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기사 실기 공부법 | 건축기사 실기 단기 공부법 단독 공개! (공정표/적산/구조/시공 등)|에듀윌 건축기사 김창훈 교수님|에듀윌 205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건축 기사 실기 공부법 – 건축기사 실기 단기 공부법 단독 공개! (공정표/적산/구조/시공 등)|에듀윌 건축기사 김창훈 교수님|에듀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에듀윌 공식유튜브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472회 및 좋아요 4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공정관리>건축적산>건축구조>건축시공 순으로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정관리는 문제당 배점이 크기 때문에 공정표를 가장 먼저 완벽히 학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건축구조는 핵심 문제 위주로 학습하여, 학습량이 방대한 시공 과목 전에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Table of Contents

건축 기사 실기 공부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건축기사 실기 단기 공부법 단독 공개! (공정표/적산/구조/시공 등)|에듀윌 건축기사 김창훈 교수님|에듀윌 – 건축 기사 실기 공부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에듀윌 유튜브 구독 ▶ http://eduwill.kr/3sBJ
👉 1위 에듀윌에서 건축기사 합격하기 ▶http://eduwill.kr/0KbF
취업 필수 자격증! 건축기사!
업무자격, 가산점, 자격증 수당까지,
에듀윌에서 빠르게 합격하세요!
건축기사 합격하고 수강료 환급받기 ▶http://eduwill.kr/GvVF
#건축기사실기 #건축기사공부법 #건축기사자격증

건축 기사 실기 공부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건축기사 실기] 78점 한달 한번에 합격하는 독학 공부방법

<건축기사> 오늘은 저의 실기 공부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일단 제 성적은.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1/27/2021

View: 7322

건축기사 필기 실기 공부법 (독학) 기출문제 외우세요

재직 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건축기사 자격증 취득 방법 및 공부법 소개합니다. 회사에 입사하여 재직 중에 자격증 공부하여 취득하려는 분들 …

+ 여기에 표시

Source: coderlife.tistory.com

Date Published: 8/4/2022

View: 8822

건축기사 합격 후기 및 갓성비 공부 방법

주변에 실기 공부 방법을 물어보면 보통 기출문제를 풀어라 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그래서 저도 19년도에는 그렇게 공부했는데 같은 내용을 물어보는데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ubbletomato.tistory.com

Date Published: 4/18/2022

View: 5104

건축기사 실기 [2주 공부법][50시간] – 아키보이의 인생후기

실수 안하고 공정표를 맞췄다면 70점대 였을것이다. 공부법: 1. 열품타 앱을 깐다. 열품타는 공부시간을 체크하는 앱인데, 건축기사 실기 …

+ 여기에 보기

Source: roekaus123.tistory.com

Date Published: 2/11/2021

View: 6779

건축기사 실기 2주 독학으로 뽀갠 후기[나는 부지런히 살기로 …

내 공부법이 무조건 맞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나에게 맞는 공부법을 공유할 뿐… 나는 2010년도 기출부터 풀었다. 10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durudam.tistory.com

Date Published: 5/21/2021

View: 8665

건축기사 필기와 실기 독학으로 합격후기, 내가 택한 공부방법 …

주목~~ 2022년 계획에 건축기사 따기 들어가신 분들!! 건축과 학생들이라면 대부분 따고 졸업한다는 흔하디 흔한 자격증이에요!

