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나이키 축구화 등급 – ‘최고의 가성비는?’ 머큐리얼 프로 등급에 사용된 니트(knit)를 파헤쳐 봤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올댓부츠 Allthatboots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12,866회 및 좋아요 1,51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 나이키(브랜드)
- 메큐리얼(사일로)
- 슈퍼플라이(소재or상일로)
- 아카데미(등급)
- FG/MG(스터드)
-
- 이렇게 보니 축구화가 어떻게 나누어
- 설명이 되는지 조금은 알 수 있겠죠?
나이키 축구화 등급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최고의 가성비는?’ 머큐리얼 프로 등급에 사용된 니트(knit)를 파헤쳐 봤다 – 나이키 축구화 등급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협찬받은 축구화입니다]■ 올스타 쿨토시 : http://allthatboots.com/oyez1.html■ 올스타 논슬립 양말 : http://allthatboots.com/oyez.html
■ 논슬립 양말 증정 ‘당첨자’는 8월 19일 발표합니다.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판)
나이키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7 ‘프로 등급’에 니트 소재가 적용됐다! 과연 최상급인 엘리트 등급에 사용된 니트와 무엇이 달랐을까요? 직접 만져보고 신어본 후 차이를 비교해봤습니다! 과연 가성비 최고였을까요? (축구화 비교 리뷰)
■ 제휴 문의 – [email protected]
▬▬▬▬▬▬▬▬▬▬▬▬▬▬▬▬▬▬
All That Boots Facebook ▶ http://me2.do/xy8BmMeq
All That Boots Homepage ▶ http://www.allthatboots.com
▬▬▬▬▬▬▬▬▬▬▬▬▬▬▬▬▬▬
나이키 축구화 등급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나이키 축구화 등급 및 고르는 법 (최신판)
나이키 축구화 등급 및 고르는 법 (최신판) · 머큐리얼(Mercurial). · 하이퍼 베놈(Hyper venom). · 티엠포(Tiempo). · 마지스타(Magista)의 단종->팬텀( …
Source: nikenews.tistory.com
Date Published: 9/21/2022
View: 2375
축구화 – 나무위키
5.1.1. 나이키[편집] ; 머큐리얼 · 팬텀 · 티엠포 ; 베이퍼15. 슈퍼플라이9. 팬텀 GT. 티엠포9 ; 등급구분 : 엘리트 > 프로 > 아카데미 > 클럽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23/2021
View: 9570
나이키 축구화 고르는 방법,등급 – 노햐의 신발부림
나이키 축구화 등급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이키 축구화는 정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먼저 축구를 하는 지면에 따라서 분류한뒤.
Source: joker22.tistory.com
Date Published: 1/24/2021
View: 5548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8 프로 TF / 나이키 축구화 종류
그리고 나이키 축구화는 네 가지 등급으로 나뉘게 됩니다. 엘리트 – 프로 – 아카데미 – 클럽 순입니다. 엘리트가 나이키 축구화의 최상급 라인 …
Source: moviemaker.tistory.com
Date Published: 11/21/2021
View: 4541
초보를 위한 축구화 가이드라인(축구화등급편).txt – 디시인사이드
축구화 브랜드별 등급 구분사실 나도 이 부분은 완벽하지 않아서 좀 공부했어. … 나이키에 경우에는 구사일로(모델)의 경우에는 사일로마다 사일로 …
Source: m.dcinside.com
Date Published: 9/11/2022
View: 1546
나이키 축구화 종류, 사일로 (Silo) – 이직관
나이키 축구화 종류, 사일로 (Silo) · 1. 머큐리얼 (Mercurial) · 2. 하이퍼베놈(Hypervenom) · 3. 티엠포 (Tiempo) · 4. 마지스타 (Magista) …
Source: byjumsusu.tistory.com
Date Published: 12/8/2022
View: 526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나이키 축구화 등급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최고의 가성비는?’ 머큐리얼 프로 등급에 사용된 니트(knit)를 파헤쳐 봤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나이키 축구화 등급
- Author: 올댓부츠 Allthatboots
- Views: 조회수 112,866회
- Likes: 좋아요 1,516개
- Date Published: 2019. 8. 1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TA70yoaCwzY
쉽게 알아보는 나이키 축구화 등급과 사일로
축구화 등급을 알아보기 전에
나이키 축구화의 4가지 사일로로 나눠지고
사일로는 위 이미지와 같이 나눠집니다.
여기서 사일로는 쉽게 말해
포지션과 기능에 따른 축구화 분류를
사일로라고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나이키 축구화 등급과 사일로 자세히 알아보고 구매 하자!(스터드 종류)
일단 축구에서 빠질수 없는 아이템이기도한 축구화!
축구화 브랜드도 굉장히 많은걸로 알고 있는데요
나이키,아디다스,푸마,미즈노,엄브로,키카,스,푸마,미즈노,엄브로,키카,뉴발란스등등
요즘엔 언더아머 축구화 까지 나오더라구요!(매장갓다가 놀랏습니다;)
그외 수많은 브랜드에서 축구화를 생산하고 있지만!
그중에서 오늘은 축구화의 대표 메이커중 한브랜드인
나이키 축구화 등급과 사일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구를 시작하기위해 혹은 새축구화를 찾아보거나
자녀들이 사달라고해서 네이버에 검색을해보면 굉장히(?)긴글로 되어있어
이게 저거같고 저게 이거같고 많이 헷갈려 하실거 같아요ㅠㅠ
모든 상품은 구매를 할땐 잘 알아보고 구매하시는게 호갱방지의 첫걸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이키 축구화 등급 및 고르는 법 (최신판)
728×90
반응형
나이키 축구화 종류 및 등급과 필요한 축구화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축구화의 이름을 보시면 어떤 땅에서 뛰느냐에 따라 나뉘어져 있습니다. 크게 다섯가지로 구분됩니다.
