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검진 예약 방법 | 건강검진 어렵지 않아요:) 이영상만 따라오세요^^ 20693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건강 검진 예약 방법 – 건강검진 어렵지 않아요:) 이영상만 따라오세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의사부부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8,315회 및 좋아요 20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공단건강검진 예약안내] 1.예약신청 2. 상담원 접수(통화) 3. 예약확정 ※2021년 홀수년생 미수검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1577-1000에 전화, ‘이월신청’ 후 예약바랍니다. ※ 암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

Table of Contents

건강 검진 예약 방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건강검진 어렵지 않아요:) 이영상만 따라오세요^^ – 건강 검진 예약 방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하남미사강변도시에서
365플러스내과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의사부부입니다:)
오늘은 건강검진 내용과 이동동선에 대한 영상을 촬영해보았습니다:)
저희의 최신 영상장비들도 구경해 보세요
canon CT, X-ray, 골밀도검사기, 내시경,내시경세척기, computed tomography,초음파검사,암검사,건강검진,국가건강검진,2019국가건강검진,암검진

건강 검진 예약 방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해보니] 20대 건강검진, 무료로 받아보다

건강을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건강검진’. 하지만 그동안 취직을 하지 않은 … 직접 건강검진을 진행하는 병원에 연락해서 예약해야 합니다.

+ 더 읽기

Source: www.korea.kr

Date Published: 9/1/2021

View: 4768

건강검진 예약 방법 쉽게 풀어드리죠 – 일하고 먹고 놀고

오늘의 건강검진 예약방법은 국민건강보험에서 하는 건강검진기준으로 구강검진,영유아검진,일반건강검진 등이 있으며 항목별로 체크해서 가능합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tartotal.tistory.com

Date Published: 8/26/2022

View: 7284

건강검진예약안내 – 일산병원

예약방법 · 예약시간: 평일 08:00 ~ 17:00 · 전화예약: 국가건강검진 및 학생검진 1577-8013 / 개인종합검진 1577-7013 · 방문예약: 개인종합검진-일산병원 3층 종합검진센터

+ 더 읽기

Source: www.nhimc.or.kr

Date Published: 3/12/2021

View: 859

건강검진 예약 방법 소요시간 조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8시간 이상의 금식을 요구하고 검사 전날은 너무 피곤하지 않은 것이 좋으며 수면을 푹 취하는 게 좋습니다. 술은 2-3일 전부터 안 먹는 게 좋습니다. 단 …

+ 여기를 클릭

Source: tomonews.kr

Date Published: 4/5/2022

View: 1441

건강 정기 건강검진 예약 방법 / 검사기간. 검사항목. 검사나이 …

1. [건강관리협회] 사이트 메인의 [검진예약]으로 이동한다. ; 2. [종합검진예약]으로 이동한다. ; 3. ‘메디체크 종합검진(개인)’을 확인하고, 검진 받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lifeexo.tistory.com

Date Published: 11/10/2022

View: 3317

2022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예약하기 – 금융 복지 다모아

무료 건강검진 예약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① 건강검진 예약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② 검진예약 클릭 후 종합검진 예약 클릭합니다. ③ 센터 선택을 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yymin3514.tistory.com

Date Published: 5/2/2021

View: 815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등 총정리(예약, 검진항목, 병원추천 …

2021년, 2022년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확인 방법, 검진 예약 방법과 병원 추천, 검진항목, 위 내시경 비용과 같은 추가로 필요한 비용은 …

+ 여기에 보기

Source: sosohanlifetip.tistory.com

Date Published: 12/11/2021

View: 948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건강 검진 예약 방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건강검진 어렵지 않아요:) 이영상만 따라오세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어렵지 않아요:) 이영상만 따라오세요^^
건강검진 어렵지 않아요:) 이영상만 따라오세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건강 검진 예약 방법

  • Author: 의사부부
  • Views: 조회수 28,315회
  • Likes: 좋아요 206개
  • Date Published: 2019. 5. 1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Lku6bLkkHCs

[해보니] 20대 건강검진, 무료로 받아보다

어느덧 설날 연휴도 지나고 본격적인 경자년입니다. 연초에 떠오르는 해를 보며 새해 소망 많이들 생각하셨을텐데요. 취직, 다이어트, 연애, 결혼 등 다양한 소망이 있겠지만, 역시 ‘건강’이 1순위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건강을 새해 소망으로 선택했거든요.

건강하게 1년을 시작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작심삼일이지만 다이어트 계획도 세우고, 헬스장 등록도 마칩니다. 또 식이요법으로 식단조절도 합니다. 새해는 항상 건강한 나를 꿈꾸며, 그렇게 관리에 들어갑니다.

관리에 앞서, 현재 내 건강상태는 어떤지 확인해야 합니다. 건강을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건강검진’. 하지만 그동안 취직을 하지 않은 20~30대는 건강검진의 사각지대였습니다.

격년에 한번씩, 2030세대가 받는 건강검진 항목.(출처=보건복지부)

그래서 국가가 20대에게 건강검진 폭을 넓혔습니다. 지난 2019년 1월 1일부터 국가건강검진 사각지대에 있던 2030 청년에게 무료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격년마다 홀수년에는 홀수년생, 짝수년에는 짝수년생이 해당됩니다.

작년에는 2019년이라 홀수년생이 대상자였다면, 올해는 2020년이기 때문에 짝수년생이 대상자인데요. 1994년생인 저는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입니다.

