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성공 후기 | 간헐적 단식 ‘이렇게’ 해야 성공한다! 성공 비법 총정리! – 신동진의 닥터밥상 #148ㅣ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살빼기 성공 비법 72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간헐적 단식 성공 후기 – 간헐적 단식 ‘이렇게’ 해야 성공한다! 성공 비법 총정리! – 신동진의 닥터밥상 #148ㅣ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살빼기 성공 비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굿라이프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08,034회 및 좋아요 4,39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간헐적 단식 성공 후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간헐적 단식 ‘이렇게’ 해야 성공한다! 성공 비법 총정리! – 신동진의 닥터밥상 #148ㅣ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살빼기 성공 비법 – 간헐적 단식 성공 후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그동안 건강하게 먹는 법을 소개해 드렸다면
오늘은 특별하게(?) 건강을 위해 굶는 법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여기저기서 성공담을 쉽게 들을 수 있는 기적의 다이어트 비법 간헐적 단식!
모두 어렵게 생각하는 간헐적 단식 하지만 생각만 바꾸면 정말 쉽습니다!
오늘 그 간헐적 단식의 효능, 방법들, 그리고 성공하기 위한 특별 비법까지
모두 총정리 해드립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영상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신동진의 닥터밥상’에서 다뤘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면 제안해주세요.
방송을 통해 궁금한 점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신동진의 닥터밥상(매주 금요일 오후5시 업로드)
-약연재한의원 신동진 원장
약연재한의원 홈페이지 http://www.yakyeonjae.com/
밥상닥터 신동진한의사 블로그 https://shindjz.blog.me/
#간헐적단식 #다이어트 #16:8 #5:2다이어트 #전당뇨 #당뇨식 #당뇨에좋은음식 #당뇨극복 #당뇨에_좋은 #혈당조절 #당뇨예방 #당뇨관리 #혈당관리 #당뇨_식습관 #당뇨에_효과 #당뇨환자 #당뇨생활 #당뇨증상 #당뇨인 #당뇨병증상 #당뇨식단 #신동진한의사 #닥터밥상

간헐적 단식 성공 후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간헐적단식 여러번 성공해본 후기 나만의 루틴 – 건강하게

다이어트 일기 오랜만에 남겨보기 (1년만 ㅠㅠ) 간헐적단식 여러번 성공해본 후기 나만의 루틴 작년, 제작년(2019~2021)간헐적 단식을 두번 도전 …

+ 여기에 표시

Source: hugida.tistory.com

Date Published: 12/24/2021

View: 6196

4년간의 간헐적단식 16:8 솔직한 후기 – 건강한 하루

단기간 빡세게 다이어트해도 나중에 다시 살이 찌면 의미가 없는 것처럼, 장기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유지할 수 있어야 체중감량에 성공하실 수 있어요.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yamae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6/3/2022

View: 7057

간헐적 단식 방법 16:8 3개월만에 10kg 뺀 후기

저는 단식하는 것에 더 집중했기 때문에 운동은 별로 신경쓰지 않았는데 더 건강하고 빨리 빼고싶다면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 성공.

+ 더 읽기

Source: miti.tistory.com

Date Published: 12/25/2022

View: 9227

간헐적단식방법16:8 후기 ( 2주일 변화)

간헐적단식방법16:8 후기 ( 2주일 변화). 노마(noma) 2020. 6. 17. 13:25 … 운동없이 간헐적 단식으로 체중감량효과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사례.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shop.kkland.co.kr

Date Published: 4/17/2022

View: 1505

간헐적단식 75일차. 후기. 주의사항, 팁! – 82CooK

그리고 간헐적 단식에 몇달 몸이 적응 된 상태라면 한끼정도는 폭식해도 한끼에 흡수되는 영양분은 한계가 있으니 체중에 큰 영향은 안 가는 거 같아요.

+ 더 읽기

Source: www.82cook.com

Date Published: 12/27/2022

View: 8825

17kg 감량한 인티녀의 다이어트 후기 – 인스티즈

1일1식은 말 그대로 하루에 한 끼만 먹는걸 말하고, 간헐적단식은 하루에 최소 … 17kg 감량한 인티녀의 다이어트 후기 | 인스티즈 … 진짜 꼭 성공해야지ㅠㅠㅠ.

+ 여기를 클릭

Source: www.instiz.net

Date Published: 12/21/2021

View: 49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간헐적 단식 성공 후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간헐적 단식 ‘이렇게’ 해야 성공한다! 성공 비법 총정리! – 신동진의 닥터밥상 #148ㅣ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살빼기 성공 비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 '이렇게' 해야 성공한다! 성공 비법 총정리!  - 신동진의 닥터밥상 #148ㅣ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살빼기 성공 비법
간헐적 단식 ‘이렇게’ 해야 성공한다! 성공 비법 총정리! – 신동진의 닥터밥상 #148ㅣ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살빼기 성공 비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간헐적 단식 성공 후기

  • Author: 굿라이프
  • Views: 조회수 208,034회
  • Likes: 좋아요 4,395개
  • Date Published: 2022. 6. 2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b2J1nCrFl_g

간헐적단식 여러번 성공해본 후기 나만의 루틴

반응형

다이어트 일기 오랜만에 남겨보기 (1년만 ㅠㅠ)

간헐적단식 여러번 성공해본 후기 나만의 루틴

작년, 제작년(2019~2021)간헐적 단식을 두번 도전 했었고

두번다 5~6키로를 감량하면서 만족스러운 몸매가 되어가고 있었다.

56kg -> 50kg까지 성공

56kg -> 47kg까지 성공

▶ 2020년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 후기 클릭

반전이 없으면 재미가 없죠오,, 하아 ㅋㅋㅋㅋㅋ

작년 (2020) 가을부터 몸도 마음도 바쁘고 힘든 상황의 연속이라

간헐적단식과 운동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버렸다.

그렇게 다시 돌아온 몸무게 57kg 두둥 ㅎ.ㅎ…

내 맥시멈 몸무게는 56kg대였는데 그걸 넘는 순간이었다,,,

2021년 2월 맥시멈 몸무게 57kg

2021년 2월달 몸무게 56키로대 유지중에 계속 배달음식만 시켜먹었더니

57kg를 넘겨버리고 말았다.

