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철거 방법 | 에어컨 철거 정확하고 확실하게 하는 방법 상위 132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에어컨 철거 방법 – 에어컨 철거 정확하고 확실하게 하는 방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컨돌이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90,198회 및 좋아요 1,62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에어컨 철거방법 과정 참고하세요
  1. 1. 에어컨 가동을 해야 합니다. …
  2. 실외기가 정상적으로 가동이 되면 서비스 밸브에서 마개를 열어야 합니다. …
  3. 얇은 배관 고압배관의 서비스 밸브부터 잠거야 합니다. …
  4. 20초~30초 이후에 굵은 배관 저압배관을 잠가야 합니다.

에어컨 철거 방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에어컨 철거 정확하고 확실하게 하는 방법 – 에어컨 철거 방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에어컨 철거를 확실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가스를 제대로 모으지않아서
오일도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도 있구요
재설치를 하다보면 벽걸이 설치 경우엔
연결부(링크, 너트)가 잘려있는 경우도 있고
스탠드는 그냥 자르기만해서 오일이
다 새버려서 플라스틱이 다 썩어버리는 경우도 있고…
철거를 잘못하면 설치하는 사람이 고생입니다.
또한 고객님도 고생이지요.
다 자기자신에게 돌아가는 것입니다.
.
.
.
[카카오톡 문의] mkj7232
[이메일 문의] [email protected]
[전화문의 ]010-9043-5755
#에어컨설치#삼성에어컨#에어컨철거

에어컨 철거 방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에어컨 철거방법 (펌프다운) > 고객센타 – 엘지시스템공조

제품별 강제운전 모드를 설정하여 실외기를 동작해야 합니다. … 이상소음이 발생하며 제품의 수명이 급격히 단축됩니다. … 연결캡을 열고 육각렌치를 삽입하여 시계방향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xn--ob0b542b1en1j75drpcxvx.kr

Date Published: 12/5/2021

View: 2585

[DIY] 에어컨 실외기 철거방법(냉매가스 모으기 포함)

에어컨을 이전 설치하기 위해 필수적인 실외기 철거방법을 공유합니다. 준비물은 몽키스패너, 라쳇렌치(일반적으로 13mm), 육각렌치(일반적으로 4mm],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mhn2016.tistory.com

Date Published: 1/25/2021

View: 1940

돈이 아깝다! 에어컨 철거는 내가 직접한다! 냉매 재활용을 위한 …

중고가 보다 저렴하게 준다는 그말 한마디에 냅다 물어버렸네요 ;; 에너지효율 1등급이라고 하니 뭐.. 에어컨 설치비용도 드는데 철거비용에 이동 …

+ 여기를 클릭

Source: blackcat35.tistory.com

Date Published: 4/24/2021

View: 1614

에어컨 철거 방법이 궁금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철거 방법 안내 … ① 제품 상단의 고정나사를 분리해 주세요. ② 상부 후크를 왼쪽으로 밀어 에어컨을 거치대와 분리해 주세요. … ③ 제품을 분리 후 상단 …

+ 더 읽기

Source: www.samsungsvc.co.kr

Date Published: 7/23/2021

View: 721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에어컨 철거 방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에어컨 철거 정확하고 확실하게 하는 방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에어컨 철거 정확하고 확실하게 하는 방법
에어컨 철거 정확하고 확실하게 하는 방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에어컨 철거 방법

  • Author: 컨돌이
  • Views: 조회수 190,198회
  • Likes: 좋아요 1,629개
  • Date Published: 2020. 3. 2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I_DgBfDh4s

에어컨 철거방법 알면 쉽지만 조심해야합니다.

에어컨 기사가 알려주는 에어컨 철거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조심해야 할부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가능한 업체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렇게 하는 과정이 있다고 참고해서 이사할 때 혹은 이전할 때 이렇게 진행하는지 확인만 하시길 바랍니다.

에어컨 철거

이사로 인해서 혹은 이전으로 인해서 제품 및 배관 분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냉매 회수를 해서 실외기로 냉매를 몰아놓고 분리를 해야 냉매 유실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제품마다 업체마다 비용이 상이하지만 평균적으로 4만 원~10만 원 사이 정도 될 것입니다.

