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타이어 바람 빠짐 – 타이어 공기압 체크만 일주일에 2번 그렇게 3개월이 지났다.이런 원인이 있을 줄 몰랐다.[자동차의모든것-Car \u0026 Man] Automobile maintenance“?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자동차의 모든 것[ Car \u0026 Man ]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44,204회 및 좋아요 4,89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타이어 바람 빠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타이어 공기압 체크만 일주일에 2번 그렇게 3개월이 지났다.이런 원인이 있을 줄 몰랐다.[자동차의모든것-Car \u0026 Man] Automobile maintenance – 타이어 바람 빠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1.자동차 자가 정비 방법
2.자동차 정비 영상 공개
3.홍보 영상 아닙니다.(수리 불가)
4.자동차 궁금증:[email protected]
5.가솔린 \u0026 디젤의 모든 것
6.정비 노하우 방출
7.영상 업로드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자동차의 모든 것[Car\u0026Man] 쇼핑몰 바로가기:
http://www.Carmanmall.com
#타이어펑크#타이어뱅크휠#타이어바람빠짐
타이어 바람 빠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이유없이 타이어 바람 빠질 때 ‘이것’ 확인하세요!(타이어 밸브)
타이어 공기압 빠짐의 원인이 바로 여기에 있었음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공기압 빠지는 곳에 비누방울이 생긴다. 바람을 한참 넣고 있는데 문득 …
Source: myride.tistory.com
Date Published: 4/29/2021
View: 1653
타이어 바람이 계속 빠질 때 확인방법 – 블로그
그래서 봄철 맞이 타이어 관리법 1탄 실펑크라고 불리우는 바로 그놈인데요! 몇번을 확인해봐도 유독 한 타이어에서만 바람이 빠진다면 몇가지 점검법 …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9/23/2022
View: 7650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이 계속 빠져서 실펑크인줄 알았는데
두달전 운전석 뒷바퀴 공기압만 유독 눈에 띄게 많이 빠져있어서, 카센터에서 공기압을 넣었는데요. 한달만에 똑같은 타이어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Source: saysensibility.tistory.com
Date Published: 6/26/2022
View: 6461
자동차: 타이어 바람 빠짐 현상(펑크난데 못 찾음) – Blind
공기압 경고등이 5일 주기로 뜨는데 정비소에서는 펑크난데 못찾겠다고 구멍 커지면 오라네 귀찮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하고 기냥 타이어 교체 해야 …
Source: www.teamblind.com
Date Published: 12/24/2021
View: 7435
타이어 바람 빠짐. > D.I.Y | 사랑과 봉사의 싼타페러브 동호회
타이어 교체한지 이제 약 9개월 남짓 됩니다. 어제 부산에서 울산 오는 길에 웬지 차가 약간 기우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집에 와보니 공기압이 좀 빠져 있었습니다.
Source: www.santafelove.com
Date Published: 6/19/2021
View: 8886
Topic: 자동차 타이어 공기빠짐) 질문 입니다. – WorkingUS.com
타이어 공기압 관련 질문 입니다. 며칠전 오랜만에 여친차를 직접 운전할 일이 있어서 운전하는데 경고등이 보이더군요. 뭔가하고 들여다 보니까 타이어 …
Source: www.workingus.com
Date Published: 9/20/2021
View: 9538
타이어 바람이 서서히 빠집니다 – ASK미국
6개월 전에 새로 교체한 4개의 타이어 중에 앞쪽 오른쪽 타이어가 바람이 빠져서 채워 넣고 하면 또 거의 한달 가량 있으면 푹꺼져 있고 그러네요 못이 박혔거나 미세 …
Source: m.ask.koreadaily.com
Date Published: 4/11/2021
View: 6113
타이어에 바람이 조금씩 계속 빠지는 것 같습니다 – 보배드림
한달 전 쯤에 타이어 등이 들어와서 카센터에 바람을 넣으러 갔더니 타이어에 구멍이 났는지 확인해보시더라고요. 한 5분동안 비눗물 뿌리면서 보시 …
Source: www.bobaedream.co.kr
Date Published: 1/16/2022
View: 576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타이어 바람 빠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타이어 공기압 체크만 일주일에 2번 그렇게 3개월이 지났다.이런 원인이 있을 줄 몰랐다.[자동차의모든것-Car \u0026 Man] Automobile maintenance.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타이어 바람 빠짐
- Author: 자동차의 모든 것[ Car \u0026 Man ]
- Views: 조회수 644,204회
- Likes: 좋아요 4,896개
- Date Published: 2018. 12. 2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bKpiEI5fqws
이유없이 타이어 바람 빠질 때 ‘이것’ 확인하세요!(타이어 밸브)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백신맞고 돌아온 마이라이드 입니다.