+ 더 읽기

Source: min2life.tistory.com

Date Published: 12/21/2022

View: 864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건축 기사 실기 공부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건축기사 실기 단기 공부법 단독 공개! (공정표/적산/구조/시공 등)|에듀윌 건축기사 김창훈 교수님|에듀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건축기사 실기 단기 공부법 단독 공개! (공정표/적산/구조/시공 등)|에듀윌  건축기사 김창훈 교수님|에듀윌
건축기사 실기 단기 공부법 단독 공개! (공정표/적산/구조/시공 등)|에듀윌 건축기사 김창훈 교수님|에듀윌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건축 기사 실기 공부법

  • Author: 에듀윌 공식유튜브
  • Views: 조회수 6,472회
  • Likes: 좋아요 43개
  • Date Published: 2021. 3. 2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PvQosQ6XMa8

에듀윌 지식인

채택답변

실기는 일단 강의 1회독 하십시오.. 그리고 과년도기출(10~12개년) 위주의 공부를 하세요.. 어차피 기사는 기출이 바이블입니다. 그리고 시공과 품질쪽은 암기로 무작정 암기로 가능하지만 구조나 적산 그리고 공정표 같은 경우 기출 해설보고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별도로 인강을 한번더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에듀윌 기출 강의를 듣고 뭔가 꺼림직한게 있다면 체크하시어 유투브에 검색하시어 해설 인강 보강하시기 바랍니다.^^*

과목별 주요 내용을 작은 수첩에 정리해서 출퇴근 시나 운동할때 가지고 다니면서 틈틈히 눈으로 익히시길 추천 드립니다. 책상에서 책으로 공부하는건 양과 질적인 측면에서 한계가 있으며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수 있는 방법은 책상이외에 공부하는 방법을 만드시는겁니다.

결국 필기던 실기던 내가 공부하는시간을 확보하셔야 합니다. 강의는 도구일뿐입니다. 강의10%~20%, 개인공부 80% 의 비율로 가는게 맞구요.. 이론 재빨리 1번씩 듣고 수첩이나 노트에 정리하신 다음 끝난 매일 기출문제를 꾸준히 풀어주세요

[건축기사 실기] 78점 한달 한번에 합격하는 독학 공부방법

또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지워지는 검정색 볼펜 가져가기!

시험지에 연필흔적 있으면 안되고 줄은 꼭 2줄 가로로 지워야한다 길래 ‘시험치다가 순간 깜빡하고 엑스자로 지우면 어떡하지?’ 노심초사해서 지워지는 볼펜 가져갔어요!

<건축기사 실기 시험장에서>

1.시험지는 위로 넘기는 형식이고 A3만한 노란 종이(필기시험 종이 보다 질이 안 좋은 것 같음)👉🏻지우개로 빡빡 지우다가 찢어지면 노답

2.한 페이지에 3문제 정도 배치하고

시험지 아래 ————연습란————- 밑에 연필이든 볼펜이든 아무 말 쓰셔도 괜찮음

3.문제들(괄호1,2문제도) 사이에 여백 많음

4.지워지는 볼펜 써도 괜찮음(지울 때 잘 찢어지진 않지만 조심히 지울 것!)

5.일찍가서 책걸상 체크하기

그런데 시험지 찢어지면 어떻게 되나요?

(이건 제가 궁금해서)

그런데 정말 정말 중요한 것은 처음 문제 읽을 때 똑바로 읽기!!!!!!!!!!!

저 시험치는 날 잠을 못 자서 머리가 어떻게 됐나봐요! 시트방수 장점 적으라고 했는데 단점 적었어요~~~~~~~4점 짜리~~~~~~~~2번이나 풀었는데~~~~여러분은 시험치기 전 날에 잠 충분히 자요….

건축기사 필기 실기 공부법 (독학) 기출문제 외우세요

재직 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건축기사 자격증 취득 방법 및 공부법 소개합니다. 회사에 입사하여 재직 중에 자격증 공부하여 취득하려는 분들 엄청나게 많습니다. 국가자격증을 갖고 대기업이나 더 나은 기업으로 이직하기 위함인데요. 일단, 회사에 다닌다는 자체가 자격증 공부에 매진할 수 없다는 뜻이라 반드시 합리적인 건축기사 필기 공부법을 알아두는 게 좋아요.