국가에서 무료로 시행하는 건강검진. 올해 처음 받아보는데요. 건강검진 방법은 무척 간단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검진표를 발송하는데, 건강검진표를 들고 병원을 찾으면 됩니다. 만약 건강검진표가 없다면, 신분증을 들고 병원을 방문하면 되는데요.

건강in 홈페이지.

직접 건강검진을 진행하는 병원에 연락해서 예약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건강검진 병원은 어떻게 찾을까요? 역시 간단합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운영하는 건강in(hi.nhis.or.kr)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건강in 건강검진 항목 중 ‘검진기관 찾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시도와 시군구, 검진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기관이 나옵니다.

저는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서 찾았습니다. 일반, 구강, 영유아, 학교 밖 청소년, 중 일반을 선택했더니, 검진 기관의 위치와 검진실 연락처까지 나왔습니다.

지도로 위치까지 안내하니, 정말 편리합니다.

건강검진은 설문지 작성에서 시작합니다. 설문지를 작성하면 차례로 비만과 시력·청력, 고혈압, 신장질환, 빈혈,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간장질환, 폐결핵/흉부질환, 치아우식증 등을 검사하는데요.

3대 성인병과 함께 20대와 30대에 한 번씩 우울증 검사도 포함됐습니다. 우울증은 40세부터 70세에 10년 마다 한 번씩 실시되던 정신건강검사로, 청년 세대의 우울증 진단이 급격하게 늘어나 20세와 30세에도 확대했습니다.

설문지 작성.

혈액검사가 포함됐기에 8시간 전 금식은 필수입니다. 8시간 금식 후 건강검진을 받았는데요. 시력검사부터 치아우식증까지, 약 1시간 정도 소요됐습니다.

건강검진을 모두 마치면, 우편 발송과 이메일 발송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는 우편 발송을 선택했는데요. 통상적으로 우편 발송은 2주, 이메일 발송은 1주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시력, 청력 등 다양한 곳을 검사합니다.

약 700만명의 청년이 혜택을 받고 있지만, 아직도 건강검진을 잘 모르는 청년이 부지기수라고 합니다. 병원 관계자는 20대 중에서 올해 건강검진 받은 게 내가 처음이라며 “2030세대가 건강검진에 대해 아직 잘 모르는 것 같고, 또 알고 있어도 대부분 연말에 급히 받는다”고 귀띔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의 통계에 따르면 10월 이후부터 전체 대상자 중 약 40%가 검진을 받는다고 합니다. 10~12월 3개월 동안 10명 중 4명이 받는 셈이죠.

건강검진, 모두 받아보세요!

2020년의 시작, 건강검진으로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는데요. 마치 숙제를 일찌감치 해버린 느낌이랄까요. 새해 소망 1순위가 건강인 만큼, 미리 무료 건강검진 받아보세요. 올해도 건강하자고요!

건강검진 예약 방법 쉽게 풀어드리죠

반응형

오늘은 건강검진 예약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건강검진 예약방법은 국민건강보험에서 하는 건강검진기준으로 구강검진,영유아검진,일반건강검진 등이 있으며 항목별로 체크해서 가능합니다. 정밀검사,특수검사를 지정병원에서 하려는 경우에는 인터넷 홈페이지나 각 병원의 유선상으로 연락을 하셔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건강검진 예약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건강검진 예약하는 방법이 어떻게 하는지 모르시는분들이 대부분인데요. 실상은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일반건감검진 가능 병원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고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일반건강검진 병원 조회하기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건강검진이 아니여도 각종 건강에 대한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자주 들어가서 찾아보시면 도움될것들이 굉장히 많을것으로 판단됩니다.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검진기관,병원찾기 메뉴를 클릭하면 일반건강검진이 가능한 주변 병원들의 리스트들을 알수가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은 사진속에서 올해 건강검진대상자인지 조회를 해보는것이 제일 처음해봐야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야 무료로 건강검진이 가능하기 떄문이죠. 그렇기에 홈페이지에서 방문자별 맞춤 메뉴중에 건강검진 대상조회를 클릭하시고 본인인증을 본인이 편리한것으로 클릭하시기를 바랍니다. (공동,금융인증서,간편인증등 본인택)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해보고 올해 건강검진 해당자라면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인터넷 홈페이지에 위쪽에 보면 있는 건강in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시고 검진기관,병원찾기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본인에 맞는 주소와 본인이 받아야 하는 검진 종류를 선택하시면 지도와 같이 병원들의 리스트가 나오게됩니다. 그렇게 되면 지역에 나온 병원중 가깝고 마음에드는 병원에 전화를 하여 예약을 하시게 되면 됩니다.

건강검진을 할때가 오면 조회를 먼저 해보시고 해당사항이 어디까지 되는지 알아보고 잘하는곳을 알고 있다면 지정해서 원하는 병원에 가면됩니다. 건강검진은 공단에서 받으라고 할떄 제때 받지 않으면 점점 불이익으로 돌아와 건강검진 횟수가 줄어 들기 때문에 공단에서 무료로 해주는것을 이용하여 꼭 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건강검진 예약 방법 소요시간 조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건강검진 예약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제공하는 검진기관 기준이며, 일반 건강검진, 구강검진, 영유아 검진 등 항목별로 모두 가능합니다. 물론 정밀검사나 특수 검사를 특정 병원에서 진행하는 경우, 전화나 홈페이지 등으로 예약 진행하시면 됩니다.

