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에 심는 작물 | 봄철 주말농장 텃밭 옥상텃밭 19가지 추천작물, 텃밭가꾸기, 무공해 농작물, 초보 농부도 가꾸기 쉬운작물, 텃밭 가꾸는 기쁨, 도시농부, 도시농사 15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봄 에 심는 작물 – 봄철 주말농장 텃밭 옥상텃밭 19가지 추천작물, 텃밭가꾸기, 무공해 농작물, 초보 농부도 가꾸기 쉬운작물, 텃밭 가꾸는 기쁨, 도시농부, 도시농사“?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필레오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97,894회 및 좋아요 1,12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4월 중순에는 근대, 미나리, 부추, 상추, 셀러리, 케일, 파슬리 등 심으면 좋습니다. 4월 하순에는 강낭콩, 비트, 오이, 청경채, 토마토 등을 심으면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5월 상순에는 가지, 고구마, 고추 등을 심으면 좋다고 합니다. 어떻게 심나요?

봄 에 심는 작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봄철 주말농장 텃밭 옥상텃밭 19가지 추천작물, 텃밭가꾸기, 무공해 농작물, 초보 농부도 가꾸기 쉬운작물, 텃밭 가꾸는 기쁨, 도시농부, 도시농사 – 봄 에 심는 작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20년차 도시농부 필레오입니다.
봄철에 무엇을 심을까 망설이시는분들을 위해 작물 소개와
심고 가꾸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도시농부 초보시라면 꼭 보시기를 권합니다.

봄 에 심는 작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봄에 심는 채소, 3월에 심는 밭작물 – 모두의 드라마

봄에 심는 채소, 3월에 심는 밭작물 뭐가 있는지 찾아봤어요. 아이들과 함께 심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요. 자연생태교육 별거 없죠 : ) 주말농장 같은 …

+ 여기에 표시

Source: kkobook1.tistory.com

Date Published: 4/11/2021

View: 8025

봄에 심는 모종 3가지 – 도시농부 – 별의 Life

봄에 심는 모종 3가지 – 도시농부 · 1) 삽으로 땅을 깊게 팝니다. 도시농부 · 2) 구덩이에 거름을 모종삽으로 충분히 넣어줍니다. 그위에 흙을 넣고 섞어 …

+ 더 읽기

Source: skystar7.tistory.com

Date Published: 5/25/2021

View: 2223

(텃밭 가꾸기 초보자를 위한 꿀팁)텃밭 가꾸기로 봄을 시작하세요.

봄철(3~5월)에 재배할 작물 결정하기 · 모종으로 심는 작물 : 토마토, 고추, 가지, 상추, 쑥갓, 아스파라거스, 양배추, 엔다이브, 치커리, 일당귀 등 · 씨앗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nongsaro.go.kr

Date Published: 10/6/2022

View: 673

2월 텃밭에 심는 작물 종류 파종시기 – 뿌리깊은

봄이 왔으니 봄에 심는 작물의 특징과 파종시기를 알고 올 한 해 전반적인 텃밭 가꾸기에 대한 계획을 세워봅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2월 중순에 파종하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no2jini.tistory.com

Date Published: 3/24/2022

View: 44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봄 에 심는 작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봄철 주말농장 텃밭 옥상텃밭 19가지 추천작물, 텃밭가꾸기, 무공해 농작물, 초보 농부도 가꾸기 쉬운작물, 텃밭 가꾸는 기쁨, 도시농부, 도시농사.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봄철 주말농장 텃밭 옥상텃밭 19가지 추천작물, 텃밭가꾸기, 무공해 농작물,   초보 농부도 가꾸기 쉬운작물,  텃밭 가꾸는 기쁨, 도시농부, 도시농사
봄철 주말농장 텃밭 옥상텃밭 19가지 추천작물, 텃밭가꾸기, 무공해 농작물, 초보 농부도 가꾸기 쉬운작물, 텃밭 가꾸는 기쁨, 도시농부, 도시농사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봄 에 심는 작물

  • Author: 필레오TV
  • Views: 조회수 97,894회
  • Likes: 좋아요 1,124개
  • Date Published: 2020. 4. 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LlsjzkT1rHw

봄에 심기 좋은 텃밭 작물

우선 작물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을 하기 앞서 작물을 선택하는 것부터 설명을 드릴게요. 집안의 베란다 텃밭이나 본인 소유 땅이라면 별문제 없지만, 주말농장 등 빌려 쓰는 임대 토지는 임대기간을 고려해서 작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월∼11월까지 임대한 경우, 봄–가을 재배가 가능한 일년생 작물 위주로 재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 등 월동을 해야 하는 작물이나 일 년 이상 재배해야 수확이 가능한 작물은 장기간 이용이 가능한 텃밭에서 재배해야 합니다.

