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카 나이 | 직접 체험후 그린카 이용방법 알려드립니다! 상위 14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그린 카 나이 – 직접 체험후 그린카 이용방법 알려드립니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투독투캣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7,688회 및 좋아요 23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그린 카 나이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직접 체험후 그린카 이용방법 알려드립니다! – 그린 카 나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구독]\u0026[좋아요] 꾹~ 눌러주시면 힘이 납니다~!
00:00~00:26 – 그린카로 신형 K5를 선택한 이유
00:27~04:53 – 그린카 예약방법
04:54~07:14 – 실내외 확인하기
07:15~08:12 – 신형K5 트렌디 간단히 살펴보기
08:13~09:18 – 그린카 이용후 주차하기
09:19~11:23 – 반납하는법
11:24~11:34 – 그린카 이용요금

그린 카 나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그린카 이용방법, 이용요금, 나이 총정리(카셰어링 후기)

그린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용카드와 운전면허증 인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만 21세 이상, 면허를 취득한지 1년 이상이 경과해야한다는 나이제한과 조건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appleboyit.com

Date Published: 8/16/2022

View: 10001

그린카 나이제한 이용방법 알아보기 – 정보지원시스템

그린카 나이제한은 만 21세이다. 만 21살 이상이면 최소 가입 나이제한을 만족하지만, 만 21세가 되지 않으면 그린카를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고 1 …

+ 여기에 보기

Source: thstyle.tistory.com

Date Published: 4/22/2022

View: 6589

그린카 – 나무위키:대문

2019년 장거리 주행 시 주행요금을 감면해 주는 쏘카와 달리 그린카는 2018년 6월 이후로 비슷한 행사가 … [12] 준대형 차종 중 유일하게 나이제한이 걸리지 않았다.

+ 더 읽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1/19/2022

View: 7924

그린카 나이제한/반납장소 변경 알아보기 – 빛

아무래도 초보 운전자들이 카 쉐어링을 통해 쉽게 차량을 대여한 후 사고를 내는 일이 많기 때문에 어느정도 안전장치를 마련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raingirlsfeel.tistory.com

Date Published: 5/27/2021

View: 5683

그린카 나이제한, 이용방법, 요금정보 – Nature History

그린카의 경우에는 나이제한을 만21세 이상으로 지정해 놓았으며,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1년뒤부터 차량을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혹시나 나이는 만 21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jjfac.tistory.com

Date Published: 12/14/2021

View: 1677

그린카 나이제한 | 쏘카동승자 보험 – 웰빙일보

쏘카 나이제한 그린카 나이제한은 만21세이상으로 면허 취득후 1년이 경과하여야 합니다.대여자와 동승운전자 등록자만이 운전가능하며 위반시 과태료 …

+ 더 읽기

Source: wellbeingilbo.com

Date Published: 10/23/2021

View: 724

그린카 나이 제한 및 그린카 이용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린카 나이제한 기준 … 만 21세 이상 + 면허 취득 1년 경과 시 운전면허증 등록이 가능합니다. … 면허번호 기입 란에는 그 외에 10자리만 기재해주시면 …

+ 여기에 표시

Source: gorgopage.com

Date Published: 1/10/2021

View: 8790

그린카 이용방법, 요금, 나이, 실제 후기까지! (Feat. 제주도 …

우선, 그린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나이가 만 21세 이상이어야 하며, 운전면허 취득 후 1년 이상의 기간이 지나야 합니다. 제주도에서 각종 렌트카와 그린 …

+ 여기에 보기

Source: astralopithecus-099.tistory.com

Date Published: 2/18/2022

View: 124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그린 카 나이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직접 체험후 그린카 이용방법 알려드립니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직접 체험후 그린카 이용방법 알려드립니다!
직접 체험후 그린카 이용방법 알려드립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그린 카 나이

  • Author: 투독투캣
  • Views: 조회수 67,688회
  • Likes: 좋아요 233개
  • Date Published: 2020. 7. 2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r357-J8LBWE

그린카 이용방법, 이용요금, 나이 총정리(카셰어링 후기)

안녕하세요. IT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옛날에는 차를 빌린다고하면 거의 렌트카였는데, 요즘은 빠르고 편하게 빌릴 수 있는 카쉐어링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직접 그린카 어플을 받아 사용해봤는데요. 간단한 후기와 함께 카셰어링 그린카 이용방법, 이용요금, 나이제한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카셰어링 그린카 이용방법, 요금 총정리

카셰어링 그린카

최근 카쉐어링 업체가 참 많아졌습니다. 대표적으로 쏘카와 그린카가 있고, 피플카 등 그 외에 뒤따라오는 업체들도 있는데요. 그 중에서 이번에 제가 이용해본 카셰어링은 그린카 입니다.

