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후 안경 | 백내장수술 후 불편사항, 도수가 안 맞아요! | 백내장수술후관리 | 카이안과Tv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백내장 수술후 안경 – 백내장수술 후 불편사항, 도수가 안 맞아요! | 백내장수술후관리 | 카이안과TV“?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카이안과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9,334회 및 좋아요 62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 바로 다초점 인공 수정체 삽입술입니다. 렌즈 광학부의 동심원으로 빛의 굴절을 조절하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와 먼 거리, 중간거리 모두 초점을 맺을 수 있으며, 수술 후 안경 및 돋보기 착용 역시 필요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Table of Contents

백내장 수술후 안경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백내장수술 후 불편사항, 도수가 안 맞아요! | 백내장수술후관리 | 카이안과TV – 백내장 수술후 안경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노안 백내장 수술 후 눈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경우가 있으신데요. 수술을 잘됐다고 하는데 왜 그런 걸까요? 가장 흔한 원인 중의 하나로 도수가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카이안과] 홈페이지 : http://keye.co.kr
블로그 : https://blog.naver.com/kophthal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keyeclinic1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eye.clinic
유튜브 : http://bit.ly/keye_tv
전화문의 : 02) 6207-1236
카톡문의 : @카이안과
#번져보여요 #백내장수술후관리 #노안백내장

백내장 수술후 안경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 해야 할까요? – 글로리서울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 각자 손에 하나씩 쥐고 있죠. … 해주셔야 합니다. … 있기 때문이죠. … 찍는 사진기와 아주 유사한데요. … 망막에 상 …

+ 더 읽기

Source: gloryseouli.tistory.com

Date Published: 9/25/2021

View: 7577

백내장수술후안경 어떤 게 좋을까? 선택 요령과 추천 제품

무분별한 백내장 수술로 인해 보험사들과 소비자들의 피해가 속출하면서 심사기준을 강화한다는 … 백내장수술후안경 후기와 백내장수술부작용과 관.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eyewear.tistory.com

Date Published: 9/10/2021

View: 6061

백내장수술후안경 다시 착용할까 봐 걱정되시나요? – 글로리안과

술을 통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단초점 인공 수정체 삽입술로 수술을 했기 때문에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을 해야 했지만 …

+ 여기에 표시

Source: mediinsight.tistory.com

Date Published: 1/4/2021

View: 655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해야 하나요? – 강남글로리서울안과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은 수술 후 눈을 보호하기 위해 낮에는 선글라스나 도수가 없는 안경을 착용해 주시고 밤에는 안대를 착용 해 주셔서 수술받은 눈을 …

+ 여기에 보기

Source: medicareda.tistory.com

Date Published: 11/20/2022

View: 9430

백내장수술후안경 써야 잘 보일까? – 글로리서울건강한정보

백내장은 눈 안에 투명한 수정체가 하얀색으로 혼탁해지는 과정을 … 백내장수술후안경은 어떤 교정법을 통해서 진행하는가가 큰 차이를 만들 수도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niceeye.tistory.com

Date Published: 6/26/2021

View: 3144

백내장 수술후 안경 맞춤시 주의할점,백내장수술후기 – YouTube

백내장 수술후 안경 맞춤시 주의할점,백내장수술후기이번 내용은 오랜만에백내장 수술 관련 as네요.저처럼 단초점으로 하신분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

+ 더 읽기

Source: www.youtube.com

Date Published: 11/26/2022

View: 958

백내장은 수술로, 노안은 안경으로 – 후생신보

백내장은 수술로, 노안은 안경으로. 김안과병원, 증상․유병시기 비슷하지만 원인에 따른 정확한 치료 중요. 가 -가 +. 문영중 기자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whosaeng.com

Date Published: 1/12/2022

View: 200

[건강한 가족] 백내장 환자 맞춤형 수술, 안경 없어도 뚜렷한 시야 …

김씨는 백내장 치료와 근시 개선이 동시에 가능한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받았다. 건조증은 수술 후 회복과 시력 개선에 영향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joongang.co.kr

Date Published: 11/11/2022

View: 800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백내장 수술후 안경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백내장수술 후 불편사항, 도수가 안 맞아요! | 백내장수술후관리 | 카이안과TV.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백내장수술 후 불편사항, 도수가 안 맞아요! | 백내장수술후관리 | 카이안과TV
백내장수술 후 불편사항, 도수가 안 맞아요! | 백내장수술후관리 | 카이안과TV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백내장 수술후 안경

  • Author: 카이안과
  • Views: 조회수 49,334회
  • Likes: 좋아요 621개
  • Date Published: 2021. 1.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1d5Ja23ff5Q

백내장 수술 후 안경 착용, 꼭 써야 되나요?

