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빼고 샤워 |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상위 132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점 빼고 샤워 –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더이뻐지는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80,677회 및 좋아요 3,20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점 빼고 샤워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 점 빼고 샤워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점 뺀부위 어떻게 해야하나요?\”
\”재생 연고크림, 패치가 필수인가요?\”
\”얼마나 어떻게 붙이고 있어야 하는지..\”
\”세안이나 샤워는 언제부터 할 수 있나요??\”
\”점 뺀 부위 자외선 차단 해야하나요?\”
보면 볼수록 더~이뻐지는TV
‘점 빼고 사후관리 편’ 점 이야기 2부
많은 구독과 좋아요~부탁드립니다!
궁금한점 댓글도 많이x2 남겨주세요~!!

점 빼고 샤워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피부과 레이저 얼굴 점 빼고 난 후 관리 방법 – 네이버 블로그

점이나 검버섯 빼고 난후 관리에 대해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네이버 지식인 등 인터넷에 나와 있는 관리방법들은 너무 지나치게 완벽함을 지향하는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1/28/2022

View: 9888

점 빼고 샤워 | 건강Q&A – 하이닥

샤워랑 세수할때는 다시 붙이고 샤워해야되요 아니면 그냥 땐 채로 샤워해도 되요? 그리고 뺀곳에 후시딘발라도 되요? answer Re : 점 빼고 샤워. 2020.07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hidoc.co.kr

Date Published: 9/2/2022

View: 4360

[질문] 점 빼고 1주일이 지났습니다. 샤워 좀 해도 될까요…?

Subject, [질문] 점 빼고 1주일이 지났습니다. … 점 두개 뺐는데 당분간은 물 조심하라 해서 세수도 샤워도 맘 놓고 못 했더니 여간 찝찝한게 아니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pgr21.com

Date Published: 8/28/2022

View: 6479

점빼고 세수 관련 모든 정보 A to Z – 당신의 삶을 위하여

점빼고 세수 등 일상생활 정보. 가장 중요한 건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만 지키면 됩니다. – 점빼고 세수, 샤워해도 됩니다. 단, 재생테이프 붙이고 하세요 …

+ 여기에 보기

Source: info.peterjuninfo.com

Date Published: 1/28/2022

View: 3947

점빼고 재생테이프 교체시기와 딱지제거?!!세안 세수와 올바른 …

재생테이프를 붙인 상태에서 세수나 샤워를 하는 것이 수인성 질병으로부터의 감염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점 빼고 세수나 샤워라는 것은 2~3일정도 …

+ 더 읽기

Source: wellbeingilbo.com

Date Published: 12/1/2021

View: 2642

점빼고 난 후 관리는 – S삼성 성형외과

점 뺀 후 새살이 다 차오를때까지 재생테이프를 붙혀주시고, 반창고를 붙힌 상태로 비누세안과 메이크업 모두 가능하십니다. 샤워는 가능하시고 대중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samsung.com

Date Published: 6/20/2021

View: 2144

피부과 칼럼 – 점빼기 후 흉지지않게 관리하는 방법

ㅇㅇ안녕하세요 팔자주름 부근에 점빼고 2개월이 훨씬 지난 지금도 붉은끼가 있고 … 상처가 진물이 더이상 나지 않고 아물면 샤워후에 불었더라도 뗄때에 그냥 잘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bethelskin.com

Date Published: 7/15/2022

View: 3504

점뺀후 관리법 이것만 주의하세요 – BLISS, 더없는행복

듀오덤과 같은 재생테이프는 방수가 아주 잘되는 테이프라서 해당 부위에 붙히고 세수나 샤워를 해도 괜찮습니다. 재생테이프를 7일간 붙히고난 후 떼어 …

+ 여기에 표시

Source: jhbliss.tistory.com

Date Published: 8/26/2021

View: 1015

점 제거보다 중요한 관리법 정리 – 클린이슈

겨울에 가장 인기있는 미용 시술 중 하나가 바로 ‘점 빼기’ 점 제거입니다. 점은 멜라닌 색소에서 유래한 모반 세포가 피부의 표피와 진피 경계부위나 …

+ 여기를 클릭

Source: carntravel.tistory.com

Date Published: 4/17/2022

View: 235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점 빼고 샤워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점 빼고 샤워

  • Author: 더이뻐지는TV
  • Views: 조회수 280,677회
  • Likes: 좋아요 3,203개
  • Date Published: 2019. 10.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3bW20vS7tKE

얼굴 점 빼기 점 빼고 난 후 관리 방법, 점·검버섯 피부과 레이저 시술 관리팁!