업체별로 가격과 이용방법 등 별로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자신의 활동반경 주변에 쏘카존이 있는지, 그린존이 있는지 확인 후 아무거나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그린카는 KT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고, 쏘카는 SKT맴버십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있으니 참고하셔서 통신사별로 선택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할인율은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그린카 나이제한

그린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용카드와 운전면허증 인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만 21세 이상, 면허를 취득한지 1년 이상이 경과해야한다는 나이제한과 조건이 있습니다.

혹시 면허가 없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학원 등록을 하지 않고도 충분히 필기시험에 합격하게 해주는 어플 입니다. →https://appleboyit.tistory.com/27

그린카 인증방법에 대해서는 회원가입을 할 때 자동으로 진행되는 부분이니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을게요. 절차를 따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가입과 인증을 마치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지도에 그린카 주차장인 그린존이 표시되어 있고, 숫자는 예약 가능한 차량대수 입니다. 원하는 그린존을 선택하면 아래에 지금 예약이 가능한 차량이 나타나니 원하는 차량을 선택해주세요.

▼ 주차비 할인 어플 싼 주차장 찾기 https://appleboyit.tistory.com/24

그린카 이용요금

카셰어링 서비스는 시간, 요일 등 다양한 여건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는데요. 저녁시간이 제일 비싸고, 아침과 새벽이 저렴합니다. 요일은 당연히 주말이 비싸고 평일이 저렴하겠죠?

이렇게 매번 가격이 다르다보니 정확히 얼마라고 말하기 애매하지만, 대충 4시간 기준 2~3만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그린카의 경우 무조건 자기부담금 30만, 70만짜리 보험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추가 됩니다.

그리고 주행요금이라는 게 있어서 1km당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많은 거리를 달릴 예정이라면 카셰어링을 이용하는 것 보다 렌트카를 이용하시는 게 더 좋을 수 있다는거 알아주시고요.

그린카 주행요금은 160~200정도로 차량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그린카를 빌리기 위해서는 차량요금+보험료+주행요금이 들어가고요. 여기에 쿠폰이나, KT 맴버십 20% 차감을 적용해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 중고차 가격비교 어플 https://appleboyit.tistory.com/60

그린카 이용방법

차량선택 -> 보험선택 -> 쿠폰 및 할인 선택을 했다면 이제 결제만 남았는데요. 차량에서 흡연을 하거나, 타인 명의를 이용하면 안된다는 패널티 조건을 꼭 기억하시고요.

처음에는 주행요금이 포함되지 않은 금액만 결제 됩니다. 이용을 마치고 반납을 하실때 주행거리를 계산해서 자동으로 결제가 되니 참고해주세요.

결제가 완료되면 그린카 어플에서 스마트키가 활성화 됩니다. 핸드폰으로 차량 문을 잠그거나 열 수 있고요. 차가 많아서 찾기 힘들다면 비상등이나 경적 버튼을 클릭해서 어디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절대 잊으면 안되는 것 하나가 차량확인인데요. 운행하기 전에 차량 상태를 꼭 사진으로 촬영한 후 보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사고낸게 아닌데 덤탱이쓸 수 있어요.

차량확인을 마쳤다면 차 문을 열고 운행해주시면 되고요. 반납할 때는 반납장소에 차를 주차한 뒤 반납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특별히 사고가 나지 않는 이상 그 누구와도 접촉하지 않고 이렇게 차를 빌릴 수 있다는 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 소개팅 만남 어플 https://appleboyit.tistory.com/65

그린카 반납

마지막으로 반납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반납을 누른 뒤 그린존에 반납을 선택해서 끝난게 아니라, 저기 마지막에 있는 의견 보내기까지 눌러줘야 완료 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반납이 되지 않을걸로 처리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그린카 이용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조금 복잡해보이지만 한 번 해보기 시작하면 그 다음부터는 정말 쉽게 차를 빌릴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약 사고가 난다면 그린카 어플에 있는 긴급문의를 통해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

▼ 내 주변 싼 주유소 가격비교 앱 https://appleboyit.tistory.com/59

그린카 나이제한 이용방법 알아보기

본인 명의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지 않은 경우 본인 인증을 할 수 없어 그린카 이용이 불가능하다. 법인 명의 휴대폰의 경우 법인 휴대폰 개인 인증신청 후 휴대폰 기기를 통한 본인 인증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이용 중인 통신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가족이나 타인명의의 휴대기기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사실상 그린카 이용에 제약이 따를 수 밖에 없다. 통신사 인증 App과 휴대폰 기기가 호환이 불가한 경우에도 사용이 불가능하다.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면 기기와 본인 인증을 다시 받아야 한다.

