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 첩보영화 레전드의 시작, 본 시리즈 첫번째 ‘본 아이덴티티’ [영화리뷰 결말포함] 28645 좋은 평가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 첩보영화 레전드의 시작, 본 시리즈 첫번째 ‘본 아이덴티티’ [영화리뷰 결말포함]“?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불곰리뷰R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7,670회 및 좋아요 21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2.1. 제이슨 본 3부작[편집]
  • < 아이덴티티> (2002년)
  • < 슈프리머시> (2004년)
  • < 얼티메이텀> (2007년)

Table of Contents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첩보영화 레전드의 시작, 본 시리즈 첫번째 ‘본 아이덴티티’ [영화리뷰 결말포함] –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불곰리뷰, #영화리뷰, #무비리뷰, #전쟁영화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본 (영화 시리즈)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목차 · 1 시리즈. 1.1 본 아이덴티티 (2002); 1.2 본 슈프리머시 (2004); 1.3 본 얼티메이텀 (2007); 1.4 본 레거시 (2012); 1.5 제이슨 본 (2016) · 2 각주 · 3 외부 링크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9/11/2021

View: 4337

본 시리즈 순서 및 줄거리 ( 개봉순 ) – 알락마 – Tistory

1편. 본 아이덴티티 (The Bourne Identity, 2002) ; 2편. 본 슈프리머시 (The Bourne Supremacy, 2004) ; 3편. 본 얼티메이텀 (The Bourne Ultimatum, 2007) ; 4편.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lakma.tistory.com

Date Published: 9/4/2022

View: 160

영화 본 시리즈 순서 정리! : 본 아이덴티티 부터 제이슨 본까지 …

1. 본 아이덴티티 (2002) · 2. 본 슈프리머시 (2004) · 3. 본 얼티메이텀 (2007) · 4. 본 레거시 (외전) (2012) · 5. 제이슨 본 (2016).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19/2022

View: 6160

본 시리즈 순서 – 콘텐츠 리뷰어 도비

본 시리즈 순서 · 1. 본 아이덴티티 · 2. 본 슈프리머시 · 3. 본 얼티메이텀 · 4. 본 레거시 · 5. 제이슨 본.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dobi-freedom.tistory.com

Date Published: 11/9/2021

View: 4998

영화 본 시리즈 순서와 흥행 순위 – 사실묘사

안녕하세요. 영화입니다. 로버트 러들럼”Robert Ludlum”의 소설을 원작으로 탄생한 영화 “본 시리즈”는 기억상실증에 걸린 주인공 제이슨 본(맷 …

+ 여기에 보기

Source: factcall.tistory.com

Date Published: 11/6/2021

View: 7791

‘제이슨 본’ 개봉 기념 맷 데이먼 본 시리즈 순서 완벽 정리!

‘제이슨 본’ 개봉 기념 맷 데이먼 본 시리즈 순서 완벽 정리! · 1. 본 아이덴티티 (2002) · 2. 본 슈프리머시 (2004) · 3. 본 얼티메이텀 (2007) · 4. 본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33jaeseok.tistory.com

Date Published: 3/12/2021

View: 1129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및 트레일러 – 잉여 자본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정리 하 내가 정말 좋아하는 영화 본시리즈 3편 본 얼티메이텀의 뒷 내용인 영화 제임스 본이 드디어 나 왔어 나는 본 시리즈 …

+ 여기에 표시

Source: bwhitemystery.tistory.com

Date Published: 10/17/2022

View: 6578

​’본슈프리머시’ 본 시리즈 순서·결말은? | 아주경제

본 아이덴티티(2002), 본 슈프리머시(2004), 본 얼티메이텀(2007), 본 레거시(2012), 제이슨 본(2016)으로 구성됐다. 본 레거시는 맷 데이먼이 나오지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ajunews.com

Date Published: 7/3/2022

View: 8705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와 간단 줄거리 – StoryLab

본 시리즈의 순서와 간단한 줄거리를 포스팅해봅니다. 내용 스포는 많이 안들어가고 간략하게만 줄거리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본 아이덴티티.