핵심은 필기건 실기건 문답을 잘 외우고 2곳 이상 출판사 기출 문제를 구매해 푸는 것인데요. 개인차는 있겠지만, 빠르면 한 달, 늦어도 6개월 안에 공부하고 합격하려면 건축기사 필기 공부법은 반드시 알아둬야 합니다. 계산 문제 또한 나오는 것만 나오니깐 과감하게 아주 어려운 건 포기해도 됩니다.

건축기사 필기 공부법

1. 문답 외우기

전과목을 따로 나누지 않고 기출문제 문답을 외우세요. 실제로 시험장에서 계산기 리셋을 할 때 보면, 공학용 계산기, 마트용 계산기, 심지어 계산기를 안 가져오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 말인 즉슨, 문답만 외우는 분들이 많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필기 문답을 외울 땐 꼭, 7개년(=7년치 기출문제) 이상을 외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2. 2곳 이상 출판사 기출문제 구매

기출문제집은 꼭 2권 이상, 다른 출판사 문제를 사서 풀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시험 문제 유형이 A형, B형이 있다 보니 출판사마다 수록된 문제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같은 연도 문제집이라도 출판사마다 다른 문제가 수록되어 있으므로 함께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간혹 오답이 있을 수 있으므로 두 곳 이상 출판사 문제집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부법 추가 팁

기출문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외워보세요. 물론 문답만 외워서 시험을 봐도 합격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공부 이유는 자격증 합격입니다. 그러니 구조가 어떻다, 공식이 어떻다, 이건 나중에 문제고 일단 문답만 외우고 시험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음]

건축기사 실기 공부법

1. 문답 외우기, 2곳 이상 출판사 기출문제집 구매

필기와 똑같이 문답 외우고 2곳 이상 출판사 기출 문제집 사서 풀어보세요.

3. 쓰면서 외워라

실기 시험은 필기 시험과 달리 객관식이 아닌 주관식입니다. 써보지 않고 시험장에 가면, 시험지를 받고 답을 적는 게 쉽지 않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실기 공부할 때 계속 쓰면서 공부하는 걸 추천합니다.

4. 유형별로 분리해라

기출문제를 연도별로 풀면서 문제 유형을 분류하며 풀어보세요. 그러면 최근에 많이 나오는 유형하고 최근에 안 나오는 유형을 구분할 수 있을 겁니다. 최근에 많이 나오는 문제 유형에는 시간을 조금 더 투자하시고 나오지 않거나 최근에 빈도가 줄은 유형은 과감하게 외우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어려운 문제는 버려라

기출문제를 풀다 보면 회차별로 가장 어려운 문제들이 있는데요. 이런 건 과감하게 버리세요. 틀리라고 내는 문제이니 과감히 버리시고 다른 문제 외우는 데 시간을 더 투자하세요.

공부법 추가 팁

요즘은 건축기사 시험에 공정표가 쉽게 나오는 추세입니다. 복잡하게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공정표는 한 문제에 8~10점 정도이므로 충분히 풀어보고 시험에 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건축기사자격증 어떻게 준비하지?]

정리

짧고 간단명료하게 딱 할 말만 하겠습니다. 결론은 필기든 실기든 무조건 기출문제 7개년 이상 문제, 답만 외워도 좋습니다. 하물며 계산 문제 이런 것도 잘만 외우면 계산기도 필요 없을 수 있습니다. 실기 또한 마찬가지죠.

그리고 필기를 예로 들어 문제, 답만 본다면 틀린 답 찾는 문제에서 틀린 답만 외우면 됩니다.

예를 들어, 올바른 건강생활이 아닌 것은? 이라는 문제가 있다면요. 1. 운동을 한다 2.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3. 술담배를 즐겨 한다 4. 과일, 채소를 자주 먹는다. 이런 문제가 나온다고 했을 때 그냥 틀린 답인 “술담배를 즐겨 한다” 이런 것만 외워보시기 바랍니다.