첫 번째 ‘천연잔디용 FG ‘. 진흙이 거의 없고 약간 축축한 천연잔디 구장을 위해 향상된 접지력을 중점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보통 천연잔디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축구화이며, 스터드가 길어 접지력이 좋으며 플라스틱으로 된 스터드가 가벼운 특징이 있습니다.
‘. 진흙이 거의 없고 약간 축축한 천연잔디 구장을 위해 향상된 접지력을 중점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보통 천연잔디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축구화이며, 스터드가 길어 접지력이 좋으며 플라스틱으로 된 스터드가 가벼운 특징이 있습니다. 두 번째 ‘인조잔디용 AG ‘. 인조잔디에 최적화된 접지력을 중점으로 천연잔디용과의 차이점이라면 인조잔디는 천연잔디보다 비교적 잔디 길이가 짧기 때문에 스터드가 짧으며 개수가 많고, 고루 분포되어 있는게 특징입니다.
‘. 인조잔디에 최적화된 접지력을 중점으로 천연잔디용과의 차이점이라면 인조잔디는 천연잔디보다 비교적 잔디 길이가 짧기 때문에 스터드가 짧으며 개수가 많고, 고루 분포되어 있는게 특징입니다. 세 번째 ‘인조구장용 TF ‘. 인조구장에서 섬세한 속도조절을 위해 설계된 제품이며, 짧고 거친 인조잔디에서 사용하기 위함이며 흔히 풋살화로 많이 신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스터드가 아니라 짧게 촘촘한 스터드 밑창으로 되어있어 마찰이 크기 때문에 속도조절, 방향 전환 등에 용이 합니다.
‘. 인조구장에서 섬세한 속도조절을 위해 설계된 제품이며, 짧고 거친 인조잔디에서 사용하기 위함이며 흔히 풋살화로 많이 신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스터드가 아니라 짧게 촘촘한 스터드 밑창으로 되어있어 마찰이 크기 때문에 속도조절, 방향 전환 등에 용이 합니다. 네 번째 ‘실내용 IC / 스트리트용’. 길거리, 코트, 포장도로에서 재빠른 플레이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며, 평평한 평지인 실내 체육관이나 잘 다져진 맨땅 등에서 많이 쓰이는 풋살화 제품입니다. 밑창이 스터드없이 고무창으로 되어 있어 접지력이 우수한 특징이 있습니다.
/ 스트리트용’. 길거리, 코트, 포장도로에서 재빠른 플레이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며, 평평한 평지인 실내 체육관이나 잘 다져진 맨땅 등에서 많이 쓰이는 풋살화 제품입니다. 밑창이 스터드없이 고무창으로 되어 있어 접지력이 우수한 특징이 있습니다. 다섯 번째 ‘하드 그라운드용 HG’. 마른 잔디, 흙, 모레에서의 플레이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마른 잔디나 흙, 모레에서 마찰을 견디기 위한 딱딱한 스터드로 되어있으며, 천연잔디를 제외하고는 여러 땅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대중적인 라인입니다.
이어서 제품별로 특징과 등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머큐리얼(Mercurial). 가장 큰 특징은 전체적으로 가장 가볍게 나오는 제품이기 때문에 빠른 드리블과 방향전환 등에 용이하기 때문에 공격수용으로 많이 신는 제품입니다. 등급은 이제 쉽게 바뀌어 예전엔 슈퍼플라이>베이퍼>벨로체>빅토리>볼텍스 이렇게만 되어있었지만 현재는 머큐리얼 이름 뒤에
슈퍼플라이 엘리트>슈퍼플라이 프로>슈퍼플라이 아카데미
베이퍼 엘리트>베이퍼 프로>베이퍼 아카데미 이렇게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전체적으로 가장 가볍게 나오는 제품이기 때문에 빠른 드리블과 방향전환 등에 용이하기 때문에 공격수용으로 많이 신는 제품입니다. 등급은 이제 쉽게 바뀌어 예전엔 슈퍼플라이>베이퍼>벨로체>빅토리>볼텍스 이렇게만 되어있었지만 현재는 머큐리얼 이름 뒤에 슈퍼플라이 엘리트>슈퍼플라이 프로>슈퍼플라이 아카데미 베이퍼 엘리트>베이퍼 프로>베이퍼 아카데미 이렇게 나오고 있습니다. 하이퍼 베놈(Hyper venom). 파워와 민첩성에 특화된 제품으로서 빨라진 현대 축구의 템포에 맞춰 민첩성을 끌어 올리고 짧은 시간에 슈팅까지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때문에 공격수나 센터 포워드가 자주 신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슈팅에 강점이 있으며, 칼집 어퍼와 골프공 어퍼가 특징입니다. 나이키 축구화는 대부분 발 볼이 좁게 나오는데 하이퍼 베놈은 그나마 볼이 조금 넓게 나옵니다. 등급은 팬텀>파탈>펠론>페이드 순이었지만 최근엔 팬텀 엘리트>팬텀 프로>팬텀 아카데미으로 나오는 추세입니다.