피부과에서 레이저로 얼굴 점 빼고 난 후 관리 방법

1. 흉터가 생기지 않으면서 상처가 빨리 회복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듀오덤이나 메디폼 등 피부 재생 테이프(일명 재생 밴드, 밀폐 드레싱)을 붙이는 것이 좋다. 재생 테이프는 재생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상처 치료에 효과적이다. 재생 테이프를 붙이고 있는 동안에는 따로 연고를 바르지 않아도 된다. (바를 수도 없다) 보통 1주일 정도 테이프를 붙이고 나면 상처가 회복이 되고, 붉게 보이기는 해도 따갑거나 불편하지 않게 된다. 이때쯤이면 재생테이프를 떼도 된다.

2. 재생 테이프를 붙인 곳은 선크림이 별 의미가 없다. 하지만 다른 부위 관리 차원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설마 재생테이프를 떼고 그자리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는 않겠죠?^^*) 테이프를 안붙여도 될 때부터는 외출 시 자외선 차단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3. 재생 테이프 교체시기? 테이프는 매일 갈아줄 필요가 없다. 안 떨어지는 테이프를 억지로 떼다가 자칫 상처만 커질 수 있다. 진물이 많이 나서 저절로 떨어지거나 혹은 떨어지려고 하면 그때 다시 붙여주면 된다.

상처가 깊고 진물이 많이 나오면 재생 테이프가 금방 부풀어 오르고, 테이프 밖으로 진물이 새어 나오거나 스스로 떨어질 수도 있다. 이때는 생리식염수 등을 이용해 진물을 닦고 재생 테이프를 더 넓게 잘라서 붙인다.

4. 재생 테이프가 너무 자주 떨어지거나 붙이기 힘든 곳이라면 부득이 연고를 바르면서 관리한다. 연고는 박트로반 같은 세균성 피부질환 치료제를 병원에서 처방해준다.(처방 연고 제품은 피부과 마다 다를 수 있음) 연고는 아침 저녁으로 얇게 펴서 수시로 발라주고, 바르는 기간 내에 딱지가 생길 수 있으니 딱지 떨어지기 전까지만 연고를 바르면 된다.

5. “점 빼고 바로 세수해도 되나요?” 점 제거 시술 후에는 원칙적으로 2~3일간은 물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보호막이 없어진 상태와 마찬가지이므로 세균 번식에 의한 감염 증상이 생길 수도 있고, 진물이 나와 딱지로 굳어지기 전이므로 상처회복에 지장을 주게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재생 테이프를 붙인 경우에는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다. (대부분은 재생 테이프를 붙이고 세안을 하게 된다.)

6. 첫 일주일 동안은 환부에 큰 힘을 가하지 않도록 클렌징 폼을 이용하여 가벼운 거품 세안을!! 테이프 대신 연고만 바르는 경우라면 가벼운 물세안 정도가 좋다. 세안 후 연고를 바른다. 앞서 말했지만 테이프는 허연 진물이 많이 부풀어 올랐거나 떨어지려고 할 때만 교체한다. 첫 일주일 동안은 화장 또한 가볍게 하는 게 좋다. 짙은 색조화장을 하면 지우는 과정에서 박박~문질러야 하기 때문이다.

7. 재생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거나 딱지가 떨어지면 피부가 재생되는 동안 히스토랩(HISTOLAB)같은 수분크림(영양크림)을 사용하기도 한다.

8. 점 빼고 1주 정도는 사우나, 탕목욕,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 등을 피하는 게 좋다. 피부 재생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9. 테이프를 안 붙여도 될 때부터는, 땀나는 운동도 가능하다. 파여 보이는 부분은 상처가 아물면서 점차 차오르게 된다.