맨날 건축기사 시험 불합격이라면, 공부하는 몇 달 동안 문답만 계속 보세요. 자격증 기출문제 10개년 20회독? 이 정도로 계속 보세요. 시험장에 계산기를 왜 들고 갔나 싶을 정도로 문답을 계속 외우세요. 계산 안 해도 답이 보일 정도로 통달하면 더 좋죠. 그리고 모르는 건 과감히 버리세요. 매일 같은 걸 봐야 해서 지겨워서 그렇지 효과는 있을 겁니다.

건축기사 시험 합격률은 약 25%대로 과목별 40점 이상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하게 됩니다. 난이도가 높은 시험은 아니지만 전문적 지식이 전무하거나 필기 공부를 꼼꼼히 하지 않았다면 실기에서 많이 떨어지는 시험입니다.

오늘 소개한 공부법으로 도움을 얻으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건축기사 합격 후기 및 갓성비 공부 방법

드디어 합격한 건축기사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ㅎㅎ!!

19년 1회 필기에 합격하고 정말 오랜 시간이 흘러서 합격하게 되어 좀 더 기쁩니다.(감격스럽네요,,ㅠㅠㅠ)

19년 1회는 중간고사 와 기간이 겹치면서 공부를 못해서 응시 포기했습니다..ㅠㅠ 2회는 졸전기간 과 맞물리는 바람에 응시할 엄두를 못 내었습니다. ㅠㅠㅠ 그래서 19년의 마지막 기회였던 4회를 보려고 열심히 준비 중이었는데 시험 2일 전에 취업 에 성공하여 긴장이 풀리면서 공정표와 적산 문제 모두 실수하면서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20년 1회!! 열심히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이놈의 코로나 는 20년 모든 일정과 엮여있더군요…. 맘먹고 준비하던 기간이 점점 밀리면서 공부가 느슨해졌고 시험일자가 농번기(부모님이 농사를 지으셔서 매년 5월 도와드리고 있거든요..ㅠㅠㅠ)와 겹치면서 응시를 포기했습니다.ㅠㅠㅠㅠㅠ

응시조차 못하니 화가 나서 2회 차에 끝낸다는 마인드로 열공모드에 들어가서 드디어 합격을 했습니다.!!

그러면 이제 공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필기는 기출문제와 인강로 공부했습니다. 사실 너무 오래전이라 기억이 안 나지만 건축학과 재학 중이었고 이론수업을 열심히 듣던상태여서 내용에 대한 상식이 있던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약 2주간 하루 3시간 정도 공부했고 한솔 아카데미에서 미리 신청해둔 블랙박스 인강을 두 번 정도 정독하고 나서 기출문제를 계속해서 풀었습니다.

(아래 링크는 각족 기출문제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창고하면 좋아요)

https://www.comcbt.com/xe/

계획 시공 구조 설비 법규 다섯 과목 각 12문제씩 맞추면 합격입니다. 그래서 저는 자신 있던 계획과 법규는 16개로 잡았고 시공과 설비를 14개, 구조를 10개 맞춘다는 생각으로 공부했습니다. 오차범위까지 생각한 점수였고 다행히 구조는 9개로 과락을 면했고 총점 68점으로 합격했습니다.

필기는 기본 지식이 어느 정도 있다면 순수 공부시간 20~30시간 으로 합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실기 공부 방법입니다.

주변에 실기 공부 방법을 물어보면 보통 기출문제를 풀어라 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그래서 저도 19년도에는 그렇게 공부했는데 같은 내용을 물어보는데 문제가 다르다 보니 오히려 혼란이 와서 저는 다른 공부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기출문제보다는 이론을 먼저 잡고 가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목표

그리고 각 과목별로 목표 점수를 잡았는데 공정표(10점)와 적산(10점) 은 절대 실수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20점을 확보하고 시작했습니다. 다음으로 구조는 필기 이후로 공부를 거의 하지 않아 구조는 0~10점 정도 받자고 생각했습니다. 내용이 가장 많고 비중이 가장 많은 시공을 60점 중에 40점 이상 가져간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 결과 구조에서 8점을 받아 총 66점으로 합격했습니다. (평소 생각하던 가장 이상적인 점수로 합격했네요 60점의 10% 여유 ㅎㅎㅎㅎ)

그리고 친구와 공부시간 내기를 해서 동기부여에 도움이 더 많이 된듯합니다. 시간 차이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하고 시험 뒤풀이에 사용하기로 하니 목표도 생기고 승부욕도 생기니 보다 재미있게 한 것 같습니다.

