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빼고 세수 |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상위 246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점 빼고 세수 –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더이뻐지는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80,677회 및 좋아요 3,20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점 빼고 세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 점 빼고 세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점 뺀부위 어떻게 해야하나요?\”
\”재생 연고크림, 패치가 필수인가요?\”
\”얼마나 어떻게 붙이고 있어야 하는지..\”
\”세안이나 샤워는 언제부터 할 수 있나요??\”
\”점 뺀 부위 자외선 차단 해야하나요?\”
보면 볼수록 더~이뻐지는TV
‘점 빼고 사후관리 편’ 점 이야기 2부
많은 구독과 좋아요~부탁드립니다!
궁금한점 댓글도 많이x2 남겨주세요~!!

점 빼고 세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점빼고 세수 언제 할까? + 재생테이프 관리 방법 – 네이버 블로그

점빼고 세수 및 화장, 흉 지지 않게 관리하는 방법. ​. ​. 안녕하세요. 아베끄무드입니다:D. ​. ​. 깨끗하게 점 빼기 위해서는 치료도 중요하지만,.

+ 여기를 클릭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1/2022

View: 3189

딱지·세수·화장 어떻게 할까? 점 빼고 난 후 관리법 – 광양사랑병원

점 빼고 난 후 일주일 동안은 세안 후 수건으로 닦을 때는 문지르지 않고 가볍게 눌러 닦는다. 일주일 전후 시기에 세안 후 가볍기 수건으로 가볍게 닦다 보면 딱지가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gysarang.com

Date Published: 11/13/2021

View: 8690

진료정보 – 건강칼럼 – 건강한 아름다움을 생각하는 고운미의원

점 빼기보다 중요한, 점 빼고 난 후 세수법 … 점 빼기 시술 원리는 비교적 간단하다. … 점 뺀 후 세안(세수)법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도 바로 이 때문.

+ 여기에 보기

Source: www.gounmiclinic.co.kr

Date Published: 2/2/2022

View: 933

점 빼고나서 관리법 점뺀 후 관리법 세수는 언제부터? – 포커페이스

점 빼고 세수는 3일부터 권장해드리며 세수를 하고 싶으실 때에는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세안을 해주시고 다시 갈아주시면 문제가 없습니다. 패치를 붙인 …

+ 더 읽기

Source: lifecars.tistory.com

Date Published: 5/26/2022

View: 5980

점빼고 재생테이프 교체시기와 딱지제거?!!세안 세수와 올바른 …

점 빼고 세안 세수는 언제?!!주의사항?!! … 시술한 당일에는 가능하면 세안을 하지 말고 다음날 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을 할 때에도 물로만 하는 …

+ 여기를 클릭

Source: wellbeingilbo.com

Date Published: 10/17/2021

View: 9712

“점 빼고 흉터 안 남으려면?”…점 뺀 뒤 주의사항은? – 하이닥

1. 선크림과 자외선 차단제 필수 · 2. 점 빼고 난 직후, 폼 세안 대신 가벼운 물 세안으로 · 3. 처방받은 연고 얇게 자주 바르기

+ 여기에 표시

Source: www.hidoc.co.kr

Date Published: 10/30/2021

View: 3634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

“점 뺀부위 어떻게 해야하나요?””재생 연고크림, 패치가 필수인가요?””얼마나 어떻게 붙이고 있어야 하는지..””세안이나 샤워는 언제부터 할 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youtube.com

Date Published: 4/24/2022

View: 396

점빼고 세수 해도 될까요?? – 건강꿀팁

얼굴에 점이 많거나 큰점이 있으면 거슬려서 점을 빼려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눈물점, 미인점 등 많지만 이상한 위치에 나면 피부과에서 점을 빼기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inendbinend.tistory.com

Date Published: 5/13/2021

View: 6494

점빼고 재생테이프 교체 & 점빼고 세수 방법 – 궁금증 해결 창고

점빼고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있는 기간 동안은 사우나, 찜질방처럼 뜨거운 환경은 피해 주시면 좋고, 음주나 운동 등 얼굴에 열이 오르는 것도 가급적이면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inforage.tistory.com