+ 더 읽기

Source: story-lab.tistory.com

Date Published: 4/23/2022

View: 371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첩보영화 레전드의 시작, 본 시리즈 첫번째 ‘본 아이덴티티’ [영화리뷰 결말포함].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첩보영화 레전드의 시작, 본 시리즈 첫번째 '본 아이덴티티' [영화리뷰 결말포함]
첩보영화 레전드의 시작, 본 시리즈 첫번째 ‘본 아이덴티티’ [영화리뷰 결말포함]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 Author: 불곰리뷰R
  • Views: 조회수 17,670회
  • Likes: 좋아요 216개
  • Date Published: 2022. 2. 1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xMwpuiXi5A

본 (영화 시리즈)

《본 시리즈》(Bourne)는 작가 로버트 러들럼이 창조한 기억 상실증에 시달리는 암살자 제이슨 본을 주역으로 한 액션 스릴러 첩보 영화 시리즈이다. 각본은 각각 러들럼의 소설을 3권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제이슨 본을 연기하는 것은 맷 데이먼이다. 《본 아이텐티티》 (2002)은 더그 라이먼, 《본 슈프리머시》 (2004), 《본 얼티메이텀》 (2007), 《제이슨 본》 (2016)은 폴 그린그래스, 《본 레거시》 (2012)은 토니 길로이까지 총 5편이 나왔으며 이 중에서 토니 길로이는 제이슨 본를 제외한 4개 작품에 모두 각본에 참여하였다.[1]

시리즈 [ 편집 ]

본 아이덴티티 (2002) [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이 부분의 본문은 본 아이덴티티 (영화) 입니다.

본 슈프리머시 (2004) [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이 부분의 본문은 본 슈프리머시 (영화) 입니다.

본 얼티메이텀 (2007) [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이 부분의 본문은 본 얼티메이텀 (영화) 입니다.

본 레거시 (2012) [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이 부분의 본문은 본 레거시 (영화) 입니다.

제이슨 본 (2016) [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이 부분의 본문은 제이슨 본 (영화) 입니다.

각주 [ 편집 ]

본 시리즈 순서 및 줄거리 ( 개봉순 )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액션영화로 유명한 본 시리즈 순서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현재까지 본 시리즈는 총 5편이 개봉되었습니다 ( 맷 데이먼 주연 4편, 애런 크로스 주연 1편 )

아래에서 개봉한 날짜를 기준으로 본 시리즈 순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편. 본 아이덴티티 (The Bourne Identity, 2002)

2편. 본 슈프리머시 (The Bourne Supremacy, 2004)

3편. 본 얼티메이텀 (The Bourne Ultimatum, 2007)

4편. 본 레거시 (The Bourne Legacy, 2012)

5편. 제이슨 본 (JASON BOURNE, 2016)

본 아이덴티티 (The Bourne Identity, 2002)

본 시리즈 순서 첫 번째 작품 ( 주연 – 맷 데이먼 ,감독 – 더그 라이먼 )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제작되었으나 기본적인 개요만 가져왔다고 볼 수 있다.

본 슈프리머시 (The Bourne Supremacy, 2004)

본 시리즈 순서 두 번째 작품 ( 주연 – 맷 데이먼 ,감독 – 폴 그린그래스 )

첫 편의 2년 뒤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본의 본격적인 자아 찾기에 중점을 두고 있다.

본 얼티메이텀 (The Bourne Ultimatum, 2007)

본 시리즈 순서 세 번째 작품 ( 주연 – 맷 데이먼 ,감독 – 폴 그린그래스 )

원작인 로버트 러들럼의 마지막 작품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제목만 가져왔다고 볼 수 있다.

보다 뛰어난 액션을 감상 할 수 있으며 트릴로지를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본 레거시 (The Bourne Legacy, 2012)

본 시리즈 순서 네 번째 작품 ( 주연 – 애런 크로스 ,감독 – 토니 길로이 )

주연도 다를 뿐더러 살짝 외전 느낌이 강하며 흥행 또한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작품.

일부 팬들은 본 시리즈로 취급하지 않기도 한다.

제이슨 본 (JASON BOURNE, 2016)

본 시리즈 가장 최근 작품 ( 주연 – 맷 데이먼 ,감독 – 폴 그린그래스 )

맷 데이먼과 감독 폴 그린그래스가 다시 뭉친 작품으로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 편.

깔끔하게 마무리한 트롤로지에 이은 후속편이다보니 아쉬움이 남는다.

이상으로 본 시리즈 순서에 대해 개봉순으로 살펴보았습니다.

