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릭 요거트 레시피 | [Eng]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열 개의 레시피 10 Delicious Greek Yogurt Recipes 223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그릭 요거트 레시피 – [ENG]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열 개의 레시피 10 Delicious Greek Yogurt Recipes“?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열 개의 레시피 10 Recipes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0,078회 및 좋아요 26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그릭요거트
  1. Step 1. 밥솥에 우유와 유산균음료를 넣고 잘 휘저어주세요. …
  2. Step 3. 1시간 후 보온을 끄고 뚜껑을 열지 않고 그대로 8시간 정도 발효해 주세요.
  3. Step 5. 남아있는 유청은 반나절 동안 자연스럽게 빠지도록 냉장고에 넣어 보관해 주세요.

Table of Contents

그릭 요거트 레시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ENG]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열 개의 레시피 10 Delicious Greek Yogurt Recipes – 그릭 요거트 레시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그릭요거트 #마켓컬리 #레시피 #greekyogurt
마켓컬리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그릭요거트를 비교해보고 전자레인지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요구르트 레시피도 알려드립니다! 그릭요거트를 맛있게 먹는 열 개의 레시피 ❤️

그릭 요거트 레시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집에서 꾸덕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요거트 만드는 법

그릭요거트 제 최애 음식 중 하나입니당.. 어떤 과일이랑도 잘 어울리고 너무 맛있엉. ​. ​. ​.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23/2021

View: 2082

[오늘뭐먹지?] 자취생 그릭요거트 만들기 도전, 얼마나 어려울까?

직접 만드는 방법 · 액티비아 플레인과 우유 1L를 섞고, 전자라인지를 통해 데운다. · 이후 짧게 2분에서 1분 30초로 설정하면서 여러 번 전자레인지를 돌리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dailypop.kr

Date Published: 12/5/2022

View: 5681

그릭요거트 만들기(실패없이 간편하게) – 한 번 더 관찰

준비물은 전기밥솥을 이용했을 때와 동일합니다. 1. 우유 1L와 불가리스를 통에 넣어주세요. 2. 통의 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에 6분 돌려주시고 그대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hoda210.tistory.com

Date Published: 10/22/2022

View: 5688

플레인요거트로 꾸덕한 그릭요거트만들기(초간단 방법 사용)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에 도전했어요ㅎㅎㅎ 저희는 주로 코스트코 갔을 때 요거트 구매해서 아침이나 간식으로 하나씩 먹는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eyls22.tistory.com

Date Published: 10/5/2022

View: 5181

안소희도 반한 그릭 요거트 100배 맛있게 먹는 법

1. 물에 스테이바를 넣고 잘 섞어준다. 2. 밀폐 용기에 그릭 요거트를 넣고 코코넛오일, 아로니아 가루를 넣고 잘 섞어준다. 3. 물에 녹인 스테비아를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harpersbazaar.co.kr

Date Published: 4/22/2022

View: 459

[취미/요리] 수제 그릭요거트, 집에서 더 맛있고 간단하게 만들기 …

[취미/요리] 수제 그릭요거트, 집에서 더 맛있고 간단하게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 1. 우유와 유산균 음료 (혹은 요플레) 밥솥에 넣고 · 2. 한 시간 동안 …

+ 여기를 클릭

Source: all-your-serendipity.tistory.com

Date Published: 9/22/2022

View: 575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그릭 요거트 레시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ENG]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열 개의 레시피 10 Delicious Greek Yogurt Recipes.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ENG]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열 개의 레시피 10 Delicious Greek Yogurt Recipes
[ENG]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열 개의 레시피 10 Delicious Greek Yogurt Recipes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그릭 요거트 레시피

  • Author: 열 개의 레시피 10 Recipes
  • Views: 조회수 20,078회
  • Likes: 좋아요 269개
  • Date Published: 2021. 9. 2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rgdgKNZYLA

이 레시피를 위한 추천 상품

건강한 디저트 그릭요거트 책갈피

난이도 소요시간 20 분 노트보기( 16 )