에어컨 철거 하기 위한 준비물

몽키스패너 : 마개 및 너트를 풀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육각 레인지(4mm~5mm) : 서비스 밸브 잠글 때 사용합니다.

가위 : 전선 및 배관을 자를 때 사용합니다.

+드라이버 : 커버를 열 때 필요합니다.

이렇게 4개의 수공구가 있으면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천천히 에어컨 철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조심히 따라 해 보세요

반응형

에어컨 철거방법 과정 참고하세요

1. 에어컨 가동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에어컨 가동이라는 것은 전기코드만 꽂고 전원만 넣어서 가동을 하는 것이 아니고 실외기를 가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품 가동하기

현재 온도 22도에서 희망온도 18도로 설정을 하고 약 3분 정도가 되면 컴프레서까지 돌면서 실외기가 정상가동이 될 것입니다. 컴프레서 돌아가는 소리를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2. 실외기가 정상적으로 가동이 되면 서비스 밸브에서 마개를 열어야 합니다.

냉매를 실외기로 몰아넣기 위해서는 우선 제품이 정상적으로 가동이 되어야 하고 이후에 실외기에 있는 서비스 밸브 마개를 열어서 잠가놓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서비스 밸브 마개 열기

서비스 밸브에는 제품의 종류에 따라서 2개 4개 이렇게 있습니다. 벽걸이 , 스탠드 단품의 경우에는 2개가 있으며 투인원 제품의 경우는 4개가 있을 것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서비스 밸브에서 마개를 열어주셔야 합니다. 사이즈가 서로 다른 것을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얇은 배관을 고압배관이라고 하며 굵은 배관을 저압배관이라고 합니다.

3. 얇은 배관 고압배관의 서비스 밸브부터 잠거야 합니다.

실외기에서 냉매가 실내기로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우선 고압배관인 얇은 배관부터 잠가놓으셔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육각 레인지입니다. 제조사마다 제품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4mm의 사이즈이지만 간혹 5mm의 사이즈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압배관이라고 하는 얇은 배관부터 잠가놓으셔야 실외기에서 냉매가 실내기 쪽으로 흘러가지 않습니다. 방향은 시계방향으로 돌리는 것이 잠가 놓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20초~30초 이후에 굵은 배관 저압배관을 잠가야 합니다.

고압배관을 잠가놓고 약 20초~30초 후에 저압배관을 잠거야지만 배관 및 실내기에 흐르던 냉매가 저압배관을 타고 실외기 안으로 들어가니 약 20초~30초 후에 굵은 배관 저압배관을 잠가야 합니다.

서비스 밸브 잠그기

마찬가지로 시계방향으로 돌려야 하니 위의 영상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배관 및 실내기에 있는 모든 냉매를 실외기로 몰아넣은 이후에 배관 분리를 해야 합니다.

5. 정상적으로 했다면 아래의 사진처럼 서비스 밸브가 잠긴 상태로 안으로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때 조심해야 합니다. 육각렌지로 잘 맞춰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이거 잘못 맞춰서 힘으로 돌리게 되면 아래의 포스팅 현장처럼 서비스 밸브를 통째로 갈아야 하는 상황도 올 수 있습니다. 꼭 규격에 맞는 육각 레인지로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mirror78/222000826685

규격에 맞는 육각렌지 없다면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밸브 교체 결코 간단하지 않습니다. 꼭 규격에 맞는 것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6. 서비스 밸브를 정상적으로 잠가놓고 제품의 전원코드를 뽑으셔야 합니다. 사진이 다소 어둡게 나오긴 했지만 전원을 끄고 전원코드를 꼭 뽑으셔야 합니다.

7. 몽키스패너 2개를 이용해서 서비스 밸브를 잡은 상태에서 체결부위에 있는 배관 분리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밸브가 생각보다 약합니다. 서비스 밸브를 몽키스패너로 잡아주고 풀어주셔야 서비스밸브 안 망가지고 풀리니 몽키스패너 2개를 이용해서 푸시는 것이 좋습니다. 푸실 때 천천히 푸세요 간혹 냉매 회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배관 및 실내기에 냉매가 남아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천천히 풀어서 냉매가 나오는지 안 나오는지 확인을 하시면서 푸는 것이 좋습니다. 냉매가 엄청 차갑기 때문에 저온화상을 입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푸는 것이 어렵다면 가위로 동관 부위를 자르셔도 됩니다. 단 자를 때도 천천히 냉매가 있는지 확인을 하면서 천천히 자르셔야 합니다.

