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D 주사 가격 | 비타민D 섭취 시 주의할 점 5가지(서울백병원 박현아 교수) 18084 투표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비타민 d 주사 가격 – 비타민D 섭취 시 주의할 점 5가지(서울백병원 박현아 교수)“?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의학채널 비온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974,421회 및 좋아요 43,05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골다공증 등 질병 치료 목적일 때는 하루 비타민D를 2000~4000IU를 먹도록 합니다. 그리고 가장 효과가 좋은 주사! 30,000 원으로 3개월간 안심! 비타민D 주사제가 가장 효과적인 비타민D 섭취법입니다.

Table of Contents

비타민 d 주사 가격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비타민D 섭취 시 주의할 점 5가지(서울백병원 박현아 교수) – 비타민 d 주사 가격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비타민D 결핍되면 문제?\”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도와 골 건강에 도움을 주고, 암, 고혈압, 당뇨, 자가면역질환, 우울증, 뇌졸중 등 다양한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면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요.
중요한 만큼 제대로 먹는 것도 참 중요한데요. 서울백병원 박현아 교수가 비타민D 섭취 시 주의할 점 5가지를 알려드립니다
0:00 오프닝
0:08 비타민D 계속 쭉
2:50 주사제보다는 입으로
5:58 한 알이라고 다 같지 않다
7:40 과량의 위험성도 있다
12:46 하루 4,000IU 이상은 처방받아서 먹는다
편집 : 최초희 PD
#비타민D #영양제 #박현아
✔ 비온뒤의 재밌고 유익한 영상과 더 함께하고 싶다면\r
‘좋아요’와 ‘구독하기’ 많이 눌러주세요!\r
\r
✔ 비온뒤 공식채널\r
홈페이지 | http://aftertherain.kr

비타민 d 주사 가격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비타민D 주사 가격은? (2022) | 병원 리뷰/후기는 모두닥!

비타민D주사 비용/가격은? ; 최대, 70,000원 ; 평균, 38,824원 ; 최소, 10,000원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modoodoc.com

Date Published: 10/23/2022

View: 274

비타민D 주사 가격효능 [암예방/면역력강화/우울증예방]

안녕하세요 건강지킴이 나래에요 · 주로 피부에서 햇빛을 통해 합성되며 음식물을 통해 섭취할 수 있으며 칼슘의 대사를 책임집니다. · 비타민D가 부족할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26/2022

View: 9946

비타민d 주사 효과와 가격 및 실비처리 – [내돈 내산 후기]

비타민d 주사 비용은 3만원입니다. 각 병원마다 조금 다르긴 한데 3만원 ~ 4만원 안이니 전화 확인 후 주사를 맞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번 주사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otissue2030.com

Date Published: 1/29/2021

View: 5487

비타민D 주사 1분 총정리! ( + 가격 효능 부작용 실비보험 )

결과를 말하자면 비타민D 주사 1회 가격은 30,000원입니다. 다양한 사이트를 둘러본 결과 가격은 통일이 되어있는 것 같더군요. 딱히 바가지를 씌우거나 …

+ 여기를 클릭

Source: lifejumper.tistory.com

Date Published: 4/23/2021

View: 690

비타민D 부족, 주사 맞아야 하나요? – 헬스조선

혈중 비타민D 수치가 10ng/㎖로 낮으면 골감소증, 골다공증이 유발되거나 만성 피로, 우울증, 비만, 충치, 피부 질환, 심혈관 질환 등이 악화할 수 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m.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3/17/2021

View: 9771

비타민D 주사 가격과 효능은? 영양제보다 좋을까? – 인생지식인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다공증에 노출될 확률이 매우 증가하며, 피로감을 잘 느끼게 됩니다. 영양제보다 빠른 비타민D 주사 가격과 효능에 대해 알아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popobin.com

Date Published: 11/26/2022

View: 445

비타민 D 주사로 코로나 예방이 되나요?

비타민D가 넘쳐서 생기는 독성은 극히 드물다. 혈중 총 비타민D 농도가 150ng/ml 이상이면서 동시에 고칼슘 혈증이 동반되는 경우 독성이 있을 수 있으며, …

+ 더 읽기

Source: www.allurekorea.com

Date Published: 11/4/2022

View: 8212

비타민D 주사 가격 및 유지 기간 등 궁금한것 모음 – 달리는 거북이

비타민 D 주사 가격은 병원 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은데요 보통 저렴한 곳은 3만원부터 많게는 5만원 정도 합니다. 하지만 건강하자고 맞는 주사인 만큼 …

