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멘탈 치즈 먹는 법 | 북한 김정은이 너무나도 핵 사랑한 그 치즈?! 스위스 에멘탈 치즈 리뷰 283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에멘탈 치즈 먹는 법 – 북한 김정은이 너무나도 핵 사랑한 그 치즈?! 스위스 에멘탈 치즈 리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김태린 (구. 앵갤 치즈 Engel Cheese)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3,628회 및 좋아요 13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에멘탈치즈는 여타 치즈처럼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칼슘이 풍부하여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에멘탈치즈를 녹여서 채소스프에 넣어 먹거나 스위스에서는 치즈 퐁듀에 많이 사용하고, 프랑스에서는 닭고기나 생선에 뿌려 구운요리에도 많이 이용됩니다.

Table of Contents

에멘탈 치즈 먹는 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북한 김정은이 너무나도 핵 사랑한 그 치즈?! 스위스 에멘탈 치즈 리뷰 – 에멘탈 치즈 먹는 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앵갤입니다!
오늘은 #북한김정은 #스위스 유학시절부터 지금까지
쭉 사랑해 온~ 그 치즈!
#에멘탈치즈 리뷰 합니다!
.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세요.
응원의 구독과 좋아요 부탁합니다.^^
.
출처
영상효과 : 티쏘야
영상 : PEXELS
음원 : 유튜브 RETRO
이미지 : kbs2 1%의 우정
이미지 : YTN뉴스

에멘탈 치즈 먹는 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에멘탈 치즈 – 나무위키

[3] 또한, 처음 시도할 때는 괜히 녹여서 먹거나 커다랗게 잘라 먹기보다는 얇게 저며서 먹어보는 편이 좋다. 이 경우에도 특유의 향이 부담스럽다면 소량 …

+ 여기를 클릭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19/2022

View: 9409

치즈 퐁듀의 원조 ‘에멘탈치즈’ 먹는 법, 칼로리는? < 종합 < 기사 ...

에멘탈 치즈는 보통 치즈를 녹여서 찍어먹는 퐁듀의 형태로 많이 섭취한다. 에멘탈 치즈만으로 퐁듀를 만들어서 먹어도 좋지만, 그뤼예르 치즈와 함께 …

+ 더 읽기

Source: medicalreport.kr

Date Published: 6/7/2022

View: 1992

에멘탈 치즈 먹는법과 특징. 맛있는 치즈 퐁듀 만들기기 – DRDIC

만드는 법 · 치즈는 녹기 쉽게 갈거나 잘게 썰어 둡니다. · 마늘 슬라이스를 퐁듀 냄비 안쪽에 비벼서 향기를 내 줍니다. · 냄비에 와인을 넣고 불이 날 때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drdic.kr

Date Published: 8/29/2021

View: 6685

에멘탈 치즈 먹는법 – erindo

스위스 치즈 먹는법 – 에멘탈 치즈 먹는법 … 톰과 제리에서 나오는 구멍이 송송 뚤린 치즈는 에멘탈 치즈라고 하는데 흔히들 스위스 치즈로 부르기도 …

+ 여기에 표시

Source: erindo.tistory.com

Date Published: 1/3/2022

View: 9813

만화 속 그 치즈 <에멘탈 치즈>의 특징

에멘탈 치즈는 잘 녹고 점성이 좋아서 퐁뒤나 그릴에 굽는 샌드위치에 넣어서 먹기 좋고, 부드럽지만 너무 무르지 않아 그 자체로 작게 잘라먹어도 …

+ 여기에 표시

Source: white05.tistory.com

Date Published: 10/23/2021

View: 8408

에멘탈 치즈 맛있게 먹는 방법 있냐? – 양식 갤러리 – 디시인사이드

티비에서 톰과 제리같은 만화에 나온 치즈를 보고 저게 실제로 있는거구나하고 알아보니깐 에멘탈치즈라고 해서 맛있어보이길래 …

+ 여기에 표시

Source: m.dcinside.com

Date Published: 12/25/2021

View: 2577

에멘탈 치즈가 쓴 맛이 나는 거였다니… – 클리앙

그 동안 먹어봤자 낱개로 포장된 슬라이드 치즈 정도만 먹다가 알구게에 치즈가 올라왔길래 (톰과 제리에 나오는 치즈라는 말에) 덜컥 사서 받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clien.net