[2] 그린카 이용방법

1단계. 앱설치

그린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설치가 필수다. 그리카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그린카’ 키워드 검색을 통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2단계. 회원가입

앱을 다운받았다면 개인정보 및 면허정보와 결제정보를 입력해 회원가입을 완료한다. 사진촬영을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2014년 7월 이후 신규 발급 된 면허의 경우 면허지역이 한글이 아닌 지역코드(숫자2자리)로 표기되어 있는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사진 촬영만으로 면허 등록이 가능하다.

그린카 나이제한, 이용방법, 요금정보

급하게 차량이 필요할경우 다들 어떤 방법을 이용하시나요? 저같은 경우 과거에는 친구에게 빌리든지, 중단기로 차량이 필요할 경우에는 렌트카를 자주 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린카,쏘카,피플카등 다양하게 차량을 중,단기로 빌릴 수 있는 제도들이 많이 생겨서 해당 서비스들을 이용하면 훨씬 편하게 차량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특히 그중에서도 저는 그린카를 자주 이용하는데 그린카의 나이제한과 사용방법 및 요금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 나이제한

일단 차량을 대여하기 위해서는 반듯이 성인이여야하며,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운전면허 취득은 우리나라의 경우 만18세 이상부터 가능하고, 외국의 경우에는 나라들 마다 상이하다고 하네요.

그린카의 경우에는 나이제한을 만21세 이상으로 지정해 놓았으며,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1년뒤부터 차량을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혹시나 나이는 만 21세를 넘기더라도 운전면허 취득기간이 1년이 안된다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그린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순서에 맞춰 가장 먼저 구글&애플스토어에서 그린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진행하게 되는데 위에서 말했던것처럼 만 21세 미만은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그린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및 회원가입까지 완료하였다면 해당 지도에서 내가 이용할 지역의 그린카 차량을 예약하시고, 차량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차량반납은 대여위치에 반납하는것이 기본원칙이나 다양한 사용자를 위한 편도 옵션이 3가지 존재하며 종류에 따라 추가 금액이 발생하니 참고하시고 바랍니다.

그린카 이용요금

그린카는 다음과 같이 대여요금과 주행요금에 따라 최종금액이 책정되게 되니 대여시간이 많다고 남은 시간을 계속 주행하게 된다면 추가로 주행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사실을 알아 두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델과 시간에 따른 요금은 아래에 간단히 정리하였으니 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여 주세요.

시간에 따른 할인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중은 일요일 19:00 ~ 금요일 19:00 까지이며, 심야는 00:00 ~ 06:50분입니다.

주말은 금요일 19:00 ~ 일요일 19:00까지이고, 공휴일도 주말로 계산된다고 합니다.

또한 위에서 한번 설명드렸던것 처럼 반납 방법은 대여장소에서 반납하는것이 기본이나 편도서비스가 존재하며 종류에 따라 요금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상으로 그린카의 이용방법과 나이제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제공되는 쿠폰들이 많으니 쿠폰을 이용하여 그린카를 이용하신다면 더욱 경제적으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으실것이라 생각됩니다.

쏘카 나이제한 그린카 나이제한과 동승자 보험 어떻게 되나요?!!쏘카 1년 의미는?!!

쏘카 나이제한 그린카 나이제한과 동승자 사고시 보험은 어떻게 될까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만큼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카쉐어링이 쏘카, 그린카입니다.

여행이나 출장 등에 많은 사람들이 널리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쏘카 그린카를 이용할 수 있는 나이제한이나 동승자 보험 등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생명과 재산에 심각하게 위험한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쏘카 나이제한 조건?!!쏘카 1년 의미는?!!

쏘카를 대여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이 있습니다. 쏘카 나이제한 만21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면허 취득후 1년이 경과해야 합니다. 쏘카 1년 의미의 기준은 대여일입니다.