우리의식탁 요리를 스타일하다

그릭요거트는 그리스를 비롯한 지중해 연안 지역에서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먹던 요거트를 의미해요.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수분이 없어 꾸덕꾸덕한 질감과 진한 맛이 특징이랍니다. 우유보다 칼슘 및 단백질 등 주요 영양소가 더 풍부하다고 해요. 기호에 맞게 토핑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디저트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 만들기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집에서 꾸덕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요거트 만드는 법

+덧) 실패하셨다는 분들이 많아서, 제가 알고 있는 실패 원인을 몇 가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여러분들이 만드시는 과정을 직접 본 게 아니라 항상 정확한 답변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으니 이 부분도 감안해주세요!)

[요거트 발효 실패 원인]

1. 원유가 아닌 저지방우유/무지방우유/가공유 등을 사용했을 때

: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원유가 아닌 저지방유/무지방유/가공유 등은 피해주세요! (락토프리 우유는 가능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제가 직접 해본 적은 없어서 정확하게는 답변을 못 드리지만, 우유가 발효될 때 유당이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런데 락토프리 우유는 이 유당을 제거했기 때문에, 잘 안 되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2. 요거트/유산균 음료를 우유에 비해 적게 사용했을 때

: 우유 900~1000ml 한 팩에 요거트/유산균 음료는 하나(제품마다 다르지만 80~150ml) 정도 사용하시면 돼요!

3. 농후발효유/발효유 사용 여부

: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1ml당 유산균 수를 기준으로 발효유는 1천마리 이상, 농후발효유는 1억마리 이상이라고 합니다. 저는 그동안 농후발효유/발효유 구분하지 않고 둘 다 사용했고 별탈 없이 만들어졌었는데, 농후발효유를 사용했을 때 더 잘 됐던 것 같긴 합니다. 결론은 조금이라도 불안하면 농후발효유를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생각해보면 유산균 음료 분량이 이상하긴 하네요. 농후발효유는 1억 마리, 발효유는 1천 마리라고 가정하면 열 배나 차이가 나는 건데 어떤 걸 고르던 우유 한 팩에 음료 하나라고 하는 게 뭔가 웃기지만.. 하지만 저는 음료에 유산균이 정확히 얼마나 들어있는지, 우유 발효에 얼마나 필요한지 모르기 때문에..)

4. 데울 때 너무 뜨겁게 데웠을 경우

: 이 부분도 이미 언급했지만, 너무 뜨겁게 데우셨을 경우 유산균이 죽어서 발효가 안 돼요. 손을 대 보았을 때 너무 뜨겁진 않고, 따뜻한 정도까지만 데우시길 추천합니다.

5. 너무 차갑게 뒀을 경우

: 너무 온도가 낮을 때에도 발효가 안 되거나, 더딥니다. 따뜻할 때 발효가 빠르고, 계속해서 따뜻하게 유지시켜주지는 못한다고 해도 너무 차갑게 식진 않도록 해주세요. (다만, 차가워졌다고 망한 건 아니에요. 다시 따뜻하게 데워주시면 됩니다.)

6. 발효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서 (실패한 게 아니라) 아직 완성되지 않았을 경우

: (4번이랑 어느정도 관련된 부분인데) 저는 보통 2리터 기준으로 밥솥을 이용해서 맨 처음 1시간 데우고, 4시간 쯤 지났을 때 다시 30분 정도 데웠다고 가정하면 총 7~9시간 정도(데우는 시간 포함) 걸려요. 이 경우엔 따뜻하게 계속 유지해줬기 때문에 이 정도 걸리는데, 중간에 따뜻하게 유지시켜주지 않았다면 더 걸립니다. 따뜻할수록 발효가 더 잘 되고, 온도가 낮으면 속도가 더뎌요. 어떻게 하면 정확히 몇 시간 걸리는지는 당연하지만 저도 잘 몰라요.. ㅠ.ㅠ 하지만 따뜻하게 계속 유지시켜주지 않았다면 12시간 이상도 걸리는 것 같더라구요.