Date Published: 9/20/2021

View: 2559

점빼고 (점뺀후) 세수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점빼고 세수하고 나서 어떻게 해야 될까요? … 세수를 하고 난 뒤 평소대로 수건으로 닦으신다면 예민해진 피부에 큰 자극을 줄 수가 있는데요 . 수건을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ealthhappy.tistory.com

Date Published: 9/29/2022

View: 445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점 빼고 세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점 빼고 세수

  • Author: 더이뻐지는TV
  • Views: 조회수 280,677회
  • Likes: 좋아요 3,203개
  • Date Published: 2019. 10.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3bW20vS7tKE

점빼고 세수 언제 할까? + 재생테이프 관리 방법

큰 점을 뺀 뒤라면 상처를 보호하기 위해

재생 테이프 등으로 밀폐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염수로 가볍게 눌러 닦아 소독한 뒤

테이프를 붙이되 깊은 점은

치료 후 재생 연고를 같이 바르면서

권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처방에 따라 하면 됩니다.

의학정보 > 칼럼

깨끗하게 점 빼기 위해서는 치료도 중요하지만, 치료 후 관리가 더 중요하다. 간혹 치료 후 잘못 관리해서 흉이 남거나 점이 다시 돋아나는 안타까운 일이 생기기도 한다.점을 뺀 후 관리방법 등은 점의 상태나 사용한 레이저 등에 따라 달라지므로 시술한 병원의 지시사항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다.일반적으로 점 빼고 난 후 점이나 흉터가 생기는 것을 막는 방법을 알아보자.점 제거 후 첫 일주일은 치료 부위에 피부세포가 재생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점 치료 후 딱지가 생기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데 딱지가 생기면 그만큼 흉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딱지가 생겼다면 일부러 떼지 말고 살이 아물면서 저절로 떨어지게 두는 것이 중요하다. 딱지는 대개 5~10일 평균 7일정도 걸려서 서서히 떨어진다.점을 배고 난 자리에 붉은 자국이 생기는 것은 정상적인 과정이다. 다만 붉은 자국이 없어지는 기간은 사람마다 다양하며, 짧게는 2~3주에서 길면 2~3달까지 지속되기도 하지만, 대부분 없어지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재생테이프 제거 후 홍반이 남아 있는 동안에는 시술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면서 관리해야 한다. 자외선차단제를 꾸준하게 발라야 색소침착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단, 재생 테이프 또는 습윤밴드, 딱지가 있을 경우 당장 뜨거운 햇볕에 나가는 것이 아니라면 자외선 차단제는 바르지 않아도 된다.물이 자주 닿으면 상처에 염증을 생겨 더디게 아물고 흉터가 발생하기 쉬우므로 처음 이틀 정도는 세안을 피하는 것이 좋다. 이후 상처가 재생될 때까지 자극없이 가벼운 물세안만 한 후 바로 물기를 닦아 준다. 세안 후 환부에 물이 닿지 않도록 습윤 밴드 또는 재생밴드를 붙여주는 것이 좋다.점 빼고 난 후 일주일 동안은 세안 후 수건으로 닦을 때는 문지르지 않고 가볍게 눌러 닦는다. 일주일 전후 시기에 세안 후 가볍기 수건으로 가볍게 닦다 보면 딱지가 떨어지게 되는데 이는 속 피부가 재생되면서 불필요한 딱지를 밀어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짙은 색조 화장을 하면 지우는 과정에서 과도한 세안 과정이 필요하므로 일주일 동안은 화장 또한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다.점을 뺀 후 피부가 재생될 때까지 상처부위를 손으로 만지지 말고 재생테이프가 떨어지는 경우 깨끗한 손으로 자극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교체한다.큰 점을 뺀 경우에는 상처를 보호하기 위해 재생 테이프 등으로 밀폐를 하는 것이 유리하다. 식염수로 가볍게 눌러 닦아 소독하고 테이프를 붙이되 깊은 점은 치료 후 재생 연고를 같이 바르면서 재생 테이프를 권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처방에 따라 하면 된다. /p>테이프는 진물의 양에 따라 1~3일 간격으로 1주일 동안 갈아붙인다.재생밴드를 붙이지 않는 작은 점에는 처방 받은 연고 등을 꾸준하게 바르고, 아물면 자외선차단제를 꾸준하게 발라야 색소침착을 막을 수 있다.만약, 점 제거 후 심한 가려움증이나 출혈이 있으면 해당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아야 한다.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