+ 더 읽기

Source: runningturtle.tistory.com

Date Published: 4/3/2022

View: 2149

비타민D주사 – 톡스앤필 인천부평점

관리만큼이나 셀프케어도 효과에 큰 영향을 줍니다. 주의사항을 꼼꼼히 읽은 후, 잘 지켜주세요. 근육주사 시술로 팔뚝에 멍, 붓기, 미약한 …

+ 더 읽기

Source: www.toxnfill11.com

Date Published: 8/15/2022

View: 449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비타민 d 주사 가격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비타민D 섭취 시 주의할 점 5가지(서울백병원 박현아 교수).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D 섭취 시 주의할 점 5가지(서울백병원 박현아 교수)
비타민D 섭취 시 주의할 점 5가지(서울백병원 박현아 교수)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비타민 d 주사 가격

  • Author: 의학채널 비온뒤
  • Views: 조회수 1,974,421회
  • Likes: 좋아요 43,055개
  • Date Published: 2021. 8.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HaL4uPGOcOM

비타민디(D) 주사 비용

◇ 골감소증·골다공증 환자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돕고, 칼슘을 뼈에 붙이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뼈가 약해진 사람의 경우

비타민D 부족이 의심된다.

◇뚱뚱한 사람

체지방이 많은 사람도 비타민D 결핍 위험이 크다.

비타민D는 지방에 잘 녹는 성질이 있어,

체지방이 많은 사람은

혈액에 돌아다녀야 할 비타민D가 체지방에 녹아들어 가 혈중 비타민D가 부족할 수 있어요

◇노인

노인들은 “피부 노화로 인해 비타민D 합성 능력이 젊은 사람의 3분의 1 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피부가 검은 사람

피부가 검은 사람은 멜라닌 세포가 많은데,

비타민D를 만드는 자외선 B가 멜라닌 세포에서 흡수돼

피부 속 콜레스테롤과 만나지 못하면서 비타민D 합성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

염증성 장 질환 같은 병이 있어 영양소 흡수가 잘 안되는 사람도 비타민D 결핍을 의심해야 해요

◇약물

스테로이드제, 에이즈 치료제, 간질 환자에게 쓰이는 항경련제 등은 혈중 비타민D를 파괴시킵니다.

특히 위와 같이 비타민D 결핍이 의심되는 사람은

✔️혈중 비타민D 검사를 통해 본인의 결핍 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해보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D 주사 가격효능 [암예방/면역력강화/우울증예방]

또한 당뇨병과 비만, 심장질환 발생률을 높이기 때문에 비타민D 부족은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

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D 흡수, 섭취가 중요한데요. 요즘같이

한파, 미세먼지 경보가 자주 발생되는 날에는 야외 활동이 쉽지 않고, 꾸준히 비타민D 보조제를

섭취하는 것 또한 매일 복용해야하는 번거로움과 식사 직후에 복용하지 않으면 흡수율이 일정하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암 등 각종 질환의 발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비타민 D 농도를

30ng/ml 이상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비타민 D 주사를 통해 보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주사 효과와 가격 및 실비처리 – [내돈 내산 후기]

728×90

반응형

퇴사 후 몸이 계속 안 좋아서 이번엔 비타민d 주사까지 맞으러 병원에 다녀왔어요..

사실 여자의 93.3%는 비타민d 수치가 부족하다고 하더라구요.

비타민d는 햇빛이나 유제품 등을 많이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사실상 식품과 햇빛으로는 비타민d를 채우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대개 남자보다 여자가 수치가 더 적고 비타민d는 면역력과도 관계성이 커서 면역력 향상을 원하신다면 세,네달에 1번 1년에 총 3번 정도 맞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세균, 진균,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카멜리시딘을 증가시키고 감기와 독감 폐렴등에 강하게 싸울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비타민d 주사는 실비가 잘 되지 않는다고 알고 있는데 비타민d 수치 검사 결과가 매우 낮은 수치로 결과가 나오고, 비타민d 주사를 투여한 사실이 확인되면 실비가 가능하더라구요!

비타민d 수치검사비용과 실비처리 여부 – https://godblessyou777.tistory.com/m/252

저도 그래서 비타민d 수치 검사를 먼저했습니다.

비타민d 수치 검사비용은 1만원이고, 저는 여러가지 권유하셔서 함께 했고, 실비청구 했고 지급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지를 함께 서류로 첨부해서 비타민d 주사를 맞은 진료비 영수증을 함께 첨부해서 다시 실비를 청구했고, 실비 청구가 가능했습니다.

비타민d 주사 비용은 3만원입니다.

각 병원마다 조금 다르긴 한데 3만원 ~ 4만원 안이니 전화 확인 후 주사를 맞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번 주사를 맞게 되면 10정도의 수치가 확 증가한다고 합니다.