파워와 민첩성에 특화된 제품으로서 빨라진 현대 축구의 템포에 맞춰 민첩성을 끌어 올리고 짧은 시간에 슈팅까지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때문에 공격수나 센터 포워드가 자주 신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슈팅에 강점이 있으며, 칼집 어퍼와 골프공 어퍼가 특징입니다. 나이키 축구화는 대부분 발 볼이 좁게 나오는데 하이퍼 베놈은 그나마 볼이 조금 넓게 나옵니다. 등급은 팬텀>파탈>펠론>페이드 순이었지만 최근엔 팬텀 엘리트>팬텀 프로>팬텀 아카데미으로 나오는 추세입니다. 티엠포(Tiempo). 새로운 소재를 사용하는 축구화들 사이에서 캥거루 가죽 즉, 천연가죽을 사용하는 클래식한 제품으로 신었으 때 착화감이 좋으며, 볼터치가 우수한 제품입니다. 가죽제품이라 약간의 무게감은 있지만 착화감 만큼은 신을수록 길들여지는 제품으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주로 수비수들이 애용하는 라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등급은 레전드>레거시>미스틱>제니오 순이었고 현재는 레전드 뒤에 엘리트>프로>아카데미 순으로만 거의 나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재를 사용하는 축구화들 사이에서 캥거루 가죽 즉, 천연가죽을 사용하는 클래식한 제품으로 신었으 때 착화감이 좋으며, 볼터치가 우수한 제품입니다. 가죽제품이라 약간의 무게감은 있지만 착화감 만큼은 신을수록 길들여지는 제품으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주로 수비수들이 애용하는 라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등급은 레전드>레거시>미스틱>제니오 순이었고 현재는 레전드 뒤에 엘리트>프로>아카데미 순으로만 거의 나오고 있습니다. 마지스타(Magista)의 단종->팬텀(Phantom). 마지스타의 단종 이 후 출시한 컨트롤 축구화이며, 인사이드 부분에 ‘트라이앵글 존’과 신발끈이 보이지 않는 ‘고스트 레이스’가 외관상 가장 큰 특징입니다. 볼의 컨트롤과 패스 등에 아주 용이하며 미드필더들에게 최근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된 지 오래되지 않아 등급은 최신판 그대로 엘리트>프로>아카데미로 구분하여 구매하시면 됩니다. 현재 팬텀 비전(Phantom vision)과 팬텀 베놈(Phantom venom)으로 어퍼의 특징이 마지스타를 닮은 비전, 하이퍼 베놈을 닮은 베놈의 형태로 출시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중간 설명 때 언급되어 있지만 나이키의 축구화는 대부분 발 볼이 좁게 나와있어 신어보고 구입하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리고 축구 양말이나 두꺼운 스포츠 양말을 평소 신고 플레이 하시는 편이면 챙겨가서 신어보시거나 없을 시 약간 여유가 있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최근 발매된 팬텀 제품은 주로 발 입구가 일체형으로 붙어 나온 제품이 대부분이라 신고 벗을 때 약간 불편감이 있고 더 작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팬텀라인을 처음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꼭 신어보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축구화 제품별 기능이나 특징을 미리 살펴보신 후 자신과 맞는 축구화를 구입해 다치지 않게 즐거운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90
반응형
나이키 축구화 고르는 방법,등급
안녕하세요 축구를 사랑하는 여러분!
이전에는 나이키의 의류 기술과 몇가지 역사 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는 나이키 축구화 고르는 방법과
나이키 축구화 등급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이키 축구화는 정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먼저 축구를 하는 지면에 따라서 분류한뒤
자신의 축구기술이나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축구화를 고르면됩니다.
FG, SG, AG, TF, IC, HG의 뜻
사진은 나이키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V(NIKE MERCURIAL SUPERFLY V FG) 입니다.
단단한 천연잔디용으로 많이 착용하는 FG(FIRM GROUND)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젖지않은 지면위의 잔디구장이나 마찰력이 높은 단단한 지면의 잔디구장에서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스터드가 길어서 접지력이 좋은것 이 특징입니다 다른 축구화들에 비해 스터드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서 무게가 가벼운것도 장점으로 볼수 있겠네요.
스터드 높이는 1cm정도
사진의 제품은 나이키 마지스타 오브라 SG PRO(NIKE MAGISTA OBRA SG-PRO ANTI CLOG TRACTION) 모델입니다.
부드러운 천연 잔디에서는 SG(SOFT GROUND)
사진 처럼 단단한 쇠뽕이 있으며 긴잔디의 필드나 물기가 있는 무른 땅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서 쇠뽕을 사용합니다. SG축구화를 신은체로 다른 선수를 밝게되면 살이 찢어지는등 큰 부상을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스터드 높이는 1.3cm 정도
사진의 제품은 나이키 마지스타 오브라 2 AG-PRO(NIKE MAGISTA OBRA II AG-PRO)입니다.
인조 잔디에서는 AG(ARTIFICIAL GROUND)
인조잔디 전용 축구화의 경우 잔디의 길이가 짧기때문에 스터드의 길기가 짧으며 개수가 많고 플라스틱 소재로된 스터드가 골고루 분포되어있는게 특징입니다. 적극 추천은 아니지만 맨땅에서 사용하셔도 될정도 하지만 스터드가 빨리 닳습니다.
사진속 제품은 나이키 머큐리얼 프록시모 2 TF(NIKE MERCURIALX PROXIMO II TF)입니다.