점 빼고나서 관리법 점뺀 후 관리법 세수는 언제부터?

얼굴에 점이 많으신 분들은 점을 다 빼보신 경험이 있으실 텐데 점 빼고 나서 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미세한 점의 뿌리에서 다시 점이 나오게 됩니다. 점은 색소침착에 의해 생성되는 것이 아닌 멜라닌 세포가 우리 피부에 닿아서 반응을 일으켜 생기는 거라고 합니다.

점은 유전적, 선천척, 후천적 원인이 정확하지 않으며 선크림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많이 발라도 나도 모르게 생기곤 합니다. 점 뺄 때 보면 뿌리가 깊은 큰 점은 한 번에 안 뽑히고 뽑더라도 다시 재생성되고 작은 점은 패치나 세수 등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해서 다시 생기기도 합니다.

점 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듯하여 오늘은 점 뺀 후 올바른 관리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점 빼고 난후

점 빼고 재생테이프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재생테이프

질문: 작년 9월에 점 10개 정도를 빼고 올해 2월에 리터치를 받았습니다. 간호사분이 여드름 패치로 재생테이프 대신해도 되는지 물어봤더니 안된다고 합니다. 재생연고만 발라도 될까요? 다시 빼는 거여서 진물과 상처가 크지 않은 편입니다.

답변 : 재생테이프나 여드름 패치는 원리가 상이하여 여드름 패치를 붙여주셔도 무방합니다. 패치를 일주일 정도 붙여주시고 진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그 이후로는 자외선 차단제나 재생크림 등으로 발라주어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질문 : 오늘 피부과에서 레이저로 점을 제거했습니다. 점의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재생테이프를 붙이지 말라고 하셨고 연고를 발라주셨는데 2주 정도에 하루 4회 연고를 바르라는데 괜찮나요? 세수도 물로만 하라고 하셨습니다. 다른 곳에선 재생테이프를 주던데 붙이지 않아도 될까요?

답변: 상태에 따라 5~7일 정도 재생테이프를 붙이는 걸 권장하지만 재생테이프를 붙이지 않을 경우 흉이나 색소침착이 발생되는 원인이 되니 일단 재생테이프를 붙여주시고 10일 뒤부터는 재생크림이나 연고로 관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질문 : 어제 점을 뺐고 지금 1주일 정도 지났는데 재생테이프는 2일 차에 붙였습니다. 딱히 부풀지도 않고 현재까지 잘 붙어있는데 때야 하는지 계속 둬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세수하면 테이프 표면이 이상하여 떼고 싶은데 억지로 때면 안 될까요?

답변 : 재생 밴드는 3일 정도 유지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조심스럽게 떼어내면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그 후 재생크림을 피부가 정상적으로 회복할 때까지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질문과 답변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재생테이프는 5~7일까지 붙여주는게 좋습니다 재생테이프는 2~3일마다 교채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재생테이프를 때고 그이후 8일차부터는 재생크림으로 관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점 빼고 세수 언제부터?

질문 : 점 빼고 나서 일주일 지났는데 재생테이프를 때니까 아직 피부가 파여있습니다. 이때 재생테이프를 때고 세수를 해도 될까요?