지속되는 기간은 3개월 ~ 4개월 정도로 지속되고 1년에 3번 ~ 4번 정도 맞으면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비타민d 주사를 맞고 비타민d 비타민제도 함께 복용하면 수치가 좀 더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비타민d 주사는 꾸준히 맞아볼 생각입니다.

*비타민d 주사 실비 청구방법 *

1. 비타민d 수치 검사를 한다.

1만원이고, 피검사로 진행된다. 시간은 5분 내외정도 소요되고 검사결과는 1~2일 정도 뒤에 확인 가능하다.

2. 비타민d 수치가 30미만일 경우는 비타민d 주사를 권유한다.

3.비타민d 주사를 맞는다.

주사는 3만원이고, 엉덩이주사이며 시간은 1 ~ 2분 내외 정도 소요된다. 효과는 10 정도의 수치가 주사를 맞으므로 한 번에 올라가게 된다.

4.비타민d 검사지와 비타민d 주사를 맞은 진료확인서를 첨부하면 실비청구를 할 수 있다.

단, 보험사 마다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가입한 실비보험에는 가능했습니다.

면역주사와 면역영양제 NK365 효과 – 싸이모신알파1주사 [내돈내산] – https://godblessyou777.tistory.com/m/259

반응형

그리드형

비타민D 주사 1분 총정리! ( + 가격 효능 부작용 실비보험 )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8~9명이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알려지면서, 비타민D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사실 비타민D는 햇빛을 쬐면서 체내에 만들어진다. 그런데 겨울에는 일조량이 줄어들고 추운 날씨로 야외활동이 쉽지 않아서 비타민D를 채우기가 어렵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보충제나 비타민D 주사를 맞고 있다. 그런데 비타민D를 주사나 보충제로 채워도 되는지, 적정량은 얼마인지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다. 비타민D 보충과 관련된 궁금증을 풀어본다.

Q. 비타민D 보충제 꼭 먹어야 할까?

A. 평소 오전 10시~오후 2시에 30분가량 햇볕을 쬐고, 생선·계란·우유를 포함한 세끼 식단을 챙겨 먹는 사람이라면 보충제를 안 먹어도 된다. 하지만 한국인은 실내 생활이 많고 다른 나라에 비해 자외선 차단제 사용 비율이 높아 햇볕을 충분히 못 쬘 가능성이 높다. 지난해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발표에 따르면 한국 여성의 83%, 남성의 56%가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타민D 부족 상태라고 해도 상당수는 당장 건강상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햇빛을 쬐고 비타민D가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을 먹기 어렵다면 보충제를 먹어볼 만하다.

Q. 보충제, 얼마큼 먹어야 할까?

A. 보충제 섭취를 결정했더라도, 얼마큼 먹어야 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전문의들은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 400~ 800IU를 보충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국민건강 영양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혈중 평균 비타민D 수치는 남성의 경우 21.16ng/㎖이었고, 여성은 18.16ng/㎖이었다. 보통 혈중 비타민D 수치가 20~ 30ng/㎖이어야 적당한 수준이라고 본다. 100IU를 먹으면 혈중 비타민D 수치가 1ng/㎖ 정도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하루 400~800IU를 먹으면 혈중 비타민D 수치를 정상 수준(22~29ng/㎖)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Q. 과용하면 부작용 있나?

A. 비타민D도 과용하면 독성을 일으킨다는 입장과, 독성 걱정을 안 해도 된다는 의견이 충돌하고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과용할 경우 혈액 내 칼슘 수치가 갑자기 높아지면서 요로 결석·콩팥 결석·고칼슘혈증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고칼슘혈증은 구토·변비·식욕부진·우울증·부정맥 등을 유발한다. 또 비타민D는 지용성(脂溶性)이라 몸에 쉽게 축적된다. 하지만 이런 문제는 비타민D를 매일 1만 IU씩 고용량으로 섭취하는 경우에 주로 생긴다. 이렇게 고용량을 섭취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부작용 우려가 상대적으로 적은 것이다. 미국 의학회·한국 영양학회 등은 비타민D 1일 상한 섭취량을 제시하고 있다. 기관마다 다르지만 성인의 경우 4000~1만 IU 정도 된다.

Q. 고함량 비타민D 먹어도 되나?

A. 보충제는 한 알다 비타민D 함유량이 20~5만 IU로 다양하다. 이 탓에 고함량 제품을 먹으면 부작용이 생기지 않을까 우려하는 사람이 있다. 전문가들은 고함량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매일 먹지 말고, 수일에 걸쳐 먹으면 된다고 말한다. 한 알에 5만 IU가 들어 있는 보충제의 경우, 1일 상한 섭취량(4000~1만 IU)으로 나누면 5~10일 치에 해당하는 양이니, 5~10일에 한 번 먹으라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비타민D가 체내 조직에 축적돼 있다 서서히 방출되면서 제 기능을 한다.