Date Published: 3/1/2022

View: 897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에멘탈 치즈 먹는 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북한 김정은이 너무나도 핵 사랑한 그 치즈?! 스위스 에멘탈 치즈 리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북한 김정은이 너무나도 핵 사랑한 그 치즈?! 스위스 에멘탈 치즈 리뷰
북한 김정은이 너무나도 핵 사랑한 그 치즈?! 스위스 에멘탈 치즈 리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에멘탈 치즈 먹는 법

  • Author: 김태린 (구. 앵갤 치즈 Engel Cheese)
  • Views: 조회수 13,628회
  • Likes: 좋아요 130개
  • Date Published: 2019. 6. 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MrhsOx85kvY

톰과제리도 반한 스위스 에멘탈치즈 잘먹는법 알려드려요!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 1 위원장이 즐겨먹었다는 에멘탈 치즈는 사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만화 톰과제리에서도 자주 나오는 노오란 치즈인데요. 김정은 국방 위원장이 에멘탈치즈를 너무 좋아해 비만이 되어 중국에서 위 축소 수술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에멘탈치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에멘탈치즈의 매력을 파헤쳐 볼까요? ^^

에멘탈 치즈

에멘탈 치즈는 ‘스위스의 대표 치즈’라고 표현될 만큼 스위스를 대표하는 맛있는 치즈로 알려져 있습니다. 표면에 뚫려 있는 모습으로 기억되기 쉬운데요. 만화 톰과제리에서 구멍뚫린 치즈 기억 나시죠? 유럽에서는 전체 우유생산량의 6% 정도가 에멘탈 치즈를 만드는데 쓰인다고 할 정도로 프랑스와 스위스에서 에멘탈 치즈가 많은 소비를 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에멘탈 치즈는 외피가 금색이나 밝은 노란색이며 만들기가 어려운 치즈라고 알려져있는데요. 치즈에 구멍을 만들기 위하여 두 단계에 거쳐서 숙성을 하고 숙성을 하는 과정에서 프로피오닉 박테리아 균이 치즈 내부에서 이산화탄소를 생성하면서 이산화탄소가 빠져나갈 자리가 없어서 치즈 내부에 구멍을 만듭니다. 에멘탈 치즈는 원산지 명칭을 보호받으며 스위스뿐만이 아니라 프랑스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에멘탈 치즈 잘 먹는 법

에멘탈 치즈를 고를 때는 좋은 치즈로 고르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겠죠?

에멘탈 치즈는 겉의 색이 밝은 노란색이나 금색으로 단단하며 탄력이 있는 것이 좋은데요. 구멍이 많을 수록 좋다고 하나 반드시 유통기한을 살펴보고 구입하세요!

에멘탈 치즈가 유명해서 찾아서 사왔는데, 고무맛이 나서 당황하셨나요?

처음 에멘탈 치즈를 맛보는 분들은 그렇게 느낄 수도 있답니다. 쓴맛에 놀라는 경우도 있는데요. 치즈에서의 달콤한 맛은 보통 달콤한 맛과는 조금 다른 맛입니다.

스위스 치즈의 대표주자라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라고 했는데, 처음 에멘탈 치즈를 기대하고 먹었는데 쓴맛때문에 어떻게 먹어야 할지 걱정이신 분들이 많으실꺼에요~ 에멘탈치즈는 빵 에 넣어먹거나 퐁듀를 해서 먹으면 쓴맛이 사라진답니다. 그리고 처음 에멘탈 치즈를 먹을때에는 소량을 구입하여서 사용하고 하루에 간격을 두고 여러번 맛을 보면 훨씬 빨리 에멘탈치즈에 친해질 수 있답니다. 빵에 녹여서 먹었을때 더욱 풍미가 더해지니 크루아상 샌드위치에 넣어서 먹으면 에멘탈 치즈를 잘 즐길 수 있답니다!

에멘탈 치즈 맛과 서빙

톰과제리의 치즈이자 색이 진하고 찰기가 있어 단단한 질감을 가지고 있는 에멘탈 치즈는 기포 구멍이 있는 것이 특징인데, 이렇게 자연발생적으로 기포를 만드는 것이 상당히 어렵다고 하네요. 에멘탈 치즈는 요구르트와 같은 시큼한 향과 체리향이 나면서, 짠맛과 달콤한 맛이 복합적으로 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에멘탈치즈를 만드려면 1천리터의 우유가 필요하며 숙성기간은 보통 3~12개월이며, 스위스 법으로 4개월 이상 숙성되지 않은 것은 판매가 금지되어 있답니다.

