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 관련주 | 현대차와 함께 10년 성장할 전기차 부품주는? | 각 분야 1등 기업 리스트 17688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자동차 부품 관련주 – 현대차와 함께 10년 성장할 전기차 부품주는? | 각 분야 1등 기업 리스트“?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달란트투자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42,306회 및 좋아요 8,53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자동차부품 테마주
종목명 현재가격 최고최저
한온시스템 018880 10400 100 16750 9360
모토닉 009680 8730 10 13100 7380
대원강업 000430 3315 65 4825 2610
세종공업 033530 6000 50 12800 4820

Table of Contents

자동차 부품 관련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현대차와 함께 10년 성장할 전기차 부품주는? | 각 분야 1등 기업 리스트 – 자동차 부품 관련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현대차가 한 달만에 무려 70%넘게 상승하면서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0일엔 하루 만에 15% 급등했는데요. 3분기 실적 기대감과 전기차 브랜드를 아이오닉으로 정하고 4년간 3종의 전기차를 선보이겠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의 전기차가 잘 팔린다면 수혜를 입을 만한 종목은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배터리 기업 말고 자동차 부품기업을 알아봅니다.
▶ 달란트투자의 ‘실습을 통해 배우는 주식투자종합반’ 온라인 클래스: https://www.cidermics.com/course/detail/71
▶ 달란트투자의 『전자공시 100% 활용법』 서적: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772423
#현대차#전기차#전기차부품주

자동차 부품 관련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 TOP 19 총정리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 TOP 19 총정리 · 1. 현대모비스 · 2. 현대위아 · 3. 만도 · 4. 한온시스템 · 5. 화신 · 6. 피에이치에이 · 7. 에스엘 · 8. 우리산업.

+ 더 읽기

Source: growingcamel.tistory.com

Date Published: 6/21/2021

View: 5023

자동차부품 관련주 16종목 완벽 정리

자동차부품 관련주는 성우하이텍, CBI, 세방전지, 평화산업, 유니온머티리얼, 모트렉스, 네오오토, 한일단조, 현대공업, 동양피스톤, 세동, …

+ 여기에 표시

Source: stock007.tistory.com

Date Published: 3/12/2022

View: 4277

자동차부품 관련주 대장주 12종목 – 디지털노마드

티스토리 · 자동차부품 관련주 대장주 12종목 · 두올 · 삼기 · 대성파인텍 · 광진원텍 · 한일단조 · 트루원.

+ 여기를 클릭

Source: lovelyoh13.tistory.com

Date Published: 3/20/2022

View: 9227

자동차부품 테마 관련주 / 대장주 분석 – stockcraft

자동차부품 테마 관련주 분석자료입니다. 자동차부품 테마 관련주 1. 당일 상승 종목 기준일자 : 2022.08.19 종목명 현재가 변동률 거래량 우리산업 …

+ 더 읽기

Source: stockcraft.tistory.com

Date Published: 6/2/2022

View: 3318

자동차 부품 관련주/ 현대차 부품주 대장주 – LUNAblossom

자동차 부품 관련주/ 현대차 부품주 대장주 · 1. 현대모비스 · 2. 현대위아 · 3. 만도 · 4. 한온시스템 · 5. 화신 · 6. 피에이치에이 · 7. 우리산업 · 8. SJM.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lunablossom.tistory.com

Date Published: 8/8/2021

View: 7991

자동차부품 관련주 대장주 TOP8

자동차부품 관련주 대장주 TOP8 · 디젠스 · 케이비아이동국실업 · 티에이치엔 · 부산주공 · 서진오토모티브 · 현대위아 · 현대공업 · 현대글로비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toktokii2.tistory.com

Date Published: 3/17/2022

View: 6631

자동차 부품 관련주 10 종목 정리 – 나무아침

자동차 부품 관련주에는 코프라, 디젠스, 에코플라스틱, 화신, 삼기, 동양피스톤, 경창산업, 현대모비스, 만도, 성우하이텍 기업이 있습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namuac.tistory.com

Date Published: 5/13/2022

View: 9828

자동차 부품 관련주 10 종목 – 푸른하늘동산

자동차 부품 관련주에는 만도, 구영테크, SNT모티브, 상신브레이크, 에스엘, 한온시스템,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아진산업, 성우하이텍 종목이 있습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bluesh.tistory.com

Date Published: 10/16/2022

View: 8374

현대자동차부품 관련주 총정리 TOP4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현대자동차부품 관련주 총정리 TOP4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 전업트레이더들이 정리한 주요 증시이벤트 · 주식캘린더에서 무료로 …

+ 여기에 보기

Source: related-stocks.tistory.com

Date Published: 4/2/2022

View: 392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자동차 부품 관련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현대차와 함께 10년 성장할 전기차 부품주는? | 각 분야 1등 기업 리스트.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와 함께 10년 성장할 전기차 부품주는? | 각 분야 1등 기업 리스트
현대차와 함께 10년 성장할 전기차 부품주는? | 각 분야 1등 기업 리스트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자동차 부품 관련주

  • Author: 달란트투자
  • Views: 조회수 342,306회
  • Likes: 좋아요 8,538개
  • Date Published: 2020. 8.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pDkMU1_1YQ

자동차부품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 주달

최근 52주간 가장 낮은 가격에서의 상승률

최근 52주간 가장 높은 가격에서의 하락률

낮을 수록 저평가된 회사입니다. 낮은 것을 선택하십시오

낮을 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마이너스 종목은 적자회사를 의미합니다. 마이너스 종목은 가급적 배제하십시오

높을 수록 좋습니다. 마이너스 종목은 적자회사를 의미합니다. 마이너스 종목은 가급적 배제하십시오

현재 가격에서 최근 52주 고점을 회복할 경우에 기대할 수 있는 수익률

기대수익률과 PBR, PER, EPS를 종합 고려하여 기대수익과 안정성이 동시에 높은 종목에 대한 상대적 순위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 TOP 19 총정리

728×90

반응형

자동차 부품

필자는 요즘 COVID19 백신 공급과 함께 매출 회복이 예상되는 자동차 업계, 그중에 자동차 부품 관련주에 대해 살펴 보기로 했다. 그리하여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TOP19를 선정하였다.

1. 현대모비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현대모비스 로고 및 대표제품

자동차 부품 전문 업체로 섀시 모듈, 칵핏 모듈, FEM 등을 생산하는 모듈 및 부품 제조업 과 현대/기아차의 A/S용 부품사업을 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이다. 주요 매출처는 현대/기아 등 완성차 업체들이다. 모듈 및 부품 부문과 A/S 부문의 매출 비중은 각각 80%, 20% 정도이나, 수익성은 A/S부문이 우수하다. 울산, 경인 및 충청 지역에 모듈공장을 두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등 전 세계 다수의 생산 및 판매법인 보유중이다. 글로벌 자동차 공장 가동률 개선과 전동화 사업 확대 등으로 외형 성장이 전망되며, A/S 사업부 마진율 개선으로 수익성이 기대되나 글로벌 자동차 반도체 공급 차질로 성장폭이 제한 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현대모비스 차트

2. 현대위아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현대위아 로고 및 대표제품

모듈, 엔진, 변속기 등의 자동차 부품은 현대/기아 등의 완성차 업체들에게 납품 하며, 공작기계, 항공특수, 산업기계 등은 국방부, 방위 사업청에 주로 납품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이다. 주력사업인 자동차 부품 부문은 현대/기아 외에 GM,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 수주처가 확대가 되었고 2019년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37위를 기록하였다. 싱가포르 자동차 공장/스마트 팩토리 수주분 발생과 전동화 부품 수주 확대, 장기적으로 냉각수 시스템 매출 발생 등에도 글로벌 자동차 반도체 부품 공급 차질로 외형 성장이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현대위아 차트

3. 만도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만도 로고 및 대표제품

2014년 9월 한라홀딩스의 자동차 부품 제조 사업부문이 인적분할 되어 신설법인으로 설립되었다.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주로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이며, 주요 매출처는 현대/기아,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글로벌 GM, 중국 현지 완성차 업체 등임. 자동차 부품 및 용품 판매와 자동차 부품 기술의 연구개발 등을 사업하는 종속기업들을 중국, 미국, 인도, 독일, 브라직, 폴란드, 멕시코 등지에 보유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의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에 따른 성장 저하에도 고부가 ADAS 매출의 구조적 증가와 폭스바겐향 현가 장치 수주 및 고객사 다변화 등으로 외형 성장이 기대 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만도 차트

4. 한온시스템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한온시스템 로고 및 대표제품

라디에이터, 냉난방기 공기조절창치등 자동차용 공조 부품을 OEM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이며 현대/가아, GM, 폭스바겐 등 국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양호한 기술력과 안정적 매출처 확보로 국내 자동차용 공조 제품 시장에서 약 50% 정도의 점유율로 1위를, 글로벌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기차 전용 경주공장 착동에 따른 생산성 향상과 고객사 다변화 추세, E컴프레서 등 EV향 부품 생산량 증가로 성장이 기대되나 글로벌 자동차 반도체 공급 차질로 제한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한온시스템 차트

5. 화신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화신 로고 및 대표제품

미국, 중국, 브라질, 인도에 해외 생산법인을 두고 자동차용 섀시 및 Body Part의 주요 부품을 모듈품 또는 개별품 형대로 생산하여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 이다. 현대/기아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 주요고객으로 자동차 조향장치의 주요구성품인 Memberl와 Control arm, CTBA 및 차체 등을 모듈/개별로 생산중이다. 기술연구소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활동을 수행하여 자체 설계기술 확보함에 따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기술, 신공법이 적용되는 제품 수주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자동차 생산 증가에 따른 섀세매출 확대와 자체 매출성장으로 양호한 외형성장이 기대되나 차량용 반도체 부품 공급 차질로 성장폭은 제한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화신 차트