목차

건강검진-받기-전-꼭-봐야-하는-영상

건강검진 예약 방법

건강검진 예약 방법이라고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건강검진이란 특수 장비가 필요한 검진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행하는 건강검진을 얘기합니다. (특수장비가 필요한 검진의 경우, 해당 분야에 검진 장비가 있는 곳을 알아보시고, 비용, 평판 등을 고려하시고 예약을 진행하셔야겠죠) 일반 건강검진의 경우 평소 다니시는 내과 등에서 검진이 가능한 경우, 그곳을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고, 주변에 일반 건강검진 가능한 곳을 찾아서 예약하시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일반 건강검진 가능 병원 리스트를 제공하니, 이곳에서 조회해 보시고 이용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건강검진-후-웃는-가족

일반 건강검진 가능 병원 조회하기 (홈페이지)

https://www.nhis.or.kr/nhis/healthin/retrieveExmdAdminSearch.do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는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한 번씩 둘러보시면 건강에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 있으니 건강을 위해서 즐겨찾기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제공하는 검진기관/병원 찾기 메뉴를 이용하면, 주변에 일반 건강검진이 가능한 병원을 손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우선 본인이 올해 건강검진 대상인지 조회부터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겠죠. 아래 방문자별 맞춤 메뉴를 보시면 ‘건강검진 대상 조회’라는 메뉴가 있으실 겁니다. 이곳에 접속해서 본인인증을 하시면 올해 본인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확실하게 체크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체크해보실 수 있으며, 공동 인증서, 간편 인증 등의 본인인증 방법만 미리 준비하시면 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일반 건강검진 기준)

2022.02.24 – [건강 정보] –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기간 금식시간 대상 주의사항

건강검진 대상자 여부

건강검진 대상자 여부는 매번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정확히 체크하고 검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필수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해보니, 본인이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라면, 이제 검진 기관을 찾아서 예약을 진행해야겠죠.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건강 iN’이라는 메뉴를 보시면 ‘검진기관/병원 찾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 주세요. 검진기관 찾기 메뉴 건강보험 홈페이지 검진기관 찾기 검진기관 찾기 화면은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주소를 지정하고, 검진 종류를 지정하여 검색하면 하단에 지도와 함께 결괏값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건강보험 검진기관 찾기 페이지 검진기관 찾기 화면 예를 들어, 서울 마포구 마포동에 있는 일반 건강검진 기관을 조회하고 싶으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하신 후,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건강검진센터-대기중

일반검진기관 검색

예를 들어 마포동 일반검진기관 검색 마포동에서는 1개의 건강검진 기관이 나타나네요. 마포동 검진 기관 목록 마포동 검색 결과 좀 더 선택의 폭을 늘리고자, 마포구로 지정하고 검색해 보았습니다. 총 45개의 리스트가 나타나네요. 마포구에 거주하신다면 이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병원을 선택하여 검진실 전화번호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병원의 위치는 지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거리를 우선 염두해두시고, 평판 등을 조회해 보셔서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검진기관 마포구 검색 결과 페이지 마포구 일반검진기관 조회 결과 일반 건강검진은 예약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병원이 크게 번잡하지 않은 경우는 별도 건강검진 예약을 받지 않는 곳도 있죠. 하지만 병원을 조회해보고, 검진실 전화번호로 확인하신 후, 가능하면 예약을 하고 가시면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검진 예약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건강검진 기관을 정확하게 조회하는 것이 중요하니,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조회하는 것이 가장 확실할 것 같습니다. 병원을 선택할 수 있는 만큼 주변에 검진기관이 많다면, 보다 좋은 장비와 친절도를 자랑하는 곳을 잘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일반 건강검진 항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종합건강검진

일반 종합 건강검진을 받으려면 시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문진, 신세계측, 혈액검사, 소변 겸사, 안과, 청력검사, 심전도, 흉부 X선 , 유방촬영, 복부초음파, 위내시경, 자 숭경 부암, 유방암 검사 등을 하게 되는데 대략 2~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건강검진 당일날은 공복 시로 가면 되나요? 그렇습니다.

건강검진 공복 및 금식

8시간 이상의 금식을 요구하고 검사 전날은 너무 피곤하지 않은 것이 좋으며 수면을 푹 취하는 게 좋습니다. 술은 2-3일 전부터 안 먹는 게 좋습니다. 단 대장내시경을 희망하시면 검진 희망일 1~2주 전에 방문하셔서 예약과 검진 전날 복용할 대장 세정 약을 수령하셔야 합니다. 수면내시경은 무엇이고, 위험하지 않은가요?

건강검진 수면내시경

수면내시경이란 정맥으로 수면 우도제(진정제)를 주어 수면 상태에서 내시경을 하는 것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특정암 검진 경우엔 수면내시경을 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수면내시경을 하면 호흡이 저하되는 분이 있는데 요즘은 손가락 끝에 골무 비슷한 것을 끼고 산소 분압을 재면서 수면내시경을 하며, 호흡이 저하되면 부저가 울려서 위험하지 않습니다. 검진 당일날 위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을 추가로 할 수 있나요? 공복이라면 위내시경은 추가로 가능하지만 대장내시경은 장청소를 요하므로 반드시 예약 후 장 정결제를 복용 후 장 청소가 된 상태에서 가능합니다. 물론 아침부터 장 정결제를 복용하여 장 청소한 후에 오후에 대장내시경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키트 소개

반응형

건강 정기 건강검진 예약 방법 / 검사기간. 검사항목. 검사나이. 검진대상자조회

반응형

건강 정기 건강검진 예약 방법 / 검사기간. 검사항목. 검사나이. 검진대상자조회

국민건강에 가입되어 있어, 보험료를 매달 내는 사람은 국가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엄밀히 말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이지만 나라에서 운영하는 공단이 건강보험을 관리하기 때문에, 국민건강검진이라고 많이 불린다.