훌륭한 액션영화로 평가 받고 있는만큼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위의 순서대로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영화 본 시리즈 순서 정리! : 본 아이덴티티 부터 제이슨 본까지! 순서 알고 영화 관람하세요

네번째!

본 레거시 !

2012년 개봉으로

기존 본 시리즈들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주인공이 멧 데이먼이 아니에요

제레미 레너 주연입니다.

(어벤져스 보신분들은 다들 익숙하실거에요)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고있지만 다른 인물들 위주로 영화가 흘러갑니다.

본 시리즈의 외전격으로 보시면 될 듯 하네요!

콘텐츠 리뷰어 도비

액션 영화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화는 어떤 영화가 있나요? 아마 사람들마다 제각각 취향에 맞는 그리고 인상적이었던 영화를 이야기 할 것입니다. 저 역시 수많은 영화들이 떠오르지만 그래도 가장 강하게 기억에 남았고 액션이라는 요소가 극대화 되어 연출된 본 시리즈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오늘은 이 본 시리즈 영화의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시리즈는 총 5편의 영화가 제작되었고, 그 중에서 한편인 본 레거시는 실제로 제이슨 본이 나오지 않는 외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본 시리즈 영화를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본 아이덴티티 (The Bourne Identity)

개봉일 : 2002년 10월 18일

감독 : 더그 라이만

출연 : 맷 데이먼, 프란카 포텐테, 크리스 쿠퍼, 클라이브 오웬, 브라이언 콕스, 아데웰 아킨누 오예-아바제

줄거리 : 이탈리아 어부들이 지중해 한 가운데에서 등에 두 발의 총상을 입은 채 표류하고 있는 한 남자를 구하게 된다. 그는 의식을 찾게 되지만 기억 상실증에 걸려 자신이 누구인지 조차 모른다. 그가 누구인지 알 수 있는 단서는 등에 입은 총상과 살 속에 숨겨져 있던 스위스 은행의 계좌번호 뿐… 자신의 존재를 찾아 스위스로 향한 그는 은행에 보관되어 있는 자신의 소지품을 살펴본다. 그는 자신이 파리에서 ‘제이슨 본’이라는 이름으로 살았음을 알게 되지만, 여러 개의 가명으로 만들어진 여권을 보고 자신의 실명과 국적 또는 정체성을 잃게 된다. ‘케인’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진 미국 여권을 가지고 미대사관으로 향하지만 경찰들과 심지어 군인들까지 그를 추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제이슨 본. 그들의 추격을 피해 도망가다 대사관에서 우연히 만나게 된 마리라는 여성에게 2만 달러라는 거금을 주고 파리까지 차를 얻어 타게 된다. 어떤 거대한 조직이 자신을 살해할 목적으로 추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제이슨 본은 마리를 보호하는 한편, 자신이 어떠한 인물이었는지를 아는 것이 이 위험으로부터 벗어나는 길이라 믿게 된다. 하지만 그는 자신이 어떠한 사람이었는지 과거를 찾아가면 찾아갈 수록 수수께끼 같은 미궁 속으로 빠져드는 음모와 가공할 위협이 그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알게 되는데.

2. 본 슈프리머시

개봉일 : 2004년 8월 20일

감독 : 폴 그린그래스

출연 : 맷 데이먼, 프란카 포텐테, 브라이언 콕스, 줄리아 스타일즈, 칼 어번, 가브리엘 만, 조안 알렌

줄거리 : 기억상실증에 걸린 전직 CIA의 요원 제이슨 본은 밤마다 알 수 없는 악몽에 시달린다. 그 악몽이 바로 자신이 예전에 실제로 겪었던 일임을 확신하는 제이슨 본. 그는 자신을 제거하려는 CIA를 피해 연인 마리와 함께 떠돌이 생활을 하지만, 왜 자신이 쫓겨야 하는지 이유조차 모른다. 쫓고 쫓기는 와중에 연인 마리는 CIA 요원에게 살해되고, 제이슨은 자신이 모종의 음모에 연루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여러가지 단서들을 조각조각 이어 붙여 퍼즐을 맞춰가던 제이슨은 자신이 러시아 하원의원 네스키와 그 부인의 피살사건과 연관돼있음을 알게 된다. 네스키는 러시아에 자본주의가 도입될 무렵에 카스피 해안의 석유개발 산업을 민간에 공개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한 러시아 하원의원이었다. 그 사건의 배후엔 CIA 자금 횡령의 음모가 숨어 있었는데…

