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가볼만한 곳 | 강원도 인제 여행코스 Best5 소개해드립니다 / 맛집정보 포함한 인제여행의 모든 것! 172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인제 가볼만한 곳 – 강원도 인제 여행코스 best5 소개해드립니다 / 맛집정보 포함한 인제여행의 모든 것!“?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빵이네]캠핑\u0026여행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4,567회 및 좋아요 69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인제 가볼만한 곳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강원도 인제 여행코스 best5 소개해드립니다 / 맛집정보 포함한 인제여행의 모든 것! – 인제 가볼만한 곳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인제여행 #인제가볼만한곳 #디스커버강원도 #국내여행
문의 : [email protected]
안녕하세요. 캠핑과 여행 전문채널 빵이네tv입니다.
빵이네 tv 구독하시면 캠핑과 여행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바로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빵이네 tv 구독하기]https://www.youtube.com/channel/UCnV8h6ZzQnLoFBFXqHGtxBg?sub_confirmation=1
오늘은 강원도 인제 여행코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여행지와 맛집 정보를 알차게 담았으니 끝까지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기의 네이버 인플루언서에서 팬하기도 부탁드립니다
https://in.naver.com/panpan
재밌게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의견은 제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필요한 정보가 있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하기 url에서 자막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youtube.com/timedtext_cs_panel?c=UCnV8h6ZzQnLoFBFXqHGtxBg\u0026tab=2
또한 아래 재생목록에서 더 많은 영상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 정보]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XQvmY7fb6wpdKXI99WL906ndxTQmJuM0
[캠핑이야기]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XQvmY7fb6wqNweD_bgSHH_OQUWzG4mW5
[전국 맛집 지도]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XQvmY7fb6wrZwxUUIn9pU2c0BJFYtMHu
[캠핑요리]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XQvmY7fb6woEm9w_N4sHCkEISrrgYrmY
[백패킹 이야기]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XQvmY7fb6wqNSblmgwynMH4SrTWk8LfQ
[구매 및 언박싱]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XQvmY7fb6wo2uf6RZgcaWhfgXtvUQiTw
감사합니다.
0:00 인제여행코스best5
1:47 용대리 용바위식당
3:45 백담사
7:08 백담계곡
8:42 인제 재래식 손두부
10:26 용대리 자연휴양림

인제 가볼만한 곳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인제 관광명소 BEST 10 – Tripadvisor – 트립어드바이저

인제의 관광명소 · 1.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 2. 백담사 · 3. 방태산 자연휴양림 · 4. 수렴동 계곡 · 5. 필례약수터 · 6. 오세암 · 7. 영시암 · 8. 인제산촌민속박물관.

+ 여기에 표시

Source: www.tripadvisor.co.kr

Date Published: 4/1/2022

View: 6482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맛집, 숙소, 여행코스 추천 – ㄱㄴㄷ

4 인제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 1. 대청봉(설악산) · 2. 대암산용늪 · 3. 대승폭포 · 4. 십이선녀탕계곡 · 5. 내린천 · 6. 방동약수 · 7. 백담사 · 8. 합강정.

+ 여기에 보기

Source: luckysevens.tistory.com

Date Published: 7/1/2022

View: 634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인제 가볼만한 곳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강원도 인제 여행코스 best5 소개해드립니다 / 맛집정보 포함한 인제여행의 모든 것!.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강원도 인제 여행코스 best5 소개해드립니다 / 맛집정보 포함한 인제여행의 모든 것!
강원도 인제 여행코스 best5 소개해드립니다 / 맛집정보 포함한 인제여행의 모든 것!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인제 가볼만한 곳

  • Author: [빵이네]캠핑\u0026여행TV
  • Views: 조회수 54,567회
  • Likes: 좋아요 692개
  • Date Published: 2020. 7.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2tWniI9Eelc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728×170

특이지형이 많고 시원한 계곡물이 넘치는

인제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목차

1. 속삭이는자작나무숲

강원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760

속삭이는자작나무숲

소개

1974년부터 자작나무 69만그루를 산림청에서 조성해 총 7개의 코스로 치유코스, 힐링코스, 탐험코스 등으로 자작나무와 함께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트래킹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인제의 대표적인 자연생태관광지로 순백의 자작나무들이 밝히는 아름다움은 이국적인 모습을 자아낸다. 겨울철엔 하얀 분위기로, 여름철은 푸른 분위기로 사계절 다른 매력을 뽐내는 명소로, 봄과 가을철 한달씩은 산불방지를 위해 입산이 통제 관리되고 있어 확인 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2. 비밀의정원

강원 인제군 남면 갑둔리 산121-4

비밀의정원

소개

과거 갑둔리 인근 숲은 통제구역으로 묶여있어 인적이 드물었고, 그중 아는사람만 방문하는 숨겨진 비밀의 장소 같은 느낌을 주어 비밀의 정원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가을철 특정 시기에는 형형할 수 없는 아름다운 색으로 물든다고 한다. 산골짜기와 나무들과 안개가 조화를 이룬 사진이 공모전에 당선되면서 이제는 아름다운 풍경을 찍으려는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다.

3. 설악산

강원 인제군 북면 한계리

설악산

소개

속초와 양양, 고성, 인제 등 강원도 전반에 걸쳐있는 큰 규모의 국립공원이다. 만해 한용운 선생이 머물었다는 백담사부터 대청봉 코스와, 흔들바위, 울산바위, 장수대 대승폭포 등 다양한 코스와 명승들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강원도에 간다면 한번쯤은 방문해 보는 곳으로 유명하다.

4. 방태산자연휴양림

강원 인제군 기린면 방동리

방태산

소개

구룡덕봉과 주억봉의 멋진 경관을 지닌 방태산의 자연휴양림이다. 주억봉에서부터 흘러내리는 맑은 계곡과 울창한 수목들과 함께 트래킹하기 좋은 곳이고, 이단폭포와 단풍 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5. 내린천

강원 인제군 기린면 북리

내린천

소개

여름철이면 많은 사람들이 래프팅을 위해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래프팅과 함께 짚라인이나 ATV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많고 물이 맑고 시원하여 계곡 주변에 캠핑이나 펜션을 잡고 피서 가볼만한 곳들이 많다. 래프팅을 하면서 곳곳의 물놀이 포인트에서 물놀이를 하고, 계곡 사이사이의 멋진 전경을 감상하면 재미있고 시원한 한 때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6. 인제스피디움 클래식 카박물관

강원 인제군 기린면 상하답로 130

인제스피디움 카박물관

소개

인제 스피디움은 대한민국 최초의 자동차 테마파크로 용인 스피드웨이, 태백 레이싱파크, 코리아 인터네셔널 서킷과 함께 공인 자동차 경주서킷이다. 이 서킷과 별개로 한켠에 마련해 놓은 클래식 카 박물관은 과거 1900년대 중후반부터 명차로 이름날리던 클래식 카들의 모습을 전시해 놓은 박물관이다. 클래식 카들의 이색적인 모습을 관람하고, 근처의 서킷에서 시원하게 달리는 차들도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자동차 매니아들이나 이색적인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한번 쯤 방문해볼만한 곳이다.

7. 대암산용늪

강원 인제군 서화면 서흥리 산170

대암산용늪

소개

바위로 이루어진 해발 1300미터의 비교적 험난한 산인 대암산에 위치해 있는 용늪은 하늘로 올라가는 용이 쉬었다 가는 곳이라는 뜻의 고원 습지로 세계적으로도 매우 희귀한 지형으로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지형이다. 사계절 비교적 한랭한 기후에 절반 이상은 안개가 끼어있어 습지 조성에 용이한 기후이고, 바닥이 말랑한 퇴적층인 이탄층이 오래도록 쌓여있어 지질연구를 위한 희귀 식물 등이 천연 보존되어있는 지형이다. 습지보호구역으로 우리나라 최초로 습지 보전에 관한 국제 협약인 람사르협약에 처음 등록된 습지로, 환경보호과에 사전 예약 신청 후 승인을 받아야 방문이 가능하고, 방문 가능한 기간 등을 따로 확인 후에 방문해야 하는 곳이다.

8. 동국대학교 만해마을

강원 인제군 북면 만해로 19

만해마을

소개

한국문학사의 대표적인 시인이면서 불교의 대선사 겸 민족운동가였던 만해 한용운 선생의 님의침묵을 집필한 백담사를 배경으로 한용운 선생의 사상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곳이다. 만해 선생의 다양한 작품과 조형물과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도 전시되어있다. 숙박시설과 기념관, 교육시설, 청소년수련원 등 다양한 시설이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잘 조성되어 있는 곳이다.

9. 필례게르마늄온천

강원 인제군 인제읍 필례약수길 72

필례온천

소개

규모는 크지 않지만 비교적 최근에 오픈한 게르마늄 온천이다. 세계에서 두번째로 게르마늄 성분이 많이 함유된 온천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고, 노화방지 및 해독작용 등 몸이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노천온천으로 바깥의 인제 경치를 즐기며 온천을 할 수 있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온천을 하고나면 몸이 풀리며 혈액순환이 촉진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어 온천이 끝나고 가볍게 몸을 풀며 산책하고 경치를 즐겨볼 수 있는 곳이다.

10. 하추리산촌마을

강원 인제군 인제읍 하추로 187

하추리마을

소개

내린천 주변으로 아담하고 깔끔하게 조성되어 있는 산촌마을로, 자연의 이치대로 자연과 공존하며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마을이다. 산촌생활의 다양한 모습을 직접 즐길 수 있는데, 직접 가마솥으로 불을 치펴 가마솥 밥을 해먹거나, 산비탈에서 곡식을 직접 일궈 수확해보고, 계곡에서 물고기를 잡거나 두부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아이들에게 직접 다양한 자연 체험을 하는 좋은 경험을 해주기에 충분하고, 어른들도 옛 정취를 충분히 느끼며 한적하게 지내볼 수 있는 요즘같은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여행지라 할 수 있겠다.