6. 피에이치에이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피에이치에이 로고 및 대표제품

1985년 설립된 회사로 자동차 도어잠금장치에 사용되는 Latch, Hinge 및 도어 모듈 등의 자동차 부품 관련주 이다 , 중국, 인도, 슬로바키아, 체고, 미국에 현지법인 보유 중이다. 현대, 기아를 비롯하여 한국GM, 쌍용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에 제품을 납품 하고 있으며, 해외 직거래 업체로는 GM, PSA, OPEL 등을 확보하고 있다. Door Moving System 부품 부문 국내 점유율 1위, 특히 현대차 내 Latch, Hinge, Striker는 점유율 70% 이상으로 양호한 시배지배력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저동차 생산물량 증가와 친환경차 성장, 차량 고급화에 따른 랫치 부품류 수주 확대에 따라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피에이치에이 차트

7. 에스엘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에스엘 로고 및 대표제품

헤드램프 부문 국내 1위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헤드램프, 섀시 부품 등을 생산하여, 현대/기아차, 한국 GM 등 완성차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의 헤드램프를 현대모비스와 양분하고 있다 주력제품인 헤드램프의 국내 시장점유율을 65% 정도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점유율 역시 4위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2019년 4월 비용절감, 규모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관계기업 에스엘 라이팅 생산설비 기술 및 경영자원을 통합하였다. 자동차 생산물량 증가로 유럽메이커향 공급물량 확대가 기대되는 가운데 현대차 제네시스 볼륨 증가에 따른 마진율 상승이 기대 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에스엘 차트

8. 우리산업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우리산업 로고 및 대표제품

2015년 우리산업홀딩스에서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부분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자동차 부품 관련주이며, 액츄에이터, 클러치코일 부품, 히터 콘트롤러 부품 등을 생산한다. 주요 수요처는 완성차 업계의 1차 공급처인 한라공조,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이며 수출 거래처는 덴소, 발레오, BEHR, 델파이 등이다. 우리산업은 2012년부터 디젤차량의 난방보조장치인 PTC히터를 미국 테슬라에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가솔린 및 전기차로의 적용확대가 기대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우리산업 차트

9. SJM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SJM 로고 및 대표제품

엔진의 소음과 진동을 흡수하는 자동차용 Bellow의 생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남아프리카공화국, 중국, 멕시코, 말레이시아 등에 현지 생산법인과 독일 및 미국에 판매법인, 말레이시아에 부동산 투자 법인 등을 보유하고 있다. 주력제품인 자동차용 Bellow는 국내 시장점유율 70%로 1위를, 글로벌 시장점유율 30%로 2위를 차지하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SJM차트

10. 화신정공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화신정공 로고 및 대표제품

화신계열의 자동차부품 관련주로 자동차 섀시 부품, 정밀가공품의 생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성장업체로 자동차의 조향장치의 주요 구성품인 섀시부품, 정밀가공부품, 보수용부품, 기타 원소재 가공품을 생산하고 있다. 자동차부품의 주 매출처는 화신, 새화신 등 계열사 및 현대모비스등이며, 원소재가공품의 주 고객은 현대제철, 유진정밀등이 있다. 글로벌 자동차 생산물량 확대와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라 알루미늄 부품 개발 및 경량화를 통한 제품 수주 확대가 기대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화신정공 차트

11. 성우하이텍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성우하이텍 로고 및 대표제품

현대차그룹 대표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범퍼레일, 대쉬로우 사이드멤버 등 자동차 차체 부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고있다. 현대, 기아차를 비롯한 국내외 자동차 메이커를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현대차그룹향 매출이 약 60%에 이르며 해외수출은 약 75%로 중국 및 유럽향 비중이 높다. 현대차그룹 대표 부품 업체로서 하이브리드, 연료전지차 차체 부품의 지속적인 개발 및 특허를 통한 시장 선점으로 시장지배력이 확대되고 있다. 글로벌 자동차 생산물량 확대와 친환경차 시장의 성장으로 주요 제품의 수요 확대가 기대 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성우하이텍 차트

12. 동아화성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동아화성 로고 및 대표제품

자동차용 및 세탁기용 고무부품 관련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자동차용 AIR INTAKE HOSE, GASKET의 1차 모듈업체에 대한 점유율은 약 70%이며 세탁기의 도어 가스켓은 LG전자에 약 70%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전기차 배터리팩 무듈 가스켓을 미국 GM, 현대기아차, 중국 장성기차, 제일기차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수소전기차에도 흡기, 배기호스를 현대차에 납품중이다. COVID19 백신접종에 따른 경기회복세로 자동차용 고무부품 및 전기차 배터리용 가스켓, 수소차용 습기배기호스 등의 판매증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차트

13. 세원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세원 로고 및 대표 제품

라디에이터와 에어컨 헤더콘덴서관련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주요 제품들의 시장점유율은 눞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바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매출의 대부분은 국내시장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약 80%가 1차 협력업체인 한온시스템에, 그 외에 고산 및 보쉬 전장이 주요 매출처이다. 글로벌 자동차 생산회복이 기대되는 가운데 루시드모터스의 양산형 전기차 부품 공급 개시 등 친환경차 공조시스템 부품 다변화에 있어 성장 할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세원 차트

14. 한국단자.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한국단자 로고 및 대표제품

한국단자는 자동차, 전자 및 전기, 전장모듈 및 무선모듈 등의 제조에 사용되는 커넥터, 그리고 자동차 부품, 전장모듈부품 등을 제조하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국내 완성차 업체들에 납품하는 전장부품 1차 벤더들과 가전업체인 삼성전자, LG전자 등에 커넥터를 납품하고 있다. 신규 사업으로 하이브리드카에 적용되는 커넥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친환경 차량용 모듈부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경기 개선과 전방 자동차 산업의 생산 회복세로 자동차용 커넥터 수요증가, 전기/전자 산업 회복세로 전자용 커넥터 수요도 증가하며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한국단자 차트

15. 구영테크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구영테크 로고 및 대표제품

1,000여종의 자동차 부품 생산을 전문으로하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자동차 부품 OEM을 주력사업으로 하고있다. 카니발, 산타페, 소렌토, K5등 현대,기아차 모델의 다양한 자동차 부품들을 OEM으로 생산하여 현대, 기아차에 직납하거나 화신 또는 현대, 기아차 협력업체에 판매하고 있다. 자체개발한 Progressive 금형 및 Transfer 자동화 공정으로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완성차 시장의 생산 확대로 국내 및 미국, 중국향 Door hinge등의 수주가 증가하여 외형 성장이 기대 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구영테크 차트

16. 코리아에프티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코리아에프티 로고 및 대표제품

캐니스터 부문의 기술적 우위를 확보한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중국, 인도, 폴란드 등의 해외 생산법인을 두고 캐니스터, 필러넥 등의 자동차 연료개통 부품 및 차량 내부 인테리어 관련 의장 부품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고있다. 카본캐니스터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 하였으며 스틸로 제작되던 필러넥을 아시아 최초로 플라스틱으로 생산하는데 성공한 업체로 주요 매출처는 현대차그룹, GM등이 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히터전자제어 통신 모듈이 융합된 카본 캐니스터 개발 사업 진행으로 증발가스 강화 법규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자동차 생산 물량 확대에 따라 OEM 수주 물량 증대와 HEV/PHEV고사양 캐니스터 적용에 따른 고마진 제품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코리아에프티 차트

17. 코프라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코프라 로고 및 대표제품

폴리아미드 및 고기능성 폴리머 칩 제조를 하고있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생산라인의 자동화 및 기술연구에 집중하기 위해 경기도 화성에 연산 61,500톤 규모의 생산시설 및 R&D 센터를 완공하여 기술개발 및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해외시장 판매처가 확대됨에 따라 2016년 중국 상숙 공장 설립 및 인도 판매법인 지분 인수, 2018년 7월 연산 2만 톤 규모의 중국 상숙 공장 준공으로 시장 확대 추진. 전방 자동차산업 회복에 따른 폴리머소재 수요 증가가 기대되며 차량 경량화에 따른 제품 적용 확대, 신소재 개발을 통한 제품 라인업 확대로 매출 회복 전망.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코프라 차트

18. SNT모티브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SNT모티브 로고 및 대표제품

현가장치, 에어백, 모터, 전장부품, 엔진부품 등의 자동차 부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방산, SEMC 등 방산부문 사업도 하고있다. 자동차 부품의 주요 매출처는 한국GM, GM글로벌, 현대모비스, PSA CITROEN 등이다. 서스펜션/에어백을 기반으로 자동차 전장화의 핵심인 모터사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모토 사업부문에서 독점적 지위로 현대차 그룹의 친환경차 물량 전방을 담당하고 있다. 글로벌 자동차 생산 증가로 신규 고객사 추가물량 확보와 친환경차관련 제품군 확대, 방산 및 반도체 장비 매출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SNT모티브 차트

19. 두올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두올 로고 및 대표제품

자동차 시트커버 에어백 등을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현대차와 기아차의 중국 합작법인 북경현대자동차 동품열달기아 등에 자동차 시트커버, 에어백 등을 납품하고 있는 바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다. 시트 원재료 소싱에서 생산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자동차 시트커버 시장에서 안정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경기회복의 영햐응로 글로벌 자동차 생산 증가에 따른 수출 물량 확대와 현대차그룹의 아이오닉5와 JW 납품 모델 매출 가세에 성장이 예상된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대장주 두올 차트

지금까지 자동차 부품 관련주 및 대장주를 찾아보았다.