3. 본 얼티메이텀

개봉일 : 2007년 9월 12일

감독 : 폴 그린그래스

출연 : 맷 데이먼, 줄리아 스타일즈, 데이빗 스트라탄, 스콧 글렌, 패디 콘시딘, 에드가 라미레즈, 알버트 피니

줄거리 : 고도의 훈련을 받은 최고의 암살요원 제이슨 본. 사고로 잃었던 기억을 단편적으로 되살리던 제이슨 본은 자신을 암살자로 만든 이들을 찾던 중 블랙브라이어라는 존재를 알게 된다. 블랙브라이어는 비밀요원을 양성해내던 트레드스톤이 국방부 산하의 극비조직으로 재편되면서 더욱 막강한 파워를 가지게 된 비밀기관. 그들에게 자신들의 비밀병기 1호이자 진실을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인 제이슨 본은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대상이다. 니키의 도움으로 블랙브라이어의 실체를 알게 된 제이슨 본은 런던, 마드리드, 모로코 그리고 뉴욕까지 전세계를 실시간 통제하며 자신을 제거하고 비밀을 은폐하려는 조직과 숨막히는 대결을 시작하는데…

4. 본 레거시

개봉일 : 2012년 9월 6일

감독 : 토니 길로이

출연 : 제레미 레너, 에드워드 노튼, 레이첼 와이즈, 조안 알렌, 알버트 피니, 스콧 글렌, 코리 스톨, 도나 머피

줄거리 : 국방부에서 극비리에 진행중인 아웃컴 프로그램를 통해 제이슨 본을 능가하는 최정예 요원으로 훈련 받은 애론 크로스. 제이슨 본에 의해 CIA의 트레드스톤의 존재가 세상에 알려지자, 아웃컴 프로그램 역시 보안을 보장할 수 없게 된다. 프로그램의 수장인 바이어는 각국의 모든 1급 요원들은 물론, 아웃컴 프로그램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연구원 마르타까지 제거해 모든 증거를 없애려 한다. 하지만 제거된 줄 알았던 애론 크로스가 요원들로부터 그녀를 구해내고 거대한 음모의 표적이 된 두 사람은 목숨을 건 반격을 시작하는데…

5. 제이슨 본

개봉일 : 2016년 7월 27일

감독 : 폴 그린그래스

출연 : 맷 데이먼, 알리시아 비칸데르, 뱅상 카셀, 줄리아 스타일스, 토미 리 존스, 엣토 에산도, 리즈 아메드

줄거리 : 모든 자취를 숨기고 사라졌던 제이슨 본, 그는 되찾은 기억 외에 과거를 둘러싼 또 다른 음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마침내 CIA 앞에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게 되는데… 가장 완벽하고 가장 치명적인 무기 제이슨 본 이제 모든 것이 그에게 달렸다

엔딩에서 나오는 OST만 들어도 제이슨 본으로 나왔던 맷 데이먼이 떠오르는 액션 영화. 본 시리즈는 액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볼 것을 추천드리며 특히 맷 데이먼이 나왔던 시리즈들은 꼭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본 시리즈 순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본 시리즈 순서와 흥행 순위

안녕하세요. 영화입니다.

로버트 러들럼”Robert Ludlum”의 소설을 원작으로 탄생한 영화 “본 시리즈”는 기억상실증에 걸린 주인공 제이슨 본(맷 데이먼)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액션 스릴러 영화입니다.

2002년 본 아이덴티티”The Bourne Identity”시작으로 현재까지 5편의 영화가 제작되었으며 세계에서 약 16억 3700만 달러(약 2조)의 흥행 수입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시리즈 6편을 제작할 것이라는 뉴스와 이미 준비 중이라는 말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영화 “제이슨 본” 시리즈 3부작(본 아이덴티티, 본 슈프리머시, 본 얼티메이텀)은 이미 검증받은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탄탄한 시나리오와 완벽한 줄거리가 일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본 시리즈 순서와 흥행 기록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감독, 각본, 세계 흥행)

2002년 본 아이덴티티

The Bourne Identity

더그 라이만, 토니 길로이

2억 1400만 달러(약 2600억)

2004년 본 슈프리머시

The Bourne Supremacy

폴 그린그래스, 토니 길로이

2억 8850만 달러

2007년 본 얼티메이텀

The Bourne Ultimatum

폴 그린그래스, 토니 길로이

4억 4280만 달러(약 5380억)

사실 3부작을 끝으로 시리즈는 마무리되었지만 영화사에서는 흥행에 성공한 본 시리즈를 끝낼 수 없었고 시리즈 4편을 기획합니다.