에멘탈 치즈는 부드럽고 약한 단맛이 난다고 전해져 있는데요. 살짝 유통기한이 지난 요구르트를 먹을 때의 시큼한맛과 건초 냄새와 진한 체리향, 혹은 땅콩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에멘탈 치즈는 맛이 아주 부드럽고 열에도 잘 녹아 얇게 썰어 먹기도 하며 햄과 함께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에멘탈치즈는 여타 치즈처럼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칼슘이 풍부하여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에멘탈치즈를 녹여서 채소스프에 넣어 먹거나 스위스에서는 치즈 퐁듀에 많이 사용하고, 프랑스에서는 닭고기나 생선에 뿌려 구운요리에도 많이 이용됩니다.

에멘탈 치즈에 어울리는 와인

에멘탈 치즈는 와인과 곁들여 먹을때 더욱 고소한 맛이 강조된다고 하는데요. 그럼 에멘탈치즈와 잘어울리는 와인은 무엇일까요? 주로 에멘탈치즈와 감미로운 맛을 품은 와인이 잘 어울립니다.

감미로운 와인의 대표주자로는 독일산인 나흐트 골드 아이스와인과 베른아우스레제가 있습니다. 달콤하면서 세련된 와인으로 알려진 이 와인들 외에도 빈 존느, 샤르도네 와인, 또는 빈 드 사부아와도 잘 어울리는 추천 와인입니다.

광주시청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 전화 {mapId: “bl0111461137”, placeId: “11627825”, type:”1″, title:”광주시청”, pointX:334265,pointY:536632}

치즈 퐁듀의 원조 ‘에멘탈치즈’ 먹는 법, 칼로리는?

▲에멘탈 치즈는 퐁듀 치즈의 대표격으로 긴 것은 2년 이상의 숙성 기간을 거친다. (출처=픽사베이)

에멘탈치즈는 우리가 어렸을 적부터 줄곧 생각하고 있는 치즈의 이미지 그대로를 가지고 있는 치즈이다. 치즈 군데 군데 뚫려 있는 구멍들이 인상적이다. 이 에멘탈 치즈는 스위스의 대표적인 치즈로, 주로 치즈 퐁듀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어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매우 대중적인 치즈로 꼽히기도 한다. 하드한 타입의 치즈이기 때문에 수분 함유량이 적으며, 6개월에서 긴 것은 2년 이상의 숙성 기간을 거친다. 에멘탈치즈로 할 수 있는 요리와 치즈 퐁듀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에멘탈치즈는 스위스의 대표적인 치즈로 큰 것은 100kg 이상 나간다. (출처=픽사베이)

에멘탈 치즈?

에멘탈 치즈는 스위스의 대표적인 치즈이다. 스위스의 치즈 수출 물량의 과반수가 이 에멘탈 치즈이며, 스위스 베른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는 에멘탈 지방을 원산으로 하여 에멘탈 치즈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다. 에멘탈 치즈는 내츄럴 치즈로 분류되며, 하드 타임으로 큰 원반의 형상을 하고 있다. 치즈의 무게는 80kg에서, 큰 것을 100kg 이상 나가는 것도 있다. 에멘탈 치즈는 우유를 원료로 하며, 이를 숙성시켜서 만드는 형태의 치즈이다. 이 치즈를 자르면 곳곳에 1cm 정도의 기공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 구멍은 ‘치즈아이’로 불리며 에멘탈 치즈가 숙성되는 중에 프로피온산 세균이 발효하고 내는 가스가 치즈 안에 갇혀서 생긴 것이다. 이 기공의 모양이 완벽한 원형에 가까울수록 고품질의 징표가 된다. 에멘탈 치즈는 100g당 429kcal로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다. 다른 치즈와 비교해 보았을 때 지방질이 높은 편에 속한다. 하지만 에멘탈 치즈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칼슘, 비타민B2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에멘탈 치즈 맛있게 먹는 법

에멘탈 치즈는 보통 치즈를 녹여서 찍어먹는 퐁듀의 형태로 많이 섭취한다. 에멘탈 치즈만으로 퐁듀를 만들어서 먹어도 좋지만, 그뤼예르 치즈와 함께 퐁듀로 만들어 먹으면 그 맛과 향이 더욱 풍부해진다. 또한 이 에멘탈치즈를 그라탕과 키슈, 피자 등 가열 요리에 쓸 경우 요리의 풍미를 더욱 살려준다.

