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가볼만한 곳 | 국내여행지추천#5 국내 가볼만한 곳: 여름휴가 숲여행지 경북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4 178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경상도 가볼만한 곳 – 국내여행지추천#5 국내 가볼만한 곳: 여름휴가 숲여행지 경북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4“?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여행작가 봄비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6,333회 및 좋아요 50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경상도 가볼만한 곳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국내여행지추천#5 국내 가볼만한 곳: 여름휴가 숲여행지 경북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4 – 경상도 가볼만한 곳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국내여행지추천 #경북여행 #숲여행지
한 달에 한 번 추천할 만한 #국내여행지 를 소개하고 있는데 내용 정리하기가 힘드네요.
이번엔 #경북여행지 , 그 중 바다보다는 #영화리틀포레스트 가 생각나는 고즈넉한 시골분위기의 #여행지 를 들고 왔어요. #숲여행지 또는 #언택트여행지 라고도 부를 수 있겠네요.
1. #경북의성
#산운마을 ( #산운생태공원 주차) – #빙계계곡 오토캠핑장(근처 가볼만한곳 #빙혈 #빙계서원 ) – #탑리마을 – #조문국사적지
2. #경북예천
#삼강주막 – #회룡포전망대 – #뿅뿅다리
맛집 #용궁단골식당
3. #경북영주
#부석사 – #소수서원과선비촌 – #무섬마을
(먹거리: #랜떡 )
4. #경북청도
#신거역 과 #새마을운동테마파크 – #청도읍성 – #와인터널 – #프로방스
이 외에도 더 다양한 곳이 있는데 생각보다 분량이 너무 많아져서 이번에는 여기까지!
다음 번에는 다른 곳도 소개해드릴게요!
+ 소통은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iamhappyy
+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
http://blog.naver.com/springlll8

경상도 가볼만한 곳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경상도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 내 나라 여행 어디로 떠나 …

경상도 여행 코스 #1 · 부산 ▷ 울산 ▷ 경주 · 부산 (해운대, 송도 해상 케이블카, 해동용궁사) · 울산 (장생포 고래 문화마을, 태화강 국가정원(십리대숲)).

+ 여기에 보기

Source: webtourlove.tistory.com

Date Published: 2/26/2022

View: 332

‪#‎경상도가볼만한곳‬ – Explore

explore #경상도가볼만한곳 at Facebook.

+ 여기를 클릭

Source: www.facebook.com

Date Published: 11/23/2021

View: 771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경상도 가볼만한 곳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국내여행지추천#5 국내 가볼만한 곳: 여름휴가 숲여행지 경북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4.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지추천#5 국내 가볼만한 곳: 여름휴가 숲여행지 경북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4
국내여행지추천#5 국내 가볼만한 곳: 여름휴가 숲여행지 경북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4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경상도 가볼만한 곳

  • Author: 여행작가 봄비
  • Views: 조회수 76,333회
  • Likes: 좋아요 508개
  • Date Published: 2020. 7.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mhmKbOHKYJM

경상도 여행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추천 도시 10

국내여행

10년차 여행작가ㅣ7권의 책을 썼어요ㅣ적당히 벌고 아주 잘 살자ㅣ일로는 여행을, 평소에는 요리를 ♡ㅣ네이버에서 ‘안혜연입니다’ 를 검색해 주세요, 팬하기 꾹꾹!ㅣ협업 & 원고 청탁 & 제안 메일 [email protected]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남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경주 동궁과월지 경주 월정교 안동 하회마을 문경 문경새재 도립공원 영주 부석사 합천 해인사 진주 진주성 거제도 외도보타니아 창녕 우포늪 남해 독일마을

1. 경주 동궁과월지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안압지 서쪽에 위치한 신라 왕궁의 별궁터이다. 다른 부속건물들과 함께 왕자가 거처하는 동궁으로 사용되면서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이곳에서 연회를 베풀었다고 한다. 신라 경순왕이 견훤의 침입을 받은 뒤, 931년에 왕건을 초청하여 위급한 상황을 호소하며 잔치를 베풀었던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안압지

2. 경주 월정교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남천 위를 수놓고 선 그림과도 같은 목조교량 월정교이다. 신라시대 월성과 남쪽 지역을 이어주는 통로였고,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사랑이야기가 얽혀 있는 사랑의 길이기도 하다.

– 주소 : 경북 경주시 교동

3. 안동 하회마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조선 시대의 성리학자인 겸암 류운룡 선생과 서애 류성룡 선생의 출신 고장으로서 유명한 하회마을은 대대로 풍산류씨가 살아오는 동성부락이다. 낙동강물이 흐르다 이 지역에서 마을을 감싸 돌면서 흐른다 하여 하회라는 지명이 붙었다. 별신굿탈놀이와 하회탈이 유명한 마을이다.

–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

4. 문경 문경새재 도립공원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문경새재도립공원은 예로부터 영남과 한양을 잇는 영남대로상의 가장 높고 험한 고갯길인 문경새재를 중심으로 백두대간의 주흘산과 조령산 일대의 원시림이 자연그대로 보존된 청정 휴식공간이다.

– 주소 :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5. 영주 부석사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신라 문무왕 16년(서기 676년)에 의상조사가 창건을 한 화엄종찰 부석사는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목조건물 무량수전을 비롯하여 국보5점과 보물6점 그리고 도 유형문화재 2점 등의 많은 문화재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10대 사찰중 하나이다. 사찰 앞으로 펼쳐져 있는 자연경관을 품안에 끌어 안은 모습은 부처님의 온화한 자비심과 같이 모든 이의 마음을 이른바 무아의 경지에 이르게 한다.