🔸실패했을 경우 대처법

만약 너무 뜨겁게 데워서 (아마 유산균이 죽은 것 때문에) 발효가 안 됐을 땐, 다시 유산균 음료를 넣고 발효시키시면 돼요. 저도 깜박하고 밥통 보온을 너무 오래 두어서 실패했을 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처음 만드는 것처럼 다시 따뜻하게 데워주고, 너무 식으면 다시 약간 데워주고 하시면 완성됩니다. 다만 총 발효시간이 너무 길어지면(처음 실패했던 것 포함 약 18시간 이상) 치즈처럼 살짝 시큼하거나 꼬릿한 냄새가 날 수도 있어요. 이건 저도 딱 한 번 겪어봤는데 전 그냥 먹었습니다..ㅋㅋㅋㅋ 결론은 발효시간이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제가 아는 걸 최대한 자세히 적어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만드실 때, 이 부분들 주의해주시고 혹시라도 결과물이 원하는 것과 다르다면 한번 참고해주세요😄

[오늘뭐먹지?] 자취생 그릭요거트 만들기 도전, 얼마나 어려울까?

‘그릭요거트’는 그리스를 비롯한 지중해 연안지역에서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먹던 요거트로, 일반 요거트와는 다르게 수분이 제거되어 질감이 단단하다. 유청을 제거하여,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으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당과 나트륨이 적어 추천하는 음식이다.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을 하는 필자는 요거트를 자주 챙겨 먹는데, SNS에서 유행하는 그릭요거트를 실제 만들어 보고 시중에서 유명한 ‘아오스 요거트’, ‘그릭데이’와 비교해보기로 했다.

직접 만드는 방법

우유 1L와 농후 발효유(주로 액티비아 플레인을 추천받아서 사용했다.) 1병이 있으면, 만들 수 있다. 최대한 간편한 레시피를 인터넷에서 찾아서 만들었다. 다양한 레시피에서 요거트스타터라고 해서 스틱으로 나오는 가루를 농후 발효유보다 더 추천했다.

액티비아 플레인과 우유 1L를 섞고, 전자라인지를 통해 데운다. 이후 짧게 2분에서 1분 30초로 설정하면서 여러 번 전자레인지를 돌리면서, 내용물을 저어준다. 그릇이 따뜻해지면 전자레인지를 닫고, 8~9시간 발효 해준다. 밥솥을 이용할 경우, 데운 뒤에 보온으로 한 뒤 8~9시간 발효시켜주면 된다. 요거트가 된 상태로 2시간 냉장고에 넣어서 식혀준다. 면포에 부어서 채반에 올려놓고, 밑에 그릇을 받힌다. 위에 충분한 무게가 되는 물건을 얹어서 다시 냉장고에 8~9시간 넣는다.

(사진=발효 직후 찍은 요거트. 제법 구색이 갖춰졌다)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은 저렴했지만, 최소 10시간 정도 걸렸고, 시중에 판매하는 만큼의 질감을 내기 위해서는 2일 정도 유청 제거를 반복하는 수고가 반복돼야 한다. 다만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여 요리에 자신이 없는 필자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사진=유청을 두 번 제거한 필자가 만든 요거트)

시중 판매 요거트 비교

TV에 노출돼 대중에게 어느 정도 알려진 ‘아오스 요거트’와 ‘그릭데이’를 방문하여 구매를 해봤다. R 사이즈 기준 가격은 4천 원 후반에서 5천 원 후반에 구매가 가능했다. 토핑도 자유롭게 개인 맞춤형으로 넣을 수 있었다. 요거트만 먹었을 때에는 필자가 직접 만든 것에 비해 신맛이 적게 났고, 특유의 비릿한 향도 없었다.

두 가게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요거트는 차이가 거의 없었으며, 토핑을 얹어서 제공해 주는 꿀을 넣어서 먹으니 간단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충분했다.