* 이 포스팅은 절대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선택은 개인의 선택이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

* 공감하기와 댓글 그리고 구독하기는 필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이 포스팅과 다른의견 또는 건의사항 있으시면 바로 댓글부탁 드리겠습니다*

728×90

반응형

자동차부품 관련주 16종목 완벽 정리

반응형

자동차부품 관련주는 성우하이텍, CBI, 세방전지, 평화산업, 유니온머티리얼, 모트렉스, 네오오토, 한일단조, 현대공업, 동양피스톤, 세동, SNT모티브, 세종공업, 에스엘, 코리아에프티, 현대모비스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부품 관련주 TOP 1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자동차부품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목차

자동차부품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아, 2분기 실적 발표한 결과 매출액 21.87조원, 영업이익 2.23조 원, 순이익 1.88조 원으로 영업이익이 분기 최초로 2조 원을 돌파하였으며, 영업이익 또한 전년 동기 대비 50.22% 상승하였습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에 대한 부담요인이 있었지만 우호적인 환율과 판매 인센티브 감소 등 수익성 하락을 상쇄하는 요인이 더 컸다는 분석입니다. 단기적으로 반도체 수급이 개선되면서 생산 회복으로 이어지고 양호한 실적이 기대된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현대차는 전기차 공장을 미국 조지아 주에 투자하기로 결정하였는데 주정부에서 약 2조 4000억 원의 인센티브를 현대차에게 제공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미국 전기차 업체 리바 안에 제공한 조지아주의 최대 인센티브 15억 달러보다 3억 달러가 많은 18억 달러(약 2조 4000억 원) 수치로 현대차의 공장 건설 계획이 빠르게 구체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부품 관련주가 테마를 형성하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미크론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성우하이텍(015750)

– 동사는 1981년 12월 설립되어 1995년 11월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OEM 부품 전문업체 선발 주자로서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이 있고 매출 다각화를 위해 해외 현지법인을 통하여 VW(폭스 마겐), BMW 등에도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음. 현대자동차에 납품하는 Bumper rail은 거의 독점적인 공급자임.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이익은 45.1% 증가, 당기순이익은 26.2% 감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악화되었던 전방산업이 점차 상승 흐름을 나타낸 영향으로 동사의 매출 확대되었으며, 원가율 하락 영향으로 수익성 또한 큰 폭으로 상승. 하이브리드 및 연료전지차의 차체부품 및 차량 경량화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특허를 통해 향후 신규시장 선점을 위한 노력 중.

2. CBI(013720)

– 동사는 자동차 부품 및 주물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1978년 12월 29일에 설립되었음. 자동차 엔진 부품 및 미션 부품을 제조하여 완성차 회사에 납품하는 부품 및 소재 전문 기업으로 현대/기아차, GM BRAZIL, 두산인프라코아, 대동공업, LS엠트론, 미쯔비시 FUSO 등 다수의 거래처 확보 중임. 생산품목의 대부분은 선진국으로부터의 수입 부품을 독자기술로 국산화한 제품으로 타사에서 기술적 접근이 어려움.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3% 증가, 영업손실은 41.4% 감소, 당기순손실은 65.9% 증가. 자동차산업의 업황 개선으로 동사의 외형 또한 확대된 모습. 영업손실 규모는 축소되었으나 매출액 대비 원가 및 판관비 등의 부담 커 향후 효율적인 원가 및 비용관리 필요한 상황. 동사의 경우 완성차 업체와의 수직적 종속적 관계가 아닌 매출처가 다변화되어 있는 점이 보다 안정적 매출을 시현할 수 있는 강점임.

3. 세방전지(004490)

– 동사는 차량용 및 산업용 연 축전지 등을 제조ㆍ판매하는 회사로서 대표 브랜드로는 ‘로켓 배터리’가 있음. 내수 판매 경로는 대리점, 직판, 기관 납 등이며, 수출 판매는 DIRECT 및 LOCAL 수출 등으로 이뤄지며 각각의 당기 매출 비중은 내수 32.9%, 수출 67.1% 임. 2021년에는 세계 130여 개국에 US$68,461만 불(2020년 연간 : US$67,174만 불)의 수출을 시현함.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이익은 26.4% 감소, 당기순이익은 43.5% 감소. 매출액은 차량용 축전지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11.6% 증가한 356,426백만 원이며, 영업이익은 판매 가격 및 원자재 가격 변동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4% 감소한 21,293백만 원을 기록. 축전지 업체에서 동사를 포함한 4대 MAKER가 29,504억 원으로 98%을 점유하고 있는 과점체제임.

4. 평화산업(090080)

– 동사는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 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완성차업체(현대자동차, 기아, 한국 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판매를 하고 있음. 또한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 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음.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연구인력이 신기술, 재료배합기술 등에 매진하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코로나19 이후 수요 회복에 따른 매출 증가로 전 사업부문이 고르게 성장 중이며, 고정비 동반 성장으로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됨. 미래 성장동력인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에 대비한 준비도 철저히 하고 신시장 개척 및 신성장 사업 발굴 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임.

5. 유니온머티리얼(047400)

– 동사는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 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완성차업체(현대자동차, 기아, 한국 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판매를 하고 있음. 또한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 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음.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연구인력이 신기술, 재료배합기술 등에 매진하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코로나19 이후 수요 회복에 따른 매출 증가로 전 사업부문이 고르게 성장 중이며, 고정비 동반 성장으로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됨. 미래 성장동력인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에 대비한 준비도 철저히 하고 신시장 개척 및 신성장 사업 발굴 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임.

6. 모트렉스(118990)

– 2001년 10월 설립된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함.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 중임.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함.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7% 증가, 영업이익은 12% 증가, 당기순이익은 23.9% 증가. 전장용품 사업 중 암레스트 콘솔 일체형 공기청정기는 인도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인도시장에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및 글로벌 향지로 제품의 파생 개발을 추진 중임. IVI 시스템과 RSE시스템에 대한 개발 및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목적형 이동수단 디스플레이를 적극적으로 개발 중.

7. 네오오토(212560)

– 동사는 2010년 1월 6일에 오토 인더스트리로부터 물적분할을 통해 자동차 부품 가공 및 제조를 주된 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자동차부품 중 자동변속 기내 기어류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피니언 기어 및 디프 어셈블리, 대형 기어 등의 부품을 제조하고 있음. 동사의 대부분의 매출분야인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수소, 전기 및 하이브리드 등 다른 동력기관 중심의 자동차가 주목받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27.9% 증가, 당기순이익은 21.3% 증가. 원재료비 절감과 함께 매출액이 증가하여 동사의 수익성이 확대된 상황임. 많은 국가에서 하이브리드차와 전기차에 대한 세제감면 등이 시행됨에 따라 동사는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차 등의 친환경 자동차 제품군에 대응하기 위한 관련 분야의 연구개발을 진행 중임.

8. 한일단조(024740)

– 1966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동차 부품(단조품) 국산화, 계열화, 전문공장으로 지정된 업체임.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AXLE SHAFT 및 SPINDLE류를 국내ㆍ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방위산업분야의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ㆍ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ㆍ공급함. 국내 주요 자동차와 방산업체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부품 및 완성차 제조업체를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자동차사업부문 매출의 증가로 외형은 확대되었으며, 운반비의 급격한 상승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됨. 동사는 이전부터 추진해오던 생산성 향상과 스마트 공정관리를 통해 주력사업의 역량강화 및 생산 안정화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도록 노력 중임.

9. 현대공업(170030)

– 동사는 1969년 개인사업체로 설립되어 1978년 9월 법인으로 전환하여 설립된 자동차 부품회사임. 자동차부품 중 내장재(시트류)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자동차 시트 쿠션 및 등받이, 좌석 팔 지지대(암레스트), 좌석 머리 지지대(헤드레스트), 좌석 등받이부의 사이드(사이드 패드) 등 제조함. 동사가 생산한 모든 시트류 부품의 최종 수요처는 현대차, 기아이며, 동사가 수주한 차종의 생산 수량 변동에 따라 동사의 매출액이 변동함.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4% 증가, 영업이익은 38.2% 감소, 당기순이익은 41.5% 감소.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나 그에 따른 매출원가도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한 모습을 보임. 수출은 코로나 19로 주요 수출지역 입국 및 이동제한, 수요 위축 등의 영향으로 전방산업인 자동차의 상반기 수출이 급감 및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등으로 인하여 전년대비 감소하였으나 2021년 이후 개선이 기대됨.

10. 동양피스톤(092780)

– 1977년 6월 설립된 동사는 연결실체 기준으로 내연기관용 엔진 피스톤을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피스톤 전문기업임. 오리엔스를 인수하여 국내 1위 피스톤 업체로 발돋움하였으며 중국, 멕시코 현지법인에서 피스톤을 생산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임. 향후에 발생할 친환경차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 및 사업다각화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하여 2018년 11월 우신공업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용 인클로저 및 매니폴드 블록 사업 양수 계약을 체결함.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76.7% 감소, 당기순이익은 87.2% 감소. 차량용 반도체 수급 부족 현상에 따른 완성차 업체들의 자동차 생산 감소로 외형은 소폭 확대되었으나, 비용 동반 성장으로 영업이익은 감소세를 보임. 친환경 사업 매출 비중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친환경 부품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2022년 하반기에는 전기자동차용 부품 방열 모듈을 납품 예정 중임.

11. 세동(053060)

– 동사는 금속 삽입 압출 방식의 PVC 제품으로 웨이스트라인 몰딩, 도어벨트를 개발하여 국내 자동차 메이커에 공급하고 있음. 몰딩류의 경우 현대/기아는 우영산업, GM, 쌍용에는 쿠퍼 스탠더드가 국내 경쟁사이며, 사출류는 후성 산업이 협력사로 등록되어 공급 중임. 질소가스를 응용한 가스 사출공법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전공정을 고품질, 저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는 설비능력 및 기술능력을 갖춤.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지배기업인 국내법인의 매출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됨. 외화환산이익, 종속기업 처분손익 증가로 순손실 또한 적자 폭이 축소됨. 현대차 에쿠스에는 일체형 몰딩을 개발하여 고급 제품을 국내 최초로 적용 중이며, 올해에는 도어벨트류 경량화 재질개발. 사출제품에는 고광택 소재 및 금형기술에 대한 신기술 프로젝트를 추진 중임.