Q. 혈중 비타민D 검사, 꼭 받아야 하나?

A. 이 검사는 모든 사람이 받을 필요는 없지만, 비타민D의 부족한 정도와 보충해야 할 양을 정확히 알고 먹고 싶은 경우 검사받아볼 것을 권한다. 검사를 꼭 받아봐야 하는 사람도 있다. ▲골다공증·골연화증 치료를 받는 사람 ▲갑상선 호르몬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 ▲위·장질환이 있어 영양소 흡수가 잘 되지 않는 사람 ▲항경련제, 스테로이드제 복용자 ▲암·심혈관질환자 등이다.

. 비타민D 주사, 아무나 맞아도 될까?

A. 비타민D 주사제는 한 번에 10만~30만 IU에 달하는 고용량의 비타민D를 한 번에 몸속으로 투여한다. 비타민D 수치가 빠르게 올라가며 효과가 3개월간 유지된다. 그런데, 최근 고용량 비타민D 투여 결과 오히려 낙상 위험이 높아졌다는 연구가 여럿 나오며 논란이 불거졌다. 스위스 취리히대에서 70세 이상 노인에게 비타민D 6만 IU를 투여했더니 1년간 낙상 발생률이 67%였는데, 이보다 적은 2만 4000IU를 투여한 그룹은 48%에 그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은 주사제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비타민D 결핍 시 상태가 뼈 건강을 악화하는 것은 확실히 입증된 사실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장 비타민D 수치가 10ng/㎖ 미만으로 너무 낮아서 낙상으로 인한 골절 위험이 우려될 경우에 주사제를 써야 한다. 특히 노화 등으로 약을 삼키기 힘들거나 위·장 문제 탓에 약물 흡수가 잘 안 되는 경우 주사제가 유용하다.

비타민D 부족, 주사 맞아야 하나요?

비타민D 부족, 주사 맞아야 하나요? 이슬비 헬스조선 기자 가 –

가 +

▲ 바깥 활동이 제한되면서 비타민D 합성이 어려워진 지금, 전문가들은 비타민D 보충을 하려면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게 가장 좋다고 말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 50대 여성 김씨는 최근 혈액 검사를 했다가 비타민D 부족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의사의 권유로 비타민D 주사를 맞았다. 친구에게 얘기했더니 “우리 나이에는 비타민D 주사가 필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알고 보니 실제로 같은 나이대의 사람들은 비타민D 주사를 정기적으로 맞고 있었다.

# 건강한 20대 남성 이씨도 혈액 검사를 했다가 비타민D 부족이라는 뜻밖의 소리를 듣게 됐다. 의사가 비타민 주사를 맞을 것을 권장해 이씨는 정기적으로 비타민D 주사를 맞고 있다. 주사로 혈중 비타민D 수치를 유지하려면 연간 3~4번 맞아야 한다.

비타민D는 자외선 차단제 없이 하루 20~30분만 야외활동을 해도 햇빛으로 충분량이 합성돼 결핍 위험이 적은 비타민이었다. 하지만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10명 중 9명이 비타민D가 부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일조량이 줄어든 겨울철,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에 제한까지 생긴 지금은 더 비타민D가 결핍되기 쉬운 상황이다. 병원에서 비타민D 부족 진단을 받으면 ‘비타민D 근육 주사’를 권하는 경우가 많다. 비급여 항목이라 한번 맞을 때마다 약 5만원을 내야 하는 비타민D 주사, 맞아야 할까?

◇비타민D 주사, 체내에 고용량 투여해 부작용 유발할 수도

비타민D 주사는 한 번에 많은 용량을 투입해 오히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전문가들은 하루에 800IU의 비타민D를 섭취하라고 권고하는데, 주사는 한 번에 하루 섭취량의 125~375배 정도인 10만~30만IU의 고용량 비타민D를 근육 속으로 투여한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권고량보다도 많다. NIH는 하루 보충량이 1만~4만IU를 넘기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본다. 가천대 길병원 내분비내과 김병준 교수는 “주사를 맞으면 비타민D가 근육 속에 있다가 2~3개월 동안 조금씩 혈액 속으로 분비된다”며 “문제는 일정한 양이 나오는 게 아니고 처음 맞았을 때 많이 분비돼 과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말했다.