(사진=그릭데이 제품)

(사진=아오스 요거트 제품)

직접 만든 요거트와 달리 시중에서 판매하는 요거트는 확실히 이전에 알고 있던 요거트 특유의 향이 많이 났고, 신맛이 강했다. 그릭요거트 특성상 신맛이 강한데, 이 맛을 직접 만들면서는 낼 수가 없었다. 시중에 판매하는 요거트도 꿀 없이 먹으면 신맛이 나긴 했지만, 단맛이 충분히 있었다.

시간을 들여서 만들어 먹으면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는 면이 장점이다. 자주 요거트를 먹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만들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릭요거트 만들기(실패없이 간편하게)

집에서 그릭요거트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릭요거트는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나트륨, 당 성분이 낮아 골격을 강화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유산균이 일반 요거트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평소 저는 우유를 마시면 속이 더부룩해져 즐겨마시지 않는데 그 이유가 우유 안에 있는 유청 때문이라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그릭요거트는 유청을 제거해서 먹는 것이기 때문에 먹고 난 뒤에 속이 편하더라고요.

저는 총 3가지 방법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그중에서 3번째 방법으로 만든 그릭요거트가 실패없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전기밥솥 이용하기

준비물:우유 1L, 불가리스 사과맛, 면포, 채반

우유는 저지방 우유를 제외한 일반 우유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불가리스 사과맛으로 골랐는데 장 요구르트면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저는 사과맛으로 해서 그런지 그릭요거트에서 사과향이 나더라고요.

우유 1L, 불가리스, 밥솥 보온모드

1. 준비한 우유 1L와 불가리스를 밥솥에 넣어주세요.

2. 밥솥의 ‘보온모드’로 1시간 보온 후에 전원을 끄고 6~7시간 숙성시켜주세요.

3. 숙성을 마친 요거트를 채반에 받친 면포에 부어 유청을 걸러줍니다.

4. 유청이 더 분리될 수 있도록 무거운 물건을 올려놓고 냉장고에서 12시간 정도 숙성을 해주시면 완성됩니다.

전자레인지 이용하기

준비물은 전기밥솥을 이용했을 때와 동일합니다.

1. 우유 1L와 불가리스를 통에 넣어주세요.

2. 통의 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에 6분 돌려주시고 그대로 전자레인지에서 6~7시간 숙성시켜주세요.

3. 숙성을 시킨 요거트를 채반에 받친 면포에 부어 유청을 걸러주세요.

4. 유청 분리에 도움이 되도록 무거운 물건을 올려놓고 냉장고에서 12시간 정도 숙성을 해주시면 완성됩니다.

저는 전기밥솥으로 시도해보았는데 밥솥 기능이 좋지 않아서인지 보온을 해도 별 반응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만들었어요. 불가리스 사과맛을 넣어서 그런지 사과맛이 나고 맛이 좋았습니다.

전자레인지로 만든 그릭요거트

저는 다행히 첫 시도만에 성공을 했는데 종종 실패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조금 더 시간이 단축되고 쉬운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3번째 방법으로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요거트 구매 후 그릭요거트 만들기

준비물:플레인 요거트, 면포, 채반

아예 요거트를 사버렸습니다. 쿠팡에서 6,000원 정도에 1.8L의 플레인 요거트를 구입했습니다. 앞선 전기밥솥과 전자레인지는 우유를 사서 불가리스를 넣고 숙성시켜 주어야 했는데 이 방법은 생략이 가능해 만드는 시간도 줄어들고 실패할 확률도 거의 없더라고요.

▶플레인요거트 구매링크

1. 플레인 요거트를 채반을 받친 면포에 부어주세요.

2. 고무줄로 묶어 유청을 한 번 꽉 짜주시고 유청을 분리해주세요.

3. 유청이 잘 분리될 수 있도록 무거운 물건을 올려놓고 냉장고에서 12시간 정도 숙성을 해주시면 완성됩니다.