봄에 심는 채소, 3월에 심는 밭작물

4월에 심는 작물, 파종 채소 리스트

4월에심는작물, 4월파종작물 채소 리스트 살펴봅시다. 어제 3월에 심는 밭작물 알아보다보니 한 달치만 미리 알아볼게 아니라 길게 봐야 작물 파종시기를 정하고 스케줄을 짤 수 있겠더라구요.

kkobook1.tistory.com

봄에 심는 모종 3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4월 및 5월에 심는 채소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4월~5월은 모종을 심기에 가장 좋은 때로 일년 중에 얼마 안되는 시기지만 이때를 놓치면 1년 농사를 재대로 못하게 됩니다.

1. 4~5월은 농사의 황금기

첫째로 농사에서 중요한 것이 때를 지키는 것입니다. 농사는 때를 잘 맞추지 못하면 실패하기 일쑤입니다. 특히 지금 4월말~5월초는 모종을 심는 황금기입니다. 이때 모종을 심어놓지 않고 때가 지나면 농사를 성공할 수 없죠. 그렇다고 조급하게 너무 일찍 모종을 심어놓으면 냉해를 입습니다.

지난 주말에 농약사에 가서 요즘 심을수 있는것들이 뭐가 있냐고하니 상추같은 채소만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호박이나 오이같은 것도 심을 수 있지 않냐고 하니까 심을수는 있어도 냉해를 입을수 있어서 심지 않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저는 참고 일주일을 기다렸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약 3일정도동안 정말 추웠고 만약 지난주에 모종을 심었다면 모조리 말아먹을 뻔 했네요.

평균기온

21일에서 24일까지의 최저기온을 보시면 매우 낮은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농약사에서도 4월말~5월초정도에본격적으로 모종들을 심으라고 합니다.

2. 봄에 심는 모종

작물심는시기

그럼 지금 이때 보통 심는 모종들은 뭐가 있을까요? 저는 이 표를 휴대폰에 넣고 다니면서 보곤 합니다. 여기서 저는 쉬운 것들만 합니다. 손이 많이 안들고 심어 놓으면 알아서 크는 것들요. 요즘 가장 많이 심기도 하고 초보농사꾼들이 다루기 쉬운 작물은 애호박, 오이, 토마토 입니다.

1) 애호박

애호박은 심어만 놓으면 잡초처럼 자라는 녀석이라 특별한 관리가 필요없습니다. 생산성도 좋아서 1개만 심어도 질리도록 애호박이 나옵니다. 예전에 제가 다른사람 나눠주려고 애호박을 4개 심었는데 다 못먹을 정도로 많이 나왔습니다. 애호박은 모종 1개가 500원 입니다.

2) 오이

두번째 작물은 오이입니다. 역시 오이 모종 1개만 심어놓으면 질리도록 오이를 생산합니다. 오이는 덩굴손이 나오기 때문에 타고 올라갈수 있는 철망같은 것만 있으면 특별한 관리가 필요없죠. 오이모종은 1개가 800원 입니다.

3) 토마토

세번째 작물은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호박이나 오이보다는 손이 조금더 가지만 그리 어렵지 않은 작물입니다. 토마토는 줄기가 부실하고 열매는 커서 쓰러지기가 쉬우니 기둥을 세워주고 끈으로 묶어주어야 합니다.

3. 모종 심기

저는 오늘은 위 3가지를 심으러 텃밭에 갔습니다. 심는 방법이야 인터넷에 아주 많이 나와있습니만 저의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애호박 심는 방법입니다.

애호박심기1

1) 삽으로 땅을 깊게 팝니다.

애호박심기2

2) 구덩이에 거름을 모종삽으로 충분히 넣어줍니다. 그위에 흙을 넣고 섞어줍니다.