체내에 너무 많은 비타민D가 축적되면 장에서 칼슘 흡수가 촉진돼 혈액 속 칼슘 농도가 올라간다. 고칼슘혈증은 식욕감퇴, 설사, 변비, 메스꺼움, 근육통, 피로 등의 증상을 유발한다. 혈중 칼슘이 인산염과 결합하거나 칼슘 침전물이 신장 조직에 달라붙으면, 신장이 손상되고 결석이 생길 수 있다. 호주 맬버른대와 스위스 취리히대 연구에서는 고용량 비타민D 투여가 낙상 위험을 높인다고 보고하기도 했다. 또 비타민D 부족 상태가 심각한 게 아니라면 상당수는 당장 건강상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식품으로 섭취하는 게 가장 좋아

김병준 교수는 “요즘처럼 야외활동을 통해 햇볕을 쬐기 힘들 때는 매일 식품이나 보충제로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고 말했다. 비타민D 일일 충분섭취량은 0~49세는 50㎍, 50세 이상이거나 임산부, 폐경기 여성은 10㎍이다. 가천대 길병원 허정연 영양실장은 “식품으로 일일 충분섭취량을 도달하려면 비타민D 함량이 풍부한 고등어, 청어, 연어, 참치, 정어리 등 기름지거나 등푸른 생선류를 챙겨먹는 것이 좋다”며 “식품 섭취와 함께 외부활동을 늘리면 더 쉽게 필요량을 충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연어 한토막으로는 19㎍, 고등어 한토막으로는 6㎍을 섭취할 수 있다. 계란, 버섯, 우유 등에도 소량의 비타민D가 함유돼 있다. 계란이나 버섯에는 약 1㎍, 비타민D가 강화된 우유에는 200mL당 2㎍ 정도가 들어있다. 식품으로 챙겨먹기 힘들다면 비타민D 보충제로도 섭취가 가능하다. 경구용 비타민D 보충제로 섭취하려면 하루에 비타민D의 종류 중 하나인 콜레칼시페롤 800IU 정도를 식후에 복용하면 된다. 콜레칼시페롤은 햇볕을 쬐면 합성되는 비타민D와 같은 종류다. 칼슘 800~1000mg을 함께 섭취하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D 결핍보다는 주사 맞는 게 나아

비타민D 주사가 부작용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도, 맞아야 하는 사람들이 있다. 김병준 교수는 “대부분의 비타민D 보충제는 칼슘과 함께 들어있어 먹었을 때 속이 쓰리다”며 “소화 기능이 좋지 않거나 노화로 약을 삼키기 힘들거나 위·장 질환으로 영양소 흡수가 잘 안 되는 경우엔 주사를 맞는 걸 추천 한다”고 말했다. 부작용보다 비타민D 결핍이 더 큰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비타민D는 체내 칼슘 흡수를 돕고 거의 모든 세포의 성장, 근력 발달, 면역기능과 연관돼 있다. 혈중 비타민D 수치가 10ng/㎖로 낮으면 골감소증, 골다공증이 유발되거나 만성 피로, 우울증, 비만, 충치, 피부 질환, 심혈관 질환 등이 악화할 수 있다. 비타민D 주사를 1회 맞으면 2~3개월간 비타민D 결핍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비타민D 주사 가격과 효능은? 영양제보다 좋을까?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다공증에 노출될 확률이 매우 증가하며, 피로감을 잘 느끼게 됩니다. 영양제보다 빠른 비타민D 주사 가격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비타민D 주사 꼭 필요할까?

햇빛을 쬐면서 체내에서 생성되는 비타민D는 우리나라 국민 90%가 부족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곳에 위치한 것일까요?

그만큼 현대인들이 충분하게 야외활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비타민D 결핍 증상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영양제와 주사로 간편하게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형식과 반대로 비타민D 주사는 한 번에 10만~30만 IU 수준의 고용량 비타민을 주입시켜 3개월간 효과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 섭취용량인 400~800IU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비타민D 결핍 시, 뼈 건강이 나빠진다는 것이 확실하게 입증되었기 때문에 너무 낮은 비타민D 수치가 나온 사람에게 주사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특히 노화 등의 문제로 약을 삼키는 행위가 힘들거나 위, 장에서 충분합 흡수를 하지 못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너무 어린 아이거나 노인인 경우 주사보다 느리게 투여되는 수액 형태로도 보충이 가능합니다. 단 주사보다 가격이 1.5배 비싼 편입니다.

비타민D 주사 효능

비타민D 주사는 영양제에 비해 용량이 높기 때문에 건강에 신속한 반응을 기대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낙상 위험 감소

신경통 감소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자가면역질환 감소

백혈병, 유방암, 대장암 위험도 감소

심근경색과 혈관의 석회화 개선

인지기능 향상과 우울증 및 계절성 정동장애 개선

비타민D 수치가 낮은 편이 아니라면 무조건 주사를 맞아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된 등 푸른 생선, 계란 노른자 등을 식사 시간에 섭취해주고 영양제를 매일 챙겨 먹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단 수치가 심하게 낮거나 장기 내에서 충분한 흡수가 어렵다면 주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 주사 가격과 실비 보험

비타민D 정밀검사와 주사 가격이 5~8만 원 대로 형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의사의 소견에 따라 질병 치료 목적 혹은 보충용으로 구분되기 때문입니다. 치료 목적이 아니더라도 소견서 내용에 따라 실비 적용 유무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비타민 D 주사로 코로나 예방이 되나요? | 얼루어 코리아 (Allure Korea)

본 브라우저는 공유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주소를 복사하였습니다.

