이 주관적이고 복잡함)

feat2. 점역과 교정을 하는 사람을 합해서 점역교정사라고 합니다

점역사+교정사의 일이디유

2.나의 애정하는 기샘이 아주아주 기쁜 일, 기쁜 성취를 하신 후에 나와 함께 ‘도전 : 점역교정사3급취득하기’ 의 길을 걷는다고 하신다.

기샘 말도고 처음 점역교정사에 흥미를 갖고, 이 분야에 입문하는 분들을 위한 마구잡이 안내서이다.

나처럼 넘나 막막해서 당황하지 말고, 이 길은 킴예가 겪은 시행착오1이기 때문에,

1) 다른 시행착오를 겪으시거나 2)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으시다면

함께 공유해주시면 몹시 감사하겠습니다.

3. 무엇을 공부해야 합니까.

▶아래 링크글을 읽어주세용

http://kygi17.blog.me/221117257018

4. 어떻게 공부해야 합니까.

▶아래 링크글을 읽어주세용

http://kygi17.blog.me/221143181868

5. 그래서 그래서 대체 뭐부터 하면 됩니까?

1) 점역교정사 책을 다운합니다. 반복해서 읽습니다. 다 외운다고 생각하고 읽으시면 됩니다. 다 못외우고 들어간 1인

책은 1장 점자상식, 2장 한글점자, 3장 한글 맞춤법규정, 4장 한글 표준어 규정, 5장 기출문제 및 정답(11회~20회), 6장 실전 모의점역문제 및 정답 으로 구성.

1장 : 달달 외우면 됨. 진짜 세세하게 나옴…퍼킨스 타자기 누가 발명했는지도…상식 파트(20점)에서 나오므로 왠만하면 감점이 안되도록 하자

2장 : 여기서도 상식문제가 나오고, 점역 문제(60점)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 현재 2017개정판이 나왔으므로 2017개정판을 중점으로 두개 다 숙지

(bcz현재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과서 및 2017년 개정 이전에 나온 모든 자료들이 아직 2013년 개정 점자규칙에 의해 작성되었기에 2개를 다 아는 것이 필요함)

3장 : 잘 안봄…

4장 : 역시 잘 안봄…어려버. 그래서 이번에 그냥 한국어능력시험을 응시하려고 함.

5장 : 현 32회까지 치러졌으므로 21회부터 32회까지의 정답은 공식적으로 나오지는 않은 상황. 기출 문제는 언제든 다운이 가능함

6장 : 가장 최근 것을 쳐보았음. 그러나 현재 시험은 2013년에 제작된 예상문제보다 어렵게 제시됨. 여기서의 어렵다-문장이 길고 규칙을 적용해야 함. +옛글자 반드시 출제됨.

2) 점자를 연습하여 숙달합니다.

사람마다 다른데, 나는 점자세상에 있는 점자게임을 치면서 익숙해져갔다.

점역사를 준비하면서 부터는 시나 성경을 필사하고, 점역하면서 매일 꾸준하게 연습하려고 했다.

점사랑(점자 소프트웨어) 사용법

https://m.blog.naver.com/kygi17/221383619094

3) 기출을 돌립니다.

기출 문제를 시간에 맞춰 풀어봅니다. 주로 점역 문제를 연습하게 되었는데 저 처음에 2시간씩 이틀 걸렸는데 지금은 30분 컷으로 합니당

4) 점자 읽기를 연습합니다.

가장 최고 좋은 것은, 양성교육이 개설될 때 점자로 프린트된 점역프린트물을 읽는 것이고

그러한 자료에 접근하기 어려우시다면, 본인이 작성하신 점역 프린트물을 자주 읽으셔요

쓰기랑 읽기랑은 전혀 다른 분야더군요…..저는 쓰기속도>>>>>>>읽기속도 입니다. 점역타이핑에만 올인했던 폐해 입니다.

저와 같은 낭패를 겪지 않으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ㅜㅜ

상식이랑 교정파트를 풀어야 하는데 점자를 못읽어서 속도가 느리면 눙물눙물. (초수 때 점자 다 못읽어서 문제가 뭔지도 모른 채 막 찍고 나옴)

6. 자료 어디서…? 밑에서 다운 받아주세요 .

이 곳에 2017 개정도 있습니다

* http://www.kbuwel.or.kr/Board/FileRoom/Detail?page=1&SearchColumn=title&Keyword=2013&contentSeq=360078

여기로 들어가셔서 양성교육집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7. 주요 정보수집 사이트.