반응형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원대리 자작나무숲 방태산자연휴양림 내린천수변공원 백담사 비밀의 정원 방태산 인제 스피디움 곰배령 대암산 용늪 박인환 문학관

1. 원대리 자작나무숲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인제읍 인근의 자연 생태관광지인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에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만들어졌으며 현재는 그중 25ha를 유아 숲 체험 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작나무 숲의 탐방은 입구에서 입산 기록 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자작나무 숲만이 간직한 생태적, 심미적,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여 제공하고자 마련된 공간으로 인제군을 대표하는 자연 생태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 주소 :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산75-22

2. 방태산자연휴양림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방태산 자연휴양림은 1997년에 개장했으며 구룡덕봉과 주억봉 계곡에 걸쳐서 분포한다. 1일 최대 600명 수용 규모를 지나며 최적 인원은 400명이다. 큰 규모와 더불어 휴양림 내 마당바위와 이단폭포의 절경을 자랑한다. 또한, 피나무, 박달나무, 소나무, 참나무류 등 다양한 천연림과 낙엽송 인공림으로 구성되어 계절에 따라 녹음, 단풍, 설경 등 자연경관이 수려하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태산길 241

3. 내린천수변공원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내린천 수변공원은 내린천에서 래프팅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2004년에 조성된 공원이다.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의 원대교 아래 내린천 변에 있다. 내린천은 양양의 복룡산, 소계방산에서 나오는 계방천과 현리의 방태천이 합류해 40여㎞를 흘러내려 소양강 상류 합강에 이르는 계곡이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내린천로 5693

4. 백담사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백담사는 내설악에 있는 대표적인 사찰로 백담계곡 위에 있어 내설악을 오르는 길잡이가 되고 있다. 한계사로 창건 후 1772년(영조 51년)까지 운홍사, 삼원사, 선구사, 영취사로 불리다가 1783년에 최붕과 운담이 백담사라 개칭했다. 전설에 의하면 백담사라는 사찰의 이름은 설악산 대청봉에서 절까지 작은 담이 100개가 있는 지점에 사찰을 세운 데에서 일컫게 되었다고 한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백담로 746

5. 비밀의 정원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인제에서 풍경 사진이 잘 나오기로 소문이 난 장소가 있다. 바로 인제 갑둔리에 자리한 비밀의 정원이라는 곳이다. 이 장소가 비밀의 정원으로 된 이유는 군사 작전이라서 일반 사람들은 접근할 수가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는 이유도 있겠으나 비밀의 정원 모습이 안개에 가려서 신비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불리우는 이름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남면 갑둔리

6. 방태산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대한민국의 허파라고 불릴 만큼이나 인제군은 청정 숲으로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자연환경의 보고라고 표현해볼 수 있는 방태산은 산림청이 100대 명산으로 선정한 산으로 골짜기와 폭포가 많기에 철마다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해볼 수 있다.

– 주소 : 강원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

7. 인제 스피디움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인제 속 숨겨진 스릴 코스 중 첫 번째 장소는 인제 스피디움이다. ‘스피디움’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스피드 있는 뭔가를 할 것 같은 느낌이다. 인제 스피디움은 레이싱 선수가 아닌 일반인 역시 자신의 차로 주행해볼 수 있는 서킷이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강원 인제군 기린면 상하답로 130

8. 곰배령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보아야 한다는 곰배령에서는 인생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곰배령은 유네스코의 산림유전 자원 보호 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지만 자연의 그대로의 원시 생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곰배령은 기간과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 주소 : 강원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9. 대암산 용늪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인제 속 살아있는 자연사박물관이라고 불리우는 곳, 바로 인제의 대암산 용늪이다. 대암산 용늪이 이렇게 불리는 이유는 국내의 람사르 습지 1호로 등록이 된 장소이기 때문이다.

– 주소 : 강원 인제군 서화면 서흥리 산170

10. 박인환 문학관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인제의 문화를 느끼기 위해서 가장 먼저 찾은 박인환 문학관은 한국의 모더니즘의 대표적인 시인으로 꼽히고 있는 박인환의 다양한 역사적인 문화 및 명소를 느껴볼 수 있는 장소이다.

– 주소 : 강원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156번길 5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상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인제 가볼만한곳, 강원도 여행지 5곳 추천

강원도 여행 코스를 준비하며 인제 권역 5곳을 정리해 1박 2일간의 여행을 마치고 소개한다.

소소하게 들렀던 곳과 식당도 있으나 과감하게 제외하고 딱 5곳만을 정리했으니 인제 여행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소개하는 5곳을 근간으로 하여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른 여행지를 결합하면 좋으리라 생각해 본다.

인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비밀의 정원 | 인제 자작나무숲

인제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인제는 사계절에 상관없이 아름다운 경치를 뽐내는 다양한 핫플레이스가 많은 여행지인데요. 인제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인제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인제 가볼만한 곳 – 인제

비밀의 정원

인제 가볼만한 곳 1번째는 비밀의 정원입니다. 비밀의 정원은 인제에서 풍경 사진이 잘 나오기로 소문난 장소입니다.

비밀의 정원은 인제 갑둔리에 위치해 있다. 이 장소가 비밀의 정원이 된 이유는 군사 작전이라 일반 사람들은 접근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반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는 이유도 있겠지만 비밀의 정원 모습이 안개에 가려 신비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불리는 이름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이전에는 군사작전지역이라 사진을 찍을 수 없었지만 지금은 도로변에서 사진 찍는 것 까지는 허용되었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곰배령

인제 가볼만한 곳 2번째는 곰배령입니다.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봐야 한다는 곰배령으로 인생 사진을 찍으러 가보자. 곰배령은 유네스코 산림유전 자원 보호 지역으로 지정돼 있다.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지만 자연의 그대로의 원시의 생태를 유지하기 위해 곰배령은 기간과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가고 싶어도 쉽게 갈 수 없는 신비로운 화원이다. 곰배령은 방문할 수 있는 날이 많지 않기 때문에 가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우선 예약을 하자.

– 출처 : 인제문화관광

인제 자작나무숲

인제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인제 자작나무숲입니다.

인제하면 바로 떠오르는 장소 자작나무 숲! 이국적인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자작나무 숲 그곳으로 떠나보았다. 자작나무 숲 주차장에 도착하면 바로 자작나무가 보이는 것이 아니라 1시간~1시간 반 정도 올라가야 자작나무를 볼 수 있다.

자작나무 숲은 입산 통제 기간뿐만 아니라 입산 가능한 시간도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하고 찾아오는 것을 추천! 생각보다 입산할 수 있는 시간이 길지 않아서 서둘러서 인제에 오기를 바란다.

입산 통제 관련한 정보는 산림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방태산

‘대한민국의 허파’라고 불릴 만큼 인제군은 청정 숲으로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자연환경의 보고’라고 표현할 수 있는 방태산은 산림청에서 100대 명산으로 선정된 산으로 골짜기와 폭포가 많기 때문에 철마다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다.

또한 한국에서 가장 큰 자연림이라고 할 정도로 나무들이 울창하고 물이 마르지 않기 때문에 희귀 식물과 어종을 볼 수 있는 청정 숲이다.

방태산 매표소에서 주차장까지 어느 정도 거리가 있기 때문에 주차장까지 들어와서 차를 세우고 등산을 하는 것이 좋겠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대암산 용늪

인제 속 ‘살아있는 자연사박물관’이라고 불리는 곳 바로 인제의 대암산 용늪으로 가보자. 대암산 용늪이 이렇게 불리는 이유는 국내 람사르 습지 1호로 등록된 장소이기 때문이다.

람사르협약은 생태∙ 사회 ∙ 경제 ∙ 문화적으로 커다란 가치를 지니고 있는 습지 보존을 목적으로 하는 환경 협약이다.

이처럼 커다란 가치를 지니고 있는 대암산 용늪을 오르기 위해서는 예약이 필수다. 예약 가능일은 해마다 변동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기 전에 인제군 대암산용늪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박인환 문학관

인제의 문화를 느끼기 위해 가장 먼저 찾은 박인환 문학관은 한국 모더니즘의 대표적인 시인으로 손꼽히고 있는 박인환의 다양한 역사적 문화 및 명소를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시인의 연대기나 유작, 유품을 전시해 놓은 다른 문학관과는 다르게 박인환과 관련된 역사적 명소를 마치 드라마 세트처럼 현장감 있게 재현해 놓았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만해마을

‘아아, 사랑하는 나의 님은 갔습니다…’ 만해 한용운의 얼과 정신이 스며들어 있는 장소, 만해마을은 일제강점기 시대에 불교의 대선사·시인·민족운동가로 활동한 만해 한용운 선생의 불교사상과 높은 문학 혼을 기리기 위한 공간이다.

만해마을 안에 마련된 연못 안에는 물고기들이 살아 움직이며, 중간중간 앉아서 쉴 수 있도록 마련된 벤치들 덕분에 산책하는 기분으로 만해마을을 거닐어 볼 수 있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여초서예관

당대 최고의 명필로 추앙받는 여초 김응현 선생의 작품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여초 서예관은 2012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을 수상할 정도의 뛰어난 건축미를 자랑하고 있다.

우리 사회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작품으로 2012 ‘올해의 건축 Best7’에 선정되기도 했다고 한다. 그에 걸맞게 여초 서예관 건물은 꽤나 멋진 모습을 자랑하고 있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인제 자연휴양림

인제의 휴양림에서는 편안한 숙소에서 묵으며 자연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캠핑족을 위한 야영장도 존재한다!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 싶은 당신!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텐트와 간단한 식사 도구를 챙겨 일상을 벗어나 짜릿한 즐거움을 얻으러 휴양림으로 떠나보자!

– 출처 : 인제문화관광

인제 스피디움

인제 스피디움은 레이싱 선수가 아닌 일반인도 자신의 차로 주행할 수 있는 서킷이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달리고 싶다고 무작정 찾아가면 헛걸음을 하게 될 수도 있다.

매일매일 주행이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주행 일정은 스피디움 홈페이지에 들어가 서킷 일정표에서 스포츠 주행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보자!

– 출처 : 인제문화관광

인기글

제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한라산 | 성산일출봉 | 송악산 제주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제주도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에 한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계절 내내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끊이질 않는데요. 제주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골라서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즐거운 제주 여행의 좋은 정보가 되시기 바랍니다.

서울 가볼만한 곳 | 서울시가볼곳 | 경복궁 | N서울타워 서울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서울은 한국의 수도로 전통과 현대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외국인들이 가장 먼저 방문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서울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골라서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즐거운 서울 여행의 좋은 정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여수 가볼만한 곳 | 오동도, 돌산공원, 향일암 여수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여수는 청정 남해 바다와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있어서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매력적인 곳인데요. 여수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경주 가볼만한 곳 – 불국사 | 동궁과 월지 | 석굴암 경주 가볼만한 곳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경주는 살아있는 박물관이라 불릴 만큼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관광지입니다. 유네스코 세계 10대 유적지로 선정된 도시이기도 한데요. 경주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즐거운 경주여행 되세요.

최신글

인제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트위터

Facebook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 곳 TOP5

반응형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 곳 TOP5

[순위 아님]

1. 인제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자작나무숲

자작나무 숲은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에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의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조성되었고 지금은 그중 25ha를 유아 숲 체험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작나무 숲 탐방은 입구에서 입산 기록 후 도보로 이용 가능한데 탐방로는 총 7개의 코스로 구성되어있다. 겨울에는 3,4,5,6,7코스는 통제되고 많이 이용하는 코스는 안내소를 시작으로 숲까지 약 3km의 거기로 30~40분 소요되는 코스가 있다.