플레인요거트 1.8L, 채반, 면포, 고무줄로 묶기

저는 반찬통에 물을 채워서 넣어주었습니다. 이렇게 무거운 걸 올려놓아야 면포를 누르면서 유청을 계속 빼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확인해주시고 손으로도 짜주었습니다.

반찬통으로 유청 분리

유청이 엄청 떨어지는 거 보이시나요?

유청걸러내기

8시간 뒤의 질감과 12시간 뒤의 질감인데 확실히 유청이 더 빠져서 그런지 12시간 뒤의 질감이 더 꾸덕꾸덕한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왼쪽:8시간 뒤, 오른쪽:12시간 뒤

마치며

오늘은 그릭요거트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번거롭다고 생각 들었는데 막상 만들어서 먹어보니 시간이 오래 걸릴 뿐이지 만드는 방법은 비교적 쉽고 간단하더라고요. 마지막 방법대로 한다면 시간을 더 줄일 수 있으니 더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요.

저는 그릭요거트에 냉동딸기, 냉동망고, 시리얼이랑 같이 해서 먹었는데요. 꿀도 있으면 같이 넣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꾸덕한 식감이 일반 요거트를 먹을 때와는 확실히 다른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유청을 걸러서 속도 편했고요. 여러분들도 한 번 집에서 그릭요거트 만들기에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릭요거트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플레인요거트로 꾸덕한 그릭요거트만들기(초간단 방법 사용)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에 도전했어요ㅎㅎㅎ

저희는 주로 코스트코 갔을 때 요거트 구매해서 아침이나 간식으로 하나씩 먹는 편인데

친구가 요즘 그릭요거트에 빠져있다고 맛있다고 추천해줬는데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도전~~~~ㅋㅋㅋㅋ

근데 보통 우유와 발효 요구르트로 만드는데 더 쉬운 방법이 있었더라구요.

유튜브를 보니 더 쉬운 방법으로 병으로 나오는 플레인 요거트를 이용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플레인 요거트를 구매해서 만들었어요ㅎㅎㅎ

그릭요거트 만들기 재료

재료는 간단해요~ 플레인 요거트 한 병, 면포 한 장, 보울 하나, 체망 하나 이렇게 있으면 끝입니다.

플레인 요거트를 거를 보울과 채망

저희 집에는 사실 물기 빼기용 체망과 스테인리스 보울이 사이즈가 딱 맞더라구요ㅋㅋㅋ

체망을 보울에 올리면 체망은 고정되고 보울은 밑으로 깊은편이어서 밑에 채망 밑 공간도 충분했어요.

유청이 빠지는데 요거트에 닿으면 유청이 분리되지 않으니까요. 잘 보시면서 도구 골라주셔야 돼요!

서울우유 플레인 요거트

저는 서울우유 플레인 요거트를 사용했는데요. 보통 마트에서 6,900원이더라구요. 저는 쿠팡 프레시 가격으로 6,43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면포를 깔아줍니다.

자!! 이제 재료 준비는 다 됐으니 시작할게요~

보울 위에 체망을 올리고 그 위에 면포를 깔게요. 유청 분리만 하면 만들기는 끝나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매우 매우 초간단!!ㅋㅋㅋ

플레인 요거트를 부어줍니다.

면포 위에 플레인 요거트를 부어 줍니다.

다행히 체망 크기가 커서 1.8L 다 부을 수 있었어요.

1.8L 요거트 다 부었을 때

다 부으니 딱 요정도 였어요~ㅎㅎㅎ

면포 잘 싸두었습니다.

이제 면포로 요거트를 잘 싸줍니다. 빈틈없이 잘 싸서 고무줄로 고정해두었어요~

무거운 것을 위에 올려둡니다.

면포로 잘 쌌으면 이제 무거운 것으로 꾹 눌러 유청이 나오게끔 해야 하는데요. 유튜브를 보니 아령을 올리는 게 제일 좋아 보이던데 저희 집엔 아령이 없어서 무거운 것을 찾다가 딸기쨈을 올렸어요.ㅋㅋㅋㅋ

(혹시나 위생의 문제로 딸기쨈 겉면 잘 닦아 주었구요. 면포 위에 접시 하나 깔고 그 위에 딸기쨈을 올렸습니다.)