12. SNT모티브(064960)

– 동사는 자동차의 친환경 모터, 계기판, 새시, 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소구경 화기류(소총, 권총, 기관총 등) 등 방산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임. 자동차 부품은 기술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Tier-1으로서 세계 각 국의 GM을 비롯해 현대기아자동차, PSA 푸조-시트로엥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함. 특히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의 구동모터 핵심부품은 지속적인 공급 증가. 방산 역시 안정적 매출을 시현 중임.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은 12.2% 감소, 당기순이익은 17.2% 감소.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고객사 가동률 하락으로 외형은 축소됨. 원가절감에도 매출 영향을 받아 영업이익 및 순이익 또한 감소세 이어받음. 올해에는 친환경차 관련 제품군 확대 및 기존 및 신규 고객사 추가 물량 확보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함.

13. 세종공업(033530)

– 동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 부품이 있음. 주요 고객은 현대/기아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 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함. 2009년 현대, 기아의 품질 5 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 5 스타를 현대, 기아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음.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외형은 확대되었으나, 원가 상승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됨. 자회사 세종 이브이를 통해 현대모비스에 수소연료전지차의 스택용 금속분리판 출고를 함. 친환경 및 자율주행 분야 등에서 미래형 자동차 기술력을 앞세워 신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것임.

14. 에스엘(005850)

– 지배 기인 동사와 9개의 종속회사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자동차 램프, 쉬프터 레버 등의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외의 현대차, 기아차, GM, Ford, Geely 등의 OEM에 납품하고 있음. 동사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의 전기차로의 생산 전환에 맞춰 수주활동 강화 및 효율적으로 대응하고자 22년 1월 17일부로 쉬프트 레버 등을 생산하던 ‘새시 사업부’를 ‘전동화 사업부’로 명칭 변경.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1% 증가, 영업이익은 27.8% 감소, 당기순이익은 24.3% 감소. 수상 부품 협력업체 중 우수한 4개 업체만 수여하는 신설된 Overdrive상에 한국업체로는 유일하게 시상함으로써 G.M. 내에서의 위치를 확고히 함. 내부 기술 확보를 통한 비용절감을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2020년 01월 01일을 합병기일로 에이치에스엘 일렉트로닉스(주)를 흡수합병.

15. 코리아에프티(123410)

– 동사는 1996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2년 3월 스펙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는 현대차, 기아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임. 매출 구성은 국내법인 51.61%, 폴란드 42.53%, 중국 7.46%, 인도 5.89%, 미국 3.06%, 연결조정 -10.55%로 이루어져 있음.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5% 증가, 영업이익은 26.1% 감소, 당기순이익은 10.3% 감소. 현대차, 기아를 포함한 국내 5개 완성차 업체뿐만 아니라 GM, RENAULT, SKODA, VOLVO 등 고객 다변화를 확대하며 글로벌 자동차 부품 메이커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함. 동사는 딥러닝 기반의 ADAS 소프트웨어(SW) 알고리즘 개발에 성공해 업계의 주목받고 있음.

16. 현대모비스(012330)

–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함.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 차종, 270만 품목을 관리함.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2% 증가, 영업이익은 21.1% 감소, 당기순이익은 13.5% 감소.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의 부진 탈피 등으로 비교적 양호한 실적 시현.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하고 있음.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 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

자동차부품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7월 25일 기준으로 가장 많이 상승한 자동차부품 대장주는 성우하이텍입니다. 가장 상승한 종목 이외에도 관련 종목들이 상승과 하락을 번갈아가면서 시세를 내기 때문에 주가의 움직임을 살펴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단기적 이격이 많이 발생하거나 급격하게 상승한 종목은 하락의 위험성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정리 및 요약

1. 자동차부품 관련주 : 성우하이텍, CBI, 세방전지, 평화산업, 유니온머티리얼, 모트렉스, 네오오토, 한일단조, 현대공업, 동양피스톤, 세동, SNT모티브, 세종공업, 에스엘, 코리아에프티, 현대모비스

: 2. 자동차부품 대장주: 7월 25일 기준 대장주는 성우하이텍

3. 상승 이유: 현대차그룹 2분기 실적 호조 및 현대차 전기차 공장에 대한 미국 조지아 주정부의 18억 달러 인센티브 제공

테마 종목 모음

지금까지 자동차부품 관련주 16 종목 정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 및 투자 권유가 아닌 참고용으로 작성된 자료임을 말씀드리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수익을 유혹하는 투자에는 고위험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현명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자동차부품 관련주

반응형

자동차부품 관련주 대장주 12종목

반응형

현대차 그룹이 세계적인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하면서 자동차 관련 부품주들도 수혜 기대감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부품 업체들도 전문화, 글로벌화되고 있습니다.

세계 완성차 업체의 납품 관행이 품질 위주로 바뀌면서 가격 대비 품질에서 앞서고 있는 국내 자동차 부품 업체들의 해외 직수출이 확대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자동차 부품 관련주 12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올

– 자동차용 원단 및 시트, 에어백 등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는 자동차부품업체이며, 주요 고객사는 현대/기아차 등임.

– 최첨단 섬유 가공품인 우븐, 니트, 트리코트 시트 원단을 제조하며, 천연 및 인조가죽 시트와 에어백 쿠션을 생산함.

– 원단사업부문은 국내 차종뿐 아니라, 중국 및 유럽지역의 차종 수주에 또한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유럽의 경우 고객사 원단업체 중 시장점유율 90% 수준 유지 중임.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1% 증가, 영업이익은 95.8% 증가, 당기순이익은 700.7% 증가.

–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 중. 또한 신규 거래처 확대를 통한 외형 확대 및 거래처 다변화 시도중.

삼기

–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및 가공을 통한 자동차 엔진 부품과 변속기 부품 개발/생산 업체.

– 동사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회사로,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주 제품으로 하며, 19년 기준 자동차 엔진/변속기 알루미늄 부품의 매출이 약 88%로 집중되어 있음.

– 동사는 친환경자동차(전기차, 수소차)의 내연기관 시대로의 변화를 준비하며, 전기차 부품 및 차량 경량화(새시) 제품을 개발, 양산할 수 있는 기술과 설비를 보유하고 있음.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를 늘리기 위해 ‘의무 NEV(New Energy Vehicle) 판매 크레디트 비율’을 높이는 결정 내려 장기적으로 전기차 시장의 성장은 지속될 전망.

대성파인텍

– F/B 금형기술 기반의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로 Door Lock, Seat Recliner, Transmission 등을 생산/판매,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

– 주요 매출처는 현대/기아차, 르노삼성의 1차 벤더 업체인 다스, 코리아 모던메탈, 대원정밀, KDS 등.

–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음.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7% 감소, 영업이익은 67.7% 감소, 당기순이익은 85.8% 감소.

– 향후 자동차 생산 증가와 고급 부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Fine Blanking 부품의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됨.

광진원텍

– 국내 자동차용 시트히터 시장점유율 상위 업체이며, 현대, 기아, 르노삼성자동차 대부분의 차종에 납품하고 있음.

– 최근 시트히터가 기본 옵션화 되어 소비자가 선택한 차량의 등급에 따라 신차 출고 시 시트히터가 장착되면서 계절적 변동이 크게 완화.

– 동사는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의 대부분 차종에 납품 중이며, 국내 시트히터 물량 90% 이상을 공급.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1% 증가, 영업이익은 78.2% 증가, 당기순이익은 85.5% 증가.

– 신규사업으로 원재료인 부직포를 이용하여 2020년 7월부터 마스크 생산라인을 구축하여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으며, KF-94, KF-AD 마스크만 생산함.

한일단조

– 자동차 및 방위산업용 단조부품 생산업체이며, 정밀 자동차 부품인 액슬샤프트와 스핀들류를 제조해 국내 및 해외 완성차 업체에 공급 중.

–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AXLE SHAFT 및 SPINDLE류를 국내ㆍ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방위산업분야의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ㆍ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ㆍ공급함.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증가, 영업손실은 39.4% 감소, 당기순손실은 88.3% 감소.

– 동사는 기술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해 온 간 단조 설비 도입으로 베벨기어 제조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하여 세계시장의 물량 확보를 위한 제조기술 기반을 구축함.

트루원

– 자동차 운행에 있어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엑셀, 브레이크 및 엔진에 적용되는 센서(IR, SENSER, APS, BPS, TPS 등) 및 액츄에이터(OCV 등)를 개발, 제조 및 공급하는 업체.

– 동사는 자동차에 적용되는 IR센서, APS(엑셀레이터 페달 센서), BPS(브레이크 페달 센서), TPS(엔진 공기밸브 센서) 등을 개발, 제조 및 공급하고 있음.

– 자동차의 전장화에 따른 자동차 전장 제어의 핵심기술인 반도체(Asic)의 설계기술을 보유함.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1% 증가, 영업손실은 6.9% 감소, 당기순손실은 224.5% 증가.

– 민수용 열화상 카메라의 수요가 급증하여 2021년에는 2015년 대비 2.5배에 달하는 규모의 민수용 제품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됨.

캐스텍코리아

– 자동차용 주물소재 및 가공부품 생산기업으로 자동차용 터보차저 핵심부품인 터빈하우징과 센터하우징을 주력 생산.

– Compressor 부품 중 고정 스크롤과 이동 스크롤 및 Main Frame 등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음.