공복시간이 다 뭐람. 기분이 좋으면 좋아서 먹고 안좋으면 안좋다고 먹고

스트레스 받으면 스트레스 받는다고 먹고

매앤날 편의점가고 디저트 먹고,,, 이렇게 반년 반복하니 몸무게 다 돌아온데다

찍어본적없는 57키로 까지 찍고야 말았으니 -_-

내 마지막 자존심 같은것이였는데,, 이러다 60키로 될것같다며 놀라버림,,,

몸무게 측정은 캐시워크덕분에 꾸준히 해놓아서인지

뼈때리는 변화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

2021년 4월 현재 몸무게 아침 53.8kg 저녁 54.4kg

그렇게해서 다시 시작하게된 ‘간헐적단식!’

한달반만에 2kg 정도를 감량하게 된다. (2021년 2월27일 시작 – 현재 2021년 4월10일)

이렇게 식단과 운동, 간헐적단식을 몇번이나 주기적으로 해본결과

어떤식으로 유지를 해야되는지 내게 맞는 방법을 이제는 확실히 알것같다.

내가하고 있는 간헐적단식의 포인트는 세가지다

1. 건강하게 살기위함이다 / 다이어트라는 강박 집착 버리기

다이어트에 포커스를 두는것이 아닌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다고 생각하고 다시 시작했다.

16시간 공복후 음식을 섭취하는것에 중점을 두되 못지키는 날이 있더라도 크게 신경쓰지 않기.

최근에는 오전 10시 첫끼 저녁 6시까지는 식사를 마치는 16시간 공복을 유지중인데

6시가 넘어서도 너무 허기지고 배고프면 가끔 간단하게 먹을때도 있고

저녁을 늦게 먹는날도 있다.

꾸준히 오래 하기위해서는 시간에 대한 강박도 내려놓아야 한다.

완벽하게 시간도 메뉴도 잘지킨날에는 달력에 엑스표로 체크 해두는데

엑스표가 많아지면서 지킨날들이 더 많은것만으로 충분하다고 본다.

2. 살을 빼는것에 초점을 두지말자 /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바꾸기

음식+운동 집착증세를 버리려면,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에 초점을 두고 해야한다.

당장 체중의 변화는 크지않더라도 스트레스 받지않고 힘들지않게 간단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덕분에 한달 조금 넘게 한 결과로 2키로 정도 빠졌지만 개의치 않는다.

몸바디는 확실히 변화하고 있으니까

* 너무 딱 맞아서 터질것 같은 바지에 조금씩 여유가 생겼다. 만족.

3. 운동은 틈틈히

주 3회를 목표로 하루 30분씩만 해주고 있는요즘

대신 엘레베이터 대신 계단오르기

가까운 거리는 무조건 걸어다니기

하루 7,000~10,000보까지는 걷고 있으며

집에있는 케틀벨로 주에 3회정도는 스커트 150회

푸쉬업 20~30개씩

폼롤러 마사지 10분

이런식으로 힘들이지 않고 내가 꾸준히 할 수 있는 선에서만 하고 있다.

운동 또한 점점 늘리는중

시간이 되면 1시간 정도 유,무산소 섞어가며 땀흐를 정도로 해주고 있음

아래 사진들은 최근에 먹은것들!

약속 있을때는 또 열심히 먹는다!ㅋㅋ

대신 다음날은 좀더 클린한 식단으로 (요거트,과일,샐러드 등) 먹으려고 노력한다.

배떡, 엽떡, 갈비, 초밥 등 약속있으면 있는대로 맛난음식 배둥둥 거리며 먹고

다음날부터는 좀더 건강식으로 메뉴를 정해주고 운동도 조금 강도를 높혀주는식

물론 연달아서 약속이 이틀씩 잡히는 날에는 음식무게가 1키로 넘게 올라가기도 하지만

마찬가지로 다시 위의 내용들을 지켜주면서 건강식 + 운동을 하다보면 몸무게는 계속 줄어들게 된다.

편의점을 자주가는 편인데, 요거트 + 샐러드 이런 조합으로 자주 사먹고 있으며

사진엔 없지만 생리기간중 호르몬 영향받아 뭔가 먹고싶은게 땡기면

디저트나 달달한 커피도 사다 마신다. 이땐 6시 칼같이 지켜주기!

공복시간은 16시간을 지켜주는게 제일 잘맞았다.

물론 20시간 공복을 갖게되면 한두달 만에도 5키로라는 체중감량이 가능할만큼 살이 쭉쭉 잘빠지지만 음식에 강박을 갖게되고 몸매에 집착하게 되기 때문에 20:4 보다는 16:8 이 내겐 딱 맞는것 같다.

다이어트만 시작했다하면 음식집착때문에 먹방 유투버들 영상만 종일 보고있는날 발견하게 됐었는데-.-

최대한 건강메뉴로 먹되 먹고싶은 음식 또한 충분히 먹고있다보니 살은 좀 더디게 빠지지만 ㅋㅋ

음식에 집착이 없어진게 가장큰 발전이었다.

먹방 유투버에 대한 집착도 없어짐,, ^.^!

앞으로도 꾸준히 해보면서 몸의 변화를 기록용으로 남겨보려고 한다.

2021년 간헐적단식 16시간 공복 for 건강 화이팅!

반응형

4년간의 간헐적단식 16:8 솔직한 후기

간헐적 단식 16:8 후기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가요?”

만약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고민중이시라면 꼭 한 번 해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간헐적 단식은 단순한 체중감량 도구가 아닌,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건강을 되찾아줄 최적의 도구이자 방법이에요.

저는 2017년 우연히 간헐적 단식을 시작하고 즉시 효과를 본 후 지금까지 꾸준히 간헐적 단식을 유지하고 있어요.

간헐적 단식을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뱃살이 빠지기 시작했고, 하루 종일 피곤했던 몸에는 에너지가 넘쳐나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4년 넘게 간헐적 단식을 해오면서 여러 책들을 읽으며 공부했고, 여러 방법들을 시도해보면서 지금은 16:8 방법(16시간 공복 & 8시간 식사)에 정착해서 유지하고 있어요.

저가 그동안 해왔던 것들을 바탕으로 제 간헐적 단식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간헐적 단식 주의사항과 꿀팁에 대해서도 알려드릴테니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간헐적 단식이란?

간헐적 단식은 말 그대로 간헐적으로 단식을 하는 것이에요. 시간을 미리 정해두고 일정 시간 동안 음식을 먹지 않고, 일정 시간 동안 음식을 먹도록 하는 것이죠.

