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인벤터 사용법 | 앱인벤터 1강 앱인벤터의 기본 사용법알기 상위 66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앱 인벤터 사용법 – 앱인벤터 1강 앱인벤터의 기본 사용법알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피터팬 덕이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5,188회 및 좋아요 9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앱인벤터로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 만들기 – 소개
  1.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앱인벤터는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에서 접속 가능합니다. 사용하고 싶은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
  2. 구글 계정 만들기 앱인벤터는 구글 계정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3. 가상 애뮬레이터 설치하기(선택사항)

앱 인벤터 사용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앱인벤터 1강 앱인벤터의 기본 사용법알기 – 앱 인벤터 사용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앱 인벤터 사용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2강 : 앱인벤터로 간단한 프로젝트 만들기 – 크리에이터의 추월차선

최종 코딩 완료! <5> 테스트 : 스마트폰에서. AI컴패니언 사용하기. 내 스마트폰 Play스토어에서 Mit AI2 campanion 설치.

+ 여기를 클릭

Source: creatorjo.tistory.com

Date Published: 7/9/2022

View: 1118

【 앱인벤터기초 #03】 앱인벤터 따라하기 실습#1(메뉴화면 …

【 앱인벤터기초 #03】 앱인벤터 따라하기 실습#1(메뉴화면소개 및 사용법). App-Inventor ! [ 학습 목차 ]. 1. 앱-인벤터 저작화면 메뉴 설명 …

+ 여기를 클릭

Source: rasino.tistory.com

Date Published: 5/4/2022

View: 7600

앱인벤터 간단 소개 및 사용법 – 남주는 IT블로그

앱인벤터란 c와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몰라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 (QR코드 사용법은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 간단한 앱 …

+ 여기를 클릭

Source: namhandong.tistory.com

Date Published: 8/28/2021

View: 95

MIT 앱인벤터2 강좌 모음 – Semicolon Dev.

블록 코딩으로 안드로이드 앱 제작을 할 수 있는 MIT 앱인벤터2의 강좌 모음입니다. … 새로운 목록뷰 사용법. 파일 스코프(Scope) 알아보기. <<<12345>>> …

+ 여기에 표시

Source: semicolon1.kr

Date Published: 12/13/2021

View: 9046

앱인벤터 시작하기(어플리케이션 만들기) – 공대 박형

사이트에접속하면 Create Apps! · 앱 인벤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위 창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 프로젝트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engineerparkbro.tistory.com

Date Published: 4/12/2022

View: 4931

앱 인벤터(App Inventor)

앱 인벤터 기능.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기능을 거의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음. ○. 프로그램을 통한 정보저장, 실행반복, 조건문 등의 사용. ❑ 사용 예.

+ 여기에 표시

Source: wwwdev.kmooc.kr

Date Published: 4/27/2022

View: 580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앱 인벤터 사용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앱인벤터 1강 앱인벤터의 기본 사용법알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1강 앱인벤터의 기본 사용법알기
앱인벤터 1강 앱인벤터의 기본 사용법알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앱 인벤터 사용법

  • Author: 피터팬 덕이쌤
  • Views: 조회수 15,188회
  • Likes: 좋아요 94개
  • Date Published: 2020. 4.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XaNK_pYIZhk

앱인벤터로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 앱 만들기 – 소개

지금은 예전보다 기술이 많이 좋아져서 복잡한 코딩을 배우지 않아도 자동으로 홈페이지를 만든다거나 로고 이미지 등 다양한 것들을 손쉽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만들고 싶은데 개발환경 구축부터 시작해서 영어로 된 코딩까지… 시작해보기도 전에 내려놓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 앱을 만들 수 있는 ‘앱인벤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실 앱인벤터는 몇 년 전부터 계속 소개되어 왔고 ‘앱인벤터’라고 검색하면 많은 강의들과 예제들이 있습니다.

최근에 앱인벤터가 업데이트를 하면서 기존에 소개된 내용과 달라진 점들이 있어서 예전 버전을 보면서 헷갈리는 분들이 있을까 봐 간단한 예제부터 앱을 꾸미는 방법, 나중에는 아두이노와 블루투스 연결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앱인벤터 간단 소개

앱인벤터는 구글과 MIT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도구입니다. 스크래치, 엔트리와 같은 블록코딩으로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별도의 개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웹사이트로 접속해서 만들고 클라우드 저장까지 되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도 작업할 수 있습니다.