애호박심기3

3) 애호박을 심어줍니다. 심을때 주의사항은 최대한 흙을 많이 올려서 호박을 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흙을 얇게 덮어주면 당연히 뿌리가 드러나게 되어서 모종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호박 모종 1개가 아주 넓은 지역을 차지하기 때문에 한개를 심고 다른 것은 먼곳에 심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항상 모종을 심어준 다음에 물을 충분히 주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저는 2주~3주만에 한번씩 텃밭에 오기 때문에 모종을 심은 위에 퇴비도 뿌리고 왔습니다. 원래는 흙으로 덮어주는 것이 좋은데 그냥 와버렸네요. 호박은 자라기 시작하면 잡초에 가깝게 땅을 덮어버리기 때문에 타 작물처럼 비닐을 씌워서 잡초를 방지한다든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이심기

위 사진은 오이 모종입니다. 호박하고 비슷한 방법으로 심었습니다. 오이같은 경우는 저의 텃밭에 울타리가 철망으로 되어 있어 울타리 옆에 그냥 심었습니다. 지가 알아서 울타리를 타고 올라가 크겠지요. 오이 타고 올라갈 철망이 필요하신 분은 철물점에 싸게 파니까 구매해서 써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토마토심기

토마토 모종도 심었습니다. 토마토는 이랑을 만들고 비닐을 씌운다음 모종을 심었습니다.

상추

2주전에 상추를 심었는데, 상추가 물이 없어 말라가서 물을 흠뻑주고 왔습니다. 물이 부족한 곳의 상추 몰골이 말이 아니더라구요. 성장 상태가 물을 자주 주는 베란다의 상추보다도 못하더군요. 계속적으로 텃밭이야기 올려볼까 합니다.

오늘은 봄에 심는 모종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90

2월 텃밭에 심는 작물 종류 파종시기

728×90

반응형

내일이면 벌써 입춘입니다. 남부지방을 기준으로 시금치, 상추, 감자, 대파, 완두콩 등 2월에 심는 작물에 대해 알아봅니다. 2월은 작물의 모종을 심는 게 아닌 씨앗을 파종하는 시기입니다.

시금치

초보 텃밭지기 분들은 2월 중순 이후 가까운 종묘상을 방문하시면 모종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봄이 왔으니 봄에 심는 작물의 특징과 파종시기를 알고 올 한 해 전반적인 텃밭 가꾸기에 대한 계획을 세워봅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2월 중순에 파종하면 4월부터 수확하실 수 있습니다. 작년 텃밭을 가꾸다 알게 된 내용인데 파종을 굳이 3월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시금치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작물입니다. 15~20도가 싹이 트고 잘 자라는데 적합한 온도입니다.

좀 더 따뜻한 남부지방은 더 일찍 파종해도 무방합니다. 지난해 겨울에 자라고 있는 시금치도 눈으로 확인을 했을 정도니까요.

봄 파종 2~5월, 여름 파종 6~8월, 가을 파종 9~10월 말인 즉 한 겨울에 땅이 얼지만 않으면 언제든 심어도 되는 작물로 보면 됩니다. 약광에서 잘 자라므로 햇빛이 강한 여름철은 차광이 필요합니다. 다만 여름에 씨를 뿌릴 경우 발아도 잘 안되고 꽃대가 쉽게 올라오기 때문에 초보자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상추

상추는 2월 중순에 파종하여 4월부터 수확을 합니다. 상추도 추위에 강한 호냉성 채소입니다. 자랄 때 온도가 높아지면 쓴맛이 증가하고 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상추는 서늘한 봄, 가을에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4월부터 종묘상에서 다양한 종류의 상추 모종이 나옵니다. 그중에 아삭한 생채 모종을 추천합니다. 일반 상추보다 적산온도가 길어 고온일 때 잘 견디는 이유도 한몫합니다.

상추는 씨를 뿌린 후 싹이 트면 옮겨 심어야 하는데 번거롭습니다. 역시나 모종으로 심기를 권해드립니다. 파종부터 하시려면 이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텃밭에 줄뿌림을 합니다. 광발아 씨앗이기에 가볍게 덮어줍니다. 싹이 올라오면 솎아내 줍니다. 폭, 길이 모두 15~20cm로 간격을 둡니다. 솎아낸 어린 상추는 모두 비빔밥 재료입니다.