얀센 백신 맞고 왔구요. 요즘 앓기는 했지만 그래도 건강히 돌아왔습니다.
여러분들도 무탈히, 건강하게 잘 접종하시길 기원드리구요.
지난주 금요일 백신 휴가를 쓰고 오랜만에 월요일에 출근을 했습니다.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힘을 내볼까 하는 마음에 출근 후 주차를 하고
뒷자리에서 짐을 꺼내려하는데 뭔가가 보였습니다.
왠지 차량 운행 중 뒤쪽에서 ‘빡’ 거리는 소음이 나더라니…
우측 뒷바퀴 바람이 빠져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뒤쪽에서 ‘빡’ 거리던 소음은 아마 타이어 공기압이 빠지면서 타이어와 휠이 고착되었던 것이 떨어지던 소리같습니다.
타이어 가게에서 타이어 교체할 때 한 번 즈음은 들어보셨을 바로 그 소음이었습니다.
육안으로 봤을 때는 크게 티가 나지 않지만 운전자라면 본인차의 이상 징후는 눈치 챌 수 있겠죠?
아니, 눈치 챌 수 있어야 합니다.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야 합니다.
이유없이 타이어 바람 빠질 때 ‘이것’ 확인하세요!
조금 자세히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육안으로만 봐서 알기 힘들 때는 다른 타이어와 비교해가며
손으로 타이어 옆면을 꾹 꾹 눌러보거나 발로 통통 차보면 압력을 대략 가늠할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이 공기압이 빠져있고 탄력도 다른 타이어 대비 많이 약한 상태입니다.
공기압 확인은 눈과 발로 하는 것이다.
그리고 타이어 트레드를 한 번 살펴보니 타이어 공기압에 문제가 있음이 확실해집니다.
타이어 표면 우측쪽에 보면 진하게 닳은 부분은 코너에서 타이어 압력이 약하니
옆으로 밀려 들어가면서 발생한 자국 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별 것 아닌거 같아도 방심하면 통제 불가로 이어질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공기압 부족에 의한 비정상 마모
자, 평소에 가지고 다니는 긴급 조치 도구들 입니다.
차량 타이어에 못이 박혔을 때 보험사 부르면 렉카 아저씨가 가져와서
열심히 타이어에 밀어넣고 잡아 당기곤 하는 일명 ‘지렁이’ 키트 입니다.
지렁이 키트는 요즘 대형마트에서도 판매하고 있고,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보험사 불러도 되지만 저는 보험사 기다리는 것도 싫고
작은 고장은 스스로 해나가는 것이 좋아서 이런걸 가지고 다닙니다. (좀 유별나죠?)
참고로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직접하는건 생각보다 더 힘들고 지치는 일일 수 있으니 권장드리지는 않습니다.
좌측의 공기압 주입기는 요즘차량들 스페어 타이어 대용이므로 기본 도구이고,
니퍼는 지렁이 설치하고 난 뒤 튀어나오는 부분을 조금 잘라주기 위함입니다.
일반가위로는 자르기가 힘이 들구요.
이 정도 부품은 모두들 가지고 있지 않소?
그리고 회사에 이미 도착했으니 도구를 이용해봅시다.
마침 분무기가 하나 있었고, 비누거품을 만들어 봅시다.
방법은 요즘 쉽게 구할 수 있는 화장실에 비치된 손세정제와 물을 섞으면 끝 입니다.
손세정제는 휠과 타이어에 묻어도 괜찮고 거품도 잘나고 심지어 향기까지 좋습니다. (굿 스멜 타이어)
이 비눗물을 타이어에 뿌리면 바람이 세어 나오는 곳을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손세정제만 있으면 비눗물 3초 완성
타이어에 여기저기 분사해 봅니다.