8. 체결부위에 있는 배관을 풀고 나면 이물질이 안 들어가게 체결부위를 막아주셔야 합니다.

서비스 밸브 중에 배관 체결부위를 풀고 나면 안으로 이물질이 들어갈 수가있기에 해당 부위는 다시 막아주셔야 합니다. 이사 혹은 이전이후에 바로 설치를 한다면 무방하지만 장기간동안 해당부위를 개방해두면 이물질이 들어갈수가 있기에 해당부위는 꼭 막아주셔야합니다. 특히 물이 들어가면 안됩니다. 운반 , 이전 중에 비가 와서 빗물이 들어갈수도 있기에 해당부위는 막아주셔야합니다.

참고로 서비스 밸브 마개 좀 잃어버리지 말아 주세요. 마개는 고유 마개이기에 마개만 따로 판매를 안 합니다. 저는 에어컨 폐기할 때 해당 마개만 따로 모아놓고 있기에 여유분이 있지만 간혹 안 맞는 사이즈도 있으니 마개는 잃어버리지 말아 주세요. 마개가 없다면 해당 부위에서 냉매누설이 될 수도 있으니 마개는 잘 닫아주시길 바랍니다.

9. 실내기 쪽 뒤편에서 가위로 잘라도 무방합니다.

매립배관 형식의 설치구조에서 스탠드 쪽 분리를 해서 몽키스패너로 배관 분리를 하지만 일반 배관 형태의 구조에서 배관 철거도 함께 하기 위해서는 가위로 잘라도 무방합니다. 단 제품의 전원코드는 꼭 뽑으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어떻게 되는지 알죠???

스탠드 제품 안에서 배관 분리를 하게 되면 실내기 안에 남아 있는 오일이 흘러나와서 스탠드 제품 안으로 흐를 수가 있습니다. 실내기 안에서 배관 분리를 했다면 마감처리 꼭 해주셔야 합니다.

10. 에어컨 철거방법 알면 쉽지만 정말 조심하게 해야 합니다.

가위로 전원선 및 신호선을 자를 때는 꼭 전기플러그를 뽑은 다음에 진행을 해야 합니다. 실외기 쪽에 있는 전원선 및 신호선은 가위로 자르고 배관 철거를 하시면 됩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고 나면 배관 철거도 함께 할 수가 있습니다. 벽걸이 제품의 경우는 실내기 쪽 체결부위를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실내기에 있는 체결부위를 조심해야 합니다.

에어컨 철거방법 주의할점

벽걸이 제품을 정면에서 보고 배관이 왼쪽으로 나와있다면 상관이 없지만 오른쪽으로 나와있다면 체결부위가 노출이 되어있기에 잘 보고 잘라야 합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아래에 있는 포스팅 내용 보시면 알게 될 것입니다.

https://blog.naver.com/mirror78/221992443796

에어컨 철거방법 알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는 경우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되며 잘못했을 경우 수리비용이 꽤 나올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진행하시던지 에어컨 설치 전문점을 통해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수 있으니 작업 과정에 대해서 알고 계셔서 이사할 때 혹은 이전할 때 해당 업체 혹은 이삿짐센터에서 이렇게 진행을 하는지 참고용으로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진행과정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저녁 7시 이후에 문자 혹은 전화 주신다면 상담을 통해서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은 도와드리겠습니다.

2020/09/26 – [에어컨 설치 현장] – 삼성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 먼저 확인해야 할 것에 대해서

반응형

에어컨 철거방법 (펌프다운) > 고객센타

에어컨 철거방법 (펌프다운)

이사할때 이삿짐센터 직원이 에어컨을 철거하는 광경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채 단순히 에어컨 렌치만 잠그고 너트만 푸는것을 에어컨 철거로

생각하는 것은 정말 무지의 극치이며 위험한 행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철거의 핵심은 펌프다운(pump down) 인데 냉매회수 또는 가스몰이 라고도 합니다.