짧은 인조잔디에서 신는 축구화 TF(TURF)
나이키에서는 인조잔디용 축구화로 분류하고있습니다. 잔디 길이가 짧고 거친 인조잔디에서 신습니다. 흔히 풋살할때 많이신는 축구화 종류입니다. 여지껏 보았던 굵직한 스터드가 아니라 작은 스터드가 많이 분포되어있어서 바닥과의 마찰이 큽니다. 일반적으로 가격이 저렴한것이 특징입니다.
사진의 제품은 나이키 하이퍼베놈 프록시모 2 다이나믹 FIT IC(NIKE HYPERVENOMX PROXIMO II DYNAMIC FIT IC)입니다.
실내 경기용 축구화 IC(INDOOR COURT)
실내 농구장,일반적인 학교 체육관이나 다목적실같은 코팅된 나무바닥과, 평평한 평지에서하는 실내 풋살경기 용도로 사용되는 축구화입니다. 지면이 잘 다져진 맨땅에서도 주로 사용하는 축구화 종류중 하나이며 아웃솔이 고무로 되어있어서 접지력이 매우 우수하고 TF와 동일하게 가격이 저렴합니다.
나이키 축구화 종류와 특징
사진은 머큐리얼 CR7 레어 골드(Mercurial CR7 Rare Gold)입니다.
머큐리얼 등급: 볼텍스<빅토리<벨로체<베이퍼<슈퍼플라이 머큐리얼- 가벼워 경량성이 뛰어난 축구화로 세계적인 축구스타이자 레알마드리드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FW)가 신는 축구화로 많이 알려져있으며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있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FW) 네이마르(현 파리생제르맹 FW)도 머큐리얼을 신는 축구선수로 유명합니다. 사진은 나이키 하이퍼베놈 피니쉬(NIKE HYPERVENOM PHINISH)입니다. 하이퍼베놈 등급: 페이드<펠론<파탈<팬텀 하이퍼베놈 - 파워와 민첩함에 특화된 축구화로 알려져있습니다 .스트라이커와 센터포워드가 주로신는 축구화이며 네이마르가 신었던 축구화입니다. 작년 프리미어리그 를 우승한 리야드 마레즈와 제이미바디(레스터시티),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르뮌헨),웨인 루니(에버턴)도 하이퍼 베놈을 착용합니다. 사진은 나이키 마지스타 오브라 FG 올블랙(NIKE MAGISTA OBRA BLACKOUT ACADEMY PACK)입니다. 마지스타 등급:온다<오덴<오퍼스<오브라 마지스타 - 컨트롤에 최적화된 신발로 불리며 포그바(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비드루이스(첼시),안드레스 이니에스타(바르셀로나), 기성용(스완지)가 많이 착용하는 축구화이며 정확한 패스와 안정적인 볼컨트롤이 필요한 중미,수미,수비수까지 많이 사용합니다. 사진은 나이키 티엠포 토티X로마(Nike Tiempo Totti X Roma) 입니다. 티엠포 등급: 제니오<미스틱<레거시<레전드 티엠포 - 착화했을때 착용감이 우수하고 볼을터치할때 터치감이 우수합니다. 새로운 신소재 축구화들 사이에서도 천연가죽을 사용하는 축구화 입니다. 주로 수비수들이 많이 사용하며 헤라르드 피케(바르셀로나), 세르히오 라모스(레알마드리드),현역시절 박지성 선수도 사용하였습니다. 모델명은 CTR360 마에스트리 2 엘리트(CTR360 Maestri II Elite) CTR360 등급: 엔간체<리브레토<트레콰티스타<마에스트리 볼 컨트롤과 패스가 중요한 미드필더들이 착용하는 축구화로 많이 알려진 모델입니다. 이니에스타가 마지스타를 신기전에 메인모델로 있었습니다.메모리 폼이 착용하는 사람의 발형태에 맞춰서 변형이된다고하며 현재는 단종된 상태라고 합니다. 토탈90 레이저 4 (Nike Total 90 Laser 4) 토탈90 등급: 슛<스트라이크<레이저 단종되기 전까지 웨인루니, 페르난도 토레스가 신었던 축구화로 유명한 모델입니다. 축구화에있는 슛쉴드 패드가 공격수의 슛정확도를 높이기위한 기술이 적용된 모델이며 공의 회전속도를 증가하게합니다. 나이키 축구화 가죽 고르는 방법 천연가죽 - 부드럽고 유연해서 터치감이 우수한것이 특징 인조가죽 - 물에 강한것이 특징이고 천연가죽과 동일하게 터치감이 뛰어납니다. (천연가죽보다는 가볍고 튼튼함) 캥거루가죽(Kangga-Lite) - 가죽에 주름이 많은것이 특징이며 상처에는 약하나 강도가 좋아서 축구화로 가장적합하다는 평을 받고있는 가죽 (적당한 수분과 오일공급으로 가죽을 관리하면 오래사용할수있음) 처음 축구에 입문하셔서 축구화를 보고계신 분들이나 새로운 축구화를 보고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8 프로 TF / 나이키 축구화 종류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8 프로 TF / 나이키 축구화 종류
나이키 티엠포 축구화 고르는 방법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들 하나씩 가지고 있는 축구화. 정말 브랜드마다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축구화마다 체감 및 공을 찰 때 느낌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축구인이 자신에게 맞는 축구화를 찾거나 좋은 축구화를 가지려고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정작 자신에게 맞는 축구화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자신이 주로 축구를 하는 장소를 판단하지 않고 구입을 해서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죠. 이번 시간에는 축구화를 고르는 방법과 함께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8 프로 TF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축구화를 고르는 순서와 방법
자 그럼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8 프로 TF 이야기를 하기 전에 축구화를 고르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해볼까 합니다.