– 주소 : 경북 영주시 부석면 부석사로 345

6. 합천 해인사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해인사는 신라시대에 그 도도한 화엄종의 정신적 기반을 확충하고 선양한다는 기치하에 이른바 화엄십찰의 하나로서 세워진 가람이다. 화엄종의 근본 경전인 화엄경은 4세기 무렵 중앙아시아에서 성립된 대승 경전의 최고봉으로, 그 본디 이름은 대방광불화엄경이고 동양문화의 정수라고 일컬어진다.

– 주소 : 경남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7. 진주 진주성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석성(둘레 1,760m)으로 축조된 진주성은 진주의 문화와 역사가 집약되어 있는 진주의 성지이다. 본래 토성이던 것을 고려의 우왕 5년(1379)에 석성으로 수축하였다. 성안에는 촉석루, 의기사, 영남포정사, 창렬사, 북장대, 호국사, 서장대, 임진대첩계사순의단, 국립진주박물관 등이 있다.

– 주소 : 경남 진주시 본성동

8. 거제도 외도보타니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거제도와 4㎞ 정도 떨어져 있는 외도는 지리적 여건에도 불구하고 물이 풍부하고 기후가 온난하며, 강우량이 많아서 여러 가지 난대 및 열대성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맑고 푸른 바다에 둘러싸여 거제해금강, 홍도, 대마도 등을 관망할 수 있다.

–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상농원

9. 창녕 우포늪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우포늪은 1997년 7월 26일 생태계보전지역 중 생태계특별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며, 국제적으로도 1998년 3월 2일 람사르협약 등록습지이고 1999년 8월 9일 환경부에 의해 습지보호지역으로, 2011년 1월 13일 천연보호구역(천연기념물 제524호)으로 지정되었으며, 같은 해 2월에 문화체육관광부에 의해 한국관광 으뜸명소 8곳에 선정되었다.

– 주소 : 경남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길 220

10. 남해 독일마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보물섬 남해 속에 둥지를 튼 작은 독일, 남해독일마을은 1960년, 70년대(1963~1977) 머나먼 이국땅 독일 탄광과 병원으로 가서 생활하면서 조국 근대화를 이끌어 낸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의 고국 정착을 위해 그들이 살아온 독일을 따뜻한 대한민국의 남쪽 보물섬에서 느끼며 살 수 있도록 조성한 그리움의 종착역 같은 곳이다.

–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상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경상도 여행지 추천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경상도 여행지 추천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동안 여행을 다녔던 경상북도와 경상남도 지역 중에서 다시 한 번쯤은 방문하고 싶은 좋았던 경상도 가볼만한곳을 골라보았습니다. 경상북도와 경상남도에는 여행지가 무척 많은데요 그중에서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고르는 것은 무척 힘든 일이지만 가족여행으로도 좋은 경남 경북 여행지 추천 목록입니다.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상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북 여행지 추천

거제도

경상도 여행지 추천 첫번째는 거제도입니다. 경상도 여름 여행지 추천에서 상위를 달리고 있는 곳이 거제도인데요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만 골라서 여행한다면 거제도 1박2일 여행, 2박 3일 여행을 알차게 채울 수 있습니다. 거제도는 남해이면서도 동해처럼 아름다운 빛깔을 가지고 있어 8월 경상도 여행지 추천 목록 상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름 휴가 국내여행지 추천이나 가을 여행지 베스트를 찾고 있다면 거제도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바람의 언덕, 학동흑진주 몽돌해수욕장, 대명리조트 거제 오션베이, 매미성, 거제 8경인 외도 보타니아, 돌고래를 볼 수 있는 거제씨월드, 아름다운 구조라해수욕장, 역사 공부를 할 수 있는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망치몽돌해수욕장, 명사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경주 양동마을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료 성인 4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무료주차

해설사와 함께 하면 더 좋습니다.

전통문화와 한국 정취가 완벽하게 살아 숨쉬는 고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경북 경주 양동마을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양동마을이 1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았던 장소이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많이 경상도 여행지 추천을 해준 장소입니다.

안동 하회마을보다 더 아름다웠던 경주 양동마을은 마을 전체가 국가지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고 경주 손씨와 여강이씨 종가가 무려 500년 동안 전통을 잇고 있는 반촌마을입니다. 국내 전통민속마을 중에서 가장 크고 역사도 길다고 하는데요 전통문화 보존이 매우 잘 되어 있고 볼거리와 역사 공부도 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였습니다.

남해 독일마을 다랭이마을

무료입장 무료주차 상시개방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인기 많은 가천 다랭이마을과 독일 마을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특히나 남해는 경상도 여름 여행지 추천으로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만약 경남 여행지 추천 당일치기를 찾는다면 남해를 방문하여 독일마을과 다랭이마을을 보고 오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독일마을의 경우 맛집과 카페가 많아서 산책도 하고 남해 맛집 여행도 좋습니다.

다랭이마을은 여름 가을 경상도 여행지 추천에 어울리는데요 8월 경상도 여행지 추천으로 다녀오면 푸릇푸릇한 논을 볼 수 있고 가을 경상도 여행지 추천으로 다녀오면 계단식 논이 황금빛으로 변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경상도 여름 여행지 추천으로 다녀온다면 남해의 대표적인 해수욕장 상주 은모래비치와 설리 해수욕장을 다녀오면 좋습니다. 특히 설리 해수욕장은 여름에 스노쿨링이 가능해서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대구 수성못

무료입장 무료주차

각종 공연이 많고 오리보트 등을 탈 수 있습니다.