백내장 수술 시 인공수정체 선택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또 한 가지 신경 써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백내장 수술 후 관리인데요. 수술 후에는 눈 속에 삽입된 인공수정체가 제자리를 잡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 후 초기에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힘쓰는 일 등 안구가 압박될 수 있는 일을 피하고, 눈을 세게 문지르거나 누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여기에 음주와 흡연을 삼감으로써 염증 발생을 예방해야 하며 꾸준히 안약을 점안하고 취침 시에는 안대를 써 눈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 활동을 할 때는 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컴퓨터나 TV, 휴대폰 등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는 유색 청색광 차단을 위한 보호안경을 쓰는 것이 도움이 되니 수술 전보다 눈 관리에 특히 신경 써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 해야 할까요?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해야 할까요?

요즘에는 다양한 연령대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을 타보면

각자 손에 하나씩 쥐고 있죠.

이것을 통해서 지인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연락을 하거나,

정보 검색을 위해서 인터넷을

이용하게 되죠. 뿐만 아니라

집에 도착한 후 핸드폰을 통해서

유튜브를 보는 분들이 꽤

많으실 텐데요. 이렇게 장시간

전자기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눈 시력에 있어서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노화현상으로 인해서 노안

이나 백내장과 같은 질환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눈 건강에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데요. 증상이 나타남에도

불구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

하여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실명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죠.

백내장이라는 질환은 눈 속의 수정체가

여러 원인으로 인해서 뿌옇게 혼탁해져

시력장애가 유발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눈은 사진을

찍는 사진기와 아주 유사한데요.

바깥에서 들어오는 빛은 카메라의

렌즈에 해당하는 수정체를 통과해서

망막에 상을 맺게 될 수 있죠.

이때, 망막까지 도달된 빛은

시신경을 통해서 전기신호로

바뀌게 되어 시각중추로 전달이

될 수 있는데요. 그러면 사람은

물체의 상을 인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원래의 정상적인 상태의 눈은 바깥을

또렷하게 보기 위해서 투명하고

깨끗한 수정체가 망막에 물체 상을

정확하게 맞춰 주어야 하는데요.

이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 뿌연

유리창을 통해서 외부를 바라

보는 것 처럼 물체를 정확하게

볼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백내장수술후안경을

착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데요. 이것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기 전에, 먼저 수술 방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

수술은 행복 레이저 방식을 통해서

시행이 될 수 있는데요.

이 방식은 내장된 입체 CT촬영을

통해서 수집된 눈 정보를 실시간

으로 반영하는 레이저 방식으로

정확도와 재현성, 성공률, 2차

감염 예방, 이후의 회복력이

빨라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카탈리스 레이저

장비를 이용하여 시행이

될 수 있는데요.

사람의 눈과 손이 아닌 3D OCT와

레이저를 통해서 마이크론 단위

까지 세밀하게 측정을 하여 실시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신속하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빠른 회복까지 기대할 수 있어

많은 분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노안과 백내장을 한 번에

가지고 있는 분들도 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동시에 해결을 원하시는

분들도 함께 많아지고 있다고 말씀

드릴 수 있는데요. 이때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이용하여 시력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종류가 있고, 효과도

각기 다른만큼, 본인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렌즈를 선택하여

시행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만

순수하게 치료를 한다면,

백내장수술후안경을 착용

해야 하는 것이 맞지만,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통해서

진행을 했다면,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잘 볼 수

있기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눈 건강은 항상

중요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관리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백내장수술후안경 어떤 게 좋을까? 선택 요령과 추천 제품

무분별한 백내장 수술로 인해 보험사들과 소비자들의 피해가 속출하면서 심사기준을 강화한다는 소식에 막차 타려는 분들이 엄청 늘었다고 합니다.

그 때문일까요?