음식을 먹지 않는 상태를 공복이라고 해요. 간헐적 단식은 공복 시간을 최대한 늘려(12~22시간) 우리 몸이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공복시간을 늘리면 우리 몸은 쌓아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체중감량 을 할 수 있어요.

내가 간헐적 단식을 시작한 이유

저는 어렸을 때부터 몸이 허약했어요.

과체중에 면역력이 약해 쉽게 감기에 걸리고, 항상 졸리고 피곤했어요. 비염, 과민성대장증후군도 갖고있었어요.

10대는 영양이나 건강에 대해서 아는 것이 없으니 그냥 내 몸이 약하다고 생각하고 지냈어요.

하지만 성인이 된 후 건강에 대해서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책,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건강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았어요.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건강에 있어서도 유행하는 다이어트나 식단 같은 것들이 있잖아요? 저는 현미채식부터 시작해서 이것 저것 시도해본 것 같아요.

그러다가 우연히 2017년에 간헐적 단식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접하고 그 이후 쭉 간헐적 단식을 하고있어요.

다른 식단법이 아에 효과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유지하기가 어려웠고, 효과가 너무 미미하다고 생각했어요. 부작용이 있었던 식단도 있었어요.

하지만 간헐적 단식은 간단해서 유지하기가 쉬웠고, 효과도 즉시 나타났어요. 시작한지 일주일만에 체중이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항상 달고있던 피곤함과 졸림이 사라졌어요 .

어렸을 때부터 아침은 든든하게 먹어야한다고 들어서 아침엔 항상 간단한 한식(밥+국+반찬)으로 시작했어요. 근데 오히려 이런 아침을 아에 먹지 않으니 오전에 몸이 너무 가벼워지더라구요.

그때 느꼈어요. 건강 상식이란게 믿을게 안되는구나. 몸으로 직접 해보고 경험해봐야 아는구나라고 생각했어요.

간헐적 단식 방법

간헐적 단식은 정말 간단해요. 공복시간을 최대한 늘린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주는 거에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아침은 거르고, 점심 및 저녁을 먹고 야식을 피하시면 돼요. 점심을 12시에 드시고, 저녁을 6시에 드신다고하면 18:6 간헐적 단식이에요(12~18시 식사, 나머지 단식)

하지만 처음부터 이렇게 하실 필요는 없어요. 지금 현재 식습관을 기준으로 조금씩 공복상태를 늘리며 개선해 나가시는게 장기적으로 훨씬 유리해요. 단기간 빡세게 다이어트해도 나중에 다시 살이 찌면 의미가 없는 것처럼, 장기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유지할 수 있어야 체중감량에 성공하실 수 있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이 간헐적 단식 습관을 아주 조금씩 내 것으로 만든다고 생각하시고 천천히 접근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면 현재 아침을 드시고, 저녁 이후에 간식이나 야식을 먹는 분이라고 가정하면, 우선적으로 저녁을 든든하게 먹고, 저녁 이후 간식, 야식을 끊는 것이 먼저에요.

저녁 식사 이후 공복 유지가 몸에서 적응이 되셨다면 그 다음에 아침을 안먹기 시작해보세요.

아침을 꾸준히 먹다가 안드시면 배고픔 때문에 힘들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 최대한 참다가 10시, 11시쯤 견과류 한 줌으로 단식을 깨보세요.

이렇게만 하셔도 16:8 단식(10:00~18:00 식사, 나머지 단식)이에요.

이런 식으로 공복 시작을 조금씩 늘려나가면 몸이 적응하기도 편하고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건강습관이 만들어져요.

간헐적 단식 예시

저는 현재 4년간 16:8 방법으로 체중과 건강을 유지하고 있어요.

저의 간헐적 단식 식단은 다음과 같아요.

06시 기상

07시 방탄커피

11시 견과류 아주 조금

12시 점심(저탄수화물식)

15시 견과류 한줌

19시 저녁식사

저는 위와 같은 식사 스케줄을 통해 하루에 대략 16시간 정도의 단식 시간을 지켜주고 있어요.

아마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방탄커피는 음식이 아니냐고, 단식을 깨지 않냐고 지적하시는 분이 계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방탄커피는 유기농 목초버터와 MCT오일이 들어간 커피에요.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고 몸에 활력을 주는 MCT오일이 포함되어있어요.

방탄커피는 음식은 맞지만 단식을 오히려 도와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꾸준히 마시고 있어요. 탄수화물이 들어가지 않아 혈당을 높이지 않고, 건강한 지방은 포만감을 주어 점심 때까지 배고픔을 억제하는 데 큰 도움이 돼요.

▶방탄커피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간헐적 단식 주의사항 & 팁

1.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지 않기

습관은 쉽게 바꾸기가 힘들어요. 우리 몸에 굳어있는 것이라서 조금씩 변화를 유도해나가야해요.

특히 간식이나 야식을 드시는 습관을 가지신 분들은 처음부터 너무 엄격하게 모든 것을 금지하기보다는, 조심스럽게 습관을 개선시켜나가는 것이좋아요.

처음부터 너무 무리해서 포기할 바에는 조금씩 천천히 나아가는 것이 100배 나아요.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12:12 → 13:11 → 14:10 → 15:9 → 16:8 이런 식으로 공복시간을 조금씩 늘려나가는 것이에요. 1주마다 늘릴 수 있고, 1달마다 늘릴 수 있어요. 몸이 적응하고 좋은 습관을 만들 시간을 두는거죠.

처음부터 1일 1식을 시도하는 등 무리하신다면 다이어트 성공 확률이 희박하니 무리하지 마세요!

2. 폭식 습관 주의하기

공복을 평소보다 오래 유지하다 보면 배고픔을 참아야하는 상황이 나올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배고픔을 느끼고 참는 것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신호에요.

많은 분들이(저 포함) 배고픔을 참았다는 것에 대한 보상심리로 폭식을 하는 경우가 있어요. 자주 일어나지 않으면 상관이 없지만 단식→폭식→죄책감→단식 이런식으로 악순환이 만들어지면 정신겅강에 안좋다고 생각해요.

위처럼 폭식→단식을 반복하는 습관이 생기는 것은 피하셔야해요. 따라서 폭식을 막기 위해서 식사 30분~1시간 전에 견과류 같은 건강한 간식을 드시는 것이 본 식사 때 폭식을 막는 데 도움이 돼요.