건강검진은 국가건강검진, 특수검진, 종합검진, 기타검진으로 나뉘는데, 엄밀히 말하면, 일반인이 받는 검진은 의료기관의 건강검진센터에 받는 검진이다.

지역가입자와 세대원, 직장가입자의 피부양자, 사무직은 2년에 한 번씩, 일부 직종(공무원, 공기업, 비사무직)은 1년에 한번씩 정기 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르바이트나, 직장에 제출하는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과 측정 기준 및 항목에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건강검진 해당 나이이거나 검진 우편을 받았다면, 꼭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일반건강검진을 받기 바란다.

건강관리협회 기준 건강검진 예약순서이며, 우편으로 온 ‘일반건강검진, 암검진 검진표’ 뒷면의 ‘검진기관 안내’에 적힌 지정 검진기관에 예약하여 검진 받아도 된다.

안내에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지정된 검진기관 전국 어디서나 받으실 수 있습니다’라고 부가 설명 되어 있기도 하다.

📣건강검진 예약순서

*한국건강관리협회 예약 기준

1. [건강관리협회] 사이트 메인의 [검진예약]으로 이동한다.

2. [종합검진예약]으로 이동한다.

3. ‘메디체크 종합검진(개인)’을 확인하고, 검진 받을 센터와 검진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4. [국민건강보험공단검진 일반]을 선택한다.

*총 예상 검진 비용이 0원인 국가건강검진기준.

*이외에 내시경 등이 포함 된 ‘정밀종합건진, 정밀플러스종합검진 등’은 비용이 추가된다.

5. 프로그램명이 헷갈릴 경우 ‘간편예약’을 통해 상담원과 상담 후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 검진비용과 검진프로그램, 추가검진 항목을 확인한다.

6. [검진 희망날짜]를 선택해준다.

*최소한 일주일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

7. [예약자 정보]를 입력하고, 건강검진 결과를 받을 주소는 필수로 입력해준다.

8. 예약은 다음날 상담원과의 통화 후 예약이 확정되고, 검진센터 약도(위치)를 따로 프린트 할 수도 있다.

*선택한 검사(내시경, CT, MRI 등)에 따라 검진날짜가 예약한 날짜와 다르게 변경될 수 있다.

*예약 당일 예약신청완료 문자와 예약번호가 문자로 전송되며, 다음날 상담원과 통화 후 확정 예약문자가 전송된다.

💡일반건강검진 검사항목(20.11.12기준) 공통검사항목 – 진찰, 상담, 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지수, 시력, 청력, 혈압측정 – AST(SGOT), ALT(SGPT), 감마지피티 – 공복혈당 – 요단백, 혈청크레아티닌, 혈색소, 신사구체여과율(e-GFR) – 흉부방사선촬영 – 구강검진 성,연령별 검사항목 – 남자 만 24세이상, 여자 만 40세이상, 4년마다 : 이상지질혈증(총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라이드 – B형간염검사(만 40세, 보균자 및 면역자 제외) – 치면세균막검사(만 40세) – 골다공증(만54세,66세 여성) – 정신건강검사_우울증(만20,30,40,50,60,70세) – 생활습관평가(만40,50,60,70세) – 노인신체기능검사(만66,70,80세) – 인지기능장애검사(만66세 이상 2년에 1회)

💡일반건강검진 대상자 – 지역세대주, 직장가입자, 만20세 이상 세대원과 피부양자, 만19세~64세 의료급여수급권자 *매 2년마다 1회(홀,짝), 비사무직은 매년 실시

💡건강검진 전 주의사항 – 검진 전날 저녁 9시 이후에는 금식해야 한다(8시간 이상 공복유지) – 검진 당일 아침 식사는 물론 물, 커피, 우유, 담배, 주스, 껌 등 일체의 음식을 삼가야 한다. – 되도록 오전 중에 검진을 받되, 오후에 검진 받을 때는 최소 8시간 이상의 공복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공복이 아닌 상태에서 검진 시 검사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음 *자궁경부암검사는 생리기간(생리전후 2~3일)을 피해 검진하여야한다.

💡건강검진대상조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

건강검진에 대한 결과는 15일 이내에 검진기관에서 문진표에 작성한 주소지로 발송되며, 일반건강검진 결과 고혈압, 당뇨병 질환 의심자는 일반건강검진결과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병, 의원(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제외)에서 확진검사 및 진료 받아야 한다.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의료전달체계에 따라 가까운 의원에서 실시

위암검진은 만 40세 이상 증상이 없어도 2년마다 위장조영검사 또는 위내시경 검사를 선택하여 받아야하며, 만 40세 이상 여성은 2년마다 유방촬영검사를 통해 유방암검진을 받아야 한다.

만 50세 이상 남녀는 1년마다 분변잠혈검사(FOBT)를 받은 후 양성판정자는 대장내시경 또는 대장이중조영검사를 선택하여 받고, 만 40세 이상 남녀 중 간암발생 고위험군에 해당되는 대상자는 상반기 1회, 하반기 1회로 6개월마다 간 초음파검사와 혈액검사를 받아야 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메디체크)

*2019년부터 법이 개정되어 건강검진 대상자가

20~30대 직장 피부양자 및 지역세대원 건강검진 확대 실시 되었다.