냉장고에 그대로 넣어 두었습니다.

딸기쨈을 올리고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 두었어요.

지금 시간으로부터 여섯시간 후에 꺼내줄게요.

4시 50분에 가까운 시간입니다. 지금으로부터 6시간 후에 꺼내 주도록 할게요~

이제 여섯 시간 기다리면 끝!!!!

완성된 그릭 요거트

조명 때문에 사진이 좀 이상하네요ㅠㅠㅠ 쨌든 6시간 후 11시에 개봉했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완성이 잘 되었고요.

면포에 묻은 그릭 요거트도 잘 긁어모아서 통에 담아둘게요.(꽤 양이 많아요)

유청은 따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밑에 떨어진 유청은 버리지 마세요~~ 나중에 리코타 치즈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사실은 그래도 그냥 한 잔 마시는 게 제일 좋아하긴 하더라고요…)

저는 보관해놨다가 나중에 치즈 만들어 먹을 거예요.

완성된 그릭 요거트

동영상이 아니라 꾸덕한 질감이 잘 표현된 건지 모르겠지만 엄청 꾸덕하게 잘 만들어졌어요~!!

완성된 그릭 요거트

완성된 요거트 양은 얼마 안 되지만 꾸덕해서 맛은 좋네요~!!

확실히 플레인 요거트를 사용하니까 요거트 만드는 과정이 생략돼서 엄청 편하네요~~

그릭 요거트 먹고 싶을 땐 이렇게 만들어 먹어야겠어요~~ㅎㅎㅎ

다 만들고 남편이 맛 좀 보자 해서 저희도 쪼금 먹어봤어요.

곁들여 먹을려고 산 카카오닙스

그릭요거트에 곁들여 먹으려고 카카오 닙스 살짝 구매했습니다.ㅋㅋㅋ

쿠팡에서 구매했구요. 후기가 좋아서 이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바로 푸드 카카오 닙스 180g에 5,900원에 구매했습니다~

집에 냉동과일도 있어서 같이 먹을까 하다가 해동이 안돼서 그냥 집에 있는 과일로 멜론 넣어서 먹었어요~~

그릭요거트 완성!!

멜론과 시리얼, 카카오 닙스를 넣고 잘 안보이긴 하지만 그 위에 꿀을 뿌려 주었어요ㅎㅎㅎ

맛은……

성공입니다!! ㅎㅎㅎ 저희 남편은 다른 것보다 꿀과 요거트만 있어도 먹겠다면서 너무 잘 먹더라고요

(평소 무가당 요거트는 싫어하는 사람인지라 꿀은 꼭 필요하네요ㅎㅎ)

그릭 요거트 만들기 대성공입니다!!