등산로를 따라 오르게 되면 20년 이상되는 자작나무들이 펼쳐진 숲이 나오고 하늘을 향해 곧게 솟아있는 자작나무들은 마치 다른나라에 숲을 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자작나무 숲이 가지고 있는 상태적, 교육적, 심미적인 가치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곳이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며 인제군의 대표적 자연 생태관광지로 유명하다.

특히 겨울철에 흰 눈에 덮인 숲과 새하얀 자작나무들이 한데 어우러져 있는 모습은 장관을 이루는데 많은 사진작가들도 찾는 곳이며 유아 숲 체험원도 운영되고 있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기기 위해 찾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760 자작나무 숲 안내소

– 전화 : 033-463-0044

– 시간 : 하절기 – 매일 09:00 ~ 15:00 / 동절기 매일 09:00 ~ 14:00 [월요일&화요일 휴무]

– 요금 : 없음

– 홈페이지 : http://forest.go.kr/

2. 용대리 황태마을

황태덕장,황태마을

용대리 황태마을&황태덕장은 인제의 겨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인제에서 맛과 멋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다.

겨울의 찬 공기와 바람 그리고 낮에 쬐어오는 햇빛으로 인해 얼고 녹음을 반복하며 쫄깃하게 마르는 황태의 맛과 멋이 있어 황태덕장은 많은 관광객들이 용대리 황태마을을 찾는 가장 큰 이유이다.

마을 입구에서부터 시작해 끝이 안 보이는 황태덕장, 황태 전문 음식점들, 그리고 황태마을 바로 주위에 있는 두 마리의 용의 모습을 닮은 용바위와 매를 닮은 매바위, 인공으로 만들어진 얼음폭포에서 열리는 빙벽 타기 대회 등 많은 먹거리,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매년 겨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진부령로 117

– 전화 : 033-462-4808

– 홈페이지 :

3. 인제 나르샤파크 캠핑장

캠핑장,번지점프,워터파크

인제 나르샤파크 캠핑장은 인제의 대표 테마파크로 인제읍에 위치해있다. 나르샤 캠핑장은 자연 친화적인 캠핑장으로 만들어졌는데, 워터슬라이드, 스카이워크&전망대, 서든어택 경기장, 야외 바베큐장, 캠핑장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다. 특히 액티비티 체험을 할 수 있는 서든어택과 스카이워크, 그리고 캠핑장은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 중 하나이다.

워터슬라이드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이용을 할 수 없지만 여름에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어 캠핑장을 이용하는 관광객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서든어택 경기장 또한 많인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인데 온라인 FPS게임으로 유명한 서든어택을 현실에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웨어하우스 맵을 이용할 수 있고 3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주 이용고객들은 캠핑장 이용 관광객들인데 테마파크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긴 후 캠핑장에서 캠핑을 많이 하고, 특히 텐트도 캠핑장에서 대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캠핑족들이 찾는 곳이다.

샤워시설, 화장실이 마련되어있고, 몽골텐트와 대피소도 있어 갑자기 비가 오거나 기상상황이 안좋아 진다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비봉로44번길 81

– 전화 : 033-461-0141

– 요금 :

워터슬라이드 – 어른,어린이 13,000원 / 인제군민 및 군인 8,000원

서든어택 – 일반인 19,000원 / 인제군민 17,000원

캠핑장 – 1박 29,000원 / 텐트 대여 55,000원 / bbq그릴&숯 15,000원 / 비품 10,000원 / 침낭 대여 3,000원

스카이워크 – 30,000원 / 인제군민 27,000원

– 홈페이지 : http://www.inje-themepark.com/

4. 박인환 문학관

박인환 조각상

박인환 문학관은 인제군에서 태어난 시인 박인환을 기억하고자 인제산촌박물관 옆에 만들어졌다.

문학관에는 박인환 시인이 집필하던 당시의 공간을 전시실에 마련해 두었고 박인환 시인이 활동하던 1945-1948년 사이의 서울 명동의 ‘마리서사’ 주변의 거리를 축소하여 재구성하여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박인환 시인의 시를 읽어 볼 수 있는 시낭송 체험공간도 준비되어 있어 생전 박인환 시인의 창작활동 및 그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박인환 문학관은 인제산촌박물관 바로 옆에 위치를 하고 있어 앞쪽의 넓은 공간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박인환 시인 생가터 조형물, 시가 열리는 나무 등의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 156번길 50 산촌민속박물관

– 시간 : 매일 오전 09: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요금 : 무료

– 홈페이지 : 박인환문학관> 여행지 | ‘열린 관광’ 모두의 여행:대한민국 구석구석 (visitkorea.or.kr)

5. 인제 합강정

합강정,군민의종각,번지점프

합강전은 인제 8경중 하나로 인제군에 흐르는 두 개의 강 내린천과 인북천이 서로 만나는 곳인 합강리에 위치해 있다.

합강전은 인제군에서 가장 먼저 건립된 정자로 앞서 말한 대로 두 개의 강이 합류하는 합강리에 위치해있어 합강정이라 부르게 되었다. 1676년(숙종 2년)에 처음 만들어졌지만 화재 등으로 소실되어 1756년(영조 2년) 당시 현감이던 김선재가 중수하여 근현대까지 이어왔지만 한국전쟁 중 폭격으로 인한 소실로 인해 1971년 다시 지어졌지만 여러 우여곡절 끝에 1998년 6월에 정면 3칸, 측면 2칸의 2층 목조 누각으로 복원돼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

합강정의 2층 누각으로 올라가 보면 주변의 멋진 풍경과, 조선시대때 각 도의 중앙에 만들어진 중앙단 중 강원도 중앙에 만들어진 강원도 중앙단을 볼 수 있다. 중앙단은 전염병, 가뭄 등을 막아내고자 하다 억울하게 죽은 뒤 제사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별 여제를 지내던 곳이다. 그리고 중앙단 옆에는 앞서 4번째로 소개한 박인환 시인의 시비가 위치해 있다. 박인환 시인은 안타깝게도 30대의 젊은 나이에 요절한 비운의 작가로도 알려져 있는데 이곳에 박인환 시인의 시를 비석으로 남겨 많은 이들이 박인환 시인의 작품을 간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합강정에는 군민의 종각도 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열지 못하고 있지만 이전까지는 1년에 한번 새해를 맞이해 타종행사를 열었다. 코로나19가 잠잠해진다면 다시 타종행사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그리고 뭔가 어울리지는 않지만 합강정 뒤쪽으로 연결되어 있는 러닝 타워식 번지점프대도 있어 합강정 주변의 멋진 강변과 환경을 보며 번지점프를 할 수 있고, 포토존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몸무게 35kg 이상 100kg 미만인 사람만 이용가능하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합강리 221-13

반응형

인제 관광명소 BEST 10

내설악에 위치한 큰 절. 마을에서 운영하는 버스가 있어서 한참을 걷지 않아도 쉽게 갈수있다

근처에 아름다운 계곡도 있어서 너무나 이쁜곳

그러나 주말과 가을에는 아주아주 사람이 믾기때문에 주의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인제 여행지)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인제 여행지)

1.자작나무숲

원대리 자작나무숲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인제국유림관리소에서 산불 확산을 막기 위하여 41만 평의 대지에 자작나무 69만 그루를 심어 조성하였다. 자작나무숲은 초소에서 숲까지 3.5km에 달하는 임도를 걸어야 만날 수 있다. 원대리 자작나무숲은 1코스 자작나무코스, 2코스 치유코스, 3코스 탐험코스로 구성 되어 있으며, 숲선생님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숲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 인제군 남면 수산리

2.국립방태산자연휴양림

방태산의 식생은 대부분의 천연 활엽수 임지이며 일부 인공조림지도 있다. 주봉인 구룡덕봉(해발 1,388m)과 주억봉(해발 1,443m)계곡이 발원지로서 본 휴양림의 주된 수계를 이루고 있어 수량이 풍부하다. 특히 마당바위(마당처럼 평평하고 넓은 바위)와 2단폭포는 절경이라 할 수 있다. 피나무, 박달, 소나무,참나무류 등 수종이 다양하여 계절에 따라 녹음, 단풍, 설경 등 자연경관이 수려할 뿐만 아니라 열목어, 메기, 꺽지등의 물고기와 멧돼지, 토끼, 꿩 노루, 다람쥐 등의 야생동물도 다양하게 서식하고 있다.

강원 인제군 기린면 방동리 산282-1

3.곰배령

강원나물밥 지정점

강원도에서 생산되는 나물을 이용, 투박한 강원도 향토음식을 세련되고 예쁘게 웰빙과 힐링메뉴로 개발한 강원도 토속음식 전문점이다.

강원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4.설악산국립공원

한반도의 중추인 태백산맥 중에 가장 높은 대청봉(1,708m)을 정점으로 펼쳐진 설악산은 남한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봄의 철쭉 등 온갖 꽃과, 여름의 맑고 깨끗한 계곡물, 설악제 기간을 전후한 가을 단풍, 눈덮인 설경 등 사시사철 어느 때이건 찾는 이의 감탄을 불러 일으킨다.

강원 인제군 북면

5.원대리 자작나무숲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에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관리하고 있고, 그 중 25ha를 유아숲체험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작나무 숲의 탐방은 입구에서 입산기록 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자작나무 숲만이 간직한 생태적, 심미적,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여 제공하고자 마련된 곳이다.

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산75-22

6.인제나르샤파크

사이버 게임 서든어택을 실제 서바이벌 게임으로 구현한 서든어택 얼라이브 경기장은 2008년 인제 서든어택 얼라이브 대회를 처음 개최하면서 모험레포츠의 새 지평을 열었다. 모험레포츠 시설과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인제 밀리터리테마파크가 국내 최초로 50m 높이의 줄 없는 번지점프 타워인 스캐드 다이빙 등을 추가하고 인제나르샤파크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강원 인제군 인제읍 비봉로44번길 81

7.아침가리계곡

아침가리골은 계절마다 분위기는 다르지만 봄과 여름에 특히 볼만하다. 바닥까지 비치는 투명한 옥빛 계류 속에서 노니는 물고기떼, 색과 무늬가 다양한 바위와 조약돌이 깔린 모래톱 한굽이를 돌 때마다 펼쳐지는 절경에 심취한다. 특히 아침가리골의 중간지점에 조경동이 있는데, 이곳에서 부터 방동리 갈터로 이어지는 15km의 조경동계곡이 이어진다. 작은협곡 사이로 흐르는 맑은 물과 계곡을 따라 펼쳐진 원시림은 우리나라의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비경을 자랑한다.