2020ⓒLIFEEXO

reference kahp. nhis

반응형

2022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예약하기

2022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예약

2022-건강검진-무료대상자-조회하기

>> 2022 무료건강검진 예약하기

>> 방역패스 발급받기

국가 무료 건강검진이란

국가 무료 건강검진이란 국가에서 2년에 1회, 국민들에게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공통 검진, 성별/ 연령별 검진 등 2022년 받을 수 있는 무료 건강검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무료-건강검진-예약하기

2022 건강검진 대상

2022년은 출생년도 끝자리가 짝수인 출생자인 분들이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① 출생년도

만 20세 이상, 출생년도 끝자리가 짝수인 자

0/2/4/6/8

② 직장가입자

비사무직= 매년

사무직= 2년에 1회

③ 지역가입자

세대주 및 만 20세 이상 세대원

④ 의료급여 수급자

만 19세 ~ 64세

2022-무료건강검진-예약하기 무료-건강검진대상자-조회

국가건강검진 검사 항목

건강검진 검사 항목은 공통 검사항목, 성별/연령별 검사항목으로 나뉩니다.

공통 건강검진 검사항목

① 진찰/ 상담/ 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지수/ 시력/ 청력/ 혈압측정

② AST (SGOT)/ ALT (SGPT)/ 감마지티피

③ 공복혈당

④ 요단백/ 혈청 크레아티닌/ 혈색소/ 신사구체여과율(e-GFR)

⑤ 흉부방사선촬영

⑥ 구강검진

성별/ 연령별 검사항목

① 이상지질혈증

총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라이드

남자 만 24세 이상 4년 주기 (남자 만 24세/ 28세/ 32세…)

여자 만 40세 이상 4년 주기 (여자 만 40세/ 44세/ 48세…)만 해당

② B형 간염검사

만 40세

보균자 및 면역자는 제외

③ 치면세균막 검사

만 40세

④ 골다공증

만 54세/ 66세 여성

⑤ 정신건강검사_우울증

만 20세/ 30세/ 40세/ 50세/ 60세/ 70세

⑥ 생활습관평가

만 40세/ 50세/ 60세/ 70세

⑦ 노인 신체기능 검사

만 66세/ 70세/ 80세

⑧ 인지기능장애 검사

만 66세 이상 2년에 1회

(예시- 만 66세/ 68세/ 70세…) 만 해당

건강검진 결과 통보날짜

건강검진 후 15일 이내로 주소지 우편 또는 메일로 발송됩니다.

2022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2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국민건강보험 공식 홈페이지 접속

② 국민건강보험 로그인

③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하기

2022 무료 건강검진 예약방법

👉 2022 무료 건강검진 예약하기

무료 건강검진 예약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① 건강검진 예약 홈페이지 에 들어갑니다.

② 검진예약 클릭 후 종합검진 예약 클릭합니다.

③ 센터 선택을 한 후, 국민건강보험공단검진 일반 으로 선택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④ 알맞은 날짜를 선택한 후 예약합니다.

⑤ 예약 확정 전화 안내를 받고, 예약한 날짜에 건강검진을 받습니다.

건강검진 전 필수 주의사항

👉 건강검진 전 필수 주의사항 확인

① 검진 전날 저녁 9시 이후에는 금식합니다.

② 검진 당일 아침 식사는 물론 물/ 커피/ 우유/ 담배/ 주스/ 껌 등 일체의 음식을 삼가야 합니다.

③ 되도록 오전 중에 검진을 받되, 오후에 검진받으실 분은 검사 전 최소 8시간 이상의 공복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건강검진 안내문

건강검진-안내사항.pdf 4.62MB

코로나19 도움되는 정보

▼코로나 이동경로 및 확진자 수▼

그리드형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등 총정리(예약, 검진항목, 병원추천, 비용, 주의사항, 불이익)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1년, 2022년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확인 방법, 검진 예약 방법과 병원 추천, 검진항목, 위 내시경 비용과 같은 추가로 필요한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일상 생활에 바빠 그동안 검진을 미루고 계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검진을 끝까지 안 받으면 어떠한 불이익이 있는지 상당히 궁금하실 텐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공단에서는 올해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라면 거주지로 우선 안내문과 검진표를 우편물을 발송해줍니다. 또한 핸드폰 카카오톡 메신저나 문자로도 검진을 꼭 받으라는 통보를 반복적으로 해주기 때문에 요즘은 검진 대상 여부를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사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거주지에 살고 있지 않거나 핸드폰 변경을 했을 경우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가 필요할 수 있으니 pc나 모바일로 간단하고 쉽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건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에 앞서 건강검진 대상자 조건을 우선 살펴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건강보험에 가입한 국민에게 2년에 한 번씩 무료로 검진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건에는 아래 4가지 중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지역 가입자 세대주

직장 가입자 (사무직은 2년에 한번, 비사무직은 1년에 한 번 가능)