카페서 공부하고 있다는 증거로 찍은 사진입니다. ㅎ

방법

공정표, 적산, 구조

공정표와 적산은 미듬 강의를 보면서 이론과 연습 을 했습니다. 적산은 할증률 같은 자세한 사항들에서 조심하면 어려울게 거의 없었는데 공정표는 감잡기 전까지 정말 어려웠습니다. 미듬 강의로 얼추 감 잡은 상태에서 한솔 아카데미의 안광호 선생님 강의 를 들었는데 정말 쉽고 빠르게 설명해주시더라고요 정말 강추합니다.(안광호 선생님은 구조 강사이신데 정말 1타이십니다. 구조도 한 번 들으시면 후회 없으실 거예요)

구조는 공부를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시공

다음은 시공 공부법입니다. 우선 인터넷을 뒤지다 보면 꽤나 많은 이론 요약정리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 것을 다 긁어모았고 취합하기 시작했습니다.

두가지 자료를 크로스체크해가면서 누락된 부분을 보충했습니다.

여러 자료를 출력하고 다시 타이핑하거나 검색하여 정의나 이미지를 긁어 모아 하나의 파일로 합쳐나가는데 약 3주 반의 시간 중에 2주 반을 사용했습니다. 순수 공부시간을 기록하면서 했는데 약 60시간 정도 했습니다. 이중 40시간 정도 이론 취합에 사용한 것 같습니다.

남은 시간에는 공정표와 적산 강의를 듣고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이렇게 공부하고 드디어 합격했습니다.

그동안 공부한 실기 자료는 한 번 더 가다듬어 블로그에 업로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얼마전 배송온 수첩형 자격증입니다.ㅎㅎ

제가 공부했던 자료 첨부해드리고 있어요 각 단원병 팀도 조금씩 적어두었습니다.

2020/11/10 – [건축/건축기사] – 건축기사 실기 시공 01. 총론

2020/11/11 – [건축/건축기사] – 건축기사 실기 시공 02. 가설 공사

2020/11/12 – [건축/건축기사] – 건축기사 실기 시공 03. 지반조사

2020/11/13 – [건축/건축기사] – 건축기사 실기 시공 04. 토공사

2020/11/14 – [건축/건축기사] – 건축기사 실기 시공 05. 지정 및 기초공사

2021/03/04 – [건축/건축기사] – 건축기사 실기 시공 06.1. 철근콘크리트 공사 -1

2021/03/05 – [건축/건축기사] – 건축기사 실기 시공 06.2. 철근콘크리트공사-2

2021/03/06 – [건축/건축기사] – 건축기사 실기 시공 07. 철골 공사

2021/03/07 – [건축/건축기사] – 건축기사 실기 시공 08. 조적 공사

2021/03/08 – [건축/건축기사] – 건축기사 실기 시공 09. 목, 창호, 유리 공사

2021/03/09 – [건축/건축기사] – 건축기사 실기 시공 10. 지붕 및 방수 공사

2021/03/10 – [건축/건축기사] – 건축기사 실기 시공 11. 마무리, 기타 공사

반응형

건축기사 실기 [2주 공부법][50시간]

서론:

총 공부시간:

거의 최저로 잡으면 된다.

약 50시간.

마지막날은 밤새고 다음날 시험치기 직전까지 공부.

하루에 5시간씩 공부한다고 치면 10일이면 쌉 가능한것이다.

본인 점수는 62점 턱걸이 합격인데,

일단 공정표 10점짜리 틀리고, 10점짜리 적산문제 틀리려서 그냥 ㅈ된 상태였다.