강원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8.하추마을

2006년에는 새농촌건설운동을 새롭게 시작하여 마을의 환경정비 및 마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정보화마을의 풋풋한 인심과 자연 그대로의 청청한 환경을 간직한 하추리는 도시민들이 일상을 잊고 푸근한 마음의 고향처럼 체험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체험장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마을에 래프팅과 번지점프, 슬링샷, 계곡트래킹, 플라이낚시 등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많다.

강원 인제군 인제읍 하추로 187

9.매바위인공폭포

겨울 빙벽타기는 인제의 명물이다. 여름이면 시원한 물소리가 그만이고, 겨울이면 하얀 얼음기둥의 빙벽에서 빙벽타기를 즐기는 인파로 마을이 들썩이기 때문이다. 거대한 얼음기둥과의 싸움인 빙벽등반에서 얻는 스릴과 성취감은 다른 레포츠에서 맛보기 힘든 쾌감을 제공한다. 용대리 매바위 인공폭포에서 겨울에 빙벽이 형성되는 곳은 자연 경관이 뛰어나 사진 촬영장소로도 각광받으며 관광명소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리

10. 동국대학교 만해마을

한국문학사의 대표적 시인이자 불교의 대선사, 민족운동가로 일제 강점기 암흑시대 겨레의 가슴에 영원히 꺼지지 않을 민족혼을 불어 넣어 주신 만해 한용운 선생의 문학성과 자유사상, 진보사상, 민족사상을 높이 기리고 선양하기 위한 실천의 장으로 설립되었다.

강원 인제군 북면 만해로 91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녕하세요? 클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내용은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금부터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를 시작합니다.

아래 순위는 한국관광공사의 인기도 순위를 참고하여 추천드리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1

원대리 자작나무 숲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원대리 자작나무 숲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에 대한 소개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에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관리하고 있고, 그 중 25ha를 유아숲체험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작나무 숲의 탐방은 입구에서 입산기록 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작나무 숲만이 간직한 생태적, 심미적,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여 제공하고자 마련된 곳입니다.

원대리 자작나무 숲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763-4번지, 원대리 763-4

원대리 자작나무 숲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원대리 자작나무 숲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모습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2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에 대한 소개

한국판 노아의 방주(芳舟)라고 할 수 있는 곳이 이름 그대로 방태산입니다.

芳臺山이 芳台山이 되었고 아직도 계곡에는 방대천(芳臺川)이 흐르고 있습니다.

방태산 정상에는 약 2톤 가량의 암석이 있었고 여기에는 수작업으로 정을 꽂아 뚫은 구멍이 있었는데 옛날 대홍수가 났을 때 이 곳에다 배를 떠내려가지 않게하기 위해 밧줄을 매달았습니다고 하여 그 돌을 가르켜 배달은 돌(배달은 石,해발1415.5미터)이라고 부르며, 그당시를 입증해 주기라도 하듯 방태산 정상에는 지금도 바위틈바구니의 흙이나 모래속에서 조개 껍질이 출토되고 있습니다고 하나 현재는 그 돌은 찾아볼 수 없다.

방태산의 식생은 대부분의 천연 활엽수 임지이며 일부 인공조림지도 있습니다.

주봉인 구룡덕봉(해발 1,388m)과 주억봉(해발 1,443m)계곡이 발원지로서 본 휴양림의 주된 수계를 이루고 있어 수량이 풍부하다.

특히 마당바위(마당처럼 평평하고 넓은 바위)와 2단폭포는 절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피나무, 박달, 소나무,참나무류 등 수종이 다양하여 계절에 따라 녹음, 단풍, 설경 등 자연경관이 수려할 뿐만 아니라 열목어, 메기, 꺽지등의 물고기와 멧돼지, 토끼, 꿩 노루, 다람쥐 등의 야생동물도 다양하게 서식하고 있습니다.

* 구역면적 – 9,387ha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태산길 241, (기린면)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 모습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3

점봉산 곰배령

점봉산 곰배령에 대한 소개

곰배령의 매력은 웅장하지도, 그렇다고 화려하지도 않은 소박한 아름다움, 누군가의 말처럼 화장하지 않은 젊은 처자의 수더분하고 맑은 모습 그대로다.

깊은 산속에서 발견됩니다는 금강초롱이 수줍은 듯 모습을 드러내고, 아무렇게나 우거진 나무들 때문에 앞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오솔길이 군데군데 뻗어나 있습니다.

곰이 배를 하늘로 향하고 벌떡 누워있는 모습을 하고 있어서 붙여진 지명입니다.

해발 1,100m 고지에 약 165,290m²(5만평)의 평원이 형성되어 있으며 계절별로 각종 야생화가 군락을 이뤄 만발하여 마치 고산화원을 방불케합니다.

봄에는 얼러리꽃, 여름에는 동자꽃, 노루오줌, 물봉선, 가을에는 쑥부랑이, 용암, 투구, 단풍 등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곰배령은 경사가 완만하여 할머니들도 콩자루를 이고 장보러 넘어다니던 길입니다.

가족단위의 탐방코스로 훌륭할뿐 아니라 죽기 전에 가보아야할 아름다운 산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 주요 야생화 – 꽃개회나무, 구절초, 금강초롱꽃, 바람꽃, 당양지꽃 ※ 점봉산 정상에서 남동향 곰배령을 중심으로 희귀 야생화 및 산약초, 산채류 등이 다량 분포되어 있으며, 1987년부터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으로 지정·고시하여 입산통제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점봉산 곰배령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곰배령길 12, (기린면)

점봉산 곰배령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점봉산 곰배령 모습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4

아침가리계곡

아침가리계곡에 대한 소개

삼둔 사가리. 강원 인제의 방태산 기슭에 숨어있는 산마을을 일컫는 말입니다.

3둔은 산속에 숨은 3개의 평평한 둔덕이라는 뜻으로 방태산 남부 홍천 쪽 내린천을 따라 있는 살둔(생둔), 월둔, 달둔이 그곳이요, 4가리는 네곳의 작은 경작지가 있는곳을 일컫는데 북쪽 방대천 계곡의 아침가리, 적가리, 연가리, 명지가리를 두고 그렇게 부른다.

옛날 정감록에서 “난을 피해 편히 살 수 있는 곳”이라 지칭된 곳으로 지금도 그 오지의 모습이 여간 만만치 않다.

6.25전쟁때도 이곳 만큼은 군인들의 발길이 전혀 미치지 않았습니다고 하고, 전쟁이 난 줄도 모르고 살았습니다니 그 심산유곡의 깊이를 가름할 만하다.

이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이 아침가리다.

아침에 잠시 밭을 갈 정도의 해만 비치고 금세 져버릴 만큼 첩첩산중이라 해서 지어진 이름인데 숨겨진 깊이만큼 여태도 봄이면 이름모를 야생화 천국이 되고 여름이면 한기가 느껴질 정도로 시원한 피서지가 되어주는 곳입니다.

아침가리골은 계절마다 분위기는 다르지만 봄과 여름에 특히 볼만하다.

바닥까지 비치는 투명한 옥빛 계류 속에서 노니는 물고기떼, 색과 무늬가 다양한 바위와 조약돌이 깔린 모래톱 한굽이를 돌 때마다 펼쳐지는 절경에 심취합니다.

특히 아침가리골의 중간지점에 조경동이 있는데, 이곳에서 부터 방동리 갈터로 이어지는 15km의 조경동계곡이 이어진다.

작은협곡 사이로 흐르는 맑은 물과 계곡을 따라 펼쳐진 원시림은 우리나라의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비경을 자랑합니다.

아침가리계곡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추대길 58, None

아침가리계곡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침가리계곡 모습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5

백담사

백담사에 대한 소개

백담사는 내설악에 있는 대표적인 절로 가야동 계곡과 구곡담을 흘러온 맑은 물이 합쳐지는 백담계곡 위에 있어 내설악을 오르는 길잡이가 되고있습니다.

신라제28대 진덕여왕 원년(647년)에 자장율사가 세웠는데 처음은 한계사라 불렸으나 그 후, 대청봉에서 절까지 웅덩이가 백개 있어 백담사라 이름 붙였다.

십여차례 소실되었습니다가 6. 25동란 이후 1957년에 재건되어 현재에 이르는 등 역사적 곡절이 많은 절입니다.

자장율사의 유물소동일좌와 인조 때 설정대사에게 하양한 칠층소형옥탑 등이 있으며, 암자로는 영시암, 오세암, 봉정암이 있습니다.

그 밖에 백담사는 만해 한용운(1879∼1944)이 머리를 깍고 수도한 곳으로 유명하다.

만해 스님은 민족와 국민을 위해 그곳에서 민족의 얼을 되살리는 산고의 고통을 겪으면서 집필을 하였습니다면, 전두환 전대통령 부부는 이곳에서 유배 생활을 하면서 참회를 하였습니다 합니다.

백담사 앞 계곡 한쪽으로는 무수한 돌탑이 있는데, 백담사를 다년간 사람들이 소원을 빌며 쌓은 것입니다.

백담사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백담로 746, (북면)

백담사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백담사 모습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6

국립 용대자연휴양림

국립 용대자연휴양림에 대한 소개

한반도의 등허리를 이루고 있는 태백산맥 북측의 진부령 정상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립공원 설악산과 동해로 통하는 46번 국도와 그 주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변은 대부분 천연활엽수 임지이나 일부 인공조림지도 소면적 분포하고 있습니다.

매봉산(해발 1,271m) 칠절봉(해발 1,172m)으로부터 형성된 크고 작은 계곡을 따라 맑고 깨끗한 물이 휴양림 중앙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산림 수종도 다양하여 계절에 따라 녹음, 단풍, 설경 등 자연 경관이 수려할 뿐만 아니라 천연기념물 74호인 열목어와 멧돼지, 토끼, 꿩, 노루, 다람쥐, 너구리 등 야생동물이 다양하게 서식하고 있습니다.

휴양림인 연화동은 지형이 “연화분수형”으로 마치 연꽃이 물 위에 떠있는 형상을 띄고 있는 지형입니다.

준비물은 텐트, 간단한 식사도구가 필요하다.

국립 용대자연휴양림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연화동길, None

국립 용대자연휴양림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국립 용대자연휴양림 모습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7

방태산

방태산에 대한 소개

방태산은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동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제군과 홍천군의 경계를 이루는 산입니다.

북쪽으로 설악산, 점봉산, 남쪽으로 개인산과 접하고 있습니다.

사방이 긴 능선과 깊은 골짜기를 뻗고 있는 풍광이 뛰어나 “정감록” 이라는 책에도 이 산의 오묘한 산세에 대해 여러 번 언급되어 있습니다.

교통이 불편한 관계로 아직도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계곡을 간직하고 있으며, 아침가리골의 짙푸른 물은 암반위를 구슬처럼 굴러 떨어지고, 적가리골은 펼쳐진 부채 같은 독특한 땅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기에 주걱처럼 생겼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주걱봉(1,443m)과 구룡덕봉(1,338m)을 근원지로 하고 있으며,또한 방태산에는 방태산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있으며 수량이 풍부하고 특히 마당바위와 2단폭포는 절경입니다.