만 20세 이상 세대원 및 피부양자

만 19세 ~ 64세의 기초생활 보장제도 의료급여 수급자

PC에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에서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로그인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로그인’은 페이지 상단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들어가면 다양한 방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로그인 :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경우에는 처음 한 번은 사이트에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공동·금융 인증서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선택을 한 후 등록 절차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간편인증 (민간인증서) 로그인 : 간편인증은 사이트에 등록절차 없이 간단한 문자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국민은행, 신한인증서, 삼성패스, 네이버, 페이코, 통신사 PASS 중 선택한 후 개인정보 입력 후 인증요청 후 인증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로그인을 마치셨다면 메인화면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건강검진 대상조회’를 누르고 들어가면 바로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를 하시면 알 수 있듯이 홀수 해는 주민등록 상 출생년도가 홀수인 분, 짝수 해는 출생년도가 짝수인 분이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생 연도가 홀수인 분은 홀수 해인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이며 출생 연도가 짝수인 분은 짝수 해인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가 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할 필요없이 대부분은 건강검진이 홀수해는 출생 연도가 홀수인 분들, 짝수해는 짝수인 분들이 해당되는 것은 맞지만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일단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을 통해 확실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에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휴대폰에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하려면 휴대폰에 앱을 설치해 줘야 하기 때문에 자주 앱을 사용할 일이 없다면 조금 번거롭긴 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가 가능한 ‘The 건강보험’ 앱으로는 로그인 없이도 ‘건강생활’ 메뉴에서 건강 기록을 통해 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자격득실확인서’를 비롯한 다양한 증명서의 신청과 조회가 가능하고 이전에 실시했던 건강검진 문진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건강보험료 내역이나 납부내역 등을 핸드폰으로 바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기도 하지만 앱 사용 후기를 읽어보면 앱 오류가 많다는 불만이 많습니다.

그러나 앱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으니 자주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앱을 설치 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앱 스토어에서 ‘The 건강보험’ 앱을 설치후 앱을 실행해 줍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혼 : 앱 다운로드하기 아이폰 휴대폰 : 앱 다운로드하기

‘The 건강보험’ 앱을 실행하고 PC와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나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The 건강보험’ 앱에서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시면 주요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검진대상조회’를 터치하시면 바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건강검진 병원 추천

건강검진 병원 찾기와 평가정보 검색

거주지와 상관없이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서 검진기관을 찾고 싶은 경우에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의 검진기관 병원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시도, 시군구, 읍면동, 도로명 등을 선택하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신 후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 화면의 정보는 입력 시점과 검색시점의 차이로 현재 정보와 다를 수 있으니 검진센터에 방문 전 반드시 전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검진기관의 평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을 받고 싶은 의료기관의 평가가 어떤지 검진기관을 결정하기 전에 필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검진 병원을 선택하는 6가지 요인

1. 상담을 통한 검진항목을 개별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곳

비록 국가에서 해주는 무료 건강검진이지만 나이, 가족력, 몸 상태에 따라 검진 항목을 더 추가로 넣을 수 있는 것을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결정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왕이면 국가검진을 받을 때 추가해 개인이 비용을 조금 더 부담하여 필요한 항목을 추가해서 종합검진을 받는 기회를 갖는 것이지요. 그러나 너무 추가 항목이 많을 경우 종합검진센터에서 제시하는 패키지와 비교했을 때 오히려 비용 부담이 큰 것은 아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검진 항목을 전문의가 직접 검사해 주는 곳

인건비를 줄이고자 의료 인력이 전문의를 대신해서 검사하는 곳이 흔합니다. 예를 들어 초음파는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자궁경부암 검사는 산부인과 전문의가 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내시경 기구의 소독이 잘 이루어지는 곳

B형 간염, C형 간염, 에이즈 바이러스, 결핵균, 헬리코박터균 등은 내시경 기구를 통해 충분히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규정에 따라 내시경 기구들을 완벽하게 소독을 해야만 합니다.

의료기관 인증평가원이 인정하는 ‘의료기관인증’을 받거나 소화기내시경학회에서 인정하는 ‘우수내시경실’인 병원이나 센터를 이용하면 보다 안심할 수 있습니다.

4. 건강검진 비용을 너무 싸게 제공하지 않는 곳

만약 건강검진 비용을 너무 저렴하게 제시하는 곳이라면 전문의가 아닌 경우가 확실하며 검진도 일부만 할 수 있습니다.

5. 건강검진 결과를 과거 검진 결과와 비교해서 설명해 주는 곳

현재 검진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거와 비교해 얼마나 변화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이렇게까지 하기가 검진센터에서는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수검자의 건강 상태를 잘 설명해주는 곳은 정말 좋은 검진센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갑상선 결절은 나중에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과거에 찍은 초음파와 얼마나 크기가 변동했는지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6. 검진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진료와 연결되는 곳

검진 결과에 따라 진료를 반드시 받아야 하는 경우는 많은데 검진센터만 있는 경우는 작은 이상소견이 나와도 병원에 가서 처음부터 다시 검사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검진센터를 100% 신뢰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국가건강검진 예약 방법

년 초나 상반기에는 건강검진 예약 없이 바로 할 수 있는 병원이 많습니다. 일단 검진할 병원을 결정하셨다면 건강검진이 바로 가능한지 전화로 확인한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자신이 원하는 날짜에 꼭 하고 싶을 경우에는 검진할 병원에 미리 예약을 해야만 합니다.

검진할 병원에 전화로 나이와 성별을 말하고 검진받을 날짜와 시간을 정합니다. 평소 먹는 약이 있으면 말씀해 주시고 추가로 검진하고 싶은 항목도 대략 예약하는 데 위 내시경과 대장 내시경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검사이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해야만 합니다.

추가되는 항목은 당일날 검진 병원에 가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추가하시는 것이 더 좋으며 예약 시 검진 전날과 당일 유의 사항을 전달받습니다.

특히 대장내시경을 받아야 할 경우라면 검진 전에 먹어야 할 약이 있기 때문에 지시사항을 잘 유념하고 지키시길 바랍니다.

국가건강검진 항목

국가건강검진 비용은 전액 공단이 부담하여 본인 부담은 없으며 건강검진 항목에는 기본검진, 선택검진, 확진검사로 나뉩니다.