생각보다 아주 미세하게 공기가 빠져나와도 아주 티가 나게 비누방물이 생겨납니다.
그런데 아무리 집중해서 살피고 타이어를 움직여가며 뿌려봐도 도저히 확인이 안됩니다.
공기압 누설 확인은 비눗물이 최고
그래서 공기압을 조금 충전하거나 충전하면서 살피면 더 쉽게 확인할 수 있겠다 싶어서
일단 에어캡을 빼낸 뒤 확인하려는 찰나, 에어캡이 빠지지 않고 계속 뱅글뱅글 돌아갑니다. (고난의시작)
그러다가 잡아당겨보니 아래사진과 같이 에어캡만 분리되지 않고 그동안 익숙하게 봐오던 부품이 아닌 것이
금속이 통째로 분리가 되어 버립니다.
타이어 밸브가 금속째로 빠져버렸다.
그 덕에 타이어에 남아있던 잔여 공기압이 완전히 빠져나와버리면서
타이어는 사이드월이 접혀버릴 정도로 완전히 공기압이 모두 빠져나와 버렸습니다. (0psi…)
타이어가 노면에 접지되는 곳에 못같은 것이 박힌게 아닌가 싶었는데 그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완전히 소실된 타이어 공기압
통째로 분리된 부품을 손으로 잡고 돌려보니 에어캡은 쉽게 분리가 됩니다.
아래사진의 오른쪽 까만색이 원래 분리하려고 했던 에어캡이고
좌측의 것은 원래 휠에 부착된 상태여야 하는데 이것들이 한번에 분리가 되어 버린 것 입니다.
원래는 에어캡만 빠져야하는데…
여기서 잠깐 이 부품에 대한 명칭을 확인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이름으로 불리죠?
타이어 구찌, 타이어 무시 등 잘못된 일본 잔재의 단어 가 많이 사용되지만
현대모비스의 WPC를 통해 확인한 정식 명칭은
‘타이어 밸브’이며 영어권 국가에서는 ‘Tire Valve Stem’ 이라고도 불립니다.
참고로 stem은 ‘줄기’라는 뜻인데, 생긴걸 보면 톡 튀어나와서 이런 명칭이 붙은 것 같습니다. 어머
아래 차량 분해도에서 빨간색 원 안에 있는 부품입니다.
올뉴모닝(14) 타이어 밸브 도면
샘플로 2005년식 NF쏘나타의 타이어 밸브 부품 가격을 조회해봤습니다.
개당 비싸봤자 3천원도 안하는 저렴한 부품이고, 4개 1대분 해봐도 2만원도 안합니다.
가만히 추억을 떠올려보니 타이어 가게에 보면 ‘타이어 밸브 교체’라는 항목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요즘 TPMS(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이 들어있는 차량들은 이것보다는 비쌀테지만
그래도 아주 고가의 부품이 아닌 것은 확실합니다.
*출처 : 네이버쇼핑, NF쏘나타 타이어밸브 검색 결과
다시 이야기를 이어 가겠습니다.
밸브의 금속 부분 전체가 빠지는 바람에 완전히 공기가 없으니 차량을 움직일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일단 다시 공기압을 좀 채우자는 생각으로 공기 주입기를 연결하고 바람을 넣기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이 부품이 원래 있어야 하는 곳에서 비누방물이 엄청나게 만들어집니다.
타이어 공기압 빠짐의 원인이 바로 여기에 있었음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공기압 빠지는 곳에 비누방울이 생긴다.
바람을 한참 넣고 있는데 문득 타이어 공기압력에 의해서
‘쉽게 분리되던 밸브 금속부분이 총알처럼 빠지면 어쩌나’하는 걱정도 들었는데 다행히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이래저래 작업 간에 타이어 공기압이 또 빠질 것을 대비하여 40psi에 맞췄습니다.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가벼운 정도의 공기압 보충’ 수준은 괜찮지만 공기압이 완전히 다 빠진 후
0에서부터 다시 공기압을 채울 때까지 꽤나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러면 공기압 주입 기계 에어 노즐 부분이 아주 뜨거워지는데 손으로 만지기 어려울 정도가 됩니다.