트럼프의 코로나19 치료제로 알려지면서 비타민D가 면역력의 치트키로 떠올랐다. 최근엔 고용량 비타민D 주사가 성행하기까지 한다. 그런데 이 비타민D 주사, 누구나 아무 때나 맞아도 괜찮은 걸까?

팬데믹 이후 건강보조식품 시장이 나날이 성장 중이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최고의 관심사가 됐기 때문이다. 부동의 1위 홍삼을 비롯해 종합과 단일 비타민, 유산균, 오메가 3, 프로폴리스 등의 판매율이 모두 늘었다. 미국도 최근 1년 동안 건기식 섭취율이 껑충 뛰었다고 한다. 그중 가장 많은 증가세를 보인 것은 비타민D다. 트럼프의 코로나19 처방약 중 하나로 알려진 탓도 있겠다. 국내 시장에서도 새로운 비타민D 영양제가 쏟아지듯 출시되었고, 데일리 영양제 구성에 비타민D를 추가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최근엔 간편하게 근육 주사 한 방으로 혈중 비타민D 수치를 높이고자 하는 이들도 많다. 그래서인지 내과와 가정의학과는 물론, 이비인후과, 소아과, 정형외과에서도 비타민D 주사 홍보 포스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가격도 3~5만원 선으로 그리 부담스럽지 않다. 얼마 전, 에디터는 감기로 들른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비타민D 주사 광고물을 보았다. 나도 한번 맞아볼까 싶었지만 ‘혹시 제약 회사의 상술이 아닐까?’ ‘아무나 맞아도 되는 걸까?’라는 의심이 드는 거다. 그래서 직접 알아보기 위해 비타민D 전문가를 찾았다.

1

비타민D 보충이 왜 이렇게 중요해진 걸까? 비타민D 주사는 정말 누구에게나 권장할 만한 것인가?

‘비타민D는 알고 보면 비타민이 아니라 호르몬이다’라는 말이 있다. 그 이유는 비타민D가 실제로 인체의 수많은 세포와 조직에서 호르몬처럼 작용하기 때문이다. 흔히 알고 있는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역할뿐 아니라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힘을 기르는 데도 기여한다.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피부에서 합성되는데, 요즘은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기가 쉽지 않고 음식으로도 충분한 섭취가 어렵다. 한국인의 약 90%가 비타민D 부족이며, 이는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여서 ‘비타민D 결핍이야말로 전 세계적인 유행병이다’라는 말까지 나오는 실정이다.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와 면역력 증진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비타민D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관계에 대한 논문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관련 논문에 따르면 혈중 비타민D가 충분한 군은 그렇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코로나19 감염률과 중증도가 더 높게 나타났다. 또한, 사이토카인 스톰이라 불리는 면역력이 강한 젊은 사람이 되레 코로나 중증이 되는 현상에도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비타민D가 더욱 각광받고 있다. 따라서 비타민D 주사는 요즘 같은 시기에 권장할 만한 것은 맞다. 하지만 1회당 용량이 매우 높으므로 자의로 판단할 것이 아니라 반드시 전문가의 진료하에 처방되어야 한다.

2

전문적인 대사 진료를 보는 병원에서는 혈액 검사를 통해 혈중 비타민D 수치를 확인한 후 주사를 처방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혈중 비타민D의 정상 범위는 30ng/ml ~100ng/ml이고, 이상적인 농도는 50ng/ml다. 필드에서 수년간 검사해온 바로는 정상치에 달하는 사람이 굉장히 드물었다. 20~30ng/ml일 경우 불충분, 20ng/ml 미만일 경우 결핍으로 진단하는데, 결핍과 불충분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다만 건기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서인지, 최근엔 정상 범위에 가까운 사람을 더러 본다. 문진해보면 보통 비타민D 보충제를 섭취하고 있는 경우였다.

3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 생기는 증상이 궁금하다.