– 국내는 LG전자에 에어컨과 냉장고에 필요한 부품을 공급하고 중국 현지의 LG전자와 삼성전자 역시 공급함.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7% 증가, 영업손실은 94.9% 감소, 당기순손실은 91% 감소.

– 주요 제품인 터보차저의 경우 연비 개선 기능에 따라 자동차 완제품으로 채택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음.

동아화성

– Air Intake House(AIR 통로 및 연료공급 기능 용도) GASKET(엔지오일 누유 방지용) 등의 자동차용 고무부품을 현대기아차, 한국 GM, 쌍용차 등에 공급.

– 동사의 주력제품은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와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개스킷임.

– 주력 매출처는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기아차 그룹으로 주요 매출처 내 점유율이 기업별로 70%~90%에 달하고 있음.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89.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중국 등 주요 해외 법인의 가동률이 증가하며 닛산, 혼다 관련 매출 및 전기차 판매가 증가함.

성창오토텍

– 차량용 Cabin Filter(차량용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Cluster Ionizer), 인버터 등과 같은 자동차 공조부품 및 전기 전장부품 제조 업체.

– 동사는 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 주요 제품은 차량용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인버터 등과 같은 자동차 공조부품 및 전지 전장부품임.

–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한국델파이 등 자동차 종합부품업체를 통하여 현대차, 기아차 등 국내외 완성차 업체로 납품되고 있음.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203.1% 증가.

– 친환경자동차 시장의 확대로 인한 고객의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전기 전장 부품의 연구개발 및 인버터 제품 매출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함.

LG이노텍

– 조향용 모터, 제동용 모터(ABS/ESC/AEB), 파워트레인/현가 장치용 모터 등의 자동차 부품 생산.

– 동사와 연결회사 사업 부문은 크게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분류됨.

–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함.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임.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6% 증가, 영업이익은 97.3% 증가, 당기순이익은 212% 증가.

– 카메라모듈은 고화소, 줌, 3D 인식 모듈 등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등장에 따라 산업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나라엠앤디

– Transmission류, Seat류, Bumper류, Carrier류 등의 자동차 금형을 생산 중.

– 또한, 자동차용 자동차용 Seat Rail Track Assembly, Core Plate, Bearing Cage, Tappet, Hub & Shaft 등 Assembly 및 단품 형태로 생산 중.

– 동사는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 중이며,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임.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증가, 영업이익은 57.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5.9% 증가.

– 비용은 증가했으나 원가율이 감소하고 매출액은 더 큰 폭 증가하여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증가함. 또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부문 비중을 증가하여 향후 수익 증대가 기대됨.

일지테크

– 자동차 차제 부품(RENIF SIDE COMPL, Dash Compl 등 각종 Pannel류) 제조 및 판매 업체이며, 현대자동차 1차 부품 협력 업체.

– 동사는 완성차 업체의 차량 구상 단계부터 참여하여 제품 설계, 금형제작, 치공구의 설계 제작 그리고 제품 제조 및 A/S까지 협력하고 있음.

– 별도로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설계기술, 가공, 접합기술, 재료기술 개발을 통하여 환경규제, 안전규제, 내구성 향상을 위하여 기술 개발을 진행함.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Hot stamping, 레이저 용접 기술, 마그네슘 합금, Clad metal, CFRP 고주파 소입 기술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음.

지금까지 현대차 그룹의 성장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 12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자동차부품 테마 관련주 / 대장주 분석

오후 2시 38분 현재 평화산업(090080)의 현재가는 1,680원으로 1분전 1,595원 대비 5.33% 급등했다. 수급측면으로는 40(매도):60(매수)의 매수우위를 기록하고 있다.

11시간 전

현대차 부품주 대장주

오랜만에 날아 든 희소식으로

자동차 부품주/ 현대차 부품 관련주가 거의 3개월 만에 반짝였다.

간단한 뉴스부터 슥~보고

현대차 부품 대장주, 자동차 부품주를 살펴보자!

■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멈췄던 국내외 자동차 공장 재개 소식

현대차는 27일 차량용 반도체 부품 재공급으로 아산공장에서 자동차 제조를 재개한다고 공시. 아산공장은 지난달 12~13일과 19~20일, 이번달 24일부터 26일까지 휴업.

미국 자동차회사인 GM(제네럴모터스)은 차량용 반도체칩 부족으로 중단했던 공장을 재가동한다고 밝힘. 현재 50%수준으로 가동 중인 한국GM 공장 2곳은 31일부터 100% 정상가동 됨.

■ 정부, 국내 자동차 판매확대 등 내수 지원을 위해 지원해 온 “승용차 개별소비세 인하”를 연말까지 6개월 연장한다고 밝힘.

자동차 부품주

특히 현대/기아차 부품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 먼저 !

※ 처음부터 끝까지 종목마다 있는 사진은 각 기업의 홈페이지가 출처 이다.

1. 현대모비스

현대차 그룹에 공급하는 모듈/ 부품 제조사업과

국내외에서 운행 중인 모든 현대, 기아차에 소요되는 보수용 부품 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A/S용 부품사업을 영위.

샤시모듈, 칵핏모듈, 프론트엔드모듈 등 자동차 3대 핵심모듈과 현가, 제동, 조향, 램프 등 핵심부품 생산.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친환경 자동 차의 핵심부품인 구동모터, 배터리 시스템 등 생산.

HDA(Highway Driving Assist, 고속도로 주행보조), RSPA(Remote SmartParking Assist,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시스템) 등의 자율주행, 전동화, IVI로 대표되는 미래 자동차의 기술 개발.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국내외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

2. 현대위아

자동차 부품, 공작기계, 방위산업 등을 영위.

자동차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구성.

주력 부품 사업은 엔진, 4WD/AWD(사륜구동/ PTU, ATC, e-LSD 등), 모듈(샤시모듈, 액슬모듈, 타이어모듈), 등속조인트(C.V.Joint/ 엔진의 동력을 변속기로부터 바퀴로 전달) 등.

친환경 차량용 부품인 열관리 시스템과 수소전기차의 주요 부품인 공기압축기 등 개발.

3. 만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부품 제조/판매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

자동차 제동( Brake )/현가 (Steering)/조향(Suspension) 장치 등 자동차 샤시부품 주력으로 생산.

주요 매출처는 현대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등 현대자동차그룹과 GM, BMW, VW, PSA, FIAT 등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

전방레이더, 전방카메라, 자동긴급제동장치(AEB) 등의 자율주향 관련 핵심부품인 ADAS (첨단운전자시스템/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생산.

인도 마힌드라(Mahindra), 미국 리비안(Rivian), 중국 보이야(VOYAH), 러시아 가즈(GAZ)등에 ADAS 납품.

4. 한온시스템

열관리 부품(공조 시스템) 전문 업체.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방식(OEM)으로 자동차용 에어컨(HVAC)과 파워트레인 쿨링(PTC), 압축기(COMP/컴프레서), 플루이드 트랜스포트(FT) 등을 생산.

주 고객은 현대/기아차, 포드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 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국내 1위.

일본 도요타 자회사 ‘덴소’에 이어 글로벌 점유율 2위.

대장주들 빼고 자동차 부품주는 너~무나 많아서

우선 오늘 많이 오른 종목 위주로만 살펴보자!

레츠꼬우

5. 화신

자동차 Chassis/ Body 부품 전문 업체.

주요 제품은 조향장치의 주 구성품으로 차의 바퀴를 고정시켜주는 ARM류, ARM을 고정시켜주는 Member류, 차량의 후륜에 장착되는 CTBA 등.

주요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그룹 관련 계열사.

알루미늄 경량 ARM/ MEMBER, 전기차 배터리팩케이스 등 친환경/ 전기차용 부품도 생산.

6. 피에이치에이

자동차 도어무빙시스템 분야 전문 업체.

자동차 도어잠금장치에 사용되는 도어랫치(LATCH), 모듈(MODULE), 도어스트라이커(STRIKER), 도어힌지(HINGE)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

동종업계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주요 매출처는 현대차, 기아차 등 국내 완성차 업체들과 GM, Arvinmeritor 등의 해외업체.

7. 우리산업

자동차 공조 시스템 및 전장 부품을 생산하는 완성차업계의 2차 공급업체.

주요제품은 PTC 히터, HVAC 클럿치 코일, 히터 컨트롤 등.

국내 주요 거래처는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

해외 거래처는 DENSO, VALEO, BEHR, DELPHI 등.

8. SJM

bellows(벨로즈/주름잡힌 통모양 관)전문 업체.

자동차사업부와 플랜트 사업부로 구성.

자동차사업부에서 주력제품은 자동차 배기관용 부품인 플렉시블 커플링(Flexible Coupling)

* 플렉시블 커플링 -자동차 배기계의 앞쪽에 장착, 엔진으로부터의 소음과 진동을 흡수해 운전자의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자동차부품.

SJM과 엠에이치기술개발이 협력해 자체개발한 고발열 부품용 냉각 유로 ‘제로릭 튜브'(ZLeak Tube)를 현대차그룹과 BMW에 공급.

9. 화신정공

자동차 조향장치의 주요 구성품인 크로스 멤버, 컨트롤 암과 같은 샤시부품과 정밀 가공부품, 보수용 부품 등을 생산.

주요 매출처는 그룹 관계사인 화신, 현대모비스 등 부품업체와 현대차, gm코리아 등 완성차 업체.

10. 성우하이텍

자동차 차체부품 전문업체.

범퍼 레일(Bumper rail), 사이드 멤버(Side member), DASH LWR, FENDER APRON 등을 생산.

주요 매출처는 현대차, 기아자동차, 한국GM, 폭스바겐, BMW등.

현대자동차에 납품하는 범퍼빔/범퍼레일은 독점적임.

차량 경량화의 추세에 따라 DH 알루미늄 후드/범퍼 및 VI 알루미늄 후드, TAIL GATE 등을 생산차종에 적용/ 공급.

