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수면 시간 계산기 | 렘수면은 꿀잠? 수면 구조 그래프로 알아보자! |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 Body Talk Ep.6 82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렘수면 시간 계산기 – 렘수면은 꿀잠? 수면 구조 그래프로 알아보자! |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 body talk EP.6“?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tv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4,430회 및 좋아요 30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렘수면 시간 계산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렘수면은 꿀잠? 수면 구조 그래프로 알아보자! |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 body talk EP.6 – 렘수면 시간 계산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렘수면 ≠ 깊은 잠?
잠에 대한 오해를 바로 잡아보자!
유전자를 통해 질병을 예측하고 예방 솔루션을 제시하는 찐건강 토크쇼!
#몸의대화 월요일 저녁 7시 40분 tvN
——————————————————————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 최신 클립 다시보기 : http://www.tving.com/smr/vod/player/P/C01_B120207192?from=youtube
——————————————————————

렘수면 시간 계산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적정 수면시간 계산해주는 사이트(수험생 수면 … – 네이버 블로그

항상 렘수면 어쩌고 비램수면 어쩌구 하면서. 어떻게 자야지 된다 라는 얘기가 많은데,. ​. 그래서 적정수면시간을 어떻게 계산하고.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30/2022

View: 4238

적정 수면시간 계산해주는 사이트 – 스퀘어 카테고리 – 더쿠

https://sleepyti.me/ https://img.theqoo.net/tyqIx 몇 시에 일어나야 되면 몇 시부터 자기 시작해야 되는지 / 지금부터 자기 시작하면 몇 시에 일어나야 적당한지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theqoo.net

Date Published: 2/21/2022

View: 2747

잠자는시간 계산해 주는 수면계산기 사이트 및 측정기 소개

수면계산기는 취침 시간과 기상 시간, 수면의 깊이 등을 측정 할 수있는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데이터로 수면의 질을 파악하여 건강 관리와 생활 습관병의 …

+ 여기에 보기

Source: tagilog.tistory.com

Date Published: 11/23/2022

View: 2310

수면시간 계산기로 적정 수면시간 찾기 – onoff – Tistory

수면시간 계산기 사이트.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가지 계산기가 있는데요. 각자 장단점이 있어서 …

+ 더 읽기

Source: onoffon.tistory.com

Date Published: 1/15/2021

View: 8408

개운하게 일어나기 위한 수면 주기 계산 – 마이영양제

나이별 수면 시간 가이드 · 출생부터 3 개월까지 : 14 ~ 17 시간 · 4 ~ 11 개월 : 12 ~ 15 시간 · 1 ~ 2 년 : 11 ~ 14 시간 · 3 ~ 5 년 : 10 ~ 13 시간 · 6 ~ …

+ 여기를 클릭

Source: my-nutri.co.kr

Date Published: 11/14/2022

View: 6399

렘수면, 적정 수면 시간 계산하기 – 조이의 허니팁

렘수면 그래프. 아무리 많이 자도 알람 시간에 맞춰 깨어나기 힘든 하루가 있는 한 편, 몇 시간 자지 않았는데도 눈이 갑자기 떠지는 하루가 있지 …

+ 더 읽기

Source: hoenytipjoey.tistory.com

Date Published: 3/16/2021

View: 6452

유용한 적정 수면시간 계산기 쉬운 사용 방법 간단 정리

이러한 수면시간 계산은 렘수면 막바지 부분에서 일어날 수 있도록 산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이 정확한 시간에 잠에 드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dawnfactory.kr

Date Published: 1/20/2021

View: 5885

“Sleepyti” 취침, 기상 시간 계산기 – 하고 싶은 것들

저녁에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왜 피곤할까? 그리고 점심에 10분만 잤는데도 왜 개운한걸까? 그 이유는 잠을 자는 동안 수면단계가 있는데 제대로 …

+ 더 읽기

Source: project215.tistory.com

Date Published: 5/19/2021

View: 9462

적정 수면시간 계산 – 작은상식 잡화점

수면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이미 다들 공감하시리라 봅니다. 그렇다면 적정 수면시간 계산 방법은 따로 없을까요? 렘수면(rem sleep)과 비 …