저같은 경우 점심 먹기 1시간 전, 그리고 점심과 저녁 사이에 견과류를 먹어요. 이렇게 건강 간식을 챙겨먹으면 본 식사 때 폭식할 가능성을 많이 낮춰줘요.

3. 무엇을 먹는지에 대해서 신경쓰기

간헐적 단식이 패스트푸 드, 디저트, 아이스크림 등 몸에 안좋은 음식을 먹는 것을 무효화시켜주지는 않아요.

따라서 몸에 안좋은 가공식품은 최소화해주시는 것이 다이어트나 건강에 좋아요.

공복시간이 길어지면 자극적인 음식에 대한 갈망도 증가할 수 있는 데 이런 것들을 잘 조절해주셔야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실 수 있어요.

마무리

오늘은 이 글을 통해서 간헐적 단식에 대한 제 경험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간헐적 단식에 입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글 참고하셔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다이어트하시길 바랄게요^^

글 한눈에 보기(요약)

– 간헐적 단식은 공복시간을 늘려(12시간~22시간) 건강 증진과 체중감량을 이룰 수 있는 도구에요.

– 간헐적 단식은 복잡하지 않고 단순 하기 때문에 실행하기가 쉽고, 장기간 유지하기가 편해요.

– 간헐적 단식을 통해서 에너지와 활력을 얻을 수 있고 체중감량 을 하실 수 있어요.

▼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자세히 배워보기

간헐적 단식 방법 16:8 3개월만에 10kg 뺀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다이어트로 했던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사실 제가 운동은 하기 싫고 살은 빼야겠고 해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몸에도 좋은점이 많고 목표몸무게까지 빠르게 도달하게 돼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제 경험담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공유해보려 합니다.

먼저, 간헐적 단식 종류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3개월만에 10kg빼면서 어떤식으로 음식을 먹었는지 운동은 했는지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

간헐적 단식의 핵심은 공복을 유지하는 것인데요, 16:8, 18:6, 20:4, 5:2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16:8은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동안만 음식을 섭취하는 것 입니다.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하는 방식인데요, 아무래도 부담이 덜 해서 시작단계일때 하면 좋습니다.

18:6은 18시간 공복에 6시간만 음식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16:8을 하다가 좀 더 빡세게 살빼고 싶을 때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20:4는 20시간을 공복상태로 두고 4시간동안만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하드한 단계로 어느정도 적응이 되었을 때 하면 좋습니다.

5:2는 5일동안은 평상시대로 생활하고 나머지 2일만 500kcal정도로 제한하는 것입니다.

이 방식은 사회생활때문에 평소 식단조절이 힘들거나, 혹은 처음 입문할 때 하기 편합니다.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의 장점에 대해 적어보자면,

1. 지친 위장과 내장을 회복시킨다.

사실 원래 우리 몸은 3끼를 다 챙겨먹지 않아도 되는데 현대사회로 들어서면서 배가 고프지도 않는데 4끼, 5끼, 간식까지 먹는 과도한 섭취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장을 잠시 휴식시키면서 다시 제대로 건강하게 일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2. 중성 지방, 콜레스테롤, 혈압 수치를 낮춘다.

2형 당뇨병, 심장 질환등 발병확률이 높은 사람들에게 실험을 해보았더니 수치가 모두 정상으로 나왔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3. 성장호르몬이 증가한다.

근육이 성장하는 것을 촉진시키고 지방을 감소시켜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성장호르몬이 여성은 1300%, 남성은 2000% 증가한다고 합니다.

4. 식욕이 감소한다.

식욕을 촉진시키는 그렐린 호르몬의 수치를 낮추고, 억제시키는 렙틴을 증가시킴으로서 다이어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 도전

저는 3달동안 했는데 첫달은 16:8로 하고 어느 정도 적응이 된 후 2달째부터 18:6으로 진행했습니다.

아침을 건너뛰고 점심 저녁 2끼만 먹었습니다. 주말이나 쉬는날에는 일부러 늦게 일어나서 아침을 안먹기도 하고 그랬습니다.ㅋㅋ 일찍 일어나면 배가 더 고프더라고요. 식단은 평소먹던 거 그대로(밥, 반찬, 국) 했으나 간식은 절대 금물!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더 빨리 빼기 위해서 한가지 더 먹어줬는데요, 다이어트 보조제를 더해줬습니다. 사실 주변 친구들이 간헐적 단식 16:8 방법으로 뺀거 보면 안 먹어도 빠지기는 하던데 기간이 6개월~1년정도로 좀 오래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더 단기간에 빼기 위해 먹어줬습니다. 예전에는 그런거 먹으면 건강에 안좋다 그런말이 있어서 좀 꺼려했었는데 요즘은 딱히 그렇지도 않고 괜찮은 다이어트 보조제들도 많이 나오더라고요.

운동은 1주일에 한 두번 30분정도 간단히 걷기하거나 요즘 마이다노같은 온라인으로 헬스하는 거 있잖아요 그런거 보면서 따라하고 했습니다. 저는 단식하는 것에 더 집중했기 때문에 운동은 별로 신경쓰지 않았는데 더 건강하고 빨리 빼고싶다면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 성공

매달마다 얼마씩 빠졌는지 이야기 해보자면,

우선 첫달은 -4kg

둘째 달은 -2kg

셋째 달에 -4kg

첫째달에 쑥쑥빠지더니 두번째달에서 갑자기 정체기가 왔는데요, 이에 대해 찾아보니 이게 살이 빠지고 있는 건데 이때까지 급하게 체중이 감소해서 몸이 밸런스를 맞추고 있는 과정이라고 하던거 그대로 포기하지 않고 진행하면 된다해서 원래 하던 대로 했더니 3달째에 다시 쑥 빠지게 되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전에는 건강도 안좋고 땀도 많이 나고 피곤하고 몸매도ㅠ 안좋아서 시작을 하게됐는데 성공 한 후에는 몸도 가볍고 입고 싶은 옷도 마음대로 입을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아요ㅎㅎ

거기다 운동도 안하고 빼서 개꿀👍

바지 전 후

간헐적 단식 방법 하기 전 후에 입었던 바지 크기를 비교해 봤는데요, 이렇게 보니 새삼 차이가 많이 나네요.