면허 취득 후에 실제적으로 운전을 했는지? 자동차 사고는 없었는지? 등에 대한 별도의 제한이나 규정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롱면허라고 하더라도 만21세이상으로 취득후 1년이 경과하였다면 대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타까운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 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과 재산을 다루는 중요한 일이고 “달리는 도로위의 흉기”인 차량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기존의 오너 드라이브도 다른 차량을 운전하면 어색할 뿐만 아니라 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것이므로 초보는 더 조심해야 합니다

▶쏘카 편도 반납 하고 싶다면?!!쏘카 부름서비스 이용조건과 요금은 어떻게?!!

그린카 나이제한 조건은?!!

그린카 나이제한 조건도 쏘카와 동일합니다. 만21세이상으로 면허취득 후 1년이 경과하여야 합니다.

▶캐롯 퍼마일 단점 장점 모르면 손해 본다!!캐롯 플러그 빼면 불이익은?!!

쏘카 동승자 vs 동승운전자 차이는?!쏘카 동승운전자 등록하려면?!!

쏘카 동승자는 대여한 쏘카에 같이 동승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차량이 허용하는 탑승자 범위이내의 사람을 말합니다.

하지만 쏘카 동승운전자는 쏘카 탑승자 중에서 쏘카 운전이 가능하도록 한 사람만 등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쏘카 동승운전자가 되기 위해서는 쏘카 운전할 수 있는 조건인 면허 취득 1년이 경과한 만21세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보험처리 등을 위한 인적사항이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쏘카 회원이어야 합니다. 차량을 대여할 때에 쏘카ID(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은 동승자의 카톡으로 날아오게 됩니다.

또한 대여시간 10분전까지 등록되어야 하고, 동승운전자 단독운전은 불가능합니다. 대여자가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동승운전자가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면 보험적용이 되지 않는답니다.

적발시에는 페널티 5만원과 쏘카 이용이 정지 될 뿐만 아니라 사고 발생시 차량손해 면책제도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예약자와 동승운전자외 제3자가 운행시에는 페널티 10만원이 부과됩니다.

장거리, 졸음 운전등으로 인한 사고예방을 위한 차량 대여자의 보조자 역할을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안전운전을 위한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차이 보상범위?!!혜택과 과태료는?!!

쏘카 동승자 보험은?!!

쏘카에서 운행되는 모든 차량들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종합보험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대여자나 동승운전자가 운행중에 사고가 난 경우에는 자기 신체사고, 대물 배상, 대인 배상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승운전자 단독 운전이나 제3자가 운행중에 사고가 나는 경우에는 보험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사고에 대한 자기 부담 비율이나 자차 보험 등은 선택사항이므로 대여자가 대여 결제시 결정하면 됩니다.

적법한 운전자가 운행중에 사고가 나는 경우에는 쏘카 동승자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보험 범위나 내용은 대여자가 가입한 보험의 종류나 자기부담금 비율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사고가 난 경우에는 쏘카에 보험 처리를 요구하면 됩니다. 친구 차량에 탑승했는데 친구가 실수로 사고가 난 경우에 친구가 가입한 보험 적용을 받는 것과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혹시라도 발생할지도 모르는 만약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은 필수입니다.

▶자차보험 뜻?!!일반자차 vs 완전자차 vs 무제한자차 차이와 가입 필수인 이유?!!

▶자동차연비 계산법 간단?!!운전습관 바꾸면서 차량 연비 올리는 방법은?!!

▶음주운전 벌금 카드납부 할부는?!!분납대상자와 벌금 감면 받으려면?!!

▶쏘카존이란?!!쏘카 다른지역 반납 벌금 패널티 있는 경우 vs 없는 경우?!!주행요금 정산은?!!

그린카 나이 제한 및 그린카 이용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 NEWS PAGE

그린카 나이 제한 및 그린카 이용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그린카 나이 제한 및 그린카 이용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그린카 나이 제한 및 그린카 이용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용전 참고하세요.

쏘카

그린카 나이 제한

그린카 나이제한 기준

만 21세 이상 + 면허 취득 1년 경과 시 운전면허증 등록이 가능합니다.