+ 더 읽기

Source: rationalconsume.tistory.com

Date Published: 11/27/2021

View: 8685

적정 수면시간 계산 방법 – 건강한 하루

REM수면은 자면서 눈이 빠르게 움직이는 상태이고, NREM수면은 눈이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요. 위 단계들을 합쳐서 한 개의 수면 사이클이라고 생각하시면 …

+ 여기에 표시

Source: yamae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12/17/2022

View: 662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렘수면 시간 계산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렘수면은 꿀잠? 수면 구조 그래프로 알아보자! |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 body talk EP.6.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렘수면은 꿀잠? 수면 구조 그래프로 알아보자! |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 body talk EP.6
렘수면은 꿀잠? 수면 구조 그래프로 알아보자! |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 body talk EP.6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렘수면 시간 계산기

  • Author: tvN
  • Views: 조회수 44,430회
  • Likes: 좋아요 300개
  • Date Published: 2020. 6.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aNt29xKgYRI

적정 수면시간 계산해주는 사이트(수험생 수면시간)

저는 보통8시에 일어나서 시간을 맞춰봤더니

위와 같이나왔습니다. 알 수 있는게 1시간 30분 단위로 끊어지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어디서 주워들은 얘긴데 사람의 수면주기는 대략 1시간 30분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수면주기에 맞춰 램상태에 맞춰 깨면 개운하다지만

어느정도 수면사이클이 돌아가야 몸이 회복하고 호르몬을 분비할 수 있기때문에

사이클 3번에 해당하는 4시간 30분이상은 잘것을 권장하는 것같습니다.

사람은 보통 잠드는데 14분정도 걸리니, 적절하게 맞춰 잠들계획을 새우라네여

잠자는시간 계산해 주는 수면계산기 사이트 및 측정기 소개

매일 매일 자는 잠.. 8시간을 잔다면 하루의 3분 1일. 90세를 산다면 30년을 잠을 잔다는 의미네요 @@ 잠을 자는 동안 인간은 피로를 회복하고 뇌는 다시 활기를 찾는 등 인간이 잘 알지 못하지만, 분명 많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수면이 부족해도 반대로 너무 많이 자도 혹은 깊이 잠들지 못해도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느끼게 됩니다. 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수면을 측정하여 자신의 수면의 질을 분석하여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잠자는 시간을 계산해 주는 수면계산기 사이트와 수면계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사이트의 경우는 이용방법. 수면계의 경우 구조와 선택 방법, 그리고 추천 상품을 종류별로 소개합니다.

목차

수면계산기란?

수면 계산기 뭐에 좋을까?

수면 계산기 유형

수면 계산기 유형별 소개

수면계산기란?

수면 계산기란 수면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취하는 기기를 말합니다. 잠든 시간에서 기상까지의 수면 시간을 측정 할 수있는 것은 물론, 깊은 ​​잠과 얕은 잠, 또한 중간에 깨어 버린 각성 시간을 측정 할 수있는 것도 있습니다. 측정 방법은 수면 중에 몸의 움직임을 센서로 감지하여 수면 상태를 측정하는 제품이 주류입니다. 또한 종류에 따라 호흡이나 맥박 등의 측정을 더한 것도 있습니다.

수면 계산기 뭐에 좋을까?

수면계산기는 취침 시간과 기상 시간, 수면의 깊이 등을 측정 할 수있는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데이터로 수면의 질을 파악하여 건강 관리와 생활 습관병의 예방 등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일상의 운동량과 식생활은 수면의 질에 크게 관계하고 있기 때문에 수면 데이터를 이용하여 생활 방식을 재검토 할 수 있습니다. 수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면 계획을 세울 수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잠이 얕게 든 상태인 “램 수면” 과, 푹 자고있는 상태인 “논 렘수면” 의 사이클을 이해하면 적절한 기상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수면 데이터의 측정과 생활 습관의 검토를 반복하여 건강한 생활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면 주기

수면 계산기 유형

사이트형 수면 계산기

수면 계산기 사이트는 단순히 잠자는 시간을 계산해 주는 타입입니다. 수면에 들어갈 시간을 입력하면, 적당한 수면 시간을 계산하여, 일어나면 좋은 시간을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나이 등의 변수를 입력해서 시간을 계산해 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사이트방식의 특성상 그러나 개인의 수면 사이클을 측정해서 적당한 수면 시간을 계산해 주시는 못합니다.