지금까지 제 경험 후기를 적어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관련글

2020/10/28 – [정보&리뷰/건강] – 10년 만성 탈출한 쾌변보는 변비 해결방법

2020/12/06 – [정보&리뷰/뷰티] – 괄사 마사지 방법 효과 6개월 사용후기

간헐적단식방법16:8 후기 ( 2주일 변화)

1.간헐적 단식이란?

SBS 끼니의 반란을 주제로 방송이 나간후에 국내에서 유명해진 식생활 방법이다. 방법으로는 16:8 과 20:4 방법이있는데, 16시간동안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동안 음식을 섭취하는 방식이다.

20:4방법은 20시간동안 공복을 지키고 4시간동안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으로써 16:8 에 몸이 적응되고나면 시도해볼만한 좋은 단식 방법이다.

2.간헐적단식이 살빠질수 밖에 없는 이유

16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게 되면 인슐린 분비가 저하되고, 지방을 에너지로 활용하는 “키톤”상태가 된다.

인슐린 수치가 24시간 이내에 떨어지는데 이때 인슐린 분비량을 이용해서 지방을 소모를 유도한다는것이 살이 빠질수밖에 없는 근거이다.

3.왜 16:8 인가?

16:8 간헐적단식 방법은 쉽게 이야기해서 16시간 은 안먹고 8시간동안만 먹는것이다. 대신에 이 8시간안에는 특별한 칼로리 계산없이 먹고싶은것을 마음껏 먹는다. ( 그렇다해도 너무 과도한 인스턴트음식이나 폭식은 금하는것이 좋다)

또한 단식은 특별한 돈이 들거나 시간이 들지 않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돈과 시간을 내서 헬스장에 갈 필요도없고, 특별히 식단을 준비하느라 장을 보고 요리하는 수고도 없어도 된다. 단지 “굶기” 만 하면 되는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기아 상태가 되도록 계속해서 굶는것이 아니라, 정해진 16시간만 굶는것만 지켜준다면 이보다 비용절감,시간절약에 수고스러움까지 덜어주는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것이다.

4. 간헐적단식 성공사례

유튜버 이자 헬스트레이너 고민수

위의 사진은 유튜버이자 여자 바디빌더 활동을 했던 헬스트레이너 고민수 님 이다. 원래도 운동을 하시는 분이지만 간헐적 단식을 함으로써 지방이 커팅된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단 2주만의 결과라고 한다. (유튜브 채널 minsoo-go 채널 – 간헐적단식2주변화 참고하세요^^ )

운동없이 간헐적 단식으로 체중감량효과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사례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사례 간헐적 단식 5일 동안의 변화

이렇듯 간헐적 단식의 성공사례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간헐적단식은 다이어트로도 굉장히 주목받고있다. 사실, 간헐적 단식은 원래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치료방법으로 쓰였던건데 최근 다이어트로 각광 받게 된것이다.

2020/03/06 – [간헐적단식 실천법] – 간헐적 단식 방법 16:8 다이어트 (feat.2달 12kg감량)

2020/06/05 – [간헐적단식 실천법] – 간헐적단식중 커피 물섭취 16:8방법 효과

간헐적단식 75일차. 후기. 주의사항, 팁! ::: 82cook.com

2755920

번데기 앞에 주름잡는 것 같아 부끄럽지만 용기내서 한번 올려볼께요 ^^

올 설에 SBS 스폐셜 남편이랑 같이 보고 입문했어요 저처럼 설부터 시작한 분들 많으시죠?

단식, 굶으면서 살빼는 것에 대해 평소에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가졌었는데

그게 아니란 걸 SBS 스페셜 몇번 정독하고 알았어요.

160/45를 넘지않았던 제 몸무게가 한창 예쁜옷 입고 다닐 20대 때 정말 급.. 한달만에 15키로가 찌고

이후 임신, 출산 반복하면서 73키로까지 갔어요.

그렇게 15년이나 묵은 제 살들… ㅠㅠ

다이어트 시도는 몇번 했었지만 체력이 안 되서 그런지 그 때마다 몸이 아프고 천식이 오고..

번번히 중단해야 했어요.

그러다 이번 설에 시작한 간헐적 단식..

뭐건 오래 꾸준히 못 하는데 이건 정말 마음을 단단히 먹고 시작했어요.

전 정말 먹는 즐거움이 컸거든요 뭘 하던지 입은 항상 쉬지않고 뭘 먹고 있어요

하루종일 먹고 늦게 퇴근하는 신랑이랑 자기전까지 야식을 먹어요

73키로도 먹는 양에 비해선 날씬한 것이었을 정도로;;

그래서 처음 목표를 1주일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공복시간 지키기로 잡았어요.

처음에 무난하게 시작해서 힘들지 않게 지금껏 잘 하고 계신분도 많으실텐데

전 탄수화물 중독인 몸이라 처음 삼일간은 정말 너무 힘들었어요.

몸이 탄수화물 내 놓으라고 아주 별 짓을 다 하더라구요

두통도 심했고.. 밤에 잠도 안 와서 날 새고.. 날 새니까 배는 더 고파지고…

그래도 꿋꿋하게 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보자 하고 3일 참으니까 두통도 사라지고

몸이 서서히 적응 되는 것 같았어요.

그렇게 1주, 2주 지나니까 꼬르르륵 소리도 사라지고 몸이 점점 공복에 적응 되어 가는 느낌…

2주 지나니 힘들지도 않았어요.

이렇게 말씀드리면 공복 시간을 길게 잡았나 하실테지만.. 16:8했어요.. 부끄럽죠 ㅠ.ㅠ

처음 2주동안은 생체리듬을 맞추는 데만 집중했어요. 12시~8시라는 시간을 꼭꼭 지켜서 먹고

양은 줄이지 않고 그동안 먹던대로 먹었어요.

3주차부턴 점심, 저녁을 2/3로 줄였어요(평소 워낙 많이 먹어서 그래도 적은 양은 아니었어요ㅠㅠ)

그리고 간식을 반으로 줄였어요.

이렇게 4주차까지 생체리듬을 정확히 맞춘 후

두달차 들어가면서 운동을 시작했어요.

동네 주민센터에서 필라테스를 시작했어요. (주 2회)

필라테스 쉬는 날은 실내자전거 40분씩 타고 주말엔 등산 1회..