낮보다는 일몰과 야경이 아름답습니다.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번에 경북 여행지 추천 하는 장소는 대구의 아름다운 명소 수성못입입니다.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경주와 대구지역이 많은데요 대구 여행을 갔다가 수성못을 방문했었는데 야경이 아름다웠고 시원한 분수쇼도 최고였습니다.

8월 여름 경상도 여행지 추천을 찾는다면 대구 수성못은 어떨까요? 저녁에는 시원한 분수쇼와 함께 각종 공연도 해주는데요 또 빛축제와 같은 공간이 있었는데 모두 무료로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무료주차라니! 더 좋은 경상북도 여행지 추천입니다.

산청 동의보감촌 한방테마파크 공원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600원 어린이 1000원

얼마전에 1박 2일에서도 소개된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산청 동의보감촌입니다. 여름 경상도 여행지 추천이라면 빠질 수 없는 곳이 또하나 있으니 바로 산청 동의보감촌입니다. 이유는 여름에 산청 동의보감촌 수영장이 개방되기 때문인데요 휴양림도 있고, 다양한 테마파크, 수영장, 아이들 체험관도 많아서 경상도 가족여행지 추천으로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산청 동의보감촌은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다는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중의 하나입니다. 왠지 방문하기만 하더라도 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것 같은 기분 좋은 여행지입니다. 전통 한방휴양관광지로 1박 2일 여행지 추천을 찾는 분들이라면 이곳에서도 1박 2일도 추천해드립니다.

안동 월영교 하회마을

월영교는 무료입장 무료주차

하회마을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동절기 10월 ~ 3월은 오후 5시까지 운영

입장료 성인 5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500원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당일치기로도 좋고 1박 2일 가족여행으로도 좋은 안동이 있습니다. 당일치기라면 낮에는 하회마을과 도산서원 정도를 둘러보고 밤에는 월영교 산책을 추천드립니다. 1박 2일이라면 안동찜닭골목을 추가하고 안동 간고등어 맛집, 안동 병산서원, 미스셔 션샤인 촬영지인 만휴정 등을 다녀오면 좋습니다.

안동 여행은 편안하면서도 힐링 가득한 여행이었는데요 사실은 안동 찜닭과 간고등어 때문에 더 매력적으로 다녀온 여행지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경북 여행지 추천 찾고 계시다면 안동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안동에는 서원이나 전통고택이 많은데요 가을에 단풍이 들면 기가막히게 아름다우므로 10월 11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울산 큰애기 야시장

매일 운영 오후 7시 ~ 밤 12시까지

주말에는 밤 1시까지 연장 운영

주차는 공영주차장 이용

한 시간에 약 1천원 정도 주차료

요즘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떠오른 울산 큰애기 야시장은 얼마 전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건나블리가 이곳을 방문했기 때문입니다. 건나블리가 이곳에서 염통을 먹고 나은이나 무척 맛있다고 하트 뿅뿅하여서 “울산 야시장 염통”이라는 추천 단어가 생겼을 정도입니다.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핫하게 떠올랐는데요 저도 울산 큰애기 야시장을 방문하였고 깨끗한 거리, 맛있는 먹거리, 친절한 상인들 덕분에 경상남도 여행지 추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곳입니다. 울산은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도 최고였고 계절 구분 없이 8월 9월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진주성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600원

진주시민 무료 7세 이하 무료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경상도 여행지 추천 당일치기를 찾는다면 진주성은 어떨까요? 저 역시도 진주성은 당일치기로 다녀왔는데요 넓기도 하고 볼거리가 많아서 꼬박 하루를 머물기에 좋았던 장소였습니다. 진주 남강 유등축제는 매년 가을에 열리는데 올해 2019년은 10월 1일 ~ 10월 13일까지 진주 남강 유등축제가 열립니다.

유등축제는 입장료까지 무료여서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가을 여행지 베스트, 가울 축제의 최고 장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진주성을 당일치기로 낮에 다녀왔다가 진주 남강 유등축제가 가을에 열린다는 것을 알고 가을에도 또 다녀왔는데 경상도 가볼만한곳으로 왜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군요. 축제가 열리지 않는 기간에도 진주성 여행은 무척 좋았습니다.

창녕 우포늪

무료입장 무료주차

자전거 유료대여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힐링 가득한 창녕 우포늪을 소개합니다. 한여름에는 다소 더울 수 있기 때문에 가을여행지로 더 좋은 곳입니다. 우포늪은 매우매우 넓고 안으로 들어가면 볼거리가 넘쳐서 꼬박 하루를 머물러야하는 장소입니다. 입구에 자전거를 대여해주는 곳들이 있는데 자전거를 대여해서 우포늪 둘레길을 달리면 그야말로 힐링 여행이 된답니다.

자전거 대여는 1인용은 2시간에 3천용, 2인용은 2시간에 4천원입니다. 2시간 정도를 타면 충분하므로 가족여행, 커플여행이더라도 자전거 투어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천연 늪속에서 희귀동식물이 서식하면서 동식물의 천국, 국내 최대 규모의 자연내륙습지, 태고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우포늪! 죽기 전에 꼭 가보아야할 국내여행지입니다.

통영 케이블카

운영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까지

겨울은 오후 4시까지, 봄 가을은 오후 5시까지

대인 왕복 14000원, 소인 왕복 1000원

경상도 가을 여행지 추천으로 순위가 높은 통영은 여름도 좋고 봄도 좋아 8월 9월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최고입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통영 케이블카는 이용요금이 다소 비싸서 지나칠 수도 있는데요 꼭 추천드립니다.