자기가 주로 축구를 하는 환경을 고려하라
축구화를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이 축구를 하는 환경입니다. 크게 분류를 하자면 축구화는 인공잔디용으로 나온 축구화가 있으며 천연 잔디용, 멀티 그라운드용으로 나뉘게 됩니다. 이는 바닥에 달려있는 부분이 다르며 각 운동장의 환경에 따라서 완전히 다른 느낌을 주게 됩니다. 자신이 주로 축구를 하는 곳의 바닥이 어떤 것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확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각 운동구장에 맞는 신발 종류를 선택을 하고 난 다음 축구화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축구화의 소재를 선택하라
자신에게 맞는 구장을 파악했다면 이번에는 축구화에 소재를 어떤 것을 골라야하는지 선택해야 합니다. 축구화의 소재는 대부분이 소가죽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특이하게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8은 송아지 가죽, 캥거루 가죽, 텍스처 처리가 된 가죽 등이 있습니다. 각 가죽으로부터 느끼는 공의 터치감 그리고 발의 착화감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일반 운동화가 아닌 축구화는 기본적으로 최고의 터치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으며 발을 감싸는 느낌이 상당히 좋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이러한 세세한 부분들이 직접적으로 체감이 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소재 그리고 착화감의 느낌을 중요하게 생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축구화 역시나 많은 발전이 있었기에, 기본적인 성능에 대해서는 대부분이 비슷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마나 단단한지보다는 축구화가 가지고 있는 소재 및 운동장의 환경, 그리고 착화 시 얼마나 발을 편안하게 해주는지에 초점을 두시고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키 축구와 종류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축구화 카테고리 상단에 크게 세 가지로 축구를 하는 환경이 나뉘어 있습니다
천연 잔디용 FG (Firm ground) – 진흙이 거의 없고 약간 축축한 천연 잔디 구장을 위해 향상된 접지력 인조구장용 TF (Turf ground) – 인조 구장에서 섬세하게 속도를 조절하기 위한 설계 하드그라운드용 HG(Hard ground) – 마른잔디, 모래, 흙에서의 플레이에 최적화된 설계
그래서 신발 모델명 뒤에 붙는 알파벳도 위 조건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TF는 풋살에 최적화된 신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나이키 축구화 등급
그리고 나이키 축구화는 네 가지 등급으로 나뉘게 됩니다.
엘리트 – 프로 – 아카데미 – 클럽 순입니다. 엘리트가 나이키 축구화의 최상급 라인이라 가장 고가입니다. 가격도 순서대로 프로, 아카데미, 클럽 순으로 내려갑니다.
나이키 축구화 라인업
머큐리얼(베이퍼, 드림스피드, 슈퍼플라이) / 팬텀(엘리트, 비전, GT / 티엠포(레전드, 엘리트) 등으로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그 안에도 꽤 다양한 베리에이션이 있고 제일 뒤에 붙는 FG, TF, HG가 위 의미대로 붙습니다.
그럼 뭔가 그 복잡한 축구화 이름의 뜻을 조금은 유추하실 수 있겠죠?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8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8은 풋살화로 상당히 유명한 측에 포함됩니다. 박지성 축구화로 유명했었죠. 특징이라고 한다면 축구화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무늬가 있기 때문에 공을 찰 때 더욱 회전을 걸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마 아웃프런트 킥이나 아웃사이드를 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찰 수 있게 해주는 축구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연습이 관건인 건 비밀)
오늘 이야기할 티엠포 레전드8만 해도 엘리트 FG, 아카데미 TF, 프로 TF, 프로 HG, 아카데미 HG 등 종류가 많습니다.
그중 오늘 이야기할 신발은 가장 인기가 많은 검정색과 블루의 조합인 AT6136-104 모델입니다.
그 외에도 칼라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AT6136-104 블루 블랙 / AT6136-606 진한 핫핑크 / AT6136-030 화이트 그린 / AT6136-106 화이트 레드 / AT6136-608 레드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8 프로 TF AT6136-104 풋살화의 특징
갑피는 유연하고 부드러운 합성가죽으로 색상은 블루와 블랙의 조합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발 외부에 나온 다이아몬드 모양의 돌기가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심지어 나이키 모양의 스우시조차도 올록볼록 공과의 접지력을 높히는 역할에 조금 일조하기도 하죠. 발뒤꿈치를 감싸주는 힐컵 내부는 마찰력이 좋은 고무로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신발을 신었을 때 양말과 미끄러지는 게 아니라 꽉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솔이라고 하죠. 깔창은 일체형이라 분리되지 않습니다.
신발 밑면을 보시면 스터드는 작은 직사각형 모양의 TF스터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참고로 스터드(stud)는 신발 밑창에 징 모양으로 돌출된 부위를 말합니다. 축구화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으로 신발과 지면과의 접지력을 높히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뛸 때 지면으로부터 미끄러짐도 방지하고 마찰력을 극대화시켜 뛰는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아마 축구화를 신고 뛰어보신 분들은 뭔가 부스터를 단 느낌을 받으실 거에요. 인조잔디, 천연잔디, 일반 모래바닥 등 사용 장소에 따라 스터드도 다른 종류로 제작됩니다. 티엠포의 자잘한 스터드가 인조잔디 구장이나 풋살장에서 바닥에 짝짝 붙는 접지력을 줄 것 같습니다. 맨땅이나 인조잔디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신발입니다.