답변: 아직은 피부가 파여있다면 재생 밴드를 2일 정도 더 붙이시는 게 좋습니다. 재생 밴드는 피부 재생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수

질문 : 점 빼고 5일 차입니다. 의사 선생님이 물 닿지 말라 해서 세수를 한번 했는데요 재생테이프를 때고 폼클렌징을 사용해서 얼굴을 깨끗하게 씻고 싶습니다. 점 뺀 부분을 피해서 해야 하나요?

답변: 점을 제거한 후에는 재생테이프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재생테이프가 진물을 머금고 하얗게 부풀어 오른다면 갈아주시고 ‘하루에 몇 번 갈아줘야 한다’라는 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재생테이프를 붙이시고 그 위로 세수, 화장 일상생활 등을 할 수 있으며 세안 중 물이 들어갔다면 재생테이프를 갈아주시면 문제가 없습니다. 점을 제거하고 살이 재생성되는 과정에서 피부에 붉은 홍조끼가 생길 수 있으며 새살이 생겨나는 과정이니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질문과 답변을 정리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점 빼고 세수는 3일부터 권장 해드리며 세수를 하고 싶으실 때에는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세안 을 해주시고 다시 갈아주시면 문제가 없습니다. 패치를 붙인 후 화장 등 일 생활을 하셔도 전혀 지장이 없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점 빼고 나서 관리법 점 뺀 후 관리법 세수는 언제부터 해도 되는지에 관해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점을 빼고 나서는 관리가 더 어렵다는 걸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점을 빼고 나서 재생테이프나 크림 등으로 꾸준히 관리해주셔야 점이 다시 생기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고 여러분들도 사후관리 철저하게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점빼고 재생테이프 교체시기와 딱지제거?!!세안 세수와 올바른 관리법은?!!

미용 등을 위해서 점 빼고 재생테이프 사용과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얼굴에 난 지저분한 점이나 잡티를 제거하는 것은 쉽고도 간단한 일입니다. 의학과 장비가 워낙에 발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점 빼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점빼고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 재생테이프는 언제까지 붙이고 외출이나 세수등을 할 때에 주의사항은 무엇이냐?등 입니다.

맑고 투명하면서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서 시간과 돈을 들여서 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서 흉터로 남거나 색소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점뺀후의 관리법과 재생테이프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점빼고 딱지제거?!!흉터 원인?!!

점을 치료하고 나서 딱지가 생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딱지가 생긴다면 그만큼 흉터가 생길 가능성이높아지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생긴 딱지를 손톱으로 절대로 떼지말고 자연스럽게 떨어질때까지 기다려주어야 합니다.

모든 상처의 관리가 그러하듯이 억지로 떼어내면 흉터가 생기거나 회복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손톱 독성에 의한 감염의 우려도 있습니다

점 빼고 자외선 관리?!!

외출을 할 때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점 뺀 숫자나 크기에 상관없이 살을 파내는 등의 작은 시술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처가 아물기 전에 자외선에 노출되면 흉터로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이저로 점을 뺀 부분은 피부가 약해지면서 색소침착이 되거나 새로운 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자외선차단제는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멍 들었을때 빨리 빼는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은 아래 참고하면 됩니다

▶피멍 들었을때 빼는법 6가지 어떻게?!!주의사항도 꼭 지켜야?!!

진물 역할은?!!

진물이라는 것은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키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생성, 분비되는 좋은 물질로 불가피한 것이랍니다. 따라서 재생테이프를 붙이면 그 안으로 하얀 물 같은 것(진물)이 고이면서 솟아오르는 것은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

하지만 진물이 너무 많이 나오면서 테이프 밖으로 삐져 나온다면 교체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점 빼고 세안 세수는 언제?!!주의사항?!!

시술한 당일에는 가능하면 세안을 하지 말고 다음날 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을 할 때에도 물로만 하는 것이 좋고 스크럽 효과가 있는 알갱이 제품의 세안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과정에서 피부에 상처를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생테이프를 붙인 상태에서 세수나 샤워를 하는 것이 수인성 질병으로부터의 감염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점 빼고 세수나 샤워라는 것은 2~3일정도는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하는 것이 안전하고 그 이후는 회복상태를 보고 판단하면 된답니다.