약간 결핍의 흔한 증상으로 우울감을 느끼거나 수면의 질이 떨어질 수 있다. 결핍이 심하면 골밀도가 낮아져 골절 위험이 높아질 수 있고, 눈 떨림 증상도 생길 수 있다. 또한 비타민D는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자극해 당뇨의 위험을 낮춰준다. 바꿔 말하면 비타민D가 부족하면 살이 쉽게 찌고, 근육량은 줄어들며 자주 피로를 느낄 수 있는 것이다. 흥미로운 사실은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비만한 환자들에게 특히 결핍되기 쉽다는 것이다. 지방이 많으면 비타민D가 혈중으로 이동하지 못하고 지방에 갇히게 된다. 이에 미국 내분비학회에서는 비만하다면 그렇지 않은 환자에 비해 비타민D를 2~3배 더 섭취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다. 정리해보면 최근 먹는 것에 비해 살이 찌는 것 같다거나, 크게 넘어지거나 부딪힌 것도 아닌데 골절이 됐다거나, 운동을 해도 근육이 잘 늘지 않고, 피로, 우울감, 수면 장애 등을 겪고 있다면 한 번쯤 비타민D 검사를 받아볼 것을 권한다. 이 밖에 간이나 신장 질환, 자가면역질환이 있는 사람도 수시로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4

검사를 생략하고 결핍이 크지 않은 상태에서 충동적으로 고용량의 비타민D 주사를 맞았을 때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이 있나?

비타민D가 넘쳐서 생기는 독성은 극히 드물다. 혈중 총 비타민D 농도가 150ng/ml 이상이면서 동시에 고칼슘 혈증이 동반되는 경우 독성이 있을 수 있으며, 탈모, 식욕감퇴, 소화장애, 긴장, 쇠약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희귀 질환인 사르코이드증 환자의 경우 비타민D 독성이 생기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5

먹는 비타민D가 비교적 안전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이도 적정 용량을 넘어설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나?

이 역시 좀처럼 독성이 오기 쉽지 않다. 고용량을 한 번에 섭취한다 해도 몸에서 일정량을 쓰고 남은 비타민D는 간과 체내 지방조직에 저장한다.

6

어린이, 청소년, 젊은 여성과 남성, 중년의 여성과 남성, 고연령층, 임신부에게 각각 권장하는 비타민D 적정 용량이 있는가?

식약처의 비타민D 일일 권장량은 성인의 경우 600-800IU이며, 노년층은 800IU다. 소아와 청소년의 경우 400~600IU이다. 하지만 학계에서는 예전만큼 햇빛을 보지 못하기 때문에 이 권장량이 너무 낮다는 의견이 많다. 대한 소아청소년과학회에서는 12개월 미만 유아는 하루에 400IU의 비타민D를, 소아 및 청소년에게는 하루 600IU를 권장하고, 아이가 정기적으로 햇빛에 노출되지 않거나 음식으로 충분한 양의 비타민D를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 이 권장량이 늘어날 수 있다고 말한다. 미국 내분비학회는 소아의 경우 하루 1000IU, 성인의 경우 2000-4000IU를 권장하고 있다. 임산부의 경우 비타민D가 부족하면 임신성 당뇨 및 임신중독증의 위험이 높아진다. 정확한 섭취량은 개인별로 다르다. 비타민D를 보충하고자 한다면, 먼저 혈중농도를 검사하고, 그에 따라 용량을 정하는 것이 가장 좋다.

7

최근 비타민D 주사를 홍보하는 병원이 너무 많다. 주기적으로 맞으라고 권유하기도 한다. 매일 먹는 것보다 주사 한 방이 더 효과적인 걸까?

비타민D 주사는 효율적이고 간편하다. 검사에서 결핍으로 진단된 경우 실비까지 적용되고 있다. 주사제와 경구제제 중 어떤 것이 더 우월한가에 대해서는 의사들도 견해가 갈린다. 다만 주사의 경우 유소아에게는 적용이 힘들고, 일부 논문에서 골절에 대한 유의미한 효과가 없었다는 보고가 있으며, 한 번에 20만IU의 고용량을 주사하는 경우 효소들의 작용을 저해해 오히려 비타민D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는 논문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경구제제를 먹는 것을 선호한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넣기보다는 꾸준히 먹는 것이 아무래도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매일 챙겨 먹는 것이 힘든 사람에게는 주사가 손쉬운 선택이며 권장할 만하다고 생각한다. 정확한 혈중 농도를 측정한 후라면 말이다. 비타민D 혈중 농도 검사 비용은 2만원 안팎이다.

비타민D 주사 가격 및 유지 기간 등 궁금한것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타민 중에서도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비타민인 동시에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 비타민 D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타민 D 는 지용성 비타민으로서 과다한 채식으로 자칫 부족해 질 수 있는 비타민 D 는 지방이 결핍 된 식사를 오랫동안 유지 할 경우 부족해 질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비타민 D 란?

우리 몸은 햇빛을 통해서도 음식을 통해서도 비타민D 를 얻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햇빛을 볼 수 없는 폐쇄된 공간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햇빛 노출 부족으로 비타민 D 가 부족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햇빛이 잘 들어오는 실내라 하더라도 유리를 통과한 햇빛으로는 비타민 D 를 생성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유는 비타민 D 를 만드는 빛을 자외선 B라고 하는데 자외선 B는 유리를 통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설령 충분한 햇빛을 쬐고 음식을 통해 비타민 D 를 만든다 해도 하루 권장량을 채우기는 힘든 일입니다.