백내장수술후안경 후기와 백내장수술부작용과 관련된 지난 포스팅을 읽은 분들도 많이 증가했네요.

며칠 전 부산에 다녀왔는데 묵었던 호텔이 백내장 수술을 빙자한 노안수술 전문병원 전용숙 소였나 봅니다.

조식을 먹으러 식당에 갔는데 한쪽 눈에 안대를 한 분들이 심심치 않게 보이더군요.

근데 그 숫자가 점점 증가하더니 멀쩡한 눈으로 식사하는 분들보다 그 숫자가 더 많아졌습니다.

제가 직접 확인한 인원만 해도 30명이 훌쩍 넘었습니다.

마치 눈먼 자들의 도시에 온 느낌이더군요.

선택은 본인의 몫이지만 멀쩡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다초점 렌즈를 삽입하는 생내장 노안 수술로 삶의 의욕을 잃은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도 고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백내장 수술 후 안경은 어떻게 선택하면 좋은지 선택요령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가급적 사이즈가 큰 안경을 선택한다.

백내장 수술을 했든 안 했든 자외선 차단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외선은 직진 형태로 눈으로 들어오기도 하지만 다양한 각도에서 반사 및 산란된 형태로 들어오기도 합니다.

사이즈가 큰 안경을 선택하면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2.변색렌즈를 사용한다.

사람의 수정체는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어 있어 백색보다는 옅은 황색에 가깝습니다. 황색은 밝은 빛을 필터링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면 그 효과가 약해져 눈부심을 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물론 색감을 일부러 누렇게 만든 인공수정체도 있지만

그래도 눈부심이 가장 가장 불편한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눈부심을 해결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사용하면 되지만 선글라스는 농도가 고정되어 있어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변색렌즈는 자외선 양에 따라 자동으로 렌즈 밝기가 변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환경에서 눈부심을 막아줍니다.

3. 이왕이면 블루라이트 차단까지

사람이 인식할 수 있는 가시광선 영역에서 가장 밝은 부분이 블루라이트에 해당합니다.

400 nm영역의 이 밝은 빛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되는데 스마트기기와 자동차 헤드라이트 외부 간판에 사용되는 LED에서 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는 자외선에 버금가는 에너지를 방출하는 단파장 빛이라 장시간 노출 시 피로감과 눈부심 불면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 백내장 수술 후 안경에는 이 기능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4. 탈부착 가능한 맞춤제작 시저플립

시저플립은 사용하는 안경 모양에 맞게 제작하는 클립온선글라스 입니다.

탈부착과 플립업(들어올림)이 가능해 선글라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선글라스는 실내나 터널처럼 어두운 환경으로 이동 시 벗어야 하지만 시저플립 선글라스는 단순히 렌즈를 들어 올리는 것만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편광 기능까지 기본으로 포함되어있어 골프나 낚시 같은 취미 활동에도 유용합니다.

5. 근거리 작업에 도움이 되는 오피스 안경

안경 도움 없이 모든 영역을 선명하게 보기 위해 노안 수술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지만 그건 환상에 가깝고 어딘가 불편한 지점이 발생합니다.

그곳이 하필 직업과 연결될 경우 수술에 대한 자책감과 우울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게 오피스 안경입니다.

오피스 안경은 쉽게 말해 근거리용 기능성 렌즈인데

인공수정체에서 취약한 중근용 영역을 잘 볼 수 있도록 보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관련글: [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 노안수술 (생내장 수술) 후 발생한 안타까운 사연

위 내용을 종합적으로 적용한 안경을 찾으면 백내장 수술 후 안경으로 최적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약간 크고 블루라이트 차단과 자외선 차단이 기본으로 되는 변색렌즈를 하거나

일반 렌즈에 시저플립을 추가하면 수술한 분들에게 추천해 드릴 만한 안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안경은 어디서 구매할 수 있을까요?

아쉽게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는 없습니다.

번거롭더라도 가우디안경원에 방문해 주세요.

마포구 대흥역 1번 출구 30초 컷!!입니다.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여러분의 소중한 눈을 제대로 지킬 수 있는 안경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백내장수술후안경 다시 착용할까 봐 걱정되시나요?

백내장수술후안경 다시 착용할까 봐 걱정되시나요?