세수를 마치고 난 후에 물기도 부드러운 수건 등으로 가볍게 눌려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뼈 금 가거나 깨지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내용은 아래 참고하면 됩니다

▶코뼈 금가면 증상 어떻게?!! 코뼈 깨졌을때 대처법 어떻게!!

점 빼고 재생테이프 언제까지?!!

점을 뺀 자리에 물기나 땀 등이 닿지 않도록 도와주면서 빠른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것이 재생테이프입니다. 점 뺀 부위보다 약간 크게 잘라서 붙이면 되는데 듀오덤 같은 것들을 붙이면 됩니다

따라서 이것은 상처가 아물때까지는 발라 주는 것이 좋으며, 1주일정도는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재생테이프 교체시기?!!

살균,소독과 피부재생 효과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것이 재생테이프이며 일반 밴드보다 훨씬 비싼 편입니다. 다른 밴드나 테이프들과 달리 너무 자주 교체해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상처의 빠른 회복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재생테이프 교체시기 는 개인의 건강 상태, 점의 크기 등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2~3일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교체 시기 판단은 진물이 차 올라서 테이프가 많이 부풀어 오르고 밴드 부위가 하얗게 변했다고 판단되어질 때가 적당합니다. 그런 상태는 밴드가 진물을 빨아 들여서 젤 형태로 변한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재생테이프 안 붙이면?!!

점을 빼고 나서 테이프를 너무 일찍 떼어내거나 붙이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그렇게 하면 상처 부위가 건조해지게 됩니다.

상처 부위에서 나는 진물이 굳어지면서 딱지가 되고, 그 딱지가 떨어지면서 색소침착이나 새로운 상처가 생기게 된답니다

그렇게 되면 깔끔한 피부를 위해서 점을 뺐음에도 불구하고 반대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재생테이프를 붙이면 나오는 진물을 흡수를 하기 때문에 딱지나 상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게 됩니다

점 뺀후 관리법?!!

위의 주의사항들외에도 점을 빼고 나면 몇 주일 정도는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해야만 한다면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색조화장은 화장독 감염의 우려와 지우는 과정에서의 무리한 힘이 가해지면서 상처에 악영향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도 당연히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며 시술 부위는 절대로 만지지 않아야 합니다. 오염된 손으로 만지는 것은 질병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작은 점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소독한 상태에서 후시딘이나 마데카솔 같은 연고를 꾸준히 빨라 주는 것이 빠른 회복에 좋습니다.

상당한 인내와 주의도 필요합니다. 피부를 미세하게 박피해서 점의 색소를 빼내는 방법으로 점을 제거한답니다.따라서 작은 형태의 레이저 시술에 해당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처가 안정화되고 새 살이 차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게 마련이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몇 주가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인내를 가지고 위의 방법들을 지키면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하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위의 내용들을 숙지함과 동시에 시술한 병원에서의 안내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입천장 데였을때 연고는?!!!혀 까짐 이나 데였을때 7가지 대처법과 주의사항은?!!!

▶화상물집 메디폼 효과는?!!!교체시기 는 언제가 적당한가요?!!

점빼고 세수 해도 될까요??

반응형

얼굴에 점이 많거나 큰점이 있으면 거슬려서 점을 빼려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눈물점, 미인점 등 많지만 이상한 위치에 나면 피부과에서 점을 빼기로 결심하게 되는데요. 요즈음엔 피부과에서 손쉽게 레이저로 점을 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점빼고 세수 해도 되는지에 알아보겠습니다.

점빼고 세수 가능할까요?

점빼고 당일에는 당연히 세수가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점빼고 언제부터 세수해도 될까요?