거치형 수면 계산기

거치형은 머리맡에 두는 것만으로 수면 시간을 측정 할 수있는 타입입니다. 신체의 움직임에 따라 입면 시간과 기상 시간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라인업은 한정되어 있지만, 소형으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것이 장점. 알람 시계와 같은 감각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세한 수면의 질까지 측정 할 수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매트형 수면 계산기

침구 밑에 깔고 수면 상태를 측정하는 타입입니다. 수면 계를 설정하는 것만으로, 평소의 생활 스타일을 변경하지 않고 수면 데이터를 검색 할 수있는 것이 장점. 측정도 침구에서 몸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온 오프를 전환해 주는 모델이 많기 때문에 수면 전후에, 설정을 해야하는 수고도 필요 없습니다. 평소 생활 스타일을 바꾸지 않고 상세한 수면 데이터를 파악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손목밴드 형 수면 계산기

손에 장착한 채로 취침하면 수면을 측정 할 수있는 타입입니다. 디스플레이와 밴드 부분의 폭을 통일 한 날씬한 디스플레이가 특징입니다. 가벼운 모델이 많아서 위화감도 비교적 적기 때문에 잠들기 쉬운 것이 포인트입니다. 기능성이 풍부하고, 수면 상태는 물론, 보행이나 심박수 등 건강 상태에 관한 기능부터, 스마트 폰의 전화 알림 기능 및 응답 기능을 갖춘 모델도 있습니다. 수면에 한정하지 않고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건강 관리를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손목시계 형 수면 계산기

제품 장르로는 ‘스마트 워치’ 로 시계 모양의 유형입니다. 수면에 관한 데이터뿐만 아니라 스마트 폰의 전화 알림과 음성으로 답변 할 수있는 기능을 갖춘 모델도 있고, 스마트 폰과 비슷한 기능을 갖추고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칼로리 소비량이나 혈압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있는 물건도 있고, 건강 관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목 밴드 형과 비교하면 디스플레이가 크고보기 쉬운 것도 매력입니다.

수면 계산기 유형별 소개

사이트형 수면 계산기

사이트 형은 일어나고 싶은 시간을 입력하면, 수면주기를 거꾸로 계산하여, 잠들어야할 시간을 알려주는 시간을 맞춰주는 방식입니다.

sleepyti 의 사용 방법은 간단해서 원하는 기상시간을 예를 들어 5시30분이라고 입력할 경우, 12:30 AM 또는 2:00 AM 또는 3:30 AM 또는 5:00 AM 에 잠들도록 노력하라고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거치형 수면 계산기 Omron SleepDesign Navi

쿠팡최저가 54,000원

매트형 수면 계산기 Withings Sleep

쿠팡최저가 249,200원

손목밴드형 Fitbit Charge4 핏빗 차지4 스마트밴드

쿠팡최저가: 219,000원

수면시간 계산기로 적정 수면시간 찾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저녁이네요.

모두 편안한 밤 되셨나요?

수면의 삶에 정말 큰 영향을 주는것 같습니다.

피부에도 큰 영향을 준다는 건 이미 많이 알려져 있고요.

수면시간이 적으면 일상을 살아갈 때도 힘든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적정 수면시간을 찾기 위한 수면 시간 계산기를 소개드리려고 해요. 🙂

1. 수면시간 계산기 사이트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가지 계산기가 있는데요.

각자 장단점이 있어서 두 개 다 추천해드렸습니다.

각각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ㅎㅎ

sleepyti – https://sleepyti.me/

startsleeping – https://startsleeping.org/sleep-calculator/

2. sleepti 사용법

크게 세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먼저 일어나야 할 시간을 지정하는 영역입니다.

일어날 시간을 선택한 후 CALCULATE 버튼을 클릭하면 몇 시에 자야하는지 데이터가 나타납니다.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잠들었을 때 몇 시에 일어나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이 곳에서는 일어나야 하는 시간을 설정한 후 몇 시에 자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내용이 나타납니다.