필라테스가 정확히 해야 몸 안 다치고 효과보는 운동이긴 한데

동네 주민센터에서 하니까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도 않고 노인분들 많으셔서 그런지

몸 안 다치는 선에서 스트레칭, 소도구 위주로 프로그램을 짜 주시더라구요.

전 이전에 1:1로 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아직은 몸에 무리가는 건 없네요.

그렇게 오늘로써 2달하고 보름째…

73키로에서 시작해서 오늘 67.5네요 ^^ 5.5키로 감량!

사실 기대하시는 만큼 드라마틱하게 빠진 건 아니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정말 흡족한 결과예요.

수치로는 5키로 빠졌을 뿐이지만 사이즈가 줄었어요.

아울렛 가서 프리사이즈 자켓이 다 맞을 때의 쾌감이란..

더 이상 매장가서 옷 입어보는 게 두렵지 않아요 ^^

오래 하신 분은 저보다 더 잘 아실테고

지금 입문 하신 분이나 하려고 마음 먹으신 분께

제가 두달반 하면서 느꼈던 주의사항과 팁 좀 드릴께요~~

1. 정해진 식음시간을 지켜주세요.

간헐적단식은 단순 다이어트를 떠나서 내 몸을 위해 위장이 일할때와 쉴때를 정해줘서 생체리듬을 맞춰가는 방법이예요.

공복 16시간 이상에만 집중해서 오늘 1시간 더 먹었으니 내일은 1시간 늦게 먹어야지 하지 마시고 왠만하면 내가 정한 시간을 잘 지켜서 효과를 극대화 시키도록 합니다

2. 평생 할 거라 생각하고 천천히 몸을 공복에 적응시킵니다.

쇠뿔을 단김에 빼고 싶으시겠지만.. 그러면 탈나요 나이들면 더더욱… 전 목표를 첫달엔 2키로, 두, 세번째 달엔 1.5 키로, 그 후부턴 크리스마스까지 1키로씩 빼는 걸로 잡았어요.

3. 정체기에도 페이스 유지하기

첨엔 좀 빠지다가 어느순간 정체기가 와요.

이거 효과가 있는건지.. 내가 뭔 짓을 하고 있는건지.. 회의감이 몰려오고 하기 싫어지죠.

그 때 굴하지 않고 페이스 유지하시면 반드시 빠집니다! 저도 3주간 같은 몸무게 였다가 어느순간 0.5, 0.3 이렇게 빠졌어요.

4.아메리카노

공복에 마실 수 있는 것 중 대표적인 게 아메리카노인데 아시는 대로 공복상태는 깨지지 않지만

빈 속에 먹으면 위장에 좋지 않은 대표적인 음료이기도 해요 위가 안 좋으신 분은 주의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5. 공복 후 첫 식사는 GI지수 확인!

GI 지수가 높은 음식을 공복 후 첫 식사로 드시게 되면 혈당이 갑자기 급격하게 오르고

급 오른 혈당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이 과다분비 돼요. 그럼 또 혈당이 확 떨어져서 몸에도 좋지 않고 배도 빨리 고파져요. 전 공복 후 첫식사로 GI 지수가 낮은 닭가슴살, 삶거나구운달걀, 고구마, 바나나, 쇠고기 같은 거 먼저 먹고 밥 먹어요.

그럼 배가 빨리 고프지 않고 오래 든든하더라구요.

6. 표준체중

표준체중이신 분은 사실 간.단으로만 감량효과 보기는 어려워요. 수치에 연연하시면 스트레스 받으실 수 있으니

유지, 건강 목적에 두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간.단으로 저장지방이 운동지방으로 바뀌면 체중은 이전과 같아도 사이즈가 근소하게 줄어든다던가 하는 효과는 있을꺼예요.

7. 폭식

간헐적 폭식으론 절대 체중 안 줄어듭니다. 어쨌든 조금이라도 먹는양은 줄이셔야 해요.

그리고 간헐적 단식에 몇달 몸이 적응 된 상태라면 한끼정도는 폭식해도 한끼에 흡수되는 영양분은 한계가 있으니 체중에 큰 영향은 안 가는 거 같아요. 두끼이상 연달아 폭식하는 것만 주의해주세요.

8. 고함량 멀티비타민과 유산균은 필수로 섭취하도록 합니다! 1일1식이나 공복이 현저히 기신 분들은 더더욱!

9. 하시면서 어지럽거나 손끝저림 있으신 분은 혈당체크 반드시 해 보세요.

10. 효과좋은 시간대보단 내가 할 수 있는 시간대를 정해서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해요.

전 8시까지 하니까 저녁 약속도 커버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제가 정말 먹는 즐거움으로 산다고 할 만큼 식탐 대마왕이예요. 지금 제 자신이 너무 기특하네요.

전 체중감량 효과를 안 봤어도 이거 계속 했을 꺼예요.

그동안 절 힘들게 했던 만성두통과 만성위염, 역류성식도염, 불면증이 싹 사라졌어요.

얼마나 몸에 좋은 건지, 하루하루 체감하고 있답니다 ^^

저희 신랑도 배가 많이 들어가고 턱선이 날렵해졌어요. 커피중독이었는데 요즘은 안 마셔도 괜찮다네요.

건강한 몸을 위해.. 하시는 분들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

같이 하시는 분들 모두 하루빨리 공복이 주는 편안함과 즐거움에 적응되시길 바랄께요!