앱 개발을 위한 준비

1.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앱인벤터는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에서 접속 가능합니다. 사용하고 싶은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및 설치 :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

2. 구글 계정 만들기

앱인벤터는 구글 계정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이 없다면 먼저 만들고 시작해야 합니다.

14세 미만은 계정을 만들려면 부모님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허락해주어야 합니다.

구글 계정 만들기 : https://accounts.google.com/signup/v2/webcreateaccount?flowName=GlifWebSignIn&flowEntry=SignUp

3. 가상 애뮬레이터 설치하기(선택사항)

앱인벤터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아이폰을 쓰고 있다면 가상 애뮬레이터를 설치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흔들림감지 등 애뮬레이터로 확인할 수 없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애뮬레이터 설치 방법 : http://blog.naver.com/kindpark6142/221296838412

앱 인벤터 시작하기

크롬에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appinventor.mit.edu/

첫 화면에서 ‘Create Apps’를 클릭합니다.

시작화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화면

아래의 창이 뜬다면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어로 뜰때는 ‘Continue’ 버튼을 클릭하세요.

처음 시작할 때는 영어로 설정되어 있어서 한국어로 변경해 줍니다.

처음 시작하면 프로젝트 목록에 아무것도 없습니다.(저는 이미 하나를 만들어서 목록에 뜨네요.)

새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서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 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영문, 숫자, _ 로만 쓸 수 있고 첫글자는 무조건 영문자여야합니다. 처음 프로젝트는 ‘Hello’라고 입력하고 만들어봅시다.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기본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 오셨다면 축하드립니다. 😀

[앱인벤터예제] 글을 참고해서 따라하시면 앱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3. 앱인벤터로 간단한 프로젝트 만들기

<1> 간단한 개발 절차

SW개발 절차는 이러한 단계를 거친다.

문제 이해- 화면 설계 – 코딩 – 테스트 – 베포 – 유지 보수

<2> 문제 이해

과제 : 인사 버튼을 누르면 “여러분, 안녕하세요?” 가 출력되게 하는 매우 간단한 앱을 만드세요.

<3> 화면 설계

문제에 따라 화면을 설계한다.

인사 버튼을 누르면 텍스트창에 “여러분, 안녕하세요?”가 출력되도록 해야한다.

디자인적인 요소도 생각해서 화면을 설계해본다.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이동시킴 속성을 변환시켜서 뷰어에 보이는 모습 확인하기

<4> 코딩

먼저 순서도를 그려본다.

순서도에 맞게 코딩을 한다.

일단 인사버튼을 누르면 글자가 출력되는 것이니까 이벤트 블록이 필요하다.

인사 버튼에 해당되는 이벤트 블록은 아래 그림과 같은 종류가 있다.

이벤트 블록

‘인사’ 버튼의 이벤트 블록 중 ‘인사를 클릭했을 때 실행’

공통 블록에서 ‘텍스트 출력’ 블록

‘텍스트박스1’ 의 출력 블록 중 ‘지정하기 – 텍스트박스1-텍스트값 을 가져와서

엮어야 한다.

최종 코딩 완료!

<5> 테스트 : 스마트폰에서

AI컴패니언 사용하기

내 스마트폰 Play스토어에서 Mit AI2 campanion 설치

그리고 앱 인벤터에서는 연결 – Ai컴패니언을 누른다.

그럼 이렇게 QR코드가 뜬다.

자 이제 내 스마트폰을 다시 보자.

여기서 스캔 QR코드를 해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Your code라고 보이는 code값을 입력해야한다.

그럼 이렇게 진행바가 나오고 진행이 끝나면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연~!!!!

짠!

잘 구현되었다.

그럼 그냥 컴퓨터 상에서 테스트를 해볼 수는 없을까?

https://appinventor.mit.edu/explore/ai2/windows

여기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이제는 에뮬레이터 연결을 해준다.

<6> 베포

.apk파일을 만든다.

이 때 PC에 저장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직접 옮길 수도 있다.

앱인벤터 간단 소개 및 사용법

반응형

앱인벤터란 c와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몰라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따라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쉽게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용 응용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들이 코드 블럭을 끌어당기거나 붙여서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실행할 응용 프로그램들을 만들 수 있다.

앱 인벤터는 오픈소스가 기반으로 되어있다.

http://appinventor.mit.edu/explore/

사이트에 들어가서 우측에 create apps 을 클릭하자.