점빼는 개수와 위치, 크기, 시술방법이 모두 다 다르기 때문에 특정해서 몇일 뒤에 세수가 가능하다라고 알 수 없습니다. 담당 의사의 안내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점빼는 시술 후 세안을 하면 세균 번식에 의한 감염증의 우려가 있으므로 이틀에서 사흘 정도는 세수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점빼고 세수 방법

재생테이프를 붙인 상태에서 폼클렌징을 충분히 거품을 내어 가볍게 마사지 하듯이 세수를 합니다. 폼클렌징에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 효과가 있는 제품은 피합니다. 세안 후 물기를 닦을때는 가볍게 눌러 닦아주어야 합니다. 문지르면 안됩니다. 세수를 다 한 후 딱지 부위에는 재생테이프를 붙이거나 연고를 발라줍니다.

오늘은 점빼고 나서 세수 방법 및 세수 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점을 빼고 밖에 나가야하면 재생테이프를 붙일 수 밖에 없지만 통풍이 더 잘되려면 연고만 바르는 것이 더 낫겠죠?

반응형

점빼고 재생테이프 교체 & 점빼고 세수 방법

반응형

점빼고 재생테이프, 언제까지 붙여야 할까요?

친가의 엄청난 유전자(!)로 저희 아버지를 비롯하여 저와 동생은 모두 점이 많은 편입니다. 중학생 때는 얼굴에 점이 많아서 친구들이 별자리냐고 놀리기도 했는데요. 고등학교 입학 전에 얼굴에 있는 점을 싹 뺐는데 성인이 된 후에도 몇 개 더 나더군요. (T_T) 올해에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겨울에 점을 빼러 동생과 피부과에 방문했습니다. 몇 년 만에 점 빼고 관리하려니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더라고요.

17살 때의 관리법을 비롯하여 점빼고 재생테이프 사용 및 교체시기와 점빼고 세수하기까지 걸리는 시일을 정리해봤습니다.

목차

점 뺀 후 관리법 (+ 점빼고 세수법)

점빼고 재생테이프 사용 및 교체시기

자주 묻는 질문

점 뺀 후 관리법

점을 제거한 후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를 잘 지켜주셔야 더 빨리 아물기도 하고 흉이 남지 않습니다.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는다면 오히려 색소 침착이 될 수 있으므로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① 점빼고 세수법

점빼고 세수는 가급적이면 당일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점빼고 세수해서 물이 닿으면 해당 부위가 덧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병원에서는 점빼고 재생테이프를 붙여서 최대한 물이나 손이 닿지 않도록 보호하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2~3일이 지나면 점빼고 재생테이프를 붙인 상태로 가벼운 물 세안은 가능합니다.

② 세안 시 주의사항

점빼고 세수가 가능해졌다고 해서 바로 평상시처럼 피부를 문지르거나 비비시면 안 됩니다. 물을 살짝 튕기듯이 가볍게 하는 것이 좋으며, 비누나 클렌징 폼을 이용하실 때는 손에 미리 거품을 내서 얼굴에 살살 문지르셔야 합니다. 물론 거품을 씻어낼 때도 최대한 점 뺀 자리에 닿지 않도록 조심하시길 바라며, 그래도 재생테이프가 너무 신경 쓰인다면 점 뺀 부위보다 좀 더 크게 잘라 붙이셔서 떨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③ 피해야 할 환경

점빼고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있는 기간 동안은 사우나, 찜질방처럼 뜨거운 환경은 피해 주시면 좋고, 음주나 운동 등 얼굴에 열이 오르는 것도 가급적이면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점빼고 재생테이프를 붙이면 세수가 가능하다고는 했지만 아예 몸을 물 안에 담그는 수영은 피해 주세요!

점빼고 재생테이프

점빼고 재생테이프를 얼마나 사용해야 하는지, 언제 갈아줘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지금 그 상태라서 많이 찾아봤는데요.