10. 깊은 점은 한 번에 제거가 어렵고 이런 경우에는 여러 번 반복 치료가 필요하다. 그리고 점은 또 생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고 잘 관리하면 점이 다시 생기는 시기를 늦출 수 있다.

점빼고 세수 관련 모든 정보 A to Z

점빼고 세수 관련으로 궁금할 만한 내용들을 다 알려드립니다. 점을 뺀 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이것저것 불편한 점들이 생깁니다. 왜냐면 매일 하던 그 어떤 것들을 해도 되는지? 관리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등등 모든 게 궁금할 수 있지요. 핵심 몇 가지만 알면 됩니다.

<점빼고 세수 관련 모든 정보 A to Z>

제 친구 녀석도 갑자기 얼굴에 점이 많이 생겨서 빼라고 빼라고 이야기해도 피부과에 안 가더니 이제 간다고 하네요. 명절 연휴를 맞이해서 할 마음이 생긴 것 같습니다. 주변에 이미 점 뺀 사람도 많은데, 확실히 깔끔하고 좋습니다. 뭔가 인상 깊은 복점은 그대로 두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점빼고 세수 등 일상생활 정보

가장 중요한 건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만 지키면 됩니다.

– 점빼고 세수, 샤워해도 됩니다. 단, 재생테이프 붙이고 하세요.

– 세수하고 났는데, 재생테이프 안으로 물이 들어간 경우 테이프를 갈아주세요.

– 재생테이프 하얗게 부풀어 올랐을 때 갈아주세요. 헐렁해지면 갈아줘도 됩니다.

– 최소 1주일, 길게 2주일 정도는 재생테이프 꾸준히 붙이고 있는 게 좋습니다.

– 점 빼고 화장해도 됩니다.

– 3 ~ 6개월 가량 붉은 느낌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는 살이 재생되는 과정이며, 문제가 좀 있어 보인다 싶으면 피부과에 가서 주치의와 삼당하면 됩니다.

– 재생테이프를 하루에 1회 갈면 된다는 등은 의미 없습니다. 하얗게 부풀어 오르면 갈아주세요.

점빼고 나서 먹는 음식에 대해서 걱정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크게 상관은 없지만, 이왕이면 건강하게 살아야 하니 흡연, 음주는 하지 않는 게 이왕이면 더 좋겠지요? ^^

[아래 참고 글]

– 항문털, 똥꼬털 제모하는 이유, 왁싱 방법

– 모바일 유튜브 음원추출 클립다운으로 해결

– 오늘 뭐먹지? 배달음식 순위

점빼고 재생테이프 교체시기와 딱지제거?!!세안 세수와 올바른 관리법은?!!

미용 등을 위해서 점 빼고 재생테이프 사용과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얼굴에 난 지저분한 점이나 잡티를 제거하는 것은 쉽고도 간단한 일입니다. 의학과 장비가 워낙에 발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점 빼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점빼고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 재생테이프는 언제까지 붙이고 외출이나 세수등을 할 때에 주의사항은 무엇이냐?등 입니다.

맑고 투명하면서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서 시간과 돈을 들여서 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서 흉터로 남거나 색소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점뺀후의 관리법과 재생테이프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점빼고 딱지제거?!!흉터 원인?!!

점을 치료하고 나서 딱지가 생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딱지가 생긴다면 그만큼 흉터가 생길 가능성이높아지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생긴 딱지를 손톱으로 절대로 떼지말고 자연스럽게 떨어질때까지 기다려주어야 합니다.

모든 상처의 관리가 그러하듯이 억지로 떼어내면 흉터가 생기거나 회복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손톱 독성에 의한 감염의 우려도 있습니다

점 빼고 자외선 관리?!!

외출을 할 때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점 뺀 숫자나 크기에 상관없이 살을 파내는 등의 작은 시술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처가 아물기 전에 자외선에 노출되면 흉터로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이저로 점을 뺀 부분은 피부가 약해지면서 색소침착이 되거나 새로운 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자외선차단제는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멍 들었을때 빨리 빼는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은 아래 참고하면 됩니다

▶피멍 들었을때 빼는법 6가지 어떻게?!!주의사항도 꼭 지켜야?!!