저 역시도 여행할 때 많은 돈을 쓰지 않는 스타일이지만 통영 케이블카는 그동안 타보았던 국내 케이블카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통영의 푸른 바다, 그리고 케이블카에서 내려 전망대에 오르면 한눈에 들어오는 다도해의 끝없는 절경은 탄성을 불러옵니다. 당일치기로 어디든 다녀오고 싶다면 통영을 방문해서 케이블카도 타고, 동피랑 마을과 서피랑 마을 산책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정보의 바다 ::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상도 여행지 추천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상도 여행지 추천

오늘은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제가 이전까지 다녀왔던 경상도 지역, 그러니까 경남 경북지역 모두를 합쳐서 인상깊었던 여행지들로만 열군데를 꼽아보았는데요, 아마 들어본 곳들도 있고 생소한 장소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유명한 곳은 유명한대로 처음 들어본 장소는 그 나름대로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으로, 찬찬히 살펴보시고 가시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래봅니다.

1. 경북 안동 하회마을

안동하면 떠오르는 여행지… 하지만, 꼼꼼히 돌아보지 않으면 놓치기 쉬운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하회마을 입구에 있는 공연장에서 하회 별신굿 탈놀이를 무료로 관람할 수가 있다는 점인데, 아마 이 사실을 모르고 방문하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하회마을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놓쳐서는 안될만한 볼거리이구요, 직접 보게되면 누구라도 큰 재미와 좋은 경험을 하게 되는 공연이니, 가시는 날짜 혹은 가시는 요일에 공연이 하는지 확인하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하회마을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공연하는 시간대에 방문하시길 권해드리구요.

2. 경남 거제 신선대전망대

거제도하면 바람의 언덕을 최고의 여행지로 꼽는 분들이 많겠지만, 그 근처에 있는 신선대전망대 또한 놓쳐서는 안될만한 볼거리입니다. 특이한 지형의 해안선으로 그 위를 걸어보는 것만으로도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되실거니까요. 거제를 방문하실 분들, 특히나 바람의 언덕을 가실분들은 꼭 함께 묶어서 돌아보시길…

3. 경북 영주 무섬마을

저도 가기전에는 잘 몰랐지만, 영화나 연속극 같은데 배경으로 자주 등장했던 동네라고 합니다. 그만큼 특색있고 운치있는 오래된 마을로, 강을 가로지르는 외나무다리만 건너도 재미난 추억이 되는 곳… 마을 곳곳에 지금은 주변에서 찾아보기 힘든 옛 마을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는 특별한 장소로, 영주를 여행지로 생각하신다면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영주하면 부석사가 최고의 볼거리이겠지만, 이곳도 꼭 함께 돌아보시길…

4. 경남 사천 바다케이블카

경남 사천에 있는 케이블카입니다. 육지에서 케이블카를 타서 섬까지 내려가 거기에서 반환점을 돈 뒤, 케이블카 승강장을 지나 산까지 올라가는 코스가 상당히 재미난데요, 이곳 사천 바다케이블카는 케이블카를 타는 재미도 훌륭하지만 케이블카에서 내려 계단을 올라가야만 볼 수 있는 경치가 백미입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타보았던 케이블카 중에선 가장 다이나믹하고 볼거리가 많았던 곳… 사천가면 꼭 타봐야 할 것…

5. 경북 예천 회룡포 삼강주막

요즘은 뜸하지만, 예전엔 방송에도 자주 소개가 되었던 여행지입니다. 강물이 한 지역을 거의 360도를 회전해서 돌아나가는 형태의 지형으로, 육지에 있는 섬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경북 예천에는 회룡포외에도 삼강주막이라는 특이한 주막촌이 있는데, 이 두곳은 예천을 대표하는 여행지… 삼강주막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늦게까지 주모가 있었던 강변 주막을 재현해 놓은 장소로, 볼거리 먹거리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북 예천 가시면 삼강주막과 회룡포 모두 꼭 둘러보시길…

6. 경남 함양 서암정사 서암석불

아마 처음 들어본 분이 많은 여행지일겁니다. 저도 가기전엔 몰랐었는데, 가서 보고는 아주아주 반한(?) 곳… 지리산 인근 산중턱에 있는 작은 암자와 암석불로, 굉장히 아기자기한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경남 함양 자체가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 아니여서 유명하진 않지만, 일단 가서보면 누구라도 반할만한 곳으로, 함양가시면 꼭 한번 둘러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가을이 가장 아름답다고는 하나, 언제 가더라도 특별한 장소…

7. 경북 경주 남산

경주는 가볼만한 곳이 아주 많습니다. 첨성대, 불국사, 보문호 등등… 하지만, 남산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지 싶은데요, 개인적으로는 경주 남산이야말로 경주를 가장 잘 설명하는 여행지이지 않겠나 하는 생각을 가집니다. 어느 코스로 산을 오르더라도 수십개의 숨겨진 오래된 문화재를 만날 수 있는 우리나라 유일의 지역으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최고의 경주여행지입니다. 하루만에 남산을 다 돌아볼 수는 없으니 그것도 어찌보면 이 남산의 매력… 저는 경주에 가면 코스를 달리해서 남산을 오르는데, 그것도 경주여행의 재미 중 하나입니다.