나는 오로지 ‘ 시공’ 만 공부했다. 시공 다맞춰서 62점으로 합격한것이다.

실수 안하고 공정표를 맞췄다면 70점대 였을것이다.

공부법:

1.

열품타 앱을 깐다.

열품타는 공부시간을 체크하는 앱인데, 건축기사 실기방을 하나파서 서로 경쟁하듯이 공부하면 도움이된다.

나는 맨날 꼴찌였음.

2.

기출문제 10개년을 푸는데, 시공위주로 푼다.

이것이 시공문제인가 헷갈린다면, 한솔 기출풀이 강의(무료) 를 보면된다.

3.

암기짱 앱을 깐다.

파일목록에 들어가서 ‘묶음 폴더 외12개의 폴더’ 파일을 복원한다.

묶음 폴더 외12개의폴더.memk 2.17MB

103문제인데, 다 외운다.

내가 자주나온다 싶은것들만, 짜집기해서 내가 적기편한 답으로 적어놓은거임.

틀린답도 있을수있는데, 일단 나는 시공 다맞췄음.

암기짱을 3번으로 한 이유는,

이게 제대로된 답인가 정도는 구분할 수 있어야해서 이다.

건축기사 실기 2주 독학으로 뽀갠 후기[나는 부지런히 살기로 했다2]

2차 건축기사 합격발표가 나왔다!

어제 쓴 열흘 독학 오픽 후기를 본 사람들은 ‘얘는 왜 벼락치기 인생인가’싶을지도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길게 공부하는 것보다 짧게 집중하는 편이라 벼락치기가 잘 맞는다….는 변명을 해본다;;

시험장에서 내가 아는대로 쓴 걸 토대로 계상해봤을 때 70점 정도 예상했는데 결과는 66점!

건축기사가 쉬운 시험은 아니기에(합격률도 낮고) 내가 전공자여서 가능했던 벼락치기였다고 생각한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건축기사는 문제은행식이다.

기출에서 봤던 내용들이 변형되어 나온다는 말씀!

그래서 짧게 공부할건데 인강이나 학원이 필요할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한솔아카데미에서 나온 교재를 구입하고 이론서는 분권했다.(내돈내산입니당)

꼼꼼하게 준비하시는 분들은 전략을 가지고

어느정도 시간분배도 하고 선택과 집중을

하시겠지만 나에겐 전략이 없었다.

그게 전략이다.

1. 10개년 기출문제 풀이

2. 반복해서 읽어보기

3. 이론서 참고하여 관련문제 만들어보기

4. 네트워크 공정표는 유튜브 무료강의 1~2개 찾아서 보기

5. 건축적산은 이론서 한번 읽고 기출문제 풀기

6. 건축구조는 이론서 문제 + 기출문제 풀기

내 공부법이 무조건 맞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나에게 맞는 공부법을 공유할 뿐…

나는 2010년도 기출부터 풀었다.

10개년치면 2011년도 부터 아니냐? 하시겠지만

그냥 깔끔하게 2010년 부터 풀었다.

대신 이론서를 보며 문제와 관련된 용어 설명이나 정의 등을 밑에 정리하며 새끼문제를 만드는 식으로 공부를 했다.

한솔아카데미 기출문제집은 옆에 답안이 적혀있어서

무작정 따라 적기만 하는건 시간이 얼마 들지 않는다.

사진처럼 새끼문제도 만들고 내용도 정리하는 식으로 하루에 1~2개년씩 꾸준하게 풀었다.

첫날에는 1개년 3회차를 정리하는데 총 8시간이나 걸렸지만 뒤로갈수록 개념이 머릿속에 정리되어 시간이 단축되었다.

특히 위 사진처럼 최신 문제를 꼼꼼하게 작성했다.

문제를 풀다보니 어려운 신유형 문제들은 최신문제에서 변형되어 관련내용을 묻는 식이 많다는 것을 학인했기 때문이다.