어느 날 눈앞이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인다면 어떨까요. 일상생활에 문제가 되고 너무 답답하실 거예요. 눈 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보이는 것이 바로 백내장인데 백내장은 노화 과정의 일환으로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눈 앞이 흐릿하게 보이는 거예요. 시력이 떨어져서 안경을 착용하실 텐데요. 하지만 백내장으로 인해 혼탁해진 수정체는 다시 회복되지 않으며 눈 노화 증상이 심해진다면 실명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은 불가피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백내장 수.술 후에도 백내장수술후안경 다시 착용하진 않을까 걱정이 되실 수 있는데요.

백내장 증상으로는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있으며, 부분 혼탁으로 인해 하나의 물체가 여러 개로 겹쳐 보이는 증상 복시 증상, 또한 수정체 경화로 돋보기를 착용하지 않고도 근거리를 잘 볼 수 있는 증상, 눈부심, 빛 퍼짐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백내장 초기에는 약물이나 주사로 증상이 빨리 퍼지는 것을 늦출 수는 있지만 이는 완전한 해결법이 아니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술을 통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단초점 인공 수정체 삽입술로 수술을 했기 때문에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을 해야 했지만 다초점 인공 수정체는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모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가능해 백내장뿐만 아니라 노안까지 치료가 가능해서 다초점 인공 수정체 삽입 수술 후에는 안경을 쓰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다초점 인공 수정체 삽입술에는 다섯 가지 렌즈가 사용되어서 검사를 통해 각자의 눈에 맞는 렌즈로 수술을 하기 때문에 더욱 정확하고 안전합니다.

렌즈 종류로는 원거리의 초점 기능뿐 아니라 자외선 차단을 위한 코팅이 되어 있어 백내장 수술 후 자외선에 의한 망막 손상 등을 예방할 수 있는 레스토렌즈, 먼 거리, 가까운 거리 모두 잘 볼 수 있고 비구면 광학 설계로 동공 크기가 변하는 낮과 밤에 무관하게 높은 선명도를 유지할 수 있는 테크니스 렌즈, 그리고 백내장과 노안을 동시에 교정하는 리사 렌즈 삽입술이 있습니다. 나의 눈에 맞게 렌즈 선택하고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 걱정도 이제 안녕하도록 해요.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해야 하나요?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해야 하나요?

백내장은 노화 과정의 일환으로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시야가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백내장 초기에는 약물이나 주사로 증상이 퍼지는 것을 늦출 수는 있지만 이는 완전한 해결법이 아니라 수술을 통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해야만 완치가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백내장 수술을 알아보실 텐데요, 백내장 수술을 잘 받고 나서도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을 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우선 백내장 증상으로는 시야가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고 부분 혼탁으로 인해 하나의 물체가 여러 개로 겹쳐 보이는 증상인 복시 증상, 수정체 경화로 돋보기를 착용하지 않고도 근거리를 잘 볼 수 있는 증상, 눈부심, 빛 퍼짐 등이 나타나게 돼요.

하지만 백내장은 이렇다 할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어려운데요. 그렇게 방치가 계속돼서 증상이 심해진다면 나중에는 치료 하기가 매우 까다로워질 수도 있기 때문에 1년에 한 번 이상 정기 검진받는 것이 좋아요. 본원에서는 7단계 70가지 항목으로 정밀 검사해 주기 때문에 환자에게 맞는 진료와 수술 방법을 제시할 수 있어서 더욱 긍정적인 수술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의 백내장 치료 방법으로는 행복 레이저 방식으로 백내장을 치료해요. 사용되는 장비로는 카탈리스 레이저 시스템인데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치료를 하는데 수술 성공률이 높으며 수술 후 정교한 시력을 유지하고 수술 후 회복이 빠르고, 난시, 노안까지 한 번에 교정이 가능한 수술입니다.

또한 본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시너지’는 기존의 노안, 백내장렌즈의 단점을 개선한 국내 첫 인공수정체 렌즈예요. 망막질환을 발생시키는 보라색 파장을 차단시켜주며, LED 전구, 스마트폰 블루라이트가 차단돼서 현대인에게 도움이 될 노안 백내장 렌즈입니다. 옵티블루 플랫폼 기술 도입, 다초점 렌즈와 연속 초점 렌즈의 결합으로 기존 노안 백내장 렌즈의 단점을 개선한 렌즈에요.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은 수술 후 눈을 보호하기 위해 낮에는 선글라스나 도수가 없는 안경을 착용해 주시고 밤에는 안대를 착용 해 주셔서 수술받은 눈을 보호해 주시기 바래요. 시력은 영원하지는 않기 때문에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신다면 오래도록 좋은 시력으로 바라보시게 될 것입니다.