진물 역할은?!!

진물이라는 것은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키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생성, 분비되는 좋은 물질로 불가피한 것이랍니다. 따라서 재생테이프를 붙이면 그 안으로 하얀 물 같은 것(진물)이 고이면서 솟아오르는 것은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

하지만 진물이 너무 많이 나오면서 테이프 밖으로 삐져 나온다면 교체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점 빼고 세안 세수는 언제?!!주의사항?!!

시술한 당일에는 가능하면 세안을 하지 말고 다음날 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을 할 때에도 물로만 하는 것이 좋고 스크럽 효과가 있는 알갱이 제품의 세안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과정에서 피부에 상처를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생테이프를 붙인 상태에서 세수나 샤워를 하는 것이 수인성 질병으로부터의 감염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점 빼고 세수나 샤워라는 것은 2~3일정도는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하는 것이 안전하고 그 이후는 회복상태를 보고 판단하면 된답니다.

세수를 마치고 난 후에 물기도 부드러운 수건 등으로 가볍게 눌려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뼈 금 가거나 깨지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내용은 아래 참고하면 됩니다

▶코뼈 금가면 증상 어떻게?!! 코뼈 깨졌을때 대처법 어떻게!!

점 빼고 재생테이프 언제까지?!!

점을 뺀 자리에 물기나 땀 등이 닿지 않도록 도와주면서 빠른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것이 재생테이프입니다. 점 뺀 부위보다 약간 크게 잘라서 붙이면 되는데 듀오덤 같은 것들을 붙이면 됩니다

따라서 이것은 상처가 아물때까지는 발라 주는 것이 좋으며, 1주일정도는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재생테이프 교체시기?!!

살균,소독과 피부재생 효과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것이 재생테이프이며 일반 밴드보다 훨씬 비싼 편입니다. 다른 밴드나 테이프들과 달리 너무 자주 교체해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상처의 빠른 회복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재생테이프 교체시기 는 개인의 건강 상태, 점의 크기 등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2~3일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교체 시기 판단은 진물이 차 올라서 테이프가 많이 부풀어 오르고 밴드 부위가 하얗게 변했다고 판단되어질 때가 적당합니다. 그런 상태는 밴드가 진물을 빨아 들여서 젤 형태로 변한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재생테이프 안 붙이면?!!

점을 빼고 나서 테이프를 너무 일찍 떼어내거나 붙이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그렇게 하면 상처 부위가 건조해지게 됩니다.

상처 부위에서 나는 진물이 굳어지면서 딱지가 되고, 그 딱지가 떨어지면서 색소침착이나 새로운 상처가 생기게 된답니다

그렇게 되면 깔끔한 피부를 위해서 점을 뺐음에도 불구하고 반대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재생테이프를 붙이면 나오는 진물을 흡수를 하기 때문에 딱지나 상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게 됩니다

점 뺀후 관리법?!!

위의 주의사항들외에도 점을 빼고 나면 몇 주일 정도는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해야만 한다면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색조화장은 화장독 감염의 우려와 지우는 과정에서의 무리한 힘이 가해지면서 상처에 악영향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도 당연히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며 시술 부위는 절대로 만지지 않아야 합니다. 오염된 손으로 만지는 것은 질병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작은 점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소독한 상태에서 후시딘이나 마데카솔 같은 연고를 꾸준히 빨라 주는 것이 빠른 회복에 좋습니다.

상당한 인내와 주의도 필요합니다. 피부를 미세하게 박피해서 점의 색소를 빼내는 방법으로 점을 제거한답니다.따라서 작은 형태의 레이저 시술에 해당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처가 안정화되고 새 살이 차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게 마련이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몇 주가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인내를 가지고 위의 방법들을 지키면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하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위의 내용들을 숙지함과 동시에 시술한 병원에서의 안내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입천장 데였을때 연고는?!!!혀 까짐 이나 데였을때 7가지 대처법과 주의사항은?!!!

▶화상물집 메디폼 효과는?!!!교체시기 는 언제가 적당한가요?!!

점빼기 후 흉지지않게 관리하는 방법

벧엘피부과 임숙희 원장입니다.