점빼고 재생테이프는 시술일로부터 평균 약 7~10일 정도 붙여야 합니다. 만약 진물이나 피 때문에 재생테이프가 부풀어 오르면 자주 교체하시길 바라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최소 2일에 한 번은 교체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만약 재생테이프를 붙인 자리가 간지럽거나 빨갛게 부어오른다면 테이프 알레르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재생테이프 사용을 중단하고 시술받은 병원에 바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점빼고 재생테이프를 떼어낸 후에는 자외선 차단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피부가 재생되기까지 6주가 걸리는데 자외선이 점 발생이 주요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마스크를 끼고 다니는 시국이기 때문에 웬만한 얼굴은 다 가려지지만 마스크로 가려지는 부위든 아니든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시길 바라며, 촉촉한 피부 유지를 위해 보습제도 잘 챙겨 바르시길 바랍니다. 게다가 점 빼고 난 후 붉은 자국이 얼굴에 남아있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서 색소 침착 같은 부작용을 예방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자주 묻는 질문

Q1. 재생테이프가 부풀어 오르면?

점빼고 재생테이프를 붙여두면 시간이 지나면서 부풀어 오르는 현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재생테이프의 성분이 상처에 생긴 진물과 피를 빨아들여서 젤 형태로 변화시키기 때문인데요. 상처가 깊고 클수록 더 많은 진물이 나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그만큼 테이프도 많이 부풀게 됩니다. 웬만해서 재생테이프를 계속 붙이고 있으라는 말이 부푼 상태에서도 내버려두라는 뜻은 아닙니다. 많이 부풀어있다면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오히려 관리면에서도 좋다고 할 수 있답니다. 반대로 부풀어 오르지 않는다면 2일 정도는 굳이 갈지 않아도 됩니다.

Q2. 항생제 연고를 바르고 재생테이프를 붙여도 되나요?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있는 상태에서는 항생제 연고를 중복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재생테이프 자체가 피부 ‘재생’ 역할을 도와주니까요. 재생테이프가 답답해서 안 붙이는 경우엔 항생제 연고만 발라주셔도 됩니다.

Q3. 실수로 물이 조금 닿았는데 괜찮나요?

점 뺀 부위를 물에 첨벙 담근 게 아니라면 조금 튀기거나 닿은 정도는 괜찮습니다. 아예 안 닿으면 좋긴 하겠지만 씻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물이 닿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는 깨끗한 면봉으로 해당 부위의 물기를 콕콕 닦아낸 후에 다시 재생테이프를 붙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점빼고 재생테이프 사용 및 교체 시기와 점빼고 세수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저는 입술 주변에도 점 2개를 뺐더니 음식을 먹거나 양치를 할 때 움직이면서 자꾸 재생테이프가 떨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점빼고 세수는 아직 꿈도 못 꾸고 있고, 물을 묻힌 손수건이나 물티슈로 고양이 세수를 하고 있습니다. 여간 불편한 게 아니지만 점 없는 깔끔한 얼굴을 위해 잘 관리해줘야겠습니다. 시술받을 때 의사 선생님께서 입술 주변은 많이 움직여서 관리가 힘든 만큼 흉터가 생길 가능성도 다른 부위에 비해 높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앞으로 잘 관리해서 흉이 지지 않도록 신경 써야겠습니다 (T_T)

모두 점 뺀 후 관리 잘하셔서 깨끗하게 제거 완료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2022. 팥팥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점빼고 (점뺀후) 세수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점빼고 세수하는 방법에 대해서오늘은 알려 드리려고 하는데요. 얼굴에 큰 점이나 너무 많은 점이 있어보이면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고 우스꽝스럽게 보일 수도있겠지요. 점하나에 사람의 인상이 좌우될 수 있으니

우리들은 평소에 점을 빼고 싶은 생각은 한두 번쯤은하셨을 거입니다.

그럼 점을 빼고 나면 관리하는 도중에 가장 중요한 관리 방법과 세수하는 방법이 궁금하실 건데요. 아마 점빼고 세수하는 방법이 올바르지 못하고 그러면 상처가 아물지 않고 덧날 수도 있어요!

더운 날씨보다는 선선한 날씨가점빼고 나서 관리하기가 훨씬 편하고 안전하겠죠?무엇보다 세수하는 방법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점빼고 관리

점빼고 세수하는 방법

점빼고 세수 언제부터 할까요?