백내장수술후안경 써야 잘 보일까?

나이가 들어 가까운 거리의 물체, 글자 같은 게 흐릿해져 보이기 시작한다면 눈 노안이 진행 중이라는 것인데 노안은 수술만이 해답이 되는 건 아니기 때문에 돋보기를 쓰는 방법을 통해서 당장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정기적으로 안 검사를 받아야 하는 건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백내장 같은 다른 안 질환들의 진행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백내장은 눈 안에 투명한 수정체가 하얀색으로 혼탁해지는 과정을 말하는데 빛이 통과하는 수정체가 백색으로 혼탁해지게 되면 각막을 지나온 빛은 흩어지는 상태로 망막에 상을 맺게 되고 이로 인해서 가까운 거리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 수정체가 혼탁하는 이유는 노화만인 것도 아니기 때문에 수정체 혼탁의 원인을 잘 살펴보는 게 중요한데 다른 원인으로는 선천적인 이유, 당뇨병, 눈의 외상, 자외선 노출, 약물, 안내질환의 합병증 등 후천적인 이유로도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기에는 멀리 보이는게 흐릿하게 보여지기 시작하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혼탁이 더 진행되어 전체적으로 뿌옇게 보여질 수 있으며 증상을 겪는 많은 사람들이 안개가 낀 듯 보인다 라는 표현을 많이 합니다. 이후에는 물체가 둘 이상 나뉘어 보이는 복시, 낮 시력이 밤 시력 보다 더 떨어지는 주맹, 색상 왜곡, 눈부심, 빛퍼짐 등 다양한 증상이 있죠. 백내장수술후안경은 어떤 교정법을 통해서 진행하는가가 큰 차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사람의 수기의 피해를 줄인 레이저 방식으로 진행되는 곳이 증가하고 있는데 카탈리스 장비 같은 경우는 내장되어있는 입체 CT 촬영을 진행해서 개인의 안구 상태를 정밀 파악이 가능하고 이에 맞춰서 적절한 수술 방향을 찾을 수 있어요. 또한 혼탁 수정체를 초음파 에너지가 아닌 레이저로 파쇄하고 인공수정체 기울림을 자동 추적 및 보정을 하면서 꼭 맞는 삽입이 이루어집니다. 만약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을 원하지 않는다면 잘 보였음 하는 거리에 맞춘 단초점이나 근, 원거리 초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다초점 삽입을 통해 시력의 질을 높일 수 있죠.

다초점 인공수정체의 경우 단 한거리만 보여주는게 아니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에서 돋보기나 먼 거리에서 안경이 전혀 필요하지 않아 시력의 질을 높여주면서 삶의 질도 함꼐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진행할지는 정밀 검사와 상담으로 정확하게 알 수 있으니 궁금증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가족] 백내장 환자 맞춤형 수술, 안경 없어도 뚜렷한 시야 선물

병원 탐방 서울밝은세상안과

풍부한 노하우, 첨단 장비 접목

다초점 인공수정체 넣어 수술

질환 치료, 시력 교정 한꺼번에

JCI 3차 인증으로 안전성 검증

눈은 노화가 가장 빨리 오는 신체기관이다. 50~60대가 되면 노안은 물론 백내장이 흔히 발생한다. 백내장은 눈 속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질환이다. 본래 투명하고 말랑말랑한 수정체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뿌옇고 딱딱해진다. 그러면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이 제대로 통과하지 못하고 망막에 정확한 상이 맺히지 않아 시력 저하가 온다.

한번 혼탁해진 수정체는 원상태로 되돌아오지 않는다.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시력이 줄면 변형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기능을 대신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을 해야 한다.

서울밝은세상안과는 차별화된 수술 시스템으로 환자 만족도가 높은 병원으로 꼽힌다. 50대 직장인 김모(서울 강남구)씨는 근시·난시가 있다. 상황에 따라 렌즈와 안경을 번갈아 착용하며 생활했다.