많은 분들이 점 시술 후 생기는 피부의 변화때문에 걱정하시고 문의하시곤 합니다. 진료시 대부분의 내용을 자세히 설명해드리지만 긴장때문인지 시술후에는 까맞게 잊으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이런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점제거의 과정은 피부속에 점세포가 섬처럼 모여있는 것을 레이져라는 도구를 이용해

깍아내고 태워내는 과정으로 이해하시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작은점 시술 후

시술시 작고 얕은 점은 레이져 시술 상처가 깊지 않아 진물이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대개 다음날 딱지가 생기고 역시 바로 화장을 하셔서 되므로

굳이 인조 피부를 붙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큰점 시술 후

그러나 좀더 넓고 깊은 점은 시술 후

상처가 넓고 깊으므로 진물이 수일간 많이 나고

이경우 딱지 보다는 인조피부를 붙여주는 것이

훨씬 잘 아물고 자국도 덜생기므로 인조 피부를 붙여드립니다.

여기서 잠깐!! 작은점에는 인조피부를 안붙이는 이유를 아시나요? 인조피부가 방수가 되고 상처의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나 많은 부위를 덕지 덕지 붙이는 것도 생활에 불편하시므로 비교적 작고 얕은 상처로 딱지가 금방 생길수 있는 부위는 인조피부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는 재생연고나 일반 상처 연고를 바르셔도 충분합니다.

딱지

딱지는 대개 5-10일 평균 7일정도 걸려서 서서히 떨어집니다.

일주일 전후시기에 세안후 가볍게 수건으로 얼굴을 닦다가 딱지가 떨어지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속피부가 재생이 되면서 불필요한 딱지를 밀어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니까요.

인조피부교체

소독은 식염수로 가볍게 눌러닦아 준 후 대개 따로 연고를 바르지 않고 인조피부만 붙여 주면 됩니다.

깊은 점은 치료 후 재생연고를 같이 바르면서 인조피부를 붙이도록 권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처방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인조 피부를 붙이는 자리는 딱지가 생기지않고 서서히 상처가 아물어 얇은 막이 덮히는 것처럼 상처가 재생됩니다.

자외선 차단

인조피부를 붙였거나, 딱지가 있을 경우

두 가지 모두 자외선 차단을 해주는 물리적 기능이 있으므로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당장 뜨거운 햇볕에 나가는게 아니라면

굳이 선크림이나 기타 여러겹을 화장으로 커버하시기 보다

가벼운 BB 크림을 발라주는 정도로 화장을 하고 저녁에는 가볍게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진한 화장의 경우,

세안시 이중세안등을 해야하므로 딱지를 벗겨낼수 있어 오히려 안좋습니다.

인조피부나 딱지를 뗀 후

레이져 시술 후 자외선을 주의하도록 설명하는 것은

딱지나 인조피부를 떼고 난 시점에 남아있는 불긋한 자국이

햇볕에 많이 노출되면 거무스름하게 색소침착이 많이 올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러한 색소침착은 일시적으로 모두 자연스럽게 없어지지만

일단 진하게 나타나면 생활에 스트레스가 되실 것이므로 주의를 드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국은 2-6개월에 거쳐 서서히 회복됩니다.)

점 시술을 처음 해보시는 분 들의 경우

자기의 소중한 피부에서 일어나는 여러 현상이 궁금하고 걱정되실 것입니다.

언제든지 저희 벧엘스킨에 문의 주시거나 댓글로 남겨주시면

더욱 건강하고 밝은 피부를 위해 제가 알고 있는 노하우를

피부 상태에 맞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보너스 총정리 – 점 시술후 관리 이것만 알면 된다!!!! 지금 까지 말씀 드린 내용을 시간 순서대로 정리해보면