점을 빼고 나면 해당 부위에 상처가 있기 때문에 우리 피부가 굉장히 예민한 상태인 점 알고 있으신가요?그래서 피부에 물이 닿는 순간 제대로 상처가 아물지 않고 곯거나 회복 기간이 굉장히 길어지는데요.또한, 점을 빼고 나서 상처 부위를 노출시킨 채로 세수를 하게 된다고합니다면 각종 세균이 번식하고 감염되어서얼굴에 염증이 생길 수가 있네요.

점빼고 세수하는 방법

그렇게 때문에 점빼고 세수는 가급적이면 2일 정도는하지 말아야 된다고합니다는 것입니당. 개인마다 피부 재생 속도 그리고 관리하는 방법 및 컨디션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3일 정도 경과를 지켜본 후 세수하는 게 가장 좋은 올바른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네요~!

​3일 정도 경과 후 세수를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폼클렌징, 비누 사용해도 될까요?위에서 3일 정도 경과를 지켜본 후 세수를 해야 된다고합니다고했네요. 일단 3일 전에는 폼클렌징 및 비누를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3일 정도 지나고 나면 가벼운 세안은 할 수 있는데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폼클렌징과 비누 등을 사용하면 얼굴에 자극을 줄 수가 있어서 문제가 될 수 있네요. 순한 폼클렌징이 있으면 사용해주시는 것도 방법이긴 하나 권하지는 않네요.

점빼고 세수하고 나서 어떻게 해야 될까요?

점빼고 세수하고 나서 어떻게 해야 될까요?

세수를 하고 난 뒤 평소대로 수건으로 닦으신다면 예민해진 피부에 큰 자극을 줄 수가 있는데요 .

수건을 미리 구매하신 뒤 한번 삶아주세요 그러고 나서 소독되고 깨끗한 수건으로 얼굴을 가볍게 톡톡 물기를 닦아 주셔야 됩니다. 오염된 수건으로 얼굴에 묻은 물기를 닦으신다면.세균이 번식하고 염증이 생기겠죠?

그렇게 되면 회복 기간이 길어질 뿐만 아니라 흉도 질 수가 있어서 조심해야 될 부분입니당. 마지막으로 재생 테이프 붙여주셔야겠죠^^?

점빼고 나서 관리 방법

​오늘은 점빼고 세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그 외에 점빼고 나서 주의 사항과관리하는 방법에 관련된 정보들이 있네요~점빼고 주의해야 될 사항이 한두 개가 아닙니다ㅠㅠ

점빼고 나서 관리 방법과 주의사항 은

아래 링크에 관련 정보들이 있으니 점빼고 관리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 주세요!

2021/02/19 – [건강 과 미용] – 점빼고 회복기간 중에 흉 안 지게 관리 하는 5가지 방법

2021/02/21 – [건강 과 미용] – 점빼고 후시딘 점빼고 마데카솔 사용 가능할까?

2021/02/22 – [건강 과 미용] – 점빼고 술 마셔도 될까? 정확한 진단방법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점 빼고 세수

다음은 Bing에서 점 빼고 세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 더이뻐지는TV
  • 사후관리
  • 점빼는비용
  • 점빼고관리
  • 점관리
  • 피부
  • 피부과
  • 피부미용
  • 피부관리
  • 점빼고 주의사항
  • 점 빼고 관리
  • 피부과의사
  • 듀오덤
  • 점흉터
  • 점패치
  • 점패치사용방법
  • 듀오덤 사용법
  • 점 빼고 난 후 관리
  • 점 빼고 흉터
  • 점 빼고 화장
  • 점 빼고 세안
  • 점 빼고 회복기간
  • 점 빼고 세수
  • 점 빼고 재생크림
  • 점 빼고 난 후
  • 점뺀 후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YouTube에서 점 빼고 세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점빼고 관리의 모든 것 (feat. 세안, 자외선 차단, 듀오덤) | \”어떻게 관리해야 해요?!?!\” [2부] | 점 빼고 세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