그러나 최근 들어 렌즈나 안경을 껴도 예전처럼 잘 보이지 않았다. 안개가 낀 것처럼 시야가 뿌옇고 사물이 흐릿해 보였다. 좀처럼 시력 회복이 안 돼 서울밝은세상안과를 찾아 검사받은 결과, 백내장이었다. 김씨는 백내장 치료와 근시 개선이 동시에 가능한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받았다. 그는 “백내장을 치료하면서 20년 이상 착용하던 렌즈·안경에서 벗어나 상당히 만족스럽다”고 한다.

수술 전 정밀 검사로 정확도 향상

백내장 수술은 얼마나 정확하고 안전하게 하느냐가 치료 성패와 환자 만족도를 좌우한다. 서울밝은세상안과는 수술 전 정밀 검사와 진료를 기초로 최적의 수술법을 결정한다. 안구 바깥쪽인 눈물층부터 가장 뒷부분인 망막까지 굴절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소를 60여 가지 검사로 측정한다.

수술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당뇨병성 망막병증·황반변성·녹내장 등 다른 안 질환 여부도 확인한다. 이종호 대표원장은 “사전 정밀검사를 통해 수술 가능 여부와 가장 적합한 인공수정체의 종류 등을 정한다”고 했다.

인공수정체는 단초점·다초점이 있다. 단초점은 눈으로 들어오는 빛을 원거리·근거리 중 한 곳으로만 보낼 수 있다. 초점이 맞춰지지 않는 부분은 안경이나 돋보기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반면에 다초점은 백내장 치료와 시력 개선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이 대표원장은 “인공수정체 종류는 환자의 직업이나 선호하는 작업 거리, 취미 활동 등 라이프스타일을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뒤 결정해야 한다”며 “서울밝은세상안과는 근시·난시 등 복합적인 굴절 이상에 대한 정확한 렌즈 도수 계산법을 적용해 종합적인 시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은 질환 치료와 시력 교정이 함께 진행돼 고난도의 기술력이 필요하다. 충분한 시력 교정 경험이 있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밝은세상안과는 약 4만 건(2019년 10월, 서울·부산점 합계 기준)의 렌즈 삽입술을 시행해 국내에서 독보적인 수술 경험을 갖췄다. 이 대표원장은 “전 세계 안과 전문의들도 밝은세상안과의 풍부한 렌즈 삽입술 임상 경험을 인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풍부한 수술 노하우는 첨단 장비와 접목됐을 때 빛을 발한다. 전통적인 백내장 수술은 의료용 칼이나 초음파 장비를 활용해 수정체를 감싸고 있는 주머니인 수정체낭을 절개한 뒤 수정체를 교체했다.

수술 후 철저 관리로 안전성 제고

서울밝은세상안과는 백내장 수술에 첨단 레이저 장비(카탈리스 레이저)를 활용한다. 3차원 안구 분석이 가능해 개인마다 다른 수정체의 크기와 기울기 등을 정밀 분석하고 이 모든 생체 데이터를 반영한 맞춤형 수술을 한다. 첨단 시스템 덕분에 수술 중 수정체 기울어짐이나 안구 회전 현상이 자동 보정되며, 각막에 물리적인 압력이 가해지지 않고 정교한 레이저 조사가 가능하다.

그는 “레이저 장비를 이용하면 원하는 크기·모양·위치에 맞춰 수정체낭 원형 절개를 할 수 있다”며 “인공수정체가 의도된 위치에 오차 없이 자리 잡아 치료 효과를 높인다”고 강조했다.

백내장 수술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체계적인 수술 후 회복·관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백내장 수술 직후엔 인공수정체의 흔들림이나 뒤틀림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서울밝은세상안과에선 백내장 수술을 받은 환자는 모두 회복센터인 ‘더 라운지’에 머문다. 회복센터는 17개의 개별 공간과 라운지로 이뤄져 있다. 이곳에 상주하는 전문인력이 수술 후 주의사항을 상세히 안내하고 빠른 회복을 돕고자 일대일 관리를 해준다.