피나무, 박달, 소나무, 참나무류 등 수종이 다양하여 계절에 따른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뿐만 아니라 열목어, 메기, 등의 물고기와 멧돼지, 토끼, 꿩노루, 다람쥐 등의 많은 야생동물도 서식하고 있습니다.

정상인 주걱봉 서남쪽 아래엔, 청정한 자연림 사이로 개인약수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톡쏘는 물맛으로 유명한 개인약수는 1891년 지덕삼(함북인)이 수도생활을 하던 중 발견하였습니다고 전해진다.

방태산은 여름철에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울창한 수림과 차가운 계곡물 때문에 계곡 피서지로 적격이고 가을이면 방태산의 비경인 적가리골과 골안골, 용늪골, 개인동계곡은 단풍이 만발합니다.

정상에 서면 구룍덕봉(1388), 연석산(1321), 응복산(1156), 가칠봉(1240)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방태산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태산길, None

방태산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방태산 모습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8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에 대한 소개

한반도의 중추인 태백산맥 중에 가장 높은 대청봉(1,708m)을 정점으로 펼쳐진 설악산은 남한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봄의 철쭉 등 온갖 꽃과, 여름의 맑고 깨끗한 계곡물, 가을 단풍, 눈덮인 설경 등 사시사철 어느 때이건 찾는 이의 감탄을 불러 일으킨다.

한계령과 미시령을 경계선으로 서쪽(인제군)은 내설악이라 부른다.

내설악은 백담계곡, 수렴동계곡, 구곡담계곡, 가야동계곡, 십이선녀탕계곡, 용아장성, 귀때기골 그리고 장수대지역의 대승폭포, 옥녀탕 등이 아름답고 산세가 빼어나다.

내설악은 설악의 계곡미를 제대로 볼 수 있는 곳. 계곡의 갈래가 다양하므로 등산코스도 그만큼 많다.

용대리-백담계곡-수렴동 코스, 십이선녀탕계곡 코스, 장수대-대승령 코스 등이 대표적입니다.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None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 모습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9

내린천 포트홀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

내린천 포트홀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에 대한 소개

내린천은 소양강의 지류하천으로 홍천군 내면의 오대산과 계방산 계곡에서 발원하여 인제군 상남면과 기린면을 지나 인제읍 합강리에서 북한강의 제1지류인 소양강으로 합류합니다.

내린천이라는 지명은 상류지역에 해당되는 홍천군 내면의 ‘내(內)’자와 하류 지역에 해당되는 인제군 기린면의 ‘린(麟)’자를 합쳐 이름을 붙인 것입니다.

감입곡류하천(嵌入曲流河川, incised meander): 땅이 솟아오르는 융기현상이나 기후변화로 해수면이 하강함에 따라 평지를 굽이쳐 흐르던 하천이 강 바닥을 깊이 파내려가 강폭에 비해 골짜기가 깊게 형성된 곡류하천을 지칭합니다.

내린천은 북한강 유역의 하천들이 대부분 남서 방향으로 흐르는 것과 달리 북서 방향으로 흐르고 있으며, 북한강 유역분지 내에서 골짜기의 평균 해발고도가 가장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골짜기가 매우 좁으며 물굽이의 굽어진 정도가 심한 전형적인 감입곡류하천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일대는 지난 1997년 정부의 내린천댐 건설 계획이 발표되자, 주민·환경 단체의 반대로 댐건설이 백지화될 정도로 자연경관이 우수하고 청정한 지역입니다.

내린천 포트홀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북리, None

내린천 포트홀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내린천 포트홀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 모습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미산계곡

미산계곡에 대한 소개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에 위치한 개인산 자락을 따라 형성되어 있는 계곡으로 소개인동, 대개인동으로 구분됩니다.

특히, 대개인동 일대는 인적이 드문 원시림으로 가문비 나무, 주목, 전나무를 비롯한 잡목이 무성하며 오염되지 않은 깨끗하고 차가운 계곡물과 시원한 바람은 더위를 잊게 해주며, 가벼운 등산을 겸하여 인근에 있는 개인약수를 찾을 수도 있고, 민박을 찾아 훈훈한 시골 인심과 함께 고향의 맛을 음미할 수 있습니다.

내린천 상류인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 일대의 10km에 이어진 물줄기를 말하는 미산(美山)계곡은 이름 그대로 산세가 빼어나고 물 맑은 오지다.

가파른 산세를 낀 좁은 협곡이지만 홍천군 율전에서 흘러내려온 내린천 물줄기와 방내천이 만나는 합수지점은 미산계곡 안에서 가장 너른 곳입니다.

모래톱과 자갈밭 등이 형성되어 텐트치기에 적당할 뿐만 아니라, 물길이 합수하는 물목이라 물고기도 많아 낚시나 천렵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따라서 미산계곡은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천렵을 즐기면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조건을 잘 갖춘 곳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미산계곡의 자랑거리는 많다.

개인산 같은 원시의 미를 간직하고 있는 산들과 맑은 물은 물론, 비탈밭을 일구며 살아온 화전민 후예들의 소박한 인심을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는 점은 미산계곡을 찾은 보람이 되기도 합니다.

미산계곡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내린천로 1712, None

미산계곡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미산계곡 모습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감사합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_^

해당 포스팅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작성일 기준으로 변경되었을 수도 있으며 현지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꼭 홈페이지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맛집, 숙소, 여행코스 추천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맛집, 숙소, 여행코스 추천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1 인제 여행 가이드

인제는 1,744.97㎢의 면적에 약 3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강원도의 자치군입니다. 북쪽은 휴전선, 동쪽은 고성과 속초, 남쪽은 홍천, 서쪽은 양구와 인접해 있습니다.

<인제 축제 리스트>

1. 빙어축제 (1~2월) : 소양호에서 은빛 빙어를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 빙어낚시 대회, 빙어 시식회, 얼음축구 대회, 눈썰매장, 이글루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림.

2. 가을꽃축제 (10월) : 꽃밭 즐기기, 클래식 공연 즐기기, 소나무 숲 즐기기, 연못 즐기기, 먹거리 즐기기까지 5가지 테마로 구성된 축제.

3. 황태축제 (5~6월) : 전국 황태를 대표하는 축제로 다양한 체험을 진행.

2 인제 여행 교통 가이드

시외버스를 타고 인제터미널을 이용하면 됩니다.

3 인제 가볼만한곳 8경

인제군에서 지정한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인제 가볼만한곳 8경이 있습니다.

산 : 대청봉

자연생태 : 대암산용늪

폭포 : 대승폭포

계곡 : 십이선녀탕계곡

강 : 내린천

약수터 : 방동약수

사찰 : 백담사

문화 : 합강정

인제 가볼만한곳 8경을 비롯한 인기 여행지 모두를 다음 항목에서 볼 수 있습니다.

4 인제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인제 대부분의 인기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도로 모든 여행지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간략한 설명이 되어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 동선을 계획하는데 편리합니다. 그럼 인제 가볼만한곳 확인하세요.

지도 좌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 여행지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의 숫자와 설명의 숫자는 같은 곳입니다.

1. 대청봉(설악산)

주소 : 강원 양양군 서면 오색리

문의 : 033-801-0900

요금 : 성인 (2,000원) 청소년, 군인 (1,500원) 어린이 (700원)

설악산 정상 대청봉. 대한민국에서 한라산 백록담, 지리산 천왕봉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해발 1,708m이다. 설악산은 우리나라 최초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지정되어 세계적인 명산. 인제 가볼만한곳 8경 중 하나.

2. 대암산용늪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서화면 서흥리 산 170

문의 : 033-460-2065

운영 : 사전예약 후 이용 가능

요금 : 숲해설 안내비 (5,000원)

대암산 정상 부근에 위치한 엄청난 크기의 자연습지.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유일한 고층습원으로 살아있는 자연사 박물관으로 불리며 학술저 가치가 매우 높다고 한다. 인제 가볼만한곳 8경 중 하나.

3. 대승폭포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한계리

문의 : 033-801-0985

높이 89m로 한국에서 가장 긴 높이를 자랑하는 폭포. 금강산의 구룡폭포, 개성의 박연폭포와 함께 한국의 3대 폭포로 불린다. 인제 가볼만한곳 8경 중 하나.

4. 십이선녀탕계곡

주소 : 강원 인제군 북면 십이선녀탕길 81

문의 : 033-801-0977

북면 용대1리에 위치하고 있는 계곡. 푸른 물의 폭포와 탕이 연속으로 이어져 있다. 인제 가볼만한곳 8경 중 하나.

5. 내린천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현리 666-1

문의 : 033-460-2170

양양의 복룡산에서 발원해 소양강 상류까지 40km에 걸쳐 흐르는 천.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둘러쳐져 있고 물이 맑고 시원해서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 인기. 인제 가볼만한곳 8경 중 하나.

<내린천 레저스포츠>

1. 내린천 래프팅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내린천로

2. 내린천 리버버깅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설악로 2254

3. 내린천 번지점프 : 강원도 인제군 내린천로 6211

4. 내린천 짚트랙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내린천로 5693

6. 방동약수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방동약수로 89-59

문의 : 033-460-2170

300여 년전 한 심마니가 꿈에 백발노인이 나타나 알려준 자리에서 산삼을 캐었더니 샘이 솟았다는 전설이 있는 한국의 명수로 지정된 약수. 인제 가볼만한곳 8경 중 하나.

7. 백담사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백담로 746

문의 : 033-462-6969

설악산에 있는 대표적인 사찰. 내설악 아주 깊은 오지에 자리잡고 있다. 인제 가볼만한곳 8경 중 하나.

8. 합강정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합강리 산30-1

문의 : 033-460-2081

내린천과 인북천이 합류하는 합강 위에 세워진 정자. 합강정 주변으로 대한민국에서 제일 높은 번지대, 미륵불 등의 명소가 있다. 인제 가볼만한곳 8경 중 하나.

9. 미산계곡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

문의 : 033-460-2170

내린천 상류에 위치한 계곡. 숲이 우거지고 여울이 많다.

10. 방태산

주소 : 강원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

문의 : 033-463-8590

인제와 홍천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해발 1,435m의 산. 사방이 긴 능선으로 깊은 골짜기를 이루고 있어 풍광이 뛰어나며 맑고 깨끗한 계곡들이 있어 자연 생태계를 만끽할 수 있다.

11. 백담계곡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문의 : 033-801-0977

내설악의 대부분의 물줄기가 모이는 경기차 빼어난 대표적인 계곡.