1. 시술 후 편안한 마음으로 병원에서 설명받은대로 딱지위에 연고를 바르거나, 인조 피부를 갈아붙여준다. 2. 소독을 할 경우 식염수를 사용한다. 3. 세안시는 폼 클린저등을 충분히 거품을 내어 가볍게 한두패스 맛사지 하듯이 세안한다. 4. 세안 후 수건으로 닦을때는 문지르지 마시고 가볍게 눌러 닦아준다. 5. 화장수로 피부를 정돈하신 후 딱지 부위에는 연고 바르고 그위에 평소 바르시던 로션이나 에센스를 사용한다.(단 일부 항미백제품, 항노화제품은 금물) 6. 다음주 정도에 딱지가 떨어지거나 인조피부를 뗄 수 있는 상태가 되면 그때부터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준다. 7. 딱지가 떨어진 후,또는 인조피부 붙였던 상처가 아문후에 상태확인을 위해 병원에 다시한번 내원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을 궁금한점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조피부를 붙이는 경우 진물의 양에 따라 1-3일 간격으로 1주일 동안 갈아붙이게 됩니다.

점뺀후 관리법 이것만 주의하세요

요즘에는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외모를 가꾸는 시대입니다. 외모를 가꾸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게 되는데요. 그 중 하나가 얼굴에 점 빼기 입니다. 얼굴에 수 많은 점을 빼도 외모가 깔끔해지고 인상이 좋아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점뺀후 관리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 빼고나서 예쁘게 아물기 위해서는 점뺀후 관리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점뺀후 관리법을 잘 이행하지 못하게 되면 색소침착으로 인해서 점 빼기 전보다 더욱 지저분하게 보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점 빼는 방법은 피부를 미세하게 박피를 해서 점의 색소를 없애게 됩니다.

피부를 미세하게 박피하는 것은 넘어져서 피부가 까졌을 때와 비슷한 상황이라고 보시면 되요.

피부가 까지게 되면 그 부위가 붉어지면서 피도 나고 진물까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흐르면 딱지가 생기게 되고 딱지가 떨어지면 그 부위가 갈색이 되었다가 나중에 본연의 살색으로 돌아오는데 몇 주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상처가 깊게 베인 경우에는 갈색의 색소침착이 몇 달정도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점 빼는 것도 이와 아주 비슷한 경우로 점 부위를 미세하게 상처를 낸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점뺀후 관리법을 잘 이행하지 않으면 색소침착이 오랜기간 동안 지속될 수가 있습니다.

점뺀후 관리법으로 점 빼고서 재생테이프를 일주일간 계속 붙이시기 바랍니다.

점을 빼면 보통 듀오덤과 같은 재생테이프를 붙여주게 되는데 이 재생테이프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재생테이프를 며칠만 붙이는지 일주일간 붙이는지에 따라 상처의 회복속도와 색소침착의 정도가 굉장히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이 재생테이프를 점 뺀 부위에 붙이면 상처부위를 습한상태로 만들어주게 되어 그 부위가 아주 촉촉하게 됩니다.

점뺀후 관리법

만약에 점을 빼고서 재생테이프를 붙히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재생테이프를 붙이지 않으면 점을 뺀 부위가 아주 건조한 상태가 됩니다.

그러면 그 부위에 진물이 나다가 굳어져서 딱지가 생기게 되고 시간이 지난 후 딱지가 떨어지면서 색소침착이 아주 잘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재생테이프를 붙히게 되면 일단 건조한 환경이 되지 않기 때문에 딱지가 생기지 않게 되고 색소침착 없이 본래의 살색으로 예쁘게 재생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재생테이프를 붙이게 되면 진물이 나오지 않으니 딱지가 생기지 않게 되고 진물이 테이프 안에서 고여있게 되는데요.

이 테이프 안에 고여있는 진물이 상처를 빨리 낫게 해주는 특급비결이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은 원래 상처가 생기게 되면 상처를 빨리 회복시키기 위해서 좋은 물질들이 분비가 됩니다. 진물이 바로 그러한 역할을 하는 것이죠.

어떤분은 진물이 테이프 속에 고여있으면 고름이 나왔다면서 테이프를 뗴어내고 닦아내는 분들이 계신데 그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진물이 너무 많이 나서 테이프가 너덜너덜해지지 않는 이상 재생테이프를 떼지 마시고 그대로 붙히는 것이 빠른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보통 점을 뺴고서 재생테이프를 붙히게 되면 그 안에 하얀 물같은게 고이게 되면서 테이프가 봉긋해지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이러한 변화가 아주 정상적인 변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진물이 너무 많이 나와서 테이프 밖으로 새어 나온다면 재생테이프를 새것으로 교체해주면 되겠습니다.