펌프다운은 제품의 용량 / 배관의 길이 / 실내기와 실외기의 높이차 / 실내기가 실외기 보다

위에 있는지 아래에 있는지 / 실내온도 / 실외온도 / 제품의 노후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수행하여야 하는 정밀한 작업임에도 일부 비전문가들이 너무 쉽게 생각하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펌프다운은 가스뿐만 아니라 오일회수에도 포커스를 맞춰야 하며 철거하는 사람의 숙련도에 따라

차후 제품의 성능,소음,수명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된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않됩니다.

필요공구는 육각렌치, 몽키스페너2개,작업용 가위가 필요하며 펌프다운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제품 가동

제품을 가동하여 실외기가 동작하는 것을 확인 합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은 영상18도C 이하에서는 실외기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실내기의 온도센서를 손으로 만지거나 흡입구에 드라이기 바람을 쐬어 주거나

제품별 강제운전 모드를 설정하여 실외기를 동작해야 합니다.

실외기 가동을 하지않고 렌치만 잠그고 너트를 풀면 오일손실이 생겨 제품의 성능이 저하되고

이상소음이 발생하며 제품의 수명이 급격히 단축됩니다.

2-고압관 체결

실외기 가동을 확인한 후 에어컨 배관의 실외기 부분 연결부위에(서비스벨브) 고압관(가는배관)

연결캡을 열고 육각렌치를 삽입하여 시계방향으로 잠금니다.

제조사, 제품용량 별로 6각렌치 사이즈가 상이하며 드물게 사각형 돌출렌치 제품도 있습니다.

3-냉매,오일회수

가장 중요한 과정으로 상기에 언급한 여러가지 조건을 종합적으로 참고하여 계산한 시간대로

냉매회수를 하는데 노후제품은 컴프레셔 소손방지를 위하여 시간을 가급적 짧게 산정합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메이폴드 게이지를 이용하는 것이지만 보통 가정용 제품의 경우 1분~2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경험이 풍부한 엔지니어의 경우 컴프레셔의 이상소음과 진동정도로

시간을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4- 저압관 체결

고압관을 체결한 상태에서 저압관을 통하여 계속 냉매를 빨아들이면 배관은 점점 진공상태가 되면서

컴프레셔에 가스와 오일이 모이게 됩니다.

이상태를 지나치게 오래 유지하면 컴프레셔 고장이 생기므로 적정시간을 준수하여야 하며

적정시간 경과 후 저압관(굵은배관)을 완전히 잠금니다.

체결 완료 후 즉시 제품을 꺼야 하는데 이때 완전히 잠그기 전에 제품을 끄면 안됩니다.

완전히 체결하기 전에 1초라도 먼저 제품을 끄면 진공상태의 배관으로 순식간에 가스가 채워져

그동안의 펌프다운 과정이 헛수고가 됩니다.

제품을 끄고 전면 판넬이나 풍향 루버 등이 완전히 닫힌 후 전원을 차단해야 하며 미리 전원공급을

차단하면 제품 이동중 브로어모터 손상이나 모터 연결 톱니바퀴가 이탈하는 등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5-분리작업

실내기와 실외기의 연결배관을 너트를 풀어서 분리를 합니다.

가끔 너트분리를 안하고 배관을 잘라서 분쟁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어차피 설치 시 후레어 가공을

다시 해야 하므로 그냥 잘라도 기술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단 자를때 쇠톱을 사용하면 쇳가루가 배관내에 또는 서비스벨브의 연결부위에 남게되고 이것이

컴프레셔에 유입되면 컴프레셔 마찰면에 영향을 주어 압축불량/이상소음이 발생하거나

모세관(케퓨러리 튜브)를 막는 등 고장이 발생하므로 절대로 쇠톱을 사용해선 안됩니다.

또한 벽걸이의 경우 너트 체결부위(후레아 가공부위) 바깥쪽을 컷팅하셔야 합니다.

6- 기타 주의사항

* 벽걸이의 경우 실내기의 배관방향을 그대로 유지시켜 주십시요.

비전문가가 임의로 변경할 경우 몸체내에서 배관 트위스트 현상이 발생하여 냉방약 현상이나

컴프레셔 고장이 발생합니다.