11. 동아화성

자동차/ 가전/ 산업용 특수고무 부품 제조업체.

주요 제품은 자동차 흡배기호스, 가스켓 등의 자동차용 고무부품.

*가스켓(GASKET) – 연료, 가스 등의 누출을 막는 얇은 패킹

주요 고객은 현대/기아차, 한국GM, 르노삼성, 닛산, 혼다, LG전자(드럼세탁기 도어가스켓), 삼성전자, 파나소닉 등.

수소연료전지차(FCEV)의 고무가스켓 제조기술에 대한 특허권 보유.

큰 경쟁력은 원재료인 합성고무에 카본, 충진제, 활성제 등 첨가제를 배합해 고무소재인 CMB를 직접 생산한다는 것.

12. 세원

자동차용 공조장치 부품 제조업.

헤더콘덴서, 라이에이타캡, 기타브라켓류 등을 주로 생산.

현대차그룹의 2차협력업체로서 1차협력업체인 한온시스템에 부품 공급.

해외거래처는 BOSCH, GATES 등이 있음.

포드, 테슬라, 루시드모터스, 리비안, GM 등 글로벌 전기차 업체 주요 모델에 공조 부품(헤더콘덴서 등)을 공급 중.

13. 한국단자

자동차/전자용 커넥터 생산 업체로 국내 1위.

자동차, 전자 및 전기, 전장모듈 등의 커넥터와 전장모듈, 친환경차의 고전압 커넥터 및 모듈, LED TV 및 조명용 리드프레임 등 제조.

Wire-to-Wire, Wire-to-Unit 등 차량 내에서 사용되는 커넥터의 Full Line-up을 보유.

현대/기아차, 한국GM 등의 1차 전장업체와 가전업체인 삼성전자, LG전자 등에 납품.

14. 구영테크

자동차 부품/ 금형 제조 및 판매, 자동차관련 무역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자동차 부품으로 약 1000여 종 이상을 생산.

주요 생산품은 고급자동차 시트 프레임, 엔진에 장착되는 오일 팬과 브라켓 등의 핵심 결합부품, 컨트롤 암과 힌지 등의 차체부품.

주요 고객사는 현대/기아 자동차, 현대모비스, 포드, GM, 크라이슬러, 닛산

15. 코리아에프티

자동차 연료시스템 부품 제조업체.

자동차 연료탱크 내부 증발가스 포집장치인 캐니스터(CANISTER), 연료 주입구와 연료탱크관 연결관인 플라스틱 필러넥(FILLER NECK)등의 연료시스템 부품이 주력.

트레일과 컵홀더, 글로브 박스 등 자동차 내부의 인테리어 부품도 생산.

주요 매출처는 현대, 기아자동차.

VOLVO 카본 캐니스터 및 VOLKSWAGEN 의장부품 공급업체로 선정.

중국, 인도, 폴란드 등에 생산법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수출 비중이 높음.

신규사업으로 차세대 자율주행차 등 스마트카 ADAS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개발.

16. 코프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자동차 내외장재, 전기가전 부품 등 ) 생산 전문 업체.

주력은 자동차용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 산업.

*고기능성 폴리머- 금속과 폴리머의 장점을 동시에 갖춘 금속 대체용 특수소재로 모든 산업의 차세대 소재로 꼽힘.

자동차분야, 전기전자분야, 가구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주 고객사는 현대차, GM 등 글로벌 자동차 업체로 자동차분야가 매출 80% 이상 차지.

자동차 연료효율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로 부품들을 고기능성 폴리머로 대체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어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의 핵심부품으로 꼽힘.

17. SNT모티브

자동차용 부품과 소구경 화기류(소총, 권총, 기관총 등) 등의 방위산업제품 생산을 영위.

자동차 부품사업에서 구동모터(DCT 모터 등), 자동차정보 디스플레이(계기판 등), 파워트레인 (드라이버 유닛, 오일펌프 등), 샤시 (서스펜션모듈, 너클 등), 에어백 등을 생산.

자동차부품은 GM, 현대기아자동차, PSA CITROEN, MAGNA Powertrain, JCI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의 구동모터 핵심부품은 지속적인 공급 증가.

18. 두올

자동차용 내장재 전문 업체.

원단/ 시트/ 에어백 사업 영위.

최첨단 섬유 가공품인 우븐, 니트, 트리코트 시트 원단을 제조하고, 천연/ 인조가죽 시트 커버와 에어백 쿠션을 생산.

주요 고객사는 현대/기아차 등.

펠리세이드와 제네시스 GV80에 가죽시트 공급.

원단사업부문은 국내 차종뿐 아니라, 중국/ 유럽지역의 차종 수주.

▼자동차 부품관련주 최신버전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현대차 부품 관련주가 많으니 꼭 체크 하기!

반응형

자동차부품 관련주 대장주 TOP8

자동차부품 관련주 대장주 TOP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자동차부품 관련주란?

자동차부품 관련주

자동차부품은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하나의 자동차가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어마어마한 양의 부품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이슈가 발생하면 부품주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율주행차와 전기차의 발달로 인해서 자동차부품의 발전과 수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기업들이 기술을 개발하고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자동차부품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으며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부품 관련주 대장주 TOP8

– 디젠스

– 케이비아이동국실업

– 티에이치엔

– 부산주공

– 서진오토모티브

– 현대위아

– 현대공업

– 현대글로비스

디젠스

디젠스

– 동사는 2006년 2월 1일 디에이치코리아에서 물적분할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2년 11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주요 매출은 배기계 시스템이며, 주요 매출처는 한국GM, 르노삼성, 한국닛산, 상하이지엠(유), 동풍르노 등이 있음.

– 한국GM과의 오랜 거래관계와 연구개발능력, 품질 등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GM으로 거래관계를 확대, 전세계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케이비아이동국실업

– 1955년 설립하여 1990년 상장하였으며, 동사 및 주요 종속회사의 사업영역은 제조부문(자동차부품)임.

– 현대/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의 1차 부품 공급 협력사로서 플라스틱 GAS사출성형, BLOW 중공성형 기술을 바탕으로 콘솔, 크래쉬패드, 글로브박스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공급함.

– 종속회사 염성동국기차배건(유)는 동풍열달기아자동차 및 강소모비스의 1차 부품 공급 협력사로서 다양한 플라스틱 사출 및 블로우 성형 제품을 생산공급함.

티에이치엔

티에이치엔

– 동사는 1986년 7월 23일 동해전장이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1일자로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었음.

–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요 고객으로 자동차용 WIRE HARNESS를 주제품으로 제조 납품하는 단일 사업부문 업체임.

– 자동차 산업은 철강, 화학, 전기,전자, 고무 등의 산업과 연관되어 있고, 대표적인 조립산업으로 전후방 산업연관효과가 큰 산업임.

부산주공

부산주공

– 1967년 4월 자동차부품 제조 및 가공업을 주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7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울산 공장의 주조 1,2,3라인으로 수출 및 내수물량을 충분히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으며, 가공공장의 증설 및 설비확충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음.

– 안정적인 경영을 위하여 내수 50% 수출 50%의 비율로 수출을 증대시켜 나가고 있음. 완성부품의 매출 비중을 높이기 위하여 가공설비의확충 및 신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음.

서진오토모티브

서진오토모티브

– 동사의 주요사업은 자동차부품사업으로 차량용 구동품(Clutch, Flywheel,Drive plate, Auto Parts)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음.

– 현대/기아자동차를 비롯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납품을 하고 있으며, 세코글로벌은 자동차부품판매업과 무역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속사임.

– 매출구성은 제품 96.48%, 상품 2.37%, 기타 1.15%로 이루어져 있음.

현대위아

현대위아

– 동사의 사업은 자동차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구분되며, 자동차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음.

– 부품 사업은 엔진, 4WD(PTU, ATC, e-LSD 등), 등속조인트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중. 최근 친환경차량 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섰음.

–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 등으로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음.

현대공업

현대공업

– 동사는 1969년 개인사업체로 설립되어 1978년 9월 법인으로 전환하여 설립된 자동차부품회사임.

– 자동차부품 중 내장재(시트류)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자동차 시트쿠션 및 등받이, 좌석 팔 지지대(암레스트), 좌석 머리 지지대(헤드레스트), 좌석 등받이부의 사이드(사이드패드) 등 제조함.

– 동사가 생산한 모든 시트류 부품의 최종 수요처는 현대차, 기아차로서 동사가 수주한 차종의 생산수량 변동에 따라 당사 매출액이 변동함.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 동사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임. 현대자동차그룹에는 2020년 3분기 기준 동사 포함 국내 54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하며, ‘아시아-퍼시픽 지수’와 ‘코리아 지수’에 5년 연속 동시 편입함.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반응형

자동차 부품 관련주 10 종목 정리

자동차 부품 관련주에는 코프라, 디젠스, 에코플라스틱, 화신, 삼기, 동양피스톤, 경창산업, 현대모비스, 만도, 성우하이텍 기업이 있습니다. 관련주 기업소개와 관련주 편입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10 종목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임.

현대차 그룹이 세계적인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하면서 자동차 관련 부품주들도 수혜 기대감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음.

이에 따라 국내 업체들이 전문화, 글로벌화되고 있으며, 또한 세계 완성차 업계의 납품 관행이 품질 위주로 바뀌면서 가격 대비 품질에서 앞서고 있는 국내 업체들의 해외 직수출이 확대되고 있음.

1. 코프라 (자동차 부품 관련주)

코프라 주식 주봉 차트

주식 관련주 편입 이유

자동차용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 전문업체.

자동차 분야의 고기능성 폴리머 제품의 매출 비중이 80% 이상을 차지.

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고기능성 폴리머 칩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경량화에 이용되는 플라스틱 컴파운드를 생산하는 기업임.