점뺀후 관리법으로 재생테이프를 며칠동안 붙히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최소한 3일간은 붙히시고 넉넉히 7일동안 붙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점의 뿌리에 따라 조금 달라지는 부분인데요. 좀의 뿌리가 얕은 얕은점을 없앴다면 3일간만 붙혀도 되고 좀의 뿌리가 좀 깊은 점을 뺐다면 일주일은 붙히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재생테이프를 붙힌 후 3일후에 테이프를 떼어봐서 진물이 아직도 나고있거나 붉은기가 심하다면 뿌리가 깊었던 점이라 아직 재생이 덜 된것이니 일주일간은 재생테이프를 붙히는 것이 좋습니다.

재생테이프를 붙히고 세수 하면 안될까요?

듀오덤과 같은 재생테이프는 방수가 아주 잘되는 테이프라서 해당 부위에 붙히고 세수나 샤워를 해도 괜찮습니다.

재생테이프를 7일간 붙히고난 후 떼어내면 그후에는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완벽하게 피부가 재생되기 위해서는 6주라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피부에 꼼꼼하게 보습제를 잘 발라줘서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외부에 나갈 때에는 피부보호를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점뺀후 관리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점 제거보다 중요한 관리법 정리

반응형

겨울에 가장 인기있는 미용 시술 중 하나가 바로 ‘점 빼기’ 점 제거입니다.

점은 멜라닌 색소에서 유래한 모반 세포가 피부의 표피와 진피 경계부위나 진피 내에 모여있는 색소성 모반인데요,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보통 한 사람당 평균 144개를 가질 정도로 흔한 색소성 질환이라고 합니다.

이 점은 부위나 크기에 따라 미인점이 될 수도 있고, 컴플렉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문신으로 점을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깨끗한 인상을 위해 얼굴에 있는 점을 제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점 빼기는 레이저를 이용해서 진한 색소부위를 제거하는 시술로 피부 일부를 태워서 도려내는 시술이다보니, 자외선이 강하고 땀도 많이 나는 더운 여름보다는 일조량이 줄어드는 겨울에 훨씬 인기가 많은 시술입니다.

점은 크기나 모양, 깊이가 제각각이고 개인마다 형태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어떤 점은 한번에 제거되기도 하고, 어떤 점은 대여섯번의 반복적인 시술로 제거되기도 하고, 또 어떤 점은 몇 번을 제거해도 계속 살아남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점을 제거하는 것 보다 가장 중유한 건, 점을 제거한 횟수나 기간과는 전혀 상관없이 점을 빼고 난 뒤의 ‘사후 관리가 얼마나 잘 되었는지’ 입니다.

점 제거 후 관리가 잘 되었는지에 따라 점이 얼마나 깔끔하게 제거됐는지가 결정됩니다.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오히려 피부에 큰 흉터로 남거나 점이 금방 다시 생길 수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하는데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똑똑한 점제거 애프터 케어로 흉터없이 깨끗한 깐달걀 피부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습윤밴드 부착하기!

피부과에서 점을 빼면 흔히 재생밴드라고 알고있는 습윤밴드를 붙여줍니다. 이 습윤밴드는 PU필름과 하이드로콜로이드 점착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외부 자극을 차단하여 세균 감염을 막고, 피부 진물을 흡수해 피부 재생을 위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며 상처를 빠르게 치유해주는 제품입니다.

때문에 시술 후 병원에서 안내해주는 방법 그대로를 따르며 잘 부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윤밴드가 부풀어오르는 이유는 상처난 피부에서 흘러나오는 진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굉장히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시술 직후 2~3일동안 부착하고있다가 많이 부풀어올라 습윤밴드에서 진물이 새어나왔을 경우 새 밴드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세안은 물로만 가볍게 하기!