3. startsleeping 사용법

하나의 폼이 있고 ‘I want to wake up at’과 ‘I want to go to bed at’의 두가지 선택 영역이 있습니다.

먼저 맨 위의 프로그레스 영역을 드래그해서 나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일어날 시간 혹은 잠들 시간을 선택하면 상황에 맞는 결과를 알려줍니다.

sleepti의 경우에는 좀 더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startsleeping의 경우엔 나이까지 선택하여 조금 더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면 패턴을 정하고 싶은 분들은 이렇게 두가지 사이트를 통해서 잠드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정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맘스터치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굽네치킨 추천 메뉴 BEST3 총정리

롯데월드 할인정보 TOP6 총정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 BEST2 알아보기

감기에 좋은 음식 BEST9 총정리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반응형

렘수면, 적정 수면 시간 계산하기

렘수면 그래프

아무리 많이 자도 알람 시간에 맞춰 깨어나기 힘든 하루가 있는 한 편, 몇 시간 자지 않았는데도 눈이 갑자기 떠지는 하루가 있지 않으신가요. 물론 그간에 쌓인 피로도에 따라 다르기는 하겠지만 수면 양의 차이보다는 수면의 질과 렘수면 상태에서 기상했는지에 따른 이유가 큽니다.

수면에는 사이클이 있습니다. 한 시간 반을 주기로 얕은 수면에서 깊은 수면에 빠졌다가 다시 얕은 수면으로 돌아오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잠을 자게 됩니다. 이 사이클 중 깊은 잠에 빠져 있을 때 알람이 울린다면 일어나기는 커녕 알람을 아예 듣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 얕은 잠에 빠져 있을 때는 주변의 소리가 쉽게 들리고 살짝만 깨워도 잠에서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클을 사람마다 정확하게 측정하려면 스마트워치나 특정 기능을 가진 수면 매트를 이용해야 하지만 보통은 한시간 반이라고 합니다. 수면 사이클을 계산 해주는 사이트도 있기는 하지만 직접 방문해 본 결과 본인이 일어나야 하는 시간을 입력하면 한 시간 반씩 거꾸로 계산해서 몇 시에 잠이 들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굳이 사이트에 방문하면서 사용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계산 법은 간단합니다. 한 시간 반을 주기로 1시간 반, 3시간, 4시간 반, 6시간, 7시간 반, 9시간의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여섯시에 일어나야 한다하면 위 주기만큼의 시간을 빼준 시간인 새벽 네시 반, 새벽 세시, 새벽 한시 반, 밤 열두시, 반 열시 반에는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위 그래프를 보면 렘 수면의 주기가 많아질 수록 렘 수면 상태가 깁니다. 렘 수면상태가 길 수록 일어나야 할 시간을 캐치하기가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인 적정 수면 시간이 7-8시간 정도 되기는 하지만 항상 이렇게 수면 시간을 청할 수 없을 때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사이클을 이용해서 한시간 반 단위로 수면 시간을 정한다면 훨씬 일어나기가 수월할 것입니다.

수면 사이클을 한시간 반 단위로 맞추고, 7-8시간의 수면시간을 지킨다고 해도 아무 때나 수면을 취해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어릴 때 밤에 성장호르몬이 나오니 키가 크고 싶으면 밤 10시에는 자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으셨을 것입니다. 성인이 됐다고, 키가 다 컸다고 이 말을 무시하면 안됩니다 성장호르몬은 물론이거니와 인간이 회복을 할 수 있는 호르몬이 밤 11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분비된다고 합니다. 이 시간에는 반드시 수면 상태여야 충분한 호르몬이 생성되고 그만큼 회복을 할 수 있고, 노화도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점을 명시하고 본인의 수면 사이클을 재정비하시기 바랍니다.

“Sleepyti” 취침, 기상 시간 계산기

저녁에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왜 피곤할까?

그리고 점심에 10분만 잤는데도 왜 개운한걸까?

그 이유는 잠을 자는 동안 수면단계가 있는데 제대로 된 수면단계를 모르고 잠이 들었다가 일어나기 때문이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최대한 자고 일어났을 때 피곤하지 않고 개운한 느낌이 들도록 계산해준다.