검진 항목

기본검진: 문진 및 진찰, 소변검사, 혈액검사, B형간염검사, C형간염검사, 구강검사, 방사선검사 등

선택검진: 매독, HIV, 클라미디아, 임질

확진검사: 고혈압, 당뇨병, 신장질환, 이상지질혈증, C형간염, 매독

성별, 연령별 검진 추가 항목

공통 검사 : 체중, 키, 허리둘레 측정으로 비만 여부 검사, 시력, 청력, 혈압측정을 통한 고혈압 검사, 소변검사를 통한 당뇨와 신장질환, 피검사를 통한 빈혈과 간장질환 검사, 엑스레이 촬영으로 폐결핵 흉부질환, 구강질환 검사

: 체중, 키, 허리둘레 측정으로 비만 여부 검사, 시력, 청력, 혈압측정을 통한 고혈압 검사, 소변검사를 통한 당뇨와 신장질환, 피검사를 통한 빈혈과 간장질환 검사, 엑스레이 촬영으로 폐결핵 흉부질환, 구강질환 검사 이상지질혈증 검사 : 만 20세 이상 남성과 만 40세 이상 여성은 4년에 한 번 혈액검사를 통해 혈액 내 콜레스테롤, 혈당, 요단백 등의 수치로 이상지질혈증 검사를 합니다.

: 만 20세 이상 남성과 만 40세 이상 여성은 4년에 한 번 혈액검사를 통해 혈액 내 콜레스테롤, 혈당, 요단백 등의 수치로 이상지질혈증 검사를 합니다. B형 간염 항원, 항체 : 만 40세(면역자, 보균자는 제외)

만 40세(면역자, 보균자는 제외) 골밀도 검사 : 여성 만 54세, 66세

여성 만 54세, 66세 인지기능장애 : 만 66세 이상부터 2년 주기

만 66세 이상부터 2년 주기 정신건강(우울증) 검사 : 만 20세. 30세. 40세. 50세. 70세

만 20세. 30세. 40세. 50세. 70세 생활습관 평가 : 만 40세. 50세. 70세

만 40세. 50세. 70세 노인 신체기능 검사 : 만 66세, 70세, 80세

만 66세, 70세, 80세 치면세균막 검사 : 만 40세

국가 암 검진 대상 및 시기

위암 : 만 40세 이상 남녀 (2년마다 검사)

만 40세 이상 남녀 (2년마다 검사) 대장암 : 만 50세 이상 남녀 (1년마다 검사)

만 50세 이상 남녀 (1년마다 검사) 간암 : 만 40세 이상 남녀 중 발생 고위험군 (6개월마다 검사)

만 40세 이상 남녀 중 발생 고위험군 (6개월마다 검사) 유방암 : 만 40세 이상 여성 (2년마다 검사)

만 40세 이상 여성 (2년마다 검사) 자궁경부암 : 만 20세 이상 여성 (2년마다 검사)

만 20세 이상 여성 (2년마다 검사) 폐암 : 만 54세~74세 이상 남녀 중 발생 고위험군 (2년마다 검사)

국가건강검진 비용은 공단이 부담하여 대부분 본인 부담금은 없으나 위암, 유방암, 간암, 폐암 검진은 공단부담금이 90%이고 본인부담금이 10%입니다.

개인에 따라 검진항목을 추가하고 싶다면 추가한 부분은 본인이 100%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갑상선암이 증가하는 추세라 젊은 사람들도 갑상선 초음파로 암을 조기에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암 가족력이 있거나 평소 안 좋은 환경에 많이 노출됐을 경우에는 꼭 항목을 추가하셔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검진 전 주의사항

임신이나 생리 중일 경우 검진을 피한다 : 임신 중인 분은 출산 후에 검진해주시고 생리가 검진 날과 겹치지 않게 일정을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 임신 중인 분은 출산 후에 검진해주시고 생리가 검진 날과 겹치지 않게 일정을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영양제 건강식품은 7일 전부터 자제 : 건강상의 문제로 꼭 드셔야 하는 약을 제외한 평소 드시는 건강식품이나 영양제는 일주일 전부터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에 남아 있으면 간수치나 다른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건강상의 문제로 꼭 드셔야 하는 약을 제외한 평소 드시는 건강식품이나 영양제는 일주일 전부터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에 남아 있으면 간수치나 다른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검진 3일 전부터 금주 : 평소 술을 좋아하시거나 어쩔 수 없는 술 약속이 있는 분들은 꾹 참으시고 최소 건강검진 3일 전부터는 필히 술자리 약속을 잡지 말아야 합니다.

: 평소 술을 좋아하시거나 어쩔 수 없는 술 약속이 있는 분들은 꾹 참으시고 최소 건강검진 3일 전부터는 필히 술자리 약속을 잡지 말아야 합니다. 검진 전날 밤 9시 이후 금식 : 검진 전날 저녁 식사는 폭식을 피하고 가볍게 드시는 것이 좋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물도 드시면 안 될 수 있으니 검진 기관의 안내에 따라 지켜주시면 됩니다.