동사의 주요 매출 비중이 자동차 분야에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자동차 산업의 발전 및 자동차 관련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칩)와의 연관성은 상당함.

자동차 연료효율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로 부품들을 고기능성 폴리머로 대체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어 동사의 업황은 긍정적임.

2. 디젠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디젠스 주식 주봉 차트

주식 관련주 편입 이유

소음기(Muffler)를 주로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주요 매출처는 한국 GM.

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2006년 2월 1일 디에이치코리아에서 물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2년 11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 매출은 배기계 시스템이며, 주요 매출처는 한국 GM, 르노삼성, 한국닛산, 상하이지엠(유), 동풍 르노 등이 있음.

한국GM과의 오랜 거래관계와 연구개발 능력, 품질 등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GM으로 거래관계를 확대, 전 세계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3. 에코플라스틱 (자동차 부품 관련주)

에코플라스틱 주식 주봉 차트

주식 관련주 편입 이유

자동차 내, 외장용 플라스틱 부품 및 금형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플라스틱 범퍼, 콘솔, 메인 코어 등을 주력 생산. 주요 고객은 현대차와 기아차, 현대모비스.

주식 기업소개

지배회사인 동사와 종속회사인 아이아와 코모스는 동종 업종인 자동차용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임.

주력 제품인 Plastic Bumper의 주요 경쟁업체는 LG하우시스, 캠스, 아이아, 프라코, 기아자동차(IN-LINE), BMI가 있음.

종속회사인 아이아의 생산 제품은 자동차 부품 중 고무류와 플라스틱류로, 기아차를 주 고객으로 점진적으로 현대차 비중을 늘려가는 추세임.

4. 화신 (자동차 부품 관련주)

화신 주식 주봉 차트

주식 관련주 편입 이유

자동차 섀시 및 차체의 각종 부품 제조업체.

차의 양쪽 WHEEL을 고정시켜주는 Arm류, ARM을 고정시켜주는 Member류, 차량의 후륜에 장착되는 CTBA, 기타 Link류와 Press 성형제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

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1975년 7월 1일에 설립되어 1994년 1월 14일에 상장함.

국내 최대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요 고객으로 자동차용 Chassis & Body Part의 주요 부품을 모듈품 또는 개별품 형태로 생산하여 납품함.

호황기의 자동차산업은 경기를 더욱 일으켜 세우는 촉매제라 할 수 있으나, 불황기의 자동차산업은 투자비와 개발비의 부담 때문에 다소 위축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

5. 삼기 (자동차 부품 관련주)

삼기 주식 주봉 차트

주식 관련주 편입 이유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및 가공을 통한 자동차 엔진부품과 변속기 부품 개발/생산 업체.

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회사로,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주 제품으로 하며, 19년 기준 자동차 엔진/변속기 알루미늄 부품의 매출이 약 88%로 집중되어 있음.

동사는 친환경자동차(전기차, 수소차)의 탈내연기관 시대로의 변화를 준비하며, 전기차 부품 및 차량 경량화(새시) 제품을 개발, 양산할 수 있는 기술과 설비를 보유하고 있음. 매출 구성은 변속기 부품 39.93%, 엔진부품 31.58%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6. 동양피스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동양피스톤 주식 주봉 차트

주식 관련주 편입 이유

자동차용 엔진 피스톤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업체.

자동차 엔진의 주요 부품인 피스톤과 피스톤 파워셀 모듈을 생산.

국내 자동차 회사인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두산인프라코어 등에 OEM 납품과 AUDI, BMW, FIAT, CHRYSLER 등의 해외 완성차업체에 피스톤을 공급 중.

주식 기업소개

1977년 6월 설립된 동사는 연결실체 기준으로 내연기관용 엔진 피스톤을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피스톤 전문기업임.

오리엔스를 인수하여 국내 1위 피스톤 업체로 발돋움하였으며 중국, 멕시코 현지법인에서 피스톤을 생산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임.

향후에 발생할 친환경차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 및 사업다각화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하여 2018년 11월 우신공업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용 인클로저 및 매니폴드 블록 사업 양수 계약을 체결함.

7. 경창산업 (자동차 부품 관련주)

경창산업 주식 주봉 차트

주식 관련주 편입 이유

AUTO 트랜스미션(자동변속기) 부품, 케이블, 페달, 리저브 탱크, AUTO LEVER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자동변속기 부품이 주력 제품.

자동변속기 부품은 현대차/기아차, 현대모비스 등에 납품 중.

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AUTO 트랜스미션 부품, CABLE류, 페달류, AUTO LEVER류 등의 자동차 부품 제조사업 및 2013년 하반기부터 태양광 발전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품목인 CONTROL 케이블 류에 있어서는 (주)인팩과 함께 현대자동차에 승용차, 중소형버스, 3톤 이하 트럭 소요 물량의 50%를 납품하고 있음.

리저브 탱크는 소요 물량의 100%를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쌍용자동차, 대우자동차 등 전 차종에 납품하고 있음.

8. 현대모비스 (자동차 부품 관련주)

현대모비스 주식 주봉 차트

주식 관련주 편입 이유

현대자동차 그룹의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업체.

자동차 3대 핵심모듈인 샤시모듈, 칵핏모듈, 프론트엔드모듈 등을 생산하여 현대, 기아차에 직서열 공급하는 모듈 및 부품 제조사업과 국내외에서 운행 중인 모든 현대, 기아차에 소요되는 보수용 부품의 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A/S용 부품사업을 영위.

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함.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 차종, 270만 품목을 관리함.

9. 만도 (자동차 부품 관련주)

만도 주식 주봉 차트

주식 관련주 편입 이유

제동, 조향, 현가장치 등을 개발/생산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

샤시부품(ABS, ESC, 조향장치 등)과 전자 조향장치(EPS), 차선 변경 안전시스템(LKAS), 자동 주차시스템(SPAS) 등 전장부품을 개발/생산.

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2014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업 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임.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20년 기준, 약 58%를 차지하며, 북미거점 OEM에서 20%의 비중을 차지함.

10. 성우하이텍 (자동차 부품 관련주)

성우하이텍 주식 주봉 차트

주식 관련주 편입 이유

범퍼 레일(Bumper rail), 사이드 멤버(Side member), DASH LWR, FENDER APRON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업체.

주요 매출처로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등.

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1981년 12월 설립되어 1995년 11월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OEM 부품 전문업체 선발 주자로서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이 있고 매출 다각화를 위해 해외 현지법인을 통하여 VW(폭스마겐), BMW 등에도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음.

현대자동차에 납품하는 Bumper rail은 거의 독점적인 공급자임.

이상으로 자동차 부품 관련주 종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추천이 아니라,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10 종목

반응형

자동차 부품 관련주에는 만도, 구영테크, SNT모티브, 상신브레이크, 에스엘, 한온시스템,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아진산업, 성우하이텍 종목이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기업소개 및 기업실적과 관련주가 된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 그룹이 세계적인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하면서 자동차 관련 부품주들도 수혜 기대감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업체들이 전문화, 글로벌화되고 있으며, 또한 세계 완성차 업계의 납품이 품질 위주로 바뀌면서 가격 대비 품질에서 앞서고 있는 국내 업체들의 해외 직수출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현대차 그룹을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변모시키며 자동차산업의 틀을 뛰어넘어 인류의 자유로운 이동과 연결을 할 수 있도록 모빌리티 영역을 재정의하고 있는 정 회장의 혁신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종목 정리

1. 만도

자동차 부품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동, 조향, 현가장치 등을 개발/생산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 새시부품(ABS, ESC, 조향장치 등)과 전자 조향장치(EPS), 차선 변경 안전시스템(LKAS), 자동 주차시스템(SPAS) 등 전장부품을 개발/생산.

만도 주식 일봉 차트

만도 기업소개

동사는 2014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 부품 제조/판매업 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임.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20년 기준, 약 58%를 차지하며, 북미거점 OEM에서 20%의 비중을 차지함.

만도 실적

만도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영업이익은 2338.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각 부문 전반적인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배가 넘는 비약적인 성과를 이룸.

해외 OEM법인의 지속적인 수주를 통하여 유럽시장 매출의 향상과 중국 지리자동차, 인토에서 GM, FORD, Renault, Nissan과 더불어 로컬 브랜드인 TATA 마힌드라의 수주도 강화하고 있음.

2. 구영테크

자동차 부품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대차에 주요 부품을 납품하는 1차 협력사로 현대차의 미국 전기차 생산 관련 수혜주.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금형 제조 및 판매 그리고 자동차 관련 무역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매출처는 현대차, 기아차 등.

구영테크 주식 일봉 차트

구영테크 기업소개

1989년에 자동차 부품 생산을 주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2월에 상호를 주식회사 구영에서 주식회사 구영테크로 변경함.

1,000여 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Progressive 금형 및 Transfer 자동화 공정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함.

중국 및 미국의 현지법인에서 부품을 생산하여 동사와 미국의 현대차 및 현지 협력업체에 납품 중인 상황.

구영테크 실적

구영테크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방산업의 안정화로 매출은 증가하였고, 고정비의 동반성장에도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됨.

동사는 QS 9000, ISO/TS16949 등 관리 사항을 접목하여 품질관리 및 생산 관리 요소 시스템을 구축하고, 생산공정 자동화의 직접 제조 시스템 개선으로 가격/품질경쟁력을 확보함.

3. SNT모티브

자동차 부품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SNT그룹 계열의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샤시, 전장품, 에어백, 엔진부품, 하이브리드용을 비롯한 각종 모터 등 자동차용 부품과 복합형 소총 등 방위산업제품을 개발, 생산 중. 한국GM을 비롯한 GM그룹뿐만 아니라 현대모비스, PSA CITROEN, MAGNA Powertrain, JCI 등에 부품을 납품 중.