너무 뜨거우면 고장 또는 파손 위험, 상해의 위험이 있으니
안전하게 2/3 먼저 주입 후 기계를 약간 식히고 다시 나머지 공기압을 채울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다시 예상치 못한 두번째 문제가 발생 합니다.
공기압은 다 넣었는데 공기압 주입 노즐 끝부분이 분리되지가 않습니다.
원인은 에어캡이 빠지지 않고 안쪽 금속 부분과 함께 돌아가던 원인과 동일합니다.
에어노즐 분리가 안된다.
물론 금속 부분 통째로 다시 잡아 당길 수도 있지만
금속 부분이 공기압 때문에 확 튀어 나올까봐 걱정도 되었고
무엇보다 소음이 심한 공기 주입기를 업무시간 양재동에서 계속 켜두기도 민망했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니퍼를 가지고 안쪽 금속 부분을 살짝 잡고 에어 노즐만 돌려서 분리하기로 합니다.
니퍼로 안쪽을 잡을 때 너무 강하게 잡으면 일이 더 커질 수 있으니 헛돌지 않을 정도로 고정하고
아주 조심스럽게 외측 노즐 체결 부위를 돌려서 탈거를 해줍니다.
타이어 밸브가 헛돌면 니퍼로 고정하며 풀어내면 된다.
다행히 별 문제없이 분리는 해냈습니다.
원래 에어캡을 분리하고 나면 아래사진과 같이 밸브 끝단 금속이 보여야 하는데
이 얼굴 한 번 보려고 얼마나 고생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노후차량 서럽습니다.
원래 이 얼굴은 3초 이내에 볼 수 있어야 했다.
그리고 비눗물을 뿌려보니 아주 그냥 벌집인양 환공포증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많은 공기가 이 밸브를 통해서 세어 나가고 있었습니다.
이 정도의 누설이면 공기압을 가득 채워놔도 퇴근할 때가 되면 또 부족할 것이고
매번 공기 주입 기계를 자랑할 것도 아닌데 어쩌나, 바로 타이어샵을 가야하나 고민이 앞서기 시작합니다.
타이어를 교체할 때 어차피 타이어를 휠에서 탈착을 해야하니
이때 타이어 밸브도 함께 교체하게 되면 공임이 절약되고 비용도 저렴할텐데
타이어 교체가 머지 않은 시점에서 굳이 밸브만 교체하려고 비용 발생시키는 것이 싫었습니다.
(저는 괜한 고집을 부리는 것이고 여러분들께는 ASAP 교체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타이어 바람 빠짐의 원인이 밸브에 있었다.
그래서 임시 방편으로 본드를 사용해보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바로 본드를 발라버리면 혹시나 나중에 이 밸브를 교체할 때 일이 커지는게 아닌가 싶어 검색을 해보니
다행히 타이어 밸브 스탬 교체할 때 그냥 니퍼로 고무 부분을 잘라서 탈거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별로 구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제 똥차라서 제가 책임질 수 있으니 하는거니 따라하지 마세요)
*출처 : 대장간모터스, 유튜브
그래서 일단 급한대로 순간접착제를 가져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두껍게 바르지는 않고 아래사진에 엄지손가락에 가까운 가장 두꺼운 곳에만 바르기로 했습니다.
저 목 부분이 원래 밸브 고무 부분과 딱 맞닿는 곳이고 공기 누설만 잡으면 되는 정도니
한바퀴 슥 감싸는 정도만 발라주고 밸브에 꽂은 뒤 밀봉력을 위해서 장갑으로 꾹 밀고 있었습니다.
5초본드로 해결이 될까?
다행히 금방 고착되었고 공기압 주입기를 물려서 기압을 40psi까지 올려봐도
원래 거품이 올라오던 곳에서는 더이상 바람이 빠져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살짝 체결해둔 에어 노즐 뒷부분에서 약간의 누설이 있었는데 이는 체결 강도 때문이니 괜찮습니다.
순간접착제로 임시방편 처리는 성공
이렇게 굳이 정비소를 방문하지 않고 다시 운행이 가능하도록 조치는 안료되었습니다.