이후엔 정기 검사·진료로 환자의 교정시력이 잘 유지되는지, 합병증은 없는지 면밀히 확인한다. 특히 서울밝은세상안과는 안구건조증 집중치료센터가 활성화돼 있다. 건조증은 수술 후 회복과 시력 개선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레이저·온열요법·약물 등 다양한 치료법을 적용해 개선을 돕는다. 이 대표원장은 “간과하기 쉬운 수술 후 관리가 교정시력의 질을 결정짓는 요소 중 하나”라며 “체계적인 관리로 빠른 회복을 돕고 환자 만족도를 높인다”고 강조했다.

백내장 수술 병원 선택 조건 네 가지 1. 최신 수술 장비를 갖췄나

레이저 백내장 수술 장비는 기존 수술법의 단점을 보완한다. 대표적인 예가 절개다. 의료용 칼을 이용하면 일자 단면으로 절개돼 손상 정도가 심하고 감염의 우려가 있다. 반면에 레이저 장비는 정교한 3차원 입체 절개가 가능해 수술 후 합병증 발생 빈도가 현저히 낮아진다. 정확도와 안전성을 최대로 끌어올린 수술법으로 인정받아 선진국에선 대부분 레이저 장비로 백내장 수술을 한다. 레이저 백내장 수술 장비는 기존 수술법의 단점을 보완한다. 대표적인 예가 절개다. 의료용 칼을 이용하면 일자 단면으로 절개돼 손상 정도가 심하고 감염의 우려가 있다. 반면에 레이저 장비는 정교한 3차원 입체 절개가 가능해 수술 후 합병증 발생 빈도가 현저히 낮아진다. 정확도와 안전성을 최대로 끌어올린 수술법으로 인정받아 선진국에선 대부분 레이저 장비로 백내장 수술을 한다. 2. 고난도 수술을 중점적으로 하나

백내장 수술에 쓰이는 인공수정체는 단초점·다초점·난시 교정 등 종류가 다양하다. 이런 수술을 폭넓고 깊이 있게 시도하는 병원은 좀 더 안심할 수 있다. 인공수정체별 특징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환자 상태에 맞게 선택해 도수를 정하는 노하우가 쌓여서다. 여기에 라식·라섹·스마일·렌즈 삽입술 등 다양한 시력 교정술 경험까지 많다면 안정적인 수술 시스템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3. 의료진의 수술 경험이 풍부한가

백내장 수술은 각막·망막·수정체 전체를 아우르는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한다. 의료진의 경력과 수술 경험을 꼼꼼히 따져야 하는 이유다. 백내장 수술과 함께 다각적인 시력교정술, 렌즈 삽입술을 진행해 병원만의 수술 노하우가 있다면 좀 더 안전한 치료·교정을 기대할 수 있다. 백내장 수술 경험이 많은 안과 전문의가 여럿이어서 더 나은 수술 결과를 위해 연구하는 병원이면 좋다. 4. 수술 전후 관리에 충실한가

수술 전에는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를 미리 파악하고 대처해야 한다. 정밀 안과 검사는 물론 50대 이후엔 호흡기·심장 질환을 앓는 사례가 많아 사전에 확인이 필요하다. 국소 마취로 진행되는 백내장 수술을 하는 데 무리가 없는지 사전에 확인하는 곳이 안전하다. 수술 후에도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으로 빠른 회복과 교정시력의 질 향상을 돕는 병원을 추천한다.

김선영 기자 [email protected]

키워드에 대한 정보 백내장 수술후 안경

다음은 Bing에서 백내장 수술후 안경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백내장수술 후 불편사항, 도수가 안 맞아요! | 백내장수술후관리 | 카이안과TV

  • 번져 보여요
  • 백내장합병증
  • 백내장수술
  • 백내장수술후관리
  • 백내장수술 부작용
  • 노안백내장
  • 노안백내장 수술
  • 강남안과
  • 선릉역안과
  • 카이안과
  • 안과의사
  • 다초점렌즈
  • 인공수정체
  • 안과추천

백내장수술 #후 #불편사항, #도수가 #안 #맞아요! #| #백내장수술후관리 #| #카이안과TV


YouTube에서 백내장 수술후 안경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백내장수술 후 불편사항, 도수가 안 맞아요! | 백내장수술후관리 | 카이안과TV | 백내장 수술후 안경,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