감자

감자는 2월 상순부터 파종이 가능하고 봄, 여름, 가을, 겨울 재배가 가능합니다. 봄을 제외하고는 고랭 지대, 남부나 제주도라는 점 말씀드립니다. 전문 농부들은 씨감자를 준비하실 겁니다만 우리는 초보 텃밭지기입니다. 지금 바로 근처 종묘상에 가십시오. 씨감자를 상자로 판매하고 있을 겁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감자의 재배 온도는 14~23도이며 과습보다는 건조한 편이 재배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씨감자를 심은 후 새싹이 나올 대와 덩이줄기가 커질 때는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적절히 물을 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도시민 텃밭에 감자를 심은 후 기억나는 건 방문할 때마다 물을 줬던 것과 주변 잡초를 뽑아줬던 기억밖에 안 납니다. 그만큼 감자는 알아서 잘 큰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대파

대파는 2월 말~3월 초에 파종을 하며 9월부터 이듬해까지 수확을 합니다. 파종을 하게 되면 옮겨 심어야 하기 때문에 초보 농부는 4~5월경 종묘상에 나오는 모종으로 심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대파는 5도 이하나 35도 이상에서 쉽게 생육장해가 오기 때문에 전문가의 손에 맡기는 게 더 좋습니다.

그래도 내 땅이 있어 파종부터 해보고 싶으신 분은 씨앗을 구매해서 흩어 뿌리거나 골을 만들어 파종을 하면 됩니다. 대파는 암 발아 씨앗으로 흙으로 충분히 덮습니다. 파종 후 물을 충분히 준 다음 볏짚, 비닐, 부직포 등을 덮어 보온과 수분을 유지시키면 발아가 됩니다.

대파는 습해에 약해서 배수가 잘 되도록 두둑을 최소 70~80cm 정도 높이로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고 북주기를 자주해야 백색 부분의 긴 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완두콩

완두콩은 2월 말~3월 초에 파종을 하여 7월에 수확을 합니다. 씨앗 2~3개씩 점파종을 합니다. 완두콩은 덩굴식물로 잎 끝에 덩굴손으로 지주를 감아 올라가면서 자랍니다. 말인 즉 지주를 세워줘야 한다는 귀찮음이 있다는 겁니다. 종묘상에 크기가 다른 여러 지주가 있으며 그중 2m 높이 지주를 구입하셔서 설치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완두콩은 꼬투리가 차례대로 수확이 되기 때문에 질소가 부족할 수 있어 수확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웃거름이 필요합니다. 비교적 많은 비료가 필요하다고 농업기술센터는 말합니다. 특별나게 병충해가 없는 작물이기에 초보 농부도 키우기 쉬운 작물입니다.

위 시금치, 상추, 감자, 대파, 완두콩의 파종시기는 남부지방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연간작물 재배일정표 등을 찾아보시면 대부분 중부지방을 기준으로 되어 있는데 남부지방은 중부지방보다 1달 정도 빠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섯가지 작물은 텃밭을 가꾸시는 모든 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작물이고 큰 관리 없이도 잘 자라는 작물들입니다. 내 손으로 키운 작물을 수확하는 즐거움을 올 해도 느껴보자구요.

728×90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봄 에 심는 작물

다음은 Bing에서 봄 에 심는 작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봄철 주말농장 텃밭 옥상텃밭 19가지 추천작물, 텃밭가꾸기, 무공해 농작물, 초보 농부도 가꾸기 쉬운작물, 텃밭 가꾸는 기쁨, 도시농부, 도시농사

  • 주말농장
  • 옥상텃밭
  • 텃밭농사
  • 봄철작물추천
  • 무공해농산물
  • 로컬푸드

봄철 #주말농장 #텃밭 #옥상텃밭 #19가지 #추천작물, #텃밭가꾸기, #무공해 #농작물, # # #초보 #농부도 #가꾸기 #쉬운작물, # #텃밭 #가꾸는 #기쁨, #도시농부, #도시농사


YouTube에서 봄 에 심는 작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봄철 주말농장 텃밭 옥상텃밭 19가지 추천작물, 텃밭가꾸기, 무공해 농작물, 초보 농부도 가꾸기 쉬운작물, 텃밭 가꾸는 기쁨, 도시농부, 도시농사 | 봄 에 심는 작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