APP을 통해 간편하게 사진 촬영만으로 면허등록이 가능하며

면허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면허 등록화면에서

면허지역 or 숫자를 클릭하시면

지역과, 숫자 두가지 중 선택하여 등록이 가능하고

면허번호 기입 란에는 그 외에 10자리만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 단, 면허증 재발급으로 발급일이 1년 미만인 경우 고객센터로 구비서류를 전달주시면 승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앱 이용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면 더욱 편리하게 그린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01 앱 설치

먼저 앱스토어에서 그린카를 검색해 앱을 설치해주세요.

02. 회원가입

간편가입 후 면허정보와 결제정보를 입력해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03 차량예약

지도에서 원하는 그린존을 찾고 대여시간을 설정해 간편하게 예약합니다

04. 차량이용

앱의 스마트키 기능을 활용해 차량을 이용합니다.

05 차량반납

지정된 그린존에 차량을 주차하고 반납 신청합니다.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2000-3000

그린카 나이 제한 및 그린카 이용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숨은 돈 찾기 ”잠자는 돈 찾는 6가지 방법” 숨은 돈 찾기 6가지 방법(휴면예금, 카드통합조회,국세환급금, 휴면주식찾기, 통신시 미환급금)에 대해서 알아볼수있습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요금, 나이, 실제 후기까지! (Feat. 제주도 렌트카 가격)

저는 요즘 단기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자차를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쏘카로 대두되는 이른바 ‘카쉐어링’ 서비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하면, 공유차를 빌려 타는 것이지요. 오늘은 요즘 인기가 많은 그린카 이용방법, 요금, 나이, 그리고 제가 실제 이용해 본 후기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휴가철에 제주도에 자주 놀러 가는 편이라, 항상 렌트비가 많이 들곤 했는데, 이번에 그린카를 타고 아주 만족했습니다. (심지어 쏘카보다 가격이 싼 것은 대박적 장점!) 방문자님께서도 이 포스팅을 한 번 정독하시면, 렌트비를 아주 획기적으로 줄이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 국내여행에서 활용하기 좋은 저렴한 중고차! 케이카에서 먼저 찾아봅시다!

그린카 이용방법, 요금, 나이, 실제 후기까지! (Feat. 제주도 렌트카 가격)

1. 그린카란?

그린카

☞ 그린카란, 롯데그룹의 계열사인 롯데렌탈에서 운영하는 카쉐어링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카쉐어링 서비스에 대해서 쉽게 말씀드리자면, 단기 자동차 렌트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다만, 단기 렌터카 서비스는 직원과 대면해서 계약을 체결해야 하는 단점이 있는 반면에, 카쉐어링 서비스는 그런 과정 없이 모두 어플로 바로 차를 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그린카는 2011년 국내 최초로 카쉐어링 서비스를 도입한 업체이기도 합니다. 그린카를 서비스하는 롯데렌탈이 롯데그룹의 계열사인만큼, 롯데마트와 롯데 하이마트의 부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제 경험을 예로 들자면, 그린카는 롯데마트 주차장을 차고지로 이용해서, 차를 찾기가 아주 수월한 편이었습니다.

☞ 제가 그린카를 좋아하는 이유는 아래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크게는 2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일단, 쏘카 같은 다른 카쉐어링 업체에 비해서 인지도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그린카는 렌트카처럼 물리키를 이용해 차문을 여는 것이 아니라, 어플을 이용하기 때문에, 동승자도 차문을 마음대로 열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

2. 그린카 이용방법

☞ 우선, 그린카 이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기 전에, 직관적으로 차 빌리는 과정을 이해하실 수 있도록 제가 차를 빌렸던 과정을 보기 쉽게 리스트 형식으로 정리했습니다.

우선, 그린카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자체 아이디 사용 가능 및 네이버, 카카오톡 연동 가능) 지도에서 본인의 지역을 찾아서, 차고지와 원하는 차종을 선택합니다. (가격은 차종과 병기 되어 있음) 그린카 대여를 희망하는 시간과 대여유형, 그리고 희망하는 보험을 선택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실제 차고지로 이동하여, 스마트폰의 상단바에 위치한 내비게이터로 차문을 엽니다. 차에 시동을 걸고, 정해진 시간만큼 자유롭게 활용한 후, 대여시간 종료 전 반납하면 됩니다.