다음에는 남은 유청으로 리코타 치즈를 만들어 볼게요~

반응형

안소희도 반한 그릭 요거트 100배 맛있게 먹는 법

그리스 지역에서 즐겨 먹는다는 소스! 요거트에 마늘과 오이, 허브 등을 섞어 만드는데, 새콤하면서 알싸한 맛을 지녀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샐러드에 뿌려먹어도 좋고 빵, 해산물, 팔라펠과 함께 곁들이면 입맛까지 산뜻하게 올려준다.그릭 요거트 250g, 오이 1개, 올리브오일 1 테이블스푼, 레몬즙 1 테이블스푼, 마늘 1개, 소금 약간, 허브(민트 또는 딜) 약간1. 오이는 채 썰어 수분을 빼고 준비한다.2. 수분을 제거한 오이에 소금을 넣고 가볍게 섞은 뒤 10분 정도 절여준다.3. 손으로 꽉 자서 오이 수분을 제거해 준다.4. 마늘과 허브는 잘게 다진다.5. 그릭요거트에 올리브오일, 레몬즙, 소금, 다진 마늘, 허브, 오이를 넣고 고루 섞어주면 완성!생각지도 못한 조합이지만 그 맛은 상상 이상이다. 익숙한 카레에 그릭 요거트의 새콤함이 더해져 색다르면서 근사한 한 끼 식사가 완성된다. 바나나를 생략하고 단호박을 추가해서 만들어도 좋다.바나나 1개, 양파 반 개, 카레 가루 2 큰술, 순두부 200g, 단호박 100g, 그릭 요거트 1스푼, 코코넛 오일 반 스푼, 고수 약간1. 양파와 단호박을 잘게 잘라 준비한다.2. 바나나 껍질을 벗겨 원형 모양으로 잘라 준비한다.3. 냄비에 코코넛오일을 두르고 채 썬 양파를 볶는다.4. 양파가 투명해지면 물 500ml를 넣고 단호박과 바나나를 넣는다.5. 순두부와 카레 가루를 넣고 끓여준다.6. 충분히 끓어오르면 마지막에 그릭 요거트를 한스푼 넣어준다.7. 카레를 그릇에 옮겨 담고 요거트를 추가한다.8. 후춧가루를 뿌리고 고수로 장식하면 완성.저탄수, No 설탕의 건강한 아이스크림! 그릭 요거트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아로니아 가루와 바닐라 엑스트랙은 없다면 생략해도 무관하다. 단, 밀폐용기는 보냉 효과가 좋은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할 것!그릭요거트 80g, 코코넛오일 1 테이블스푼, 아로니아 가루 1/2 테이블스푼, 스테비아 2테이블 스푼, 바닐라엑스트랙 1.5 테이블스푼 , 물 1 테이블스푼1. 물에 스테이바를 넣고 잘 섞어준다.2. 밀폐 용기에 그릭 요거트를 넣고 코코넛오일, 아로니아 가루를 넣고 잘 섞어준다.3. 물에 녹인 스테비아를 넣고 충분히 섞는다.4. 믹스에 바닐라 엑스트랙을 넣고 섞어준다.5. 뚜껑을 닫아 냉동실에 7시간 이상 얼려주면 완성!

[취미/요리] 수제 그릭요거트, 집에서 더 맛있고 간단하게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아침은 주로 간단히 챙겨 먹거나 사과랑 즙 종류를 먹는데, 조금 더 건강히 챙겨 먹고자 요즘 그릭요거트를 주문해서 먹고 있던 중!

최근 배송 온 요거트는 맛이 좀 별로라 예전에 자주 만들던대로 #홈메이드그릭요거트 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여러 방법들로 만들 수 있는데 전 늘 쿠쿠에게 믿고 맡겨요 😎

이런 식으로 밥솥에 때려 부은 재료들ㅎㅎㅎ

이 맑은 우유 사진에는

서울우유 (풀크림) 2 리터, 그리고 액티비아 플레인 맛 한 병

넣은게 전부! 재료도 방법도 벌써 쉽죠 😍

다른 주의 사항은 없는데

우유는 저지방 고칼슘과 같은 우유는 안되고

일반 우유여야해요.

저는 우유(만) 안 마신지 이제 거의 10년은 다 되가는 것 같아요~ 라떼 가끔 먹을 때 두유 옵션 없거나, 이렇게 요거트 만들 때 재료로써 필요에 의해 섭취하는 거 아니면 딱히 좋아하질 않아서 😅

아무튼 저는 세균수 1 등급, 체세포 수 1 등급인

서울우유를 사왔구요.

이게 2 리터가 넘는데 밥솥에 다 안들어간다는 함정

무지방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첨가 용으로 저는 액티비아 한 병을!