<그 밖의 인제 계곡들>

1. 연가리계곡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2. 진동계곡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3. 방태산계곡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동리

12. 점봉산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문의 : 033-463-8166

대한민국에서 가장 원시림에 가까운 높이 1,424m의 산. 원시림이 울창하고 생태적 가치가 높아 유네스코 생물권보존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산림청을 통해 예약을 해야 입산할 수 있다.

13. 개인약수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 산1 일원

문의 : 033-460-2170

한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약수. 해발 1,080m에 위치하고 있으며, 탄산이 풍부하고 철분 함량이 높다.

14. 곰배령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문의 : 033-463-8166

하늘 위 꽃밭, 천상의 화원으로 불리는 해발 1,100m 고지에 위치한 평원. 야생화들이 만발하고 원시 자연 그대로 잘 보존되어 있어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15. 내린천수변공원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내린천로 5693

문의 : 033-460-2170

내린천에서 래프팅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조성된 공원. 인공수로, 연못, 수목, 조각상, 잔디밭 등이 조성되어 있다.

16. 비밀의정원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남면 갑둔리 산 122-3

문의 : 033-460-2170

풍경 사진이 잘 나오기로 유명한 곳. 예전에는 군사작전지역이라 사진을 찍을 수 없었지만 지금은 도로변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17. 수산리 자작나무숲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남면 수산리

문의 : 033-460-2170

제지회사 무림P&P가 1984년 자작나무 100만 그루를 심어 한반도 모형의 숲을 조성한 곳. 자전거와 자동차 모두 진입이 가능하며, 자연에서 한적한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18. 용대리 매바위 인공폭포

주소 : 북면 황태길 372

문의 : 033-462-4805

여름은 시원한 물줄기가 장관이고, 겨울은 얼움기둥에서 빙벽타기를 즐길 수 있는 곳.

19. 용대자연휴양림

주소 : 강원 인제군 북면 연화동길 7

문의 : 033-462-5031

운영 : 오전 9시 ~ 오후 6시

요금 : 성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태백산맥 북부 진부령 정상에 위치한 휴양림. 야영장, 캠프장, 숲속의 집, 자생식물 관찰원, 산림욕장, 산책로, 물놀이장, 어린이 놀이터 등의 시설이 있다.

20. 원대리 자작나무숲

주소 :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산75-22

문의 : 033-463-0044

운영 : 오전 9시 ~ 오후 3시 (동절기는 오후 2시까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조성된 숲. 인제군을 대표하는 생태관광지.

21. 하추 자연휴양림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하추로 686

문의 : 033-461-0056

운영 : 오전 9시 ~ 오후 6시

요금 : 휴양관 (50,000원) 숲속의집 (50,000원) 야영장 (10,000원)

야생화 단지가 조성되어 있는 자연휴양림. 등산로, 트래킹 코스, 야영장, 숲속의 집, 콘도식 객실, 야영시설 등이 조성되어 있다.

22. 38공원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남면 관대리 193-40

문의 : 033-460-2170

38선을 소재로 38선의 역사적 가치를 제공하는 공원. 분단과 전쟁이라는 역사적 가치와 주변 관광자원을 연계해 대표 관광자원으로 구축했다.

23. 38선휴게소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남면 설악로 1129

문의 : 033-461-3838

분단의 슬픔을 지니고 있는 38선의 의미가 새겨져있는 비석이 있는 작지만 뻥 뚫린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휴게소.

24. 리빙스턴교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합강리

문의 : 033-460-2170

한국전쟁 당시 유엔군으로 참여했던 리빙스턴 소위의 유언이 담겨있는 다리.

25. 박인환 문학관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로 156번길 50

문의 : 033-462-2086

운영 :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요금 : 무료

박인환 시인의 연대기나 유작, 유품을 전시해 놓은 문학관. 박인환과 관련된 역사적 명소를 마치 드라마 세트처럼 현장감 있게 재현해 놓은 것이 특징. 박인환은 명동 백작이라 불렸으며 31세 젊은 나이로 요절한 천재 시인.

<그 밖의 인제 박물관과 전시관>

1. 공립 인제 내설악 미술관 : 강원도 인제군 예술인촌길 66-12

2. 내설악 백공미술관 : 강원도 인제군 황태길 245

3. 목공예 갤러리 : 강원도 인제군 비봉로 52

4. 여초김응헌서예관 : 강원도 인제군 만해로 154

5. 용늪마을 자연생태학교 : 강원 인제군 서화면 금강로 1106-27

6. 인제산촌민속박물관 : 강원도 인제군 인제로 156번길 50

7. 한국시집박물관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만해로 136

26. 나르샤파크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비봉로 44번길 81

문의 : 033-461-0141

요금 : 3,000~36,000원

홈페이지 : http://www.inje-themepark.com

자연 친화적 레저스포츠장. 서바이벌 경기장, 페인트 볼, 러닝 슈팅&실내사격, 피라미드 타워형 스캐드다이빙, 스카이워크 전망대, 물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27. 인제스피디움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상하답로 130

문의 : 1644-3366

요금 : 10,000~300,000원

모터스포츠 전용 경기장. 경기가 열리는 날을 제외한 평소에는 일반인도 서킷 주행을 즐길 수 있다.

28. 마의태자권역마을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김부대왕로 2390

문의 : 033-461-0228

요금 : 숙박시설 80,000원~200,000원

청정자연 마의태자가 있는 마을. 편안한 휴식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그 밖의 인제 체험마을>

1. 만해마을 : 강원도 인제군 만해로 91

2. 미산고로쇠마을 :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내린천로 1484

3. 백담마을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만해로 410-17

4. 보랏빛산채마을 :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자포대길 13

5. 신월리 달뜨는마을 : 강원도 인제군 신월로 414

6. 용늪마을 : 강원도 인제군 서화면 금강로 1106-27

7. 용대리황태마을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3리

8. 월학리냇강마을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냇강마을로 170

9. 진동 계곡마을 : 강원도 인제군 조침령로 1071-1

10. 하늘여울소치마을 : 강원도 인제군 부평정자로 744

11. 하추리 산촌마을 : 강원도 인제군 하추로 183

5 인제 맛집 리스트

1. 용바위 식당 (황태요리)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71-3

– 오전 7시 30분 ~ 오후 6시

2. 자작나무집 (민물매운탕)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242-6

– 오전 9시 ~ 오후 7시

3. 자작나무향토음식점 (한식)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646-6

4. 옛날원대막국수 (막국수)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1113

– 오전 10시 ~ 오후 5시 30분 (월요일 휴무)

5. 남북면옥 (막국수)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178번길 24

– 오전 11시 ~ 오후 8시

6. 고향집 (두부요리)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조침령로 115

– 오전 9시 ~ 오후 10시 (일요일은 오후 8시까지)

7. 방태천막국수 (막국수)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현리 127-1

– 오전 11시 ~ 오후 9시

8. 미산민박식당 (두부요리, 닭백숙) :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 586

– 오전 9시/11시 ~ 오후 7시 (월요일, 화요일 휴무)

9. 초원식당 (뼈다귀 해장국)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상동리 258-15

– 오전 9시 ~ 오후 10시 (월요일 휴무)

10. 산채촌 (한정식)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원통리 215

– 오전 9시 ~ 오후 7시

11. 백담순두부 (두부요리)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백담로 19

– 오전 7시 30분 ~ 오후 6시

12. 피아시추어탕 (추어탕)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내린천로 3611

13. 부흥식당 (황태요리) : 강원도 인제군 북면 황태길 367

– 오전 7시 30분 ~ 오후 7시

14. 숲속의빈터방동막국수 (막국수)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동리 756-1

– 오전 9시 ~ 오후 9시

15. 인제순대국 (순대국)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상동리 425-1

16. 백담갓시래기국밥 (시래기국)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백담로10

– 오전 9시 ~ 오후 10시

17. 백담폭포송어횟집 (송어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1100-1

–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18. 갈골순대국 (순대국)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원통리 1254-3

– 오전 7시 30분 ~ 오후 9시

19. 슈네화덕피자 (피자)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 오전 10시 ~ 오후 10시

6 인제 숙소 추천

1. 인제 스피디움 호텔&리조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북리 556-1

등급 : ★★★

조용하고 힐링하기 좋은 가성비 좋은 호텔. 경주가 있는 날에는 호텔 방에서 써킷 경주를 구경할 수 있다. 클래식카 박물관, 스파, 스카이라운지 등의 시설이 있다.

최저가 예약하기

7 인제 특산물

황태 : 전국 황태 생산량 70%를 차지하는 전국 최대의 황태 생산지. 자연 건조로 말린 육질이 부드럽고 비린내가 나지 않는 최상품의 황태.

전국 황태 생산량 70%를 차지하는 전국 최대의 황태 생산지. 자연 건조로 말린 육질이 부드럽고 비린내가 나지 않는 최상품의 황태. 콩 : 일교차가 높아 광합성을 활발하게 할 수 있어 품질 좋은 콩을 생산.

일교차가 높아 광합성을 활발하게 할 수 있어 품질 좋은 콩을 생산. 오미자 : 다섯 가지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오미자라 불리는 과일. 큰 일교차를 바탕으로 고랭지 재배를 하고 있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다섯 가지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오미자라 불리는 과일. 큰 일교차를 바탕으로 고랭지 재배를 하고 있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곰취 : 입 안 가득 맑은 향기 감도는 명품 산채. 곰취가 자랄 수 있는 서늘한 고산지대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입 안 가득 맑은 향기 감도는 명품 산채. 곰취가 자랄 수 있는 서늘한 고산지대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풋고추 :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고 자란 명품 풋고추.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강원도 인제군 여행지 관광명소 추천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강원도 인제군 여행지 관광명소 추천

안녕하세요? 지금부터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한 소개를 시작합니다.

아래 순위는 한국관광공사의 인기도 순위를 참고하여 추천드리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

‘원대리 자작나무 숲’

원대리 자작나무 숲에 대한 간략한 소개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에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관리하고 있고, 그 중 25ha를 유아숲체험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작나무 숲의 탐방은 입구에서 입산기록 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작나무 숲만이 간직한 생태적, 심미적,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여 제공하고자 마련된 곳입니다.

원대리 자작나무 숲에 대한 상세 정보

▷ 유모차대여여부 : 불가

▷ 신용카드가능여부 : 없음

▷ 애완동물가능여부 : 없음

▷ 체험안내 :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문의 및 안내 : 인제국유림관리소 033-461-9696

▷ 주차시설 : 주차 가능

▷ 이용 시간 : 운영시간

하절기 (5.16 ~ 10.31) : 09:00~18:00

동절기 (12.16 ~ 1.31) : 09:00~17:00

입산가능시간

하절기 (5.3 ~ 10.31) : 09:00~15:00

동절기 (12.16 ~ 1.31) : 09:00~14:00

해당 데이터는 과거 데이터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는 점 유의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창에 원대리 자작나무 숲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거나,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연결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 None

▷ 전화번호 : 홈페이지 참조

원대리 자작나무 숲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763-4

원대리 자작나무 숲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원대리 자작나무 숲 모습

그럼 이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의 풍경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기로 해봅시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2.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에 대한 간략한 소개

한국판 노아의 방주(芳舟)라고 할 수 있는 곳이 이름 그대로 방태산입니다.