☞ 쉽게 쓴다고 썼는데도, 내용이 많이 들어가다보니 조금 복잡해 보이기도 합니다. 아래 항목에서는 제가 직접 그린카 예약을 진행하면서 캡처한 사진을 시간 순서로 제시하면서, 더 쉬운 이해를 도왔습니다.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1) 그린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나이 제한 확인 요망)

그린카-이용방법-1

☞ 위 이미지에 표시된 바와 같이, 그린카 자체 계정을 생성하시거나, 네이버나 카카오톡과 같은 SNS를 사용하여 그린카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간편하게 네이버로 가입을 진행하였습니다. 가입 자체는 매우 간단하니,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 참고로, 그린카는 최소한의 이용자격을 정해두고 있습니다. 우선, 그린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나이가 만 21세 이상이어야 하며, 운전면허 취득 후 1년 이상의 기간이 지나야 합니다. 제주도에서 각종 렌트카와 그린카를 모두 빌려본 경험으로는, 시중의 렌트카 업체에서 요구하는 조건보다는 훨씬 자유로운 편이었습니다.

2-2) 희망하는 그린카 차고지와 차종을 선택합니다.

그린카-이용방법-2

☞ 지도 화면을 직접 축소하거나 확대하여 원하시는 지역과 차고지를 선택하실 수도 있고, 지역 검색을 통해서 찾으실 수도 있습니다. 만약 원하시는 차고지를 선택하셨다면, 대여를 원하시는 차종을 선택해 주세요. 당연하겠지만, 차종에 따라 대여 가격은 상이합니다!

2-3) 대여 시간과 대여 유형, 그리고 보험 종류를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그린카-이용방법-3

☞ 사실, 이 화면까지만 넘어오셨다면 그린카 대여는 거의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그린카 대여를 희망하시는 시간과 대여 유형, 그리고 보험의 종류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는 바로 신용카드 등을 통해서 결제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여기서 한 가지 주목할 점은, 그린카는 쿠폰 이벤트를 생각보다 자주 한다는 점입니다. 저 역시도 그린카 쿠폰을 통해서 약 2만 5,000원 정도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폰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다룰테니, 결제 전에 꼭 참고해 주세요!

2-4) 차고지로 이동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차문을 엽니다.

그린카-이용방법-4

☞ 그린카 예약을 완료하면, 스마트폰 상단바에 즉시 그린카 네비게이터가 활성화됩니다. 현장에 도착하셔서는 바로 이 내비게이터에 위치한 ‘도어오픈’ 항목을 클릭하셔서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전에 한 가지 진행을 해주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 바로, 사진 촬영입니다. 제주도에서 렌트카를 대여할 때와 마찬가지로, 그린카 역시 사고 및 파손의 위험이 있으므로, 롯데렌탈과 대여자 모두의 안전을 위해 사진 촬영을 요구합니다. 상당히 번거롭고 귀찮은 과정이긴 하지만, 설명대로 진행해 주세요. (저는 약 1분 정도 걸렸습니다! 어렵진 않아요!)

2-5) 이제 그린카를 자유롭게 이용하신 후, 반납시간에 반납해 주세요.

그린카-이용방법-5

☞ 이제,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그린카를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여자친구와 잠깐 나들이 갈 때 그린카를 이용하면 참 좋았습니다. 참고로, 그린카 반납은 지정된 여러 장소의 차고지에서 반납이 가능하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을 듯하니 주의해 주세요.

3. 그린카 요금, 가격

☞ 그린카 요금과 가격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 역시도 처음 그린카를 이용하려고 할 때 상당히 의심을 많이 했습니다. 저에게는 아무래도 광고를 통해서 익숙하게 들어왔던 쏘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 그런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대체적으로는 그린카가 조금 더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그린카 요금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우리가 2번 문단에서 결제했던 기본 결제금액이고, 두 번째는 주행거리에 따라 청구되는 ‘주행요금’입니다. 최종적으로 결제는 2가지 항목을 모두 합산하여 청구됩니다.

☞ 쉽게 말씀드리자면, 위에서 결제한 금액에 주행요금이 더해져서 청구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행요금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기름값’, ‘유류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린카 주행요금 청구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린카 주행요금 기준: 주행거리(Km) × 180원

☞ 저의 경험을 예로 들어 보자면, 약 4만원 정도의 기본금액을 청구받았고, 약 70Km를 주행하여 주행요금 12,600원을 추가로 청구받았습니다. 종합해보면, 그린카를 대여하면서 제가 결제한 금액은 약 5만 2,600원 정도 되는 셈입니다.