1)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점역교정사 페이지.

시험 전에 1회 양성교육을 실시하는데, 여기서 신청이 가능하다.

물론 연 2회 치러지는(4월, 11월) 점역교정사 시험도 이 곳에서 응시하고, 시험 응시 현황과 결과도 여기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jum.kbuwel.or.kr/Board/ExamNotice/List

2) 점자세상

더 점자에 특화되고 가독성이 훨씬 뛰어난 사이트이다.

특히나, 점자 공부하다가 물어볼게 생기면

요기다가 전화해주시면 답해주신다고 합니다. 아직 이용경험 무.

8. 이 포스팅을 시작한 계기

아 이렇게 오래 걸릴 줄 몰랐다……흐뀨

내가 기를 이만큼 사랑해욥

기의 도전을 응원하고, 점역교정사를 취득하셔서, 우리 친구들에게 빠르고 쉽게 자료를 제공해주기를 꿈꾸는

모든 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제발 4월에는 합격 후기를 쓰기를 원합니드앙 킴예 퐈팅, 기 퐈팅

점역사 와 점역교정사가 하는일

점역사 와 점역교정사가 하는일

안녕하세요.오늘은 점역사와 점역교정사가 하는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에는 독서를 하고 싶어도 할수 없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바로 시각장애인들인데요.

한국 시각장애인의 수는 미등록 장애인까지 합치면 약 30만 명에 이른다. 이중 앞을 거의 볼 수 없는 1~3급의 중증장애인은 4만~5만 명이 됩니다.시각장애인들은 비시각장애인(정안인)들이 쓰는 문자 대신 특수한 점자로 문자생활을 하는데 이런한 시각장애인들을 세상속으로 이끄는 안내자 역할을 하는 분들이 점역사와 점역 교정사입니다.

점역사와 점역교정사가 하는일

점역사와 점역교정사가 하는일

점역사란 시각장애인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점자 도서를 만드는 일을 하는 사람을 점역사라고 합니다.

직업군이나 자격증 분류에는 점역사가 없고 공식 점역사의 이름은 점역 교정사 입니다.업무 현장에서는

점역사와 교정사가 분리가 됩니다.점역사는 전자 도서나 전자 도서를 만드는 일을 하고 그 일을 시각장애인의 입장에서 검열하는 사람이 점역교정사입니다.시각장애인을 세상으로 이끄는 일을 하는 점은 같으나

점역사와 점역교정사의 업무분야는 엄연히 다릅니다.우리나라는 오랫동안 점자교육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거나 대학에서 전공과목을 공부하는 시각장애인들이 여전히 교재 난에

허덕이고 있습니다.앞으로 사회 장애인을 위해 점역 복지도 높아지고 사회적 투자가 늘어날 예정이라

점역사에 대하 직업이 점점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점역교정사 자격증

점역교정사가 되려면 국어와 영어는 기본이며 음악, 컴퓨터, 과학, 수학 등 모든 분야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관련 공인 자격증 시험으로는 한국시각장애인 연합회가 주관하는 점역교정사 1.2.3. 급 시험이 있습니다.

이중 3급 시험은 한글 맞춤법과 한국 점자 규정에 맞도록 교정, 점역하는 국어과목을 치르고 20세 이상으로 고졸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사람이나 시각장애인 관련 기관에서교정, 점역 업무를 3년 이상 한 경력자라야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있습니다. 2급은 3급 자격을 취득한 후 1년 이상 경험한 사람으로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시각장애인 기관에서 교정, 점역 업무를 4년 이상 된 경력자가 응시할 수 있습니다.

점역사와 점역교정사가 하는일

한국 점자 규정에 맞도록 실무를 평가하고 과학, 영어, 음악, 수학 가운데 하나 이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점역사 시험이 결코 만만치는 않습니다.점역사가 조금만 소홀해도 시각장애인들은 큰 불편함을 겪어야

하기에 불편을 덜어주려는 따뜻한 마음씨가 가장 중요하다고 점역사들은 입을 모읍니다.그러나 그보다

저 중요한 시각장애인을 배려하는 마음이 가장 중요합니다.시각 장애인들은 듣는 것에 의지를 할 수밖에

없어서 듣기로만 모든 정보를 습득합니다. 듣는 것도 한계가 있어서 같은 말이라도 받아들이기에 따라서

느낌이 달라집니다.언어 학습에 있어서 점자는 필수적이라 점자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에게 더 밝은 세상을 만들어 주는 사람들이 점역사, 점역교정사가 아닐까 합니다.