芳臺山이 芳台山이 되었고 아직도 계곡에는 방대천(芳臺川)이 흐르고 있습니다.

방태산 정상에는 약 2톤 가량의 암석이 있었고 여기에는 수작업으로 정을 꽂아 뚫은 구멍이 있었는데 옛날 대홍수가 났을 때 이 곳에다 배를 떠내려가지 않게하기 위해 밧줄을 매달았습니다고 하여 그 돌을 가르켜 배달은 돌(배달은 石,해발1415.5미터)이라고 부르며, 그당시를 입증해 주기라도 하듯 방태산 정상에는 지금도 바위틈바구니의 흙이나 모래속에서 조개 껍질이 출토되고 있습니다고 하나 현재는 그 돌은 찾아볼 수 없다.

방태산의 식생은 대부분의 천연 활엽수 임지이며 일부 인공조림지도 있습니다.

주봉인 구룡덕봉(해발 1,388m)과 주억봉(해발 1,443m)계곡이 발원지로서 본 휴양림의 주된 수계를 이루고 있어 수량이 풍부하다.

특히 마당바위(마당처럼 평평하고 넓은 바위)와 2단폭포는 절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피나무, 박달, 소나무,참나무류 등 수종이 다양하여 계절에 따라 녹음, 단풍, 설경 등 자연경관이 수려할 뿐만 아니라 열목어, 메기, 꺽지등의 물고기와 멧돼지, 토끼, 꿩 노루, 다람쥐 등의 야생동물도 다양하게 서식하고 있습니다.

* 구역면적 – 9,387ha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에 대한 상세 정보

▷ 수용인원 : 최대 600명/일, 최적 400명/일

▷ 유모차대여여부 : 없음

▷ 신용카드가능여부 : 없음

▷ 애완동물가능여부 : 불가

▷ 체험안내 :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문의 및 안내 : 휴양림관리사무소 033-463-8590

▷ 개장일 : 1997년

▷ 주차시설 : 있음

▷ 쉬는 날 : 화요일

▷ 이용 시간 : [숙박시설] 당일 15:00~익일 12:00

[일일개장] 09:00 ~ 18:00

해당 데이터는 과거 데이터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는 점 유의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창에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거나,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연결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 국립자연휴양림 http://www.huyang.go.kr

▷ 전화번호 : 홈페이지 참조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태산길 241, (기린면)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 모습

그럼 이제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의 풍경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기로 해봅시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3.

‘점봉산 곰배령’

점봉산 곰배령에 대한 간략한 소개

곰배령의 매력은 웅장하지도, 그렇다고 화려하지도 않은 소박한 아름다움, 누군가의 말처럼 화장하지 않은 젊은 처자의 수더분하고 맑은 모습 그대로다.

깊은 산속에서 발견됩니다는 금강초롱이 수줍은 듯 모습을 드러내고, 아무렇게나 우거진 나무들 때문에 앞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오솔길이 군데군데 뻗어나 있습니다.

곰이 배를 하늘로 향하고 벌떡 누워있는 모습을 하고 있어서 붙여진 지명입니다.

해발 1,100m 고지에 약 165,290m²(5만평)의 평원이 형성되어 있으며 계절별로 각종 야생화가 군락을 이뤄 만발하여 마치 고산화원을 방불케합니다.

봄에는 얼러리꽃, 여름에는 동자꽃, 노루오줌, 물봉선, 가을에는 쑥부랑이, 용암, 투구, 단풍 등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곰배령은 경사가 완만하여 할머니들도 콩자루를 이고 장보러 넘어다니던 길입니다.

가족단위의 탐방코스로 훌륭할뿐 아니라 죽기 전에 가보아야할 아름다운 산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주요 야생화 – 꽃개회나무, 구절초, 금강초롱꽃, 바람꽃, 당양지꽃

※ 점봉산 정상에서 남동향 곰배령을 중심으로 희귀 야생화 및 산약초, 산채류 등이 다량 분포되어 있으며, 1987년부터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으로 지정·고시하여 입산통제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점봉산 곰배령에 대한 상세 정보

▷ 유모차대여여부 : 없음

▷ 신용카드가능여부 : 없음

▷ 애완동물가능여부 : 불가

▷ 체험안내 :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문의 및 안내 : 생태탐방센터 033-463-8166 (월/화 휴무)

인제국유림관리소 033-460-8026

▷ 주차시설 : 있음

▷ 쉬는 날 : 매주 월·화요일

▷ 이용 시간 : 하절기 (5월 17일 ~ 10월 31일) : 1일 3회 입산 (09시/10시/11시)

동절기 (12월16일 ~ 익년 2월말) : 1일 2회 입산 (10시/11시)

※ 탐방일 12:00까지 강선마을 중간초소에 도착해야 입산 가능

14:00부터 곰배령 정상을 시작으로 하산조치

해당 데이터는 과거 데이터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는 점 유의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창에 점봉산 곰배령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거나,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연결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 산림청 http://www.forest.go.kr

▷ 전화번호 : 홈페이지 참조

점봉산 곰배령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곰배령길 12, (기린면)

점봉산 곰배령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점봉산 곰배령 모습

그럼 이제 점봉산 곰배령의 풍경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기로 해봅시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4.

‘아침가리계곡’

아침가리계곡에 대한 간략한 소개

삼둔 사가리. 강원 인제의 방태산 기슭에 숨어있는 산마을을 일컫는 말입니다.

3둔은 산속에 숨은 3개의 평평한 둔덕이라는 뜻으로 방태산 남부 홍천 쪽 내린천을 따라 있는 살둔(생둔), 월둔, 달둔이 그곳이요, 4가리는 네곳의 작은 경작지가 있는곳을 일컫는데 북쪽 방대천 계곡의 아침가리, 적가리, 연가리, 명지가리를 두고 그렇게 부른다.

옛날 정감록에서 “난을 피해 편히 살 수 있는 곳”이라 지칭된 곳으로 지금도 그 오지의 모습이 여간 만만치 않다.

6.25전쟁때도 이곳 만큼은 군인들의 발길이 전혀 미치지 않았습니다고 하고, 전쟁이 난 줄도 모르고 살았습니다니 그 심산유곡의 깊이를 가름할 만하다.

이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이 아침가리다.

아침에 잠시 밭을 갈 정도의 해만 비치고 금세 져버릴 만큼 첩첩산중이라 해서 지어진 이름인데 숨겨진 깊이만큼 여태도 봄이면 이름모를 야생화 천국이 되고 여름이면 한기가 느껴질 정도로 시원한 피서지가 되어주는 곳입니다.

아침가리골은 계절마다 분위기는 다르지만 봄과 여름에 특히 볼만하다.

바닥까지 비치는 투명한 옥빛 계류 속에서 노니는 물고기떼, 색과 무늬가 다양한 바위와 조약돌이 깔린 모래톱 한굽이를 돌 때마다 펼쳐지는 절경에 심취합니다.

특히 아침가리골의 중간지점에 조경동이 있는데, 이곳에서 부터 방동리 갈터로 이어지는 15km의 조경동계곡이 이어진다.

작은협곡 사이로 흐르는 맑은 물과 계곡을 따라 펼쳐진 원시림은 우리나라의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비경을 자랑합니다.

아침가리계곡에 대한 상세 정보

▷ 유모차대여여부 : 없음

▷ 신용카드가능여부 : 없음

▷ 애완동물가능여부 : 불가

▷ 체험안내 :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문의 및 안내 : 관광정보센터 033-460-2170

문화관광과 033-460-2081~4

▷ 주차시설 : 주차 가능

▷ 쉬는 날 : 연중무휴

▷ 이용 시간 :

해당 데이터는 과거 데이터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는 점 유의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창에 아침가리계곡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거나,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연결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 인제 문화관광 http://tour.inje.go.kr

▷ 전화번호 : 033-461-2122

아침가리계곡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추대길 58, None

아침가리계곡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침가리계곡 모습

그럼 이제 아침가리계곡의 풍경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기로 해봅시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5.

‘백담사’

백담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백담사는 내설악에 있는 대표적인 절로 가야동 계곡과 구곡담을 흘러온 맑은 물이 합쳐지는 백담계곡 위에 있어 내설악을 오르는 길잡이가 되고있습니다.

신라제28대 진덕여왕 원년(647년)에 자장율사가 세웠는데 처음은 한계사라 불렸으나 그 후, 대청봉에서 절까지 웅덩이가 백개 있어 백담사라 이름 붙였다.

십여차례 소실되었습니다가 6. 25동란 이후 1957년에 재건되어 현재에 이르는 등 역사적 곡절이 많은 절입니다.

자장율사의 유물소동일좌와 인조 때 설정대사에게 하양한 칠층소형옥탑 등이 있으며, 암자로는 영시암, 오세암, 봉정암이 있습니다.

그 밖에 백담사는 만해 한용운(1879∼1944)이 머리를 깍고 수도한 곳으로 유명하다.

만해 스님은 민족와 국민을 위해 그곳에서 민족의 얼을 되살리는 산고의 고통을 겪으면서 집필을 하였습니다면, 전두환 전대통령 부부는 이곳에서 유배 생활을 하면서 참회를 하였습니다 합니다.

백담사 앞 계곡 한쪽으로는 무수한 돌탑이 있는데, 백담사를 다년간 사람들이 소원을 빌며 쌓은 것입니다.

백담사에 대한 상세 정보

▷ 유모차대여여부 : 없음

▷ 신용카드가능여부 : 없음

▷ 애완동물가능여부 : 불가

▷ 체험안내 : [백담사 템플스테이]

* 아름다운 밤하늘 달과 함께하는 휴식형 템플스테이

* 아름다운 별과 함께하는 템플스테이

* 꿈, 희망 찾아가는 명상 템플스테이

* (체험형) 내설악과 함께하는 꿈,희망

※ 자세한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문의 및 안내 : 종무소 033-462-6969

▷ 주차시설 : 있음

▷ 쉬는 날 : 연중무휴

▷ 이용 시간 : 일출~일몰

해당 데이터는 과거 데이터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는 점 유의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창에 백담사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거나,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연결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 백담사 http://www.baekdamsa.org

백담사(템플스테이) http://baekdamsa.templestay.com

▷ 전화번호 : 홈페이지 참조

백담사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백담로 746, (북면)

백담사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백담사 모습

그럼 이제 백담사의 풍경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기로 해봅시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6.