저보다 훨씬 오래 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하는 생각에

17kg 감량한 인티녀의 다이어트 후기

※ 주의 ㅡ 귀찮으면 요약글만 읽어도 되는데요 내 글 다 읽는게 좋을 거예요. 내 글 읽고 손해보는 사람 없었거든요. 요즘 다이어트 글들이 되게 많이 눈에 들어와요. 방금도 제 이웃 중 한 분께서 살을 빼야겠다고 글을 올리셨더라고요. 그 글 올라온 김에 심심해서 한번 다이어트 일기장을 끄적여볼까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살을 뺀 기록을 공개하고자 끄적여봅니다. 때는 2013년 3월 15일이었습니다. 저는 여느때처럼 인터넷서핑을 하였습니다. 그러다 실시간검색어에 「간헐적단식」이 뜨는 거예요. 어? 이게 뭐지? 궁금해서 클릭했습니다. SBS스페셜에서 간헐적단식에 대해 방송을 했나봐요. 1일1식, 간헐적단식… 기사를 클릭해서 봤어요. 1일1식은 말 그대로 하루에 한 끼만 먹는걸 말하고, 간헐적단식은 하루에 최소 16~24시간 공복유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정도면 나도 할 수 있겠다 싶어서 그 날 바로 SBS스페셜 간헐적단식 편을 다운받아서 봤죠.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봤어요. 더 오기가 생기는 거예요. 무슨 일 있어도 살 빼야겠구나. 1일1식은 못 하지만 간헐적단식 만큼은 해야겠구나. 그날 바로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간헐적단식의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생식기능이 안 좋아진다는 거예요. 쉽게 말하면 저 같은 여자들은 임신을 못 할 수 있고, ㅅㄹ가 불규칙해질 수 있어요. 1일1식 역시 안 좋은 점이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 일일권장하는 영양분이 전부 섭취가 안 돼요. 전부 자기 몸을 받아들이지 못 한다는 거예요. 1일1식이랑 간헐적단식이랑 같이 하면 더 안 좋겠죠? 그래서 저는 간헐적단식을 해도 조금씩 꾸준히 먹으면서 했고 2주 정도 했습니다. 이후부터 제 스스로 다이어트를 하는 걸로. 그 당시에 제 모습은 굉장히 형편없었어요. 지방덩어리나 다름이 없었거든요. 다이어트를 하게 된 계기가 엑소와 아이유가 너무 좋아서 그들에게 이쁜 모습 보이고 싶은 마음에 한 것도 있고, 제일 큰 이유가 너무 뚱뚱해서 몸이 너무 무겁고 이대로 계속 가면 성인병에 걸릴 거 같았어요. 내가 언제까지 이러고 살아야하나 무서워서 벌벌 떨었습니다. 간헐적단식을 시작하고 2~3주 정도 고생을 했어요. 그 동안 제 몸에 길들어진 라이프스타일이 바꿔져서 목에 피부도 올라오고 입술 부르트고 몸이 전체적으로 가려웠어요. 제 몸이 적응을 하지 못하는거죠. 제가 아토피가 있어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2~3주는 가려움증 때문에 여러모로 고생이 많았습니다. 저는 하루에 두 끼를 먹었어요. 한 끼는 아침~낮에, 한 끼는 초저녁에 먹었죠. 두 끼 중 한 끼는 꼭 밥을 먹어야합니다. 그래야 배가 기분좋게 부르거든요. 한 때 밥을 안 먹어서 공복감 때문에 고생했던 기억이 나요. 배에서는 꼬르륵 소리가 계속 나고 잠도 제대로 못 자고. 그럴 땐 물을 한 컵 마시거나 이를 닦았어요. 하루에 최소 30분 걷고 집에서도 운동을 했어요. 틈틈히 운동이랑 스트레칭을 했죠. 저는 108배 운동이라고 절 운동인데 유산소와 근력을 겸한 운동이예요. 스님들이 새벽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이기도 하죠. 특히 무릎 관절에도 좋고 만병통치약으로 불립니다. 피부도 물론 좋아집니다. 다이어트 하고 2주 정도 지나서 108배 운동을 시작했는데 얼마나 운동을 안 했으면… 반성하게 되더라고요. 몸 근육들이 놀라서 팔다리를 굽히지 못하는데다 몸 전체가 뻐근해서 일주일 넘게 고생했어요. 1박2일에서 엄태웅씨가 108배 절하는 걸 보신 분도 계실 거예요. 고소영씨도 108배 절 운동으로 몸매관리를 유지한다고 하죠. 말 그대로 108번 절 하는 거예요. 근데 처음에 108번 하기 힘드니까 10번, 20번, 30번 조금씩 늘려가는 식으로 했어요. 무리해서 절 운동하면 무릎 안 좋아집니다. 108배 절 운동하는 방법은 검색하면 나오니까 찾아서 보세요. 6월 초중순까지 신들린 사람처럼 운동했어요. 부모님도 독하다고 말할 정도로 미친듯이 운동하고 저녁 8시 이후에는 물 외에 아무 것도 안 먹었어요. 정체기가 왔을 때는 거울에 비친 내 벗은 몸 보면서 독하게 마음 먹었고요, 살 빼려고 별에 별 짓 다 했어요. 그리고 엄마는 저 혼자 다이어트 하는 게 안쓰러웠는지 덩달아 하다가 5kg를 감량하는 일도 있었어요 ㅋㅋ 그건 지금 생각해도 웃겨요. 그래서 가끔가다 저한테 고맙다고 말씀하세요. 니 덕에 살 뺐다고. 다이어트 하기 전 저의 체중은 155에(사실 155가 안 되는데 155 라고 칩시다!) 62kg 정도였어요. 다이어트 하기 전에 몸무게를 재봤어야하는건데 재지를 못 해서 다이어트 하기 전 최근 몸무게로 했습니다. 155에 62kg이면 정말 뚱뚱한거죠. 다이어트 시작하고 2주 정도 지나서 4kg를 감량하였고, 4월 29일에 55kg가 나왔고, 5월 초중순에 잠시 정체기가 오기 시작하면서 20일에 보건소에서 52.7kg이 나왔고, 6월 8일에 50kg 나왔습니다. 목표달성! 그리고 6월 14일에 십의자리가 4로 바뀌는 기적의 순간이 왔고, 22일까지 십의자리가 4와 5사이를 왔다갔다하다가 다이어트 100일 째 되는 날에는 완벽하게 십의자리가 4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49kg 나왔어염. 지금 생각해도 감격이네요. ㅡ 요약글 ㅡ ← 요 짤 보고 자극받아라. ☆ 하루에 최소 30분은 걷자. ☆ 실생활을 활용하자. ㅡ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오르락내리락 하는 습관을 들이자. ☆ 다이어터들은 보통 저녁 6시 이후에 먹지 않는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힘드니까 저녁 8시 이후에 아무 것도 먹지말자. ㅡ 물 제외. 그래도 배가 고프다싶으면 이를 닦는 습관을 들이자. 