2021년 1회에서 열파손을 물었는데

이번 시험에서 폭렬현상 방지대책을 묻는 문제가 나왔다.

예상이 적중해서 이 문제를 보자마자 미소가 지어졌다ㅋㅋㅋ

적산과 네트워크 공정표는 절대 틀리면 안된다고 해서 이론서 한 번 읽고 기출문제를 풀었다.

네트워크 공정표는 유튜브에 30분짜리 강의를 듣고나니까 틀릴 일이 별로 없었다.

실수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푸는 연습을 했다.

종종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네이버카페 ‘합격하자 건축기사’에 질문을 올렸다.

친절하신 분들이 많아 감사하게도 도움을 많이 받았다.

많이들 버리는 구조파트…

나도 버리고 싶은 마음이 태산같았지만 나는 다른 파트도 기출만 풀었기때문에 뭘 버리고 할 입장이 아니었다.

다행히도 한솔아카데미 구조문제는 3챕터 정도였나? 적은 편이었다.

구조는 공식 적용만 잘하면 되기때문에 문제를 눈에 익히려고 이론서에 있는 문제와 기출문제 모두 풀었다.

구조 버렸으면 난 절대 합격못했다ㅠㅠ

한달정도 잡고 다른 파트를 마스터 할 자신 있는 사람이 아니면 공식이라도 외워가길 추천드린다.

2주라는 짧은 시간에 결과를 만들기는 참 어려운것 같다.

다음에는 꼭 부지런히 일찍 시작해야지 결심을 하지만 난 또 벼락치기를 하겠지ㅎㅎ

짧은 기간이나마 최선을 다해서 모두 합격하길 바랍니다!

건축기사 필기와 실기 독학으로 합격후기, 내가 택한 공부방법 공유해요

반응형

주목~~ 2022년 계획에 건축기사 따기 들어가신 분들!!

건축과 학생들이라면 대부분 따고 졸업한다는 흔하디 흔한 자격증이에요!

근데 저는 학교 다닐 때 안 땄는데요? ㅎ

무슨 자신감인지 모르겠어요.ㅎㅎ 그래서 졸업 한 뒤 3년쯤 지난? 작년에 최종 실기 합격까지 통과됐습니다!! 저는 그 당시 그냥 ~해야지 가 버릇이었어요. 결국 따긴 땄지만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긴 했네요.

필기는 한 번에 통과하고, 실기는 57점으로 떨어지고 한번 더 응시해서 최종 합격된 케이스입니다.

건축기사 책 추천

필기 : 한솔 아카데미 10개년 핵심 과년도 문제 상세 해설 (정가 : 36,000원)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barcode=9791156569862&orderClick=JAj

실기 : 건축기사 실기 The Bible (정가 : 27,000원)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56569978&orderClick=LAG&Kc=

물론 저는 2020년에 자격증을 땄기 때문에 버전은 훨씬 낮은 2019년도 개정판으로 공부했어요.

하지만, 한~~~개도 상관이 없는 거 같아요. 아는 사람도 2015년 개정판으로 공부했는데, 한 번에 합격했습니다.

꼭 이 책을 구매해야 된다가 아닌, 과년도 문제를 다 모아둔 문제집을 구매하셔도 되고, 개별 문제집을 구매하셔도 됩니다. 그냥 제가 저 책을 구매해서 합격했다는 후기를 알려드리는 거예요!! 그래도 저는 문제은행식 문제집을 추천드립니다.

다들 건축기사 문제은행식으로 시험 출제가 된다는 걸 알고 계실 거고, 저도 10개년 문제집으로 문제와 답을 외우다시피 공부를 했답니다. 모든 개념을 다 챙겨서 가져가기엔 시험은 어렵고, 기간은 짧기 때문이에요. 우리 그냥 요령껏 공부하는 거예요!!