점역교정사는 얼핏보면 학력제한이 있는 듯하지만, 시각장애인 관련기관에서의 실무경력으로 대체할 수

있으므로 학력의 문턱은 없는 셈입니다. 나이 제한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물론 점자를 익히고 점역 프로그램 사용법만 익혔다면 자격증 없이도 활동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2급 이상의 자격증을 따야 관련기관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점역사와 점역교정사의 전망

점역사들은 “점역사의 전망은 어둡다”고 말하지만 시각장애인 수는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선천적 시각장애인은 감소 추세지만, 사고와 당뇨 등의 질병이 증가하고 수명이 크게 연장되면서 후천적으로 실명하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으며 점역사 수가 크게 부족한 현실입니다.현재 국내 점역사는 1·2·3급을 통틀어 550명쯤 되지만 실제적으로 점역 일을 원활히 해낼 수 있는 1·2급 자격증 소지자는 100명 내외 밖에 되지 않습니다.

현재의 수준으로도 점역자 수는 부족한 형편이고 근무환경 또한 좋은 편입니다. 사회복지시설과 전문출판업체 등 활동 분야에 따라 환경이 조금은 다르지만, 대부분 업무는 장애인복지관 등에서 이루어기기 때문에당연히 보수 역시 복지시설 근무자에 준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점역사와 점역교정사가 하는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복지 생활이 높아질수록 점역사들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늘어날 전망입니다.차분한 성격에 배려하는 마음이 큰사람이라면 점역사를 직업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유용한 정보

점역ㆍ교정사 자격 제도 개선방안

우리나라 점역ㆍ교정사 자격은 ‘장애인복지법’ 제71조에 근거한 국가공인 민간 자격이고, 2002년 이후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자격검정 등을 관리ㆍ운영하고 있다. 이 연구는 외국과 우리나라의 점역관련 전문가 양성 현황 및 국내 점역 관계자들의 의견을 기초로 우리나라 점역ㆍ교정사 자격 제도의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데 그 목적이 있었다. 이 연구에서는 미국과 일본의 점역관련 전문가 양성 현황을 각각 제시하였고, 델파이 조사 방법을 사용하여 수집한 자료를 기초로 우리나라 점역ㆍ교정사 자격 제도 개선 방안을 제안하였다. 이 연구에서 제안하는 점역ㆍ교정사 자격 제도 개선방안은 점역사와 교정사의 업무 구분 자격증 표기, 합격 과목에 따른 등급 구분, 일본어 자격 신설, 2급 이상 응시자의 학력 및 경력 요건 완화, 검정대비 교육 자료집 개발, 시험 난이도 관리 및 점자 상식 분야 출제 범위의 명료화, 자격취득자와 전문가의 균등한 출제위원 위촉, 접근성이 높은 검정장소 선정, 검정 직후 모범답지 공개, 재응시자의 제출 서류 간소화, 점역ㆍ교정사 채용 기준 신설 등이었다.

Since 2002, in South Korea, braille transcribers and proofreaders have been certified as an identical profession.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propose the directions for improving the current certification system of braille transcribers/proofreaders. American and Japanese certification systems were respectively presented. Based on the data collected using del phi method, this study proposed to improve Korean certification as follows: documenting the difference between transcription and proofreading, grading the level of certificate based on the kind of subject passed, including Japanese as one of the subjects tested, lowering the academic requirements of the applicants for the second grade of certification tests, developing a manual for test takers, managing the level of difficulty of test items, selecting accessible test sites to the maximum, notifying correct answers publicly, exempting some of documents for reapplicants, and implementing the quota for employing the certified transcribers/proofreaders in related agencies.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점역 교정 사

다음은 Bing에서 점역 교정 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손끝으로 전하는 세상, 점역 교정사 / YTN

  • YTN
  • 뉴스
  • 전국
  • 점역교정사
  • 시각장애인
  • 점자책

손끝으로 #전하는 #세상, #점역 #교정사 #/ #YTN


YouTube에서 점역 교정 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손끝으로 전하는 세상, 점역 교정사 / YTN | 점역 교정 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