* 제품 이동 시 실외기를 눕히지 마십시요.

실외기 내에 컴프레셔를 지지하는 배관이 진동,충격으로 인하여 꺽이거나 접히게 되어

냉방약 현상이나 사이클 불균형으로 인한 컴프레셔 고장이 발생합니다.

* 실외기 서비스벨브의 연결부위에 먼지 등 오염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헝겁이나 테이프를

이용하여 밀봉하여 주십시요.

상기의 설명은 R-22 가스의 사용제품에 한하여 적용되며 요즘 출하되는 신냉매(R-410)

사용제품은 펌프다운 시 성분 조성비가 깨짐으로 철거방법이 다릅니다.

[DIY] 에어컨 실외기 철거방법(냉매가스 모으기 포함)

에어컨을 이전 설치하기 위해 필수적인 실외기 철거방법을 공유합니다. 준비물은 몽키스패너, 라쳇렌치(일반적으로 13mm), 육각렌치(일반적으로 4mm], 니퍼 또는 배관커터, 펜치, 절연테이프입니다. 실외기 철거 시 주의할 점은 냉매가스를 실외기에 모으는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만약, 냉매가스를 실외기에 모으지 않고 철거하면 향후 이전 설치 시 냉매가스를 추가적으로 충전하여야 하므로 비용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돈이 아깝다! 에어컨 철거는 내가 직접한다! 냉매 재활용을 위한 회수방법

반응형

돈이 아깝다! 에어컨 철거는 내가 직접한다! 냉매 재활용을 위한 회수방법

올해는 에어컨을 설치할 생각이 없었는데.. 더위를 많이 안타는 편인데다 에어컨 바람을 쐬면 콧물이 앞을 가려서 보통 선풍기만 사용을 해서 올해도 선풍기로 버텨보고 많이 덥다 싶으면 비수기때 저렴하게 에어컨을 설치할 생각이었으나..

아는형이 다음달에 이사를 가는데 새걸로 교체한다고 기존 사용하는 에어컨을 중고로 판다고 하네요. 중고가 보다 저렴하게 준다는 그말 한마디에 냅다 물어버렸네요 ;; 에너지효율 1등급이라고 하니 뭐..

에어컨 설치비용도 드는데 철거비용에 이동비용까지 부담하려니 배보다 배꼽디 더 커질 수도 있다는 생각에 철거와 이동은 직접 해보기로 했는데요.

설치는 진공도 잡아야 하고 집에 에어컨배관이 매설배관이라 경험이 없는 제가 직접하긴 힘들거 같아 설치기사님을 따로 불러야 겠네요.

먼저 에어컨을 철거하기 전에 냉매를 회수해서 실외기 내에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매가 부족하면 충전을 해야하니 추가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에어컨 철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 않을까 싶네요.

실외기의 옆면에 보면 동배관이 있는데요. 굵은관과 얇은관이 있습니다.

굵은관 : 저압배관 얇은관 : 고압배관

A. 고압배관(얇은관)을 L렌치로 잠근다. 제가 잠근 배관은 4mm 렌치를 사용하네요.

B. 에어컨을 가동한다. ☞ 에어컨을 가동한 뒤 조금 지나면 실외기 팬이 돌기 시작하는데요. 이때부터 실외기에 손을 살짝 올리고 있으면 어느순간 실외기가 부르르 떠는걸 느낄수 있습니다. 제가 했던 모델 같은 경우는 대략 2분이 좀 안된거 같네요.