그러나 순간접착제는 충격을 이겨낼 수 있을만큼 탄성이 있지는 않기 때문에
당분간 타이어 공기압을 지속적으로 잘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비로소 타이어샵에서 교체할 수 있는 것이 타이어와 타이어 밸런서(무게추)만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저는 10년간 24만km를 타면서 한 번도 타이어 밸브를 교체하지 않았는데,
혹시 타이어 교체를 앞두고 계신 분들 중 저와같이 교체한 적이 없으신 분들은
괜히 나중에 중복비용 지출하지 마시고 꼭 타이어 밸브도 함께 교체 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2회 교체에 1회)
다만 현장에서는 아직도 ‘타이어 무시, 타이어 구찌’라고 해야 알아듣는 곳이 많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반응형
타이어 바람이 계속 빠질 때 확인방법
이야기 타이어 바람이 계속 빠질 때 확인방법 타이어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공유하기 신고하기 안녕하세요.
타이어프로 안산신길점 입니다.
3월이 시작되었네요. 곧 따듯해지고 꽃이피면 많은 분들이 나들이를 가실텐데요.
겨울내내 반복된 날들로부터 벗어나 멀리들 여행가시는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봄철 맞이 타이어 관리법 1탄 실펑크라고 불리우는 바로 그놈인데요!
몇번을 확인해봐도 유독 한 타이어에서만 바람이 빠진다면 몇가지 점검법으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가까운 카센터나 타이어전문샵을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쉽고 빠르겠지만요 🙂
우선 타이어 네개가 비슷한 수준으로 바람이 빠져있다면 지극히 정상입니다. 자연적으로 손실이 온 것이니까요. 한달에 아니 두달에 아니 분기별이라도 공기압을 적정수준으로 네군데 다 맞추는것이 중요하겠죠.
하지만 유독 한쪽 타이어가 자주 점검을 하는데도 바람이 계속 빠진다면 펑크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트레드면에 못이나 이물질이 박혀있을 가능성이 가장 큰데요 타이어프로 안산신길점을 방문해주시는 분들중 90퍼센트 정도가 손쉽게 트레드면의 이물질을 제거 한 후 펑크수리킷을 이용해 수리를 간단히 마칩니다.
하지만 나머지 10퍼센트의 이유는 참 다양하죠.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존 타이어수리한 지점에서 새는경우 우선 원인을 알 수 없는 공기압의 손실중 상당수가 이 이유입니다.
기존의 펑크수리를 한 지점에서 지렁이와 타이어가 완벽히 압착되지 않은경우인데요,
손상의 크기가 너무 큰 경우거나 너무 작은 지렁이를 사용한 경우겠죠.
비눗물을 이 부위에 뿌려 거품이 올라온다면 바로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공기주입밸브 점검 공기주입 밸브문제도 의외로 많습니다.
타이어와같이 고무재질로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경화현상이 일어나 갈라지기도 하고
밸브가 휠에 제대로 안착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밸브의 무시고무가 제대로 조여져 있지 않은 경우도 있고요.
역시 비눗물을 이용하요 휠과 닿는부분, 공기가 주입되는 부분등에 뿌려줍니다.
그래서 바람이 샌다면 가까운 카센타나 타이어 전문점에서 교체하시길 권장합니다.
비용은 3천원~만원 정도 수준일겁니다.
타이어 교체한지 얼마되지 않아 이 현상이 생긴다면 장착점에 문의해보세요. 간혹 불량 밸브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3. 휠의 이물질
타이어는 한번 장착하면 오랜시간 휠에 안착하여 있기 때문에 열과 압력으로 고무가 휠에 붙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로이휠의 경화현상으로 손상된 경우도 있고요. 이 경우에는 타이어가 완벽히 휠에 안착하지 못하고 아주 미세하게 떠있는 경우입니다.
이 방법은 확인해보려면 차량으로부터 휠타이어를 탈거해야 하는데 탈거된 후 휠과 타이어가 만나는 부분에 비눗물을 충분히 뿌려 찾을 수 있습니다.
이부분의 공기유실이 맞다면 바로 이물질을 제거하거나 손상된 휠을 수리하여야 합니다.
4. 휠손상
충격으로 인해 휠이 손상된 경우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휠이 안족으로 휘어들어가있죠.
휠의 안쪽이 이렇게 손상이 오면 리프트에 차량을 올리기 전까지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차량의 휠 안쪽을 점검할 기회가 있을까요.
큰 충격을 받았다면 바로 차량을 점검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휠은 바로 새것으로 교체하시는걸 권장해 드립니다.