▲에멘탈 치즈는 그뤼예르 치즈와 섞어서 퐁듀로 만들면 풍미가 더 강해진다. (출처=픽사베이)

에멘탈 치즈 퐁듀 만들기

에멘탈치즈는 특히 가열 요리에서 더욱 맛을 낼 수 있다. 맛있는 치즈 퐁듀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알아보자. 준비 재료는 에멘탈 치즈 100g, 그뤼예르 치즈 200g, 백포도주(혹은 우유) 150cc, 녹말가루 2작은 술, 마늘 1조각, 소금, 후추, 감자, 브로콜리, 당근, 바게뜨 등이다. 치즈가 열에 쉽게 녹을 수 있도록 갈거나 잘게 썰어주고, 마늘을 슬라이스하여 퐁듀를 만들 냄비 안 쪽에 비벼 향기를 내준다. 냄비에 준비해 놓은 백포도주를 넣고 끓여준 다음, 알코올이 날아가면 중불에서 치즈를 넣고 태우지 않게 잘 섞어서 녹인다. 치즈가 녹으면 후추과 소금을 넣어서 입에 맞게 간을 한다. 후에 준비한 감자와 브로콜리, 당근, 기호에 따라 소시지 등을 퐁듀에 찍어서 먹는다.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에멘탈 치즈 먹는법과 특징. 맛있는 치즈 퐁듀 만들기기

흔히 치즈를 떠올리면 만화 톰과 제리에서 자주 나오던 치즈가 생각 날텐데요 바로 그 치즈가 에멘탈 치즈입니다. 이번에는 에멘탈 치즈의 특징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에멘탈 치즈를 대표하는 요리 치즈 퐁듀의 기본 조리법도 확인해보세요.

에멘탈 치즈는

스위스의 대표적인 치즈입니다. 사실 스위스 치즈 수출 물량의 과반수는 이 에멘탈 치즈입니다. 스위스 베른 북동부에 위치한 에멘탈 지방이 원산이어서 이런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치즈의 분류 중에서 내츄럴 치즈로 분류되는 가운데도 하드 타입의 치즈로 큰 원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그 크기는 80kg에서 큰것은 100kg이상 나가는 것도 있습니다. 우유를 원료로 숙성시켜서 만듭니다. 대형 사이즈는 우유를 1000리터 이상 사용해서 만든다고 합니다. “치즈의 왕”이라고도 불리는 에멘탈 치즈는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치즈입니다.

에멘탈 치즈의 특징

에멘탈 치즈는 세계의 여러가지 치즈 중에서도 특히 큰 치즈입니다. 자르면 안에 지름 1cm정도의 기공이 군데군데 비어 있습니다. 이 기공은 “치즈 아이”로 불리고 숙성 중 프로피온산 세균이 발효하고 내는 가스가 치즈 안에 갇혀서 생긴 것으로 그 모양이 완벽한 원형인 경우 고품질의 징표가 됩니다.

에멘탈 치즈의 맛

일반적으로는 나무의 열매 같은 독특한 향긋한 향기가 나는 치즈와 합니다. 맛은 담백하고 무난하며 그윽하고 감미로운 부드러운맛이 특징입니다.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매우 대중적인 치즈입니다.

하드 타입의 치즈라 수분 함유량이 적고 숙성 기간이 6개월에서 긴 것은 2년 이상 숙성해서 만든 것으로 치즈 중에서는 담백한 맛이지만 치즈 맛을 충분히 담고 있는 치즈입니다.

에멘탈 치즈의 열량

에멘탈 치즈 칼로리는 100g당 429kcal입니다. 한조각을 대략 25g으로 하면, 1조각에 107kcal정도입니다. 다른 치즈의 영양소와 비교하면 지방질 많아 높은 칼로리인 치즈입니다.

그 외, 단백질, 탄수화물,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특히 B2가 풍부하고 미네랄은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멘탈 치즈 맛있게 먹는법

그냥 먹어도 물론 맛있는 치즈지만 그뤼예르 치즈와 함께 치즈 퐁듀로 만들어 음미하는 것을 가장 추천 합니다. 그 외, 그라탕, 키슈, 피자 등 가열 요리에 쓰면 맛이 증폭되어 더 맛있어 집니다.