4. 그린카 할인쿠폰 사용방법

☞ 그린카는 다른 카쉐어링 업체에 비해서 할인쿠폰을 자주 지급하고, 이벤트도 빈번하게 하는 편입니다. 그린카 쿠폰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린카-할인쿠폰-사용방법

☞ 우선, 그린카 어플의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삼선탭을 클릭해 주세요. 바로 위에서 4번째 칸에 위치한 ‘이벤트, 쿠폰’ 항목을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해당 탭을 클릭하시면,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와 각종 할인쿠폰들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는 탭이 나옵니다.

☞ ‘쿠폰받기’ 탭에서 원하시는 종류의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하신 후에, 결제화면에서 쿠폰을 적용하시면 즉시 그린카 이용요금을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5. 그린카 장점, 단점

▼ 그린카를 서울과 제주도에서 모두 이용해 본 결과,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었습니다.

별도의 차키 없이, 어플을 통해서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차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대여할 때에 다른 렌트카 업체처럼 직원과 대면할 일이 전혀 없습니다. 주행비용이 기름값을 대신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계산이 편리합니다. 본인이 선택한 차를 이전에 사용했던 사람들의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 아래는 그린카를 이용하면서 아쉬웠던 단점을 서술해 둔 것입니다. 그린카를 이용하실 경우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여한 차량의 기름이 25% 미만으로 남았을 경우에는 운전석 왼쪽 유리창에 위치한 주유카드를 사용하여 직접 주유를 하여야 합니다.

6. 그린카 & 쏘카 비교 분석

그린카-쏘카-비교-분석

☞ 많은 분들이 제주도에서 차량을 대여하는 경우나, 카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 그린카와 쏘카를 고민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대중적인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쏘카와 그린카 중에서 상당히 고민을 많이 한 것이 사실입니다. 비용도 만만치 않으니까요.

☞ 우선, 제가 그린카와 쏘카를 모두 이용해 본 입장에서 말해보자면,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그린카가 대체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할인쿠폰이나 이벤트를 활용하면, 그린카가 쏘카보다 이용료가 많이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 한편, 고객센터나 불만사항 접수와 같은 고객서비스의 차원에서는 확실히 쏘카가 그린카보다는 한 수 높은 수준의 응대를 보여주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직 서비스 부분에서는 확실히 쏘카가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7. 그린카 제주도 렌트카 후기

그린카-제주도-렌트카-후기

☞ 보통,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보다는 여행과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 렌트카나 카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이는 저 또한 마찬가지이고요. 그리고, 국내여행에서 렌트라 하면, 누구나 현실적으로 자차를 가져가기 어려운 제주도를 떠올릴 것입니다. 그럼, 제주도 여행에서 이용하는 그린카는 어땠을까요?

☞ 저의 경우에는 대체적으로 만족했습니다. 이용도 서울에서와 동일하게 편리했구요. 다만, 차고지가 제주공항 근처나 서귀포시의 중문관광단지 근처에만 집중되어 있다는 점은 좀 아쉬웠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관광객은 제주공항 근처에서 차를 빌리고, 중문관광단지에서 숙박을 하기는 합니다. 저 역시도 그랬고요.

☞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지만, 제주도에도 차고지가 조금 더 확보가 되면, 더 좋은 환경에서 그린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몇 가지 단점에도, 그린카의 편리성과 경제성만큼은 정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방문자님들도 제주도에 방문하시면, 비싼 렌트카 업체 말고 그린카 한 번쯤은 꼭 이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그린카 이용방법과 요금이 궁금했던 당신을 위한 관련 글

1.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특급호텔, 호텔 예약 어플로 최저가 구매합시다!

2. 언제까지 차 빌려만 타실 겁니까! 우리도 자차 한 번 마련해 봅시다!

오늘은 ‘그린카 이용방법, 요금, 나이, 실제 후기’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제주도에서도 간편하게 그린카 카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그럼, Astralo는 더 유익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본 문서는 [ Must have 생활꿀팁] – [ 금융 , 경제 지식 ]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흥미롭고 유익하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세요♡ ( 로그인이 필요없답니다! )

여러분의 클릭 하나하나가, Astralo에게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그린 카 나이

다음은 Bing에서 그린 카 나이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직접 체험후 그린카 이용방법 알려드립니다!

  • 그린카
  • 그린카이용방법
  • 단기렌트
  • 단기렌트카
  • 자동차렌트

직접 #체험후 #그린카 #이용방법 #알려드립니다!


YouTube에서 그린 카 나이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접 체험후 그린카 이용방법 알려드립니다! | 그린 카 나이,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