FG / HG / TF
참고로 스터드의 종류를 말씀드리면 SG (Soft ground) / FG (Firm ground) / HG (Hard ground) /AG (Artificial ground) / TF (Turf ground)로 나뉩니다. 한 번 정보를 찾아보시면 축구화 선택에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8 프로 TF 구매 방법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8을 선택할 때 온라인으로 무작정 구입하기보다는 본인이 축구를 할 환경 및 소재들을 파악해보시는 걸 권합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가까운 매장을 방문하여 해당 신발을 직접 착화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뻐 보여서 샀다거나 평가가 좋은 제품이라고 본인과 안 맞는 축구화를 신으면 불편하기 때문이죠. 미리 정보를 알아보고 착화를 할 목록을 생각하시고 매장에서 직접 착화를 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가까운 정품 나이키 신발을 살 수 있는 매장은 아랫 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나이키 팩토리 스토어 위치 W몰 / 온라인 구매 방법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8은 가볍도 편하며 사이즈가 착용하다 보면 잘 늘어나는 편입니다. 신발은 꼭 신어보시고 사이즈를 결정하시는 게 좋으나 정사이즈로 사시면 될 듯 해요. 발볼이 넓어 고민하는 분들도 아주 좋은 착화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축구화를 선택하시고 기분 좋게 축구경기 안전하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 홈트에 필수템
나이키 역도화 로말레오4 소개와 리뷰
간지나는 나이키킬샷2 레더 화이트 특징 NIKE Kill shot 2
나이키암밴드 운동용 고무밴드 / 런닝 달리기
그리드형
초보를 위한 축구화 가이드라인(축구화등급편).txt
축구화 브랜드별 등급 구분
사실 나도 이 부분은 완벽하지 않아서 좀 공부했어. 등급구분이 은근히 짜증나는데 두가지 구분법이 있어
일단 첫번째 모델 뒤에 붙는 등급 이름, 아디다스처럼 숫자로 나뉘면 그나마 쉽지만
명칭이 정해져 있는 경우도 있어 외우기 쉽지 않고 비 메이저 브랜드는 더더욱 외우기 귀찮지
그래서 내가 판단한 두번째 방법은 가격으로 보는 법이야. 가격대를 보면 대충 이 축구화의 등급을 추론해 볼 수 있거든!
정가기준 20~30만원대면 최상급, 15~20만원정도면 중상급, 10~13만원(중하급), 7~10만원(최하급)
나이키
나이키에 경우에는 구사일로(모델)의 경우에는 사일로마다 사일로 뒤에 붙는 등급이름이 달랐었어 그래서 매우 혼동이 되었는데
최근에는 하나로 통일됨. 아직 시중에 단종된 구사일로들이 많이 남아 좋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니 같이 알아보자.
신형 사일로
엘리트>>>프로>>>아카데미>>>클럽
모두동일하게 같은 명칭의 등급이 적용됨
구사일로(단종)
(마지스타랑 머큐리얼의 경우에는 각각 오브라=오퍼스, 슈퍼플라이=베이퍼 다 같은 최상급임. 같은 사일로에 최상급이 2개인 경우)
베놈과 마지스타는 단종이지만 아직은 매물이 남아있음.
티엠포랑 머큐리얼은 단종은 아니지만 구버젼들은 저런 방식으로 등급이 나뉘어있을거고
————————————————————————————-
아디다스
아디다스는 끈없는 최상급 +, 그냥 일반 최상급은 숫자로 나와
같은 최상급이지만 가격은 +버젼이 훨배 비쌈… 선수들도 끈있는거 선호해서 숫자버젼 쓰는경우 있으니 싸다고 나쁜건 아냐
역시 과거에는 복잡한 방식이었으나 얘네는 그 구형 사일로들이 단종된 시기가 오래되서(2014,15년쯤..) 매물이 없다시피함
19+>>>19.1>>>19.2>>>19.3>>>19.4
간단하지?
————————————————————————————–
퓨마
역시 단종된 구형 사일로 에보시리즈들은 등급별 배열이 좀 달랐는데. 역시 오래되어 요즘 매물 찾기 어려우니 그냥 생략할게
19.1>>19.2>>19.3>>19.4
역시 간단해서 좋다~
—————————————————————————————-
미즈노
미즈노는 단종되었지만 아직 매물이 남아있는 구형 사일로들이 제법있어
필자는 이쪽이 가성비가 매우 좋다고봄 최상급이지만 10만원 이하로 찾아볼수도 있거든 ㅇㅇ
그러니까 역시 같이 알아볼거야.
미즈노는 모든 사일로에 최상급 위의 JAPAN라인이 있어. 최상급이 2개지만 JAPAN라인이 더 비싸고 가죽질이 확연히 더 좋음.
신형 사일로
레뷸라 V1 JAPAN>>>V1>>>V2>>>V3
모렐리아 네오 JAPAN>>>네오>>>네오KL
모나르시다 네오 JAPAN>>>네오>>>프로>>>FS
구형 사일로(아직 매물 좀 있다. 10만 이하에 최상급 득템가능[JAPAN제외] 이그니터스3는 특히)
이그니터스 JAPAN라인>>>웨이브 이그니터스MD>>웨이브 이그니터스SL>>이그니터스MD
바사라 JAPAN라인>>>101>>>102>>>103
——————————————–
엄브로
축구종가의 전통깊은 축구화고 메두사, 벨로시타 등 좋은 축구화가 많고 은근히 신는 사람이 보이는 브랜드.