점 빼고 난 뒤에는 해당 부위에 물이 닿는 것을 피해주어야 합니다. 습윤밴드가 부착되어있는 경우에는 괜찮지만 부풀어올라있을 경우 물이 새어들어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시술 직후 2~3일동안은 되도록이면 직접적인 세안을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징티슈 또는 토너패드를 이용해 가볍게 닦아내주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점 제거로 인해 생긴 상처가 완전히 아물 때까지는 과도한 클렌징 제품 사용을 피하고, 되도록이면 물로만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밀착력이 좋은 습윤밴드를 부착하고 있는 경우라면, 밴드를 붙인 채로 샤워나 세안도 가능합니다.

3. 세안 후 물기는 수건으로 가볍게 톡톡!

점 제거 시술 후 일주일 동안은 세안 후 물기를 문지르면서 닦지 않고 수건으로 가볍게 톡-톡- 눌러가면서 피부에 자극이 최대한 가지 않도록 닦아줍니다.

4.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는 필수!

상처가 난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색소침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외출 30분 전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합니다.

기껏 점을 제거했는데 그 부위에 점 대신 색소침착으로 인한 흉터가 남는다면 정말 속상할테니까요.

보통 PU필름과 하이드로콜로이드 점착제로 구성되어 있는 습윤밴드는 어느정도의 자외선을 차단해주기때문에 외출 전 습윤밴드를 부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짙은 메이크업은 당분간 금물!

진한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 당연하게도 딥 클렌징을 해주어야 합니다. 진한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지우기위해 딥 클렌징을 하게되면 자연스럽게 피부에 자극이 됩니다.

점 제거 시술받은 뒤 피부 재생이 어느정도 진행될 때 까지는 가벼운 메이크업을 추천합니다.

6. 수분 보충은 충분히!

피부 재생은 피부의 유수분밸런스가 잘 맞았을 때 빠르게 진행됩니다. 때문에 시술받은 후에는 충분한 물을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며, 세안 후 자극이 없는 수분크림이나 보습크림으로 피부에도 수분과 보습을 충분히 흡수시켜주세요.

7. 재생 연고 꾸준히 바르기!

점 제거 후 병원에서 처방해준 연고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병원이나 상황에 따라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단 처방 연고가 있을 경우, 이 연고는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고 흉터를 방지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바른다면 색소침착을 막을 수 있습니다. 처방 연고가 따로 없을 경우에는 집에 있는 마데카솔, 후시딘 등도 도움이 됩니다.

8. 딱지를 강제로 제거하지 않기!

습윤밴드를 붙이는 경우에는 딱지가 생기지 않지만, 습윤밴드를 붙이지않고 관리하는 경우에는 딱지가 생깁니다.

습윤밴드 없이 관리하는 경우, 점을 제거하고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면 딱지가 생겼다가 떨어지는데요, 이 때 딱지를 강제로 제거하지 않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연적으로 떨어지게 되는 경우에는 흉터가 생기지 않지만, 강제로 제거하는 경우에는 그대로 흉터가 생기게 됩니다.

만약 점 제거 시술 후 애프터케어를 제대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점의 크기와 모양, 깊이에 따라 회복 속도가 느리거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혹시 이상 증상이 나타났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점 빼기 시술, 하지만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은 점 빼고 난 뒤의 관리법!

이번 겨울에 점을 제거할 계획이 있으시거나, 이미 점을 제거한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저는 또 유용한 정보를 담은 포스트를 준비해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점 빼고 샤워

다음은 Bing에서 점 빼고 샤워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 더이뻐지는TV
  • 사후관리
  • 점빼는비용
  • 점빼고관리
  • 점관리
  • 피부
  • 피부과
  • 피부미용
  • 피부관리
  • 점빼고 주의사항
  • 점 빼고 관리
  • 피부과의사
  • 듀오덤
  • 점흉터
  • 점패치
  • 점패치사용방법
  • 듀오덤 사용법
  • 점 빼고 난 후 관리
  • 점 빼고 흉터
  • 점 빼고 화장
  • 점 빼고 세안
  • 점 빼고 회복기간
  • 점 빼고 세수
  • 점 빼고 재생크림
  • 점 빼고 난 후
  • 점뺀 후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YouTube에서 점 빼고 샤워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 점 빼고 샤워,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