‘국립 용대자연휴양림’

국립 용대자연휴양림에 대한 간략한 소개

한반도의 등허리를 이루고 있는 태백산맥 북측의 진부령 정상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립공원 설악산과 동해로 통하는 46번 국도와 그 주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변은 대부분 천연활엽수 임지이나 일부 인공조림지도 소면적 분포하고 있습니다.

매봉산(해발 1,271m) 칠절봉(해발 1,172m)으로부터 형성된 크고 작은 계곡을 따라 맑고 깨끗한 물이 휴양림 중앙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산림 수종도 다양하여 계절에 따라 녹음, 단풍, 설경 등 자연 경관이 수려할 뿐만 아니라 천연기념물 74호인 열목어와 멧돼지, 토끼, 꿩, 노루, 다람쥐, 너구리 등 야생동물이 다양하게 서식하고 있습니다.

휴양림인 연화동은 지형이 “연화분수형”으로 마치 연꽃이 물 위에 떠있는 형상을 띄고 있는 지형입니다.

준비물은 텐트, 간단한 식사도구가 필요하다.

국립 용대자연휴양림에 대한 상세 정보

▷ 수용인원 : 최대 800명/일, 최적 600명/일

▷ 유모차대여여부 : 불가

▷ 신용카드가능여부 : 없음

▷ 애완동물가능여부 : 불가

▷ 체험안내 : 숲해설(5월~10월)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문의 및 안내 : 용대자연휴양림 033-462-5031

▷ 개장일 : 1994년

▷ 주차시설 : 있음

▷ 쉬는 날 : 매주 화요일 (7,8월 제외)

▷ 이용 시간 : [숙박시설] 당일 15:00~익일 12:00

해당 데이터는 과거 데이터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는 점 유의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창에 국립 용대자연휴양림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거나,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연결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 국립자연휴양림 http://www.huyang.go.kr

▷ 전화번호 : 033-462-5031

국립 용대자연휴양림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연화동길, None

국립 용대자연휴양림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국립 용대자연휴양림 모습

그럼 이제 국립 용대자연휴양림의 풍경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기로 해봅시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7.

‘방태산’

방태산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방태산은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동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제군과 홍천군의 경계를 이루는 산입니다.

북쪽으로 설악산, 점봉산, 남쪽으로 개인산과 접하고 있습니다.

사방이 긴 능선과 깊은 골짜기를 뻗고 있는 풍광이 뛰어나 “정감록” 이라는 책에도 이 산의 오묘한 산세에 대해 여러 번 언급되어 있습니다.

교통이 불편한 관계로 아직도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계곡을 간직하고 있으며, 아침가리골의 짙푸른 물은 암반위를 구슬처럼 굴러 떨어지고, 적가리골은 펼쳐진 부채 같은 독특한 땅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기에 주걱처럼 생겼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주걱봉(1,443m)과 구룡덕봉(1,338m)을 근원지로 하고 있으며,또한 방태산에는 방태산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있으며 수량이 풍부하고 특히 마당바위와 2단폭포는 절경입니다.

피나무, 박달, 소나무, 참나무류 등 수종이 다양하여 계절에 따른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뿐만 아니라 열목어, 메기, 등의 물고기와 멧돼지, 토끼, 꿩노루, 다람쥐 등의 많은 야생동물도 서식하고 있습니다.

정상인 주걱봉 서남쪽 아래엔, 청정한 자연림 사이로 개인약수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톡쏘는 물맛으로 유명한 개인약수는 1891년 지덕삼(함북인)이 수도생활을 하던 중 발견하였습니다고 전해진다.

방태산은 여름철에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울창한 수림과 차가운 계곡물 때문에 계곡 피서지로 적격이고 가을이면 방태산의 비경인 적가리골과 골안골, 용늪골, 개인동계곡은 단풍이 만발합니다.

정상에 서면 구룍덕봉(1388), 연석산(1321), 응복산(1156), 가칠봉(1240)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방태산에 대한 상세 정보

t-image2

▷ 유모차대여여부 : 불가

▷ 신용카드가능여부 : 없음

▷ 애완동물가능여부 : 불가

▷ 체험안내 :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문의 및 안내 : 관광정보센터 033-460-2170

문화관광과 033-460-2081~4

▷ 주차시설 :

▷ 이용 시간 :

해당 데이터는 과거 데이터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는 점 유의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창에 방태산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거나,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연결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 인제 관광문화 http://tour.inje.go.kr

▷ 전화번호 : 033-463-8166~7

방태산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태산길, None

방태산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방태산 모습

그럼 이제 방태산의 풍경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기로 해봅시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8.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에 대한 간략한 소개

한반도의 중추인 태백산맥 중에 가장 높은 대청봉(1,708m)을 정점으로 펼쳐진 설악산은 남한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봄의 철쭉 등 온갖 꽃과, 여름의 맑고 깨끗한 계곡물, 가을 단풍, 눈덮인 설경 등 사시사철 어느 때이건 찾는 이의 감탄을 불러 일으킨다.

한계령과 미시령을 경계선으로 서쪽(인제군)은 내설악이라 부른다.

내설악은 백담계곡, 수렴동계곡, 구곡담계곡, 가야동계곡, 십이선녀탕계곡, 용아장성, 귀때기골 그리고 장수대지역의 대승폭포, 옥녀탕 등이 아름답고 산세가 빼어나다.

내설악은 설악의 계곡미를 제대로 볼 수 있는 곳. 계곡의 갈래가 다양하므로 등산코스도 그만큼 많다.

용대리-백담계곡-수렴동 코스, 십이선녀탕계곡 코스, 장수대-대승령 코스 등이 대표적입니다.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에 대한 상세 정보

▷ 유모차대여여부 : 불가

▷ 신용카드가능여부 : 없음

▷ 애완동물가능여부 : 불가

▷ 체험안내 :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문의 및 안내 :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033-636-7700

▷ 주차시설 : 있음(옥녀탕주차장, 백담주차장)

▷ 이용 시간 :

해당 데이터는 과거 데이터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는 점 유의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창에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거나,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연결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 설악산국립공원 http://seorak.knps.or.kr

설악케이블카 http://www.sorakcablecar.co.kr

▷ 전화번호 : 033-636-7700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None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 모습

그럼 이제 설악산국립공원(내설악)의 풍경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기로 해봅시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9.

‘진동계곡’

진동계곡에 대한 간략한 소개

기린면 일대의 수많은 골짜기 중 이곳은 경관이 매우 뛰어나나,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아 원시림에 가까운 숲이 잘 보전돼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단풍빛은 유달리 화사할 뿐 아니라 너럭바위 사이로 단풍빛이 어리는 맑은 계류가 흐르는 등 단풍 탐승지로 거의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진흑동을 지나 왼쪽 진동리로 오르는 계곡은 계곡이 순하고 계곡능선의 단풍이 길 양옆으로 이어져 있어 이 일대 최고의 단풍 경관지이며, 고개를 넘으면 오색으로 연결이 됩니다.

인제 내린천 계곡, 방동약수등이 가깝고, 또한, 방동약수 근처 방태산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봄철이 되면 진달래, 봄철쭉의 온 산을 덮어서 천자만홍의 경색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있으며, 여름철에는 수많은 진한 향기가 탐스러운 꽃들이 자생하고 있어 아름다운 극치는 더할 것이 없다.

또한, 가을철이면 단풍이 온 산을 금수로 장식하고 있어 오는 이의 마음을 설레이기도 하며 피서지로 적격입니다.

진동계곡에 대한 상세 정보

▷ 유모차대여여부 : 없음

▷ 신용카드가능여부 : 없음

▷ 애완동물가능여부 : 없음

▷ 체험안내 :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문의 및 안내 : 인제군관광정보센터 033-460-2170

▷ 주차시설 :

▷ 쉬는 날 : 연중무휴

▷ 이용 시간 :

해당 데이터는 과거 데이터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는 점 유의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창에 진동계곡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거나,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연결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 None

▷ 전화번호 : 홈페이지 참조

진동계곡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None

진동계곡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진동계곡 모습

그럼 이제 진동계곡의 풍경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기로 해봅시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인제 내린천’

인제 내린천에 대한 간략한 소개

내린천은 양양의 복룡산에서 발원하여 소계방산에서 나오는 계방천과 현리의 방태천이 합류하여 40여㎞를 흘러내려 소양강 상류 합강에 이르는 계곡을 말합니다.

병풍 같은 기암괴석과 은빛백사장, 자갈밭 위로 물밑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맑은 물이 계곡을 따라 신비롭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황홀해진다.

가는 길도 평탄하고 곱게 깔려 있으며, 곳곳에 유원지, 쉼터, 간이주차장 등이 있어 야영을 하며 물놀이와 낚시도 겸할 수 있는 지역으로 가족 단위로 즐겨 찾습니다.

또한 래프팅의 최적지로도 정평이 나 있습니다.

인제 내린천에 대한 상세 정보

▷ 유모차대여여부 : 없음

▷ 신용카드가능여부 : 없음

▷ 애완동물가능여부 : 없음

▷ 체험안내 :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여부 : 0

▷ 문의 및 안내 : 인제군관광정보센터 033-460-2170

▷ 주차시설 : 간이주차장 이용가능

▷ 쉬는 날 : 연중무휴

▷ 이용 시간 :

해당 데이터는 과거 데이터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는 점 유의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창에 인제 내린천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거나,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연결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 강원관광정보 http://www.gangwon.to

인제 관광문화 http://tour.inje.go.kr

▷ 전화번호 : 홈페이지 참조

인제 내린천 위치 및 가는길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북리, None

인제 내린천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큰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구글맵에서 더 크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중교통 정보와 경로 확인은 다음지도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인제 내린천 모습

그럼 이제 인제 내린천의 풍경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기로 해봅시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감사합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_^

해당 포스팅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작성일 기준으로 변경되었을 수도 있으며 현지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꼭 홈페이지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강원도 인제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인제 가볼만한 곳

다음은 Bing에서 인제 가볼만한 곳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강원도 인제 여행코스 best5 소개해드립니다 / 맛집정보 포함한 인제여행의 모든 것!

  • 여행
  • 국내여행
  • 국내여행지
  • 국내여행지추천
  • 당일치기여행
  • 여행정보
  • 강원도가볼만한곳
  • 인제가볼만한곳
  • 인제여행코스
  • yt:cc=on
  • 디스커버강원도

강원도 #인제 #여행코스 #best5 #소개해드립니다 #/ #맛집정보 #포함한 #인제여행의 #모든 #것!


YouTube에서 인제 가볼만한 곳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원도 인제 여행코스 best5 소개해드립니다 / 맛집정보 포함한 인제여행의 모든 것! | 인제 가볼만한 곳,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