5. 타이어의 경화현상
주행이 적다면 트레드를 전부 쓰기전 타이어의 경화현상이 먼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타이어의 트레드만으로 수명을 체크하시지만 타이어 매장에선 사이드월과 트레드가 만나는 모서리면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죠. 트레드가 아무리 많이 남아있어도 경화현상이 많이 진행되었다면 타이어 교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왼쪽 사진은 경화현상이 진행되어 갈라지는 모습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이 현상으로 타이어가 손상된 모습이고요. 타이어의 안쪽 이라면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타이어의 안쪽까지 들여다볼 일이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 상태로 주행을 한다면 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
타이어 경화현상이 진행된 타이어들을 많이 보다보면 외부에선 조그마한 잔주름처럼 보이지만 상당히 깊은곳까지 갈라짐현상이 진행된 타이어들을 많이 보곤 합니다.
겉으로만 봐선 아무리 전문가라도 어느정도 심각한 수준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니 경화현상이 진행되었다면 가까운 샵에서 점검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요즘은 보험서비스도 잘되어있고 많은 전문샵들이 생겨 손쉽게 타이어를 점검 하실 수 있습니다.
봄철 나들이를 더나시기전 타이어 점검을 하여 즐거운 여행들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인쇄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이 계속 빠져서 실펑크인줄 알았는데
반응형
두달전 운전석 뒷바퀴 공기압만 유독 눈에 띄게 많이 빠져있어서, 카센터에서 공기압을 넣었는데요. 한달만에 똑같은 타이어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다른 타이어는 공기압이 40psi 정도로 맞춰져있는데, 유독 한 곳만 타이어 바람이 조금씩 빠집니다. 한번에 빠졌으면 펑크라 생각하고 수리했을텐데, 한달동안 조금씩 계속 빠지더라고요. 주위에 물어보니 모래펑크, 실펑크라고 합니다. 아주 미세한 펑크라서 서서히 바람이 빠져, 펑크난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을뿐더러 불편하면 타이어를 교체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문제는 타이어 교체시 휠발란스를 맞추기 위해서는 양쪽 다 교체해야한다는 거죠.
타이어를 교체해야하나 고민하다 결국 동네에 있는 타이어 전문점을 방문했습니다.
정비하시는분께 한달동안 타이어 바람이 서서히 빠지고 있어 실펑크인것 같다고 말씀드렸더니, 일단 비눗물을 타이어에 뿌려서 확인을 해주시더라고요. 그런데 비누거품이 생기는 곳이 없어서 살짝 당황스러웠습니다. 이게 말로만 듣던 실펑크구나 싶었죠!
이번에는 타이어 트레드 사이에 끼어있는 작은 돌멩이들을 하나씩 제거했어요. 그러자 한곳에서 갑자기 바람이 새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못이나 압정도 아니고 돌멩이 때문에 펑크가 난거죠. 차라리 한번에 바람이 많이 빠지면 쉽게 찾았을텐데, 알게 모르게 천천히 바람이 빠져서 찾기가 더 힘들었네요.
타이어 지렁이로 떼우는 사진이 없어서 다른곳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제 타이어는 바깥면이 아닌 트레드 홈에 돌멩이가 끼어있었어요.
정말 아무것도 아닌 일에 두달정도 스트레스만 받았네요. 만일 실펑크가 의심된다면, 타이어 트레드 홈에 끼어있는 돌멩이부터 하나씩 제거해보세요. 간단하게 찾을수도 있을꺼에요.
[관련 추천글]#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켜졌을때 해결방법 ,비용은 공짜!
#자동차 타이어 규격 확인방법과 의미, 타이어 교체시 알아야할 것들
#타이어 적정공기압이 필요한 이유와 내차 적정공기압 확인방법
300×250
Your Anonymous Workplace Community
notification
Oops! Something went wrong.Please try again later.If the problem continues, please contact our team at
타이어 바람 빠짐. > D.I.Y
본문
타이어 교체한지 이제 약 9개월 남짓 됩니다.
어제 부산에서 울산 오는 길에 웬지 차가 약간 기우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집에 와보니 공기압이 좀 빠져 있었습니다.