그 후 project에서 새로운 project를 생성해보자.

이것이 기본화면이다.

왼쪽에 보이는 user interface에서 원하는 기능을 끌어다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한 hello world 를 만들어 보겠다.

user interface에 있는 label을 화면에 끌고 properties에 있는 text를 수정하면 screen상에 있는 글자가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uild에서 QR코드를 선택하면 QR코드가 나오는데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하면 핸드폰에서 앱인벤터에서 만든 어플을 사용할 수 있다.

(QR코드 사용법은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

간단한 앱인벤터 사용법을 마쳤다. 다음에는 간단한 어플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다.

반응형

앱인벤터 시작하기(어플리케이션 만들기)

앱인벤터 시작하기(어플리케이션 만들기)

안녕하세요 공대 박형입니다.

오늘은 앱을 제작할수 있는 앱인벤터 사이트에대해 소개해드리고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앱 인벤터는 MIT 공대와 구글의 합작으로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도구입니다. 문자 코딩이 필요하지 않고 블록 코딩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때문에 코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따라하여 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appinventor.mit.edu/

사이트에접속하면 Create Apps! 를 클릭합니다.

앱 인벤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고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위 창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여기서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세요.

프로젝트 이름을 원하시는대로 타이핑 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저는 프로젝트 이름을 ‘EX’로 정하였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프로젝트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버튼을 생성해보겠습니다. 왼쪽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목록의 ‘버튼’을 스마트폰 화면 위로 드래그합니다.

그림과 같이 버튼이 생성되었습니다. 우선 버튼의 이름을 변경해보겠습니다. 우측의 ‘컴포넌트’에서 ‘버튼1’을 클릭하고 하단의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버튼의 이름을 마음대로 수정해주세요!

버튼의 이름은 바꾸었지만 스마트폰상에서 버튼의 텍스트는 변경되지 않은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의 ‘속성’에서 ‘텍스트’를 변경합니다.

그러면 화면상에서 텍스트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추가로 레이블을 하나 추가하였습니다. 그 다음으로 우측상단의 블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블록 생단 환경으로 넘어옵니다. 버튼을 컨트롤하기위해서는 좌측의 ‘블록’ 목록에서 제가 지정한 버튼 이름인 ‘내맘대로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버튼을 사용하여 실행할 수 있는 블록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가장 간단한 클릭 이벤트를 사용하겠습니다. 원하는 블록을 드래그하여 흰색 빈 화면에 드래그합니다.

버튼 조작으로 레이블의 텍스트 값을 변경시키기 위해 위의 ‘지정하기 내맘대로레이블 텍스트 값’ 블록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텍스트 값을 변경하기 위해 ‘텍스트’목록의 “”를 가져옵니다.

블록이 완성됐습니다! 이제 완성된 프로젝트를 앱으로 변환하겠습니다.

다시 디자이너 생성 환경으로 돌아와서 상단의 ‘빌드’에서 ‘앱(APK용 QR 코드 제공)’을 클릭합니다. APK파일을 다운받아서 폰으로 옮겨도 되지만 QR코드를 사용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며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QR코드가 생성됩니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하여 앱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참고로 앱인벤터는 ‘애플 아이폰’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삼성 갤럭시’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로 접속하거나 주소로 접속하면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설정에서 외부 앱을 다운로드 하는 권한을 허용해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그러면 저희가 제작한 앱을 다운로드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시연영상입니다.

간단하게 블루투스 통신앱을 만들기 편한 앱 인벤터입니다. UI와 앱 모양이 이쁘지 않다는 단점이 있지만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앱 인벤터를 활용하여 LED점등 예제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engineerparkbro.tistory.com/41?category=887726

저도 스마트홈 제품을 직접 제작중에 있는데 다른 앱 개발 도구를 배우기엔 시간이 부족하고 기능적으로 문제만 없으면 되기에 앱 인벤터를 사용중입니다.

오늘은 여기서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앱 인벤터 사용법

다음은 Bing에서 앱 인벤터 사용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앱인벤터 1강 앱인벤터의 기본 사용법알기

  • 앱인벤터
  • 안드로이드
  • 프로그래밍

앱인벤터 #1강 #앱인벤터의 #기본 #사용법알기


YouTube에서 앱 인벤터 사용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앱인벤터 1강 앱인벤터의 기본 사용법알기 | 앱 인벤터 사용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