사실 당시에 2020년도부터 문제은행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문제를 가지고 온다는 소문이 있었죠. 그런데 그냥 책에서 봤던 거 다 나왔어요. 한 두 문제정도 처음 보는 문제였던 거 같아요. 그 정도는 틀릴 각오하고 다른 거 더 외워갔죠!

건축기사 공부방법

준비물 : 문제집, 공책, 펜(펜심들)

저는 7차 교육과정 완전체로서 “깜지” A.K.A 공책 빽빽하게 채우면서 공부하기를 선택했습니다.

사실 이 방법 손목 너무 아프죠ㅠㅠ.. 근데 이렇게 공부를 하게 되면, 머리는 까먹어도 손이 기억하더라고요.

공부방법이라고 하기엔 정말 뭐 없지만, 저의 공부 순서를 일단 알려드릴게요.

☆★☆★☆★☆★☆★☆★☆★☆★☆★

1. 문제집을 준비한다.

2. 문제를 공책에 옮기고, 답도 같이 써넣어준다.

3. 3회 치를 다 옮겨 적다 보면 같은 문제가 하나씩 보인다.

4. 이럴 경우 이 전에 옮겨 적은 문제 옆에 正을 써넣으면서 빈도를 체크한다.

-시험 준비기간이 2개월이라면, 3주씩 5개년씩 나눠 반반 외운 후 시험 2주 전부터 10개년 통째로 반복-

☆★☆★☆★☆★☆★☆★☆★☆★☆★

이 방법 필기와 실기에 다 적용했어요!

사실, 팔도 많이 아프고 처음엔 이게 되는 거야? 이런 생각도 많이 들었는데…

진짜 시작이 반인 공부방법이라 하다 보면 시간이 점점 단축된답니다.

게다가 내 머리가 기억하는 게 하나씩 늘어 가다 보면 뿌듯해지기도 해요.

그리고 무식하게 문제랑 답을 왜 언제 다 외우냐!! 이렇게 말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필기는 문제를 대충 알면 답만 외우면 되는 거고요.실기는 공정표 제외하면 단답형도 많아요! 그리고 큰 개념만 이해하고 키워드만 써도 부분점수받으시니깐 절대로 포기하지 마세요.

[ tip ]

그리고 저렇게 공책으로 옮겨 적으면서 공부하면 책이 엄청 깨끗해서 중고 거래할 때도 잘 팔려요. 🙂

공정표 참고한 유튜브 동영상

제목대로 저는 인강도 안 듣고, 학원도 다니지 않고 혼자서 독학했어요. 대신 공정표는 학교에서 배웠는데도 너무 오래돼서 기억도 잘 안 나고 어렵더라고요.

하. 지. 만! 요새 유튜브 강의 되게 잘 되어있는 거 아시죠?

강의가 많긴 하지만 제가 봤던 동영상을 소개해드릴게요!

웬 토목이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똑같습니다.

유튜브 재생목록에서 필요한 강의만 들으시면 돼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이 강의 한번 제대로 들으면 공정표 절대 안 틀리는 거 보장해요!!

새해 목표 건축기사 취득으로 정하신 분들 1회 차 꼭 신청하셔서 한 번에 퐈바박 합격하길 바라요!!!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건축 기사 실기 공부법

다음은 Bing에서 건축 기사 실기 공부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건축기사 실기 단기 공부법 단독 공개! (공정표/적산/구조/시공 등)|에듀윌 건축기사 김창훈 교수님|에듀윌

  • 에듀윌
  • 건축기사실기
  • 건축기사공부법
  • 건축기사자격증
  • 건축기사구조
  • 건축기사취업
  • 건축기사필기

건축기사 #실기 #단기 #공부법 #단독 #공개! #(공정표/적산/구조/시공 #등)|에듀윌 # #건축기사 #김창훈 #교수님|에듀윌


YouTube에서 건축 기사 실기 공부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축기사 실기 단기 공부법 단독 공개! (공정표/적산/구조/시공 등)|에듀윌 건축기사 김창훈 교수님|에듀윌 | 건축 기사 실기 공부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