C. 저압배관(굵은관)을 L렌치로 잠근다. ☞ 실외기가 떨기시작하면 에어컨을 끄지 않은 상태로 저압배관을 잠그는데요. 제가 했던 모델은 5mm 렌치를 사용했네요.

D. 에어컨 차단기를 내리고 콘센트를 뽑는다. ☞ 에어컨 콘센트만 뽑아도 되지만 에어컨은 보통 단독으로 개별차단기를 사용하니 만약을 위해 차단기도 내려주시면 좋습니다.

E. 실외기 옆면에 있는 뚜껑을 제거하고 전원선과 연결된 3개의 선을 분리한다. ☞ 빨강/ 파랑은 전원선, 녹색은 접지선

F. 실외기와 연결된 고압/ 저압의 배관을 몽키를 이용해 분리한다.

G. 배관을 원형 그대로 벽을 통과해 뽑아내도 되고 스탠드(실내기)에서 배관을 분리해 스탠드(실내기), 실외기, 배관 및 전선으로 각기 분리해도 된다.

스탠드의 높이가 대략 170~175정도였는데 대박… 제 차 투싼의 뒷자석을 폴딩한 채로 맨 앞자리는 사람이 앉을 수 있도록 의자를 바짝 땡기니 스탠드(실내기), 배관, 실외기가 모두 차 트렁크에 실렸습니다..

2번째 사진에서 보다시피 조수석에 사람이 앉을 수도 있네요…아싸 배달비 아꼈다 ㅋㅋ

집에와서 제일먼저 한 일이 에어컨 청소였는데요. 실외기 팬은 대충 호수로 물뿌려서 청소하고 스탠드 구석구석은 걸레질로 하고 필터는 중성세제를 풀어 몇시간 담궈놨다 씻겨내니 생각보다 훨씬 더 깨끗한 모습을 하고 있네요. 원래의 모습이 보일 이정도면 필터는 잘 씻겨진듯 합니다.

에어컨 재설치는 개인사업자 연락해서 했는데요. LG에어컨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설치비용이 나와있으니 견적을 비교해 보시면 됩니다.

숨고(숨은고수)를 통해 견적을 받았는데 가장 저렴하면서 2년 AS까지 해주시는 분이 있으셨는데 그분은 이미 예약이 꽉 찼다고 하셔서 다른분께 연락드려 조금 더 비싼가격에 설치를 했네요.

조금더 비싼가격이라고 해도 LG서비스센터를 이용해 재설치하는 것에 비하면 대략 3/4~2/3 가격에 설치를 했네요.

시골이라 시원한 바람이 많이 불어서 혼자 있을때는 켤 일이 많이 없을거 같고 손님들 오실때나 가끔 켜야 겠네요. 이렇게 2~3년 쓰고 식구가 늘면 그때 새걸로 바꿔야쥐 ㅎㅎ

에어컨 철거 방법이 궁금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창문형 에어컨]

철거 방법 안내

① 제품 상단의 고정나사를 분리해 주세요.

② 상부 후크를 왼쪽으로 밀어 에어컨을 거치대와 분리해 주세요.

③ 제품을 분리 후 상단 2개소 하단 2개소의 고정나사를 분리 후 거치대를 창틀에서 분리해 주세요.

고정 나사를 분리할 때 창틀 보호판의 낙하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적인 동영상 링크 정보 : 창문형 에어컨 설치 가이드 ← 클릭하세요.

[벽걸이 에어컨]

철거 기준 안내

에어컨은 제품에 따라 철거방법이 다양하며,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작업입니다.

전문 설치 교육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작업을 진행하게 되면 철거 미숙으로 인한 누수 및 냉매 누설 등의 고장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전문설치 기사가 방문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4190) 삼성케어플러스를 통해 안내를 받아보세요.

※ 이전설치(이동을 포함한 설치)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1) 옥내 이전 설치(예: 거실 → 안방) : 가능

2) 옥외 이전 설치 (예: 현관문 바깥으로 나가는 이전설치) : 불가능

※ 시스템(천장형)에어컨 철거/재설치 (댓수 무관) : ☎ 031-222-6666

키워드에 대한 정보 에어컨 철거 방법

다음은 Bing에서 에어컨 철거 방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에어컨 철거 정확하고 확실하게 하는 방법

  • 삼성에어컨철거
  • 에어컨
  • 에어컨싼곳
  • 에어컨과다청구
  • 이사준비
  • 이사짐
  • 이사짐센터
  • 에어컨이사
  • 이사
  • 이사용달
  • 에어컨수리
  • 에어컨견적
  • 이삿짐센터
  • 이삿짐
  • 이사배달
  • 이사철거

에어컨 #철거 #정확하고 #확실하게 #하는 #방법


YouTube에서 에어컨 철거 방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어컨 철거 정확하고 확실하게 하는 방법 | 에어컨 철거 방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