8. 경남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위에 소개해드린 사천의 바다케이블카만큼이나 볼거리를 가진 곳… 이곳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가 성공하는 바람에 사천에도 케이블카가 생겼다는 설(?)이 있는데, 그만큼 통영을 대표하는 명물 볼거리입니다. 바다쪽에 있는 케이블카는 경치가 남다르기에 꼭 타봐야하는데, 케이블카에서 내려서 내려다 본 경치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9. 경북 문경 문경새재

너무나도 유명해서 가본진 않았어도 들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만한 여행지… 하지만, 문경새재를 처음부터 끝까지 걸어본 분들은 그다지 많진 않지 싶은데요, 문경새재의 참맛은 문경새재를 끝까지 걸어서 가봐야만 느낄수가 있습니다. 겨울이면 겨울대로 여름이면 여름대로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이동하면서 만나게 되는 이런저런 옛이야기들은 그런 재미에 더 큰 무언가를 더해줍니다. 아주 힘든 구간은 아니니, 천천히 트레킹한다고 생각하고 걸으시면 좋은 추억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10. 경남 거창 수승대

경남 거창에 있는 명승… 일종의 한 구간의 계곡을 일컷는다 생각하면 되는데, 경치 좋은 곳이 아주 많습니다. 한가지 재미난 것은 이곳 수승대를 포함해서 주변으로 이쁘고 오래된 정자들이 여러곳 곳곳에 포진되어 있다는 점인데, 수승대를 가실 분들은 그 정자들까지도 꼼꼼히 돌아보신다면 아마 무척이나 좋은 경험이 되실겁니다. 우리나라 명승 제53호…

이렇게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꼽아봤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자주 들어봤던 유명한 여행지도 있고, 처음 들어본 생소한 여행지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인데다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남들에게 추천할만한 여행지라 생각하는 곳들로만 열군데를 꼽아보았습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가보시면 대부분 만족하시지 않겠나 싶네요.

아래는 제가 가보았던 경상도 지역의 맛집과 가볼만한 곳들을 따로 정리한 목록들이니 이것까지 참고하시면 보다 알찬 여행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상남도 여행지 추천 열곳

▶진주 맛집추천 경남 진주시맛집 명소 명물 몇군데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진해여행코스 관광코스

▶거제도 맛집추천 거제도 현지인 추천 맛집과 여행코스

▶통영 맛집 추천 통영먹거리 여행 추천맛집 베스트10

그러면 꼼꼼히 살펴보시고 알찬 여행계획 세우셔서, 재미나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경상도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을 소개합니다

728×90

반응형

경상도는 옛 신라의 터전입니다. 경주는 신라 천년 고도입니다. 그만큼 유서 깊은 문화재도 많고 볼거리도 많습니다. 자연도 훌륭할 뿐만 아니라,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장소들이 많습니다.

많은 여행지 중에서 엄선한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경주 – 월지, 월정교, 대릉원

신라의 천년고도인 경주는 지역 전체가 거대한 박물관입니다. 어딜 가도 옛 신라시대의 유적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에게 안압지로 잘 알려진 곳은 현재 ‘월지’로 불립니다. 신라시대 때 ‘월지’로 불렸다는 사실이 유물을 통해 밝혀지면서 2011년에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이곳의 야경은 말 그대로 환상적입니다. 순간적으로 천년의 세월을 훌쩍 뛰어넘어 신라시대로 돌아간 듯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키는 곳입니다. 경주를 방문하신다면 밤에 꼭 월지를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월정교도 밤에 보면 정말 이쁩니다. 월정교는 안압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어, 같은 날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웅장하면서도 아름다운 월정교를 보면서 신라의 옛 모습을 상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밤에 월지와 월정교를 방문하셨다면 낮에는 대릉원을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일몰을 보기에도 좋은 장소고 평지에 있어 방문하기에도 쉽습니다. 엄청난 크기로 그 시절의 위용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사진 스팟으로도 멋진 장소죠.

2. 남해 – 보리암, 독일마을

보림암의 풍경은 장관입니다. 남쪽 금산에 자리 잡고 있는 보리암은, 암자 그 자체로도 너무 멋지고 그곳에서 바라보는 남해의 풍경은 일품입니다. 감탄에 감탄을 거듭하게 만드는 경치를 감상할 수가 있는 곳입니다. 남해를 방문하시면 반드시 추천드리고 싶은 장소입니다.

독일마을은 국가를 위해 외화를 벌러 떠났던 파독 의료진들이 은퇴 후에 1960년대에 귀국해서 만든 마을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과 독일 사람들은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부지런하고 근면 성실하죠. 그러기에 우리는 한강의 기적, 그들은 라인강의 기적을 일구어냈겠죠. 우리나라 사람들만큼 청결하고 깔끔한 독일인답게 독일마을 또한 깨끗하고 쾌적하게 잘 관리가 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 이국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장소입니다.

3. 김해 – 와인동굴, 철도박물관

와인동굴은 산딸기와 와인을 테마로 한 와인동굴입니다. 내부에 가면 구경할 것들이 엄청 많습니다. 와인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무알코올 칵테일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무알코올이기에 낮에도 부담 없이 한잔 하실 수 있죠.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즈와 초콜릿도 물론 구비되어 있습니다.

와인동굴은 길이도 꽤 길고 볼거리가 많아서 한참을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랍니다.

철도박물관은 오래전 실제로 사용했던 장소를 현대식으로 재구성해 만들어놓은 장소입니다. 작은 규모의 박물관이지만 아기자기하면서도 옛 모습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낭만적인 박물관입니다.