음식으로 하루 권장량을 채우려면 우유 240cc 10컵과 달걀 40개 연어 세마리를 먹어야 채울 수 있다고 하니 음식으로 채우는 것은 어려운 일이겠죠~

비타민 D 주사 한 번 맞으면 효과가 얼마나 가죠?

비타민 D 부족은 근골격계, 심혈관계, 내분비계, 면역계, 암 등 다양한 증상과 관련됩니다. 햇빛을 통해서 또는 음식을 통해서 얻기 어려운 비타민 D 를 주사제로 공급받으면 1회 100,000I.U.~200,000I.U. 투여로 3개월~6개월 간 효과가 지속되어 비타민 D 결핍을 예방하고 치료해 줍니다.

비타민 D 는 왜 필요한가요?

비타민 D 는 소장에서 칼슘 흡수를 도와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골격, 치아를 유지하고 생체 내 칼슘과 인의 이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D 를 결핍 되게 하는 원인은?

*피부합성 감소- 선크림 사용, 피부 색소, 노화, 계절, 화상

*생체이용률 감소 – 흡수 장애, 비만

*체내 비타민 D 합성 감소 – 간기능 이상, 신기능 이상

*선천성 질환 – 가성 비타민 D 결핍성 구루병, 비타민 D 저항성 구루병 등

*후천성 질환 – 골연화증, 부갑상선기능항진증, 사르코이드, 결행 악성 림프종 등

비타민 D 혈중 정상 농도는?

혈중 비타민 25(OH)농도는 최소 3ONG/ml로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비타민 D 는 누구에게 필요한가요?

햇빛 노출이 적고 음식물을 통해 비타민 D 를 얻기 어려운 현대인에게 모두 필요합니다. 한국인의 혈청 25(OH)의 남녀 모두에서 결핍하거나 부족했습니다. 특히 노인, 성장기 청소년, 갱년기/폐경기 여성, 출산 후 여성, 실외 활동이 적은 사람, 비만환자, 암환자, 화상환자에게 더욱 필요합니다.

비타민 D 는 어떻게 생성되나요?

햇빛이나 음식물로 얻은 비타민 D 는 비활성화형태이며 간에서 대사 되어 신장을 거친 후 활성화됩니다.

비타민 D 가 부족하면 생기는 증상은?

*뼈 – 골다공증, 골연화증, 골절, 구루병

*심혈관계 –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증, 심근경색증, 뇌졸증

*인지기능 – 알츠하이머, 우울증

*자가면역질환 – 다발성 경화증, 류마티스 관절염

*암 – 대장압, 유방암, 전립선암

*기타 – 낙상, 근골격계 통증, 크론병, 간부전, 신부전 등

비타민 D 주사 가격은?

비타민 D 주사 가격은 병원 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은데요 보통 저렴한 곳은 3만원부터 많게는 5만원 정도 합니다. 하지만 건강하자고 맞는 주사인 만큼 기준을 가격으로 두기 보다는 비타민제가 정품인지 놓는 양이 얼마인지를 꼼꼼히 따져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품인지 정량인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비타민D주사

Q. 비타민D주사란?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로서 칼슘의 대사를 조절하고 체내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와주는 필수 비타민입니다. 뼈를 강화하고 세포 성장과 근력 발달, 면역기능 등에 영향을 줍니다. 비타민 D 결핍은 다양한 질병의 발생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시술을 권장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비타민 d 주사 가격

다음은 Bing에서 비타민 d 주사 가격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비타민D 섭취 시 주의할 점 5가지(서울백병원 박현아 교수)

  • 비타민D
  • 비타민D결핍
  • 비타민D5000IU
  • 비타민D2000IU
  • 임산부비타민D
  • 비타민D부족증상
  • 비타민D 과잉
  • 비타민D 밸런스
  • 칼슘
  • 마그네슘
  • 종합비타민
  • 액상비타민
  • 어린이비타민D
  • 비타민D 함유량
  • 권장 섭취량
  • 하루건강
  • 관절건강
  • 햇빛
  • 햇볕
  • 호르몬
  • 박현아
  • 서울백병원
  • 비타민D 주사제
  • 비타민D 영양제
  • 영양제

비타민D #섭취 #시 #주의할 #점 #5가지(서울백병원 #박현아 #교수)


YouTube에서 비타민 d 주사 가격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타민D 섭취 시 주의할 점 5가지(서울백병원 박현아 교수) | 비타민 d 주사 가격,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