하지만 감독(폴 그린그래스)과 주연 배우인 맷 데이먼은 시리즈는 완성되었다며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힙니다.

이후 시리즈 3편까지 각본을 썼던 “토니 길로이”가 각본은 물론 감독을 맞게 되었으며 주인공도 “제이스 본”에서 새로운 인물인 “애런 크로스”(제레미 레너)로 변경되는 스핀오프 형식으로 제작됩니다.

2012년 본 레거시

The Bourne Legacy

토니 길로이, 토니 길로이/댄 길로이

2억 7610만 달러

로버트 러들럼도 원작자에서 시리즈 4편부터는 원안으로 바뀌었는데 4편과 5편은 소설과 완전히 다른 내용을 봐도 무방합니다.(스파이 소설의 거장 “로버트 러들럼”은 본 시리즈 1편이 촬영되던 기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후 시리즈 5편은 다시 맷 데이먼이 돌아왔고 폴 그린그래스가 감독으로 복귀했으며 또한 각본에도 참여하게 됩니다.

2016년 제이스 본

JASON BOURNE

폴 그린그래스, 맷 데이먼/폴 그린그래스

4억 1550만 달러

‘제이슨 본’ 개봉 기념 맷 데이먼 본 시리즈 순서 완벽 정리!

9년 만에 진짜가 돌아왔습니다. 비운의 스파이 ‘본’으로 다시 우리 곁을 찾은 맷 데이먼이 시리즈 부활에 1,000% 확신이 있다고 자신할 정도의 역작이라고 하네요.

‘제이슨 본’은 맷 데이먼이 참여한 ‘본’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자 전체 ‘본’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입니다. 맷 데이먼 주연으로 초기 3부작을 완성하고 ‘본’ 시리즈는 잠시 호크아이 제레미 레너 버전으로 외도를 하기도 했는데, 이번 맷 데이먼의 컴백을 계기로 ‘본’ 시리즈 정주행을 위해 순서를 완벽하게 다시 정리해 봅니다.

1. 본 아이덴티티 (2002)

등에 두 발의 총상을 입은 채로 기억상실증에 걸려 표류하다 이탈리아 어부들의 손에 구해진 한 남자.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대한 단서는 몸 속에 숨겨져 있던 스위스 은행의 계좌번호뿐이고, 자신의 존재를 찾아 스위스로 향하지만 여러 개의 가명 속에 더욱 더 내가 누군인지가 복잡다난해집니다.

기억을 잃어버린 최고의 스파이 제이슨 본이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나간다는 점에서 ‘본 아이덴티티’는 제목에서부터 영화의 정체성을 올곧게 표현하는 작품이었습니다. 화려한 스파이 액션과 엘리트 배우 이미지가 강했던 맷 데이먼이 액션 연기에도 일가견이 있음을 증명한 본 시리즈의 시작, 바로 2002년 ‘본 아이덴티티’입니다.

손에 잡히는 모든 것이 무기가 되었던 제이슨 본

훗날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 ‘엣지 오브 투모로우’로 긴장감 넘치는 파워 액션 무비에 탁월한 솜씨를 뽐낸 더그 라이만 감독의 연출 하에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와 쌍벽을 이루는 스파이 액션 스릴러 ‘본’ 시리즈를 탄생시킨 출발점으로 기억되는 작품입니다.

6,000만 달러의 제작비로 북미 흥행 수익 1억 2,166만 달러에 해외 흥행 수익 9,237만 달러를 합쳐 전세계 흥행 수익 2억 1,403만 달러를 벌어들여 흥행에도 성공하며 ‘본’ 프렌차이즈 출발의 신호탄을 쏩니다.

2. 본 슈프리머시 (2004)

자신을 제거하려는 CIA를 피해 연인 마리와 함께 인도에서 조용한 삶을 선택했던 제이슨 본이지만, 도망자 신세 중에 연인 마리가 CIA 요원에게 살해되고 분노한 제이슨 본이 본격적으로 자신을 제거하려는 정부 조직에 맞대응을 시작했던 시리즈입니다.