4. 안동 – 만휴정, 월영교

안동은 우리 조상들의 생활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는 대표적인 전통 도시입니다. 안동의 양반가의 주택들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만휴정은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진 곳입니다. 드라마를 보신 분은 만휴정에 가시면 더욱 감회가 새로우실 것 같아요.

월영교는 달빛이 비친다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름다우면서도 숭고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곳이랍니다. 특히 해가 지고 달이 뜨면 월영교는 더욱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하늘 위의 달과 강물 위에 뜬 두 개의 달을 보실 수 있는 낭만적인 장소랍니다.

5. 거제도 – 저구항, 매미성

저구항은 산책을 하기에도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수국은 길가에 멋들어지게 피어있어 산책하는 이의 마음을 더욱 들뜨게 만들어주죠. 또한 앞에는 에메랄드 빛의 바다까지 펼쳐져 있으니 금상첨화는 이럴 때 사용하는 말이겠죠. 정말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728×90

매미성은 흡사 크로아티아에 있는 성벽처럼 보입니다. 이곳은 개인의 사유지라는데요. 이름이 매미성인게 특이하죠? 예전에 태풍 매미의 여파로 농작물에 심각한 피해를 본 원주민 분들이 직접 힘을 합쳐 쌓아 올린 성이라서 이름이 그렇게 붙게 되었답니다.

앞에는 몽돌해변도 있어서 모래사장이 아닌 돌로 이루어진 바다를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6. 합천 – 해인사

우리의 유서 깊은 사찰 해인사입니다. 해인사는 신라시대 창건된 법보종찰이고, 해인사의 두 개의 문화재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해인사 장경판전과 해인사 고려대장경판과 제경판입니다. 해인사 장경판전은 1995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고, 해인사 고려대장경판과 제경판은 2007년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고려대장경판, 즉 우리에게 팔만대장경으로 알려진 이 장경판전은 온도, 습도, 빛 조절 등이 매우 과학적으로 설계되었고, 고, 특히 고려 시대 몽골의 침략으로 나라가 어려울 때 부처님의 힘으로 외세의 침입을 물리치고자 무려 16년 동안 국가사업으로 조성된 경판입니다. 우리 조상들의 나라를 지키기 위한 마음을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해인사 방문 시 문화재 보호상의 문제로 팔만대장경을 장경판전 창살 틈으로 살짝만 볼 수 있었는데, 최근에 고려 건국 1100년 주년을 맞아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전시한다고 하니 꼭 방문해서 우리의 세계적인 문화유산을 직접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살아있는 교육이 될 겁니다.

7. 창녕 – 우포늪

창녕 우포늪은 생태자원의 보고라 불리며 람사르 협약에 의해 보호받고 있는 세계적인 습지입니다.

28종의 어류, 62종의 조류, 480여 종의 식물, 55종의 곤충류 등이 우포늪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총면적이 2.31㎢으로 엄청난 위용을 자랑합니다.

시기에 따라 관찰할 수 있는 생물이 다르기에, 가시기 전에 미리 홈페이지에서 그 시기에 어떤 생물을 관찰할 수 있을지 알아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8. 울산 – 간절곶

한반도에서 가장 빨리 해가 뜨는 곳이 어딘지 아시나요? 정동진? 아닙니다. 바로 울산 간절곶입니다. 정동진보다 해가 더욱 빠르게 뜨는 곳입니다.

간절곶 등대와 소망우체통 모형은 멋지고 이쁜 포토샷입니다. 사진을 찍으면 바로 엽서 사진이 됩니다. 간절곶에서 해돋이도 보시고 인생사진도 남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9. 울산 – 대왕암 공원

바다 위의 바위가 흡사 산과 같습니다. 산처럼 크고 위용이 당당합니다. 대왕암공원에는 소나무숲길이 있어서 산책하기에 도 좋고, 근처에는 일산, 술도 해수욕장이 있어서 해변의 정취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대왕암 공원에는 신라의 전설이 깃들어 있습니다. 신라시대 삼국통일을 이룩했던 문무대왕의 왕비가 죽은 후 문무대왕을 따라 호국룡이 되어 울산 동해의 대암 밑으로 잠겼다는 숭고한 전설이 내려져오고 있습니다.

10. 진주 – 진주성

임진왜란 3대 대첩의 하나인 진주대첩이 벌어진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또한 논개의 순국, 1862년 전국적인 농민항쟁의 시발점이 된 진주 농민항쟁 등 굵직굵직한 사건의 시발점이 된 곳이기도 합니다.

진주성은 삼국시대 거열성, 고려시대 촉석성으로 불리다가 조선시대에 이루어 진주성으로 개칭되었습니다.

임진왜란 당시 얼마나 치열했을까요? 우리 조상들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온몸을 바쳐 왜구를 물리쳤던 마음을 기리면서 진주성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조상들의 그런 희생이 있었기에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이어져 올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데리고 가면서 설명해주면 생생하고 유익한 교육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경상도 가볼만한 곳들이 다들 멋진 곳들입니다. 이 외에도 물론 많이 있습니다. 계절마다 각기 다른 자연의 아름다움도 느끼고, 역사적으로 가치 있는 장소들이 많습니다. 자연도 느끼고 우리의 흘러온 역사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가치 있는 장소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참으로 멋진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곳곳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하시길 바랍니다.

728×90

반응형

경상도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상도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경상도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인기 여행지도 많이 있는데요.

웹투어가 추천하는 경상도 가볼만한곳, 경상도 여행 코스를 확인해보세요.