방법은 간단하다.

1.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s://sleepyti.me​)

2. 내가 취침할 시간을 정한다.

3. 시간이 여러개 나오는데 그 중 기상 시간을 맞춰서 설정한다.

보통 나는 12시에 취침해서 7시 반에 일어나는데 생각보다 피로가 덜하다고 느낀다. 물론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내 입장에선 괜찮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적정 수면시간 계산

수면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이미 다들 공감하시리라 봅니다.

그렇다면 적정 수면시간 계산 방법은 따로 없을까요?

렘수면(rem sleep)과 비렘수면(non-rem sleep) 사이클을 기준으로 계산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 수면 사이클은 통상 1시간 30분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우선하여 렘수면은 빠른 안구 운동을 나타나지만 비렘수면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비렘수면에 이르고 또 짧은 시간 동안 렘이 휴면 상태가 된 다음 다시 다음 주기가 시작되게 됩니다.

꿈은 rem수면 중에 발생하게 됩니다.

비렘 수면은 3단계로 구분되고 각 단계는 5분에서 15분 정도 지속될 수 있으며

깊은 렘수면단계에서 신체 조직을 복구하고 재성장 뼈와 근육을 형성하며 또 면역 체계를 강화시킵니다

그러나 이 단계에서 깨어나게 된다면 상당한 혼란상태에 빠지게 되며 완전히 정신을 차릴 때까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렘수면은 수면 후 90분 후에 발생하고 통상 처음에는 10분 정도로 유지되며 사이클이 반복될수록 길어져 1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렘수면 단계에서는 심박수와 호흡이 빨라지고 뇌가 더 활동 적이 되기 때문에 강렬한 꿈을 꿀 수 있게 되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rem수면에 할당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렇게 잠은 사이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의 사이클이 완료되는 것을 고려하여 적정 수면시간 계산을 하여야 합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하였듯이 나이에 따라 rem에 할당되는 비중이 달라지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계산하기는 어렵고

또 개인마다의 특성으로 인하여 정확한 적정 수면시간 계산이라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통상적이고 일반적인 수준에서의 적정 수면 시간은 계산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를 통하여 좀 더 편하게 계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용방법은

아주 직관적입니다.

나이를 선택하고 일어나고 싶은 시간 또는 잠자리에 드는 시간을 입력한 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추천하는 기상시간 또는 추천하는 취침시간을 계산하여 보여주게 됩니다.

만약 추천 기상시간 전에 잠에서 깨게 된다면 취침시간을 뒤로 미루셔도 됩니다.

또, 잠들기까지 걸리는 15분 정도의 시간이 포함된 추천 시간임으로

추천된 시간에 잠들기 위하여 노력하지 않으셔도 되니 편안하게 추천 시간에 잠자리에 드시면 됩니다.

또 다른 수면과 관계된 재밌는 글들은

건강의 기본이 되는 적정 수면시간 계산 한 번 재미삼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적정 수면시간 계산 방법

요약 – 잠을 푹 자는 것은 정신 건강과 신체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일입니다. – 수면 사이클은 4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를 파악하여 적정 수면 시간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 적정 수면 시간을 이용하면 아침에 비교적 개운하게 일어나실 수 있습니다.

수면의 중요성

요새 잠은 잘 주무시고 계신가요?

잘 자는 것이 신체와 정신건강에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을 거에요. 그러면 숙면은 왜 중요할까요?

우리가 잠을 잘 때 다음과 같은 일들이 우리 몸에서 일어나요

– 뇌에서 노폐물 배출

– 뇌 기능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도록 신경세포들이 재조직화

– 신체가 이상이 있는 세포들을 회복시키며, 에너지를 충전시킴.

따라서 잠을 적게자면 머리도 잘 안돌아가고, 몸의 에너지도 떨어지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잠이 부족한 상태가 유지되면 우울증 위험 상승, 운동 능력 저하, 체중 증가, 면역력 저하, 인슐린 저항성 증가 등의 부작용이 일어납니다.