등급구분은 간단해
프로>프리미어>클럽
——————————————–
뉴발란스
가격으로 최상급 판단이 어려움. 구형사일로는 최상급이 정가기준으로도 엄청 쌌었거든(15만원대)
후발주자라 가격정책으로 내세우는듯하나 성능이 딱히 좋은것같진않음…
이번에 나온 신형 사일로들은 최상급기준으로도 크게 싸지 않음.
신형 사일로
테켈라 테켈라 프로>>테켈라
퓨론 퓨론 프로>>>퓨론
구형 사일로
비자로 비자로 프로>>>비자로
퓨론 퓨론 프로>>>퓨론
(비자로만 단종되고 퓨론은 새버젼으로 계속 나옴)
—————————————————————————————-
이정도가 한국에서 구하기 쉬운 축구화고 아식스랑 키카 언더아머 르꼬끄(한국생산)정도까진 있으나 아식스 키카 말곤 경기장에서 본적 없다…
로또 디아도라 이런 축구화는 외국에서는 꽤나 매니아들이 찾지만(디아도라는 한때 엄청났음) 국내에서 구하기 힘들고 ㅠㅠㅠ
한국에서는 보통 나이키 아디다스 미즈노 퓨마 4대 천황 안에서 다 신기 때문에 이 정도만 적어도 충분할 것 같음
이외에도 조마 콘케이브 판토폴라도로 geek 등의 축구화 회사들이 있으나 한번도 실물을 본적 없음.
언젠가 하나씩 소장해보고는 싶음.
나이키 축구화 종류, 사일로 (Silo)
축구화를 사려고 하면, 다양한 모델명 때문에 고민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는 기능성과 개성을 살려 유저들에게 다양한 모델을 제공기 위함이기도 하고, 제조사의 후원을 받는 다양한 선수들을 하나의 축구화 라인으로만 소화하긴 어렵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러한 라인들을 축구화에서는 사일로(Silo)라고 한다. 핵 격납고라는 뜻인데, 왜 축구화 라인으로 활용되는지는 모르겠다. 무튼, 나이키 축구공의 역사를 정리하다 재밌어서 나이키 축구화 종류와 각 사일로의 역사까지 정리하게 됐다. 2018년 현재 나이키는 크게 아래 네 종류의 축구화 사일로를 제공한다.
1. 머큐리얼 (Mercurial)
2. 하이퍼베놈(Hypervenom)
3. 티엠포 (Tiempo)
4. 마지스타 (Magista)
1. 머큐리얼 (Mercurial)
속도와 가벼움, 머큐리얼이다. 대표 선수는 호나우두, 호날두, 네이마르, 이청용이다. 98년 월드컵에서 브라질의 호나우두에게 새로운 축구화를 신기면서 스타트를 끊었고,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표 사일로다. 모든 축구화가 그렇지만, 경량화와 신소재 적용에 있어 최첨단을 달린다. 얇고 가벼운 소재의 표면을 활용하는 데서 발전해서 현재는 양말같은 감촉의 플라이니트(Flyknit)에 이르렀다. 대표 선수들의 면면에서 알 수 있듯, 빠르게 드리블 하면서도 볼터치를 원활하게 하는데 초점이 맞춰져있다.
2. 하이퍼베놈(Hypervenom)
파워 그 자체, 하이퍼베놈이다. 대표 선수는 레반도프스키와 해리 케인, 이영표(현역시절에는 하이퍼베놈 이전 라인인 T90을 신었고, 현재는 종종 하이퍼베놈을 신는다). 원래 네이마르에게도 지급되었지만, 네이마르는 불편했는지 머큐리얼로 돌아갔다. 머큐리얼이 전통의 강자라면, 하이퍼베놈은 다크호스라고 볼 수 있다. 머큐리얼과 함께 나이키 축구화 사일로를 대표하던 전통의 강자 T90 시리즈를 밀어내고 2013년 부터 나이키 사일로의 한 자리를 차지했다. T90이 대놓고 축구화에 견착지점을 표시했고, 웨인 루니나 토레스 등이 착용했던 것을 보면, 파워풀한 슈팅이나 킥을 즐겨 쓰는 선수들을 위한 사일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부드러운 표면과 혓바닥을 자랑하며, 스우시나 디자인에 있어서도 혁신적이었다. 파워풀한 슈팅과 부드러운 볼터치를 돕는 인체공학적 설계와 포론 폼 포드 (Poron Foam Pods)가 하이퍼베놈의 강력한 무기다.
3. 티엠포 (Tiempo)
클래식한 편안함의 티엠포다. 대표 선수는 제라드 피케와 세르히오 라모스, 그리고 박지성이다. 머큐리얼보다도 빨리 출시되었으나 투박한 생김새나 평범한 기능성 때문에 인기가 그저 그랬다고 한다. 약 10년 후에 볼터치와 착용감이 향상되고 나서야 나이키 사일로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했다. 전통적인 천연 가죽을 사용하면서 실밥을 최소화하는 최신 기술의 적용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풋살화부터 축구화까지 쭉 티엠포만 신었기에 다른 축구화와의 차이점은 모르지만, 티엠포가 매우 편안하다는 것 하나는 보증한다!