원작에서 제이슨 본이 마리와 결혼 후 아이까지 낳고 대학교수로 지내던 설정을 탈피, 폴 그린 그래스 감독이 영화의 거의 모든 장면을 핸드 헬드 카메라에 롱테이크로 촬영하며 제이슨 본의 액션을 200% 부각시키는 선택을 함으로써, 어째서 맷 데이먼이 폴 그린그래스 감독의 복귀라는 전제 하에서만 제이슨 본으로 복귀하겠다고 고집을 피웠는지를 이해하게 해주는 작품입니다.

자동차 추격전이 트레이드 마크 ‘본’ 시리즈

특히 현대 영화 최고의 카 체이싱 장면 중의 한 장면이 등장했던 엔딩 액션 씬은 2004년 영국 엠파이어 매거진이 선정한 최고의 영화 엔딩 10위에 포함될 정도로 인상적인 장면을 탄생시킵니다.

7,500만 달러의 제작비로 북미 1억 7,600만 달러, 해외 흥행 수익 1억 1,200만 달러를 합쳐 2억 8,800만 달러의 흥행으로 전작에 이어 흥행에도 성공을 하며 시리즈 3편 제작을 예약합니다.

3. 본 얼티메이텀 (2007)

시리즈 2편 ‘본 슈프리머시’ 이후 3년 만에 나온 세 번째 ‘본’ 시리즈로, 최후통첩 (ultimatum)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시리즈답게, 자신의 아이덴티티와 기억을 조금씩 되찾은 제이슨 본이 CIA의 비밀 조직과 펼치는 최후의 대결을 그리고 있습니다.

3부작 최종편답게 제작비 역시 기존보다 2배 가량 인상된 1억 1천만 달러를 들여, 전세계 흥행 수익 4억 4,282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액션 블록버스터라면 제이슨 본 시리즈가 곧바로 연상될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게 됩니다.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본’ 시리즈 자체를 삼부작으로 마무리하기를 원했던 폴 그린그래스 감독의 뜻대로 시리즈가 종결되며, 맷 데이먼 역시 폴 그린그래스 감독의 연출이 아니라면 제이슨 본을 연기할 생각이 없다며 시리즈 종결에 뜻을 합칩니다.

4. 본 레거시 (2012)

폴 그린그래스와 맷 데이먼이 없다고 해서 액션 영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던 ‘본’을 할리우드가 그냥 방치했을까요? 절대 아닙니다. 제작사는 ‘본 얼티메이텀’ 이후 5년 후 새로운 본 시리즈인 ‘본 레거시’를 기어코 강행해서 출격시킵니다.

영화 자체가 제이슨 본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로버트 러들럼 원작과 다른 별개의 스토리, 다시 말해 2001년 로버트 러들럼이 작고한 뒤 에릭 반 러스트베이더에 의해 새롭게 쓰여진 별개의 원작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본’ 시리즈 1,2,3편 모두 각본에 참여했던 토니 길로이가 연출을 맡았고, 마블의 호크아이 제레미 레너가 새로운 비밀 요원 애론을 연기했습니다.

뭔가 좀 어설픈 액션의 본 레거시

제이슨 본이 등장하지도 않으면서 본의 유산을 차용한 작품이라는 점을 귀엽게 받아들인다 치더라도, 전작 시리즈에 비해 전체적으로 한참 떨어지는 완성도의 ‘본 레거시’는, 차라리 영화에서 ‘본’이라는 타이틀을 뺐더라면 좋았을 것이라며 팬들에게서 실망을 넘어 분노를 일으킨 영화로 남게 됩니다.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로 존재감을 서서히 알리던 제레미 레너 주연에, 에드워드 노튼, 레이첼 와이즈 등 유명 배우들이 상당수 뭉쳤지만, 그 모든 배우들이 맷 데이먼의 제이슨 본 한 명의 공백을 채우지 못합니다. 많은 수의 팬들이 ‘본 레거시’를 본 시리즈로 인정하지 않고 계속해서 맷 데이먼의 제이슨 본 복귀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이유가 됩니다.

5. 제이슨 본 (2016)

맷 데이먼이 제이슨 본으로 참여한 첩보액션 걸작 영화 ‘본’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입니다. 2007년 이후 ‘인터스텔라’, ‘마션’ 등의 영화의 흥행으로 티켓 파워가 엄청나게 커진 맷 데이먼의 복귀와 제이슨 본의 전성기를 만들고 이끌었던 폴 그린그래스 감독의 일치합심이라는 의미에서 2016년 여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기준이 될 것으로 보이는 작품입니다.