SNT모티브 주식 일봉 차트

SNT모티브 기업소개

동사는 자동차의 친환경 모터, 계기판, 샤시, 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소구경 화기류(소총, 권총, 기관총 등) 등 방산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임.

자동차 부품은 기술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Tier-1으로서 세계 각 국의 GM을 비롯해 현대기아자동차, PSA푸조-시트로엥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함.

특히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의 구동모터 핵심부품은 지속적인 공급 증가. 방산 역시 안정적 매출을 시현 중임.

SNT모티브 실적

SNT모티브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이익은 12.9% 증가, 당기순이익은 30.6% 증가.

GM과 현대차 그룹의 생산 차질로 모터, 파워트레인 등 주요 부문의 매출이 전년도 수준을 유지함.

드라이브 유닛 매출액은 북미 고객사에 대한 지역 및 차종 확대에 힘입어 성장하고, 친환경차 모터 매출액은 납품 모델의 생산 증가와 HSG 모터의 추가 기여에 힘입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함.

4. 상신브레이크

자동차 부품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동차 브레이크 마찰재 전문업체. 주요 제품으로 자동차용 브레이크 마찰재인 PAD, SHOE ASSEMBLY, BRAKE ASSEMBLY, LINING 등.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타타대우상용차, 다이모스, 현대모비스, 만도, 이래오토모티브, 중국 내 OEM 로컬 업체 등.

상신브레이크 주식 일봉 차트

상신브레이크 기업소개

동사는 자동차 부품에서 브레이크 관련 부품인 LINING, PAD, SHOE 등을 제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전문 자동차 부품업체.

동사가 제조한 브레이크 PAD 등을 조립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BREAK ASSEMLY 사업과 세탁기 브레이크를 제조하는 마찰재 사업으로 구성.

종속회사인 상신이엔지㈜는 동사에 마찰재 전용 설비를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으로 중국 및 일본, 태국, 이란까지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음.

상신브레이크 실적

상신브레이크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증가, 영업이익은 296.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과 매출원가의 동반 성장세를 보였지만, 영업이익은 큰 폭의 증가세를 보임. 외환손실이 축소됨에 따라 순이익 또한 흑자로 전환됨.

지난해에 이어 원가 경쟁력을 확대하고, 기존의 제품과는 다른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여 확실한 경쟁 우위를 확보해 나갈 것임.

5. 에스엘

자동차 부품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동차 부품 중 전조등(램프) 및 샤시부품 생산업체. 국내외의 현대차, 기아차, GM, Ford, Geely 등의 OEM에 납품. 2009년 현대자동차 에쿠스 리무진에 국내 최초로 LED Head Lamp가 장착되었으며, AVM(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HUD(전방 표시장치), 차량용 무선충전기의 개발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 중.

에스엘 주식 일봉 차트

에스엘 기업소개

동사는 1954년 삼립자동차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램프 및 샤시 제품 제조회사이며, 총 16개의 계열회사에서 각종 램프와 샤시, 도어래치, FEM 등을 제조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임.

주요 고객은 현대차, 기아차, GM, Ford, Geely 등이 있으며, 미국 GM사로부터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QSTP AWARD를 24회 수상함.

에스엘 실적

에스엘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7% 증가, 영업이익은 91.2% 증가, 당기순이익은 283.7% 증가.

VM(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HUD(전방 표시장치), 차량용 무선충전기, AAF (Active Air Flap: 능동형 공기 유입 제어장치)의 개발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음.

보행자 보호를 위한 Back-up Guide Lamp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양산 적용하고 있음.

6. 한온시스템

자동차 부품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국내 최대 자동차 공조제품 전문 제조업체.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방식(OEM)으로 자동차용 에어컨(HVAC)과 파워트레인 쿨링(PTC), 압축기(COMP), 플루이드 트랜스포트(FT) 등을 생산하여 현대/기아차에 납품.

한온시스템 주식 일봉 차트

한온시스템 기업소개

동사는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교역 등의 목적으로 1986년 3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1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음.

한온시스템 실적

한온시스템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7% 증가, 영업이익은 118.2% 증가, 당기순이익은 752.1% 증가.

매출액과 매출원가가 비슷한 비율로 증가하였으나 판관비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음.

환경친화적 소재 및 차세대 연료 대응 기술 등 미래형 공조 시스템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친환경 기술개발과 탄소절감을 위한 녹색성장 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음.

7. 현대위아

자동차 부품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대차 그룹 계열의 자동차 부품업체. 모듈(새시모듈, 플랫폼 모듈, 타이어 모듈), 변속기, 등속조인트, 엔진 등 자동차 부품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음.

현대위아 주식 일봉 차트

현대위아 기업소개

동사의 사업은 자동차 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구분되며, 자동차 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음.

부품 사업은 엔진, 4WD(PTU, ATC, e-LSD 등), 등속조인트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중.

최근 친환경차량 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섰음.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 팩토리, 협동 로봇 등으로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음.

현대위아 실적

현대위아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2% 증가, 영업이익은 75.5% 증가, 당기순이익은 22.1% 감소.

주력사업인 자동차 부품사업부문의 매출 확대로 외형 증가세를 시현하고 있으며, 원가율 하락 영향으로 수익성 또한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한 모습.

공작기계업종의 업황이 기지개를 켜고 있어 기계사업부문 또한 실적 회복세를 시현하고 있음. 자동차 부품사업부문은 지속적으로 동사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함.

8. 현대모비스

자동차 부품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대자동차 그룹의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업체. 자동차 3대 핵심모듈인 새시모듈, 칵핏모듈, 프런트엔드 모듈 등을 생산하여 현대, 기아차에 직서열 공급하는 모듈 및 부품 제조사업과 국내외에서 운행 중인 모든 현대, 기아차에 소요되는 보수용 부품의 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A/S용 부품사업을 영위.

현대모비스 주식 일봉 차트

현대모비스 기업소개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함.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 차종, 270만 품목을 관리함.

현대모비스 실적

현대모비스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34% 증가, 당기순이익은 85.1% 증가.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의 부진 탈피 등으로 비교적 양호한 실적 시현.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하고 있음.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 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

9. 아진산업

자동차 부품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동차 차체 보강 패널 등을 개발, 생산하는 자동차 차체부품 업체. 주요 생산품목은 PNL ASSY F/APRON I/O COMPL, RAIL ASSY ROOF FRONT, CTR FLOOR ASSY COMPL, RINNG ASSY SUN ROOF REINF RING, PARTITION ASSY CTR FRT, REINF SIDE OTR 등의 자동차 차체 보강 패널류임. 주요 매출처는 현대/기아자동차, 한온시스템 등.

아진산업 주식 일봉 차트

아진산업 기업소개

동사는 1978년 5월 설립되어 주요 사업 자동차 부품, 산업기계용, 농공기용, 치공구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차량 충돌 시 충격 전달을 최소화하는 자동차 차체 보강 패널류(PNL ASSY F/APRON I/O COMPL 등)을 생산함.

OEM 방식 완성차 업체에 부품 납품 및 매출처 다변화를 위하여 독일 부품 업체와 협력을 통해 중국 현지 법인에서 도어모듈 자체 생산 중.

아진산업 실적

아진산업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증가, 영업이익은 53.5% 증가, 당기순이익은 166.7% 증가.

전방산업의 시장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양호한 수준의 외형을 기록하였으며, 원가율 하락 영향으로 영업수익성은 큰 폭으로 상승한 모습.

고강도, 경량 차체의 수요 증가로 과거 획일화된 제조 방법을 벗어나 Hot Stamping, Aluminum Die Casting 등 다양한 재료 성형기술 도입 긍정적.

10. 성우하이텍

자동차 부품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범퍼 레일(Bumper rail), 사이드 멤버(Side member), DASH LWR, FENDER APRON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업체. 주요 매출처로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등.

성우하이텍 주식 일봉 차트

성우하이텍 기업소개

동사는 1981년 12월 설립되어 1995년 11월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OEM 부품 전문업체 선발 주자로서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이 있고 매출 다각화를 위해 해외 현지법인을 통하여 VW(폭스마겐), BMW 등에도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음.

현대자동차에 납품하는 Bumper rail은 거의 독점적인 공급자임.

성우하이텍 실적

성우하이텍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악화되었던 전방산업이 점차 상승 흐름을 나타낸 영향으로 동사의 매출 및 수익성 모두 큰 폭으로 상승한 모습을 보임.

하이브리드 및 연료전지차의 차체부품 및 차량 경량화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특허를 통해 향후 신규시장 선점을 위한 노력 중.

자동차 부품 관련주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현대자동차부품 관련주 총정리 TOP4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https://abit.ly/핵심일정_관련종목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현대차그룹이 2025년까지 “국내에” 63조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이시장에 알려지자, [현대공업]이 가장 먼저 시세를 뿜어내며, 관련주들이 대거 상승했습니다. 관련주는 현대차그룹 1차, 2차 벤더들로 현대차그룹에 부품을 납품하는 업체들입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자동차 부품 관련주

다음은 Bing에서 자동차 부품 관련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현대차와 함께 10년 성장할 전기차 부품주는? | 각 분야 1등 기업 리스트

  • 현대차
  • 현대자동차
  • 기아차
  • S&T모티브
  • 현대모비스
  • 만도
  • 한온시스템
  • 우리산업
  • 전기차
  • 전기차부품
  • 주식
  • 주식투자
  • 투자
  • 경제
  • 재테크
  • 주식유튜버
  • 달란트투자

현대차와 #함께 #10년 #성장할 #전기차 #부품주는? #| #각 #분야 #1등 #기업 #리스트


YouTube에서 자동차 부품 관련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대차와 함께 10년 성장할 전기차 부품주는? | 각 분야 1등 기업 리스트 | 자동차 부품 관련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