경상도 여행

경상도 여행 코스 #1

부산 ▶ 울산 ▶ 경주

송도 해상 케이블카 (출처 : 한국관광공사)

부산 (해운대, 송도 해상 케이블카, 해동용궁사)

경상도 가볼만한곳의 인기 여행지 부산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 해운대는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으로 시원한 바다가 있으며,

송도 해상 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케이블카를 타고,

송도 해수욕장과 암남공원, 남항대교를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데요.

해운대 여행지로 인기가 좋은 해동용궁사에서는 바다와 절의 아름다운 조화를 볼 수 있습니다.

태화강 국립공원 (출처 : 한국관광공사)

울산 (장생포 고래 문화마을, 태화강 국가정원(십리대숲))

울산에는 장생포 고래 문화마을, 태화강 국가정원 등의 여행지가 있습니다.

장생포 고래 문화마을은 고래 관련 테마 마을로 장생포 옛 마을, 선사시대 고래마당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태화강 국가정원은 전국 20대 생태관광지역 중 하나로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태화강과 그 양편에 길게 이어진 대숲까지 힐링을 즐길 수 있어요.

첨성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경주 (불국사, 동궁과 월지, 보문관광다지, 대릉원, 첨성대)

경주는 신라의 역사를 간직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경상도 가볼만한곳입니다.

불국사, 대릉원, 첨성대, 동궁과 월지 등 신라시대의 역사의 흔적이 있는 문화재가 많은데요.

이 중 동궁과 월지는 저녁이 되면 화려한 조명으로 경주 야경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경주 보문호를 중심으로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보문관광단지도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요.

경상도 여행 코스 #2

진주 ▶ 통영 ▶ 거제

촉석루 (출처 : 한국관광공사)

진주 (진주성, 촉석루)

진주 여행에서 제일 먼저 찾는 여행지로 진주성과 촉석루가 있습니다.

진주성은 과거 임진왜란의 전적지로 현재는 공원화 된 옛성인데요.

진주성을 지키던 지휘본부였던 촉석루는 벼랑 위에 높이 세워져 있어 영남 제일의 아름다운 누각으로도 불립니다.

진주 여행에서 꼭 가봐야할 여행지, 진주성과 촉석루입니다.

한려수도 케이블카 (출처 : 한국관광공사)

통영 (한려수도 케이블카, 박경리 기념관, 장사도 해상공원)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통영입니다.

통영 한려수도 케이블카는 미륵산 정상으로 이어진 케이블카를 타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전망대에서는 한려수도의 섬, 통영항, 한산대첩지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데요.

박경리 기념관에서는 소설 <토지>의 작가, 박경리 선생에 관한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으며,

장사도 해상공원에서는 다양한 식물과 시원한 바다 등 자연 속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선 해양 문화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거제 (조선 해양 문화관, 거제 포로수용소)

거제에는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거제 포로수용소 등의 경상도 가볼만한곳들이 있습니다.

거제 조선해양문화관은 거제의 옛날 어업도구부터 현대적인 조선시설까지

바다의 관한 볼거리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간인데요.

거제 포로수용소는 과거 우리나라의 전쟁의 흔적을 볼 수 있는 곳으로

13만 명의 반공 포로를 수용했던 포로수용소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경상도 가볼만한곳으로 여행 코스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지금 웹투어에서는 오늘 소개한 경상도 여행 코스가 담긴 알찬 일정과 지역별 특식, 지역대표 숙소가 포함된

프리미엄 내 나라 여행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경상도 여행도 웹투어에서 계획해보세요.

■ 경상도 가볼만한곳 ■

경상도 여행지 추천 :: 가을에 가기 좋은 경북 가볼만한곳 BEST 3

드넓은 가을하늘과 제법 쌀쌀해진 공기,

가을 여행지를 찾아야 할 시즌이 돌아왔어요.?

오늘은 가을에 가기 좋은 경북 가볼만한곳,

경상북도 여행지 세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핑크뮬리가 반기는 가을의 경주,

한국적인 정서와 자연이 어우러진 안동,

탁 트인 뷰와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군위까지!

골고루 준비했으니 우리 모두 경상도 여행지로 떠나봐요!

가을에 가기 좋은 경북 가볼만한곳 BEST 3

1.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가을 바람이 솔솔~ 느껴지는 지금은 바로 핑크뮬리 시즌!

핑크뮬리 명소로 꼽히는 경주를

가을 경북 가볼만한 곳

첫 번째 여행지로 소개할게요!

경주 필수 코스인 첨성대 앞이

지금은 온통 핑크빛으로 물들었어요. 🙂

바람에 살랑거리는 분홍분홍한 핑크뮬리에

그 뒤로 펼처지는 능, 기와집의 향연!

고즈넉한 가을 감성을 즐기기에 딱인

경주 가볼만한곳이랍니다.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 주소 :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월성동 810-12 ( 구글맵

노서리고분군 피크닉

춥지도 덥지도 않고 딱 좋은 요즘 날씨,

가을 햇살 아래에서 하는 피크닉만큼 좋은게 없죠!

탁 트인 야외인 경주 노서리고분군에서 피크닉을 즐겨보세요.

하지만 주렁주렁 피크닉 용품을 챙겨가긴 부담스럽다구요?

걱정마세요! 😀 경주 황리단길 핫플 카페 곳곳에서

피크닉 세트 대여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시원한 음료 한 잔에

올망졸망 예쁘고 맛있는 샌드위치,

그리고 피크닉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용품들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어 간편해요.

경주 노서리고분군 > 주소 :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동부동 ( 구글맵

2. 안동

만휴정

가을 경북 가볼만한곳 추천,

두 번째 여행지는 바로 안동이에요.