: 검진 전날 저녁 식사는 폭식을 피하고 가볍게 드시는 것이 좋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물도 드시면 안 될 수 있으니 검진 기관의 안내에 따라 지켜주시면 됩니다. 충분한 수면 : 검진 당일에는 검진을 위해서 금식을 한 상태에 내시경 검사 등으로 몸에 컨디션이 안 좋아질 수 있으니 전날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검진 당일에는 검진을 위해서 금식을 한 상태에 내시경 검사 등으로 몸에 컨디션이 안 좋아질 수 있으니 전날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진 전 과식, 과로, 과한 운동 금물 : 평소 몸을 잘 챙기지 못하셨다면 검진 결과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과식이나 과로 과한 운동을 삼가고 검진 날에는 최대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 평소 몸을 잘 챙기지 못하셨다면 검진 결과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과식이나 과로 과한 운동을 삼가고 검진 날에는 최대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검진 당일날 아침 금식 : 검진을 보통 아침부터 실시하게 되는데 당일 아침에는 꼭 금식을 해야 합니다. 이때 물은 물론 평소 드시는 약이나 가벼운 차, 껌 등 일체 아무것도 입에 대면 안 됩니다. 물은 왜 안되냐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물은 피속의 전해질 농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드시면 안됩니다.

: 검진을 보통 아침부터 실시하게 되는데 당일 아침에는 꼭 금식을 해야 합니다. 이때 물은 물론 평소 드시는 약이나 가벼운 차, 껌 등 일체 아무것도 입에 대면 안 됩니다. 물은 왜 안되냐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물은 피속의 전해질 농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드시면 안됩니다. 검진 전 8시간 공복 유지 : 만약 건강검진을 오후에 받기로 하셨다면 최소 8시간 전부터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만 합니다. 이때도 물, 약, 차, 껌 등은 절대 입에 대면 안됩니다.

: 만약 건강검진을 오후에 받기로 하셨다면 최소 8시간 전부터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만 합니다. 이때도 물, 약, 차, 껌 등은 절대 입에 대면 안됩니다. 수면내시경을 한 후 운전 금지 : 수면내시경을 하면 마취로 인해 정상적인 운전이 불가능합니다. 본인은 괜찮다고 생각하고 운전대를 잡을 수 있지만 이는 음주운전만큼 아주 위험한 행동입니다. 수면내시경 후 운전을 해서 사망사고를 낸 안타까운 일도 있었습니다. 반드시 보호자와 동행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수면내시경을 하면 마취로 인해 정상적인 운전이 불가능합니다. 본인은 괜찮다고 생각하고 운전대를 잡을 수 있지만 이는 음주운전만큼 아주 위험한 행동입니다. 수면내시경 후 운전을 해서 사망사고를 낸 안타까운 일도 있었습니다. 반드시 보호자와 동행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검진 당일날 신분증 지참 : 건강 검진하러 갈 때는 1차 검진이든 확진검사 든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건강검진 받지 않으면 불이익?

사실 바쁜 일정에 시간이 없어 못 받는 경우도 있지만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로 병원 가는 것이 부담스러워 건강검진을 미루신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정부는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아직 검사하지 않은 분들은 검진기간을 6개월 더 연장해서 연말에 서두르지 않고 좀 더 여유 있게 받을 수 있는 기회게 주어졌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치에도 통상적으로 매년 귀찮아 하거나나 혹시 병이라도 있는 게 발견되는 것이 오히려 무서워서 제때 건강검진을 받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용노동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2020년부터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전면 개정에 따라서 국가건강검진을 실시하지 않을 시 과태료가 기존의 2배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사업주 : 고의가 있을 경우 천만 원 과태료, 5년간 위반 횟수에 따라 1회 10만 원, 2회 20만 원, 3회 30만 원

: 고의가 있을 경우 천만 원 과태료, 5년간 위반 횟수에 따라 직장인 : 일단 사업장에 과태료를 부과하자만 이때 사업주가 건강검진 통보를 1년에 2회 이상 했음을 입증할 경우 개인이 해당 과태료 납부해야 합니다.

: 일단 사업장에 과태료를 부과하자만 이때 사업주가 건강검진 통보를 1년에 2회 이상 했음을 입증할 경우 국가 암 검진에서 암 확진 판정을 받을 경우에 국가에서 지원받는 암 의료비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없습니다.

2021년 미수검자 연장 신청방법

올해도 코로나 여파로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는 2022년 6월 30일까지 검진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연장 방법은 가입조건에 따라 다른데 아래와 같습니다.

직장가입자 중 비사무직 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연장이 됩니다.

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연장이 됩니다. 직장가입자 중 사무직 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또는 사업장에 추가 등록 신청을 합니다.

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또는 사업장에 추가 등록 신청을 합니다. 지역가입자 및 직장피부양자, 의료수급권자는 직접 국립 건강보험공단의 고객센터 국번 없이 1577-1000으로 전화신청 또는 지사에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방법, 검진 예약방법, 병원 추천, 검진비용, 검진항목, 불이익, 주의사항 등 건강검진에 대한 내용을 총정리해 드렸는데 건강검진이 연장되었으니 아직 받지 못하신 분은 미루지 마시고 꼭 받으셔서 건강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건강 검진 예약 방법

다음은 Bing에서 건강 검진 예약 방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건강검진 어렵지 않아요:) 이영상만 따라오세요^^

  • 미사내과
  • 미사건강검진
  • 미사검진
  • 하남내과
  • 하남건강검진
  • 하남검진
  • 365플러스
  • 365플러스내과
  • 365플러스검진센터
  • canonCT
  • CT
  • computedtomography
  • 골밀도검사.건강검진
  • 무료건강검진
  • 국가건강검진
  • 건강검진센터
  • 2019국가건강검진
  • 암검진
  • 골다공증검사
  • 유방암검사
  • 초음파검사

건강검진 #어렵지 #않아요:) #이영상만 #따라오세요^^


YouTube에서 건강 검진 예약 방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검진 어렵지 않아요:) 이영상만 따라오세요^^ | 건강 검진 예약 방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