맛있는 치즈 퐁듀 레시피

가열 요리에서 더 맛을 낼 수 있는 에멘탈 치즈. 그 에멘탈 치즈의 대표 요리는 뭐니뭐니 해도 치즈 퐁듀입니다. 가정에서 만드는 치즈 퐁듀의 맛있는 기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기본 레시피

재료 (2~3인분 기준)

에멘탈 치즈 100g

그뤼예르 치즈 200g

씁쓸한 백포도주 150cc

녹말 가루 또는 콘 스타치 2 작은 술

마늘 1조각

소금, 후추, 있으면 육두구 조금

기호에 따라 버찌 브랜디(키르슈바서) 1 큰 술

한입 크기로 자른 버킷(프랑스 빵) 적당히

삶은 야채(감자, 브로콜리, 당근 등) 적당히

기호에 따라 소시지 등

만드는 법

치즈는 녹기 쉽게 갈거나 잘게 썰어 둡니다.

마늘 슬라이스를 퐁듀 냄비 안쪽에 비벼서 향기를 내 줍니다.

냄비에 와인을 넣고 불이 날 때까지 끓여주고 알코올이 날아가면 중불에 치즈를 몇 차례 냄비에 넣고 천천히 태우지 않게 섞어 녹입니다.

치즈가 녹으면 마무리로 후추, 있으면 육두구, 기호에 따라 키르슈바서를 넣어 완성 합니다. 탁상 난로 혹은 전용 기구로 냄비를 끓여 주면서 준비한 버킷과 채소를 찍어서 먹습니다.

포인트

알코올에 약하신 분이나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화이트 와인 대신 우유로 바꿔주는것을 추천합니다.

식사 중 치즈 퐁듀를 태우지 않고 먹기 위해서 먹는 중에 가끔 빵을 포크로 찍어 냄비 바닥을 저어 주면 됩니다.

에멘탈 치즈를 맛있게 먹기

내츄럴 치즈 중에서도 하드 타입의 에멘탈 치즈는 스위스의 전통 요리 치즈 퐁듀에 필수적인 치즈입니다. 물론 그대로 먹어도 안주나 샐러드로도 좋지면 가열하면 더 좋은 맛이 상승합니다. 치즈 퐁듀는 물론, 키슈, 피자, 그라탕에도 에멘탈 치즈를 맛있게 활용해 보세요.

스위스 치즈 먹는법 – 에멘탈 치즈 먹는법

톰과 제리에서 나오는 구멍이 송송 뚤린 치즈는 에멘탈 치즈라고 하는데 흔히들 스위스 치즈로 부르기도 한답니다.

얼마전에 시드니 캠벨타운 코스트코에 들러서

슬라이스 스위스 치즈 1 킬로 짜리를 구매하게 되어서 후기를 남겨 봅니다.

덩이로 된 치즈도 좋지만 미리 슬라이스 된 치즈는 대량 구매후에 짚락 (zip-lock) 에 보관하기도 좋고

사용하기에 편리해서 가끔씩 구매를 해요^^

가격은 1만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하네요 ㅎ

샀을 당시의 사진은 없는데

전 두봉으로 소분해서 거의 매일 두장 정도씩 먹고 있었어요

이 치즈는 약간 시큼한 맛이 나기도 하고

뜨거운 곳에서 익히면 모짜렐라처럼 쭉쭉 늘어나기도 해요

전 늘어나는 맛이 좋아서 웬만하면 익혀먹고 있어요ㅎ

이 치즈와 토마토 슬라이스 터키 햄을 넣고 샌드위치를 만들면 진짜 호주 카페에서 파는 맛이랑 똑같아요^^

만화 속 그 치즈 <에멘탈 치즈>의 특징

300×250

오늘은 퐁뒤로 유명한 스위스 치즈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스위스도 450여 종의 다양한 치즈를 생산하는 치즈 주요 생산국인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에멘탈 치즈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스위스를 대표하는 고품격 치즈인데요. 어릴 때 재밌게 봤던 만화 ‘톰과 제리’에 나오는 구멍이 뽕뽕 뚫린 바로 그 치즈입니다. 너무나 익숙한 모양에 제리가 좋아한 에멘탈 치즈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에멘탈 치즈

스위스의 베른 주에 있는 에멘탈이라는 지명에서 이름이 유래되어 에멘탈 치즈입니다. ‘스위스 치즈’라고 불리는 이 치즈는 물레방아 바퀴 모양에 커다란 구멍들이 나 있습니다. 전통적인 방식의 에멘탈 치즈는 저온살균을 하지 않고 생우유에 박테리아를 넣어 만드는데요. 그 과정에서 커다란 구멍들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 구멍은 복잡한 발효 과정 중에 생기기 때문에 매우 까다로운 제조 방법을 통해 생산되는 에멘탈 치즈입니다.