안동은 고즈넉한 매력을 지닌 도시죠!

특히 한국적인 건축물들과 관광지가 많이 있어

낙엽이 지는 가을이 잘 어울리는 여행지예요.

안동에서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만휴정이에요.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이기도 한데요.

많은 명장면들이 이 만휴정을 배경으로

탄생했다고 해서 더 인기인 곳이랍니다.

안동 만휴정 > 만휴정 : 대한민국 경상북도 안동시 길안면 묵계하리길 42 ( 구글맵

월영교

안동 가볼만한곳 두 번째 코스는

달빛이 비친다는 뜻을 지닌 ‘월영교’예요.

아름답고 숭고한 사랑이야기가

담긴 곳 답게 이름마저 낭만적이죠!

월영교의 더 낭만적인 모습을 보고 싶다면

해가 지고 방문하는걸 추천해요.

달빛이 비추는 곳 답게

흐르는 강물에 밤하늘이 비쳐 아른아른~

아름다운 야경을 선보인답니다.

안동 월영교 > 주소 : 대한민국 경상북도 안동시 명륜동 석주로 203 ( 구글맵

안동 낙강물길공원(안동 비밀의 숲)

안동 가볼만한곳 세 번째 코스는

요즘 떠오르는 안동 핫플! 안동의 지베르니 정원!

안동 비밀의 숲이라고도 불리는 안동 낙강물길공원이에요.

녹음 가득한 숲길과 그 사이 위치한 호수,

작은 분수까지 완벽한 낙강물길공원.

금방이라도 요정들이 나올 것 같지 않나요?

이 곳은 초록초록한 여름에 가도 좋지만

은행나무가 예쁘게 물드는 가을에 가는걸 더 추천해요. 🙂

낭만적인 노란 빛 사이에서 징검다리를 건너면..!

‘ 어맛, 나도 이제 숲의 요정…. ‘

안동 낙강물길공원 > 주소 : 대한민국 경상북도 안동시 상아동 423 ( 구글맵

3. 군위

리틀포레스트 혜원의 집

경북 가볼만한 곳,

마지막 추천 여행지는 경상북도 군위예요.

개인적으로 영화 <리틀 포레스트>를 좋아하는 에디터는

‘군위’ 하자마자 이 곳 혜원의 집이 떠올랐는데요.

영화에서는 사계절의 혜원의 집 모습을 모두 보여주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가을-겨울이 가장 좋더라구요.

영화 속 여유롭고 한적한 분위기를 만끽하면서

다녀올 수 있는 군위 첫 번째 코스예요.

군위 리틀포레스트 촬영지(혜원의 집) > 주소 : 대한민국 경상북도 군위군 우보면 미성리 927-2 ( 구글맵

화산산성전망대

가을의 군위를 한 눈에 담고 싶으신 분들,

탁 트이는 자연경관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

화산산성전망대로 향해주세요. 🙂

가을 코스모스가 한창인 요즘

군위 화산산성전망대에서는 아름다운 군위의 모습과

코스모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어요.

산이 드넓게 펼쳐지는 뷰를 가진

전망대는 안개가 살짝 껴도 좋다는 사실!

더 몽환적이고 신비로워 보이지 않나요?

군위 화산산성전망대에서

가을 하늘과 정취를 가득 느껴보세요!

군위 화산산성전망대 > 주소 : 대한민국 경상북도 군위군 고로면 화북리 산230 ( 구글맵

더 많은 국내여행 정보는

?전라도 여행지 추천 :: 가을여행지로 좋은 전남여행지추천.ZIP

?서울 근교 여행 :: 해외같은 핫플! 서울 근교 갈 만한 곳 모음.ZIP

국내여행도 KKday에서 저렴하게 준비하세요

?*KKday 쿠폰할인* 강촌레일파크|김유정 레일바이크 티켓

?*KKday 쿠폰할인* 강원도 용평리조트 발왕산케이블카 & 氣스카이워크

?입장권 | 서울 코엑스 아쿠아리움 티켓 (한국인 전용)

?입장권 |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한국인 한정)

?입장권 |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키워드에 대한 정보 경상도 가볼만한 곳

다음은 Bing에서 경상도 가볼만한 곳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국내여행지추천#5 국내 가볼만한 곳: 여름휴가 숲여행지 경북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4

  • 1박2일 여행
  • 7월에 가면 좋은 국내여행지
  • 8월 국내여행지
  • korea travel
  • travel to southkorea
  • 가족여행
  • 경북 가볼만한곳
  • 경북 여행
  • 경상도
  • 국내 1박 2일
  • 국내 가볼만한곳
  • 국내여행
  • 국내여행 브이로그
  • 국내여행 유튜버
  • 국내여행 추천
  • 국내여행지
  • 국내여행지추천
  • 리틀포레스트
  • 리틀포레스트 여행지
  • 숲여행
  • 숲여행지
  • 언택트 여행
  • 언택트 여행지
  • 여름 여행지 추천
  • 여름 여행지추천
  • 여행 브이로그
  • 여행 영상
  • 여행토크
  • 영주
  • 영주여행
  • 예천
  • 예천여행
  • 의성
  • 의성 가볼만한 곳
  • 의성여행
  • 조문국 사적지
  • 청도
  • 청도여행

국내여행지추천#5 #국내 #가볼만한 #곳: #여름휴가 #숲여행지 #경북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4


YouTube에서 경상도 가볼만한 곳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내여행지추천#5 국내 가볼만한 곳: 여름휴가 숲여행지 경북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4 | 경상도 가볼만한 곳,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