그래도 배가 고프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이나 당근을 먹자. ☆ 하루에 8컵 물 마시자. ㅡ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2컵 마시자. 그러면 자는 동안 쌓여있던 노폐물이 씻겨내려간다. ☆ 군것질 절대 금물! ㅡ 빵, 과자, 음료수 등은 다이어터들의 적이다. 채소와 과일을 먹는 습관을 길들이자. ☆ 우유는 저지방 or 무지방으로 마시자. ㅡ 야구르트에는 유산균이 많다. 그러나 당분도 많다. 가급적 안 마셔주는 게 좋다. ☆ 커피 좋아하는 사람은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자. ㅡ 커피 위에 휘핑크림 뿌리고 마시는데 다 살로 간다. 아메리카노가 지방분해를 해주는 효과가 있다. 그렇다고 많이 마시지는 말자. 가끔씩 마시자는 의미로 적은거다. ☆ 밥은 잡곡밥으로 먹되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자. ㅡ 백미(흔히들 알고 있는 흰 쌀밥)는 탄수화물이 많다. 잡곡밥은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으로 다이어터들에게 필수이다. ☆ 반찬에 비중을 많이 두자. ㅡ 밥은 최대 ½공기를 먹자. 나 같은 경우에는 잡곡밥으로 보통 ¼공기를 먹는 편이다. ☆ 고기를 먹을 땐 채소와 같이 먹자. ☆ 국이나 찌개를 먹을 때 국물은 마시지 말자. ☆ 식사하면서 물 마시지 말자. ㅡ 식사를 다 하고 어느 정도 소화가 됐다 싶을때 물을 마시자. ☆ 마무리로 이를 닦자. ㅡ 이를 닦으면 공복감이 없어진다. ☆ 집에서 간간히 스트레칭 해주자. 저는 지금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실천을 하고 있어요. 운동을 할 시간이 없어서 집에서 틈틈히 스트레칭 하면서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은 꼭 라면을 먹었던 제가 이제는 라면을 못 먹어요. 라면 하나를 다 못 먹겠어요. 저번에도 라면이 너무 먹고 싶어서 하나 끓였는데 너무 많아서 먹다말고 버렸어요. 밀가루 냄새도 나고. 그래서 부모님과 같이 먹습니다. 김치 넣고 콩나물 넣고 시원하게 주로 먹는데, 예전 같았으면 그냥 면 넣고 스프 넣고 계란 하나 넣고 그렇게 먹었을텐데 말입니다. 제가 어제 14일에 저녁 7시 살짝 넘어서 밥 먹고 물 외에 아무 것도 안 먹은 상태예요. 조금 전에도 부모님께서 늦은 새벽에 고기쌈해서 식사할 동안 저는 다이어트 게시글을 올리고 있거든요. 지금도 배불러서 죽을 거 같아요. 그 정도로 배가 많이 부릅니다. ㅡ 미성년자들에게 한 마디 하자면 ㅡ 간헐적단식은 안 하는 게 좋습니다. 간헐적단식이나 1일1식은 저 같은 성인이나 하는거지 미성년자는 하면 안 돼요. 아직 성장기이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게 좋아요. 특히 고등학생들은 야자를 하기 때문에 운동을 할 시간이 없을 거예요. 웬만하면 걸어서 등하교를 하세요. 쉬는시간마다 짬짬히 줄넘기를 하던가 계단 오르락내리락 하세요. 학교 전체를 한 바퀴 도세요. 제 친구들도 그렇게해서 살 뺐어요. 살 뺀다고 무조건 굶지말고 밥 꼬박꼬박 챙겨먹고 국물 많이 마시지 말고 건데기만 살짝 건져서 먹으세요. 제일 중요한 건 한창 많이 먹을 때니까 군것질을 하는데 그것만 안 해도 그 이상으로 살 안 쪄요. 위에 요약글에서도 말했듯이 실생활을 활용하세요. 두번째로 중요합니다. 이게 별 거 아닌 거 같지만 큰 운동이 됩니다. 이런 것도 힘들다고 하면 니들은 평생 지방덩어리와 부대끼고 살 운명인가보죠. 이 다이어트 하기 전에 저도 계속 실패했어요. 요요현상 많이 왔고요, 다이어트 하면서 느낀건데 정석대로 하는 게 좋아요. 약 먹으면서 살 빼는 사람도 있잖아요. 지방흡입 수술? 집어치우세요. 노력 없이 살 빼는 사람 보면 화나니까. 저는 다이어트 할 때마다 항상 다짐하던 게 있어요. 적어도 50kg만 되도 소원이 없겠다. 그 소원이 이루어졌습니다. 6월 8일에 50kg 목표달성 했잖아요. 나도 하는데 니네들이라고 못 하겠냐? 노력하면요 절대 불가능한 일 아니면 웬만한 거 다 이루어져요. 다이어트가 별 게 아니었나봅니다. 내 생각에 다이어트는 정신력의 싸움인데 이상하군요 허허 ^^; 궁금한 거 있으면 물어봐요. 아는데로 성심성의껏 답해드릴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제 몸무게 공개를 안 했네요. 현재 몸무게는 45kg 입니다. 총 17kg 감량했어요! 3kg 더 빼면 20kg 감량하는겨? 엄마가 이제 그만 빼도 된다고. 뼈 밖에 안 남았다고 ㅋㅋ 다이어트 하는건 좋은데 먹을건 먹으면서 합시다. 군것질만 안 하면 되요! 다이어트 하면서 느낀건데 살 빼는 거보다 유지하는 게 더 힘들다! 그래서 사람은 근력운동을 해줘야해요. 출처 : 출처 안 (2차출처 : 익잡) ㅡ 사실 내가 작성한거라우. 추천 27 카톡 1037 27 •••

키워드에 대한 정보 간헐적 단식 성공 후기

다음은 Bing에서 간헐적 단식 성공 후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간헐적 단식 ‘이렇게’ 해야 성공한다! 성공 비법 총정리! – 신동진의 닥터밥상 #148ㅣ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살빼기 성공 비법

  • #간헐적단식
  • #다이어트
  • #5:2다이어트
  • #전당뇨
  • #당뇨식
  • #당뇨에좋은
  • #16:8
  • #혈당조절
  • #당뇨예방
  • #당뇨관리
  • #당뇨생활
  • #당뇨증상
  • #신동진한의사
  • #닥터밥상

간헐적 #단식 #’이렇게’ #해야 #성공한다! #성공 #비법 #총정리! # #- #신동진의 #닥터밥상 ##148ㅣ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살빼기 #성공 #비법


YouTube에서 간헐적 단식 성공 후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간헐적 단식 ‘이렇게’ 해야 성공한다! 성공 비법 총정리! – 신동진의 닥터밥상 #148ㅣ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살빼기 성공 비법 | 간헐적 단식 성공 후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