제이슨 본의 9년만의 컴백! 다 죽읐어!!

맷 데이먼 역시 내한 인터뷰에서 전작들에 비해 훨씬 방대해진 ‘제이슨 본’의 스케일을 강조했으며, 실제로 본 시리즈 하면 떠올리는 차량 추격씬을 위해 170여 대의 실제 자동차를 투입하여 때려 부수는 장면을 연출했다고 합니다.

‘제이슨 본’의 제작비는 1억 2천만 달러로 ‘본 얼티메이텀’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본 얼티메이텀’이 거둬들였던 4억 4,282만 달러 흥행수익을 훨씬 상회하리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2016년 7월 27일 개봉합니다.

☞ 관련글:

경악, 충격, 살아있는 게 신기! 할리우드 스타들의 고무줄 몸무게 다이어트 톱 10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및 트레일러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정리

하 내가 정말 좋아하는 영화

본시리즈 3편 본 얼티메이텀의 뒷 내용인

영화 제임스 본이 드디어 나 왔어

나는 본 시리즈 중 본 얼티메이텀을 제일 처음

영화관에서 봤어

볼때의 충격이란 굉장 했지

다치고 부서트리고 폭파시키는

정말 날 것 그대로의 액션과

온몸에 전율을 돋게 하는 OST!!!!

반해 버렸었어

그 이후로 본 얼티메이텀 이전의 시리즈들을

찾아 보았고 더 이해 하는데 도음이 됐어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보고 제임스 본을 보러가면

갈등 관계도 잘이해 되고 더 재밌을 꺼야

시리즈 순서르 소개할께

솔직히 2편까지는 너무 옛날 영화라 좀 액션 씬이랑 연기면에서도

어색한 부분있긴해 그래도 볼만하고 내용을 이해하고

본 얼티메이텀을

보면 본시리즈 대표 OST인 extreme ways 전주만 들어도

온몸에 전율이 돋게 되니깐 꼭봤으면 해

14년간의 대장정의 시작 본 아이덴티티

2편인 본 슈프리머시

시리즈의 명작 3편인 본 얼티메이텀

3편 부터 본격적인 복수가 시작되

본 얼티메이텀의 날것 그대로의 액션의 대성공으로 인해

유서 깊은 007마저도 절대 다치치 않은 제임스본드 조차

이미지가 바꼇다는 평이 있을 정도로

영향력이 큰 영화야

드디어 개봉한 4편 제이슨 본

난 정말 포스터만 봐도 눈물난다…

형 왜인제 왔어

나 9년 기다렸어 형 ㅜㅜ

그리고 번외편 비슷하게 나온 본 레거시

세계관은 비슷하고 제이슨 본이 언급되는 걸로 기억하고 있긴해

하지만 연계성은 많이 떨어져서 번외편이라는 표현이 맞을거 같어

난 보고 좀 실망한게 본 시리즈 하면 날것 그대로의 액션인데

본 레거시는 옛날 솔져라는 영화와 이미지가 많이 겹치고

본래의 날것이라는게 많이 사라진거 같아서 난 별로 였던 기억이나

마지막으로 제이슨 본 트레일러 걸어넣고 이 글을 마칠께

나도 빨리 보러 가야지ㅜㅜ 형 기다려

본 시리즈 순서와 간단 줄거리

반응형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와 간단 줄거리

본 시리즈의 순서와 간단한 줄거리를 포스팅해봅니다.

내용 스포는 많이 안들어가고 간략하게만 줄거리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본 아이덴티티

(2002년)

지중해에서 조업을하던 어부가 총상을 입은 한남자를 끌어올린다. 죽지는 않았지만 기억상실증에 걸려 자신이 누구인지 이름조차도 알지 못하고, 자신이 누구인지 알아볼수있는 단서는 총상과 스위스 은행의 계좌번호이다. 자신이 누구인지 찾기위해 취리히의 은행에 보관되어있는 자신의 소지품을 살펴보게되고, 자신이 파리에 살고있던 ‘제이슨 본’이라는걸 알게 되지만, 여러개의 가짜 여권도 함께있어 더욱 혼돈에 빠지게된다.