스텐리스로 하면 안된다는 말도 있지만 상관 없대요

그렇지만 전 우드 스푼으로 저어줍니다 ㅋㅋㅋ

2 시간 뒤

이런 모습

맑았던 우유가 순두부처럼 뭉게지고 있어요

이렇게 순두부느낌이 될 때 조금 더 두면 부침 두부 정도가 되면 면보에 부어주세요

초반에는 유당이 많이 떨어져서 밑에 볼을 받쳐두진 않았지만, 한 시간 정도 후에는 그냥 볼에 받쳐 올려 두었어요

그리고 5시간 후 살포시 열어보면

보드라운 그릭요거트의 자태 😍

이렇게 꾸덕한 그릭요거트가 되는 과정은

1. 우유와 유산균 음료 (혹은 요플레) 밥솥에 넣고

2. 한 시간 동안 보온으로 작동시킨 후

3. 1 시간 후에 취소 버튼 누른 채 7시간 정도 두세요

4. 유당이 분리가 되어 덩어리 진 요거트가될? 아이들이 보일거에요

5. 그럼 채반에 면보를 두고 부어줍니다.

6. 4시간에서 8시간 정도 원하시는 꾸덕함에 따라 유당이 빠져나가기를 기다립니다.

(오래 둘 수록 유당이 많이 빠져나가 더 꾸덕하겠죠?)

전 7시간 정도 뒀어요.

자기 전에 면보에 싸두고 자고 일어나서 바로 아침에 먹으면 되겠죠 😉

저는 덩어리가 끈적하지도 않을 정도의 꾸덕함으로 ❤️

시간이 짧을 수록 만들기는 더 간단하겠지만 저는 오래 걸려도 이 꾸덕함을 포기 못해요 ㅠㅜ

냄새부터가 얼마나 고소한지 ㅠㅜ

윤기도 정말 ❤️

면보에 이렇게 달라 붙어 안 떨어질 정도인게 보이시나요?

건강하고 맛있는 유산균 섭취

이제 집에서 홈메이드로 만들어 드셔요 ❤️

저는 얼마전에 집에서 담은 오디 쨈을 섞어서

집 근처 최애 호밀 식빵에 발라 무화과랑 먹었는데

진짜 JMT❤️❤️❤️

원래 호밀빵을 너무 좋아하는데 유명한 빵집이래도 호밀빵은 잘 안만들더라구요 ㅠㅜ 아무튼 근처에 건강한 재료로 호밀빵을 만들어주는 곳이 있어 너무 좋습니다. (일찍 안가면 맨날 다 팔리고 없음 ㅠㅠㅠ 오늘도 쟁여두려고 갔다가 실패..)

그릭요거트는 무조건 호밀빵과 ❤️

시험만 끝나면 호밀빵도 집에서 만들어 먹을거에요 ..🙌🏻

무화과 요즘 끝 물인데 완전 젤 무르익은 맛

빛깔 영롱보스 ❤️

무화과에 꿀 바른 줄..

너무 산더미 처럼 쌓아두고 먹은 것 같지만 2인 분ㅋㅋ

빵에 발라 먹어도 맛나지만 그냥 무화과랑만 먹어도 크림 치즈보다 더 맛남 😎

오디쨈과도 넘 잘어울리구요

이렇게 호밀빵이랑 무화과랑 오디쨈/그릭요거트 3단 콤보면

아묻따 ㅠㅠ

이 정도 식빵 한 조각은 순삭

우유 2리터에 비하면 많은 양은 아니지만,

그래도 떨어지기 전 미리 만들어 놓고 쟁여 먹을 수 있으니

홈메이드 그릭요거트 선호합니다…

건강도 맛도 챙길 수 있는 그릭요거트 꼭 만들어드세요 ❤️

키워드에 대한 정보 그릭 요거트 레시피

다음은 Bing에서 그릭 요거트 레시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ENG]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열 개의 레시피 10 Delicious Greek Yogurt Recipes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ENG]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열 #개의 #레시피 #10 #Delicious #Greek #Yogurt #Recipes


YouTube에서 그릭 요거트 레시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NG]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열 개의 레시피 10 Delicious Greek Yogurt Recipes | 그릭 요거트 레시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