시간이 늦어 내일 아침에 공기압 보충하고 가야지 생각하고 자고 일어났더니.
아주 그냥 주저앉아 있네요.
보험회사 불러서 펑크났다고 하니 바람 넣어주고 새는 곳을 찾아봅니다.
비눗물로 구석구석 뿌리는데. 거품이 하나도 안 보입니다.
비상출동하신 분 10분간 씨름하다가 못찾고 카센터 가보라고 하시네요.
일단 출근해서 차를 보니 공기압이 하나도 안빠져 있습니다.
그리고 퇴근길에 역시 차가 약간 기울어서 보니 또 공기압이 빠져 있습니다.
급한대로 공기압 보충하고 타이어 구매한 곳으로 갔습니다.
펑크 수리가 공짜라 갔습니다.
그런데 못찾네요. 아무리 찾아봐도 못찾겠다고 합니다. 타이어, 림 다 해봐도 못찾아서
그냥 타이어 다시 분리하고 재조립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에 오는 약 10여km동안에는 이상없네요.
이런 경우 경험해보신 분 있는지요??
Topic: 자동차 타이어 공기빠짐) 질문 입니다.
1. Mix liquid soap with water in a spray bottle and spray all parts of the tire — tread, sidewalls, the valve stem and opening (with the cap removed), and along the rim on both sides.
2. You find a spot where bubbles start to form. That’s where the air is leaking.
3. https://www.autozone.com/tire-repair-and-tire-wheel/tire-plugger-kit/slime-t-handle-tire-plugger-kit/486791_0_0?spps.s=6429&cmpid=LIA:US:EN:AD:NL:1000000:TRW:71700000060668488&gclid=CjwKCAjwv4_1BRAhEiwAtMDLsiLC7ODuWy-neUNjwGoPvx29a9OG1b4MHLvsJnuwiR6RjfVYYNSexhoC4moQAvD_BwE&gclsrc=aw.ds
https://cafe.naver.com/nonwoorhee
키워드에 대한 정보 타이어 바람 빠짐
다음은 Bing에서 타이어 바람 빠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타이어 공기압 체크만 일주일에 2번 그렇게 3개월이 지났다.이런 원인이 있을 줄 몰랐다.[자동차의모든것-Car \u0026 Man] Automobile maintenance
- 통정모터스
- 자동차정비
- 자가정비
- 자동차자가정비
- 자동차의모든것
- 자동차의모든것[car&man]
- 와이퍼교환방법
- 와이퍼교환
- 에탄올워셔액
- 메탄올워셔액
- 헤드라이트
- 라이트전구교환방법
- 라이트전구교환
- 라이트교환방법
- 엔진오일점검
- 엔진오일교환영상
- 부동액교환방법
- 냉각수교환방법
- 냉각수교환
- 연료필터교환방법
- 디젤연료필터
- 미션오일교환
- 브레이크오일교환
- 파워오일교환
- 벨트교환방법
- 점화플러그교환방법
- 합성유
- 엔진오일첨가제
- 연료첨가제
- 신차영상
- 김선우
- 침수차구별법
- 침수차
- 중고차
- 중고차허위매물
- 중고구입방법
- 중고차구입시유의사항
- 엔진오일잔류제거
- 자동차에어컨가스
- 에어컨필터교환영상
- 에어컨필터
- 자동차하체소음
- 블랙박스
- 블랙박스장착방법
- 썬팅
- 인젝터
- 커먼레일
- 전기차
- 수소차
- 하이브리드
- 현대자동차
- 기아자동차
- 쉐보레
- 벤츠
- bmw
- 아우디
- 폭스바겐
- 수입차정비
- 시가잭교환
- 계기판불량
- 자동차도색
- 자동차튜닝
- 판금수리
- 라이트복원
- 라이트복원방법
- 범퍼복원
타이어 #공기압 #체크만 #일주일에 #2번 #그렇게 #3개월이 #지났다.이런 #원인이 #있을 #줄 #몰랐다.[자동차의모든것-Car #\u0026 #Man] #Automobile #maintenance
YouTube에서 타이어 바람 빠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체크만 일주일에 2번 그렇게 3개월이 지났다.이런 원인이 있을 줄 몰랐다.[자동차의모든것-Car \u0026 Man] Automobile maintenance | 타이어 바람 빠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