미국 국적의 여권을 갖고 미대사관으로 향하지만 이미 스위스 은행에서부터 CIA의 추격을 받고 경찰과 심지어 군인들까지의 추적을 받게된다. 추격을 피해 도망중 대사관에서 우연히 만나게되는 마리 헬레나 크류츠(여주)를 만나게 되고 거금을 주고 파리까지 차를 얻어타게된다.

이렇게 제이슨 본과 여주와의 만남 추적당하는 자신의 과거와 기억을 찾기위해 그리고 여주인공을 보호하면서 이어지는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

바로 본 아이덴티티이다.

본 슈프리머시

(2004년)

본 아이덴티이후 2년 과연 제이슨 본은 자신의 정체성을 찾았을까?

제이슨 본은 밤마다 알수없는 악몽에 시달린다. 악몽은 바로 자신이 과거에 겪었던일을 확신하고있던중 의문의 킬러가 나타난다. 킬러의 추격중 마리가 킬러에게 살해당하고 제이슨 본은 복수를 꿈꾼다.

복수를위해 떠돌던중 자신은 전직 CIA요원이였고 모종의 자금횡령 음모에 빠져 이렇게 된것을 알게되고 진실을 찾기위해 벌이는 모험과 액션 전쟁 바로 본 슈프리머시이다.

본 얼티메이텀

(2007)

제이슨 본은 어떻게 암살 전문 요원이 되었는가?

제이슨 본은 고도의 훈련을 받은 최고의 암살요원이다. 기억이 조금씩 돌어오며 자신이 어떻게 암살자가 되었는지를 추적하게되면서 암살자 양성 기관인 ‘블랙브라이어’라는 비밀기관을 알게된다.

제이슨 본은 ‘블랙브라이어’의 비밀병기 1호이고 또한 그들의 비밀을 알고있는 유일한 암살 요원이라 제거되어야하는 대상이다. 제이슨 본은 자신을 제거하려고 하고 모종의 음모를 꾸미는 ‘블랙브라이어’와 전쟁을 선포하고 전세계를 누비며 숨막히는 전쟁을 벌인다.

-본 얼티메이텀 예고도 함께보아요

본 레거시

(2012)

본 레거시에는 제이슨 본이 없다!

본 아이덴티티 – 본 슈프리머시 – 본 얼티메이텀에 이어지지 않는 영화이다.

하지만 호크아이 제레미 레너가 나온다

그래서 패스!!

대망의 본 시리즈 마지막

제이슨 본

(2016년)

맷 데이먼의 귀환!!

2002년 본 아이덴티때의 맷데이먼은 한국나이 26세 제이슨 본으로 돌아온 맷 데이먼은 2016년 개봉 당시 40세 연륜이 뭍어나는 본으로 돌아온것이다.

제이슨 본을 찾아떠나는 여행의 마지막 이야기

니키 파슨스는 자신이 되찾은 기억 외에 제이슨 본의 과거를 둘러싼 또다른 음모가있음을 알린다. 하지만 이미 이런 내용을 알고있는 CIA 자신의 모든 자취를 숨기로 숨어있던 제이슨 본은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며 모든 음모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오토바이 추격전과 라스베가스 대로를 통제하고 찍은 역주행 카레이싱등의 엄청난 액션이 포함되어있는

제이슨 본!!

이상 본 시리즈의 순서와 간단 줄거리였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다음은 Bing에서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첩보영화 레전드의 시작, 본 시리즈 첫번째 ‘본 아이덴티티’ [영화리뷰 결말포함]

  • 조조할인
  • 동네비디오방
  • 노바디시네마
  • 무비녀
  • 유업판타지
  • 무비어택
  • 회색곰씨네
  • 시네마헌터
  • 무비투어
  • 방 영화
  • 홍시네마
  • 무비트립
  • 시네마녀
  • 레츠워치
  • 영화소녀
  • 영화이야기
  • 영화리뷰
  • 무비희락
  • 어바웃타임
  • 마그노 영화리뷰
  • 쿵덕무비
  • 새벽에 영화
  • 영화중독

첩보영화 #레전드의 #시작, #본 #시리즈 #첫번째 #’본 #아이덴티티’ #[영화리뷰 #결말포함]


YouTube에서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첩보영화 레전드의 시작, 본 시리즈 첫번째 ‘본 아이덴티티’ [영화리뷰 결말포함] |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