행복하고 활기차게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충분한 수면시간이 필요해요. 하지만 급하게 해야할 일들이 있다면 수면은 당연히 희생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수면의 사이클(수면주기)

우리가 잠을 잘 때는 4~5번의 수면사이클을 거치게되는데요, 한 수면 사이클 당 4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4단계는 NREM(Non-rapid eye movement)수면과 REM(Rapid eye movement)수면으로 나눌 수 있어요. REM수면은 자면서 눈이 빠르게 움직이는 상태이고, NREM수면은 눈이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요.

위 단계들을 합쳐서 한 개의 수면 사이클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사이클당 90분에서 120분정도에요. 우리는 매일 4~5개의 수면사이클을 거쳐가며 자고있어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아침에 얕은 수면 상태에서 일어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는 점이에요. 깊은 수면상태에서 알람이 시끄럽게 울려서 강제로 일어나게 된다면, 몸이 아직 일어날 준비도 안한 상태인데 일어난 것이기 때문에 신체에 큰 스트레스를 주며, 굉장히 피곤한 상태에서 일어나게되요.

반대로 얕은 수면상태에서 일어나게 된다면 비교적 일어날 준비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더 가뿐하게 일어날 수 있어요. 따라서 수면 사이클에 맞게 일어나는 것이 중요해요.

적정 수면시간 계산법

그러면 어떻게 해야 얕은 수면 상태에 맞게 일어날 수 있을까요?

물론 정확하게 계산할 수는 없지만, 한 사이클이 대략 90분~120분이라는 점을 활용해서 계산해볼 수 있어요.

수면 계산기 사이트(웹사이트 주소는 글 하단 참고)에서 나이를 입력해주고, 언제 일어나야할 지 시간을 입력하면 적정 수면시간과 잠야하는 시간이 나와요.

예를 들어 저가 25살이고, 아침 7시에 일어나야한다고 가정하고 계산해보면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와요. SUGGESTED 글씨가 있는 결과값이 가장 이상적인 값인데요, 저같은 경우 7시에 일어나야한다면 7.5시간이 적정 수면시간이며 밤 11시 15분에 자러가면 된다고 나오네요. 만약 좀 더 늦게 자야한다면 12시 45분에 자러가거나, 2시 15분에 자러가면 되요. 그래야 수면 사이클에 맞게 잘 수 있으며, 아침 7시에 비교적 가뿐하게 일어날 수 있어요.

위 사이트에서는 잠이 드는 데 평균적으로 15분정도 걸려 그 시간도 감안해서 계산되는거에요. 참 신기하죠? 적정 수면시간은 이렇게 쉽게 계산할 수 있어요.

거꾸로 잠드는 시간을 기준으로 언제 일어나야하는 지도 계산할 수 있으니 필요하면 직접 계산해보시길 바래요.

마무리

이 글을 통해 적정 수면 시간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수면부족은 몸에 큰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우리 몸을 약한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쉽게 아플 수 있어요. 특히 학생의 경우 공부를 하기 위해 수면시간을 줄이는 경우가 있는데 잠이 부족하면 뇌 기능도 약화되기 때문에 공부에는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그러니까 꼭 잠은 푹 주무시면서 생활하시길 바랄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부탁드려요!

적정 수면시간 계산기 사이트 : https://startsleeping.org/sleep-calculator/

키워드에 대한 정보 렘수면 시간 계산기

다음은 Bing에서 렘수면 시간 계산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렘수면은 꿀잠? 수면 구조 그래프로 알아보자! |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 body talk EP.6

  • 몸의대화
  • 건강
  • 전현무
  • 이지혜
  • 문세윤
  • 홍신애
  • 찐의사
  • 안건강
  • 어깨
  • 불면증
  • 오십견
  • 삼십견
  • 사십견
  • 근막통증증후군
  • 라운드숄더
  • 거북목
  • 관절낭
  • 수면장애
  • 수면무호흡
  • 기면증
  • 수면클리닉

렘수면은 #꿀잠? #수면 #구조 #그래프로 #알아보자! #|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 #body #talk #EP.6


YouTube에서 렘수면 시간 계산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렘수면은 꿀잠? 수면 구조 그래프로 알아보자! |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 body talk EP.6 | 렘수면 시간 계산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