4. 마지스타 (Magista)
컨트롤을 위한 축구화, 마지스타다. 마지스타의 뿌리가 되는 이전 사일로의 이름부터 CTR 360이다. 360도 모든 방향에서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뜻. 대표 선수는 이니에스타와 마리오 괴체, 기성용이다. 대표 선수들의 면면만 봐도 사일로의 지향점, 방향전환과 컨트롤이 보인다. 플라이니트(Flyknit) 소재와 기존 축구화에서는 볼 수 없던 화려한 디자인을 실험해본 축구화이며, 머큐리얼이나 하이퍼베놈이 극도로 화려한 대신 좀 불편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적당히 예쁘면서도 발의 편안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사일로 별 등급 구분
축구화의 사일로를 결정했다 해도 아직 관문이 남았다. 소위 말하는 ‘보급형’ 부터 ‘고급형’의 모델명이 다 다르고 그 안에서 또 ‘맨땅용’과 ‘잔디용’이 다르다. ‘티엠포 레전드 FG’와 ‘티엠포 레전드 AG’, ‘티엠포 리오5 HG’가 각각 다른 축구화라니. 가격도 차이나고, 거기에 맞는 스터드(뽕)까지 선택해야 하니 너무 어렵다. 선택을 가볍게 해주는 스터드부터 먼저 알아보면, 크게 FG, HG, SG, AG, 그리고 TF가 있다.
– FG (Girm Ground) : 잔디 위주, 인조잔디에서도 사용 가능. 맨땅에서 사용하면 뽕이 녹아내려서 지우개라고 불린다. 요즘엔 인조잔디가 많아져서 많이들 신는 모양이지만 아무래도 선수들이 많이 쓰지 않을까 싶다.
– HG (Hard Ground) : 천연잔디를 위한 축구화지만 맨땅이 많은 우리나라 환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기도 한다. FG보다는 뽕이 낮고 단단하지만 아스팔트나 맨땅에서 축구하다가 발목 다친 사람이 한 둘이 아니다.
– SG (Soft Ground) : 부드럽거나 질퍽한 땅에 적합해서 알루미늄을 많이 쓴다. 11:11 정식 경기를 뛰어본 적이 없어서 모르지만 쇠뽕을 일반인이 쓰면 부상 위험이 높을 것 같다. 또, 맨땅에서는 잘 부러질 수 있다.
– AG (Artificality Ground) : 마찰열이 많이 일어나는 인조잔디용. 이제 한국도 맨땅은 많이 벗어나 인조잔디 구장이 많기 때문에, 수요가 많다.
– TF : 흔히 말하는 풋살화로, 터프화라고 불린다. 나나 주변에서는 인조잔디에서 풋살화를 신고 많이 했다. 잔뽕이라고 해서 오돌도돌한 돌기가 많고, 잘 닳지도 않으며 맨땅에 대한 저항도 좋다. 대신 가벼움이나 부드러움에선 확실히 떨어진다. 가격도 가장 저렴한 편. 농활가서 신어도 문제 없을 만큼 전투화로도 좋다.
스터드는 어차피 자신의 주경기장(?)이 정해져 있어서 한 번만 정하면 된다. 진짜 정해야 할 것은 나이키의 다양한 축구화 사일로다. 원래 나이키는 머큐리얼, 하이퍼베놈, 티엠포, 마지스타 별로 각기 다른 모델을 나눠놓았기 때문에 경우의 수가 15가지 가까이 됐다. 다행히 2018년 2월부터 나이키는 사일로 내부 등급에 통일성을 주기 위해 엘리트 / 프로 / 아카데미 / 클럽의 4단계로 구분한다. (엘리트가 1등급, 클럽이 4등급). 대강 가격대로도 구분이 가능하며, 일반인은 최대 아카데미 수준이면 떡을 칠 것이다. 이렇게 간소화(?)된 나이키의 축구화 라인을 총 정리해보면 2018년 현재 다음과 같다.
– 머큐리얼 베이퍼 12 (엘리트~클럽)
– 머큐리얼 베이퍼 슈퍼플라이 6 (엘리트~클럽)
– 하이퍼베놈 팬텀 3 DF (엘리트~아카데미)
– 하이퍼베놈 팬텀 3 (엘리트~클럽)
– 티엠포 레전드 7 (엘리트~클럽)
– 마지스타 오브라 2 DF (엘리트~아카데미)
– 마지스타 오브라 2 (엘리트~클럽)
각 사일로 별 숫자는 현재까지 진행된 버전을 의미한다. DF는 수비수가 아니고 Dynamic Fit이라 해서 양말같은 느낌의 발목 부분이 있냐 없냐 유무이며, DF가 조금 더 고급으로 클럽 라인은 제공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머큐리얼 슈퍼플라이는 머큐리얼 사일로 중에서도 최첨단이며 최고가이기도 하다. 이렇게 큰 갈래 안에 CR7 등 세부 항목들이 많지만… 다음부터는 사일로 별 역사와 특징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다. 끝.
키워드에 대한 정보 나이키 축구화 등급
다음은 Bing에서 나이키 축구화 등급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최고의 가성비는?’ 머큐리얼 프로 등급에 사용된 니트(knit)를 파헤쳐 봤다
- 축구화
- 축구
- 축구화 리뷰
- soccer
- football
- football boots
- soccer cleats
- 나이키
- nike
- ronaldo
- messi
- 호날두
- 메시
- 올댓부츠
- allthatboots
- unboxing
- 언박싱
- 축골남
‘최고의 #가성비는?’ #머큐리얼 #프로 #등급에 #사용된 #니트(knit)를 #파헤쳐 #봤다
YouTube에서 나이키 축구화 등급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고의 가성비는?’ 머큐리얼 프로 등급에 사용된 니트(knit)를 파헤쳐 봤다 | 나이키 축구화 등급,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