에멘탈 치즈는 잘 녹고 점성이 좋아서 퐁뒤나 그릴에 굽는 샌드위치에 넣어서 먹기 좋고, 부드럽지만 너무 무르지 않아 그 자체로 작게 잘라먹어도 좋습니다.

그래서일까요? 프랑스와 스위스 국민들은 1년에 1인당 약 3.3kg 정도의 에멘탈 치즈를 소비하고 유럽의 전체 우유 생산량의 6% 정도를 에멘탈 치즈를 만드는 데 쓴다고 합니다.

에멘탈 치즈의 구멍

에멘탈 치즈에 있는 구멍은 ‘치즈 아이’(Cheese Eye)라고 합니다. 이 구멍을 만들려면 두 단계에 걸치는 숙정 과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첫 번째 단계의 숙성 과정에서 프로피오니박테르 라고 하는 곰팡이가 생기는데 이 균은 이산화탄소를 만들고 이 이산화탄소가 빠져나가지 못해 치즈 안에 구멍을 만드는 것이라고 해요. 이 치즈아이가 크면 클수록 더욱 강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에멘탈 치즈 영양성분

100g당 380kcal의 열량을 내는 에멘탈 치즈는 단백질 27g, 지방 27.8g과 5.4g의 탄수화물이 들어있습니다. 그 외에도 칼슘, 칼륨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A, E, 비타민B, 비타민C 등 비타민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열량은 좀 높은 편이지만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한 식단에 도움이 됩니다.

에멘탈 치즈와 와인

치즈 하면 와인이 빠질 수 없죠. 어쩜 치즈와 와인은 그리 잘 어울리는 걸까요?

부드러우면서 단맛이 나고 강한 과일향과 허브향이 나는 이 에멘탈 치즈는 과일향이 나는 부드러운 피노누아 품종의 레드 와인이, 화이트 와인은 샤르도네 품종이나 피노 블랑 품종의 와인이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스위스 대표 치즈인 에멘탈 치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원래도 치즈를 많이 좋아했지만 알면 알수록 치즈의 다양한 진짜 매력을 알게 되어 더 치즈를 즐겨 먹게 될 것 같아요. 그냥 먹어도 좋지만 그 치즈의 특징이나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게 즐겨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300×250

에멘탈 치즈 맛있게 먹는 방법 있냐?

티비에서 톰과 제리같은 만화에 나온 치즈를 보고 저게 실제로 있는거구나하고 알아보니깐 에멘탈치즈라고 해서 맛있어보이길래

샀는데 이거 왜케 씁쓸함;;

괜히 6천원 날린거같은데 혹시라도 이거 맛있게 먹는 방법 있냐? 참고로 브랜드는 바이에른탈러라고 적혀있음

에멘탈 치즈가 쓴 맛이 나는 거였다니… : 클리앙

그 동안 먹어봤자 낱개로 포장된 슬라이드 치즈 정도만 먹다가

알구게에 치즈가 올라왔길래 (톰과 제리에 나오는 치즈라는 말에) 덜컥 사서 받아봤는데

조금 잘라서 한번 먹어봤더니,

이게 무슨 맛이래요..

식감? 맛?도 상상한거랑 완전히 달랐지만 그것보다도 쓴맛이 확 올라오길래 상한 거 받은 줄 알았습니다 ㅠㅠ

그제서야 검색해보니 쓴맛이 있을 수 있는 건 정상(?)인 것이고

먹는 법도 뭔가 복잡하네요 ㅜㅜ (제 기준으로는 상당히 고상하게 먹어야 하는군요)

그냥 달달한 치즈를 생각했는데 엄청 당황중입니다.

초코렛이라도 같이 녹여서 다시 굳혀야 할까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에멘탈 치즈 먹는 법

다음은 Bing에서 에멘탈 치즈 먹는 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북한 김정은이 너무나도 핵 사랑한 그 치즈?! 스위스 에멘탈 치즈 리뷰

  • 김정은위원장
  • 치즈
  • 에멘탈치즈
  • 치즈리뷰
  • 먹방
  • 에멘탈
  • 해외안주추천

북한 #김정은이 #너무나도 #핵 #사랑한 #그 #치즈?! #스위스 #에멘탈 #치즈 #리뷰


YouTube에서 에멘탈 치즈 먹는 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북한 김정은이 너무나도 핵 사랑한 그 치즈?! 스위스 에멘탈 치즈 리뷰 | 에멘탈 치즈 먹는 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